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갤럭시Z 폴드·플립5 사전예약 시작...갤럭시S23 흥행 이을까
상태바
이통3사 갤럭시Z 폴드·플립5 사전예약 시작...갤럭시S23 흥행 이을까
  • 조아라 기자
  • 승인 2023.07.31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한공·웹툰 '가비지타임' 한정판 출시...각종 혜택 이벤트 제공
'삼성 강남'·LGU+ '일상비일상의틈' 등 오프라인 체험 공간 마련
[사진=KT]
[사진=KT]

SK텔레콤・KT・LG유플러스 국내 이동통신 3사가 다음 달 1일부터 7일까지 삼성전자의 폴더블 폰 신제품 ‘갤럭시 Z 폴드5·Z 플립5’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지난 26일 ‘갤럭시 언팩’행사에서 공개된 ‘갤럭시 Z 폴드5·Z 플립5’이 삼성의 상반기 흥행작 갤럭시S23 시리즈의 흥행을 이을지 업계의 귀추가 주목된다. 

이통3사는 공통적으로 사전예약과 함께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통신사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판 제품도 선보인다. 

KT는 KT Shop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갤럭시 Z 플립5 대한항공 에디션’을 선보인다. 

갤럭시 Z 플립5 대한항공 에디션은 159만 7200원으로 ▲갤럭시 Z플립5 ▲대한항공 5천 마일리지 ▲한정판 리사이클링 네임택 ▲무선 충전패드 ▲플립수트 카드 ▲에디션 전용 패키지 박스로 구성돼 1000대 한정으로 판매한다. 

LG유플러스의 경우 네이버웹툰 ‘가비지타임’과 협업해 ‘갤럭시 Z 플립5 네이버 웹툰 가비지타임 에디션’을 1천대 한정으로 단독 출시한다. 

가비지타임 에디션은 웹툰 내 등장하는 학교인 ‘지상고’와 ‘장도고’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패키지는 ▲크림 색상의 갤럭시 Z 플립5 512GB ▲전용 수트케이스 및 플립수트 카드 ▲무선충전기·호환 가능한 아크릴 캐릭터 5종 ▲갤럭시 버즈2·전용 케이스·NFC키링 등으로 구성됐다. 가비지타임 에디션은 유플러스닷컴에서 구매 가능하다.

SK텔레콤은 ‘5! my wonderFlip’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동시에 ‘청년’ 고객 혜택에 집중했다. 

SKT는 갤럭시 Z 폴드5/플립5의 사전 예약이 시작되는 8월 1일부터 0청년 요금제 가입고객 선착순 10만 명을 대상으로 응모만 해도 100% 당첨되는 ‘럭키 0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복권을 긁어서 나오는 0의 개수에 따라 ‘CU’상품권 1천 원부터 최대 2만 원까지 즉시 지급한다.

SKT 공식 온라인몰 T 다이렉트샵에서는 사전예약 혜택으로 개통 고객 1천명을 추첨해, 기본 제공되는 삼성 케어 플러스 12개월 이용권에 더해 추가 12개월 이용권을 지급한다. 또한 ‘ZIGZAG’/’11번가’/’네이버페이’ 등의 제휴처 3만원 쿠폰 또는 ‘산리오’ 독점 디자인의 갤럭시 Z 플립5 NFC 플레이트, ‘스타벅스’ 썸머 3단 우산 등 3만원 상당의 T 기프트 중 1종을 제공하며, 여기에 더해 다양한 T기프트를 추가로 하나 더 증정하는 ‘혜택 두 배 이벤트’를 시행한다.

3사는 갤럭시Z 폴드·플립5를 오프라인에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KT에서 단독 출시한 대한항공 에디션은 ‘삼성 강남’과 서울 성수동과 부산 광안리에 위치한 ‘플립 사이드 마켓’에서 직접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는 도심 속 한여름밤의 풀파티를 컨셉으로 한 틈X갤럭시 콜라보 팝업을 20일까지 진행한다. 팝업에서는 갤럭시 Z 플립5 | Z 폴드5와 가비지타임 에디션, 그리고 플립수트 카드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방문 고객 중 틈 앱에 가입하고 체험을 완료하면 인근 ‘삼성 강남’에서 사용 가능한 커피 쿠폰을 선착순으로 받는다. 뿐만 아니라 삼성 강남 방문 고객에게는 틈 내 ‘배드해빗’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아이스크림 쿠폰이 제공된다.

신제품 갤럭시 Z 폴더블5 시리즈는 공통으로 ‘플렉스 힌지(경첩)’를 두 개의 레일로 분산시켜 내구성을 강화하고 두께는 얇고 가벼워져 그립감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 Z 플립5는 커버 디스플레이가 전작 1.9인치에서 3.4인치로 커져 플립을 닫은 채로 메시지 답장하거나 커버 스크린을 통한 카메라 활용도 커진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조아라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