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체질개선 효과 봤나"... 롯데하이마트, 2분기 흑자 전환 성공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체질개선 효과 봤나"... 롯데하이마트, 2분기 흑자 전환 성공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7.18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하이마트가 2023년 2분기 매출 6797억원(-23.4%), 영업이익 78억원의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은 크게 줄었지만, 재고 건전화를 통한 이익 개선 및 비용 효율화 등 체질 개선 노력으로 영업이익은 작년 2.5억원보다 큰 폭으로 증가했다는데요. 특히 당기순이익은 22억원으로 흑자 전환해 개선된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한편 정관장이 누적매출액 1조3000억원을 돌파한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2세대 버전인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을 출시했습니다. 정관장 6년근 홍삼을 구강용해필름(ODF)에 응축한 것인데요. 이 제품은 물없이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외에도 하림이 안정적 사육기반을 위해 닭 공급을 늘리기로 결정하는 등 오늘(18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하이마트 본사 전경.[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본사 전경.[사진=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가 2023년 2분기 매출 6,797억원(-23.4%), 영업이익 78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경기 침체로 인한 가전 업황 부진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감소했지만, 재고 건전화를 통한 이익 개선 및 비용 효율화 등 체질 개선 노력으로 영업이익은 작년 2.5억원보다 큰 폭으로 증가했고, 1분기 258억원 적자와 대비해서도 흑자 전환했다. 당기순이익도 22억원으로 흑자 전환해 개선된 실적을 기록했다.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도 체질 개선 작업에 주력해 수익성 제고에 힘쓴 결과다.

롯데하이마트는 올해 들어 상품 운영, 점포 경쟁력 강화, 물류 효율화, 서비스 확대 등 사업 전 분야에서 체질 개선 작업을 통한 수익성 제고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상품 도입 시기, 판매 추이를 기준으로 등급화해 관리하는 새로운 상품 운영 체계를 정립했다. 이를 바탕으로 신상품 도입 및 발주 프로세스를 개선, 2분기 재고 금액을 전년 동기 대비 27% 가량 축소하는 등 재고 건전화를 추진했고, 나아가 신상품과 인기 상품 비중을 확대하는 등 질적 우량화에도 집중했다.

이와 더불어 롯데하이마트는 향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중장기 전략을 추진한다.

먼저 오프라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점포 리뉴얼을 추진한다. 구매 빈도가 높은 생활∙주방가전 및 모바일 상품군을 강화하고, 상권별 생활 밀착형 MD 개선 등을 중점적으로 반영해 내년 말까지 100여개 점포를 리뉴얼할 계획이다.

또한 수리∙클리닝∙이전설치∙보증보험 등 고객의 가전 구매 생애 주기를 밀착 관리하는 Home Total Care Service 를 확대한다. 이를 위해 리뉴얼 점포에 전용 상담 창구 ‘홈 만능해결 센터’를 설치해,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각종 케어 서비스들을 쉽고 편리하게 상담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상품 구매뿐 아니라 클리닝, 수리, 이전 설치 등 Home Total Care Service를 통해 고객 방문 빈도를 높인다는 것이다.

이와 더불어 가성비를 중시하는 고객을 위해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개발을 강화하고, 전시 가전, Home Total Care Service 등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채널이 가진 강점을 온라인 비즈니스 영역과 연계해 차별화 콘텐츠를 강화할 계획이다. 

○.. 정관장의 베스트셀러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얇은 필름제형으로 즐길 수 있는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이 출시됐다.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은 구강용해필름(ODF, Orally Dissolving Film)에 정관장의 기술로 홍삼농축액을 압축시킨 필름형 제품이다. 하루 한 장으로 홍삼의 기능성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으며, 1일 섭취량당 열량 0㎉인 제로칼로리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초경량 개별포장으로 지갑 및 포켓에 챙겨 휴대가 간편한 점도 장점이다. 여행이나 클라이밍·테니스 등 활동적인 운동 중에 피로가 쌓이거나 빠른 홍삼 흡수가 필요할 때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정관장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행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등의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정관장을 대표하는 100%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인 ‘홍삼정’은 시대와 고객의 니즈에 맞춰 진화를 거듭해왔다. 특히 2012년에는 ‘홍삼정’에 정제수만을 더한 스틱 제형인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출시되면서 간편함과 휴대성을 한층 개선해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젊을 때부터 건강관리에 힘쓰는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도 맞아 떨어지면서 높은 인기를 구가했는데, 실제로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연매출은 2015년 480억원, 2016년 1300억원, 2018년에는 1900억원을 기록하는 등 꾸준히 성장해 누적 매출액 1조3000억원을 돌파한 메가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KGC인삼공사는 변화하는 트렌드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기존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성공을 뒤이을 차세대 에브리타임으로 흡수율과 섭취 편의성을 한층 개선한 필름제형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구강용해필름은 물이 필요 없고, 알약이나 캡슐 등을 삼키기 어려운 사람들도 손쉽게 섭취할 수 있어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떠오르는 제형”이라며 “정관장은 기존 에브리타임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보다 많은 고객들이 간편하게 홍삼의 효능을 누릴 수 있도록 필름 제형의 에브리타임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 하림이 국내 육계산업의 안정적 성장과 수급 균형을 위해 닭 공급을 늘려 소비자 및 농가 소득 증대에 힘쓰기로 결정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13일 계열화사업자 10여 곳과 축산정책관, 축산경영과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닭고기 공급확대를 위한 수급조절협의회’를 진행했다.

올해 상반기 육계공급 부족에 따른 닭고기 가격이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소비자 물가에 영향을 미치던 것에 따른 해결책을 찾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닭고기 공급 부족 현상은 올해 초 AI 영향으로 전국적으로 515만 마리(25개 농장 및 부화장)의 닭 및 종란이 살처분 된 것과 동시에 이상 기온으로 인해 생산성이 떨어지면서 육계 공급이 줄어 차질을 빚었다.

이에 더해 국제 곡물가 인상과 환율 상승이 닭고기 사육원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 것에 따른 부담으로 사육농가의 입추가 감소됐다.

하림은 육계 공급 부족에 대한 정부의 닭고기 공급 요청에 적극 협조하고, 농림축산식품부의 생산량 확대 계획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해 8월(1차), 12월(2차)에 이어 올해 4월(3차) 물량 확대 방안을 마련해 진행해왔고, 올해 7월(4차) 육계 공급 부족분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육계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종란 수입을 통해 닭 공급을 늘리기로 결정하면서 장기적으로 공급 불안요소를 해결하고, 소비자와 사육농가를 위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꾀하고 있다.

종란 수입은 8월 21일 주차부터 미국(또는 EU)에서 주간 30만 개 종란 수입을 진행할 예정이다. 8주간 총 240만 개를 수입해 공급할 계획이다.

종란을 수입해 이를 육계로 출하하기까지 최소 55일이 소요되는 바, 오는 8월 본격적으로 입식 물량을 확대할 경우 10월부터 시장에 공급됨에 따라 육계 산업의 안정적 성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닭 공급이 확대되면 사육농가의 사육회전이 높아져 농가 소득 향상으로 이어져 농가수익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하림 정호석 대표는 “온 국민의 주식과 간식으로 사랑받는 닭고기의 수급 불안을 해결하기 위해 닭 공급 확대 계획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종란 수입 확대 및 병아리 입추 증대로 정부 정책에 적극 동참하여, 위기상황에서 기업의 제 역할을 통해 육계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이마트가 한국 코카-콜라와 함께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4 오프라인 체험존을 운영한다.

‘원더플 캠페인’은 한국 코카-콜라가 2020년부터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사용한 플라스틱의 올바른 분리배출을 경험하고 동참할 수 있도록 마련한 소비자 참여형 자원순환 캠페인이다. 캠페인 명칭인 원더플(ONETHEPL)은 '한 번(ONE) 더(THE) 사용되는 플라스틱(PL)'을 줄인 말이다.

이마트는 21년 시즌2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3번의 시즌 참여를 통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음료 페트병이 새로운 자원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알려왔다.

올해 6월 시작된 시즌4에는 한국 코카-콜라의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는 이마트, 블랙야크, SSG닷컴, G마켓, 요기요, 테라사이클, WWF(세계자연기금)이 파트너로 참여한다.

이마트(트레이더스 포함)는 13일부터 용산점을 시작으로 4개 점포에서 오프라인 체험존을 순차적으로 운영한다.

온라인으로 원더플 캠페인에 참여하지 못한 소비자들이 이마트 점포에서 캠페인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수거함에는 음료 페트병이 새로운 페트병으로 탄생되는 과정을 전시해, 이마트를 방문하는 소비자들이 ‘보틀투보틀’ 순환경제를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첫 행사장인 이마트 용산점에 마련된 체험존을 찾는 소비자들은 직접 가져온 투명 음료 페트병을 수거함에 넣으면, 수량에 따라 ‘코카-콜라 알비백’, ‘콬따 라벨제거기’, ‘이마트 투모 인형’, ‘SSG닷컴 머그컵’, ‘쓱카 라벨제거기’, ‘요기요 다회용 수저세트’ 등 다양한 리워드와 교환할 수 있다.

이번 이마트 용산점에 마련된 체험존에는 신세계그룹의 가상인간 ‘와이티’도 캠페인에 참여해 사진촬영을 진행했다. 7월 20일에는 신세계그룹의 가상인간 ‘와이티’가 ‘원더플 캠페인’ 참여방법 안내 영상을 와이티 인스타그램에 공개할 예정이다.

‘원더플 캠페인’ 시즌4 오프라인 체험존은 13일부터 26일까지 이마트 용산점에서 운영되며, 평일 오후 1시부터 오후 9시, 주말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중 언제든지 방문할 수 있다. 이후 이마트 청계천점과 양재점, 트레이더스 1개 매장(미정)에서 각 2주씩 순차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이마트 이경희 ESG담당 상무는“21년부터 코카-콜라와 함께해 온 ‘원더플 캠페인’으로 소비자들이 손쉽게 가까운 이마트에서 올바른 분리배출을 경험하고 자원순환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마트는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다양한 ESG 협업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G마켓이 18일부터 19일까지 단 이틀 간 ‘해즈브로 G상최대 창고대방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즈브로의 하반기 최대 규모 패밀리세일을 G마켓에서 단독 진행하는 것으로, 인기 상품을 최대 69% 할인가에 판매한다.

플레이도, 너프, 마이리틀포니, 마블 피규어, 트랜스포머 피규어, 보드게임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인기 상품 총 265종을 한 자리에 모았다.

추가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되는 ‘해즈브로 5% 중복쿠폰’을 매일 10장까지 제공한다. 쿠폰은 해즈브로 공식스토어 상품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삼성카드로 3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7% 할인 받을 수 있는 카드사 혜택도 있다.

추천 상품으로 ▲플레이도우 뉴 메가팩 점토놀이(1+1) ▲플레이도우 뉴크리에이티브센터 테이블 놀이세트 ▲너프건 수퍼소커 프리즈파이어 워터건 ▲마블 레전드 기어 블랙팬서 헬멧 ▲마이리틀포니 핍 공주의 방 ▲트랜스포머 스튜디오시리즈 디럭스 범블비 등이 있다.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18일 오후 12시에 G라이브를 통해 진행하며, 방송 중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플레이도의 베스트셀러 ‘플레이도 뉴 메가팩 1+1’의 64% 할인 혜택과 ‘플레이도 뉴크리에이티브센터 테이블세트’의 66% 할인 혜택은 물론, 아이들의 야외활동 필수품인 너프건의 대표상품 ‘너프 로블록스 입양하세요 꿀벌’을 70% 할인한 9,900원에 선보인다. 이외에도 ‘마블 스파이디 그리고 놀라운 친구들’, ‘트랜스포머 스튜디오시리즈 디럭스 범블비’ 등 캐릭터 상품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 젠가 메이커’, ‘보드게임 모노폴리 동물의 숲’ 등도 한정 혜택으로 라이브에서 공개한다.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라이브방송 중 구매 인증 고객 대상으로 60명을 추첨해 2만원 상당의 ‘플레이도 치즈 파니니’를 증정한다. 방송 중 구매 및 채팅에 참여한 고객 중 3명에게는 16만원 상당의 ‘플레이도 멜로디아이스크림 트럭’을 증정한다.

G마켓 유아동팀 송인경 매니저는 “아이를 둔 부모부터 키덜트족까지 두터운 마니아층을 자랑하는 인기 브랜드 장난감을 파격적인 가격에 단독으로 선보인다”며 “특가 상품에 라방 전용 경품 이벤트 등 G마켓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을 선보이는 만큼 해즈브로 상품을 득템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7월 22일 오전 9시 25분과 같은 날 오후 11시40분 ‘스마이즈 그래핀 칫솔 NS패밀리세트’ 특집방송을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스마이즈 그래핀 칫솔’은 신소재 그래핀을 적용한 홈쇼핑 유일 칫솔이다. 2중 단차 설계로 치아 사이 미세한 틈새를 부드럽게 닦아주고, 동시에 하단의 탄력있는 라운드모가 치아 표면을 깨끗하게 닦아준다. 다양한 각도에서 균등한 힘배분이 가능한 6각형 손잡이로 더욱 편리하게 양치질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스마이즈 그래핀 칫솔’은 입소문을 타고 론칭 2개월 만에 120만개 판매 돌파했다. 방송2회만에 10만개가 판매된 기록과 함께 단기간 가장 많은 수량이 판매된 NS홈쇼핑에서 120만개 판매 돌파 기념, ‘NS패밀리세트’를 구성해 22일 두차례에 걸쳐 특집방송을 실시한다.

특집 방송 기념으로 구매자 대상 풍성한 혜택도 마련됐다. ’NS패밀리세트’(4개 들이 11박스) 구성 구매 시 한 박스(4개)를 무료 체험분으로 주고, ARS자동주문 전화를 이용하거나 모바일 구매 결제하면 5천원을 즉시 할인과 함께 일시불 할인 5000원까지 받아 최종 6만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 2주 이내에 포토상품평만 작성해도 ‘스마이즈 혀클리너’ 1개를 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NS홈쇼핑 TV생활문화팀 허정민 MD는 “NS홈쇼핑을 통해 ‘스마이즈 그래핀 칫솔’을 많이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고 감사한 마음을 담아 ‘NS패밀리세트’ 구성 특집방송을 마련했다”며, “NS홈쇼핑을 믿고 구매해주신 고객의 성원에 힘입어 가장 좋은 가격과 구성으로 마련한 단독 특집방송에서 ‘스마이즈 그래핀 칫솔’을 꼭 구매해 보시 길 바란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은 대표 발효유 불가리스 사과 제품과 위쎈이 국제 품평회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 식품 부분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1961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시작된 품질평가 기관 몽드셀렉션은 92개 국가에서 약 3000여 개가 넘는 제품을 접수, 3~4개월간의 심사를 거쳐 각 분야 우수 브랜드를 엄선한다.

특히 두 제품은 국내 발효유 제품 중 최초로 5년 연속 금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워 우수한 관능, 뛰어난 품질을 공식 인정받았다. 

불가리스는 1991년 출시 이후 남녀노소 모두의 사랑에 힘입어 꾸준한 연구와 품질 개선으로 30년 넘게 발효유의 대표 브랜드이자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프로바이오틱스 2400억CFU 생유산균을 담아 국내 최대 함유량을 자랑하는 불가리스는 미생물 밸런스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는 과학 분야인 ‘마이크로바이옴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인의 장에 최적화된 성분으로 이뤄졌다.

위쎈은 녹십자 웰빙과 공동 개발한 특허 소재 ‘위세라’(특허번호 10-1074839), ‘호로파추출물’(특허번호 EP1859786 A1)로 위산프로젝트를 구현, 위산 생존력과 헬리코박터에 강한 유산균 L. confuses(특허번호 10-0449597)와 MPG-6(특허번호 10-0330138)로 위 건강까지 생각한 제품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꾸준한 연구 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좋은 제품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프리미엄 원두의 진한 풍미를 살린 ‘콜드브루 커피추출액’ 2종을 출시한다.

복음자리는 여름철 콜드브루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것을 반영해 원두 본연의 깊은 맛과 향을 살린 콜드브루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콜드브루는 직접 커피를 내려 마시는 것에 비해 간편하고, 취향에 맞게 다양한 레시피를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신제품은 ‘콜드브루 커피추출액 케냐’와 ‘콜드브루 커피추출액 디카페인’ 2종으로 출시된다. 먼저, ‘콜드브루 커피추출액 케냐’는 비옥한 화산토 지역인 아프리카 대표 커피 산지 케냐의 프리미엄 원두를 추출했다. 풍부한 바디감과 함께 은은한 과일향이 특징으로 호불호가 갈리지 않아 커피 입문용으로 안성맞춤이다.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을 위한 ‘콜드브루 커피추출액 디카페인’은 콜롬비아산 원두를 사용해 맛이 부드럽고 고소하다.

2종 모두 일반적인 추출방식보다 물과 원두의 접촉 면적이 넓은 분무 분사식 추출 방법을 사용해 풍미가 깊고 깔끔하다. 취향에 맞게 물로 농도 조절이 가능하고 우유나 탄산수, 아이스크림 등에 넣어 마시거나 맥주, 소주 등과 섞어 칵테일로도 즐길 수 있다.

대상다이브스 관계자는 “여름철 수요가 높은 콜드브루 커피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 경험으로 높아진 고객들의 기준에 충족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한샘이 오는 20일까지 여름을 대비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한샘홈케어’ 사전 예약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최근 여름철 집중호우로 곰팡이와 세균 증식 등 집안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를 겨냥했다.

한샘홈케어는 주방과 ▲욕실 ▲가구 ▲가전 ▲홈클리닝 ▲인테리어 리폼 등 카테고리별 주거 공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사전 예약을 한 고객은 매트리스·에어컨·세탁기 등 전문 케어 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한샘홈케어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상품을 예약하면 전문 교육을 이수한 '케어마스터'가 집에 방문해 코팅, 분해 청소, 살균 등 맞춤 공간 케어를 제안해준다.

직접 청소하기 어려운 매트리스와 소파의 경우 케어마스터가 전문 장비를 사용해 내·외부 먼지를 제거하고 자외선으로 오염을 살균해 준다. 에어컨, 제습기 등 가전 제품은 분해 청소를 통해 먼지와 곰팡이로 차단되었던 내부 공기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준다.

한샘홈케어는 장마 후 증가한 날벌레·모기 방지를 위한 방충망 교체도 15% 할인된 가격에 제안한다. 한샘홈케어 ‘미세먼지 차단 방충망’은 나노코팅 기술과 고강도 특수 섬유 소재를 적용한 제품이다. 작은 날벌레는 물론 미세먼지, 황사, 꽃가루도 차단할 수 있으며, 내구성이 높아 부식 현상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고객은 주거 환경에 따라 미세먼지를 50~90%까지 차단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한샘 관계자는 “장마와 이후 이어질 무더위는 높은 습도로 인해 곰팡이, 세균 등 유해 미생물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주거 공간을 깨끗하게 관리해야 한다”며 “한샘홈케어를 통해 여름철 위생 관리와 가족들의 건강을 돌보는 데 도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복숭아, 패션후르츠 과즙을 첨가한 ‘핫식스더킹 크러쉬 피치’를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업무나 공부를 위한 집중력 강화 목적 외에도 에너지 드링크의 다양한 맛을 중요시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핫식스더킹 크러쉬 피치를 선보인다.

핫식스더킹 크러쉬 피치는 ‘핫식스더킹’의 첫 과즙 제품군으로 달콤한 복숭아와 상큼한 패션후르츠가 더해진 풍부한 과일 맛이 특징이다. 과라나추출분말, 타우린, 마카추출분말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복숭아를 연상시키는 진분홍색 패키지를 통해 원재료의 톡톡 튀는 색감을 표현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에너지 충전과 함께 풍부한 과일 맛을 즐길 수 있는 핫식스더킹 크러쉬 피치를 통해 달콤하고 상큼한 맛의 향연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장애인 자립을 돕는 굿윌스토어에 기증할 물품을 모으는 '착한 물품 기부'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는 개인과 기업이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 중에서 재사용이 사용 가능한 의류, 신발, 생활용품, 인형, 전자기기 등 기증받은 물품을 판매해 발생한 수익금으로 장애인 근로자들의 재정적 자립을 지원하고 일자리까지 창출하고 있다.

선한 영향력 확산을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BBQ는 밀알복지재단과 손잡고 장애인 대상 일자리 창출과 물품 재활용을 통한 환경보호에 동참하기 위해 본사 임직원과 함께 ‘착한 물품 기부’를 마련했다.

'착한 물품 기부'는 17일 제너시스BBQ 그룹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됐으며 이날 행사에는 제너시스BBQ 그룹 윤경주 부회장이 그룹의 첫 번째 기부자로 의류·생활용품을 기증했다. 뒤이어 본사 임직원 40여명이 기부에 참여하며 선행에 동참했다.

BBQ는 오는 24일까지 전직원을 대상으로 물품을 기증받아 모인 기증품을 굿윌스토어에 전달할 예정이다. 기증품은 밀알복지재단의 분류 작업을 거친 후 송파지역의 굿윌스토어 판매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윤경주 부회장은 "단순 금액 기부가 아니라 버려질 수 있는 물건이 순환되고, 나아가 장애인분들에게 일자리 창출까지 도울 수 있는 활동이라는 점에서 우리가 추구해온 선한 영향력 확산과 부합한다"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나눔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 hy가 자사몰 '프레딧'을 통해 '호우섬 홍콩밀크티(이하 홍콩밀크티)'와 '호우섬 라조장(이하 라조장)'을 판매한다.

호우섬은 전국 17개 매장을 보유한 외식 브랜드다. 홍콩 현지 일상식을 콘셉트로 건강한 요리를 제공한다.

신제품 홍콩밀크티는 누적 판매량 15만잔에 이르는 호우섬의 시그니처 메뉴다.

hy는 제품화를 위해 홍콩밀크티 본연의 맛 구현에 공을 들였다. 스리랑카 산(産) 얼그레이 홍차로 풍미를 높이고, 호우섬의 특제 레시피로 우유를 블렌딩해 부드러움을 더했다. 취향에 따라 데워 먹거나 '타피오카 펄'을 넣어 버블티로도 즐길 수 있다.

라조장은 호우섬 메뉴에 빠지지 않는 특제소스다. 고추맛 기름에 말린 고추, 대파, 마늘을 넣어 만든다. 소량만 넣어도 얼큰함과 감칠맛을 살려준다. 국물, 볶음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며 각종 튀김, 만두, 바게트 빵에 얹어 먹어도 좋다.

김동건 hy 마케팅담당은 “이번 신제품은 프레딧을 통해 소비자가 일상 속 미식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으로 차별화된 브랜드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 획득을 기념해 지난 17일 서울 을지로 CJ푸드빌 본사에서 김찬호 CJ푸드빌 대표이사, 임성환 BSI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CJ푸드빌이 이번에 ISO45001 인증을 획득한 곳은 본사를 비롯한 전 직영 점포 및 음성공장, 물류센터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전 사업장에서 인증에 성공해 의미가 더욱 크다. 

영국표준협회(BSI)가 인증하는 ISO 45001은 2018년 3월 제정한 ‘산업 보건 및 안전 관리 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인증이다. 산업재해를 효율적으로 예방하고 근로자에게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관리 체계를 갖춘 기업에 부여한다.

CJ푸드빌은 지난2016년 “고객과 임직원의 안전을 위해 무엇과도 타협하지 않는 안전문화를 실천한다”는 안전경영방침을 제정했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비상상황 대응 교육 및 훈련, 전기시설 특별진단, 법규 및 현장 위험 진단 등을 통해 화재, 산업재해 예방 활동 등에 적극 대응해 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기업 내 안전보건 문화를 정착시키고 모든 기업활동의 핵심 경영요소로 인식하고 지속적으로 안전보건 경영체계 강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모든 사업장 내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국제적 수준으로 고도화하고 정착시키려는 지속적인 노력으로 ISO 45001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스템의 고도화 및 글로벌 법인으로 까지 확대 적용하는 등 모든 구성원들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호우 피해지역 이재민 구호를 위해 국내 최대 재난 구호 단체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억원을 기탁한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이재민을 위한 구호물품 지원 및 수해 피해 복구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전국재해구호협회의 요청에 따라 일부 지역 이재민에게 400여 벌의 의류를 전달할 예정이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집중호우로 인해 생활 터전을 잃고 어려움을 겪는 많은 분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하시길 희망한다. 앞으로도 유니클로는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바리스타와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신개념 음료 개발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파트너와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음료 출시를 목표로 “시크릿 레시피 7”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이를 위해 7월 18일부터 7월 24일까지 고객 투표를 스타벅스 앱을 통해 진행한다.
 
'시크릿 레시피 7'은 전국의 스타벅스 파트너들의 창작 음료 출품작 중 고객의 투표를 통해 총 7개 지역 대표 음료 1종씩 총 7가지 음료를 최종 선정해 정식 음료로 출시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스타벅스는 지난 5월부터 스타벅스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레시피 공모를 진행해 온 바 있으며, 전국의 스타벅스가 파트너가 제출한 독창적인 레시피들 가운데 1차 후보작을 선정하고, 이어 스토리, 창의성, 비주얼 및 시음 평가 등의 심사를 통해 7개 지역별로 3개씩, 총 21종의 레시피를 최종 지역 후보로 선발했다. 

투표는 스타벅스 모바일 앱 내 투표 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서울, 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 제주 7개 지역별로 3개 후보 음료 중 지역을 대표할 음료 1종을 고객이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객들의 투표와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음료 7종은 오는 8월 각 지역별 매장에서 정식 음료로 실제 출시될 예정이다.

투표는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 스타벅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7개 지역별로 매일 1회 투표가 가능하다. 투표에 참여한 고객 중 1만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음료 출시 후 사용 가능한 “시크릿 레시피 7” 음료 전용 1+1 쿠폰을 제공한다.
 
김범수 스타벅스 마케팅 담당은 “개점 24주년을 기념하여 평소 파트너들의 숨겨진 레시피를 궁금해하던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기획하게 됐다”며, “’시크릿 레시피 7’을 통해 내가 직접 투표에 참여한 음료를 우리 지역에서 만나는 특별한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스페인 남부 후미야 지역과 북동부 프리오랏 지역 대표 와인 2개 브랜드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기존 스페인 브랜드 10개 외에 라인업을 확대했다.

스페인 북동부 지역 카탈루냐 남부 프리오랏(Priorat)은 내륙언덕 지형으로 해발 750m까지 포도밭이 형성되어 있다. 밤과 낮의 큰 일교차로 인해 당도가 높으면서도 상큼한 좋은 품종의 포도가 생산된다. 스페인 전역에서 10년간 최상의 품질을 유지한 지역에 부여하는 DOCa(Denominacion de Origen Calificada) 등급을 획득한 두 곳 중 한 곳이다.

이런 프리오랏 지역을 대표하는 ‘페레 보베(Ferrer Bobet)’ 와이너리는 유명 와인 만화 ‘신의 물방울 11번째 사도’로 소개되기도 했다.

특히, 페레 보베의 ‘리코렐냐’ 토양은 햇빛과 열을 반사해 포도 뿌리가 깊게 내려가는 특징이 있다. 열매의 완숙을 돕고 생장기 내내 충분한 수분을 저장하기 때문에 일부 정상급 와이너리 품종이 이런 토양에서 재배된다.

또한 페레 보베는 특별히 선별된 포도밭에서 100년 이상 수령한 카리녜냐(높은 산도와 탄닌을 보유한 적포도 품종)와 그르나슈(따뜻한 기후에서 잘 완숙되고 당도가 높은 적포도 품종)를 사용한다.

‘페레 보베 비니예스 바이에스’는 카리녜냐 86%, 그르나슈 14% 비율로 활용했고 정제와 여과없이 병입 후 11개월간 숙성한 와인이다. 진한 루비색으로 과실향이 강하고, 밸런스가 뛰어나며 산미가 잘 다듬어져 있다.

‘페레 보베 셀렉시오 에스페이알 비니예스 바이에스’는 카리녜냐 품종 100%로 역시 정제와 여과없이 병입 후 15개월간 숙성한 와인이다. 진한 루비색으로 과일의 산도가 받쳐주는 꽃향이 나고, 다양한 풍미가 있어 복합미가 느껴진다.

스페인 남부 후미야 지역은 와인 양조 역사가 5천년을 넘어 ‘후미야 와인은 곧 스페인 와인의 역사’라고 일컬어진다. 후미야는 지중해 연안과 험한 만차 고원 사이에 위치해 고온 건조한 독특한 기후를 가지고 있다.

‘파라헤스 델 바이에(Parajes Del Valle)’ 와이너리는 전통적 친환경 유기농 재배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포도원을 임대, 수확량 일정분을 임차영농업자에게 제공하는 시스템 ‘테라헤(Terraje)’를 활용해 양질의 포도를 공급받고 있다.

‘파라헤스 델 바이에 모나스트렐(Monastrell)’은 후미야 지역의 토착 품종인 ‘모나스트렐’을 100% 활용했고, 빛나는 루비색을 띄는 레드와인이다. 부드러운 탄닌과 끝맛이 지속적인 면이 인상적이다. 하이트진로는 이번에 ‘파라헤스 델 바이에 보발 로제(Bobal Rose), 파라헤스 델 바이에 마세라시옹 마카베오(Maceracion Macabeo), 파라헤스 델 바이에 마카베오(Macabeo)도 함께 출시한다.

스페인 와인 6종은 현대백화점(목동점, 판교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 오비맥주가 극심한 호우 피해를 입은 충남 지역 이재민 등을 돕기 위해 직접 생산한 재해구호용 ‘OB워터’를 지원한다.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를 통해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침수 등의 피해를 입은 충남 청양 지역 이재민 등에 재난구호용 워터캔 약 2만여 캔(355ml)을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OB워터’는 오비맥주가 100% 재해구호를 위해 생산한 355ml 용량의 캔 제품으로 식수로 활용 가능하다. 기존 맥주공장 시설을 활용해 정제수에 소량의 탄산을 더해 만들었다. 맥주 양조 과정의 까다로운 정수 과정과 검사자(Key tester)의 관능검사를 통해 안전하고 깨끗하게 생산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기록적인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이재민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OB워터를 지원하게 했다"며 “더 이상의 피해가 없이 조속히 복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빈폴키즈(BEANPOLE KIDS)는 인기 애니메이션 위베어베어스(We Bare Bears)와 협업한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위베어베어스는 곰 삼형제의 좌충우돌 도시 적응기를 그린 미국 애니메이션이다.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인 그리즐리, 판다, 아이스베어가 전세계 아이들을 비롯한 모든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

빈폴키즈X위베어베어스 협업 컬렉션은 스트라이프 티셔츠, 스웨트 셔츠, 티셔츠/팬츠 셋업, 원피스 등 남녀 아동 의류로 구성된다. 귀여운 곰 삼형제 캐릭터 그래픽이 상품 디자인에 적용돼 시선을 사로잡는 것이 특징이다.

빈폴키즈는 7부 스트라이프 티셔츠, 7부 라운드 티셔츠와 팬츠로 이뤄진 상하세트, 스웨트 셔츠, 긴소매 포켓 티셔츠, 반소매 원피스 등 여름철부터 간절기까지 두루 활용하기 좋은 상품들을 선보였다. 컬러는 블루, 핑크, 네이비, 그레이, 화이트, 블랙 등 다양하게 출시됐다.

더불어 빈폴키즈는 오는 31일까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위베어베어스와의 협업을 기념하는 프로모션도 연다.

이번 협업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빈폴 양말을, 협업 상품을 포함한 빈폴키즈 '23년 신상품을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위베어베어스 캐릭터 인형을 선착순 증정한다(소진 시 종료).

황인방 빈폴키즈 팀장은 “빈폴키즈가 여름부터 간절기까지 내내 입기 좋은 필수 아이템에 위베어베어스 속 귀여운 곰 삼형제의 그래픽을 입혀 아이들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주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콘텐츠와의 협업을 꾸준히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전국 이재민 구호를 위해 성금 5억원을 긴급 지원한다.

KT&G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을 전달하며 해당 지원금은 피해 지역의 시설 복구, 이재민 생계비 및 구호물품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성금은 KT&G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조성한 기부성금인 ‘상상펀드’에서 마련됐다. 상상펀드는 임직원들이 급여에서 매달 적립한 성금에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해서 운용하는 KT&G만의 독창적인 사회공헌기금이다.

또한, KGC인삼공사는 1억원 상당의 정관장 홍삼 제품을 집중호우 피해 지역 주민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폭우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을 돕기 위해 임직원들의 뜻을 모아 긴급지원을 결정하게 됐다”며, “이번 기부성금이 집중호우 지역의 조속한 피해 복구와 이재민들의 일상회복에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CJ대한통운이 전국 주요 물류센터에 운용되는 화물차와 지게차를 수소 모빌리티로 전환하고 대형물류기지에 수소충전소를 설치하는 등 친환경 수소경제 활성화에 나섰다.

CJ대한통운은 수소에너지 선도기업인 SK E&S, SK플러그하이버스(SK Plug Hyverse), 한국복합물류와 공동으로 ‘수소기반 친환경 물류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권형균 SK E&S 수소부문장, 이황균 SK플러그하이버스 대표이사, 최갑주 CJ대한통운 P&D그룹장, 기송 한국복합물류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SK플러그하이버스는 SK E&S와 미국의 수소기업 플러그파워(Plug Power)가 수소사업 추진을 위해 설립한 합작법인으로 국내 액화수소 충전소 구축 및 수소 연료전지 제조, 수전해 그린수소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수전해는 물을 전기분해해 고순도(99.999%)의 그린 수소를 생산하는 기술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CJ대한통운은 군포, 동탄, 양지 등 주요 물류센터에서 운행중인 화물차 및 지게차를 수소 화물차 및 수소 지게차로 적극 전환하고 △SK E&S는 액화수소를 안정적으로 생산하여 수소충전소에 원활히 공급하기로 했다. 또한 △한국복합물류는 전국 물류기지에 수소충전소 부지를 제공하고 △SK플러그하이버스는 한국복합물류의 전국 물류기지에 액화수소충전소를 구축·운영하고 모빌리티용 연료전지를 조기 개발·보급한다. 이와 관련 CJ대한통운은 SK플러그하이버스가 생산하는 연료전지 제품과 수전해 설비의 물류를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일반적으로 수소차는 전기차에 비해 충전시간이 짧고 1회 충전시 주행거리가 길어 장거리 주행 및 대형 화물차 운송에 더 적합하다. 수소 지게차의 경우 1회 충전으로 8시간 운행이 가능하고, 충전 속도도 3~5분 내외로 짧아 생산성과 효율성이 높다. 특히 액화수소는 기체수소에 비해 운송량이 많고 충전속도가 빨라서 물류센터 내 수소 모빌리티용으로 사용하는데 더 유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따라서 CJ대한통운은 전국 주요 물류센터에 화물차와 지게차를 친환경 수소 모빌리티로 전환을 촉진하기로 하고 관련 계획을 수립하기로 했다.

경기도 군포, 경남 양산 등 전국 4개의 대형물류기지를 운영하고 있는 한국복합물류는 물류회사 뿐만 아니라 유통 및 제조기업들이 물류센터에 입주해 있는 곳으로, 화물차와 지게차 등의 활동이 많아 수소 모빌리티 전환에 유리하다. 한국복합물류는 전국 물류기지에 충전소 설치가 가능한 부지를 확보하는 동시에 SK플러스하이버스가 액화수소충전소를 원활히 구축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복합물류는 향후 수소경제 확산을 위해 군포복합물류를 수소에너지 전진 기지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액화수소 생산을 담당하는 SK E&S는 수소충전소에 원활한 공급을 위해 올해 하반기부터 인천 액화수소 플랜트에서 액화수소 생산을 시작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CJ대한통운은 현재 액화수소 운송을 위한 규정 등을 마련하는 실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액화수소 생산에 맞추어 액화수소용 탱크로리 상용화를 시작할 계획이다.

수소 생태계 내의 산업별 선도기업들이 협약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업계에서는 화물차, 지게차 등 친환경 수소 모빌리티 전환과 수소충전소 구축 등에 속도가 붙을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물류산업에서 화물차의 비중이 높아 탄소감축의 효과가 높고 물류센터 설비 첨단화 속도가 빨라지면서 수소에너지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수소 모빌리티 전환과 충전소 구축 등 수소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ESG경영 확산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 이랜드재단이 가정밖청소년 사업의 일환인 ‘고잉 투게더’(Going Together) 멘토단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로열코칭 및 한국공익코칭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잉 투게더’는 가정밖청소년의 전인적인 성장을 돕고 미래세대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이랜드재단이 민간지원단체와 협력해 멘토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협약식에는 이랜드재단 장광규 이사장, 이재욱 본부장, 로열코칭 및 한국공익코칭협회 최은주 대표 외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랜드재단은 ‘고잉 투게더’ 멘토단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지원해 멘토의 전문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가정밖청소년 자립을 위한 멘티 코칭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랜드재단 장광규 이사장은 “이랜드재단은 ‘돕는 기관을 돕는다’는 사업 방향에 따라 가정밖청소년을 돕는 멘토가 지속적으로 청소년을 도울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앞으로 로열코칭 및 한국공익코칭협회와 협력해 ‘고잉 투게터’ 멘토단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열코칭 및 한국공익코칭협회 최은주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이 전문적인 코칭을 통해 가정밖청소년의 멘토가 멘토링 역량을 키워 나가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하며, “사회적으로 소외된 사람들뿐만 아니라, 이들을 돕는 멘토단도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로열코칭 및 한국공익코칭협회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가 집중호우 피해 이재민을 위해 긴급 구호에 나선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이번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는 이재민을 위해 생수(석수 500ml) 약 36만병을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재민과 피해복구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 소방공무원에게 가장 시급한 식수 제공을 위해 우선 생수 지원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하이트진로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구호물품을 전달한다. 가장 피해가 큰 충청북도와 경상북도를 비롯해 전국 수해지역 이재민과 관계자에게 생수를 순차적으로 지원해 전국 수해피해 복구를 돕는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도움이 필요한 이재민을 위해 긴급 지원을 결정했다”며, “빠른 시일 내 일상으로 복귀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CJ제일제당 햇반솥반이 tvN 예능프로그램 ‘뿅뿅 지구오락실2’를 제작 지원하고, 이를 기념해 기획제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뿅뿅 지구오락실2는 나영석PD와 박현용PD가 연출하고, 이은지, 미미, 이영지, 안유진이 출연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 한국갤럽이 실시한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4일 방영된 뿅뿅 지구오락실2 10화에서는 출연진이 발리에서 아침밥으로 햇반솥반을 즐기는 모습이 노출됐다. 실제 햇반솥반은 휴대가 간편하고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풍성한 재료의 영양을 담은 한 그릇이 완성되어, 일상 속에서도 여행지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즐기기 적합한 제품이다.

이 외에도 CJ제일제당은 뿅뿅 지구오락실2 출연진이 즐긴 제품들을 포함해 인기 제품들로 구성된 기획제품을 선보였다. 먼저 ‘8개입 기획제품’은 소고기가 들어가 든든하고 표고버섯의 향긋한 풍미로 인기 높은 ‘소고기우엉영양밥’ 4개와 달콤하고 찰진 식감을 선사해 간식으로도 즐기기 좋은 ‘꿀약밥’ 4개로 구성됐다. 패키지는 손잡이가 있는 박스 형태로 제작되어 선물용으로도 좋으며, CJ더마켓에서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푸짐한 경품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2개입 기획제품’은 각각 △꿀약밥, △뿌리채소영양밥, △버섯영양밥 세 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뿌리채소영양밥’은 무 달인 물로 밥을 지어 깊은 풍미를 살린 제품이고, ‘버섯영양밥’은 엄선한 표고버섯과 새송이버섯으로 향긋함과 식감을 살린 제품이다. 이 기획제품은 온·오프라인 판매처에서 최대 52%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며, 총 100명 대상으로 제공하는 10만원 상당의 CJ기프트카드 당첨 쿠폰이 랜덤으로 들어있다.

CJ제일제당은 “햇반솥반은 간편하게 영양을 챙길 수 있고, 남녀노소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면서, “뿅뿅 지구오락실2와 협업해 선보인 기획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오뚜기가 지난해 론칭한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Yellows)와 함께 찾아가는 주방 컨셉의 푸드트럭 '옐로우즈 키친(YELLOWS KITCHEN)'이 론칭 1주년을 맞았다.

지난해 53주년 창립기념일(5월 5일)에 론칭한 옐로우즈 키친은 음식이 필요한 장소에 방문해 많은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기 위해 운영을 시작했으며, 오뚜기 피자, 오즈키친 칰 시리즈, 치즈스틱, 진라면 등 현장에서 갓 조리한 퀄리티 높은 메뉴로 맛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뚜기 시그니처 컬러인 노란색을 적용했으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를 활용한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소비자 시선까지 사로잡고 있다.

지난 1년 간 옐로우즈 키친을 통해 만난 소비자는 약 1만6000여 명에 달하며, 총 운영 횟수는 45회로 학교 방문이 약 47%(21회)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또한, 운영 거리는 약 1만2341km 정도로, 최장거리로는 부산에 위치한 남천중학교까지 운행한 바 있다.

오뚜기는 옐로우즈 키친의 방문 장소 선정을 위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정기적으로 사연을 모집하고, 사연 하나하나 꼼꼼히 읽어보며 응원이 필요한 곳에 찾아가 행복을 전하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옐로우즈 키친을 통해 소비자와 활발히 소통하고 있으며, 특히 공부로 지친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여러 지역의 학교를 방문해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공간의 제약없이 많은 소비자에게 맛있는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이디야커피가 지속된 집중호우에 폭우 및 산사태 등으로 피해를 입은 전국 각지 지역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구호물품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온정의 마음을 담아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이디야워터, 콤부차, 비니스트 스틱커피, 쌍화차, 율무차 등 5000만원 상당의 구호 물품을 전달했다. 구호물품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 푸드뱅크를 통해 폭우 피해가 심각한 전국 수해 지역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기부 외에도 이디야커피는 지난 14일 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소외계층의 경제적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굿윌스토어에 물품을 지원했으며, 6.25 참전유공자 및 보훈가족에 감사 물품 전달, 폭염대비 물품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폭우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도움이 되고자 지원하게 됐다”며 “더 이상의 피해 없이 주민들이 조속히 평화로운 일상으로 돌아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 신라호텔, 포시즌 호텔 등이 판매하는 고가 망고빙수가 MZ세대들에게 ‘소확행’으로 인기인 가운데, 실제 망고를 44% 넣은 망고 샤벳 아이스크림이 출시돼 눈길을 모은다. 

미국 슈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부르스터스’는 12일 파인트(474ml)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시범적으로 진행한 ‘배달의민족라이브’ 방송에서 돌풍을 일으켰다.

이 회사는 기존에 100ml 미니컵 8종 제품을 한국에서 생산 및 유통 중이었다.

새로 출시된 파인트 제품 5종은 망고샤벳 외에 밀크바닐라,초콜릿,그린티,얼그레이 이며, 이 중에서 단연 눈길을 모으는 제품은 ‘망고 샤벳 아이스크림’이다. 

샤벳 제품들이 원재료를 많이 넣는다 하나, 망고 자체를 44% 넣는 것은 이례적이며, 한국에서 유통되는 아이스크림 제품으로는 사례가 많지 않다.

부르스터스 아이스크림은 1984년 미국에서 처음 출시되었으며, 홈메이드 방식 아이스크림으로 미국에서도 고급 원유와 원재료를 많이 넣는 아이스크림으로 비교적 아이스크림 역사가 긴 미국에서도 빠른 성장을 보여왔다.

특이한 것은 미국을 제외하고 부르스터스를 판매하는 나라는 한국이 유일하며, 한국에서는 삼조에스피피(대표 서성웅)가 독자 생산 판매 중에 있다. 특히, 망고, 흑임자, 타로 3종은 미국에서도 판매되지 않고 있으며, 한국에서 제품 개발 및 생산, 유통까지 일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부르스터스측은 망고 44%제품과 관련, “부르스터스의 차별점과 프리미엄 이미지를 확실히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에 망고 함유량을 높였으며, 그린티 아이스크림의 녹차도 유기농을 사용하였다”고 밝혔다.  

미국에서 부르스터스는 오바마 대통령 가족이 아이스크림 먹는 장면에 사진이 찍혀 화제가 된 바 있으며, 펫프렌드리 정책으로도 유명해, 인스타 등에는 반려견에게 아이스크림을 먹이는 사진들이 많이 올라와 있다.

한편, 부르스터스 파인트 제품은 유명 온라인 플랫폼과 이마트, 마켓컬리,카카오선물하기, 부르스터스 자사몰과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호텔신라가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제주항공과 함께 재방한 활성화 프로모션 'VKA 777'(Visit Korea Again 777) 행사를 진행한다고 이달 18일 밝혔다.

VKA 777은 외국인 방한 관광 활성화 및 관광 관련 내수 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한국 재방문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7월 18일부터 8월 말까지 왕복 항공권 777장을 무료로 배포하는 행사다.

VKA 777 프로모션 행사에 참여한 호텔신라도 한국을 재방문하는 일본인 여행객을 대상으로 무료 항공권을 증정한다.

행사 기간인 7월 19일부터 8월 말까지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 온·오프라인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들과 행사 기간 동안 신라인터넷면세점 JP몰에 신규 가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재방한을 위한 일본↔한국 왕복 항공권 60매를 제공한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한국 관광 및 내수 활성화를 위해 내·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에 있다.

신라면세점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내국인 고객 대상 '단 1달러로 떠나는 마카오 여행'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7월 31일까지 신라면세점 온·오프라인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 및 인도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40명에게 에어마카오 왕복 항공권 2인 및 호텔 오쿠라 마카오 숙박권 (2박), 호텔 F&B 바우처와 워터파크 2인 입장권을 제공한다.

또한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제주점, 인천공항점에서는 내국인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금액별로 사용 가능한 선불카드를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내·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전개해 한국 관광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우리나라 관광산업이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