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 종합]LG유플러스 2분기 영업이익 2880억원...전년比 16%↑ '5G와 알뜰폰 효과 톡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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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종합]LG유플러스 2분기 영업이익 2880억원...전년比 16%↑ '5G와 알뜰폰 효과 톡톡'
  • 조아라 기자
  • 승인 2023.08.08 14:2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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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용산 사옥.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용산 사옥.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2023년 2분기 영업이익을 5G와 알뜰폰 가입자 증가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한 2880억원 기록했다.

8일 LG유플러스는 2023년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3조 4293억원, 영업이익 288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같은 수치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매출은 1.3%, 영업익은 16% 성장한 수치다.

같은 날 오전 진행된 컨퍼런스 콜에서 여명희 LG유플러스 CFO는 “하반기에는 플래그십 스마트 폰 출시로 5G 보급률이 더 높아질것이라고 예상된다”면서, “이런 상황에서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함께 고객의 페인포인트(pain point) 개선을 통해 성장률 높이고 해지율 낮춰서 지속적인 성장 이루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사업부문 별로 무선 사업의 매출은 전년 비 2.1% 늘어난 1조 5761억원을 달성했다.

전체 무선 가입자는 전년 비 14.3% 증가한 2167만 7000명으로 2022년 2분기 이후 5개 분기 연속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2분기 순증 가입자는 112만 1000명으로 전년 비 126.4% 증가했다.

5G 가입자는 667만 9000명으로 전년 비 24.3% 증가했으며 MVNO(알뜰폰) 가입자는 487만 8천명으로 전년 비 47.2% 증가했다.

초고속인터넷과 IPTV 사업으로 구성된 스마트홈 부문은 작년 2분기와 비교해 4.0% 증가한 6029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2분기 초고속인터넷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5.6% 상승한 2661억원이다. 가입자는 523만 7천 명으로 작년 2분기 499만 3천명 대비 4.9%의 증가율을 보였다.

IPTV 사업 매출은 선제적인 OTT 중심의 IPTV 체질 개선 전략이 효과를 거두며 작년 동기 대비 2.8% 늘어난 3369억원을 기록했고 가입자는 539만 2000명으로 집계됐다.

기업인프라 부문 매출은 전년 비 1.1%, 증가한 4094억원이다. 코로나19 앤데믹 전환에 따른 재난 문자 등 중계 메시징 트래픽 감소로 솔루션 사업 매출이 소폭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IDC 사업 호조와 B2B 신사업 성과가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IDC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5% 증가한 798억원을 기록하며 기업인프라 부문 사업 중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기업회선 사업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0.3% 늘어난 200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솔루션 사업 매출은 1288억원으로 전년 비 5.1% 감소했으나 올해 2분기 AICC, 메타버스, 스마트팩토리, 스마트모빌리티 등 B2B 신사업의 성과가 가시화됨에 따라 직전 분기보다 24.7% 증가했다.

한편, 마케팅 비용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9% 줄어든 5397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CAPEX는 5G 유무선 네트워크 투자를 지속해 전년 비 8.2% 늘어난 6613억원을 집행했다.

조아라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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