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편의점도 챗-GPT 도입'... 세븐일레븐, 신기술 활용해 가맹점과 소통 강화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편의점도 챗-GPT 도입'... 세븐일레븐, 신기술 활용해 가맹점과 소통 강화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7.25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점 본사와 가맹점과의 소통에 챗-GPT가 도입됩니다. 세븐일레븐이 점포운영 효율화 및 가맹점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도모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차세대 프로젝트’ 첫 성과로 모바일앱 ‘세븐앱’의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한 것인데요. 세븐일레븐은 세븐앱 ‘챗봇’ 메뉴에 대화형 인공지능 ‘챗-GPT’를 연동한 경영주 전용 AI챗봇인 ‘GPT브니’를 도입하고, 가맹 경영주와 점포 관리를 담당하는 본사 직원 간 소통 채팅방인 ‘브니톡’도 개설했습니다.  

한편 bhc치킨이 뿌링클 아성에 도전할 새로운 메뉴 ‘마법클’을 출시합니다. ‘마법클’은  마늘과 버터가 달콤하고 고소하게 녹아든 ‘마법클 소스’와 갈릭 브레드를 크런치 한 식감으로 재탄생시킨 ‘마법클 후레이크’ 맛의 조합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치킨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현대백화점그룹이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지원하며 ESG 경영의 보폭을 '공공안전'까지 넓히는 등 오늘(2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세븐일레븐의 차세대 프로젝트 첫 성과로 ‘세븐앱’의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했다.[사진=코리아세븐]
세븐일레븐의 차세대 프로젝트 첫 성과로 ‘챗-GPT’를 연동한 경영주 전용 AI챗봇인 ‘GPT브니’를 도입하는 등 ‘세븐앱’의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했다.[사진=코리아세븐]

○..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점포운영 효율화 및 가맹점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도모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차세대 프로젝트’ 첫 성과로 모바일앱 ‘세븐앱’의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 ‘챗-GPT 기반 AI 챗봇’, ‘가맹점-본사 소통 채팅방’ 등 경영주와의 소통 기능을 새롭게 구성했다.

세븐일레븐은 세븐앱 ‘챗봇’ 메뉴에 대화형 인공지능 ‘챗-GPT’를 연동한 경영주 전용 AI챗봇인 ‘GPT브니’를 도입했다.

기존에 경영주가 사용하던 ‘챗봇 브니’의 경우 정해진 로직 외 답변이 불가했으나 GPT브니는 동의어 학습을 통해 유사표현에도 원하는 답변이 충분히 가능하며, 보다 정확하면서도 구체적으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전에는 경영주 문의에 대한 답변을 찾아가는 과정이 2~3단계로 나뉘어져 있었던 반면 GPT브니는 한번에 즉각적인 답변을 제공한다.

GPT브니는 현재 1차 개발단계로 배달, 픽업, 라스트오더, 스마트픽 등 주요 서비스 기능에 대한 질문에 대해 답변을 제공하고 있으며, 약 3개월의 테스트 운영기간을 거친 후 운영 전반에 걸친 질문에 대한 답변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가맹 경영주와 점포 관리를 담당하는 본사 직원 간 소통 채팅방인 ‘브니톡’도 개설했다. 경영주는 ‘브니톡’ 채팅창을 생성해 담당 본사직원과 보다 안전하면서도 자유스러운 환경에서 점포 운영과 관련한 각종 문의, 컨설팅, 정보 공유 등 실시간 소통을 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안으로 경영주-본사간 채팅 서비스 외 소비자와 가맹점간 다이렉트 소통 시스템도 개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세븐일레븐은 고객이 사용하는 챗봇 서비스의 기능도 일부 강화했다. 세븐앱 고객용 챗봇 메뉴는 고객들이 주로 상품/서비스, 마케팅, 증정행사 정보 확인을 위해 사용해 왔는데 이번에 ‘우리동네 상품찾기’ 기능을 연동시켰다.

최근 편의점 핫이슈 상품을 적극적으로 찾아다니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인근 점포의 상품 재고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상품찾기’ 기능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 실제 올해 상반기 기준 세븐일레븐 우리동네 상품찾기 이용 건수는 전년동기 대비 50% 증가했다.

이번 챗봇서비스에 ‘우리동네 상품찾기’ 기능을 더하면서 소비자들은 점포 이용에 도움이 되는 각종 정보 검색과 함께 상품 재고 확인까지 별도 메뉴 이동없이 한번에 확인이 가능한 만큼 이용 편의가 한층 더 개선됐다고 세븐일레븐 측은 밝혔다.

이윤호 세븐일레븐 DT혁신팀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대응하고 그 속에서 가맹점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AI, GPT 등 신기술을 현업에 적용함으로써 가맹점의 운영 및 관리 효율을 높이고 고객의 브랜드 이용 만족도도 크게 개선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bhc치킨(대표 임금옥)이 자사 대표 메뉴인 뿌링클의 아성에 도전할 새로운 메뉴를 야심 차게 선보인다. 

bhc치킨은 마늘과 버터, 후레이크로 새로운 맛을 선사할 역대급 신메뉴 ‘마법클(Magickle)’을 출시하고 전국 매장을 통해 본격적인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bhc치킨은 이번 신메뉴 ‘마법클‘ 출시에 앞서 공식 채널을 통해 티징 영상을 먼저 선보였다. 

25일 본격 공개된 bhc치킨의 신메뉴는 바로 ‘마법클’이다. ‘마법클’은 바삭하게 갓 튀겨낸 치킨 위에 마늘과 버터가 달콤하고 고소하게 녹아든 ‘마법클 소스’를 바른 후, 갈릭 브레드를 크런치 한 식감으로 재탄생시킨 ‘마법클 후레이크’를 뿌려 환상적인 맛의 조합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치킨이다. bhc치킨은 신메뉴 ‘마법클‘이 지난 뿌링클에 이어 또 한 번 치킨업계에 새로운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hc치킨이 이번 신메뉴를 위해 주목한 것은 바로 마늘과 버터, 그리고 후레이크다. 특히 소스와 후레이크에 모두 마늘을 사용해 메뉴의 정체성과 차별성을 극대화했다. 

이번 신메뉴 ‘마법클’은 치킨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에 발맞춰 한 마리 메뉴를 비롯해 콤보, 윙, 스틱, 순살 메뉴까지 총 5종으로 선보인다.

‘마법클’은 bhc그룹의 통합 R&D센터 개소 이후 탄생한 첫 번째 치킨 메뉴다. 뿌링클과 맛초킹, 골드킹을 연달아 메가 히트 반열에 올린 bhc치킨 연구원들의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메뉴이자, 향후 bhc치킨을 이끌어갈 2세대 라인업 시작점에 서 있는 제품이다. bhc치킨은 신메뉴 ‘마법클’을 메가 스테디셀러로 육성해나갈 계획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신메뉴 마법클은 기존 마늘을 주원료로 한 치킨에 대한 고정관념을 탈피, 마늘과 버터 그리고 후레이크를 통해 전에 없던 새로운 맛으로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는 제품개발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맛 경험을 제공하고 트렌드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현대백화점그룹이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일환으로 보고 공공안전 인프라 구축 지원에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광주광역시와 대전광역시 내 ‘스마트쉘터 기증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스마트쉘터는 시민을 위한 안전 관련 첨단 기술과 냉난방 등 각종 편의시설이 융합된 미래형 공공시설물로, 현대백화점그룹은 광주시 북구‧대전시 유성구,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과 협력해 세부 운영 방안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번 스마트쉘터 구축사업의 핵심은 정보통신기술(ICT)이 접목된 ‘세이프티(Safety) 플랫폼’ 기능이다. 쉘터에는 시(市) 통합관제센터와 관내 경찰서로 즉시 연결 후 양방향 소통이 되는 비상벨 및 통화장치, 24시간 가동하는 내‧외부 방범 폐쇄회로(CC)TV 등이 포함돼 위급상황 시 경찰의 긴급출동 등이 가능하다. 응급환자 신속 조치를 위한 자동심장충격기(AED), 노약자와 장애인을 위한 핸드레일, 지역 소식과 버스 도착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영상정보 디스플레이도 설치된다.
 
1호 스마트쉘터는 다음달 중순 광주시 북구 두암동 말바우시장 인근 버스정류장에 설치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시장 이용객 등 노약자 이용 비중이 높고 인근 아파트단지 거주민도 많이 찾지만 시설이 노후됐던 정류장을 스마트쉘터로 탈바꿈시켜 주민 안전을 확보하고 편의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는 9월에는 대전시 유성구와 협의해 2호 설치 장소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이 스마트쉘터 설치에 나선 건 ESG 경영 강화의 일환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사회안전’을 올해 ESG 경영 전략의 새로운 핵심 키워드로 설정했다. 사회 전반에 걸쳐 안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고,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측면에서도 안전한 사회 조성을 위한 책임을 충실히 이행해야 한다는 사회적 요구와 기대가 높아지는 추세다.
 
이에 지난 3월에는 초등학교 인근 교통 사고 우려 지역에 사고 예방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세이프 스쿨(SAFE-SCHOOL)’ 캠페인에 1억 5,000만원을 후원했다. 후원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돼 서울 관악구 원신초등학교와 청룡초등학교 교문에 사고위험 감지‧알림 인공지능(AI) 카메라‧모니터 등 교통안전 솔루션을 설치하는데 사용됐으며, 지난 6월 말부터 솔루션 실제 운영에 들어갔다.
 
세이프 스쿨 캠페인에 대한 반응도 좋다. 정미자 원신초등학교장은 “아이들 등하교 보행로가 24시간 운영되는 주차장과 바로 맞닿아 있어 혹시나 위험하지 않을까 걱정이 앞섰는데, 이제는 운전자 시각 사각지대에서 접근하는 보행자를 AI 카메라가 감지해 출차 위치에 설치된 모니터를 통해 알려주기 때문에 한층 안전한 환경이 조성됐다”며 “학부모뿐 아니라 주차장을 이용하는 지역주민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안전 의식 제고를 위한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 17일 천호점에서 300여 명의 아이들과 부모가 모인 가운데 뮤지컬 방식의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공연을 진행했는데, 교통안전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제공하기 위해 천호점이 위치한 강동구와 함께 기획한 민‧관 협동 사례로 지역주민의 호응을 얻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고객 참여형 사회안전 캠페인을 비롯해 스쿨존 교통안전 솔루션, 스마트쉘터 등의 운영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수혜 대상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사회안전망 구축 사업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뿐만 아니라 수해‧지진‧산불 등 피해를 줄일 수 있는 인프라 구축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슬기로운 여름방학 생활을 위한 인기 캐릭터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그간 롯데백화점이 선보인 캐릭터 팝업 행사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왔다. 실제로,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진행해온 ‘잔망 루피’(22년 12월), ‘라인 프렌즈’(23년 4월), ‘포켓몬’(23년 2월, 5월) 등의 캐릭터 팝업은 일평균 1만명 이상이 방문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올여름에는 ‘펭수’와 ‘무민’이 인기몰이의 주인공으로 찾아온다. 

우선,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에서 7월 28일부터 8월 20일까지 펭수'의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9m 높이의 ‘초대형 펭수’ 인형과 8m 높이의 ‘플라잉 펭수’, 사인회, 팝업스토어 등 타임빌라스에 ‘펭수 월드’가 펼쳐진다. 특히, 8월 5일 11시부터 12시 30분까지 타임빌라스 실내광장(GF 스테이션)에서 펭수가 직접 참여하는 사인회를 진행한다. 7월 30일까지 롯데백화점 APP 내 사인회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응모가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발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펭수’ 인형, 한정판 키링, 랜덤박스 등 약 100종류에 달하는 굿즈를 판매한다. 또한 타임빌라스 곳곳에 있는 ‘펭수’ 사진을 3컷 이상 촬영해 잔디광장에서 인증하면, ‘펭수 X 탐앤탐스’ 음료(평일 20명, 주말 50명 한정)를 증정한다.

롯데몰 수원점에서는 7월 28일부터 8월 15일까지 핀란드 대표 캐릭터 ‘무민’ 팝업 행사 ‘무민 썸머 스토리’를 진행한다. ‘무민’ 탄생 78주년을 맞이해 준비한 행사로 ‘무민’과의 포토 타임 이벤트, 실내악 4중주 오프닝 세레모니, 100종류 이상의 ‘무민’ 굿즈(인형, 키링, 포스터, 의류, 마그넷 外)등을 준비했다. 또한 ‘무민’ 인증샷 이벤트로 무민과 함께 찍은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면 50명을 선정해 ‘무민랜드 제주’ 입장권(1인 2매)을 증정한다. 구매 금액대별 증정품 프로모션으로 ‘무민’ 하우스 만들기 키트(한정 수량), 에코백을 증정한다.

한편, 롯데백화점 잠실점 9층 롯데갤러리에서는 7월 25일부터 10월 3일까지 캐릭터와 관련된 ‘해초 먹는 토끼: 이누이트 아트’ 예술 전시를 진행한다. 본 전시에서는 ‘에스키모’로 알려진 캐나다 북극의 원주민 ‘이누이트’의 역사와 북극의 아름다움을 70여 점의 작품으로 엿볼 수 있다. 전시장 안에는 이누이트의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체험 공간도 준비했다. 

이주훈 롯데아울렛 리징 1(Leasing 1)부문장은 “롯데아울렛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 팝업 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가족이 소중한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행사와 이벤트 기획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2020년부터 운영한 ‘감사의 간식차’와 함께한 소방공무원이 1만1000명을 넘었다고 25일 밝혔다. 감사의 간식차는 소방공무원들을 응원하기 위해 전국의 소방서를 직접 찾아가 간식을 전달하는 행사다.

4년째 감사의 간식차를 운영 중인 하이트진로는 올해 7월까지 총 100개의 소방서를 찾았다. 지금까지 간식차를 만난 소방공무원은 약 1만1050여 명에 달한다.

올해는 현재까지 경기, 강원, 충북, 경남/창원 지역의 20개 소방서, 2200명의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8~9월에는 경북과 전북 지역의 10개 소방서를 방문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감사의 간식차 행사와 함께 생산공장이 위치한 지역의 소방서와 안전 및 화재예방활동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강원공장, 청주공장, 마산공장은 각각 홍천소방서, 청주서부소방서, 마산소방서와 업무협약을 맺고, 소방 물품 지원 및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한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전국의 더욱 많은 소방서를 찾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항상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부산 해운대구에서 운영 중인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에서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와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행사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는 내년 2월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탁구대회로 한국에서 처음 열리는 세계탁구선수권대회이다. 이 대회는 남녀단체전으로 진행되며, 2024파리올림픽 출전 티켓 16장이 배정되어 전 세계 최정상 선수들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기대된다. 행사기간 동안 40개국의 선수 및 관계자 2천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은 전망대를 방문하는 지역 시민들과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대회 사전 홍보 및 붐업을 위한 민관협력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부산에서 가장 높은 공간인 부산엑스더스카이의 상징성을 활용해 98층 공간에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의 탁구 체험존과 홍보존을 꾸몄다. 협업의 백미인 탁구 체험존에선 부산 가장 높은 곳에 설치된 LED 탁구대에서 탁구를 쳐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98층에 설치된 LED 탁구대는 상판 부분에 탁구공이 닿을 때 모션 임팩트가 구현되는 테크니컬 탁구대로, 전망대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체험을 제공한다. 

홍보존은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의 마스코트 캐릭터 조형물(‘초피’, ‘루피’)과 포토월로 구성돼 기념촬영 스팟으로 활용하기 좋다. 이번 협업은 내달 31일까지 진행된다. 

부산엑스더스카이(BUSAN X the SKY)는 작년 12월 ‘2023 한국관광 100선’, 이달 ‘2023 코리아 유니크 베뉴 52선’에 선정에 이어 부산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국제 스포츠 대회와 협업을 통해 명실상부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마이스 전문시설로 발돋움해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푸드앤컬처 C&S사업본부 김경순 본부장은 “부산에서 개최되는 주요한 국제 스포츠 대회와 협업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함께 협력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온의 명품 버티컬 '온앤더럭셔리'가 해외 온라인 명품 편집숍 '육스(YOOX)'의 상품을 선보인다. '육스'는 구찌, 프라다, 버버리 등 인기 해외 명품 브랜드 및 세계 유명 디자이너들의 상품을 취급하는 해외 명품 플랫폼이다. 온앤더럭셔리는 육스 전문관에서 육스의 신상품 및 인기상품 등 50만여개 명품을 선보이고, 론칭을 기념해 이번 달 말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최근 해외여행이 늘고 유로 환율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명품 해외직구 시장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관세청은 지난해 해외 직구 규모가 역대 최대치인 6조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특히 해외직구 명품은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국내에 없는 브랜드와 상품도 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롯데온 온앤더럭셔리도 해외직구 명품이 매출을 견인하며 매월 역대 최고 매출을 경신하고 있다. 온앤더럭셔리 6월 매출은 전년대비 2배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커머스 업계에서 해외직구 수요를 잡기 위한 경쟁을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롯데온 온앤더럭셔리는 기존 해외직구 상품에 ‘육스’의 명품을 더해 해외직구를 더욱 강화한다. 온앤더럭셔리는 육스가 보유한 구찌, 프라다, 버버리 등 명품 브랜드의 신상품과 인기상품 및 육스의 자체 브랜드(PB) ‘에잇 바이 육스(8 BY YOOX)’ 등 약 50만개 상품을 선보인다. 온앤더럭셔리에서는 육스 상품을 검색하고 다른 상품과 비교 구매가 가능하다.

온앤더럭셔리는 육스를 론칭하며 상품 다양성 및 신뢰도, 고객 편의성까지 한 번에 잡겠다는 전략이다. 육스는 명품 브랜드사 및 브랜드사와 연계된 편집 매장에서 상품을 직접 매입하고 관리하기 때문에 상품 신뢰도를 보장한다. 또한 온앤더럭셔리에서는 명품 파트너사인 ‘주식회사 애트니’가 육스와 직접 계약해 선별된 상품을 제공하며, 해외에서 배송된 상품을 한 번 더 직접 검수하고 고객에게 배송하고 있어 믿고 구매할 수 있다.

온앤더럭셔리에서 육스 상품 구매 시 해외 결제를 위한 복잡한 단계 없이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 고객이 육스에서 상품을 직접 구매할 경우 환율에 따라 달라지는 가격을 직접 확인해야하며,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다. 롯데온에서는 국내 가격을 확인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결제 수단으로 간편하게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더불어 롯데온은 육스 론칭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육스'의 명품을 최대 11% 할인 판매하고, 최대 5%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육스 전 상품 구매 시 선물 포장 서비스도 받아볼 수 있다. 행사기간 타임세일 행사를 진행해 매일 인기 상품을 최대 22%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적인 타임세일 상품으로 25일에는 ‘생로랑 조안 퀼트 카드지갑’을 20만원대에, 26일에는 ‘발렌티노 VLTN 토트백’을 40만원대에 판매하며, 27일에는 ‘페라가모 남성 카드지갑’을 10만원대에 판매한다.

이수호 롯데온 명품MD(상품기획자)는 “온앤더럭셔리는 지난 해 9월 오픈 이후 계속해서 명품 신뢰도 및 다양성 확보를 위해 노력해왔으며, 그 결과 매월 역대 최고 매출을 경신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며, “이번에는 고객에게 다양한 명품 쇼핑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국내외에서 이미 인지도와 신뢰도를 형성한 ’육스’의 50만여 개 명품을 선보이고 행사와 함께 준비했다”고 말했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가 말보로 더블 캡슐 시리즈 신제품 ‘말보로 비스타 썸머 스플래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26일부터 전국 편의점과 일반 소매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신제품 말보로 비스타 썸머 스플래시는 색다른 맛의 새로운 더블 캡슐과 후레쉬 필터를 적용해 여름에 어울리는 상쾌한 향을 선사한다. 또한 더블 캡슐과 후레쉬 필터 외에도 제품 상단부의 향패널, 담배 연초를 싸고 있는 종이를 이용한 담배 냄새 관리 기능을 적용해 냄새로 발생할 수 있는 불편을 덜어줄 수 있다.

말보로 비스타 썸머 스플래시는 앞서 출시된 말보로 비스타 트로피컬 스플래시의 후속 제품이다. 말보로 비스타 트로피컬 스플래시는 지난 2021년 5월 출시된 이후 꾸준히 소비자의 선택을 받고 있으며, 2021년 6월부터 2023년 5월까지 편의점 내 일반 담배 더블 캡슐 제품 중 합산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말보로는 지난 1924년 처음 출시된 이후 약 100년에 가까운 역사를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다. 말보로는 1972년 이후 50년 넘게 전세계 판매 1위 자리를 한번도 놓치지 않고 전 세계 170곳이 넘는 국가에서 판매됐다. 작년에는 글로벌 1위 석권 50주년을 맞아 말보로의 오랜 역사와 상징성을 담은 자동차 레이싱 및 카우보이 디자인의 한정판을 출시하기도 했다. 

신제품 말보로 비스타 썸머 스플래시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4500원이다.

○.. CJ온스타일의 대표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 <최화정쇼>가 오는 26일 오후 9시 50분 방송인 홍진경과의 특별 콜라보 방송을 선보인다.

이번 방송은 홍진경이 직접 운영하는 브랜드인 ‘더김치’를 CJ온스타일에서만 누릴 수 있는 단독 구성으로 판매한다. 브랜드 사상 최초로 준비한 총 12kg 구성은 오직 <최화정쇼>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갓물김치 2kg는 <최화정쇼>에서 처음 론칭 하는 상품으로 특별가에 구매 가능하다.

무려 20년이 넘는 우정을 자랑하는 두 사람이 7년 만에 <최화정쇼>에서 처음으로 함께하는 방송인 만큼 둘만의 케미도 기대된다. 실제로 최화정은 홍진경 김치를 내 돈 내산으로 즐겨먹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또한 CJ온스타일 유튜브 채널에서 비하인드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센스왕 찐천재’를 콘셉트로 찐친 두 명이 모여 맛과 구성에 심혈을 기울이는 미팅 현장과 인터뷰, 김치와 어울리는 요리를 곁들인 시식 장면으로 재미요소도 더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최화정쇼> 론칭 이후 최초로 최화정과 홍진경의 찐친 케미를 담아 완벽하게 준비한 ‘더김치’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며 “CJ온스타일 유튜브 채널에서는 ‘센스왕 찐천재’ 비하인드 콘텐츠도 준비됐으니 감칠맛과 향긋함 모두를 챙긴 홍진경 김치를 만나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11번가가 경상북도·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함께 오는 연말까지 경북지역 우수 중소기업의 온라인 판로 확대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한 ‘2023 경북세일페스타 온라인 전용상품 대전’ 기획전을 진행한다. 

경북 지역에 기반을 두고 있거나 경북의 농축산물 등을 활용한 상품을 선보이는 지역농가, 신선식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전문업체 등 20곳이 온라인 판매용으로 새롭게 구성한 20여개 상품을 순차적으로 판매한다.

11번가 권정웅 마트담당은 “11번가가 가진 온라인 판매 노하우를 활용, MD들이 직접 상품 기획에 참여하고 마케팅 프로모션 전략도 세우는 등 전방위적인 밀착 지원을 펼쳐 온라인 전용상품을 함께 개발해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대표 상품으로 ▲문경의 특산품 ‘약돌돼지’를 활용한 ‘고기 폭탄 짜글이’를 6000원대에 ▲주문 당일 도정하는 ‘9분 도미 안동 백진주쌀’을 1만5000원대에 ▲국산 사과를 전통비법으로 천연 발효해 만든 ‘사과담은 발효식초’를 1만9000원대에 선보인다.

판매 활성화를 위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오는 8월 31일까지 기획전 모든 상품에 사용 가능한 ‘15% 할인쿠폰’(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을 매일 3장씩 발급하는 등 연말까지 할인쿠폰 증정 행사를 이어간다.

11번가는 오는 31일 오전 11시 ‘LIVE11’을 통해 문경 약돌돼지 고기 폭탄 짜글이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상품 노출 기회도 마련할 계획이다.

○.. 맘스터치는 농심의 인기 스낵 ‘꿀꽈배기’와 협업한 ‘꿀꽈배기싸이순살’ 출시를 기념해 구매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6일까지 맘스터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꿀꽈배기싸이순살’을 즐기는 다양한 모습을 시식평과 업로드 한 후 이벤트 게시글에 좋아요와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 3세대 (5명) ▲춘식이 맥주컵+캔쿨러 (10명) ▲맘스터치 모바일 금액권 1만원권 (30명) 등 푸짐한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필수 해시태그 및 당첨자 발표 등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맘스터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맘스터치는 농심 꿀꽈배기와의 콜라보를 기념해 오는 8월 6일까지 내점 및 자사앱을 통해 ‘꿀꽈배기싸이순살’ 구매 시 단품 1만2900원, ‘꿀꽈배기싸이순살’과 ‘꿀꽈배기크림치즈(2조각)’으로 구성된 ‘꿀꽈배기콤보’는 1만6500원의 할인가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편, 맘스터치는 최근 여름철 치킨 성수기를 맞아 색다른 메뉴 경험과 재미를 전달하고자 장수 인기 스낵인 농심 ‘꿀꽈배기’와 손잡고 신메뉴 ‘꿀꽈배기싸이순살’과 ‘꿀꽈배기크림치즈’를 출시했다. 꿀꽈배기의 핵심 재료인 아카시아벌꿀을 활용한 달콤한 맛의 치킨과 디저트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 바로고가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ISMS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주관하는 정보보호 분야 인증 제도다. 

바로고는 인증 기관으로부터 80여 개 심사 항목을 통과했다. ISMS 심사 항목은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에 관한 4개 분야, 보호 대책 요구사항에 관한 12개 분야로 구성된다.

바로고는 지난해 보안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정보보호 전담 조직을 신설했다. 이후 정보 보호 및 개인 정보 보호 지침을 만들어 내부 관리 체계를 강화했다. 

또한, 신규 입사자 등 임직원과 개인 정보 취급자를 대상으로 보안 교육을 실시했다. 라이더, 상점주, 고객 등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배달 대행 프로그램 서버 운영 방식도 고도화했다.

향후 바로고는 더욱 고도화된 보안 인프라를 구축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 임직원의 사내 보안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바로고 관계자는 “이번 ISMS 인증은 보안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더욱 신뢰받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정보 보호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덴마크산 정통 유산균을 함유한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 2종(사과, 베리믹스)을 출시하고 기능성 발효유 시장 공략에 나섰다.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는 세계적인 유산균 전문 기업 ‘크리스찬 한센(Chr. Hansen)’이 개발한 덴마크산 유산균 5종을 포함하고 있다. 한 병당 유산균 함량이 2,000억 CFU에 달하며, 유당을 100% 제거하는 락토프리(Lactose-free) 공법으로 만들어 속 편히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등 식이섬유 6,500mg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 등 기능성 원료도 들어 있다. 사과맛, 베리믹스맛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동원F&B는 1991년 출시돼 누적 판매량 10억개를 넘어선 국내 대표 발효유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와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 등 다양한 발효유 제품을 판매해왔다. 이번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를 추가로 출시하고 발효유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신선한 1등급 국산 원유는 물론 덴마크산 정통 유산균과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담아 맛과 영양이 모두 풍부한 제품”이라며 “이번 신제품과 연계하여 브랜드 모델인 배우 신예은과 ‘신선패밀리’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으로 ‘덴마크’ 브랜드 가치를 지속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 종가(JONGGA)가 후원하고, 세계 명문 요리학교인 ‘르 꼬르동 블루(Le Cordon Bleu)’와 프랑스 AMA협회(Association Mes Amis), SF애드가 공동 주최하는 ‘종가 김치 블라스트(JONGGA Kimchi Blast)’ 요리대회가 프랑스와 영국에서 성황리에 끝났다.

프랑스, 영국, 미국 등 3개국에서 진행되는 ‘종가 김치 블라스트’는 김치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김치 종주국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2019년 11월 미국에서 연 요리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이어져 오고 있다. 메인 행사인 ‘종가 김치 쿡 오프(JONGGA Kimchi Cook Off)’는 회를 거듭할수록 다양한 지역에 거주하는 참가자가 늘어나며 유럽 전역을 아우르는 요리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프랑스에서 열린 ‘종가 김치 쿡 오프’에는 역대 가장 많은 382명의 지원자가 몰리며 32: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현직 셰프들도 대거 참여해 지난해보다 한층 더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최종 선발된 12명의 결선 진출자들은 지난 11일(현지시각 기준), 파리 ‘르 꼬르동 블루’ 본교에서 경합을 벌였다. 르 꼬르동 블루의 에릭 브리파드(Eric Briffard) 교장 셰프를 비롯한 파브리스 다니엘(Favrice Daniel) 부교장 셰프, 정주희 AMA협회 회장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해 창의성과 대중성, 예술성, 그리고 주재료인 김치와의 적합성 등을 다각도로 심사했다.

최종 우승은 파리에 거주하는 현직 셰프 루카스 르노(Lucas Renault)의 ‘백김치와 배(Baek Kimchi Poire)’가 재료의 조화로운 맛이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심사위원단 만장일치로 우승을 거머쥐었다. 2등은 독일 뮌헨 출신의 학생 이사벨 웰러(Isabelle Weller)의 ‘김치티니의 세레나데(The Kimchitini Serenade)’에 돌아갔다. 3등은 시나 마리 라인(Sina Marie-Line)의 '김치 라비올리, 육지와 해산물(Reviole de Kimchi, produit de la terre et de la mar), 특별상인 종가상은 조르주 카미유(Georges Camille)의 '콘트라스트 밀푀유(Mille-feuille de contraste)'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19일(현지시각 기준), 런던에서 열린 영국 대회 역시 267명이 참여하며 27: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요리사 지망생은 물론 다양한 직업군들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고, 특히 참가자 연령이 20~30대 젊은 층으로 한국 대표 음식인 김치에 대한 젊은 유럽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대상은 오는 9월, 프랑스와 영국에서 ‘종가 김치 블라스트’의 다양한 부대행사를 선보인다. 먼저, 프랑스에서는 한국의 다양한 전통문화와 먹거리를 체험해볼 수 있는 '코리안 엑스포(Korean EXPO)' 페스티벌에서 김장버무림 행사를 진행한다. 또 영국에서 열리는 특산품 및 먹거리 박람회 ‘스페셜티 앤 파인 푸드 페어(Specialty & Fine food Fair)’에 참가하는 등 지속적인 현지 홍보 및 마케팅을 통해 한국의 다양한 김치 맛을 알린다. 뿐만 아니라, 런던 레스터 스퀘어를 통한 대대적인 종가 김치 광고 캠페인도 전개한다.

프랑스와 영국에 이어 10월에는 미국에서 ‘종가 김치 쿡 오프’ 결선 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 식품글로벌사업총괄 이경애 전무는 “종가 김치 쿡 오프는 해를 거듭할수록 뜨거운 열기를 이어가고 있으며 특히 다양한 국적의 유럽인들이 참여가 두드러져 김치의 글로벌 인기와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글로벌 No.1 김치 브랜드라는 자부심을 바탕으로 다양한 글로벌 활동을 펼쳐 김치의 우수성과 정통성을 전세계에 알리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뉴 클래식 여성복 브랜드 디 애퍼처(The Aperture)는 ‘빈티지 스쿨 클럽’을 주제로 한 '23년 가을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디 애퍼처는 지난 1월 론칭한 2535 세대를 위한 ‘뉴 클래식’ 컨셉의 여성복 브랜드이다.

‘빈티지 리바이벌리스트(Vintage Revivalist)’를 슬로건으로, 과거 특정 시점에 유행했던 아이코닉한 문화와 패션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다.

디 애퍼처는 올해 가을 컬렉션의 주제를 ‘빈티지 스쿨 클럽(Vintage School Club)’으로 정했다. 1950~70년대 프레피 스타일(Preppy Style)을 재해석해 디 애퍼처만의 동시대적 시선으로 풀어냈다.

베이직한 실루엣과 절제된 컬러의 데일리 스쿨 웨어를 구성해 클래식한 가을 분위기를 표현했다.

디 애퍼처는 네이비, 베이지, 그레이 등 절제된 컬러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세련되면서 실용적으로 입을 수 있는 클래식 아이템들을 선보였다.

1950년대 스쿨 블레이저에서 영감 받은 견고한 실루엣의 테일러드 재킷, 빈티지 스쿨 유니폼에서 착안한 코듀로이 스쿨 팬츠와 울 버뮤다 쇼츠, 교복 치마를 연상시키는 A라인의 플리츠 스커트, 영국식 프레피 스타일의 체육 유니폼을 현대적으로 디자인한 폴로 스웨트 셔츠, 여유로운 핏의 브이넥 스웨터 등을 출시했다.

또 지난 봄 시즌 완판을 기록하며 디 애퍼처의 시그니처 상품으로 자리잡은 ‘뉴 힙 라인 트위드 재킷’을 전체적인 실루엣과 소매 볼륨을 개선해 선보였고, 베스트셀링 상품인 ‘모던 바버 재킷’을 네이비 컬러로 새롭게 출시했다.

디 애퍼처의 '23년 가을 컬렉션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과 패션 플랫폼 W컨셉에서 판매된다.

이재홍 신사업개발팀장은 “매 시즌 새로운 컨셉을 선보이는 디 애퍼처가 올가을에는 과거에 사랑받았던 스쿨룩을 동시대적으로 재해석했다”며, “빈티지한 무드와 차분한 색감의 아이템들로 클래식한 가을 스타일링을 미리 준비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 쿠팡 마켓플레이스가 ‘오후랩스(오후스튜디오)’와 손잡고 해외직구 판매자를 지원한다. 쿠팡은 AI 이미지 번역서비스 오후스튜디오와 제휴해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를 대상으로 상품페이지 번역서비스를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외국어로 된 상세페이지 이미지를 번역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영세 판매자들을 위해 해당 제휴를 진행했다. 해외 상품을 소싱해 쿠팡에 등록하고자 하는 판매자들은 이번 제휴를 통해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상품 페이지 번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오후스튜디오는 쇼핑 및 커머스에 특화된 국내 1위 상품 번역 서비스다. 훌륭한 텍스트 인식 기술도 갖줬다. 번역 과정에서 변경된 서식을 이미지에 맞게 자동으로 편집해주는 등 기존 변역기와 차별화된 서비스로 출시 이후 약 2200만 장의 이미지를 번역하며 해외직구 판매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제휴로 마켓플레이스 입점 판매자는 내년 7월 말까지 1년 간 오후스튜디오 번역 서비스를 할인된 금액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오후스튜디오 결제페이지에서 전용 쿠폰 코드를 입력하면 요금제 종류와 무관, 2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판매자는 필요한 번역 수량에 따라 월간, 연간 요금제를 자유롭게 선택해 적용하면 된다. 횟수 제한도 없다. 쿠폰 코드 및 프로모션 이용 가이드는 ‘쿠팡 윙(WING) 판매자 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후스튜디오 관계자는 “상세페이지 번역부터 편집까지의 과정에 어려움을 겪는 많은 판매자들이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성장시켜 나갈 수 있도록 최상의 번역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관계자는 “해외 직구 시장이 커지면서 해외에서 상품을 수입해 판매에 도전하는 판매자들이 늘고 있지만 외국어로 된 상세페이지 이미지 번역에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여야 했다. 이번 제휴가 직구 시장에 진출하는 판매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쿠팡은 입점한 판매자들의 성장에 실효성 있는 도움을 주기 위해 판매자들이 필요로 하는 제휴 혜택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컬리는 국내 대표 백도 품종 6가지를 모두 만나볼 수 있는 ‘복숭아 취향 찾기 샘플러’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샘플러에 들어간 백도 품종은 천중도, 금강수밀, 백봉, 아카스키, 적월도, 마도카 등 총 6가지다. 한 입 베어 물기만 해도 과즙이 터져 나오는 ‘말랑’ 식감부터 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쫀득’ 복숭아까지 다채롭게 접할 수 있다.

복숭아는 품종 별로 후숙 기간이 다르다. 이를 고려해 1일 2종류씩의 복숭아를 맛보며 취향을 탐구할 수 있도록 샘플러를 구성했다. 27일까지는 컬리 러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판매하며, 이후부터 제품 소진 시까지는 모든 고객에게 선보인다.

마켓컬리는 그간 사과, 딸기 등 과일 취향 찾기 세트를 꾸준히 출시했다. 소비자가 다양한 품종의 과일을 맛보고 각자의 취향을 발견할 수 있도록 부속 콘텐츠 또한 공들여 제작, 제공해 왔다. ‘복숭아 취향 찾기’ 역시 다양한 품종을 식감에 따라 ‘말랑’, ‘쫀득’, ‘딱딱’ 등 세 종류로 나눠 알기 쉽게 설명한 자료를 함께 전달한다.  

컬리는 이번 취향 찾기에 대해, 자사가 추구해온 ‘다양성’과 ‘상생’의 가치가 잘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한다. 복숭아의 상품성은 오로지 ‘당도’만을 기준으로 삼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 보니 ‘향’이나 ‘식감’이 특별한 품종들은 제 가치를 인정받지 못해 왔다. 이 같은 상황에서 컬리는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수 품종 재배 농가들을 발굴, 독려하는 노력 끝에 이번 취향 찾기 세트를 출시할 수 있었다. 복숭아 특유의 향이 유달리 짙은 아카스키, 1세대 백도의 대표 격이지만 최근 재배 농가가 급감한 금강수밀 등이 이에 속한다.

폭우와 폭염을 오가는 변덕스러운 날씨에 맞서, 복숭아의 선도와 당도를 지키기 위한 노력도 강화했다. 1차 선별 뒤 기계식 당도 측정 과정을 거치고, 다시 24시간 저온 숙성 후 재측정을 하는 등 총 4단계의 검수를 거치도록 했다.

컬리 관계자는 “창업 초기부터 생산자와의 동반성장을 중시하는 지속가능경영을 해왔다”며 “이상 기후로 어려움을 겪는 생산자를 도와 안정적 상품 공급을 하고, 소비자는 합리적 가격으로 고품질의 농산물을 만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 2기가 지난 22일, 중복을 맞아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선부경로식당'에서 삼계탕 무료 급식 봉사를 펼쳤다고 25일 밝혔다.

올리버스가 방문한 선부경로식당은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무료급식을 지원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급식배달과 이∙미용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노인복지단체다.

이날 올리버스 단원들은 식당에 방문하는 어르신들의 여름철 몸보신을 위해 삼계탕 200인분을 조리하고 배식했다. 단원들은 급식을 기다리는 어르신들과 종이접기를 하며 말벗이 돼 드리고, 후식으로 수박까지 배식한 뒤 설거지 등 뒷정리를 하고 활동을 마무리했다.

활동에 참여한 올리버스 단원은 "폭염과 장마에 많이 지치셨을 어르신들께 따뜻한 한 끼를 챙겨드릴 수 있어 보람찼다"며 "든든한 삼계탕으로 건강하게 이번 여름을 이겨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BBQ 관계자는 "지속적인 물가 상승으로 보양식을 챙기기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곳곳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며 나눔 문화를 확산하겠다"고 밝혔다.

올리버스는 BBQ의 상징 황금올리브유의 '올리브(Olive)'와 우리를 의미하는 '어스(Us)'의 합성어로 'BBQ와 함께 하나되어 사회에 사랑과 온정을 나누자'라는 목적이 담긴 대학생 봉사단이다. 올리버스 2기는 지난 2월 아동양육시설 치킨 전달을 시작으로 지구의 날 맞이 플로깅 및 쪽방촌, 유기견 보호소 등을 방문하며 매달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올해 처음으로 스타벅스 앱 내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전용 상품을 판매하는 ‘서머 버디 위크’를 이달 27일부터 진행한다.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번 서머 버디 위크는 최근 온라인 앱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크게 늘어난 데 맞춰 기획된 특별 행사로,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는 상품과는 차별화된 디자인의 신규 상품들로 준비됐다. 

해당 상품들은 청량감을 주는 파란색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홈카페족을 겨냥한 아이스음료 컵, 디저트 컵을 비롯해 음식 플레이팅에 안성맞춤인 오발 플레이트, 여름철 실용성 높은 아이스 트레이, 텀블러 등 총 8종으로 구성됐다. 

스타벅스는 이번 온라인 상품 기획전에서 고객 구매 편의를 높이기 위해 단품 판매 외에도 구매 목적별 연관 상품을 한 데 묶은 세트 상품도 제안한다. 

브런치를 즐기고 싶은 고객은 일반 플레이트와 오발 플레이트로 구성된 ‘플레이트 세트’를 선택하거나 아이스음료를 선호하는 고객은 감성 문구가 디자인된 레터링 컵과 아이스 트레이로 구성된 ‘글라스&아이스 트레이 세트’를 구매하면 된다. 

스타벅스는 서머 버디 위크 론칭을 기념해 이벤트 기간 동안 사용 가능한 무료배송 쿠폰과 장바구니 10%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동기간 내 일반 배송 상품(MD, 상온 푸드 등)을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로고가 새겨진 다회용 백을 제공한다. 

이처럼 스타벅스가 온라인 상품 기획전을 연 배경은 온라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들을 선봬 고객의 온라인 구매 경험을 지원하고 브랜드 친밀도를 제고시키기 위해서다. 

실제로 스타벅스는 앱 내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기간 한정 프로모션 상품들을 포함한 다양한 오프라인 판매 상품들을 택배로도 받아볼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스타벅스 안수빈 이커머스사업팀장은 “스타벅스 상품들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해 올해 처음으로 온라인 구매 고객들을 위해 앱 전용 특별 상품을 기획했다”며 “고객 반응과 판매 추이를 보고 행사 확대를 고려하는 한편, 원활한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 hy가 동대문구청과 손잡고 고독사 예방에 앞장선다.

hy는 24일 동대문구청과 ‘고독사 위험가구 건강음료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정명수 hy 강북지점장,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 동대문구청에서 열렸다.

이번 지원사업의 골자는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의 안부 확인 및 건강음료 전달이다. 총사업비는 1억원으로, 개별 지자체와 맺은 협약 중 가장 큰 규모다.

협약에 따라 hy는 제품 전달과 안부 확인을 담당한다. hy 자체 유통망 ‘프레시 매니저’가 대상자 1,061명에게 자사 건강음료를 전달한다. 사업 기간은 8월부터 12월까지다. 제품 배송 시 건강 이상 등 특이사항을 발견하면 동대문구청과 실시간으로 소통해 위기 상황을 예방한다.

동대문구청은 지원 대상자 선정 및 관리 등 사업 전반을 관리한다.

정명수 hy 강북지점장은 “hy는 자체 유통망 프레시 매니저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역사회 고독사 예방에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독사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1년 사망자는 3,300여명으로, 4년 전 대비 40% 늘었다. 고독사가 매년 증가 추세에 있는 만큼, hy는 관련 사업인 ‘홀몸노인돌봄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23년 상반기 기준 누적 지원 금액은 160억원에 이른다.

○.. CJ제일제당의 레드바이오(Red Bio, 제약∙헬스케어) 독립법인인 CJ바이오사이언스(대표 천종식)가 글로벌 최고수준의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파이프라인을 구축했다.

CJ바이오사이언스는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파이프라인을 총 15개로 확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마이크로바이옴 신약개발 기업 중 세계 최다 수준이다.

CJ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3월 영국 및 아일랜드 소재 마이크로바이옴 신약개발 기업 ‘4D파마(4D Pharma)’가 보유중인 유망 신약후보물질들을 인수하고 파이프라인 분석작업에 착수했다. CJ바이오사이언스는 이 중 개발성공 가능성이 높은 신약후보물질을 중심으로 기존 파이프라인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파이프라인 분류를 완료했다. 또한 파이프라인과 함께 확보한 유럽인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관련 데이터를 활용해 정교하고 독자적인 균주 라이브러리 및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신약개발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CJ바이오사이언스가 보유한 파이프라인은 자체 개발 4건과 4D파마에서 인수한 11건으로 총 15개다. 자체 개발 파이프라인은 고형암, 염증성 장질환(IBD), 천식 등을, 4D파마 인수 건은 고형암, 염증성 장질환, 과민성 대장증후군(IBS), 천식, 파킨슨병 등을 적응증으로 한다. 이번 파이프라인 확보로 CJ바이오사이언스는 2022년 1월 출범 당시 발표했던 ‘2025년까지 파이프라인 10건 확보’ 목표를 2년 이상 조기달성하게 됐으며, 양적, 질적으로 모두 업계 최고수준의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CJ바이오사이언스의 주력 파이프라인은 경구투여 항암제로 개발중인 CJRB-101이다. CJRB-101은 비소세포폐암, 두경부편평세포암종 등 고형암을 적응증으로 한다. 자체적인 항암 효능을 보유하고 있어 단독 투여시에도 항암효과가 있으며, 최근 가장 각광받고있는 면역 항암제 ‘키트루다(성분명 펨브롤리주맙)’와의 병용투여시 보다 뛰어난 항암효과가 있는 것이 확인됐다. 

CJ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현재 글로벌 빅파마에서도 CJRB-101을 비롯한 여러 파이프라인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임상 파이프라인의 숫자는 신약 개발 기업의 경쟁력 지표로 여겨지기 때문에, 이번 파이프라인 확보를 통해 지속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게 된 셈“이라고 밝혔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소화 흡수력이 우수한 산양유에 자연분만 신생아의 건강한 장 속에 풍부한 生유산균을 강화한 ‘파스퇴르 산양 제왕’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제왕절개 분만이 전체의 절반을 넘어서는 등 출산 환경 변화에 대응해 영양 성분의 함량을 설계한 제품이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제왕절개로 분만한 산모 비율은 2019년 51%, 2020년 54%, 2021년 59%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파스퇴르 산양 제왕은 농장 위생 및 원유 품질에 대해 심사기준을 까다롭게 적용하는 낙농 선진국 네덜란드의 산양유 원료를 사용했다. 일반 우유와 다른 단백질, 지방 조성으로 소화를 방해하는 성분이 적어 우유단백에 민감한 영유아도 편안하게 섭취할 수 있다.

자연분만 신생아는 출산 과정 중 산도(아이를 낳을 때 태아가 지나는 통로)를 통과하면서 유산균 샤워를 통해 유익균을 물려받는다. 롯데웰푸드는 자연분만 신생아의 건강한 장 속에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 유산균이 많다는 것에 주목해, 롯데중앙연구소 및 국내 유수의 대학병원과 이를 활용한 파스퇴르 제왕 유아식을 공동 개발했다. 

장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주는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 유산균을 포함, 영유아 중증 설사병의 주요 원인인 로타바이러스 억제 기능성으로 IR52장영실상을 수상한 EPS 유산균체 대사물질과 같은 특허 받은 성분을 과학적으로 설계했다. 또한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 3종(갈락토올리고당, 프락토올리고당, 이눌린)의 함량을 강화한 신바이오틱스 설계로 영아가 건강한 장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했다. 

아기가 장에서 영양소를 놓치지 않고 흡수할 수 있도록 잘게 쪼갠 가수분해 단백질과 모유와 유사한 지방산 구조인 OPO(INFAT)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두뇌 활동 향상에 도움을 주는 뇌세포막 구성물질인 스핑고마이엘린, 포스파티딜콜린 등의 성분을 업그레이드했다. 이 외에도 모유 내 주요 구성 성분이자 자기방어 능력 형성에 도움을 주는 락토페린, 강글리오사이드, lgG(면역글로블린)을 배합해 차별화했다. 

이번에 출시한 파스퇴르 산양 제왕은 아기의 성장단계에 따라 100일(태어나서 100일까지), 1단계(0~6개월), 2단계(6~12개월), 3단계(12~36개월) 총 4종으로 월령과 단계를 구분해 출시됐다. 파스퇴르 공식 온라인몰인 ‘롯데웰푸드 푸드몰’을 시작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오프라인 대형마트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4월 개최된 ‘2023 대한 소아알레르기 호흡기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삼성서울병원과 롯데중앙연구소가 함께 발표한 눈문이 최우수 논문으로 선정됐다. 연구 책임자인 김지현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는 ‘삼아학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해당 논문은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및 갈락토올리고당 복합물의 아토피피부염과 피부 장벽 기능 장애 개선에 미치는 영향(2022)’이다. 파스퇴르 제왕 제품에 함유된 비피도박테리움 롱검균이 피부의 보호 효과를 약화하는 피부 장벽 기능 장애를 완화하고, 아토피피부염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다뤘다. 특히 갈락토올리고당과 같이 유산균의 활동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와 병용할 때 효과가 더욱 두드러졌다고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신생아 10명 중 6명 정도가 제왕절개로 태어나는 출산 환경 변화에 대응해, 네덜란드산 산양유에 다양한 특허 성분을 강화한 파스퇴르 산양 제왕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변화하는 출산 환경에 맞춰 지속적으로 파스퇴르 제품을 연구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이 1996년 출시한 ‘이오’는 양질의 영양성분과 우수한 원료를 담은 온 가족 건강 요구르트로, 오랜 시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장수브랜드다.

27년이 흐른 지금, 누적 매출액은 7038억원을 돌파했고 이를 판매량으로 환산할 경우 31억4000만개를 초과하는데, 이는 인도 전체 인구가 동시에 2개씩 섭취할 수 있는 상당한 수치다.

8.5cm의 높이인 이오의 판매량을 모두 이으면 26만6000km, 면적으로 환산하면 10억7000만m2로 축구장 5만1000여 개를 채울 수 있는 규모에 이른다.

또한 용량(80ml)을 모두 합하면 2억5100만ℓ로, 칠레에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수영장 ‘산 알폰소 델 마르(San alfonso del Mar)’의 담수량(2억5000만ℓ)을 훌쩍 뛰어 넘는다.

남양유업은 이오의 주 소비층인 어린아이들을 위해 당과 나트륨을 국내 최저*(2019년 10월 어린이 발효유 표시기준)로 사용하고 있으며, 성장기를 생각한 23가지 영양성분을 더해 일상에서 간식으로 먹는 요구르트에 건강함의 가치를 더했다.

2021년에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190ml 용량의 ‘이오 유산균음료’를 선보였다.

테트라팩을 사용해 보존 기간을 한층 늘리고 유산균 배양액과 프리바이오틱스를 함유한 이 제품에 이어 아이가 먹기엔 너무 많아 남기는 경우가 있다는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해 2022년 125ml 제품의 ‘이오 유산균음료 미니’를 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고객 여러분의 사랑에 힘입어 이오가 27년이라는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애용하는 좋은 제품 출시에 전력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 크리스탈 제이드가 고품질의 가정간편식 딤섬 2종을 마켓컬리에서 선보인고 25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크리스탈 제이드의 대표 시그니처 딤섬인 ‘쇼마이’ 로 국내산 돼지고기와 신선한 새우를 가득 담아낸 ‘오리지널 쇼마이’ 와 이탈리아산 트러플 페이스트와 오일을 함유해 깊은 풍미를 더한 ‘트러플맛 쇼마이’ 2종이다.

쇼마이는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인 홍콩식 딤섬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메뉴로 유명하며, 크리스탈 제이드 창립 이래 꾸준히 사랑받아온 스테디 셀러 메뉴이기도 하다. 

크리스탈 제이드 HMR 신제품인 쇼마이 2종은 시중에 판매되는 냉동 딤섬과의 차별성을 위해 HACCP인증을 받은 자체 CK(Central Kitchen)에서 직접 생산해 품질 수준을 끌어올렸다. 또한, 쇼마이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하고 새우의 함량 역시 레스토랑 레시피와 동일한 수준으로 적용했다. 

특히, 2년 넘는 시간동안 진행된 메뉴 테스팅을 통해 냉동상태에서 가장 최적화된 식재의 함량과 딤섬피의 두께, 해동 시간을 파악하고 크리스탈 제이드 싱가폴 현지 총괄 셰프를 초청해 품질 검증을 받는 등 레스토랑 수준의 홈쿡을 지향하는 소비자를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크리스탈 제이드 관계자는 “처음 선보이는 HMR 제품인 만큼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였다. 최근 고물가로 외식비 부담이 늘면서 집에서도 레스토랑의 음식을 맛보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레스토랑을 넘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의 미식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프리미엄 간편식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 쿠팡이 유럽축구 명문팀인 맨체스터 시티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AT. 마드리드)의 내한 경기를 기념해 최대 1000만원 상당의 쿠팡 기프트 카드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경품 이벤트는 이달 27일과 3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쿠팡플레이 시리즈’ 경기를 기념해 진행하는 것이다. 1차전(27일)은 팀 K리그와 AT. 마드리드, 2차전(30일)은 맨체스터 시티와 AT. 마드리드의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쿠팡 ‘와우멤버십’ 회원은 쿠팡플레이 앱을 통해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경품 이벤트에 응모하려면 우선 와우멤버십 가입자여야 한다. 와우멤버십 가입자가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쿠팡에서 카테고리 구분 없이 한 번이라도 상품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후 추첨을 통해 와우회원에게 최대 1000만원 상당 쿠팡 기프트카드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1등(1000만원) 당첨자는 1명이다. 쿠팡 기프트 카드는 적힌 금액만큼 쿠팡캐시로 적립할 수 있고, 쿠팡캐시는 쿠팡 내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경품 당첨자는 8월 2일 오후 쿠팡 앱을 통해 공개하며, 당첨자에게는 쿠팡에 등록된 번호로 안내 문자 메시지를 발송할 예정이다. 

또한 기프트 카드 당첨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응모자에게 로켓배송 상품 구매 시 이용할 수 있는 와우회원 전용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한편, 쿠팡은 오는 31일까지 ‘맨시티·AT. 마드리드 내한 BIG MATCH LIVE 기획전’을 진행한다. 해당 기획전에서는 경기 직관 및 집관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제조사 정식 라이선스 스포츠용품, 먹거리, 스피커, 선크림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 중이다. 대표적인 상품은 ▲푸마 맨체스터 시티 23-24 홈 저지 S/S ▲AT. 마드리드 팬 굿즈 클래식 성인 티셔츠 ▲푸마 퓨쳐 얼티메이트 FG 앤 AG 축구화 10716503 등이 있다.

쿠팡 관계자는 “최대 1000만원의 쿠팡 기프트카드 등 경품 혜택과 로켓배송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 등 엄청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며 “유럽 명문팀들의 경기를 이번 특별 기획전 및 경품 이벤트와 함께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60.6점(1000점 만점)을 얻어 전 분기와 동일한 36위를 기록했다.

코웨이는 업계 최대 서비스 경쟁력과 R&D 역량을 기반으로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여 브랜드 경쟁력를 인정 받았다. 특히 ‘아이콘 정수기2’는 초소형 사이즈와 높은 위생성은 물론 인테리어 효과까지 겸비해 호평을 얻었다. 가로 18cm의 작은 크기로 주방을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와 취향에 맞춰 다채로운 색상 선택이 가능해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또한 물이 나오는 파우셋에 친환경 소재인 트라이탄을 적용하고 1년마다 파우셋 전체를 새 것으로 교체해 위생성을 향상시킨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냈다.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사이즈를 구현한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콤팩트한 사이즈와 풍부한 제빙 성능, UV 살균 시스템을 집약해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 자사 얼음정수기 대비 약 40% 부피를 줄여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코웨이만의 특허 기술인 듀얼 쾌속 제빙 기술을 적용해 얼음 생성 속도를 대폭 향상시켰다. 얼음 크기도 두 가지로 제공되어 요리나 음료에 따라 큰 얼음(약 10g)과 작은 얼음(약 7g) 중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환경가전 기업으로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매트리스 등 혁신 기술 기반의 다양한 제품을 통해 건강한 삶의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코웨이만의 혁신적인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앞세워 고객 경험을 제고하고 브랜드 리더십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