[유통가 레이더] "추석 당일에도 샛별배송"... 컬리, 60% 할인되는 추석 기획전 열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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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추석 당일에도 샛별배송"... 컬리, 60% 할인되는 추석 기획전 열어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9.12 0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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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리, 쿠팡, 11번가, SSG닷컴 등 주요 이커머스들의 추석 선물 기획전이 뜨겁습니다. 먼저 컬리는 추석을 맞아 식품, 뷰티 등 총 1500여 종 선물 추천 기획전을 이달 28일까지 운영합니다. 카테고리 데이, 라이브 커머스 등 다양한 선물 제안 이벤트 및 프로그램들도 진행되는데요. 원하는 일자에 받는 예약 배송과 추석 당일에도 수령 가능한 샛별배송도 이용 가능합니다.

한편 쿠팡은 생활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쇼핑할 수 있는 기회인 ‘생필품 블랙 위크’ 기획전을 오는 17일까지 진행합니다. 추석 선물세트 등 생활용품 약 900종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것인데요. 와우멤버십 회원은 구매액 따라 최고 2만5000원 할인쿠폰도 제공됩니다.  

이외에도 SSG닷컴은 올 추석 모바일 선물하기 키워드로 '인증샷'을 선정하는 등 오늘(12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컬리의 추석선물기획전 이미지.[사진=컬리]
컬리의 추석선물기획전 이미지.[사진=컬리]

○.. 컬리는 추석을 맞아 인기 선물세트를 최대 60% 할인하는 ‘2023추석 선물 특선’ 기획전을 28일까지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컬리는 이번 기획전을 위해 식품과 주방, 뷰티 등 명절 선물용으로 인기 있는 1,500여종의 상품을 준비했다. 뿔(PPUL) 1++ 한우 프리미엄 마음 세트는 14% 할인가에, 제주 생물 갈치는 특대 기준 25%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홍시과일주, 명작 복분자주 등 전통주는 최대 30% 할인한다. 명절 선물로 제격인 설화수, 시슬리, 라메르 등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들도 풍성한 할인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다.

15일까지 매일 오전 11시에는 카테고리 데이 특가전을 개최한다. 12일에는 효도용 가전, 고급 주방용품 등을 선보이는 ‘리빙’ 데이를, 13일부터 15일까지는 헬스, 뷰티, 신선 및 정육 상품군을 집중 선보이는 특가전이 차례로 진행된다. 해당 카테고리 데이에는 추가 쿠폰 혜택이 제공된다.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 동안은 선물 특가를 운영한다. 건강기능식품, 축산, 과일, 수산, 뷰티 등 품질과 가성비를 모두 갖춘 선물용 상품만을 엄선해 선보인다. 오전 11시에 오픈해 24시간 동안 특가에 판매한다. 추석을 앞두고 어떤 선물을 구매할지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큐레이션 서비스다. 

선물에 관한 자세한 정보가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11일부터 26일까지 오후 8시 30분 총 11회에 걸쳐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20일 랑콤 제니피끄 세럼, 22일 진실된손맛의 명절 상차림 세트, 26일에는 정관장의 에브라타임 밸런스 상품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이 예정되어 있다.

11일 공식 출시된 컬리상품권도 판매한다. 컬리상품권은 구매한 상품권 금액을 컬리캐시로 충전하는 온라인 교환권이다. 선물하기도 가능해 상품 선정이 어려운 분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한다.

컬리는 이번 추석 기간 중 원하는 날짜에 상품을 수령할 수 있는 예약 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예약 배송은 18일부터 23일 사이 주문하면 구매일자 기준으로 5일 뒤에 상품을 받는 서비스다. 오후 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아침에 바로 받을 수 있는 컬리 샛별배송은 28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컬리 관계자는 “추석 선물로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컬리의 상품 큐레이션 역량을 잘 살린 알찬 혜택의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컬리 샛별배송을 통해 추석 당일인 29일 아침에도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 쿠팡이 생활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쇼핑할 수 있는 기회인 ‘생필품 블랙 위크’ 기획전을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상품 수는 약 900개에 달하며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생필품 블랙 위크는 고물가로 인해 장보기 부담이 큰 상황에서 쿠팡 와우멤버십 회원들이 부담 없이 생필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마련하는 행사다. 추석 명절용 선물세트를 비롯해 주방용품, 세제, 바디용품 및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준비했다. 

유한킴벌리, 한국피앤지, 애경산업, 아모레퍼시픽, 헨켈, 유한양행, 피죤, 브리드비인터내셔널 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생활용품 업체들이 대거 참여한다. 대표적인 참여 브랜드를 테마별로 보면 추석선물세트(케라시스, 아이깨끗해, 부케가르니), 주방세제(트리오, 참그린), 키친타올(크리넥스), 세제(다우니, 피죤, 퍼실), 헤어케어(미쟝센, 쿤달, 헤드앤숄더) 등이 있다.  

와우회원에게는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8만원 이상 구매 시 2만5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릴레이 반값 특가전 코너 등을 별도로 준비해 고객들의 쇼핑 비용 부담을 덜었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생필품 블랙 위크를 통해 추석 시즌에 반드시 필요한 선물세트와 생활용품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올 추석 모바일 선물하기 키워드로 '인증샷'을 선정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가 일상화하면서 전통적인 선물 세트 이외에 이색 상품을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하는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에서는 8월 한 달간 음향, 모바일 카테고리 상품 매출이 255% 신장했다.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매출이 특히 높았다. 돔 스타일 디자인에 물결 문양의 엠비언트 라이트가 돋보이는 ‘하만카돈’ 오라 스튜디오 시리즈 등이 매출 상위에 올랐다.

글라스와 커틀러리 등을 중심으로 신세계백화점 리빙 상품 매출도 82% 늘었다. 크리스털 소재에 다이아몬드 패턴으로 추석 상차림 인증 사진에 분위기를 더할 수 있는 ‘빌레로이앤보흐’ 고블렛잔, 달을 형상화한 디자인에 유기 소재로 눈길을 끄는 ‘놋담’ 방짜유기 달수저 등의 판매량이 높았다.

문구나 모양에 의미를 담을 수 있는 데다 실속도 갖춘 ‘골드바’ 매출은 61% 올랐다. 이에 쓱닷컴은 추석 인기 선물인 홍삼 모양을 한 대한민국 금거래소 ‘금삼’을 선보인다. 선물하기 좋게끔 이중 보자기 패키지와 캘리그라피 문구 카드를 포함한 단독 구성으로 준비했다.

W컨셉에서도 명절을 앞두고 '홈' 관련 상품을 중심으로 ‘라이프’ 카테고리 선물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90% 늘었다.

대표적으로 '세이투셰 갤러리 미러'와 '페르시안 러그'가 인기다. 갤러리 미러는 거울에 비친 피사체가 갤리러 속 작품처럼 연출한 액자로, 거울이자 인테리어용으로 활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세이투셰 페르시안 러그는 평범한 러그와 달리 녹아내리는 듯한 패턴으로 거실 인테리어 용품으로 인기가 높다.

이 같은 수요를 고려해 쓱닷컴은 모바일로 선물하기 좋은 인기 음향 가전, 백화점 리빙 상품 등을 할인 판매하는 카테고리별 기획전을 상시 진행한다. 오는 14일부터 24일까지 홍삼과 금삼을 함께 구매할 경우,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연다.

W컨셉도 오는 13일부터 25일까지 '라이프 선물 기획전'을 열고, 추석 선물 추천 상품 200여 종을 엄선해 선보인다. 이 기간 오덴세 에스프레소 잔, 코닥 필름카메라 등 인기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기획전 소개 상품에 한해 적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SSG닷컴 관계자는 "독특한 디자인에 실용성을 겸비한 선물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쓱닷컴과 W컨셉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해 간편하게 모바일로 선물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풀무원(대표 이효율)이 국내 최초로 냉동식품을 로봇이 조리하는 스마트 무인 즉석조리 자판기 ‘출출박스 로봇셰프’ 론칭을 추진하고 무인 판매 플랫폼 사업을 다각화한다고 12일 밝혔다.

풀무원은 이번 ‘출출박스 로봇셰프’ 론칭을 통해 무인 판매 제품 포트폴리오를 기존에 있던 ‘출출박스’의 상온·냉장·냉동 간편식에 이어 국물이 있는 면·밥 요리를 즉석에서 조리하는 ‘원볼밀(One Bowl Meal)’ 제품까지 확대하고 무인 판매 플랫폼 사업 다각화에 나선다. 

‘출출박스 로봇셰프’는 냉동 상태의 요리 제품을 주문 즉시 로봇이 조리하여 약 90초만에 완성하는 스마트 기기다. 기기 규격은 높이 1.9 m 폭 1.0 m로, 영상을 송출하는 27인치 스크린, 터치로 동작되는 15.6인치 메뉴 선택 화면, 제품이 완성되면 자동으로 개폐되는 조리 챔버, 수저함 등으로 구성됐다. 메뉴를 선택하여 결제하면 기기 안의 로봇이 즉석에서 고온 조리하여 전문점 수준의 요리를 제공한다. 현재 생면 요리 3종(육개장국수, 돈코츠라멘, 고기짬뽕)의 개발이 완료되었으며, 향후 한국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전문 면요리·탕 등으로 메뉴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출출박스 로봇셰프’는 기존의 냉장·냉동 간식 무인 판매 플랫폼 ‘출출박스’와 마찬가지로 상주 관리 인력 없이도 무인 식당 운영 및 맞춤형 기업복지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모바일 앱 기반 서비스, 사물인터넷(IoT) 기술, 실시간 재고관리 시스템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올해 6월부터 내부 시범 운영을 통해 개선점을 보완한 후 현재 기기 KC인증(전기용품 안전인증) 등 론칭을 위한 막바지 작업이 진행 중이다. 풀무원은 이달 중으로 기존에 ‘출출박스’를 운영 중인 공공기관, 기업 편의시설, 학교 등의 사업장들을 중심으로 ‘출출박스 로봇셰프’ 운영을 제안하는 등 본격적인 영업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풀무원은 미국법인을 통해 지난해 8월 미국 스마트 자판기 스타트업 ‘요카이 익스프레스(Yo-Kai Express)’와 투자 협약을 체결한 후 ‘출출박스 로봇셰프’ 론칭을 준비해왔다. 요카이 익스프레스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는 푸드테크 기업으로, 미국 내 공항·호텔·병원·대학 캠퍼스 등에 자동조리 스마트 자판기를 설치·운영하며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풀무원은 요카이 익스프레스와의 투자 협약을 통해 한국 내 요카이 익스프레스 자동조리 기기 관련 사업의 독점권을 확보했으며, 인프라 구축 및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상호 지속적으로 협력키로 했다. 

풀무원 무인 플랫폼 사업을 총괄하는 남정민 FI(Food Innovation) 상무는 “’로봇셰프'는 글로벌 스타트업의 로봇조리 기술과 출출박스의 무인 플랫폼을 접목시킨 풀무원 DX의 핵심 사업 모델이자 글로벌 X&D를 통해 새로운 사업을 론칭하는 첫번째 사례”라며 “스마트 무인 식당 수요가 높은 다양한 사업장들을 대상으로 입점을 빠르게 확대해 무인화 푸드테크의 성공사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지난 19년 유통기한이 짧은 신선식품을 취급할 수 있는 스마트 자판기 ‘출출박스 스마트 벤딩머신’에 이어 식사 대용 냉동 간편식까지 판매가 가능한 ‘출출박스 스마트 쇼케이스’를 선보이며 국내 무인 판매 플랫폼 시장에 신호탄을 올렸다. 이후 기업 내 스낵바 형태로 스낵, 음료, 샐러드, 샌드위치, 간편식 등을 무인 판매하는 사업뿐만 아니라 고객이 앱을 통해 구독형으로 식단형 도시락을 선주문(Pre-Order)하고 픽업하는 무인 구내식당 모델까지 사업을 확대하고 포스코, 하이브, 서울대병원, 서울지방경찰청 등 다양한 기업과 기관에 입점해 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11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국언론학회와 공동 주최한 ‘제8회 중소·개별 PP 제작 지원 공모사업’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이동규 커뮤니케이션부문장, 한국언론학회 이준웅 회장, 김옥태 총무이사, 심사위원장 이민규 중앙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부 교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심사 결과 당선작으로 선정된 ‘한국민영방송연합’을 비롯한 총 4개 중소PP에 1억5000만원의 제작 지원금과 상패가 수여됐다.

심사는 프로그램의 ▲공공성·공익성 ▲적절성·우수성 ▲완성도 ▲적정성 등에 대해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평가로 진행됐다. 담양, 제주, 부산 등 우리나라 곳곳의 아름다움을 소리로 담은 국내 최초 사운드 아트 다큐멘터리인 ‘한국민영방송연합’의 '소리풍경'(1등·상금 5000만원), 사막화 방지를 위한 몽골 나무 심기를 담은 ‘지텔레비전’의 '몽골로 간 나무들은 어떤 숲이 되었을까?'(2등·상금 4000만원), ‘제이슨커뮤니케이션’의 가족대화 복원 프로젝트‘우리가족, 대화가 필요해’(3등·상금 3000만원), 지역간 의료서비스 불균형 문제를 들여다본 ‘한국보건의료방송’의 ‘서울행’(3등·상금 3000만원) 등 총 4편이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7년부터 중소PP 육성과 방송 제작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중소·개별 PP 제작 지원 공모사업’을 업계에서 유일하게 시행해 오고 있다. 현재까지 8회 동안 총 44개 중소PP에 27억 원 이상을 지원했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롯데홈쇼핑은 방송 콘텐츠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토대 구축과 중소 PP 육성을 돕기 위해 ‘중소·개별 PP 제작 지원 공모사업’을 업계에서 유일하게 시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소·개별PP 콘텐츠 개발과 경쟁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기어때가 올 상반기 다시 한 번 흑자 성적표를 발표했다. 해외여행이 대표하는 신사업과 기존 국내 여행 부문이 고루 성장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증명했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는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이 18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80% 증가한 규모다. 같은 기간 거래액은 20% 뛰었고, 매출액은 7% 증가한 1570억원이다. 여기어때는 지난 2019년부터 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올해 성적표도 ‘청신호’가 켜졌다. 여기어때는 올해 영업이익은 500억원 달성을 목표로 잡았다. 

여기어때의 상반기 성과는 본질에 집중한 플랫폼 비즈니스에서 나왔다. 해외 여행을 포함한 신규 사업의 안착과 꾸준한 국내 여행 부문의 성장이 뒷받침 했다.

해외 여행을 포함한 신규 매출은 5.1배 늘어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특히, 단거리, 중거리 여행지에 집중한 아웃바운드 진출 전략이 주효했다. 고객이 몰린 여행지는 일본, 베트남, 필리핀, 태국 순이다. 일본의 경우, 5~6월 거래액이 사업 초기인 전년 동기보다 930배 수준으로 폭발했다. 

여기어때는 엔데믹에 맞춰 가격경쟁력을 갖춘 해외여행 상품을 공급하고, 플랫폼 사용성을 끌어올린 점을 높게 평가했다. 특히, 해외 숙소를 대상으로 한 ‘최저가 보장제’가 대표적이다. 한국인 선호도가 높은 여행지의 숙소 1000개를 대상으로, 여기어때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플랫폼을 발견하면 200%까지 차액을 보상한다. ‘여행할때여기어때’란 성공적 브랜드 캠페인으로 유입한 고객이 실제 서비스도 만족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갖췄다. 

국내 여행·여가 부문은 안정적 성장이 이어졌다. 시장 전반에 해외 여행 수요가 급증했지만, 국내 여행 부문 거래액도 13% 성장률을 기록했다. 중소형호텔은 물론이고, 호텔과 리조트 부문 수요도 꾸준히 이어졌다.

여기어때는 프리미엄 숙소를 큐레이션한 ‘블랙’ 등을 강조하며, 국내 여행 업계서 입지를 다졌다. 또, 항공권, 렌터카 등 모빌리티 상품을 공급하며 교차 판매를 유도했고, 파티룸이나 스튜디오 등을 빌려주는 ‘공간대여’를 비롯한 신규 사업도 순항 중이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물가 상승 등 위기 요인에도 불구하고, 트렌드에 맞는 상품 개발,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업 등으로 꾸준한 수요를 창출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여기어때는 하반기 성과도 긍정적으로 예상했다. 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여기어때는 지난달까지 여행 분야에서 17개월째 가장 많은 신규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앱 이용률과 비례하는 활성화 기기 수도 1위를 유지해 기대감이 높다.

정명훈 여기어때 대표는 “폭발하는 여행 소비를 예상해 국내는 물론, 해외를 아우르는 플랫폼으로 발전하며 선제적 대응을 한 게 건강한 성장을 가능케 한 힘”이라며 “플랫폼 본질에 집중해 서비스를 확장해 ‘성장하는 유니콘’이자 ‘지속가능한 유니콘’으로서의 여기어때를 증명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쇼핑이 생성형 AI를 도입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전달한다.

롯데쇼핑은 12일, 글로벌 인공지능(AI) 기업인 업스테이지와 ‘생성형 AI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협약식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진행되며, 김상현 롯데쇼핑 총괄대표 부회장과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가 참석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쇼핑과 업스테이지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유통 특화 AI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쇼핑은 내부 인프라를 활용해 사업모델 개발 및 운영을 지원하고, 업스테이지는 생성형 AI 관련 기술 자문 및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롯데쇼핑은 업스테이지의 생성형 AI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중장기적으로는 유통업에 특화된 롯데쇼핑만의 생성형 AI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쇼핑이 보유한 온-오프라인 유통 노하우와 고객 구매 데이터에 업스테이지의 AI 기술력을 결합해, 고객 맞춤형 마케팅, AI 기반 고객 상담 등의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최근의 ‘초개인화’ 트렌드에 맞춰, 고객들의 세분화된 관심사와 취향을 만족시키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AI를 활용한 수요 예측 기반의 자동 발주 시스템도 개발해 롯데쇼핑 내 유통 프로세스 전반의 효율성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롯데쇼핑은 이번 업스테이지와의 MOU 체결을 시작으로 관련 협력사 발굴 및 다양한 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유통 특화된 생성형 AI 전략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업스테이지는 국제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는 AI 전문기업으로, 업스테이지의 자체 개발 생성 AI는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최근에는 카카오톡의 챗GPT 버전인 ‘아숙업’을 개발해 국내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롯데쇼핑은 롯데온을 통해 업스테이지와의 협업을 이미 진행중이다.  롯데온은 올해 6월 업스테이지와 2년 간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개인화된 AI 상품 추천 서비스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상품 추천 AI 도입 후 롯데온의 구매전환율은 1월에 실시한 테스트에 비해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를 더욱 끌어올리기 위해 양사가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김상현 롯데쇼핑 총괄대표 부회장은 “이번 업스테이지와의 협약을 통해 롯데쇼핑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생성형 AI 전략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며 리테일 테크를 혁신 성장 동력으로 적극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건강한 소금에 대한 관심과 수요를 반영한 프리미엄 소금세트를 선보인다.

‘클레오파트라 소금세트’는 이집트 사하라 사막의 시와 오아시스에서 채굴되는 프리미엄 소금이다. 오염으로부터 차단된 청정 자연에서 채굴되어 불순물이 섞이지 않고 투명한 것이 특징이다. ‘이조공예’의 자개함과 도자기, ‘민작소’의 램프를 함께 구성해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가격은 150만원이다. 

‘솔트 인 다이아몬드’는 전라남도 신안군 도초도의 바닷물을 자연 증발시켜 최상급 입자만 선별해 만든 프리미엄 소금 브랜드다. 세트 상품은 천일염 굵은 소금 180g 2개와 30g 2개로 구성, 가격은 22만원이다. 

그 외에도 히말라야 산맥의 무공해 암염으로 구성된 ▲히말라야 핑크소금 세트와 해발 3700m 안데스 산맥에서 채굴된 ▲안데스 소금 3종 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단순히 짠맛을 내는 것이 아닌 요리에 풍미를 더하고 맛의 균형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소금”이라며 “건강한 소금을 찾는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다채로운 소금 세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집밥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변화하는 명절 문화에 맞춰 완제품 차례상과 소단량 간편식 등 40여 종의 명절음식으로 구성된 추석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총 16종의 제수 음식으로 구성된 완제품 ‘프리미엄 차례상’과 9종으로 구성된 ‘간편 차례상’은 물론 수제 모듬전, 소갈비찜, 잡채, 나물 등까지 다양하게 마련됐다. 명절음식 선물하기 서비스와 각종 할인 혜택도 마련돼 간편하면서도 부담 없이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다.

‘프리미엄 차례상’은 모듬전, 산적, 나물 등 더반찬&이 직접 조리한 음식과 사과, 곶감 등 국내산 과일들로 구성된 완제품 차례상이다. 9가지 차례상 필수 음식들로 구성한 실속형 ‘간편 차례상’은 지역별, 가구별 특색에 따라 필요한 음식만 추가하면 된다. ‘간편 차례상’은 지난 설의 경우,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30% 증가하는 등 출시 이후 꾸준히 판매량이 늘고 있다.

‘프리미엄 차례상’, ‘간편 차례상’은 26일 오후 5시까지 주문 예약을 받아 오는 추석 연휴 첫 날인 28일 새벽에 일괄 배송된다. 이 외에도 직접 조리한 수제 모듬전, 양념육, 다과 등 소단량으로 구성된 개별 품목과 한산소곡주 등 전통주도 판매한다.

더반찬&은 추석을 맞아 오는 15일 서울 가산동에 위치한 더반찬 센트럴키친에서 20명의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시식회를 진행한다. 더반찬&은 식재료 관리부터 손질, 제조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하고 있는 만큼, 서포터즈들에게 조리 과정을 그대로 보여줌으로써 품질 및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높이는 등 다양한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더반찬&은 가족이나 주변 지인에게 명절음식을 선물하려는 고객들을 겨냥해 ‘선물하기’ 서비스를 오픈했다. 받는 사람의 주소를 모르더라도 이름과 전화번호만 알면 300여 종의 간편식을 선물할 수 있으며, 받은 사람은 배송 받을 주소만 입력하면 원하는 날짜에 맞춰 수령이 가능하다.

더반찬& 관계자는 “명절 문화가 간소화되면서 완제품 차례상과 명절음식 간편식의 판매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호텔신라가 네이버와 상호 서비스 연동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나선다.

호텔신라는 지난 8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소재 네이버 1784 사옥에서 진행한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AI·클라우드 기술 기반 호텔·면세 사업의 디지털 전환, △멤버십 제휴를 통한 온오프라인 고객 혜택 확장, △호텔·면세 서비스 사용자 편의 향상 등을 목표로 전략적 사업 제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호텔신라는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과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한 멤버십 결합 혜택을 강화한다. 이달 18일부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은 신라인터넷면세점 구매 시 결제 금액의 8%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 받게 된다.

추가로 호텔신라는 호텔 및 면세점 온오프라인 사업장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할 수 있도록 연동해 고객 결제 편의성 증진을 도모한다.

또한 네이버를 통해 호텔신라의 면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네이버쇼핑 입점을 진행할 예정이다. 네이버쇼핑 입점 시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 누구나 네이버 쇼핑 페이지 내에서 신라면세점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네이버의 생성형 AI 기술을 바탕으로 디지털 전환에도 속도를 낸다.

네이버는 지난 8월 컨퍼런스 ‘DAN 23’을 통해 네이버의 생성형 AI인 ‘하이퍼클로바X’ 와 이를 기반으로 한 대화형 AI 서비스 ‘클로바X’, 생성형 AI 검색 '큐:(CUE:)'를 소개한 바 있다.

호텔신라는 네이버의 생성형 AI 및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호텔 및 면세 서비스 사업 혁신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기술 협약을 통해 호텔신라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증대하고 고객 데이터의 효율적 활용을 통한 개인화 서비스 제공을 추진한다.

호텔신라 TR부문 김태호 부문장은 "네이버와 AI 기술을 활용해 앞으로 사업 제휴 범위를 확대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와 혜택을 위한 디지털 전환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네이버 사업개발센터 한재영 총괄은 “호텔신라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멤버십, 여행, 페이, 쇼핑 등 차별화된 혜택으로 양 사 이용자의 멤버십 경험을 극대화하고, 서비스 편의성까지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용자 경험뿐 아니라 네이버의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파트너사의 디지털 경쟁력 제고에 협력해 양 사 비즈니스 시너지를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이 업계 최초로 VIP 고객만을 위한 특별한 온라인몰을 선보인다. VIP 전용 단독 상품, 프리미엄 컨시어지 서비스 등 차별화된 혜택을 통해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 백화점에서 제공받는 VIP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은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VIP 고객만 입장이 가능한 폐쇄형 온라인몰 'RSVP'를 공식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RSVP’는 프랑스어로 ‘Repondez S'il Vous Plait(초대에 대한 답변을 부탁합니다)’의 약자로, 현대백화점이 우수고객을 위해 마련한 특별한 공간에 초대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RSVP는 현대백화점 VIP 멤버십(쟈스민·세이지·그린·클럽YP) 고객이 더현대닷컴에 회원가입 후 더현대닷컴 앱 또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RSVP 전용 화면으로 자동 연결된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2005년 압구정본점 우수고객 대상 VIP 고객 서비스인 ‘컨시어지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한 바 있다. 최근 충성고객 확보를 위한 유료 멤버십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현대백화점은 VIP 고객 기반의 고품격 콘텐츠를 앞세워 ‘명품 본가’로서 입지를 굳힌다는 구상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VIP 고객은 단순히 구매력이 큰 고객이 아닌 고급 문화를 향유하고 고품격 라이프스타일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고객을 가리킨다”며 “최근 디지털에 익숙한 VIP 고객 비중 또한 높아짐에 따라 현대백화점은 ‘RSVP’를 통해 온라인에서도 VIP 고객에게 특별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먼저, VIP 고객에만 단독으로 노출되는 330여 개 브랜드의 ‘VIP 전용 특화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고객군을 세분화해 추천 브랜드와 노출 상품을 다르게 제안하는 등 고객군별 선별된 상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RSVP에서만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음악, 미술, 리빙 등 각 카테고리별 하이엔드급 상품을 구성했다. 대표 단독 상품으로는 세계 3대 하이엔드 오디오 제조사 ‘포칼’의 그랜드 유토피아 스피커, 세계적인 피아노 제조사 ‘스타인웨이앤선즈’ 그랜드 피아노, 세계적인 피규어 브랜드 ‘베어브릭’ 한정판 피규어 컬렉션, 세계 3대 지구본 제조사 ‘조폴리’ 지구본 등이 있다.

또한, 여행·문화체험 등 콘텐츠를 결합한 80여 개 브랜드의 온·오프라인 연계 프리미엄 상품도 선보인다. 1억원 이상 고가의 블루칩 작품에 대한 도슨트 투어를 진행해 작품에 대한 이해를 돕거나, 하이엔드 오디오 상품 청음 프로그램 등 기존에 상품 나열식 온라인몰이 아닌 고객들에게 경험의 영역까지 확대한 특별한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는 구상이다.

현대백화점은 RSVP를 통해 시공간적 제약으로 기존 백화점 매장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요트, 고급 이동형 주택 ‘캐빈’ 등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관련 상품도 함께 제안한다. 블루칩 예술 컬렉션으로는 세계 미술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거장들의 원화 작품도 선보인다. 대표 원화 작품으로는 단색화의 대가 박서보의 ‘묘법’, 추상 미술의 거장 김창열의 ‘물방울’, 점과 선의 대가 이우환의 ‘선으로부터’ 등이 대표적이다. 

현대백화점은 VIP 고객의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명품 브랜드들의 신상품 또는 리미티드 상품을 선공개하고, 선주문 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온라인으로 제품을 먼저 만나볼 수 있는 ‘프라이빗 라이브 트렁크쇼’, 블루칩 작품 ‘프라이빗 경매’, 우수고객 전용 고객센터를 연중무휴 운영하는 등 VIP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올해 안에 VIP 고객 취향별 상품 및 브랜드 추천 기능을 탑재한 퍼스널 바잉 서비스를 제공하고, 현대백화점이 지닌 고품격 콘텐츠 중심의 상품 큐레이션과 VIP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컨시어지 서비스 등 VIP 고객 전용 혜택과 서비스를 단계별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이 고아웃코리아와 협업해 출시한 한정판 기획상품 ‘청정원X고아웃 고기천재 캠핑벨트’가 캠핑족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하며 연일 완판됐다.

지난 6일 G마켓에서 단독 판매한 ‘청정원X고아웃 고기천재 캠핑벨트’는 캠핑에 진심인 청정원이 캠핑 전문가 고아웃과 함께 선보인 캠핑 전용 벨트다. 캠핑장 필수 메뉴인 고기 바베큐의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해주는 ▲순창 양념쌈장 ▲순창 청양초쌈장 ▲명이나물 生와사비 ▲허브맛솔트 3종(와사비맛/순한맛/마늘&양파맛) 등 총 6종의 고기전용 제품과 변수가 많은 캠핑장에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투패널 파우치 ▲툴벨트 ▲카라비너 등 4가지 변형 기능을 갖춘 캠핑벨트로 구성했다.

캠핑 필수템만 모아 놓은 만큼 캠핑족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판매 오픈과 동시에 순식간에 제품이 품절되는 사태가 벌어진 것은 물론, 당일 추가 오픈한 2차와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한 3차 앵콜 판매까지 완판 행진이 이어졌다. 이에 앞서 ‘꽃보다 패밀리’, ‘무카캠핑’, ‘기쟁니캠핑’ 등 캠핑 전문 유튜버와 함께 청정원 제품 6종의 장점, 캠핑벨트 사용법 등을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 것도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캠핑장 고기와 최고의 조합을 자랑하는 청정원 고기전용 제품에 대한 호평이 잇따랐다. 실제로 최근 출시한 파우치 형태의 ‘순창 쌈장’은 스푼 없이 간편하게 짜 먹을 수 있어 원하는 만큼만 먹고 캡을 닫아 두면 깔끔한 보관이 가능해 높은 편의성을 자랑한다. ‘명이나물 생와사비’는 생와사비 뿌리를 그대로 갈아 넣고, 새콤달콤한 명이나물을 첨가해 고기집 맛 그대로 캠핑장에서 즐길 수 있고, 와사비맛, 순한맛, 마늘&양파맛으로 구성된 ‘허브맛 솔트 3종’은 800℃에서 구운 알칼리 소금의 부드러운 짠맛이 고기의 감칠맛을 극대화한다.

대상 관계자는 “캠핑족들이 고기를 더욱 맛있고 편리하게 즐기길 바라는 청정원과 고아웃의 진심이 통하며 완판 행진이라는 성공적인 콜라보를 진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캠핑족들이 보다 맛있고 즐거운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청정원만의 소스 노하우를 발휘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 기업 광고 영상의 누적 조회 수가 1000만회를 넘어섰다. 외식 고객사와 협업 제작한 광고를 통해 기업 간 동반 홍보 효과를 창출했다는 분석이다. 

해당 광고에는 △고피자 △금별맥주 △밥앤동 △읍천리382 △청년다방 △프랭크버거 등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를 공급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여섯 곳과 이들에게 제공한 맞춤형 솔루션 사례가 포함됐다. 고피자를 급식 메뉴로 선보이는 등 매장 및 배달 운영 전문 브랜드의 판매 경로를 확대하고 전국의 금별맥주 매장에서 동일한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점포 운영 가이드북을 제작해 배포하는 등이다.

CJ프레시웨이가 제공하는 맞춤형 솔루션은 식자재 공급 서비스 외에 고객의 성공을 위해 사업장의 운영 역량을 높이는 통합 컨설팅 서비스를 의미한다. 이에 광고 속 사례 외에도 전국 물류 시스템 구축, 신규 브랜드 기획 및 리뉴얼 작업, 미스터리 쇼퍼 프로그램 운영, 마케팅 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고객사를 소개하는 SNS 콘텐츠, 홍보 기사 등을 제작하고 이를 다양한 미디어에 전개하며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알리는 활동도 추진하고 있다. 사업 운영을 돕는 솔루션 프로그램과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병행하며 고객의 성장을 적극 지원한다는 취지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맞춤형 솔루션은 고객사의 특성과 성장 목표에 따라 메뉴 기획, 식자재 구매, 물류, 공간 컨설팅 등 사업적 요소부터 마케팅 콘텐츠 지원까지 전방위 서비스를 아우르는 개념”이라며, “앞으로도 솔루션 서비스와 콘텐츠를 지속해서 확대하며 고객과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의 역할을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의 외식 고객사 수는 올해 상반기에 전국 1만1000여 곳을 넘어서며 전년 대비 약 15%가 늘었다. 같은 기간 고객당 매출 규모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CJ온스타일이 스노우피크, 롯데백화점과 공동 기획·제작한 ‘스노우피크x기안84’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인다. 또 이달 14일 오후 8시에 CJ온스타일 라이브쇼 채널에서 해당 컬렉션을 공개하는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업계 단독으로 진행한다.

‘스노우피크x기안84’는 AOMG 소속 아티스트 ‘기안84’의 아트워크(Artwork)가 새겨져 있는 한정수량 컬렉션이다. 기안84의 웹툰 <패션왕>의 주인공 캐릭터 ‘우기명’과 스노우피크 로고, 캠핑 등을 모티브로 제작됐으며, 후드 풀집업, 맨투맨, 티셔츠 등 총 5종의 F/W 어패럴 상품들로 구성됐다.

CJ온스타일과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 어패럴(이하 스노우 피크)’, 그리고 롯데백화점이 함께 공동 기획·제작한 이번 컬렉션은, 이달 14일부터 4일간 온라인에서는 CJ온스타일에서 독점 판매되며 오프라인에서는 잠실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팝업스토어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기안84가 직접 출연해 제품 콘셉트 및 기획의도를 설명하는 것은 물론 아트워크 제작 과정을 엿볼 수 있는 드로잉 퍼포먼스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시청자 고민 상담 등 편안한 소통 시간도 함께 나눌 계획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콜라보 컬렉션 외에도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인기 상품이 함께 판매된다.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방송 중 출석체크 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콜라보 컬렉션 키링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최근 가장 각광받는 아티스트 기안84와 아웃도어 패션의 중심에 서있는 스노우피크, 그리고 롯데백화점과 함께 머리를 맞대 이번 대형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향후에도 매력적인 브랜드와 아티스트와 협업해 CJ온스타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신선한 콘텐츠커머스와 상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풍성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뚜레쥬르는 ‘추석의 품격’을 콘셉트로 고급스러운 패키지를 적용한 다양한 선물류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한 해의 풍요와 건강, 행복을 염원하는 보름달, 문자도, 십장생도 등의 테마를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이 담긴 자수 기법으로 표현했다. 특히 넷플릭스 화제작 <더 글로리>의 메인 포스터를 작업한 그래픽 아티스트 ‘고주연 작가’와 협업했다.

대표 제품 ‘일품 약과’는 최근 MZ세대 인기 디저트인 약과를 담은 선물세트로, 찹쌀을 더해 씹을수록 더욱 달콤하고 쫀득한 식감을 자랑한다. 약과와 카스텔라 구성으로 동서양 디저트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일품 약과&벌꿀 카스테라 선물세트’도 선물하기에 제격이다.

또한 고소한 김, 산뜻한 요거트, 그리고 새콤달콤 라즈베리 세 가지 맛을 담은 ‘일품 샌드웨이퍼 세트’, 담백하고 고소한 구운 김과 달달 바삭한 샌드 웨이퍼가 만난 특별한 디저트 ‘일품 김샌드웨이퍼’ 등 다양한 선물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뚜레쥬르는 추석 선물세트 출시를 기념해 사전 예약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뚜레쥬르 앱에서 추석 선물세트를 사전 예약할 경우, 최대 20%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다. 23일까지 사전 예약 후, 24일부터 3일간 원하는 매장, 시간에 픽업 가능하다. 그 밖에도 사전 예약 기간 내 추석 선물 21종에 대해 누적 금액 10만 원 이상 구매 고객 60명에게 CJ ONE 포인트를 선착순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CJ 기프트 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뚜레쥬르 추석 선물세트를 실속 있게 구매할 수 있는 통신사 할인 프로모션도 주목할 만하다. KT 멤버십 고객은 15일부터 3일간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27일 SKT T멤버십 고객 대상 30% 할인 또는 적립 받을 수 있는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이랜드글로벌의 주니어 캐주얼 브랜드 유솔이 ‘뉴 프레피룩’을 메인 콘셉트로 한 가을 신학기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신학기 컬렉션은 일상에서 쉽게 연출할 수 있는 ‘뉴 프레피룩’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가을 무드를 담은 고급스러운 색감과 부드러운 촉감의 소재를 기반으로 캐주얼한 맨투맨, 후드티부터 클래식한 데님과 스커트류까지 일상 속 다양한 프레피룩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뉴 프레피룩’ 컬렉션은 ▲밑단 밴딩 반오픈 맨투맨, ▲배색 후드 맨투맨, ▲크롭 후드 티셔츠, ▲꽈배기 니트 베스트, ▲카고 세미 와이드 데님, ▲언페이드 스트레이트 데님 팬츠, ▲캠퍼스 스커트 등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최근 몇 년 동안 패션업계에 영향을 주고 있는 Y2K 메가 트렌드를 반영해 ▲카고 세미 와이드 데님, ▲면 카고 팬츠 등 카고 팬츠류, ▲크롭 후드티, ▲크롭 레이어드 조거 셋업 등 크롭 상의류를 추가로 출시했다.

함께 출시하는 ‘올라운더 셋업’은 유솔의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베이직하고 깔끔한 착장에 스트레치 소재로 편안함과 활동성을 극대화했다.

이랜드글로벌 유솔 관계자는 “이번 23FW 컬렉션은 캠퍼스룩 코디를 바탕으로 개성 있는 착장을 구현하는 데 집중했다”며 “단정하고 클래식한 신학기룩 뿐 아니라 활동적이고 캐주얼한 올라운더 셋업까지 편안하면서도 트렌디한 유솔의 스타일을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 어바웃미(About Me)가 블랙헤드와 건조한 환절기에 피부 각질로 고민하는 소비자에게 대안을 제시한다.

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 삼양사(최낙현 대표)의 클린 뷰티 화장품 브랜드인 어바웃미는 모공 속 노폐물과 블랙헤드, 피부 각질 제거에 탁월한 ‘쌀 막걸리 클렌징 오일’을 12일 출시했다. 

쌀 막걸리 클렌징 오일의 핵심 원료는 쌀겨(미강)로, 현미를 백미로 도정하는 과정에서 약 7% 밖에 나오지 않지만 쌀 영양분의 95%를 함유한 속겨(곡식의 겉겨가 벗겨진 뒤 나오는 고운 겨)다. 이번 신제품에는 쌀겨추출물을 증류한 ‘쌀겨수’와 쌀겨를 정제해 만든 ‘쌀겨 오일’이 함유됐다.
 
쌀 막걸리 클렌징 오일은 블랙헤드, 피지, 각질 등 오일 성분에 잘 녹는 피부 노폐물을 깔끔하게 제거한다. 실제 성인 21명을 대상으로 테스트한 결과 피지 136.74%, 모공 속 노폐물 85.67%, 각질 66.95%, 블랙헤드 21.85% 등 다양한 피부 트러블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클린 뷰티 브랜드의 정체성 강화 차원에서 업사이클링 소재인 ‘쌀 지게미 추출물’도 활용했다. 특히 청주를 양조하고 남은 100% 천연 유래의 쌀 지게미(주박)을 사용해 환경을 생각하는 브랜드 특징과 피부 케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어바웃미 쌀 막걸리 라인 제품 중에서는 이번 제품에 처음으로 쌀 지게미가 함유됐다.

또 세정력이 우수해 진한 메이크업까지 말끔히 제거할 수 있고,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저자극 제품이다. 실제 피부 자극 테스트 결과 피부 자극 지수가 0.02(최대 4.0) 정도에 불과한 저자극 제품으로 나타났다. 보습력도 뛰어나 사용 전과 비교해 66.95%의 즉각적 피부 보습 개선 효과까지 확인했다.
 
삼양사는 신제품 출시에 따른 프로모션을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운영한다. 9월 11일부터 10월 31일까지 1만68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9월 18일부터 9월 24일까지 일주일 동안에는 더 할인된 가격 1만596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홍성민 삼양사 H&B사업PU장은 “이번 신제품 출시로 어바웃미 대표 상품인 쌀 막걸리 라인이 클렌징 폼, 스킨, 겔 마스크, 크림, 클렌징 오일 총 5개로 확대됐다”며 “앞으로도 클린 뷰티 브랜드에 어울리는 양질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건축적 미학의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KUHO)가 가을겨울 시즌 대표 상품으로 건축적인 멋과 타임리스한 디자인을 담은 ‘캐시미어 아이콘 코트’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구호는 지난해부터 전략 아이템으로 ‘캐시미어 아이콘 코트’를 선보이고 있다.

팬데믹을 지나 모임, 행사가 많아지면서 격식 있는 착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데다가 캐시미어 아이콘 코트의 미니멀한 감성,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지난해 가을겨울 시즌 캐시미어 아이콘 코트는 대부분 스타일이 완판을 기록했다.

올해 구호는 건축적인 실루엣과 모던한 분위기를 강조한 캐시미어 아이콘 코트를 출시했다.

'23년 가을겨울 시즌 캐시미어 아이콘 코트를 더블/싱글 코트로 구성하고, 기장과 핏을 한층 다양하게 전개했다. 롱/미디/하프 기장과 오버핏, 세미 오버핏, 슬림핏 등을 적용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컬러는 이번 시즌 트렌드 컬러로 떠오른 클래식한 블랙과 그레이를 비롯해 브라운, 카멜, 베이지 등으로 출시됐다.

모든 상품은 이태리 콜롬보사(社)의 고품질 캐시미어 100% 소재로 제작돼 광택감이 고급스럽고 촉감이 부드러우면서 가볍다.

구호는 캐시미어 아이콘 코트를 테일러드 재킷/팬츠 셋업이나 경량 다운, 후드 니트, 와이드 팬츠 등과 매치해 포멀과 캐주얼을 넘나드는 다채로운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임수현 구호 디자인 디렉터는 “구호의 대표 아이템인 캐시미어 아이콘 코트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건축적인 멋과 미니멀한 감성이 고스란히 반영돼있다”며, “올해 가을겨울 시즌에는 캐시미어 아이콘 코트로 최근 트렌드로 떠오른, 고급스러운 올드머니룩을 완성해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 bhc치킨(대표 임금옥)이 ‘bhc 뿌링란’을 출시하며 시장 확장에 나섰다.

bhc치킨이 새롭게 선보인 ‘bhc 뿌링란’은 편의점 웰빙 간식으로 인기가 높은 신선한 구운란에 ‘뿌링클 솔트’를 함께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bhc치킨의 대표 메뉴 뿌링클의 시즈닝을 베이스로 한 특제 ‘뿌링클 솔트’는 뿌링란을 위해 새로 개발된 것으로 ‘단짠단짠’의 풍미를 더욱 높였다. 특히 고소하고 탱글탱글한 식감의 구운란과 찍어 먹으면 노른자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뿌링란은 9월 7일부터 전국 CU 가맹점에서 판매에 돌입했으며, 출시와 동시에 ‘신상 인증글’이 쏟아지고 있어 식을 줄 모르는 뿌링클의 인기를 또 한번 실감케 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뿌링클의 맛과 향을 더욱 업그레이드한 ‘뿌링클 솔트’는 구운란과 최고의 궁합인 만큼 중독성 있는 상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인기가 높은 뿌링클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MZ세대들의 입맛을 겨냥한 다양한 상품개발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KGC인삼공사가 프리미엄 버섯 제품인 ‘상황버섯 달임액’과 ‘영지차가버섯 달임액’ 2종을 출시했다.

정관장 홍삼에 적용되던 엄격한 계약재배 시스템을 ‘버섯’ 소재에도 적용해 국내산 100% 유기농으로 계약재배한 상황버섯과 영지버섯을 추출하고 제품화 했다.

건강기능식품 1위 기업 KGC인삼공사는 버섯의 체계적인 제품화를 위해 수많은 실험을 통해 버섯류의 원료수급 및 추출공법, 품질관리 등의 올바른 기준을 세운 정관장의 버섯학을 정립했다.

미국식품 전문매체 ‘푸드네비게이터’ 자료에 따르면 세계 버섯 시장의 규모는 2015년 341억달러에서 2022년 593억달러로 연평균 8.2%씩 성장하고 있을 정도로 해외 식품 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소재이다.

버섯이 인기있는 이유는 황금빛 물질인 ‘베타글루칸’, ‘폴리페놀’ 등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베타글루칸’은 수용성 식이섬유의 일종이며 화학적으로 포도당이 베타 형태로 결합된 고분자 다당체가 다양한 생리적 효과를 발생시킨다. ‘폴리페놀’은 식물에서 발견되는 페놀복합체를 의미하며 자신을 방어하는 자기보호 물질로 다양한 질병에 대한 위험도를 낮춰준다.

특히, 베타글루칸 성분은 원물 그 자체를 섭취하는 것보다는 가공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흡수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KGC인삼공사 R&D본부는 정관장만의 새로운 추출공법으로 버섯의 풍부한 유효성분과 신선한 풍미를 담아내는데 주력했다.

‘정관장 상황버섯 달임액’은 예로부터 최고의 버섯으로 꼽히던 ‘상황버섯’ 100%의 원물만을 사용해 제품화 했다.

‘정관장 영지차가버섯 달임액’은 영지버섯에 차가버섯, 꽃송이버섯, 표고버섯, 겨우살이, 대추 등의 부원료를 더해 다양한 버섯의 기능이 조화되도록 만들었다.

또한 ‘상황버섯 달임액’과 ‘영지차가버섯 달임액’은 버섯 고유의 효능과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물 100%로 24시간 단 한번만 달여내 버섯의 유효성분을 온전하게 추출하고 저온냉각 기술을 적용해 깊고 진한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정관장은 고품질의 상황버섯과 영지버섯 조달을 위해 ‘100% 유기농 계약재배’ 방식을 고집하며 프리미엄 원료를 선별했다. 유기농 재배 방식은 일반재배 방식보다 생산율이 현저하게 떨어지지만 ‘정관장 철학’에 기반한 고품질 원료로 소비자에게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한다.

버섯의 다양한 효능과 정관장의 안전성, 위생성 등의 기술력이 만나 병원의 환자나 노약자 등에게 선물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KGC인삼공사 박주연 브랜드부장은 “건강의 기준을 바르게 세워 온 정관장의 120여년 기술력을 바탕으로 상황버섯과 영지버섯의 힘을 온전히 추출했다”며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 맞춤형 제품 개발을 통해 버섯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고 전했다.

○..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핫 허니 치킨(Hot Honey Chicken) 2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핫 허니 치킨 시리즈는 꿀과 함께 치폴레 타바스코 등을 섞어 달콤하면서도 약간의 매콤함과 스모키함이 느껴지는 ‘허니 글레이즈 소스’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핫 허니 치킨 2종은 △ 수비드(Sous-vide, 저온 요리) 조리 후 바삭하게 튀긴 치킨 패티에 달콤한 허니 글레이즈 소스와 아삭하고 상큼한 애플 코울슬로를 더한 버거 ‘핫 허니 치킨(9,500원)’과 △한입 사이즈의 바삭한 치킨 바이트를 매콤 달콤한 허니 글레이즈 소스에 찍어 먹는 사이드 메뉴 ‘핫 허니 치킨 바이트(6,400원)’로 전국 쉐이크쉑 매장에서 10월 말까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쉐이크쉑은 이번 핫 허니 치킨 신메뉴 출시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신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페어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인 페어링 메뉴(핫 허니 치킨, 쉑마이스터 에일 드래프트) 주문 시 프라이를 증정하고, 2인 페어링 메뉴 (핫 허니 치킨, 쉑버거, 프라이, 쉑마이스터 에일 드래프트) 주문 시 쉑마이스터 에일 드래프트를 한 잔 더 추가 증정한다. 

또한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서 핫 허니 치킨 바이트, 스페셜 레몬에이드 등 쿠폰을 증정하는 랜덤게임을 진행한다. 11번가에서는 13일까지 다양한 증정혜택을 포함한 ‘핫 허니 치킨 세트’ 등 총 4종의 모바일 상품권도 판매한다. 

SPC 쉐이크쉑 관계자는 “핫 허니 치킨 시리즈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의 시즌 한정 메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메뉴를 통해 쉐이크쉑만의 맛과 개성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작년에 이어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인 ‘ISMS-P’를 2년 연속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ISMS-P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공동으로 고시하는 기준에 따라,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일련의 조치와 활동’이 기준에 적합한지 인증하는 국내 정보보호 인증 제도다. 

해당 인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보호대책 요구사항, 개인정보 처리 단계별 요구사항으로 구성된 총 3개 분야에서 102개의 인증기준 항목을 충족해야 하며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인증기관의 심사를 거쳐 취득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증대되는 개인정보의 중요성을 반영하여 ISMS-P 인증을 지난해 음료·주류 업계 최초로 자율 취득했다. 올해는 고객정보 보호 강화를 위해 대표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온라인 주문 배송정보 처리시스템인 OOS(Online Operating System)까지 인증범위를 확대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당사는 증대되는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지해 ISMS-P 심사를 통해 인증기준을 충족하고 운영 수준을 제고시켰다”며 “앞으로도 정보보호 투자 확대와 시스템 구축을 통해, 개인정보 유출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의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가 23 FW 컬렉션(Replica WHO.A.U : Outdoor Life)를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복각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캠퍼스와 밀리터리 컨셉으로 공개한다. 바시티 재킷, MA-1 재킷, 헌팅턴 재킷 등 다양한 제품의 원형을 후아유만의 헤리티지를 담아 재해석해 제품을 출시한다.

바시티 점퍼는 1950년대 캘리포니아 대학생들이 스포츠와 일상생활에서 즐겨 입었던 바시티 재킷을 후아유만의 헤리티지 감성을 담아 재해석했다.

MA-1 재킷은 현대 패션에 많은 영향을 준 아이템으로, 세계대전 당시 미 공군 및 해군 조종사에 지급된 헤비듀티 스펙을 모티브로 해 복각돼 선보인다.

이랜드 후아유 관계자는 “23FW 컬렉션은 원형 복각을 통한 후아유만의 헤리티지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후아유만의 아메리칸 헤리티지를 느낄 수 있는 컬렉션”이라며, “완성도 높은 컬렉션을 위해 제품마다의 히스토리를 살리고, 국내 고객들에게 맞는 착용감까지 고려해 기획했다”고 말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주최로 열린 ‘멸균팩 재활용을 통한 순환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8일 열린 협약식은 정부의 순환경제 활성화를 통한 산업 신성장 전략에 따라 멸균팩을 종이로 재활용하는 순환체계 구축 마련에 지원 및 동참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서울우유를 포함한 12개 식음료∙생활용품 제조업체,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한솔제지가 함께 했다. 

서울우유는 제품 등에 재활용이 까다로운 멸균팩을 재활용한 종이 포장재를 적용해 순환경제사회 조성을 위한 활동에 적극 참여함은 물론 지속가능한 재활용체계 구축을 위한 제도 개선에 기여할 방침이다. 

특히 순환체계 구축 시, 재활용이 부진한 멸균팩을 백판지 원료의 일부로 사용해 2차 포장재 등으로 활용하면 이를 통해 선순환 사이클이 만들어지고 환경 오염을 최소화함은 물론 한정된 자원의 효율성 및 순환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협력 구조를 만들 수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서울우유는 2021년 택배활용 종이팩 수거, 2022년 종이팩 수거 자원봉사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종이팩 회수사업 지원에 동참하는 한편, 자체적으로 폐종이팩을 회수하여 연간 600톤 이상의 폐종이팩이 재활용 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친환경 활동에 앞장서며 다양한 ESG경영 실천에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담은 ‘추석맞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비렉스 안마의자와 매트리스, 아이콘 정수기, 노블 시리즈 등 명절 선물로 적합한 코웨이 인기 제품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담았다.

먼저 온 가족 힐링 아이템인 안마의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제품 비렉스 페블체어 등 안마의자 전 제품을 대상으로 일시불 구매 고객에게 최대 100만원 할인, 신규 렌탈 시 최대 6개월 렌탈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부모님 효도 선물로 제격인 스마트 매트리스를 포함해 비렉스 매트리스 신규 렌탈 고객에게 3개월의 렌탈료를 면제해 준다.

코웨이 대표 제품인 아이콘 정수기와 노블 시리즈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 정수기, 노블 정수기 가로 등 정수기 신규 렌탈 고객에게 최대 6개월의 렌탈료 면제와 함께 약정 기간 동안 매월 최대 5천 원의 렌탈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주방 편리미엄 제품인 코웨이 노블 인덕션은 렌탈 시 9개월의 렌탈료를 면제해 주며 일시불 구매 시엔 와이드형 기준 50만원, 일반형 기준 25만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노블 공기청정기, 룰루 비데 등 전 품목을 대상으로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 현대백화점이 더현대 서울에 국내 두 번째 디즈니 스토어 매장을 선보인다. 앞서 현대백화점은 지난 7월 판교점에 디즈니 스토어의 국내 1호점을 오픈한 바 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3일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더현대 서울 5층에 디즈니 스토어 2호점을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매장은 222㎡(약 67평) 규모로,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등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완구, 라이프스타일 상품과 수집 용품들로 꾸며진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매장에서 올 가을·겨울 신상품을 포함해 총 10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디즈니 100주년 기념 컬렉션 등 디즈니 스토어 공식 상품 및 인기 디즈니 캐릭터 상품들이 포함된다.
 
특히 더현대 서울 디즈니 스토어 매장 안에는 디즈니의 스토리와 캐릭터를 살펴볼 수 있는 테마 공간이 마련된다. 인터랙티브 콘텐츠 전문 스타트업 뉴토(NEWTO)와 협업해 만든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존과 디즈니·픽사의 '토이 스토리'와 '인사이드 아웃' 테마로 디자인된 포토존 2개가 들어선다.
 
또한 현대백화점은 디즈니 스토어 2호점 공식 오픈 행사로 난치병 아동 지원 글로벌 사회공헌재단 메이크어위시(Make-A-Wish) 코리아와 함께 특별한 오프닝 세리머니를 운영한다. 희망 아동을 초청해 특별 제작된 대형 자물쇠와 ‘상상력의 열쇠’로 매장의 문을 여는 행사로, 첫 오픈 이후 매 주말 개점시마다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이번 디즈니 스토어 2호점 오픈을 기념해 현대백화점 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디즈니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0만원 상당의 여행권(1명)을 증정하는 경품 행사와 구매 고객에게 소장 카드 증정 프로모션도 운영한다. 이외에도 H포인트 더블 적립, 가입 사은품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현대백화점은 판교점과 이번 더현대 서울 디즈니 스토어 매장에 이어, 다음달 천호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에 2개 매장을 추가로 열고 내년까지 10곳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더현대 서울 매장에서는 고객들에게 한층 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매장의 시각적인 부분을 강화하고 상품 구성도 더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다양한 상품과 소비자 경험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6일 서울시 이태원에 위치한 교촌필방에서 교촌1991스쿨 5기를 성료했다.

'교촌1991스쿨'은 기존 본사 신규 임직원 및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하던 실무 교육에서 벗어나, 소비자가 직접 조리, 포장 등 치킨 제조 과정을 전반적으로 체험하며 브랜드를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된 조리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날 참여자들은 교촌의 브랜드 이해, 교촌 특유의 얇고 바삭한 튀김옷을 위한 두 번의 튀김 과정, 성형 작업, 소스 도포 과정 등 교촌치킨의 핵심 제조 과정에 대해 차례로 체험했다. 특히 붓질을 통해 모든 치킨 조각에 소스를 바르는 과정은 참여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이었다. 추가로 프로그램이 진행된 교촌필방 투어에 대한 만족도도 높았다.

참여자들은 “교촌치킨의 역사와 평소 궁금하던 부분을 알게 되어 유익했다”, “만들어지는 과정이나 자료에 대한 설명을 들으니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등의 긍정적인 평가를 남겼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전국의 소비자들과 함께 교촌의 조리과정을 체험하고 브랜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며 고객 소통 강화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며 “더욱 색다르고 차별화된 고객 체험 프로그램 마련을 통해 고객들과의 만남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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