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성수동 핫템, 정식 제품 출시"... 롯데웰푸드 나뚜루, 성수컬렉션 재탄생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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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성수동 핫템, 정식 제품 출시"... 롯데웰푸드 나뚜루, 성수컬렉션 재탄생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7.24 1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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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뚜루의 성수동 팝업스토어 '시크릿가든'에서 인기를 끈 '핫템'이 정식 제품으로 출시됩니다. 해당 제품의 이름은 성수컬렉션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인데요. 이 제품은 나뚜루 팝업스토어 ‘시크릿가든’의 스페셜 메뉴인 ‘스모그네이처’를 재해석하여 개발한 넛츠커피 아이스크림으로 24일 네이버 라이브방송을 통해 첫 선을 보입니다. 

한편 우아한청년들이 업계 최초로 시간제보험의 시간당 보험료를 세 자리수 ‘999원’으로 인하하면서 라이더의 사회적 안전망 확장에 앞장서기로 했습니다. 시간제보험은 배달의민족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들이 운행한 시간만큼만 보험료를 지불하는 보험으로 우아한청년들이 업계 최초로 도입한 서비스인데요. 이번 인하는 시간제보험 최초 도입시기 보험료 대비 43.6% 낮춘 것으로 라이더와 상생하고자 하는 우아한청년들의 의지가 반영됐습니다. 

이외에도 SSG닷컴이 세계 최대 건강기능식품 플랫폼 '아이허브'의 공식스토어를 24일 오픈하는 등 오늘(2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웰푸드 나뚜루가 성수컬렉션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를 출시한다.[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나뚜루가 성수컬렉션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를 출시한다.[사진=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지난 6월 선보였던 나뚜루 팝업스토어 ‘시크릿가든’에서만 맛보던 디저트를 모티브로 개발한 성수컬렉션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를 선보인다.

나뚜루 성수컬렉션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는 나뚜루 팝업스토어 ‘시크릿가든’의 스페셜 메뉴인 ‘스모그네이처’를 재해석하여 개발한 넛츠커피 아이스크림이다. 또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넛츠(너티크림)커피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최초로 콘셉트로 채용해 제품화 했다.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가 재해석한 ‘스모그네이처’는 연기가 은은히 피어나는 유리볼 위에 견과류가 뿌려진 아이스크림과 함께 나오는 에스프레소를 부어 즐길 수 있는 디저트다. 유리볼 안에는 이끼와 돌 등으로 꾸며져 있어 자연 속에서 디저트를 먹는 듯한 분위기를 주어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는 커피와 넛츠 아이스크림, 에스프레소, 견과류 등이 한데 절묘하게 어우러졌다. 두 가지의 맛이 한데 어우러진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는 진하고 달콤한 커피의 풍미와 넛츠의 고소한 맛의 아이스크림 안에 아몬드와 피넛 분태가 들어가 씹는 즐거움을 준다. 또 쌉싸름한 풍미가 일품인 콜롬비아산 에스프레소 농축액이 들어가 맛을 깔끔하게 잡아준다.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는 맛의 개성이 강한 두 가지 맛이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도록 사전 테스트를 철저히 거친 제품이다. 나뚜루 팝업스토어 ‘시크릿가든’ 운영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 반응과 의견을 청취해 최상의 비율을 선정했다. 특히 아이스크림 안에 들어간 아몬드와 피넛 분태의 비율까지 6 : 4로 세세하게 조정할 정도로 제품 완성도에 심혈을 기울였다. 그 결과 두 가지 맛 사이에서 최적의 비율을 맞춘 ‘중독성 있는 황금 밸런스’를 완성했다.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는 패키지 디자인에서도 기존 나뚜루 제품과는 다른 느낌을 보여주고자 했다. 패키지에는 핫플레이스 성수동에서 유행하고 있는 체크무늬 패턴을 배경으로 선택했다. 또 패키지 중앙에 위치한 나무가 그려져 있는 아치형 무늬 구조 안에는 디저트 이미지를 삽입해 팝업스토어 ‘시크릿가든’에서 추구했던 미식과 휴식의 느낌과 함께 나뚜루의 ‘삶의 여유, Relax’라는 가치를 담고자 했다.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는 바, 컵, 파인트, 벌크 타입으로 나뚜루의 전 유형으로 선보인다. 롯데웰푸드는 제품 출시를 기념하며 24일 11시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소비자에게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해당 신제품에 대한 설명과 함께 참여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또 26일부터 편의점, 슈퍼마켓, 대형마트 등 신유통 채널에서 해당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 우아한청년들이 업계 최초로 시간제보험의 시간당 보험료를 세 자리수 ‘999원’으로 인하하면서 라이더의 사회적 안전망 확장에 앞장서고 있다. 배달업계에서 모든 라이더에게 보험을 100% 적용하는 업체는 우아한청년들이 유일하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KB손해보험과 제공하는 이륜차 시간제 유상운송보험(이하 시간제보험)의 시간당 보험료를 배달업계 최저 수준인 999원으로 인하했다고 24일 밝혔다.

시간제보험은 배달의민족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들이 운행한 시간만큼만 보험료를 지불하는 보험으로 우아한청년들이 업계 최초로 도입한 서비스다. 그동안 높은 보험료가 부담돼 보험 가입률이 저조했던 라이더들의 상황을 고려해 출시된 시간제보험은 보험혜택을 보장하고 비용부담을 낮춰 라이더의 보험 가입장벽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이번 인하는 시간제보험 최초 도입시기 보험료 대비 43.6% 낮춘 것(1770원→999원)으로 라이더와 상생하고자 하는 우아한청년들의 의지가 반영됐다. 우아한청년들은 보험사와의 꾸준한 합의를 통해 라이더의 사회적 안전망을 확충하고 실질적인 혜택을 늘릴 계획이다.

우아한청년들은 2019년 12월 1일 업계 최초로 이륜차 시간제보험을 도입하면서 배달업계의 건강한 발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도입 이후 라이더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늘리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온 결과, 시간제보험사를 현재 3곳까지 확대했으며 이륜차 외에 자동차, PM(개인형 운송수단) 등에 대해서도 시간제보험을 제공하고 있다.

라이더별 운행 형태를 고려한 다채로운 보험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 ▲적은 시간 운행하는 라이더를 위한 ‘시간제보험’ ▲하루 5시간 이상 배달을 수행하면 보험료가 추가 부가되지 않는 ‘일 정액제(하루 6360원)’ ▲렌탈이륜차로 운행하는 라이더만을 위한 보험(8월 도입예정) 등 다양한 가격구조를 신설하며 라이더 선택의 폭을 보장하고 있다.

최근 배달업계 성장으로 안전한 배달환경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지며 업계에서 시간제보험 도입이 확산되는 분위기다. 하지만 모든 라이더에게 시간제보험 등 유상운송보험을 의무적용하는 업체는 우아한청년들이 유일한 만큼 우아한청년들의 시간제보험은 업계 배달종사자 대표 보호모델로 자리잡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사업개발팀 담당자는 "배달의민족 배민커넥트와 함께하는 라이더들이 더 나은 사회적 안전망을 제공받고 합리적인 가격에서 보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간제보험 서비스 도입부터 서비스 고도화까지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라이더들이 더 안전한 환경에서 운행하고 다채로운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아이허브'와 협업해 건강기능식품(건기식) 공식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쓱닷컴은 전세계 180여개국에 건기식을 판매하는 아이허브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상품 신뢰도를 앞세워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아이허브와 협의해 고객 선호도가 높은 50개 글로벌 브랜드의 500여개 인기 상품을 먼저 선보인 후 순차적으로 상품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우선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 ‘나우푸드’, ‘닥터스베스트’ 등 검증된 브랜드의 익스클루시브 상품을 발빠르게 소개하고, 향후 신세계그룹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아이허브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팝업 스토어도 선보일 계획이다.

SSG닷컴은 아이허브 공식스토어 오픈을 기념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 락토비프 유산균, ‘바이오가이아’ 유아용 유산균, ‘자로우’ 여성용 유산균 등 아이허브의 대표 인기 상품을 2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최대 6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장지철 SSG닷컴 해외소싱/직구 파트장은 “쓱닷컴이 제공하는 다채로운 혜택과 함께 아이허브의 검증된 건강기능식품을 만나보길 바란다"며 “신뢰도 높은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SSG닷컴은 지난해 11월 국내외 유명 건강식품을 기능별, 성분별로 검색이 가능하게 오픈한 ‘바이오퍼블릭’ 전문관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지난 1월에는 이마트의 신규 프리미엄 건기식 PL(자체 브랜드) ‘이펙트(effekt.)’를 론칭하는 등 건기식 카테고리를 전략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지난 21일 충청남도 공주시에 위치한 유구공장에서 생산 코웨이노동조합과 ‘2023년 임금 및 단체협약 조인식’을 진행했다.

코웨이는 지난 해 12월 생산직으로 구성된 코웨이노동조합과의 단체교섭 상견레를 시작으로 7개월만에 원만하게 합의안을 도출해냈다.

이번 조인식에는 김동화 코웨이 생산본부장과 임재환 생산 코웨이노동조합 위원장 등 노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가 함께 협약서에 서명했다.

노사는 이번 임단협을 통해 ∆기본급 인상 ∆조합 활동 보장 등 단체협약 체결에 합의했다.

코웨이는 “이번 임단협을 계기로 노사가 상호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불안정한 대내외 경영 환경 속에서 노사 간 협력을 바탕으로 공동 목표인 고객 가치 극대화에 힘쓰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이 글로벌 뉴트리션(Nutrition, 영양)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CJ제일제당은 항산화 뉴트리션 솔루션 <액티브엔리치 부스트(ActiveNrich BOOST)>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액티브엔리치 부스트>는 지난 3월 FNT(Food&Nutrition Tech)사업본부가 선보인 고기능성 뉴트리션 원료 브랜드 ‘액티브엔리치’의 첫 제품으로, 항산화 원료인 ‘글루타치온(Glutathione)’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글루타치온은 몸 속 대표적 항산화 물질이다.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비타민C 등 다른 항산화 물질의 기능을 강화해 노화 억제, 피부 건강 증진, 디톡스 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액티브엔리치 부스트>는 발효 공정으로 만든 고농도의 식물성 글루타치온 소재로, 각종 식품 원료로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차별화 경쟁력으로 삼고 있다. 글루타치온은 자연계에 존재하는 성분이지만, 워낙 적은 양이라 국내에서는 식품 원료로 상용화된 사례가 드물었다. 

특히 이 제품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내 항산화 영양소인 비타민C의 기능을 10% 이상 강화하고, 피로 물질을 30% 이상 감소시키는 효과가 확인됐다. 이와 함께 근육의 산소 이용 능력 개선 등 운동수행 능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나타났다. 

CJ제일제당은 <액티브엔리치 부스트>를 앞세워 이너뷰티 제품, 피로회복제, 숙취해소제, 에너지드링크 등 각종 식품 원료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또한 인체적용시험으로 확인한 운동수행 능력 증진 효과를 토대로 스포츠 영양 시장에도 진출한다는 방침이다. 이 제품은 글로벌 시장을 위한 브이라벨(V-Label) 비건 인증을 획득했으며, 비(非)유전자변형(Non-GMO), 할랄, 코셔 인증 등도 확보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액티브엔리치 부스트>는 CJ제일제당의 독보적 발효 공법으로 탄생한 식품용 글루타치온 원료”라며, “앞으로도 영양∙건강에 대한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통해 Food & Nutrition 분야 ‘토털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 11번가가 150만 구독자를 보유한 대세 먹방 유튜버 ‘히밥’이 출시한 첫 식품 브랜드 ‘바비(BABI)’를 국내 최초로 론칭한다. ‘바비’는 제주도 특산물을 재료로 한 간편 먹거리를 선보이는 가공식품 브랜드로, 제주도에서 나고 자란 유튜버 ‘히밥’이 직접 상품 개발 과정에 참여했다.

 11번가는 오늘(24일) 출시된 ‘바비’의 모든 상품 라인업을 가장 먼저 선보이고 30일까지 단독 판매한다. 출시된 상품은 ▲제주 돼지 통등심으로 만든 ‘바비 돈까스’ ▲제주감귤 베이스의 떡볶이 소스를 얹은 ‘바비 감귤떡볶이’ ▲NFC 착즙 공법으로 과즙을 살린 ‘바비 한라봉 주스’ ▲우도땅콩, 비트 등 제주 현지 식재료를 활용한 ‘바비 제주과자상자’ 등 4종이다.

11번가는 오는 30일까지 모든 판매 상품에 특가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바비 제주 통등심 돈까스’(1개입, 180g)를 정가 대비 49% 할인한 3500원에, ‘바비 감귤떡볶이’(2인분)를 51% 할인한 3900원에 판매한다. 출시 상품들을 다양하게 구성한 ‘바비 모닥치기 세트’, ‘바비 제기다 세트’, ‘바비 돈까스 맨도롱 세트’ 등 세트 제품 3종도 최대 47%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11번가는 유튜버 ‘히밥’과 함께하는 먹방 라이브 방송도 준비했다. 오늘(24일) 오후 7시 ‘LIVE11’에 히밥이 직접 출연해, 출시 상품들을 직접 조리하고 생생한 먹방과 맛 리뷰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추첨을 통해 ‘히밥’과의 일대일 영상통화, 방송 중 구매 고객을 위한 경품 이벤트 등 다채로운 콘텐츠도 마련했다.

‘바비’의 판매를 성사시킨 11번가 박현정 상품기획자(MD)는 “인기 유튜버는 최근 유통업계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데, 먹방 콘텐츠 분야에서 강력한 팬덤을 구축한 ‘히밥’과의 협업을 추진해 11번가 고객들에게 가장 먼저 선보인다”며 “올 하반기에도 한 발 앞선 차별화 상품 발굴과 론칭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는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생 ‘메이트’ 150명에게 ‘2023년 메이트 희망기금’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11년째 이어지고 있는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지난 2013년부터 이디야커피가 현장에서 근무하는 메이트(아르바이트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꿈을 응원하기 위해 만든 제도이다. 그간 희망기금을 전달받은 메이트 수는 총 4,484명으로 기금 누적액은 약 30억 원에 달한다. 특히 이디야커피는 올해부터 메이트들에게 보다 더 보탬이 되기 위해 수혜자들에게 전달되던 희망기금을 기존 5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확대했다.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이디야 매장에서 6개월 이상 근속한 메이트라면 연령이나 재학여부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며, 아이디어 제안, 근속일수, 점주 추천 등 공정한 심사기준에 따라 수혜자가 선정되고 사회적 취약계층은 우선 선발된다. 선정된 이디야 메이트에게는 희망기금뿐 아니라, 본사 공개채용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입사 특전이 제공된다.

2023년 제안 주제는 ‘본인의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과 앞으로의 계획’과 ‘매장에서 겪었던 기억에 남는 사연’으로 메이트들의 다양한 꿈과 사연들이 접수됐다. 

이번 메이트 희망기금을 전달받은 의정부솔뫼DT점의 이성인 메이트는 “매장에서 약 2년간 점주님과 메이트들과 함께 동고동락하며 해온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받고 보상 받는 것 같아 기쁘다”며 “항상 메이트를 가족처럼 아끼고 사랑해주시는 점주님에게도 감사하고, 메이트로서 소속감과 존중받음을 느끼게 해 준 본사에도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메이트 희망기금’이 11년간 지속될 수 있었던 이유는 이디야커피가 고객 서비스 접점에 있는 메이트들의 노력을 높게 평가하고, 가맹점과의 상생이라는 제1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성장해왔기 때문”이라며 “항상 현장에서 함께 해주시는 메이트분들께 감사의 인사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활동들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 대상이 다년간의 연구를 통해 저칼로리 감미료 알룰로스의 고효율 생산기술 개발에 성공, 본격 생산에 나선다.

대상은 군산에 위치한 전분당 공장에서 알룰로스 전용 생산시설 준공식을 갖고 알룰로스 생산에 돌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약 1년 3개월 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완공했으며, 약 300억원을 투자해 국내 최대규모의 알룰로스 생산기반을 구축하였다.

이번 알룰로스 생산은 코로나 펜데믹 이후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을 타고 증가한 저칼로리 감미료에 대한 고객 수요와 국가별로 당 저감과 설탕세 등 강력한 정책을 펼치고 있는 글로벌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됐다. 무엇보다 1965년부터 전분당 사업을 시작해 국내 최대 전분당 기업으로 자리매김한 대상만의 노하우와 독보적 기술력이 집약된 만큼 매출 견인은 물론, 글로벌 시장 선점 효과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

실제로 지난 2018년 영국은 음료 100ml당 설탕첨가물 5g 이상을 함유한 음료에 1L당 0.18파운드의 세금을 부과하는 등 일명 ‘설탕세’를 도입했고, 우리나라 역시 당 절감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이에 설탕을 대체해 향후 식품 시장을 이끌어갈 차세대 감미료로 건강한 단맛을 내는 알룰로스가 주목받은 바 있다.

알룰로스는 자연계에 존재하는 희소당으로, 무화과나 건포도 등을 통해 오랜 과거에서부터 인류가 섭취한 안전한 당이다. 설탕과 유사한 단맛을 가지면서 설탕의 1/10 정도로 칼로리가 거의 없는 것이 큰 장점이다.

탄산음료나 스포츠드링크 등 음료에 적용하면 풍부한 청량감과 바디감을 주는 동시에 당 함량은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고, 잼이나 아이스크림 등 가공식품에 사용하면 맛과 품질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열량은 감소시키는 효과를 낸다. 또한 케이크나 빵과 같은 디저트에 첨가하면 향미를 증진시키고, 촉촉한 식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식후 혈당 상승 및 체내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상 관계자는 “차세대 감미료로 떠오른 알룰로스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와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국내 최대 전분당 사업을 전개하는 기업의 명성에 걸맞게 독보적 기술력과 차별화된 품질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정관장 천녹이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프리미엄 키즈녹용 ‘천녹 그로잉(Growing)’을 출시했다.

‘천녹 그로잉’은 뉴질랜드 최상위 SAT 등급 녹용에 정관장 6년근 홍삼, 한삼덩굴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황기,당귀,진피,감초,백출) 등 성장기 어린이 특화원료를 맞춤형 설계로 배합한 정관장 최초의 키즈 녹용 제품이다.  

뉴질랜드 청정 환경에서 자란 최상위 등급(SAT) 녹용만을 엄선했으며, 녹용 관련 8가지 특허 및 30여 년 녹용 연구 노하우를 지닌 정관장의 기술력과 철저한 원료관리 기준 8단계(직접계약, 생산관리, 안전성검증, 품질검증, 건조관리, 건조검증검수, 선별, 품질검사)가 더해져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천녹 그로잉’은 연령별 녹용 함량을 과학적으로 설계했을 뿐 아니라, 국내최초로 녹용의 어린이 섭취 안전성을 확인했다. 성장기 어린이 대상 인체적용 시험결과, 어린이 녹용 섭취에 대한 안전성이 확인돼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여기에 레몬농축액과 코코넛꽃액즙을 더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상큼한 청포도 맛으로 부담없이 녹용을 섭취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한편, 정관장 천녹은 최근 여성생기를 위한 ‘천녹 라이블리(Lively)’, 시니어 기력강화를 위한 ‘천녹 에너제틱(Energetic)’을 리뉴얼 출시하여 라이프스타일별 맞춤형 녹용 라인업을 완성했다.

‘천녹 라이블리’는 최상위 녹용, 정관장 6년근 홍삼과 함께 왕비에게 진상했던 4가지 전통원료(숙지황,작약,천궁,당귀) 및 연자육, 약쑥, 익모초, 솔싹 등 여성 특화원료를 더해 여성의 활기찬 생기를 채운다.

‘천녹 에너제틱’은 녹용과 홍삼을 비롯해 두충, 우슬, 천마, 오미자 등 전통 원료를 배합해 시니어 건강의 근본을 바로 세워줄 기력 특화 포뮬러를 적용했다.

이로써 정관장 천녹은 ‘천녹정’, ‘천녹정편’, 천녹톤’ 등 클래식 라인과 더불어 천녹부스팅(수험생 체력), 천녹 비스트롱(남성 스태미나), 천녹 리터닝(여성 일상회복), 천녹 라이블리(여성 생기), 천녹 에너제틱(시니어 기력) 등 라이프케어 라인업을 구축했다는 설명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천녹은 최상의 품질과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제품으로 녹용 시장을 이끌어왔다”면서 “천녹 그로잉도 최고의 원료와 섭취 안전성을 내세워 성장기 어린이를 타겟으로 한 녹용시장을 리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여름철 건강 관리를 위한 ‘체력 리부트(Reboot), 정관장으로 완성하다’ 프로모션을 8월 13일까지 진행한다. ‘홍이장군’, ‘아이패스’, ‘천녹부스팅’, ‘천녹그로잉’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정관장 홍삼이 들어간 프리미엄 ‘홍삼삼계탕(HMR)’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 락앤락(대표이사 천해우)이 예년보다 빠르게 무더위가 찾아오며 제빙기, 맥주 텀블러, 아이스 쿨러 등 여름 관련 제품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통상 6월부터 8월까지 판매량이 본격적으로 상승하는데 올해는 4월부터 판매량이 증가하는 추세다.

락앤락이 지난해 7월 첫 선을 보인 제빙기는 7분에 9개씩 얼음을 생성하는 급속 제빙 시스템으로, 제빙봉부터 바디까지 모두 스테인리스 소재로 제작해 위생과 보냉 기능을 두루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소비자들의 호평과 이른 무더위로 인해 전월 대비 올해 4월 판매량이 177% 증가하는 등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락앤락의 맥주 전용 스테인리스 텀블러 ‘한캔 비어 텀블러’ 또한 4월 판매량이 전월보다 209%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캔 비어 텀블러’는 뛰어난 보냉 기능으로 오래도록 시원함을 유지, 마지막 한 모금까지 시원하게 맥주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스틸 304 소재로 제작되어 집이나 야외 활동 시에도 깨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이중 진공 구조로 이슬 맺힘 현상이 없고, 입수구가 넓어 세척도 간편하다.

락앤락이 올해 4월 출시한 ‘마카롱 아이스 쿨러’는 핑크, 민트, 퍼플의 컬러풀한 색감과 앙증맞은 디자인으로 주목받으며, 5월 판매량이 전월 대비 280%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8시간 동안 보냉이 지속되며, 의료기기, 캐리어, 완구류 등에 사용되는 ABS 재질로 제작, 내구성은 견고하고 무게는 1.6kg에 불과해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무더위가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데다 올해 여름이 매우 더울 것으로 관측되어 관련 제품 판매량이 일찍부터 늘고 있다”며, “락앤락의 제빙기, 한캔 비어 텀블러, 마카롱 아이스 쿨러는 기능성, 내구성, 디자인을 두루 갖춘 제품으로 입소문을 타며 여름철 필수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이 올해 연말까지 주한 대사관 관계자를 국내 최초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인 치킨대학에 초청해 K-치킨과 한식문화를 소개하는 글로벌 치킨캠프를 진행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BBQ는 지난 21일, 첫 순서로 말레이시아, 파나마, 콩고, 시에라리온, 잠비아, 나이지리아, 우즈베키스탄, 코티디부아르 등 9개국 주한 대사·참사관 부부와 자녀를 포함한 외교사절 19명을 치킨대학으로 초청했으며 향후 정기적으로 주한 외교대사를 초청해 치킨캠프를 진행할 계획이다.

주한 외교사절은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BBQ 치킨대학을 방문해 티미팅을 시작으로 치킨대학 투어와 치킨 조리과정을 배우고 직접 만드는 치킨캠프를 진행했다. 티미팅은 윤경주 부회장이 직접 응대했으며 전통 떡과 약과를 대접하며 한국의 차문화를 소개했다.

치킨캠프에서는 BBQ의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치킨과 외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한국식 치킨인 오리지날 양념치킨을 직접 조리하고 시식했다.

치킨캠프에 참여한 시에라리온 부대사 부부(Mrs. Agnes Mbayo, Mr. Charles Mbayo)와 파나마 참사관 부부(Mr. Antonio Henriquez, Mrs. Patricia Castillio)는 교육이 진행되는 중에도 마리네이드(밑간 작업)는 왜 하는지, 왜 비싼 올리브 오일은 왜 사용하는지, 반죽을 묻혔음에도 왜 브래딩을 하는지 등 질문하며 가장 적극적으로 치킨캠프에 참여했다.

이외에도 BBQ 치킨 22종과 화덕피자, 치킨버거, 사이드메뉴 및 HMR 제품을 포함해 총 91종의 다양한 BBQ 제품을 시연하고 시식하는 시간도 가졌다.

BBQ는 치킨캠프에 참석한 각국 관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K-치킨의 세계화를 위한 우호관계를 발전시키고 새로운 시장 진출 가능성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번 교류 외에도 주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치킨캠프를 확대해 BBQ 치킨을 소개하는 기회의 장을 넓힐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치킨석상에서 기념촬영을 하기전에 윤홍근 회장은 대사와 참사관 등 치킨캠프 참석자들에게 치킨석상의 기원과 의미, 이를 통한 그룹의 비전에 대해 설명과 기념 촬영을 했으며, 치킨석상을 본 참석자들은 개별 촬영을 한참동안 진행했다.

외교대사 중 대표를 맡은 말레이시아 대사(H.E Dathk Lim Juay Jin)는 인사말을 통해 “더 없이 완벽한 체험이었다며 앞으로 다른 대사들에게 치킨대학과 치킨캠프를 소개할 것이고, BBQ치킨에 대해 많은 이야기하겠다”고 했다.

윤홍근 회장은 "이번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각국에 K-치킨을 통해 한식을 알리는 민간 외교사절단 역할을 수행할 수 있었다"며 "참여 국가와의 외교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BBQ가 K-치킨의 세계화에 선봉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치킨캠프를 체험한 파나마 참사관(Mr. Antonio Henriquez)은 “맛있는 치킨을 직접 경험하고 맛볼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 “본국에 돌아가면 새롭게 파나마에 문을 연 BBQ 1호점에서 사먹고 오늘의 맛과 비교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아이들과 함께 참여한 우즈베키스탄 대사 부인(Mrs. Dilnoza Kurbanov)은 “아이들과 함께 처음으로 직접 치킨을 튀기고 다양한 치킨 요리를 체험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아이들과도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으로 기념이 될 것 같다”며 “본국에 있는 글로벌 치킨업체는 너무 맛이 없어서 우즈베키스탄으로 돌아갈 때는 BBQ치킨을 10마리씩 사서 아는 사람들과 나눠 먹는다”고 말했다.

○.. SK매직(대표이사 김완성)이 지난 2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26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시상식에서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모델명: WPU-IAC403)’ 로 ‘에너지대상’과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는 에너지위너상은 1997년 제정돼 매년 에너지 효율 향상에 노력한 우수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며, 산업계의 건전한 경쟁을 통해 에너지 고효율 제품 생산을 유도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탄소중립 소비생활 정착과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지난 5월, 출시한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는 한 번의 터치로 얼음과 물을 동시 출수하는 신개념 정수기다. 출시되자마자 판매량 1만 대를 돌파한 인기 제품으로 에너지 효율과 자원 절감에 기여한 점을 총체적으로 인정받아 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냉·온·정수는 물론 얼음까지 모두 ‘올(All)-직수시스템’을 적용한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는 물이 흐르는 직수관부터 얼음을 얼리는 제빙봉까지 모두 오염·부식·세균에 강한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해 보다 신선하고 깨끗한 물과 얼음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에너지 절감 및 효율 강화를 위해 BLDC 인버터 압축기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하는 한편, 대기 전력을 획기적으로 줄여 연간 에너지 비용과 소비전력량, 이산화탄소(CO2) 배출량까지 종합적으로 개선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뿐 아니라 친환경 냉매을 사용해 환경 보호와 지구 환경까지 고려한 친환경 에코 가전이라는 점도 수상 요인으로 작용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김준석 SK매직 상품개발실장은 “SK매직은 업계 최초 친환경 가전 라인업 ‘그린 컬렉션(Green Collection)’을 선보이는 등 지속적으로 자원과 에너지 절감을 위한 친환경 에코 가전을 선도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SK매직은 앞으로도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더욱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hy 탑승형 냉장카트 코코(CoCo, Cold&Cool)가 피카츄 옷을 입는다.

hy는 이달 말부터 피카츄 콘셉트로 외관 전체를 랩핑(Wrapping)한 '피카츄 코코'를 한시 투입한다. 전국 100대 규모로 유동인구가 많은 신도시, 핫플레이스 등에 배치된다. 운영 기간은 10월 말까지다.

hy는 포켓몬스터(이하 포켓몬) 패키지가 적용된 자사 제품에 보내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해당 행사를 기획했다. 실제, 어린이 전용 제품인 'MPRO 키즈'는 패키지 리뉴얼 이후 판매량이 93% 증가했다.

8월부터 인증샷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랩핑 카트 사진을 찍어 공식 SNS 계정에 올리면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포켓몬 굿즈, MPRO 키즈 교환권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피카츄 코코 위치는 온라인몰 프레딧 '프레시 매니저 찾기'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피카츄 코코는 이벤트 종료 시까지 '피카츄'로 표시된다.

김일곤 hy 유제품CM팀장은 “포켓몬스터를 적용한 제품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전달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로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전해드리겠다”고 말했다.

○.. bhc그룹이 ‘bhc 히어로’를 선정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bhc 히어로’는 ‘당신이 진정한 영웅입니다’라는 주제로 우리 사회에 의로운 일을 펼친 시민을 찾아 수상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2017년 이래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선정해 오고 있다.

7월의 ‘bhc 히어로’ 주인공은 심폐소생술로 의식을 잃은 어르신의 생명을 구한 중학교 교사 석수진, 김민형 선생님이다.

경기도 양주시 조양중학교에 근무 중인 석수진 선생님은 보건교사로 대학병원 응급실 10년의 경력을 지닌 간호사 출신이며, 같은 학교 김민형 선생님은 특수교사로 재직 중이다.

이들 두 교사는 지난달 특수반 학생들을 이끌고 서울로 현장 체험학습을 가던 중 서울 지하철 역사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80대 여성을 심폐소생술로 응급조치해 생명을 구했다. 

당시 김민형 교사는 쓰러진 여성을 발견하고 가장 먼저 달려가 기도를 확보하였으며 이어 석수진 교사가 호흡과 맥박을 확인한 후 심폐소생술을 몇 차례 이어 나갔다. 그사이 구급 대원들이 도착했으며 쓰러진 여성도 의식이 돌아와 위급 상황을 넘긴 상태로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두 교사의 신속하고 침작한 대응이 고귀한 생명을 구한 것이다. 

이에 bhc그룹은 지난 14일 조양중학교를 방문해 큰 용기와 감동을 보여준 두 교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민형 교사는 “쓰러진 여성을 보자 골든타임을 지키기 위해 바로 응급조치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곧바로 달려가 흉부압박을 실시했다”며 “뒤에 보건교사인 석수진 선생님이 있다는 믿음이 신속한 판단을 할 수 있도록 해준 것 같다”고 당시의 상황을 전했다. 

석수진 교사는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관심을 가져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위급한 상황에서의 심폐소생술이 중요한 만큼 심폐소생술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이재이 bhc그룹 홍보이사는 “위급한 상황에서 신속하고 침착한 대응으로 귀한 생명을 구하신 것에 감사드리며 선생님들이 보여주신 용기는 우리 사회에 큰 귀감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bhc그룹은 시민 영웅들을 적극 발굴해 많은 사람들과 함께 이들의 용기와 감동을 나누어 우리 사회가 성숙한 사회로 발전하는 데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CJ프레시웨이가 암 환자 영양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전문가 육성에 힘쓰고 있다. 학계와 연계해 환자의 질환이나 치료법, 건강 상태에 따른 맞춤 식단과 서비스 역량을 키우는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이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3일, 20일 양일간 서울 성동구 한양여자대학교 본관에서 암 요양병원 급식 영양사를 대상으로 ‘암 환자 영양관리 및 상담’ 교육을 진행했다. '한양여대 LINC 3.0 라이프케어 ICC'의 산업체 재직자 교육과정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암과 영양소 대사 △암 종류와 치료법에 따른 영양관리 △암 환자 영양상담기법 등의 강의가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암 질환별 임상 지식 습득, 현장 사례 기반의 암 환자 영양상담 실습을 통해 병원 급식 영양사의 실무 역량과 전문성을 높였다. 실제로 CJ프레시웨이는 암 병원 급식 현장에서 계절별 암 전문 식단을 주기적으로 개발 운영하고, 개인별 맞춤 치료식과 영양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영양관리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CJ프레시웨이 소속 급식 영양사는 “외부 전문가로부터 암 질환과 치료 방식별 세분화된 영양관리 과정과 상담기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각종 영양사 교육을 통해 강화된 역량을 바탕으로 암 치료에 특화된 식단과 영양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암 환자의 건강한 회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크니쁘니 헬시키즈’의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우리 아이, 오늘도 참 잘했어요!‘라는 콘셉트로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한 비타민 섭취 습관 형성을 독려하고자 제작됐다. 귀여운 ‘크니쁘니’ 캐릭터와 경쾌한 CM송을 활용해 성장기 어린이가 즐겁게 크니쁘니 헬시키즈를 섭취할 수 있도록 칭찬과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광고는 크니쁘니가 ‘크니쁘니 헬시키즈 출동’이라는 문구와 함께 활기차게 등장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성장기 어린이가 스스로 식사와 운동을 하고, 비타민을 섭취하는 모습을 ‘참 잘했어요’ 도장과 함께 칭찬하고 크니쁘니 헬시키즈 1일 2회 섭취를 통해 필수 영양소를 충족할 수 있음을 알린다.

롯데칠성음료는 TV, 롯데칠성음료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광고를 공개했다. 광고 온에어를 시작으로 롯데칠성음료 공식 직영몰 ‘칠성몰’, 대형마트, 키즈 카페 등에서 체험 키트, 칭찬 스티커 및 도장 증정 행사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광고를 통해 성장기 어린이가 크니쁘니 헬시키즈와 함께 즐겁게 비타민을 섭취하는 건강한 습관을 기를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행사 및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와 더 가까운 거리에서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크니쁘니 헬시키즈는 어린이 영양 관리를 위해 출시된 구미젤리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이다. 비타민 8종과 미네랄 3종을 함유한 ‘멀티비타민’, 칼슘, 비타민D, 망간을 함유한 ‘칼슘 & 비타민D’ 2종으로 크니쁘니 캐릭터를 활용해 성장기 어린이가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맛과 영양을 담았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최근 발생한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1억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됐으며 피해지역 복구와 이재민 구호활동, 구호물품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앞서 서울우유는 서울우유 멸균우유, 컵커피 등 약 2만7000개의 제품들을 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 등 집중 수해지역에 긴급 지원한 바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가슴 아픈 소식들이 연일 이어지는 가운데 서울우유는 추가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며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으신 전국 각 지역의 이재민분들이 하루속히 현 위기를 극복하고 안온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의 새로운 라인업인 ‘릴 하이브리드 3.0(lil HYBRID 3.0)’을 24일 출시한다.

‘릴 하이브리드 3.0’은 3가지의 흡연 모드를 제공한다. 기존 릴 하이브리드 2.0과 퍼포먼스 면에서 동일한 ‘스탠다드 모드(Standard Mode)’에 더해, 강한 임팩트의 클래식 모드(Classic Mode)와 예열 시간을 10초로 단축한 캐주얼 모드(Casual Mode)로 사용 가능하다. 

‘일시 정지’ 기능 또한 새롭게 추가돼 디바이스 사용 중 작동을 잠시 멈출 수 있으며, 한 개비의 스틱을 흡연하는 동안 총 2분 내에서 횟수에 제한 없이 일시 정지가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은 일체형의 심플하고 세련된 ‘릴 하이브리드’의 디자인 콘셉트를 유지하면서 새로운 변화를 추구했다. 외관에는 직선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입체감을 부여하고, 전면에는 디스플레이 베젤이 전체를 관통하는 형태로 통일감을 강조했다. 또, 컬러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배터리와 카트리지 잔량을 비롯해 기기 작동에 필요한 정보를 더욱 선명하고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릴 하이브리드 3.0’은 24일부터 ‘릴’ 브랜드 전용 매장인 ‘릴 미니멀리움’ 5개소와 전용 온라인몰인 ‘릴 스토어’에서 우선 판매된다. 단, 릴 미니멀리움 부산점의 경우 25일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이후 8월 23일에 서울‧부산‧인천‧광주‧대구‧대전‧울산‧세종시와 경기도 일부 지역의 CVS 채널로 판매처가 확대될 예정이다.

색상은 ‘지알로 옐로우’, ‘카민 레드’, ‘비앙카 화이트’, ‘누아르 블랙’의 총 4가지로 출시되며, ‘비앙카 화이트’, ‘누아르 블랙’ 색상은 ‘릴 미니멀리움’과 ‘릴 스토어’에서만 한정 판매된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8만8000원이다.

‘릴 하이브리드 2.0’과 동일하게 스틱 삽입과 동시에 자동 예열되는 ‘스마트온’, 고속충전 기능 등은 그대로 유지됐으며, 편리한 스틱 제거와 불필요한 기기 청소 등 장점들도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임왕섭 KT&G NGP사업본부장은 “이번 ‘릴 하이브리드’ 신제품은 사용 편의성 관점에서 고민하고 자사 혁신기술을 결합해 만들어낸 결과물”이라면서, “앞으로도 과학적 역량에 기반한 제품 개발로 글로벌 전자담배 시장에서 톱티어 리더십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콜마비앤에이치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의 ‘월드클래스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콜마비앤에이치는 4년동안 약 40억원을 지원 받는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전세계 건기식 시장을 선도해 나갈 방침이다.

월드클래스 기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의지와 혁신역량을 보유한 중견 기업을 선정해, 적극적인 기술개발과 신시장 개척 등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번 선정으로 '스마트팜 고기능 표준화 재배기술을 활용한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소재 및 글로벌 제품 개발'에 속도를 낸다. 충북 제천에 자체 운영 중인 스마트팜을 통해 천연물 원료를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차별화된 건기식 및 화장품 소재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콜마비앤에이치의 이번 사업 선정에는 동종 업계 최고 수준의 R&D 투자와 그에 따른 글로벌 성과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콜마비앤에이치는 매출액의 2% 수준을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자체개발한 개별인정형 원료인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을 미국 FDA로부터 신규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승인 받기도 했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이번 월드클래스 플러스 사업 선정은 건기식 소재 개발 기술력과 잠재력을 갖춘 것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4년간 과제를 완수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넓혀 나가며 신사업 확장에도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은 지난 21일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한국조리박물관에서 'NS푸드페스타' 요리 경연의 '영셰프 챌린지' 예선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영셰프 챌린지'는 2008년부터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을 개최해 온 NS홈쇼핑이 식품 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올해 ‘NS푸드페스타’에서 새롭게 만든 부문이다.

이번 예선은 한국조리박물관이 주최하는 '2023 전국 조리특성화고등학교 요리경진대회'의 일환으로 함께 진행됐다.

이날 대회에서 조리특성화고교 재학생 1인 1팀으로 구성된 35팀이 참가해 '자연 식자재를 활용한 브런치 메뉴와 소스개발'이라는 주제로 경합을 펼쳤고, 최수근 한국조리박물관장, 박효남 요리명장, 이순옥 조리기능장, 봉준호 극동대교수 등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할 20팀을 선정했다.

심사를 맡은 최수근 관장은 "브런치에 한식을 접목한 학생들의 아이디어와 실력에 놀랐다"며, "한식의 세계화에 앞장서는 인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이번에 선정된 20팀은 9월 15일 'NS푸드페스타' 본선에서 개발한 요리전시와 소스심사,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최우수상 500만원과 우수상 200만원 등 상금을 두고 열띤 경연을 펼칠 전망이다.

'NS푸드페스타'는 NS홈쇼핑이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의 발전을 위해 2008년부터 진행해 온 행사로, 올해는 9월 15일과 16일 이틀간 전라북도 익산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식품, 문화, 관광이 융복합된 'K-푸드 축제'로 개최된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영셰프 챌린지 부문은 현재가 아닌 미래의 식품 트랜드를 볼 수 있는 기회"라며, "식품의 고정관념을 깨뜨리고 창의적인 도전을 선보일 NS푸드페스타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쿠팡이 오는 8월 7일까지 2주간 ‘스포츠 HOT SUMMER 페어’를 열고 다양한 스포츠 및 레저용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여름철에도 열정적으로 캠핑, 등산, 골프 등 야외 레저 및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했다. 바캉스 피크시즌을 맞이하여 래쉬가드, 보드숏, 비키니, 모노키니, 비치드레스 등 휴양지에서 즐길 수 있는 비치 웨어 뿐 아니라 풀페이스 스노클링 마스크, 해먹 튜브, 물안경 등 물놀이 용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역대 최다인 약 90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폭넓은 상품들을 만날 수 있다. 대표 브랜드는 락브로스, 녹족, 다니고(캠핑 브랜드), 제로투히어로, 빈슨메시프, 꾸버스, 컬럼비아, 몽벨 등이 있다. 아레나, 레이지비, 튜브트리, 코코릭 등 유명 브랜드들도 할인행사에 동참하여 열기를 더해줄 예정이다. 

와우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쿠폰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7만원 이상 구매 시 6000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을 돕기 위해 다양한 테마관도 준비했다. ‘야외 레저 활동 특집관’에는 캠핑, 등산, 자전거, 스포츠 쿨링 잡화 등을 모았다. ‘혹서기 골프 특집 테마관’에서는 여름 야외 골프 진행 시 필요한 골프 쿨링 잡화와 갑작스런 비를 대비한 골프 우산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유명 브랜드가 만든 스포츠 및 레저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할 수 있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여름 레저활동을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은 최근 발생한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전북 지역에 대표 제품 1만8000여 개를 지원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구호품은 지난 13일부터 시작된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전북 지역(익산시, 군산시) 수해 이재민과 피해 복구를 위해 힘쓰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돕기 위한 것으로, 자사 대표 음료 제품 ‘과수원’ 750박스(총 1만8000개)를 전달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연일 이어진 집중호우로 많은 피해를 입은 수재민분들과 현장에서 애쓰는 자원봉사자분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하루빨리 행복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길 기원하며, 응원의 마음도 함께 전한다”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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