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루이 비통 Take Over' 잠실 상륙... 롯데 에비뉴엘, 팝업 진행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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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루이 비통 Take Over' 잠실 상륙... 롯데 에비뉴엘, 팝업 진행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7.14 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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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이 에비뉴엘 잠실점 '더 크라운'에서 국내 최초 '루이 비통 Take Over' 팝업을 진행합니다. 7월 13일부터 남성 컬렉션, 7월 28일부터는 주얼리 컬렉션, 그리고 8월 12일부터는 여성 컬렉셕 팝업이 연달아 진행되는데요. 이렇게 한 장소에서 여러 컬렉션을 선보이는 'Take Over' 팝업은 국내에선 처음이라고 합니다.

한편 이종업계 간 신선한 협업으로 큰 관심을 모았던 11번가의 'LG X CJ 맛나다' 행사가 다시 돌아옵니다. 지난 5월 첫 행사는 역대급 협연으로 화제를 모았는데요. 11번가는 15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두 번째 행사에서 행사 상품 구매 고객에게 LG 스탠바이미 고, CJ기프트카드 등 지금 가장 핫하고 인기있는 경품을 증정하기로 했습니다. 

이외에도 SSG닷컴이 정기배송 대상 품목을 대폭 확대해 소상공인 판로개척에 적극 나서는 등 오늘(1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에비뉴엘 잠실점 더 크라운에 마련된 루이 비통 남성 컬렉션 팝업.[사진=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 더 크라운에 마련된 루이 비통 남성 컬렉션 팝업.[사진=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이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 비통(Louis Vuitton)’의 ‘Take Over’ 팝업(Pop-up)을 진행하며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롯데백화점은 에비뉴엘 잠실점 지하 1층 ‘더 크라운(The Crown)’에서 루이 비통의 2023년 FW 남성 컬렉션(7/13~7/25), 주얼리 컬렉션(7/28~8/9), 여성 컬렉션(8/12~8/30) 팝업을 연이어 선보인다. 더 크라운은 에비뉴엘 잠실점 지하 1층에서 고객들에게 다양한 프리미엄 브랜드의 상품과 트렌드를 한 발 앞서 보여주기 위해 조성한 럭셔리 팝업 전용 공간이다. 지난 3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의 익스클루시브 팝업을 진행하며 화려하게 막을 열었다.

루이 비통이 국내에서 각각의 신규 컬렉션을 연달아 선보이는 팝업은 이번이 처음이다. 과거 ‘Take Over’ 팝업을 동일 기간 여러 공간에서 여러 컬렉션을 선보이는 경우는 있었으나, 이번 팝업처럼 남성, 여성, 주얼리 컬렉션을 연달아 선보이는 경우는 없었다고 롯데백화점 측은 설명했다. 

이는 핸드백과 여성의류 중심이었던 국내 명품 트렌드가 최근 들어 남성 의류, 주얼리, 향수 등으로 점점 더 세분화되고 있는 추세가 고려됐다. 실제로 명품 브랜드에서는 핸드백과 여성의류 중심의 매장 또는 플래그십 매장에 이어 남성 특화 매장이나 주얼리 특화 매장 등 세분화된 형태의 매장을 계속 선보이고 있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2019년부터 부산본점(‘19년 3월), 에비뉴엘 잠실점(‘20년 1월), 본점(‘21년 8월)에 루이 비통 남성 매장을 차례로 입점시켰다.

팝업을 대하는 고객의 인식도 변하고 있다. 과거 짧은 기간에 운영되는 임시 매장이라는 개념에서 이제는 한정된 기간에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의미가 확장되면서, 유통업체뿐 아니라 명품 브랜드들에게도 중요한 고객과의 접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이번 ‘루이 비통 Take Over’ 팝업이 에비뉴엘 잠실점에서 진행되는 점 역시 국내 최고급 쇼핑 공간에서 고객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롯데백화점은 ‘루이 비통 Take Over’ 팝업의 고객 현장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8월 30일까지 롯데백화점 온라인몰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전 방문예약 서비스를 진행한다. 고객은 원하는 방문일자와 시간(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을 지정해 예약하면 알림 메시지를 통해 예약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팝업 기간 중 에비뉴엘 잠실점의 루이 비통 본 매장이 있는 층의 메인 VP(Visual Presentation) 공간에서 팝업과 연계한 팝인(Pop-in) 연출을 동시에 진행하는 등 고객들에게 동일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조형주 롯데백화점 럭셔리부문장은 “루이 비통의 올 FW 남성 컬렉션은 오버 사이즈, 새로운 컬러의 모티브와 그래픽, 콜라주와 자수, 오버레이 등 남성복에 다양한 테크닉을 적용했고 업사이클링을 통한 재활용 소재의 활용도 돋보인다”며, “최고급 쇼핑 공간인 에비뉴엘 잠실점에서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루이 비통의 Take Over 팝업은 그 자체 만으로 많은 고객들을 설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 11번가는 LG전자와 CJ제일제당의 두 번째 이색 협업 프로모션인 ‘LG X CJ 맛나다’를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다. 11번가는 지난 5월 업계 단독으로 국내 대표 가전업체와 식품 제조사의 색다른 협업 프로모션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으며, 고객 혜택을 강화해 두 번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우선, LG전자와 CJ제일제당의 대표 제품 각 11개씩을 선정해 높은 할인 혜택과 함께 판매하는 ‘스페셜딜’을 선보인다. 또한 ▲오브제 냉장고 ▲트롬 워시타워 등 LG전자 상품 50종을 최대 20%, ▲햇반 ▲스팸 ▲왕교자 등 CJ제일제당 상품 35종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총 2000만원 상당의 경품 혜택도 마련했다. CJ제일제당 행사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최근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는 LG전자의 포터블 스크린 '스탠바이미 Go’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CJ제일제당 행사 상품을 구매하고 추첨 이벤트에 응모해 당첨된 2명과 행사기간 중 CJ제일제당 행사 상품 구매금액이 가장 큰 ‘구매왕’ 4명에게 스탠바이미 Go를 증정한다. 

LG전자 ‘스페셜딜’을 구매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4명에게는 CJ계열사 등 12개 제휴처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CJ기프트카드’ 50만원권을 준다. LG전자 스페셜딜 구매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는 CJ제일제당의 ‘햇반 210g*12입(1박스)’을 증정한다.

11번가 김명식 디지털담당은 "기존 방식에서 벗어난 이색 행사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의 쇼핑에 재미를 더해줄 새롭고 재미있는 시도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SSG닷컴이 정기배송 대상 품목을 소상공인 상품으로 확대한다. 반복 구매하는 상품을 일정한 주기로 배송하게 되면서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취지다.

소상공인 상품 특성을 감안해 기존 정기배송 서비스에 다양한 맞춤 기능도 더했다. 하나의 쓱닷컴 계정만으로 여러 건의 정기배송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전 배송 상품이 남아있을 경우 회차를 건너뛸 수 있는 옵션도 추가했다. ‘주문더하기’ 기능을 통해 구매를 원하는 특정 상품을 정기배송 상품과 함께 받아볼 수도 있다. 

소상공인 상품을 정기배송 형태로 판매하는 ‘소상공인X구독경제’ 공식스토어도 14일 오픈한다. 쓱닷컴은 공식스토어 활성화를 통해 고객이 다양한 지역 특산품을 정기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매달 십여개의 신규 업체 입점을 추진한다. 

공식스토어 오픈을 기념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7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소상공인X구독경제’ 공식스토어 제품 구매시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구슬 SSG닷컴 ON전용식품팀장은 “품질이 우수한 소상공인 상품을 고객이 더 합리적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정기배송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며 “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이커머스 소상공인을 양성하는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온은 13일부터 오는 8월 말까지 롯데스카이힐CC 제주 라운딩이 포함된 ‘내맘대로 제주골프’ 여행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패키지에는 롯데스카이힐CC 제주 36홀 라운딩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어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다. 총 13개의 상품이 있으며, 항공권 및 숙박은 사정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패키지 출발 가능일은 이번 달 15일부터 다음 달 8월 31일까지다.

이번 ‘내맘대로 제주골프’ 패키지는 롯데리조트제주 아트빌라스와 롯데시티호텔 제주 등 숙소를 선택할 수 있다. 프리미엄 독립형 빌라에서 조용한 휴식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아트빌라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골프에 집중하는 고객에게는 롯데시티호텔 제주를 제안한다.

이번 패키지에는 청정 제주 자연 속 독채 빌라로 유명한 아트빌라스 숙박권이 포함된 상품의 가격은 54만5000원부터 시작하며, 롯데시티호텔 제주 상품은 39만4000원부터 시작한다. 아트빌라스 상품은 4인 기준 1인 가격이며, 롯데시티호텔 제주는 2인 기준 1인 가격이다.

또한 골프 여행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골프채를 비롯해 골프백, 골프공, 항공 커버 등 골프 용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6%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할인 쿠폰은 다음 달 15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이태래 롯데온 여행MD(상품기획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제주도의 자연과 골프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여행 상품을 기획했다”며, “롯데온과 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제이티비가 처음으로 협업해 선보인 상품으로 추후 다양한 여행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올가홀푸드가 소비자 접근성이 높은 도심형 복합몰에 올가만의 지속가능한 LOHAS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신규 매장을 출점하여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에 나선다.

풀무원 계열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가 지속가능성을 담은 LOHAS 가치를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고자 스타필드 고양점 지하 1층에 올가 매장을 신규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올가는 이번 스타필드 고양점 ‘LOHAS Fresh Market’ 오픈을 통해 헬시 플레저와 웰니스 트렌드에 맞춰 로하스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을 가지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올가만의 차별화된 지속가능 가치를 더욱 확산하고 색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신규 매장은 차별화된 올가만의 로하스(LOHAS) 마켓을 선보이기 위해 ▲ Locally Farmed 존 ▲ Sustainably Grown 존 ▲ Healthy Cooking 존 ▲ Fresh Ready Meal 존으로 선보인다. 올가는 존 별로 특화된 큐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이 친환경적으로 생산된 바른 먹거리를 더 쉽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Sustainably Grown 존’에서는 국내 최초로 동물복지 제도를 도입해 국내 동물복지 트렌드를 이끌어온 올가의 지속가능 가치를 경험할 수 있다.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농장에서 밀집사육 대신 자유롭게 생활하며 항생제 없이 건강하게 키운 닭이 낳은 ‘ORGA 무항생제 동물복지 유정란 10입’을 50% 할인해 알뜰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Locally Farmed 존’ 에서는 올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지속가능 가치를 지닌 과일이 벌크로 진열돼 판매된다. 저탄소 인증 방식으로 생산된 '부드러운 복숭아 1.8kg'는 오픈 특가로 47% 할인 판매하며, 올가가 인증한 유기농 재배에 남다른 철학과 장인정신을 가진 친환경 명장 마이스터가 생산한 블루베리 등 10가지 품목의 마이스터 과일이 판매된다. 

식품의 안전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체크슈머 소비자를 위해 맛과 품질이 인증된 원물을 깨끗하게 손질하여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냉동 생선 9종도 새롭게 론칭한다. 지속가능한 수산물에만 받을 수 있는 국제 인증인 ASC 인증이 완료된 수산물과, 이력 추적 굴비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신규 매장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올가의 지속가능 가치를 직접 느끼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푸드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가는 기온 상승과 열대야 일수의 증가로 사과의 재배지가 줄어들고 색과 맛이 변하고 있음에 착안해 못생겨서 외면받았던 못난이 사과를 재발견할 수 있는 ‘I'm ugly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가 매장을 방문하는 일별 선착순 300명의 어린이 고객 대상으로 사과 한 알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못난이 사과를 증정한다. 매장 오픈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또한 ORGA 멤버십 앱 신규 가입 시 리사이클링 장바구니를 150명 한정 선착순 제공하며, 최대 1만원 쿠폰 혜택도 누릴 수 있다.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ORGA 한입에 쏙 우리밀 꼬마약과 200g'를 오픈일부터 27일까지 증정하며, 와인 전 품목 2병 이상 구매 시 고급 와인 오프너를 선착순 100명에게 제공한다.

특히 올가의 이번 매장은 제품 포장을 최소화하고 포장 폐기물을 줄이는 등 환경에 대한 가치관을 같이 하는 무인양품 주식회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협업 매장의 형태로 출점했다. 올가는 지난 21년 12월 '생활자와 생산자를 잇는 도심 속 팜(Farm)'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통해 무인양품 강남점 매장과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올가홀푸드 유희웅 영업본부 담당은 “이번 스타필드 고양점 오픈을 통해 지속가능 식문화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한 올가만의 차별화된 식품 큐레이션과 색다른 고객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지속가능 가치 실현과 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 실천이라는 올가의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위메프가 바캉스 뷰티 아이템 인기를 반영해 16일까지 ‘뷰티 로드샵 빅세일’ 행사를 열고 상품을 최대 86% 할인 판매한다.

바캉스 시즌을 맞아 자외선 차단제부터 여름 시즌 메이크업 상품들이 인기다. 위메프에서 최근 한 달간(6월 11일~7월 10일) ▲선크림(39%) ▲선스틱(18%)을 비롯해 메이크업 고정력을 높이는 ▲픽서(43%)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20%) 등 관련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늘었다. 

16일까지 개최하는 ‘뷰티 로드샵 빅세일’에 이니스프리·클리오 등 국내 33개 주요 로드샵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한다. 재고 부족으로 평소 구매가 어려웠던 아이템을 비롯해 상품을 최대 86% 할인 판매한다. 또 미샤·더샘 등 브랜드 정기 세일도 동시 진행해 브랜드별 위메프 단독 할인 쿠폰과 상품에 따라 사은품 및 1+1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 매일 0시, 인기 상품을 선착순 판매하는 ‘오픈런’ 특가 이벤트도 마련했다. ▲바디판타지 화이트머스크 1+1(207ml/3900원)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수딩 크림(10ml·3개/3900원) ▲멈칫 섬유향수 그린 그레이프(70ml/3000원) 등을 초특가로 선보인다. 

‘뷰벤저스’ 코너에서는 브랜드별 베스트 상품과 MD 추천 여름 뷰티템을 구성했다. 대표 상품은 ▲이니스프리 톤업 노세범 선스크린 이엑스 60ml 1+1 ▲에뛰드 선프라이즈 마일드 워터리 라이트 선크림 50g 1+1 ▲토니모리 7days 타투 아이브로우 1+1 ▲더샘 트리플팟 컨실러&에코어스 선크림 50g(위메프 단독 구성) 등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30개 이상의 주요 로드샵 브랜드를 모아 다양한 상품을 폭넓게 만나볼 수 있다”며 “함께 진행하는 오픈런 이벤트는 특별한 혜택으로 빠른 품절이 예상되니 놓치지 않고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제주신라호텔이 아트캉스(Art+Vacance)로 여름 휴가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휴가객이 여유로운 휴식과 함께 문화생활도 즐길 수 있도록 개성있는 현대미술 작가 6명의 공동 전시 ‘원더랜드 앳 더 신라 제주(Wonderland at The Shilla Jeju)’를 진행한다.

어느 세대에게나 행복감과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밝고 신비한 분위기로 꾸며지는 이번 전시에서는 제주신라호텔 연회장과 인근 로비의 약 450㎡의 공간을 활용해 6인 작가의 47개 작품을 선보인다.

전시는 제주신라호텔 3층의 연회장 로비에서부터 시작된다. 전시 공간으로 들어가는 문은 새로운 세상으로 진입하는 듯한 연출로 전시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인다. 전시 공간은 6인 6색의 고유한 세계관을 즐길 수 있도록 작가별로 구성됐다.

이번 전시에 참여하는 작가 6인은 개성있는 작품과 위트있는 색감으로 자신만의 작품 세계를 구축한 국내 작가들이다.

일상적인 현실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과 놀라움을 탐험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있는 곳’을 주제로, △평범한 소재를 독특한 일러스트로 그려내는 사키(Saki) 작가, △일상과 주변의 사물을 즉흥적인 방식으로 표현하는 아방 작가, △일상을 경쾌한 색감으로 표현하는 이우연 작가, △키덜트 감성을 선명한 색감의 팝아트로 표현하는 275C 작가, △몽환적인 색감과 붓터치로 작가의 시선을 표현하는 카아민 작가, △자연에서 영감받아 형형색색의 색채와 조합으로 자유분방한 가구를 만드는 황다영 작가의 작품 47점을 선보인다.

제주신라호텔은 여행의 여운과 감동을 간직할 수 있도록 ‘원더랜드 앳 더 신라 제주’ 작가 6인의 대표 작품으로 엽서를 제작해 관람객들이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도록 준비했다.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8월 31일까지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식품안전 교육을 통한 협력사 역량 강화에 적극 나선다.

CJ푸드빌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을지로사옥에서 협력사 대상 ‘식품안전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는 베이커리 및 외식 부문의 35개 협력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는 식품안전 관련 업계 동향 및 대응 방법을 공유하며 협력사의 성장을 돕고 상생 협력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CJ푸드빌은 지난해 ESG경영 원년 선포에 이어 올해 본격적으로 ESG경영 기반을 정립하고자 이해관계자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을 위해 ESG 활동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CJ푸드빌은 이번 교육에서 ▲대관 수거∙점검 동향 및 대응 ▲현장 관리 주요 사례 ▲현장 이물 관리 방안 등을 설명했다. 대내외 전문가들의 실질적인 조언과 이해를 돕기 위한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며 교육 내용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특히 질의응답을 통해 현장에서 체감하는 사항에 대해 전문적인 가이드를 제공해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식품안전은 외식업의 근간을 이루는 기본이자 고객과의 약속인 만큼 협력사의 경쟁력 제고와 지속 가능한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업(業) 전문성을 기반으로 공급망 상생 활동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CJ프레시웨이가 지난 13일, 중소 협력사의 식품안전 역량을 강화하는 ‘상생협력 아카데미’ 온라인 교육을 진행했다.

‘상생협력 아카데미’는 중소 협력사가 자체적으로 안정적인 품질관리 프로세스를 구축 ·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CJ프레시웨이의 식품안전 전문 부서인 안전경영담당이 주관하고 있다. 지난 2015년 처음 시작된 이래로 현재까지 460여 곳의 협력사가 해당 교육을 수료했다.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은 이번 ‘상생협력 아카데미’에서 CJ프레시웨이는 중소 협력사 30여 곳을 대상으로 ▲식품안전 평가항목과 적용 사례 ▲식품 표시사항 ▲식품 제조 현장 클레임 관리 등 교육을 진행했다. 현장 경험을 갖춘 전문가가 진행하는 사례 중심 교육을 통해 협력사의 이해와 실무 활용도를 높였다.

CJ프레시웨이는 협력사의 식품안전을 평가 관리하는 사내 제도 ‘오디트(Audit)’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주요 평가항목별 법규사항과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내년부터 시행되는 식품 표시 관련 법규 개정사항과 원산지, 원재료, 영양성분 등에 대한 한글표시사항 작성 요령을 상세히 설명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사전 설문을 통해 협력사의 평소 궁금증과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식품 표시사항 체크리스트와 각종 분석 결과 보고서 양식을 배부해 교육 이후에도 상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협력사 관계자는 “상생협력 아카데미를 통해 최신 식품안전 정보는 물론, CJ프레시웨이의 품질관리 역량과 노하우를 전수받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과 정보 공유를 통해 품질관리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질 좋은 상품을 유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ESG 경영 일환으로 ‘상생협력 아카데미’를 매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협력사의 품질관리 역량을 키우고 유통 상품의 안전성도 강화하는 상생경영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 동반성장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강화해 고객에게 더욱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의 ‘별빛 청하 스파클링’이 배우 ‘노윤서’를 모델로 선정하고 오늘부터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4월 출시한 ‘별빛 청하 스파클링’은 국산 냉(冷) 청주의 대표 주자 ‘청하’와 화이트 와인, 탄산을 블렌딩한 제품으로 탄산주로 상큼한 맛과 부드러운 목넘김, 밤하늘의 별을 연상하는 패키지 디자인 등에 힘입어 특히 20대 젊은 여성층에게 인기를 끌며 지난 6월말까지 출시 1년여 동안 약 2000만병이 판매되었다.

롯데칠성음료는 특히 20대 여성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별빛 청하 스파클링’만의 독특한 감성과 분위기를 강화하고자 20대 젊은 소비자들에게 최근 워너비 라이징 스타로 각광 받는 배우 노윤서를 새롭게 모델로 선정했다.

‘별빛 청하 스파클링’의 새로운 모델이 된 배우 노윤서는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일타 스캔들', 넷플릭스 영화 ‘20세기 소녀' 등 드라마와 영화에서 개성있는 연기력을 선보였으며, 특히 tvN에서 방영한 ‘일타 스캔들’에서의 열연에 힘입어 제 59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신인상을 수상했다. 

유튜브, 케이블TV 등을 통해 선보일 방송 광고는 ‘소소하지만 소중한 오늘을 위한 데일리 기념주’라는 메인 콘셉트를 모델 노윤서와 함께 ‘별빛 청하 스파클링’의 별빛 이미지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별빛 청하 스파클링’의 주 소비층인 20대 젊은 여성층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노윤서씨와 함께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별빛 청하 스파클링’이 20대 젊은 여성층을 넘어 가볍고 산뜻한 술자리를 즐기시는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보다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삼복 더위 기간을 맞아 BBQ앱(자사앱)에서 이달 말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외식물가 가격이 오르면서 대표적인 여름 보양식 삼계탕의 대안 음식으로 치킨이 각광받고 있다. BBQ앱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1일 초복 당일 전국 가맹점 매출이 전월 대비 131%, 전주 대비 118% 상승했다.

이에 BBQ는 초복에 가장 많이 판매된 메뉴 황금올리브치킨을 포함해 인기 메뉴와 신메뉴를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메뉴로는 ▲황금올리브치킨 ▲황금올리브치킨 순살 ▲크런치 버터치킨과 지난 5월 출시한 신제품 '갈리시오소' 3종 ▲바삭갈릭 ▲단짠갈릭 ▲착착갈릭이다.

할인 쿠폰은 7월 한달간 매주 금요일마다 BBQ앱 쿠폰함에 ID당 1회 자동 발행된다. 당일에만 사용 가능하며 타 쿠폰과 중복 사용은 불가하다.

BBQ 관계자는 "반복되는 무더위와 장마로 지친 고객들의 몸보신을 위해 중복에도 치킨을 즐기실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건강하고 맛있는 BBQ치킨과 삼복 무더위 이겨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BBQ는 이달 말까지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카카오 E쿠폰 BEST 3종 한정 2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해당 메뉴로는 ▲황금올리브치킨 닭다리+콜라 1.25L ▲황금올리브치킨 반반+콜라 1.25L ▲오리지날 양념치킨+콜라 1.25L가 있다.

○.. 물가가 고공행진하는 올플레이션 시대, 점심값과 음료 비용을 아끼려는 알뜰족이 늘어나며 연관 제품 매출도 덩달아 증가하고 있다. 락앤락(대표 천해우)에서 선보인 도시락(DosiLock) 시리즈와 메트로(Metro) 시리즈 또한 이러한 추세에 맞물려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락앤락의 도시락 시리즈와 메트로 시리즈 출시 이후 2022년까지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각각 90%, 99%에 달하며, 올해 1분기 매출 성장률 또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1%, 41%나 증가하며 고공행진 중이다.

락앤락 관계자는 “고물가로 인한 런치플레이션,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제로 웨이스트 문화 등이 확산되면서 소비자 니즈에 부합한 락앤락 제품들이 호평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락앤락 ‘도시락(DosiLock) 시리즈’는 뛰어난 밀폐력, 미니멀한 디자인, 안심 소재로 호평받으며, 개인위생부터 식단관리까지 챙길 수 있는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샐러드나 간편식을 담기 좋은 ‘밀프렙’과 초보 도시락족에게 최적화된 ‘도시락 스타터팩’, 원하는 식단에 따라 조합할 수 있는 ‘도시락 프로페셔널’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출시되어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4월에는 사용 편의성을 더욱 강화해 ‘도시락(DosiLock) 데일리 코튼 세트’ 4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도시락(DosiLock) 데일리 코튼 세트’는 ▲도시락 세트 직사각 2단 ▲ 도시락 세트 직사각 3단 ▲도시락 찬합 직사각 3단 ▲도시락 찬합 정사각 3단 등 4가지 타입으로 선보여 야외활동을 즐기는 나들이족부터 학생, 직장인까지 취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비스페놀-A(BPA)가 검출되지 않는 국내 생산 소재를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고, 사면 결착 뚜껑과 블록처럼 쌓아 올릴 수 있는 모듈러 기능으로 도시락 내용물이 섞이지 않고, 음식물이 샐 걱정도 덜어준다. 도시락 가방은 캔버스 소재의 트렌디한 외부 디자인에 방수 재질의 은박 단열재를 내장해 세척 및 관리도 용이하다.

‘메트로(Metro)’ 시리즈는 세련된 디자인에 락앤락의 기술력을 더한 프리미엄 텀블러 라인으로 각광받으며 베스트셀러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책상 위에 놓고 쓰기 편한 메트로 머그, 손잡이가 있어 이동이 편한 메트로 투웨이, 차량 이동 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메트로 드라이브 텀블러 등 사용자 환경에 최적화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미국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어워드를 비롯해 저먼 어워드까지 석권하며 세계적으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여름을 겨냥해 820㎖ 대용량 사이즈의 ‘메트로 킹’ 텀블러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중 진공 방식으로 보온·보냉 기능을 한층 강화해 여름에도 오래도록 시원한 음료를 즐길 수 있다. 차량 내 사용에 최적화해 텀블러 하단은 차량 컵 홀더 평균 직경에 맞춘 7cm로 제작됐고, 뚜껑에 슬라이드 마개, 스크류 캡이 있어 급정거 시에도 음료가 쏟아질 걱정이 없다. 텀블러 내부는 프리미엄 소재인 스테인리스 스틸 304를 사용해 우수한 내식성, 내마모성을 자랑한다.

한편 락앤락은 메트로 킹 출시를 기념해 ‘메트로 킹 텀블러와 함께 즐기는 일상’을 주제로 챌린저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500여 명의 체험단을 모집했다. 체험단 종료 후 제품 사용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제품에 대한 만족도 4.95점(5점 만점)을 기록하며, 큰 호평을 받았다.

○.. 배달의민족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과 함께 지역 외식업 브랜드 양성에 나선다.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서울, 부산, 광주 지역 외식업주를 대상으로 브랜딩 관련 온오프라인 교육 및 집중 컨설팅을 제공하는 ‘외식업  마스터 스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외식업 마스터 스쿨’은 지난 4월 배민과 소진공이 체결한 외식업 소상공인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 MOU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배민은 지난 2014년부터 외식업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장사교육을 제공해온 ‘배민아카데미’의 교육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지역 대표 맛집’을 꿈꾸는 사장님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우선 오는 8월~11월까지 서울, 부산, 광주에서 순차적으로 브랜딩 및 외식업 분야 전문가와 함께 하는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지역별로 주 1회, 5주 간 진행되는 교육에서는 ▲브랜딩으로 내 브랜드 강화하기 ▲구매를 일으키는 브랜딩 글쓰기 ▲눈길을 끄는 스마트폰 사진 촬영 ▲외식업 성장 필수 내 가게 손익 관리법 등 배민아카데미에서 많은 외식업 사장님들의 인기를 얻고 만족도가 높았던 콘텐츠를 다룰 예정이다.

마지막 5주차 프로그램으로 예정된 ▲로컬 브랜드로 자리잡은 외식업 식당의 비밀에서는 서울 ‘청기와타운’ 양지삼 대표, 광주 ‘깐깐한족발’ 정민환 대표, 부산 ‘수정궁’ 이승욱 대표 등 지역별 대표 맛집으로 자리잡은 외식업 사장님들이 직접 발표자로 나서 성장 스토리와 비법 등을 전수한다.

특히 교육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참여자 6명을 선정해 탄탄한 로컬 외식업 브랜드로의 성장을 위한 전문가 집중 컨설팅도 제공한다. 가게 메뉴 진단 및 레시피 업그레이드부터 로고 및 디자인 개선, 브랜드 진단 및 패키지 제작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컨설팅에는 배민아카데미에서 다양한 레시피 실습 교육을 진행한 분야별 전문 셰프, ‘디자인 B’ 이상용 대표 등이 멘토로 참여한다.

이와 함께 이번 ‘외식업 마스터 스쿨’ 참여 업주들에게는 가게 운영 및 홍보, 손익 관리, 메뉴 레시피 개발 등을 주제로 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도 제공한다. 해당 콘텐츠는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 및 소진공에서 운영하는 ‘소상공인지식배움터’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외식업 마스터 스쿨’ 참가자 모집은 1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서울, 부산, 광주 지역에서 창업한 지 3년 이상 된 외식업주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최종 모집 인원은 지역별 35명으로 총 105명이다.

우아한형제들 사장님비즈니스성장센터 권용규 센터장은 “최근 외식업 트렌드로 꼽히는 지역 맛집, 로컬 브랜드에 대해 관심이 많은 지역 사장님들에게 보다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배민은 앞으로도 다양한 트렌드와 외식업 사장님들의 니즈를 반영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고민하고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hy가 북한이탈주민(이하 탈북민) 생활 안전망 강화에 나선다.

hy는 14일 남북하나재단과 ‘고령·독거 탈북민 돌봄’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남북하나재단은 다양한 사업을 통해 탈북민의 안정적 정착을 돕는 통일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협약식은 심재헌 hy 사회복지재단 이사장, 조민호 남북하나재단 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마포구 남북하나재단에서 열렸다.

이번 시범사업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고령·독거 탈북민의 건강 증진과 안전 확인을 골자로 한다.

협약에 따라 hy는 제품 전달과 안부 확인을 담당한다. 대상은 수도권 거주 탈북민 600명이다. 자체 유통조직인 ‘프레시 매니저’가 제품을 배송하며 대상자의 안부도 함께 확인한다. hy는 건강음료 외에 탈북민의 생활안정을 돕는 자사 식료품도 정기적으로 지원한다.

남북하나재단은 지원 대상자 선정, 사후 관리 등 사업 전반을 총괄한다.

심재헌 hy 사회복지재단 이사장은 “hy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나눔 실천으로 창업이념 ‘건강사회건설’을 실현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탈북민 정착과 사회적 관계망 구축을 돕겠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켈리의 신규 TV 광고 <켈리에 꽂히다>편을 14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켈리의 첫 여름 광고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맥주 성수기를 맞아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해 초기 돌풍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켈리는 출시 후 99일 만에 최단기간 1억 병 판매 기록을 달성하며 국내 맥주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며 빠르게 안착하고 있다.

출시 초 광고 캠페인에서는 ‘라거의 반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부드러움과 강렬한 매력을 동시에 갖춘 모델 손석구와 함께 켈리만의 특장점을 강조하며 제품 알리기에 주력했다. 이번 켈리 광고는 더블 숙성 공법을 통한 켈리만의 강렬한 탄산감으로 도심 속 무더위를 날려버린다는 콘셉트로 여름이라는 계절성 요인에 초점을 맞춰 제작했다.

광고는 무더운 도심, 땀에 젖은 손석구가 강렬한 모습으로 등장해 켈리를 바닥에 꽂자 바닥이 갈라지고 오로라 빛이 솟아오르며 도시 전체가 얼어붙는다. ‘더블 숙성으로 시원하게 터진다’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강렬하게 퍼지는 맥주 거품과 탄산 장면에 이어 켈리를 마시는 손석구의 모습으로 광고는 마무리된다.

켈리는 일명 ‘손석구 맥주’로도 불릴 만큼 모델과 제품 콘셉트를 극대화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광고에서도 손석구의 강렬한 눈빛과 켈리만의 차별화된 비주얼이 어우러지며 여름 콘셉트를 잘 살렸다는 평이다.

켈리의 여름 신규 광고는 TV 채널과 디지털 매체를 통해 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모델과 켈리가 갖고 있는 ‘부드러우면서 강렬한 매력’을 극대화하고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한 얼음과 켈리 오로라 빛 등을 활용해 시각적 즐거움을 제공하려 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소비자들이 켈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돌풍을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 CJ제일제당 ‘햇반 저단백밥’이 올해로 15년째 희귀질환을 앓고 있는 200여명의 환우들을 만나고 있다. 그동안 만든 햇반 저단백밥은 약 230만개로, 환우들의 식탁에 하루 두 끼 이상 오르고 있다.

햇반 저단백밥은 페닐케톤뇨증(이하 PKU병) 등 선천성 대사질환을 앓는 이들을 위해 단백질 함유량을 일반 햇반의 10분의 1 수준으로 낮춘 제품이다. 지난 2009년 3월, 이 질환을 앓고 있는 자녀가 있는 직원의 건의로 연구개발에 착수, 독자적 제조 기술과 시설을 구축해 그해 10월 내놓았다.

햇반 저단백밥은 일반 햇반(쌀밥)보다 생산에 소요되는 시간이 10배 이상 걸린다. 쌀 도정 후 단백질 분해에 걸리는 시간만 24시간이 소요되는 등 별도의 특수공정 과정들을 거쳐야 하기 때문이다. 생산효율이 떨어지고 수익성과는 거리가 멀지만, 이윤을 생각하기 보다는 즉석밥 최고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사명감을 갖고 생산해 오고 있다.

CJ제일제당은 2010년부터 매년 PKU 환아와 가족캠프에 참가자들의 식사로 햇반 저단백밥을 제공하고 별도 기부도 진행해 오고 있다. 올해는 13일부터 이틀간 충북 단양군에서 열린 ‘제21회 PKU 가족캠프’에 햇반 저단백밥 제품과 1000만원 상당의 기부금을 후원했다.

PKU병은 신생아 6만 명당 한 명꼴로 나타나는 희귀성 질환이다. 이 질환을 갖고 태어나면 선천적으로 아미노산(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가 부족해, 단백질 성분인 페닐알라닌을 먹으면 대사산물이 체내에 쌓여 장애가 생기거나 심할 경우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다. 이 때문에 평생 페닐알라닌 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식단을 유지해야 하고, 흰쌀밥도 먹을 수 없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단백질 제한이 필요한 선천성 대사질환자 환우들을 위해 햇반 저단백밥 생산은 계속될 것”이라며, “즉석밥 최고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사명감을 갖고 국민 식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월경 전 불편함부터 피부 개선까지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우먼밸런스 글로우’를 출시했다. 산부인과 전문의와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여성 건강을 위한 5가지 기능성 원료를 담았다.

바이탈뷰티 우먼밸런스 글로우는 감마리놀렌산과 히알루론산, 비타민 D, E, B6를 주원료로 함유했다. 이 중 감마리놀렌산은 월경 전 불편한 상태 개선 및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여성에게 꼭 필요한 성분이다. 우먼밸런스 글로우의 감마리놀렌산은 영국 오일 전문기업 De Wit사의 프리미엄 보라지유를 사용했다. 보라지유는 달맞이꽃종자유 보다 감마리놀렌산 함유량이 약 3배 많은 고품질 원료이다. 제품에 함유된 보라지유는 성분 파괴 최소화를 위해 저온압착추출공법을 거쳤으며 엄격한 품질 관리로 ISO 인증과 KOSHER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우먼밸런스 글로우는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히알루론산까지 더해져 감마리놀렌산과 함께 섭취 시 건강한 피부를 케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여기에 비타민 3종 모두 식약처 1일 권장 섭취량 100%를 함유해 하루의 활력을 채울 수 있도록 꼼꼼히 설계하여 우먼밸런스 글로우를 하루 3캡슐만 섭취하면 피부 보습을 위한 히알루론산이나 복합 비타민 제품을 추가로 섭취할 필요가 없어 더욱 편리하다. 특히 현대 여성에게 부족한 비타민 D는 체내 활성과 흡수율이 높은 비타민 D3를 함유했다.

바이탈뷰티 우먼밸런스 글로우는 캡슐 형태의 작은 사이즈로 목넘김이 편하며 1일 3캡슐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식물성 연질 캡슐을 사용하고 불필요한 첨가물(향료, 젤라틴, 착색료, 감미료)은 첨가하지 않았다. 부원료로 대두이소플라본, 이노시톨을 함유해 제품의 완성도도 높였다.

바이탈뷰티 브랜드 관계자는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고민하고 연구하는 대표 브랜드로서 매월 월경 전 겪는 정신적, 신체적 불편함뿐만 아니라 피부 고민까지 고려해 선보인 5중 기능성 제품”이라며 “프리미엄 기능성 원료를 듬뿍 담은 제품인 만큼 월경 전 복합적인 불편함을 개선하고 싶은 여성들에게 추천한다”고 전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요즘 엄마들의 유아동 쇼핑 앱 ‘키디키디’(kidikidi)가 2023년 하반기 공식 서포터즈 ‘키디크루’(kidi crew)를 모집한다.

키디크루는 키디키디의 대표 상품과 신상품들을 체험하고 다양한 캠페인을 함께 홍보하는 플랫폼 엠버서더로, 지난 상반기 모집 시 약 7000명 이상의 지원자가 몰려 100: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육아맘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활동이다.

한편, 올해 하반기 키디크루 모집이 14일부터 시작된다. 키디크루 지원 희망자는 26일까지 키디키디 앱 및 키디키디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지원 접수할 수 있다.

키디크루로 최종 선발된 인원은 8월 중순부터 12월까지 약 4개월간 활동하며, 월별 20만원 상당의 포인트 혹은 상품을 제공받게 된다.

활동 기간 동안 키디키디 관련 소식과 신상품을 가장 먼저 접할 수 있으며, 본인이 직접 촬영한 이미지 컷이 키디키디 앱 내에서 다양하게 노출되는 보람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활동 종료 후 우수 활동자는 별도의 쇼핑지원금을 부상으로 받는다.

키디키디 관계자는 “키디크루는 지난 활동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지금까지 경험했던 서포터즈 중 가장 즐겁고 행복했다’ 및 ‘아이의 성장을 기록할 수 있어 너무 기뻤다’라고 응답하는 등 높은 만족도를 드러낸 서포터즈 활동”이라며, “육아맘들이 더 즐겁고 보람차게 서포터즈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고민하며 하반기 키디크루를 준비했으니 많은 육아맘들의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 CJ웰케어가 프리미엄 비타민 트렌드에 맞춰 제품군을 강화한다.

CJ웰케어는 <닥터뉴트리 멀티비타민 맥스>, <닥터뉴트리 비타민D 맥스>, <닥터뉴트리 비타구미 이뮨> 등 100% 유럽산 비타민 원료를 담은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닥터뉴트리 비타민은 현대인의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과 미네랄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닥터뉴트리 멀티비타민 맥스>는 하루 한 알로 일상 활력을 찾을 수 있는 고함량 제품이다. 비타민 11종과 미네랄 8종이 담겨있으며, 비오틴과 비타민B12는 일일 영양성분기준치 대비 약 40배가 함유돼 있다. 섭취 후 체내에 쌓이는 지용성 비타민 함량은 낮추고, 체외로 배출되는 수용성 비타민 함량은 높여 보다 효율적으로 영양소를 흡수할 수 있게 했다.

<닥터뉴트리 비타민D 맥스>는 비타민 D가 일일 영양성분기준치 대비 10배가 함유돼 있는 고함량 제품으로, 물 없이도 먹을 수 있을만큼 작은 초소형 캡슐로 쉽게 섭취가 가능하다. 햇빛에 의해 피부에서 자연생성되고 체내 흡수율이 높은 비타민 D3가 들어있어 야외활동이 적은 학생이나 직장인에게 적합하다.

엘더베리맛 구미젤리 형태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비타민을 먹을 수 있는 <닥터뉴트리 비타구미 이뮨>도 출시했다. 비타민 4종을 비롯해 아연, 셀레늄까지 함유하고 있어 하루 2개 섭취로도 기초 건강과 정상적인 면역기능, 눈 건강 등을 개선할 수 있다.

CJ웰케어 관계자는 “닥터뉴트리 비타민은 검증된 원료에 전문가의 배합, 제품 설계를 더한 고함량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소비자들의 균형 잡힌 건강을 위한 고품질 비타민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KT&G(사장 백복인)가 청년창업 지원센터 ‘KT&G 상상플래닛’ 개관 3주년을 맞아 13일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오는 15일까지 입주사의 판로 개척, 교류 활성화 등 실질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플래닛데이’를 진행한다.

플래닛데이는 선배 청년 창업가들이 후배들에게 경험을 공유하는 ‘플래닛토크’와 서로간의 관심사를 나누며 네트워크를 넓힐 수 있는 파티인 ‘커넥트플래닛’으로 구성됐다. 또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등 직접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플래닛마켓’과 방문객들에게 기술과 솔루션을 소개하고 시연하는 ‘플래닛팝업’ 부스도 함께 운영되며 플래닛 응원 메시지존과 포토박스, 푸드트럭 등 플래닛데이에 상상플래닛을 찾은 방문객을 위한 공간도 마련된다.

한편, 상상플래닛은 KT&G가 사회혁신 창업가를 육성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 성수동 ‘소셜벤처밸리’에 개관한 청년 창업공간이다. 인근 공유 오피스 대비 절반 수준의 임대료를 책정해 청년 창업가들의 부담을 줄여주고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년창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상상플래닛에는 60여 개사, 200명이 넘는 인원이 입주해있으며, 입주율은 90% 이상이다. 또한 3년간 130개 이상의 업체가 상상플래닛을 토대로 사업을 확장하고 추가 인력을 채용하는 등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KT&G 관계자는 “KT&G는 청년창업 생태계의 선순환 모델을 구축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T&G 상상플래닛을 통해 창업의 꿈을 펼치는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매일유업의 관계사인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중식당인 크리스탈 제이드가 오는 17일 도곡동 린스퀘어 지하 1층에 신규 매장을 선보인다.

2020년 오픈한 잠원점에 이은 강남 지역 두번째 상해식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현지의 맛과 감성을 그대로 재현한 다채로운 딤섬들과 중국요리로 도곡동 지역 고객들에게 새로운 외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크리스탈 제이드 도곡점은 이국적인 무드의 프라이빗한 룸 연출과 Take-away Zone 구성, 차별화된 런치 코스 등 인근 타워팰리스를 비롯한 대단지 주거 및 오피스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힘을 쏟았다. 

야심차게 준비한 현지식 메뉴들도 눈길을 끈다. 직접 제조한 현지식 마라소스와 싱가폴 레시피로 구워낸 상해식 대표 BBQ 메뉴 ‘마라소스와 제주산 포크립’ 과 주문 즉시 제조되는 풍부한 육즙의 ‘소롱포’와 바삭한 껍질과 부드러운 육질의 맛이 일품인 ‘북경오리’, 건 샥스핀의 신선함을 그대로 재현한 ‘해호 상어지느러미찜’ 등 총 90여 종의 다채로운 현지식 메뉴를 선보인다. 

오픈 당일 수준 높은 메뉴를 제공하기 위해 ‘크리스탈 제이드’ 홍콩과 싱가폴을 총괄하고 있는 ‘Martin Foo’ 셰프의 지휘 아래 모든 메뉴들의 검수와 세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크리스탈 제이드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현지 메뉴를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브랜드의 소명이자 철학"이라며, "15번째 매장인 도곡점을 통해 고객에게 잊지 못할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을 수 있는 대표 중식당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 헬리녹스는 7월 22일부터 30일까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무신사 테라스 홍대에서 ‘헬리녹스 필드 트립(Helinox Field Trip)’ 전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신사 테라스는 홍대입구역 인근 AK플라자 17층에 자리하며 다양한 브랜드 소개와 패션, 음악, 디자인 등 다양한 영역의 전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패션문화 편집 공간이다.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여름을 맞이해 기획한 ‘헬리녹스 필드 트립’에서는 헬리녹스 택티컬 캠프 체어 어드밴스드 제품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며, 체어와 테이블, 액세서리, TERG 가방 등 다양한 제품군의 80여 가지의 제품과 특별한 굿즈 제품인 올리브와 블랙 색상 2종 티셔츠 및 날진 보틀을 판매한다.

전시 공간은 아웃도어 라인, 택티컬 라인, HDB 라인을 대표하는 제품뿐만 아니라 헬리녹스에서 진행한 역대 컬래버레이션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꾸며질 예정이다.

헬리녹스 아카이브 제품에는 2013년 헬리녹스와 처음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브랜드 몬로를 비롯해 나이키 ACG, 슈프림, BTS, 네이버후드, 프라그먼트 디자인 등 대중들의 관심을 모았던 제품들이 포함됐다. 헬리녹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지난 제품들을 다시 한번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내년 출시를 앞둔 텐트류의 신제품을 미리 살펴볼 수 있는 공간도 준비했다.

전시 기간에는 방문객 및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경품은 헬리녹스의 대표 텐트 제품인 브이타프 4.0를 비롯해 축구선수 이강인이 입단한 파리 생제르맹(PSG)과 협업한 택티컬 체어, 나이키 ACG와 협업한 벤치원 등 희소성 높은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들도 포함됐다.

○.. 아성다이소가 ‘초록휴식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선보여 많은 인기를 끌며 완판에 가까운 실적을 기록한 ‘초록휴식 시리즈’는 무더운 여름을 청량하게 느낄 수 있도록 ‘수풀이 우거진 숲 안에 있는 작은 연못’을 주제로 귀여운 개구리 캐릭터를 상품에 입혀 기획한 디자인 상품이다. 

이번 시리즈는 여름비 속에서 여유를 즐기는 ‘개구리’ 캐릭터와 함께 ‘달팽이’, ‘오리’ 캐릭터를 추가해 기획했고, 전체적인 색감은 ‘초록색’, ‘노란색’ 등을 사용해 ‘청량한 자연 속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귀여운 봉제인형부터 욕실용품, 패브릭 상품 등 총 3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부드럽고 폭신한 촉감의 개구리 봉제 인형을 다양하게 기획했다. △개구리 스카프 인형은 ‘노란색’, ‘초록색’ 스카프로 멋을 낸 모습으로 품에 안기 좋은 사이즈로 아이들의 ‘반려인형’으로 안성맞춤이다. △장마 개구리 시팅인형은 연잎모자와 우비를 쓴 모습으로 비를 피하는 모습을 귀엽게 담았고, 착용한 아이템을 쉽게 탈부착할 수 있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키덜트(‘키드+어덜트’의 합성어)문화로 ‘인형 키링’을 가방에 달고 다니는 어른들의 트렌드도 반영해 고리가 달린 △개구리 걸이인형도 선보인다. 

욕실용품은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접착식 칫솔걸이는 벽에 간편하게 붙여 쓰는 방식으로 최대 2kg 하중을 버틸 수 있으며 칫솔 4개까지 걸 수 있다. 오리 캐릭터 얼굴 모양을 딴 △스펀지 비누받침은 물을 흡수하는 재질로 비누가 물러지는 것을 방지해 준다. 스펀지에 묻은 비눗물로 세면대나 욕조 청소도 가능하다. △실리콘 배수구 덮개는 배수구에서 올라오는 악취나 벌레를 막을 수 있고 뜨거운 물에도 변형이 덜한 실리콘으로 만들어져 오래 쓸 수 있다. 

뽀송뽀송한 타월 원단 느낌을 살린 패브릭 상품도 눈여겨볼 만하다. 휴양지에서 쓰기 좋은 △비치타월은 가로 약 65cmX세로 약 130cm로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착용 가능하며 머리부터 덮을 수 있는 후드형태로 물놀이 후 체온을 유지하고 말리는 데 도움을 준다. 편안한 잠자리를 위한 △원통 쿠션은 가로 약 20cmX세로 약 40cm로 안거나 베개 대신 사용할 수 있고, △낮잠 허그쿠션은 중심부가 뚫려있어 팔목에 끼고 잠깐 낮잠을 잘 때 머리를 편안하게 기댈 수 있어 학교나 직장 등에서 사용하기 좋다. 

이 밖에, 홈카페와 어울리는 유리컵과 장마철에 유용한 어린이 우산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손잡이 유리컵과 △둥근 유리컵은 투명한 유리컵으로 청량감을 더해주고 각각 약 330ml, 약 400ml 용량의 아담한 사이즈로 마련했다. △개구리 모양 입체 어린이 우산은 수동 개폐 방식으로 힘이 약한 어린이도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우천 시 시야 확보를 도울 수 있게 투명창을 넣어 안전성을 높였다. △어린이 레인코트는 뒷면에 빛 반사 소재를 사용해 어두운 곳에서도 눈에 잘 띄도록 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습한 여름철 무더위로 지친 이들을 위해 청량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초록휴식 시리즈’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계절에 어울리는 시즌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교촌치킨이 MZ세대의 ‘치면’ 트렌드에 가세해 얼마 전 ‘교촌 레드시크릿 볶음면’과 ‘교촌 블랙시크릿 볶음면’ 2종을 선보였다.

‘교촌 레드시크릿 볶음면’은 교촌을 대표하는 '레드소스에 교촌의 시크릿 레시피를 더해 화끈한 매운맛을 만들어낸 제품으로, 인공 캡사이신이 아닌 국내산 청양 홍고추로 매운맛을 낸 레드소스 고유의 풍미를 그대로 살려 볶음면에 담았다.

‘교촌 블랙시크릿 볶음면’은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인 간장의 짭조름한 맛, 레드의 매콤한 맛, 허니의 달콤한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블랙시크릿 소스를 활용한 제품이다. 블랙시크릿 소스에 매콤함을 더해 다채로운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이미 교촌 허니콤보는 매운 떡볶이와 함께 맵단짠계 최강 조합으로 MZ세대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이번에는 교촌이 볶음면을 새롭게 출시하며 치킨과 볶음면의 꿀조합을 선도한다.

‘교촌 레드시크릿 볶음면’은 짭조름한 간장 베이스의 교촌시리즈나 달달한 맛이 특징인 허니시리즈와 즐기면 ‘맵단짠’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교촌 블랙시크릿 볶음면’은 교촌의 매운맛 제품인 레드시리즈와 함께 먹으면 환상의 맛 조합을 만든다.

신제품 볶음면 2종은 출시 직후부터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11번가 온라인몰에서는 ‘컵라면 베스트 1위’에 등극하기도 했으며, 유튜브 등 SNS 상에서도 치킨과 볶음면을 함께 즐기는 영상들이 날마다 업로드 되고 있다.

온라인에 이어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통해서도 고객들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했다. 교촌은 얼마전 서울 강남구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신제품 볶음면 2종의 시식 및 판매를 진행했다. 교촌의 신제품을 맛보고 체험해보려는 고객들이 부스를 가득 메웠다.

특히 현장에서 볶음면을 맛본 고객들은 연신 맛있다는 반응을 보였으며, 치킨과 정말 잘 어울리겠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남기기도 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각양각색 국민 소울푸드 치킨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즐거움을 높이기 위해 항상 힘쓰고 있다”며 “특히 이번 선보인 볶음면은 치킨과 환상의 궁합을 이루는 제품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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