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상조∙인터넷 등 상담형 상품도 한 눈에”…G마켓, 라이프케어 '힘준다'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상조∙인터넷 등 상담형 상품도 한 눈에”…G마켓, 라이프케어 '힘준다'
  • 서영광 기자
  • 승인 2023.07.1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마켓이 상조, 인터넷가입, 렌탈, 여행상담 등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강화합니다.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상품페이지 UI를 개선하는 등 대대적인 서비스 개편에 나선 것인데요. 월 납입금·만기환급 등 내용이 복잡한 상담형 상품과 주요정보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상담형 상품의 플랫폼화를 진행했습니다.

한편 파리바게뜨가 캠핑 브랜드 '밤켈'과의 협업 시리즈 2탄인 '멀티스토리지박스세트'를 선보입니다. 이 제품은 캠핑, 피크닉 등 야외활동 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며, 가볍고 튼튼한 소재와 넉넉한 수납 공간이 특징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18일부터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어서 다양한 캠핑 굿즈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CJ제일제당이 다가오는 중복을 맞아 대표 보양식 비비고 삼계탕과 한뿌리 흑삼의 콜라보 기획 제품을 선보이는 등 오늘(1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G마켓이 상조∙인터넷가입 카테고리 신설하면서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강화한다. [사진= G마켓]
G마켓이 상조∙인터넷가입 카테고리를 신설하면서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강화한다. [사진= G마켓]

○.. G마켓이 상조, 인터넷가입, 렌탈, 여행상담 등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강화한다.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상품페이지 UI를 개선하는 등 대대적인 서비스 개편에 나섰다.

먼저 ‘상조’, ‘인터넷가입’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기존에 ‘기타 렌탈’ 카테고리로 묶여 있던 상품들을 분리해 검색 편의성을 높였다. 해당 카테고리를 통해 보람상조, 교원라이프 등 유명 상조업체부터 LG유플러스 등 통신사 제품까지 60여개 이상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상품 정보 역시 보기 쉽게 개선했다. 상조, 인터넷가입, 렌탈, 여행상담 등의 상담형 상품은 월 이용료, 약정기간 등 추가로 확인해야 하는 정보가 많은데, 페이지를 일일이 내리지 않아도 페이지 첫 화면에서 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페이지 맨 상단에 상품명과 함께 5~6개의 주요 정보를 노출하는 식으로 UI를 변경했으며, 내용은 상품군의 성격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상조 상품의 경우 월 납입금, 총 납입회차, 총 납입금액, 만기 환급금, 미납금 처리 등의 조건을 제공한다. ▲인터넷 가입 상품은 월 이용료, 약정 기간, 총 이용료, 설치비, 임대료 및 사전 승낙 취득일 정보를 제공한다. ▲렌탈 상품의 경우 월 렌탈료, 의무사용기간, 소유권이전, 설치비, 등록비 및 소비자 등록가를 확인 가능하다. ▲여행상담 상품은 총 여행 기간 및 출발 가능 일정, 항공편, 출발·도착지, 최소 출발 인원, 주요혜택을 제공하고, 여행 일정 등 다양한 옵션이 존재하기 때문에 상담 시작가가 얼마인지부터 알려준다.

기존에는 상품 페이지에서 상담 신청을 한 뒤 상담사의 콜백(call-back)을 통해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 이제는 상담신청 이전에 결제, 이용기간 등의 핵심 정보를 먼저 파악할 수 있게 됐다. 판매자 입장에서도 단순 콜백 프로세스에서 벗어나 플랫폼화 된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어 보다 체계적인 판매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G마켓 관계자는 “온라인으로 유형의 상품 외에 다양한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구매하는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관련 카테고리의 사용성을 개선하게 됐다”며 “여행상담 외에 상조나 인터넷가입도 온라인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만큼 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판매-구매고객 모두 한층 더 개선된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파리바게뜨가 프리미엄 캠핑 하드 쿨러 브랜드 ‘밤켈(Bamkel)’ 협업 시리즈 2탄 ‘멀티스토리지박스세트’를 한정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멀티스토리지박스세트’는 고풍스러운 샌드컬러의 스토리지 박스 2개로 구성됐다. 가볍고 튼튼한 플라스틱 소재로 제작돼, 캠핑, 피크닉 등 야외활동에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며 넉넉한 수납 공간이 특징이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2만2000원 제품 교환 + 멀티스토리지박스세트 1만2500원'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굿즈 사전예약 신청은 파리바게뜨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파바앱’이나 SPC브랜드 통합 어플리케이션인 ‘해피오더앱’에서 예약 가능하며, 오는 27일 이후 고객이 선택한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지난달 선보인 밤켈 협업 굿즈가 좋은 반응을 얻은 것에 힘입어 두번째 협업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올여름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캠핑 굿즈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파리바게뜨가 지난 6월 선보인 첫번째 밤켈 캠핑 굿즈 시리즈 ‘스탠워터저그’는 사전 예약 진행 하루만에 완판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 CJ제일제당 대표 보양식 비비고 삼계탕과 한뿌리 흑삼의 콜라보 기획 제품이 소비자를 만난다.

이 제품은 다가오는 중복을 맞아 ‘보양’ 콘셉트로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한정으로 선보인다. 닭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비비고 삼계탕’과 닭다리 중심의 ‘비비고 누룽지닭다리 삼계탕’, 그리고 '한뿌리 흑삼진액 현(40ml)'으로 구성됐다. (소비자가 2만2900원) 건강에 관심 많은 젊은 2030세대를 중심으로 특히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비비고 삼계탕’은 국내산 닭과 수삼, 찹쌀, 마늘 등이 진한 육수와 어우러진 제품으로 전문점 수준의 맛 품질로 호평 받는 제품이다. ‘비비고 누룽지닭다리 삼계탕’은 진한 닭 육수에 닭 통다리, 잘게 찢은 닭 안심살, 누룽지, 귀리를 담아 식감이 살아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자레인지에 5~7분 정도 조리로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외식 삼계탕 대비 가성비가 좋아 인기를 얻고 있다.

‘한뿌리 흑삼진액 현’은 구증구포(아홉번 찌고 아홉번 말린) 흑삼을 비롯, 백출, 복령, 당귀, 천궁, 숙지황, 작약, 황기, 계지, 감초 등 9가지 전통소재를 활용한 대보추출물이 함유된 제품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복날을 맞아 ‘보양’ 콘셉트의 선물문화가 확산 중인 가운데 비비고 삼계탕과 한뿌리 흑삼 기획 제품도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구성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해 사내 해커톤 ‘우아톤 2023’을 지난 13일부터 이틀간 송파구 소재 우아한형제들 오피스에서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해커톤(hackathon)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등의 직군이 팀을 이루어 제한 시간 내 주제에 맞는 서비스를 개발하는 공모전을 일컫는다.

올해로 4회째인 ‘우아톤 2023’은 아이디어 경연 차원에서 마무리된 이전 사내 해커톤과 달리 선정된 프로젝트를 실제 배민 서비스에 적용한다는 점에서 구성원들의 참여 열기도 더욱 뜨거웠다.

‘배민 서비스에 접목하는 생성 AI 서비스 개발’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우아톤2023에는 우아한형제들 직원 총 109명(23개 팀)이 참여했다. 첫날 각 팀들은 사전 신청 시 제출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실제 구현 가능한 프로토타입의 서비스를 만들고 다음날인 14일에는 각 팀별로 완성한 프로젝트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밤새 이어진 우아톤 현장 곳곳은 참가자들의 열정과 위트가 넘쳐났다. 각 팀마다 각자의 우승을 확신하며 재미있는 응원 문구들을 제작해 달아두기도 하고, 막간을 이용해 진행된 온라인 게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무박 2일로 진행된 만큼 팀별로 서로 시간을 분배해 쪽잠을 자고 오거나 운영팀에서 마련한 보드게임으로 잠시 잠을 떨치고 다시 프로젝트에 임하는 열정도 보였다.

이번 우아톤에서는 프로젝트 결과물들에 대한 심사 및 검토를 거쳐 실제 배민 서비스에 적용할 예정인 만큼, 서비스 개발 조건으로 ▲고객경험 혁신 ▲운영 효율화 ▲생산성 개선 (3가지 중 1개 이상 해당)이 제시됐다.

실제 발표회에서는 배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업주 뿐만 아니라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내 개발 및 사업부서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프로젝트들도 소개돼 참가자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이외에도 배민 리뷰 요약 키워드 및 통계 제공, 기분에 따른 메뉴 추천, 주문 내역 활용한 레시피 추천, 주문 데이터 기반 배달 MBTI 생성 등 참신하고 기발한 여러 아이디어들이 돋보였다. 특히 발표회 데모 시연 도중 즉흥적으로 심사위원의 기분을 입력해 음식을 추천해주는 장면이 연출돼 흥미를 자아내기도 했다.

한편, 이번 사내 해커톤 행사는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언어모델인 ‘애저 오픈AI(Azure OpenAI) 서비스’ 환경에서 진행됐으며, 이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는 참여자들에게 관련 사전 교육 및 현장 지원을 제공했다.

우아한형제들 송재하 CTO는 “우아한형제들은 우아톤을 포함해 직군에 상관없이 다양한 구성원들이 서비스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여러 채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사내 인재들이 마음껏 이를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동서식품은 이날(17일)부터 오는 11월 17일까지 프리미엄 커피음료 ‘맥심 티오피 (Maxim T.O.P)’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2023 맥심 티오피 마일리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상 제품은 총 15종으로 맥심 T.O.P 더 블랙, 스위트 아메리카노, 마스터 라떼 등 맥심 티오피 캔 10종과 심플리스무스, 심플리스무스 로스티 등 맥심 티오피 페트(PET) 5종이다. 제품 상단에는 빨간색 띠로 이벤트 품목임을 표시해 알아보기 쉽게 했다.

맥심 티오피 이벤트 제품 구매 후 패키지 라벨 안쪽에 인쇄된 적립코드(난수번호)를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스탬프가 적립된다. 스탬프 10개 적립 시마다 맥심 티오피 캔(275ml)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모바일 교환권과 경품 응모권 1개를 증정한다.

7월부터 9월 중순까지는 여름 휴가철에 어울리는 ‘본챔스’와 협업하여 제작한 캐리어, 쿨러백이 경품으로 제공되며, 9월 중순 이후부터는 가을 나들이에 어울리는 ‘카고 컨테이너’에서 제작한 폴딩 박스와 폴딩 체어로 변경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스탬프 100개를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별도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지난 2008년 발매한 맥심 티오피는 콜롬비아, 케냐, 브라질 등에서 재배한 최고급 수준의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커피음료다. 동서식품은 지속적인 소비자 조사와 분석을 통해 다양한 맛과 향, 용량은 물론 캔, 페트, 컵 등 여러 가지 타입의 프리미엄 커피 라인업을 선보이며 RTD(Ready To Drink) 커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동서식품 신희수 마케팅매니저는 “맥심 티오피 마일리지 이벤트는 라벨 안쪽의 적립코드를 확인한 후 패키지를 손쉽게 분리 배출할 수 있어 환경까지 생각한 만큼 소비자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커피음료와 함께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모션으로 소비자 접점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웰라이프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K-캐릭터로 아이들의 동심을 공략하며 어린이 식품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영양 간식 마이밀 '마이키즈'는 대한민국 대표 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로로’를 적용한 패키지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대상웰라이프의 대표 어린이 영양식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뛰어난 맛과 영양으로 편식이 심한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필수 육아템’으로 꼽히며 작년에는 3초마다 1개씩 팔리는 히트 제품에 등극했다.

지난 5월 출시된 마이밀 ‘마이키즈 밀크맛’은 쿠팡 골드박스 첫 론칭 완판을 기록하는 등 한 달 만에 12만팩이 판매됐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마이밀 ‘마이키즈’는 지난 2019년 9월 출시 이후 올해 6월 기준 누적 2500만팩 판매를 달성했다.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75% 가까이 증가하면서 누적 판매량에 힘을 더했다.

해외로도 제품 성장세를 키워가고 있다. 영양 간식 ‘마이키즈’는 지난 2021년 베트남 진출 이후 1년 만에 베트남 수출량이 약 6배 늘어나는 등 판매에 청신호가 켜졌다. 베트남 내 인지도가 높은 뽀로로 캐릭터와 전문적인 영양 노하우를 갖춘 ‘마이키즈’ 제품력 간의 시너지가 주효했다.

건강기능식품인 웰라이프 ‘마이키즈’도 글로벌에서 인기몰이 중인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를 내세우며 키즈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를 패키지 디자인에 도입하고 구미·츄어블·캡슐 형태로 재미있는 식감까지 더해 어린이 소비자들의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 5월 CJ온스타일 론칭 라이브 방송 시 1시간 동안 누적 시청자 수 2만명을 달성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달 신제품 웰라이프 ‘마이키즈 튼튼 홍삼 젤리’를 출시하며 ‘브레드 이발소’ 제품 라인업도 확장했다. 애니메이션 주제가인 ‘찰떡콩떡송’을 개사한 콜라보레이션 영상을 선보이는 등 적극적인 캐릭터 마케팅으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키즈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마이키즈 브랜드는 미래 세대인 어린이를 위한 기부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고 있다. 대상웰라이프는 사회공헌 네트워크인 행복얼라이언스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2700만원 상당의 마이밀 ‘마이키즈’를 결식우려아동에게 전달하고, 가정의 달 웰라이프 ‘마이키즈’ 3종을 기부하면서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마이키즈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활용해 어린이들에게 사랑받는 건강식품 브랜드로 친근하게 자리 잡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K-캐릭터와 함께 자사의 영양 설계 노하우를 토대로 어린이들의 즐거움과 건강을 함께 책임지는 제품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럭스에디트(Luxe Edit)’라는 이름으로 온라인몰 프리미엄 화장품 전문관을 새 단장해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럭스에디트’를 통해 정통 프리미엄 브랜드부터 인디(Indie)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다채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국내외 뷰티 시장에서 떠오르는 고급 뷰티 브랜드를 발빠르게 발굴하며, 올리브영만의 감각으로 고객들에게 소개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올리브영에서 프리미엄 화장품 매출은 최근 2년간(2021~2022년) 연평균 36%씩 꾸준히 성장해 왔다. 올리브영은 다양한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만나보려는 MZ 고객들의 수요에 따라, 프리미엄 화장품 라인업을 더욱 확장해 새로움(Newness)을 선사한다는 목표다.

‘럭스에디트’에서는 7개 신규 브랜드를 포함해 34개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개편을 맞아 할리우드 스타들의 헤어 아티스트 필립 비가 론칭한 럭셔리 헤어케어 브랜드 ‘필립비’,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미국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올라플렉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이 새롭게 선보인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비긴스’ 등이 새롭게 입점됐다.

올리브영은 기초, 색조뿐만 아니라 헤어, 향수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프리미엄 화장품 트렌드를 보여줄 수 있는 신규 브랜드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전국 주요 대형 매장에서는 프리미엄 화장품을 한 데 모은 ‘럭스에디트’ 특화존을 만나볼 수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명품 시장의 큰 손으로 부상한 MZ 세대를 겨냥해 올리브영만의 색깔로 프리미엄 뷰티 트렌드를 소개할 것”이라며 “정통 프리미엄 브랜드뿐만 아니라 국내외에서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트렌디한 인디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럭스에디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올리브영은 ‘럭스에디트’ 새 단장을 기념해 오는 18일부터 온·오프라인에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오늘(17일) 저녁 8시 자체 모바일 생방송 ‘올영라이브’를 시작으로 한정판 굿즈 판매, 주요 인기 상품 할인, 경품 이벤트 등의 프로모션을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 11번가는 이날(17일)부터 오는 9월 10일까지 8주 간 ‘럭키한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머니한잔’에 SK페이, 네이버페이, 쿠팡페이, 카카오페이, 스마일페이 등 이용하고 있는 간편결제를 연결한 고객을 대상으로 낙첨없이 최대 5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랜덤 포인트 복권을 지급한다.

‘머니한잔’에 간편결제를 연결한 고객은, 간편결제의 결제내역에 따라 건 별 복권 1장 씩, 일주일에 최대 6장의 쇼핑복권(최대 5만 포인트)을 받게 된다. 일주일 간 결제 내역이 없어도 ‘머니한잔’에 접속하면 매주 웰컴복권 1장(최대 1000 포인트)을 지급한다. 이에 따라 일주일에 최대 7장, 프로모션 8주 간 56장의 복권을 받을 수 있다.

지급된 복권은 해당 주간에만 유효하며, 확인하고 싶은 복권을 선택해 화면을 긁으면 바로 당첨 포인트를 알 수 있다. 당첨된 포인트는 즉시 SK페이포인트로 지급된다. 11번가는 이와 별도로 ‘머니한잔’의 신규 가입 고객에게 간편결제 연결과 주 이용카드 연결 시 각각 1000 포인트씩 최대 2000 포인트를 즉시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11번가 김종호 페이먼트기획담당은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고객들이 더 쉽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내가 제공한 데이터가 복권이라는 재미 요소와 결합해 색다른 즐거움으로 다가오는 행운의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이 ‘머니한잔’을 이용할 수 있도록 소비자 관점에서 관심 가질 유익한 쇼핑 정보 서비스들을 선보여 갈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한잔’은 11번가가 e커머스 사업자 중 유일하게 제공중인 마이데이터 서비스 서비스로, 매일 커피 한잔을 마시듯 자연스럽게 자신의 소비생활과 자산관리 등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최근 온라인 쇼핑이 소비의 중심으로 부상하면서, 각 쇼핑 플랫폼들의 간편결제 서비스들을 ‘머니한잔’에 연결함으로써 보다 다양한 소비정보를 기반으로 고객의 소비 트렌드와 성향을 분석해 훨씬 개인화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1번가의 ‘머니한잔’은 은행이나 카드사의 서비스와 비교해 고객들의 소비분석에 특화된 것이 특징이다. 내 소비 분석과 자산 관리는 물론, 11번가를 비롯해 대형마트(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와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스타벅스, 올리브영, 파리바게뜨 등 제휴 가맹점 별 본인의 소비 규모도 한눈에 볼 수 있다.

개인의 소비분석 외에도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자들의 쇼핑 데이터를 분석해 온라인 쇼핑의 트렌드를 발굴하고, 이를 이용자에게 알기 쉬운 인포그래픽으로 제공하는 ‘머니한잔’ 소비 연구소 콘텐츠도 주기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 더본코리아의 피자 포장·배달 전문 브랜드 빽보이피자가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모바일에서 간편하고 부담 없이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모바일 쿠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빽보이피자는 모바일로 선물을 주고받는 것에 익숙한 MZ세대는 물론 다양한 연령층에서 모바일 쿠폰 사용 빈도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대표메뉴인 울트라빽보이피자 등을 포함한 13가지 '메뉴 교환권'과 잔액 관리가 가능한 '모바일 금액권(3·5만원)'을 선보였다.

'메뉴 교환권'의 경우 해당 메뉴와 동일한 금액의 타 메뉴로 변경해 사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금액권'은 한도 안에서 원하는 만큼 여러 번 나눠 쓸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또한 초과 금액 발생 시에는 추가되는 금액만 결제하면 된다.

빽보이피자는 이번 모바일 쿠폰 도입을 기념해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티몬에서 메뉴교환권 3종과 금액권 1종을 최대 15%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티몬 내 빽보이피자 모바일 쿠폰 행사 페이지에서 메뉴교환권 3종(▲울트라빽보이피자(L)+콜라1.25L ▲체다콘치즈피자(L)+콜라1.25L ▲열탄불고기피자(L)+콜라1.25L)은 15%, 3만원권은 11%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단, 준비된 수량이 소진될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빽보이피자 모바일 쿠폰'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및 티몬, 위메프, 11번가, G마켓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전국 빽보이피자 직·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포장 주문 시 모바일 쿠폰 이용이 가능하며, 배달 주문은 불가하다.

빽보이피자 관계자는 "연내 200개 출점을 앞두고 있는 빽보이피자를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쿠폰을 도입하게 됐다“며 ”모바일 쿠폰에 대한 고객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모바일 쿠폰 도입은 고객뿐 아니라 가맹점의 O2O 서비스 경쟁력 강화 측면에서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는 여름을 맞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보양식과 시즌 케이크를 내달 31일까지 판매한다.

최근 폭염과 폭우가 반복되며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중식당 도원과 뷔페 레스토랑 세븐스퀘어, 베이커리 블랑제리 더 플라자는 여름철 신메뉴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먼저 중식당 도원은 한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설하뉴월(雪夏六月)' 미식 보양 코스와 단품 메뉴 3종을 선보인다. 코스 요리는 바닷가재 전복 오향장육 전채, 중국의 전통 장을 사용한 첨면장 민물장어와 흑당 면바오, 여름 민어와 찹쌀 인삼 등 8가지 요리로 구성된다. 단품 메뉴로는 닭을 북경오리와 동일한 방식으로 구운 사보편피계와 첨면 민어&흑당 면바오, 중화냉면을 준비했다. 특히 도원의 47년 전통 비법으로 만든 중화냉면은 작년 여름 단품 메뉴 중 매출 8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좋다.

세븐스퀘어는 시즌 메뉴 32종을 마련했다. 그중 '수비드한 삼계, 알스지 스튜'는 닭을 수비드해 여름철 보양식인 삼계탕을 재해석한 스튜다. 수비드는 음식물을 정확히 계산된 온도의 물로 천천히 가열해 조리하는 방법으로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민어탕과 전복찜, 장어구이 등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보양식 메뉴가 제공된다.

블랑제리 더 플라자는 여름 대표 식재료인 초당옥수수로 만든 '제주 햇 초당옥수수 케이크'를 판매한다. 옥수수 무스 크림에 알갱이와 쌀 크런치를 더해 고소한 맛은 물론 바삭한 식감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신메뉴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더 플라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더 플라자 관계자는 “중식당 도원은 사계절 코스 중 특히 여름 보양식 코스 판매 수량과 매출이 가장 높았다”며 “이번 코스는 한식, 일식 조리법을 사용한 메뉴와 딤섬 전문 셰프의 흑당 면바오, 크리스피 대게살 딤섬을 포함하는 등 메뉴 구성을 다양화했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나눔 문화 확산 프로젝트 ‘제3회 촌스러버 선발대회’ 선정자 120명을 발표하고, 치킨을 매개로 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나선다.

촌스러버 선발대회는 지난 2021년부터 3년째 이어져온 교촌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사연 공모 선정자 ‘촌스러버(Chon’s lover)’와 함께 지역사회에 치킨을 나누는 캠페인이다. 촌스러버는 ‘교촌과 함께 사랑을 전달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나눔 활동에서 나아가 기부, 봉사 등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

교촌은 앞선 5월, 참여자의 따뜻한 마음 ‘티’ 내기와 교촌의 ‘티’나는 사회공헌이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은 ‘촌티내기’를 콘셉트로 ‘제3회 촌스러버 선발대회’를 시작했다. 이를 통해 평소 이웃이나 주변 지인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고 기부, 봉사 등을 통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자 하는 개인이나 단체의 사연을 공모 받았다.

이번 심사는 기부 나눔 봉사 문화를 실천하는 Z세대 비영리기관 대표를 비롯하여 2기 촌스러버 선정자, 가맹점주, 마케터, 만화가 등 다양한 분야 외부 인사들이 참여했으며, 주제와 대상의 적합성을 고려하여 감동과 진정성이 담긴 사연으로 선정됐다.

최종 선정 사연에는 70세에 한글을 배우는 늦깎이 학생을 응원하는 사연, 섬 지역 아이들에게 생애 첫 교촌 치킨을 선물하며 응원하고 싶다는 사연, 청각장애 클라리넷 연주자를 응원하는 사연,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 단체에 감사를 전하는 사연 등이 선정됐다. 해가 거듭될 수록 접수되고 선정되고 있다.

교촌은 선정된 촌스러버 120명과 함께 오는 8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치킨 나눔 활동을 펼친다. 사연 중 일부는 교촌치킨 가맹점주와 임직원으로 구성된 바르고 봉사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직접 치킨을 조리하고 나누는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그 의미를 더할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올해로 3회를 맞은 '촌스러버 선발대회'는 해를 거듭할수록 사연의 진정성과 감동이 깊어지고 있다”며 "나눔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촌스러버 선발대회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100% 유기농 과일과 채소로 건강하게 만든 파스퇴르 키즈주스 ‘로보카폴리 주스’ 3종을 통해 영유아 건강음료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로보카폴리 주스’는 어린이들의 건강을 위하여, 유기농 원료만으로 만든 파스퇴르의 어린이 건강 주스이다. ‘로보카폴리 주스’는 특허받은 EPS유산균체를 비롯한 기능성원료를 담았고, 유기가공식품인증을 받았다. 유기가공식품인증은 최소 3년간 합성 농약이나 합성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건강하게 재배된 유기농 작물을 원료를 사용하고, 원료의 보관부터 모든 제조과정 등에 대해 철저한 심사를 통해 농림수산식품부에서 부여된 인증이다.

‘로보카폴리 주스’는 쑥쑥주스, 튼튼주스, 응!아쏘옥주스로 3종이 출시한다. ‘매일 쑥쑥 주스’는 칼슘과 유기농 사과와 유기농 레드비트를 사용하여 재료 본연의 맛을 강조했다. ‘무적 튼튼 주스’는 유기농 홍삼과 유기농 배 그리고 유기농 도라지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하여 아이들이 보다 건강하게 즐기도록 하였고, 어린이기호식품 품질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어린이기호식품 품질인증은 안전하고 영양을 고루 갖춘 어린이기호식품에 대하여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부여하는 인증이다. ‘응!아쏘옥 주스’는 유기농 푸룬농축액과 유기농 아카시아 식이섬유 등이 들어있다.

롯데웰푸드의 ‘로보카폴리 주스’는 기존의 어린이 주스와 차별화된 포장을 선택했다. 아이들이 편하게 잡을 수 있는 파우치 형태의 포장에 돌림 마개를 적용하여 휴대와 보관을 편리하게 하였다. 그리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인 로보카폴리 캐릭터를 적용하였다.

롯데웰푸드의 ‘로보카폴리 주스’는 오는 19일 롯데웰푸드 푸드몰에서 ‘응!아쏘옥주스’가 먼저 선보일 예정이며, 나머지 2종은 오는 31일 네이버 쉐푸드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서 라이브커머스가 진행될 예정이며, 내달 6일까지 신제품 기획전도 진행된다.

롯데웰푸드 담당마케터는 “내 아이를 위한 좋은 먹거리를 찾는 부모님들의 수요가 많이 늘어나고 있다”며, “유기농 과일과 채소 그리고 특별한 지킴이 원료가 들어 있는 ‘로보카폴리 주스’를 비롯하여 다양한 건강한 영유아용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 티몬이 퍼스널케어 전문 브랜드 ‘쿤달’과 오늘부터 5일간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또, 오는 19일 단 하루 쿤달과 올인데이를 실시하고 인기 아이템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21일까지 티몬 카페에 향기 가득한 ‘쿤달’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티몬이 헤어·보디부터 리빙용품에 이르기까지 인기 향기 브랜드로 꼽히는 ‘쿤달’과 신사동 티몬 본사 카페 툭(TWUC)에서 닷새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팝업을 진행한다.

이번 팝업은 온라인 채널 중심의 브랜드 쿤달을 오프라인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꼽힌다. 쿤달의 카테고리별 인기 아이템들을 경험할 수 있는 ▲시향존, 쿤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담긴 ▲포토존, ▲이벤트존 등으로 구성된다. 방문 고객은 팝업스토어에 비치된 QR코드 스캔으로 열리는 상품 페이지에서 원하는 제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단독 특가는 물론 전용 할인쿠폰, 금액대별 사은품 등 오직 티몬에서 전하는 역대급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즐길 거리도 풍성하다. 먼저, 구매 고객 대상 다이슨 에어랩, 국내여행 왕복 항공권 등 경품을 전하는 추첨 이벤트, 쿤달 제품 등 다양한 선물을 100% 받을 수 있는 룰렛 게임 등이 열린다. 방문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선착순 한정 이벤트도 있다. 팝업 포토월에서 촬영한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TWUC 카페 아메리카노 이용권을 증정한다. 또, '쿤달’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후, 인증 시 쿤달 바디로션(500ml)도 받을 수 있다.

오는 19일에는 단 하루 ‘티몬X쿤달 올인데이’도 실시한다. 헤어·보디·스킨케어부터 디퓨저, 펫 라인까지 다채로운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한데 모아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인다. 쿤달의 입소문템은 물론 신제품도 압도적 혜택에 득템할 수 있다. ‘티몬플레이’ 라방도 특별 편성해 다채로운 볼거리도 선사할 계획이다.

박동훈 티몬 뷰티·유아동실장은 “향기 전문 브랜드 쿤달과 함께 이색 팝업 행사를 마련했다”며 “탄탄한 퀄리티를 자랑하는 쿤달의 주요 제품들을 직접 경험하고 특가에 쇼핑할 수 있는 기회이니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가 무더운 여름, 시원함을 전달할 수 있도록 ‘참이슬’의 이슬방울 에디션 4종을 한정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참이슬을 음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고 참이슬의 감각적이고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해서다.

참이슬 이슬방울 에디션은 모델 아이유와 함께 참이슬 TV광고를 통해 선보였던 귀여운 ‘이슬방울’ 캐릭터를 다양하게 개발, 디자인해 라벨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윙크하는 사랑스러운 이슬방울, 깨끗하고 맑은 눈망울을 강조한 이슬방울, 두 팔을 활짝 벌린 이슬방울, 참이슬잔을 들고 발그레한 이슬방울 등 다양한 포즈와 귀여운 표정의 디자인 4종을 만나볼 수 있다.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가정채널과 음식점 등 유흥채널에 모두 출시한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이슬방울 에디션 출시와 함께 참이슬 브랜드 활동 강화할 계획이다. 먼저 참이슬 모델 ‘아이유’가 이슬방울의 네 가지 모습을 함께 따라하는 숏폼 콘텐츠 등을 노출하고 이슬방울을 활용한 포스터 등 여러가지 홍보물로 소비자를 찾아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대한민국 No.1 소주 브랜드로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MZ세대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다”며 “참이슬의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소비자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쿠팡 홈&키친 카테고리에서 가장 큰 할인행사인 ‘WOW 더 리빙쇼’가 오는 30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WOW 더 리빙쇼는 쿠팡이 홈&키친 카테고리의 인기 브랜드를 엄선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행사로, 연중 두 번(여름과 겨울)만 찾아오는 기회다.

이번 기획전에는 총 80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주요 브랜드로는 스카치브라이트, 코코도르, 듀라셀, 삼익가구, 바자르, 까사미아, 락앤락, 테팔, 포트메리온, 스탠리, 퍼기, 르크루제, 크로우캐년 등이 있다.

와우멤버십 회원들에게는 즉시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구매금액대에 따라 할인쿠폰도 지급된다(3만원 이상 1000원, 5만원 이상 3000원, 7만원 이상 7000원).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할인전 페이지 내에 다양한 테마관을 마련했다. ‘1DAY 세일쇼’에서는 홈&키친 카테고리에서 인기있는 상품을 선정해 높은 할인율로 판매한다. ‘탑 브랜드 세일쇼’는 홈&키친의 인기 브랜드 제품을 대상으로 놀라운 할인 혜택을 선보이는 코너다. 각 브랜드의 대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여름 스페셜 세일쇼’ 코너에서는 캠핑 및 바캉스 아이템 등 여름 나기를 위한 필수품을 모아볼 수 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계절에 맞는 주방용품을 마련하고 인테리어를 꾸미는 데 이번 행사가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스페셜 블렌드 ‘리브레 스페셜티’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협업 도넛과 음료, 스마트톡 굿즈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신제품 도넛과 음료는 ‘리브레 마키아또 도넛’, ‘리브레 모카 츄이스티’ 등 도넛 2종과 ‘리브레 자바칩 던카치노’ 음료 1종으로, 던킨과 리브레가 함께 개발한 ‘리브레 스페셜티’ 원두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리브레 마키아또 도넛’은 모카 크림으로 코팅한 도넛 위에 리브레 원두를 블렌딩한 부드러운 커피 크림을 올려 달콤한 마키아또를 연상시키며, ‘리브레 모카 츄이스티’는 던킨의 시그니처 제품인 츄이스티에 리브레 원두를 블렌딩한 모카 코팅을 얹어 쫄깃한 식감에 은은한 모카 커피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도넛 2종에는 리브레 로고를 활용한 초코 사인판을 올려 귀여움을 더했다. 함께 출시하는 ‘리브레 자바칩 던카치노’는 ‘리브레 스페셜티’ 리얼 샷과 초코칩을 얼음과 함께 갈아 넣은 음료로, ‘리브레 스페셜티’의 풍부한 맛과 향을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과 함께 출시한 ‘던킨 리브레 스마트톡’은 지난 6월 선보인 ‘리브레 아이스컵’에 이은 두 번째 리브레 협업 굿즈로, 커피 리브레의 로고에 던킨의 컬러를 입혀 만들었다.

던킨은 ‘리브레 스페셜티’ 인기에 보답하고, ‘던킨 리브레 스마트톡’ 출시를 기념하고자 20일까지 리브레 협업 굿즈 2종을 혜택이 적용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내 해피오더 앱에서 제품 교환권을 구매하면 ‘던킨 리브레 스마트톡’은 1000원의 혜택이 적용된 900원에, ‘리브레 아이스컵’은 3000원의 혜택이 적용된 17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픽업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이며, 전국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수량 소진 시 행사 자동 종료되며 소진 시점은 점포별, 제품별 상이하다. (일부 점포 제외되며, 행사 진행 여부 및 잔여 수량 점포 사전 문의 필요)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커피 리브레와 협업한 스페셜 블렌드 ‘리브레 스페셜티’의 인기에 힘입어 ‘리브레 스페셜티’를 활용한 새로운 도넛과 음료, 굿즈 등을 선보이게 됐다”며 “리브레 스페셜티를 활용한 새로운 제품들을 즐기며 던킨이 선보인 스페셜 블렌드를 더욱 다양하게 즐기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리브레 스페셜티’는 던킨이 더 좋은 품질의 커피를 찾는 소비자를 위해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 리브레’와 함께 개발해 지난 4월 첫 선을 보인 스페셜 블렌드 커피이다. 미디엄 다크 로스팅을 통해 기분 좋은 쌉쌀함과 깔끔한 산미를 살려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던킨은 ‘리브레 스페셜티’ 출시에 이어 여름을 맞아 ‘리브레 킹 아메리카노’를 비롯 ‘리브레 자바칩 던카치노’, ‘리브레 마키아또 도넛’, ‘리브레 모카 츄이스티’ 등을 추가로 선보이는 등 ‘리브레 스페셜티’를 활용한 라인업을 확장하며 커피와 도넛을 함께 즐기기 좋은 브랜드로 나아가고 있다. 이 외에도 ‘리브레 아이스컵’, ‘던킨 리브레 스마트톡’ 등 관련 굿즈를 통해 소비자와 적극 소통하고 있다.

○..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올해 상반기 동안 치킨대학의 '착한기부'를 통해 경기도 지역에 군 부대·복지시설·기관·봉사회에 치킨 6500마리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치킨대학의 '착한기부'는 매장을 오픈하기 위해 패밀리(가맹점주)들이 치킨대학에서 2주간 BBQ 매장을 운영하기 위한 시스템과 매출에 따른 손익계산법, 산업안전법 등을 배우고 제품 조리 실습 교육을 받으면서 직접 만든 치킨을 이천을 포함한 경기도 내 군 부대, 요양원, 장애인 복지시설, 아동복지시설 등에 기부하는 활동이다.

이렇게 교육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착한기부'는 지난 2000년부터 시작돼 현재 치킨대학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잡았다.

BBQ는 올해 1월부터 상반기 동안 경기도 지역의 군부대, 대한적십자, 요양원, 장애인 복지센터, 쉼터, 지역아동센터, 그룹홈, 청소년자립지원관 등 92곳에 총 178회에 걸쳐 6500마리가 넘는 치킨을 전달해 나눔과 지역사회 공헌의 가치를 높이는데 앞장서고 있다. 현재까지 기부한 치킨을 금액으로 환산 시 1억3000만원을 상회한다.

BBQ 관계자는 "교육에 참여한 패밀리들이 치킨을 이렇게 과학적인 방법으로 조리하는 것에도 놀라지만 교육을 참여하면서 본인들의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에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는 부분에 대해 뿌듯해하시고 행복해하신다"며 "앞으로도 패밀리들과 진정성 있는 기부와 ESG 경영[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본사가 신선육(닭고기)을 지원하고 패밀리는 치킨을 조리하여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치킨을 기부하는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올해 상반기 동안 서울, 강원, 대전, 울산, 제주 등 전국 153명의 패밀리와 함께 청소년 쉼터, 아동복지센터, 보육원 등에 6000마리 이상의 치킨을 전달한 바 있다.

○.. SK매직이 위생과 세정 기능을 강화한 ‘풀스텐 스파 비데(모델명: BID-F17)’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선보인 풀스텐 스파 비데는 플라스틱 노즐이 아닌 오염과 부식에 강한 풀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강력한 회오리 물살이 노즐을 360도 자동세척해 사용 후, 오염될 틈 없이 항상 청결하고 위생적인 노즐 상태를 유지한다. ‘노즐세척’ 버튼이 있어 사용자가 원하면 언제든 추가 세척도 가능하다.

세척 물살은 세정, 비데, 와이드좌욕 모드 3가지로 세분화했다. 시원하고 강력한 물살을 분사하는 ‘세정’ 모드는 물론 여성 사용자를 위한 저자극 ‘비데’ 모드를 제공한다. 여기에 편안한 홈스파처럼 미스트 형태의 부드러운 물살을 분사하는 ‘와이드좌욕’ 모드를 추가해 보다 넓은 부위를 섬세하고 부드럽게 세정할 수 있다.

필터는 누구나 손쉽게 교체할 수 있는 ‘원터치 정수 필터’를 채용해 노후 배관에서 발생하는 녹물을 비롯해 미세 플라스틱 등 이물질 걱정 없이 항상 깨끗한 물로 씻을 수 있다. 청소와 관리도 간편하다. 국내 최고 방수 등급, IPX6등급 제품으로 손쉽고 안전하게 물 세척이 가능하며, 버튼 하나로 분리가 가능한 ‘이지 착탈’ 구조로 설계해 누구나 손쉽게 분리해 도기의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수압, 온수, 변좌온도 등 취향에 따라 맞춤 설정할 수 있으며, 연속 온수, 어린이 맞춤, 건조 기능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해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대기전력을 최대 90%까지 절약할 수 있는 절전 기능을 제공해 전기 사용량까지 최소화할 수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위생과 세정 기능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회수된 정수기 필터에서 발생한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 에코 제품”이라며 “SK매직은 1등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혁신 제품 개발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매직은 전문적인 방문관리 서비스 ‘안심OK서비스’를 고객의 선택에 따라 4개월(방문형), 12개월(셀프형) 단위로 진행한다. 렌탈료는 ▲ 월 1만9900원(의무약정기간 5년, 방문형 기준) ▲월 1만3900원(의무약정기간 5년, 셀프형 기준)이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기존 렌탈 고객에게는 월 렌탈료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제품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안심 내열유리 용기 ‘더 클리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더 클리어’는 프리미엄 내열 유리 용기로 호평 받고 있는 ‘더 글라스’ 라인의 신제품으로, 몸체를 영하 20℃부터 400℃ 고온까지 견딜 수 있는 안심 내열유리 소재로 제작해 급격한 온도 변화에도 파손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락앤락 관계자는 “냉동실,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오븐, 에어프라이어 등 다양한 주방가전에서 열 변화에도 깨질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며, “흔들림 없는 적층으로 냉장고 정리에도 최적화되어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사면 결착형 뚜껑 상단은 6mm의 히든캡 설계 방식을 적용해 여러 개를 쌓아도 흔들림 없이 적층할 수 있으며, 일자로 떨어지는 깔끔한 뚜껑 날개 구조를 도입해 용기끼리 서로 부딪치는 일이 적어 수납공간이나 냉장고 안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탁월한 내식성과 내구성도 장점으로 꼽힌다. 안심 내열유리 몸체로 절임류나 기름진 국, 탕류를 보관해도 색, 냄새 배임이 적고, 뚜껑은 분리가 쉬운 이지오프 실리콘 패킹으로 제작되어 세척도 편리하다. 또한 정사각, 직사각 두 가지 형태로 160㎖부터 2ℓ까지 총 8가지 용량으로 출시되어 종류별로 필요한 용도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청량함을 가미한 민트, 화이트 색상과 딥 블루 포인트 디자인으로 세련되고 미니멀한 주방에 잘 어울리며, 주방 공간에 화사함을 불어넣는 키친테리어 아이템으로도 손색없다.

락앤락 관계자는 “더 클리어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더 글라스 라인의 유로 시리즈 장점을 더욱 강화해 선보인 제품으로, 안전성, 사용 편의성, 세련된 디자인을 두루 갖추며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어린이 영양 관리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크니쁘니 헬시키즈’를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건강기능식품 시장 성장에 따라 소비자 기호를 반영한 구미젤리 형태의 크니쁘니 헬시키즈를 선보인다. 크니쁘니 헬시키즈는 ‘멀티비타민’, ‘칼슘 & 비타민D’ 총 2종으로 인기 캐릭터 ‘크니쁘니’를 활용해 성장기 어린이가 즐겁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크니쁘니 헬시키즈 멀티비타민’은 달콤한 사과 맛으로 성장 발달 필수 비타민 8종과 미네랄 3종을 함유한다. 1일 2구미 섭취를 통해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A,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 C 및 비타민E 등 11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의 1일 영양성분기준치(3~5세 기준)를 100% 이상 충족한다.

‘크니쁘니 헬시키즈 칼슘 & 비타민D’는 상큼한 오렌지 맛으로 뼈, 치아 형성에 필요한 칼슘과 칼슘 흡수 및 이용에 필요한 비타민D, 뼈 형성 및 에너지 이용에 필요한 망간 등을 함유한다. 어린이 뼈 건강을 위한 칼슘, 비타민D, 망간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배합했다.

크니쁘니 헬시키즈 2종은 부원료로 락토바실러스 유산균 발효액, 유기농 프락토올리고당, 유기농 과일농축액 등을 포함해 더욱 건강하게 과일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귀여운 크니쁘니 캐릭터 모양의 구미젤리 제형으로 캡슐 형태 영양제를 삼키기 어려운 어린이도 손쉽게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으며, 개별 포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위생적이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크니쁘니 헬시키즈는 어린이 성장에 필요한 영양분을 간식처럼 즐겁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며 “새콤달콤한 과일 맛과 쫄깃한 식감, 건강하고 친근한 이미지의 크니쁘니 캐릭터를 통해 성장기 어린이가 즐겁고 건강한 비타민 섭취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말했다.

○.. 신세계푸드의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가 소비자 접점이 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17일 신세계푸드는 대안육 ‘베러미트’가 지난 2021년 7월 론칭 이후 콜드컷 슬라이스 햄, 식물성 런천 캔햄, 소시지 패티, 프랑크 소시지, 미트볼 등으로 제품군이 확장되고, 신세계푸드 각 사업영역 뿐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늘리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10월 전국 이마트 내 E-베이커리, 블랑제리 등 베이커리 매장에서 ‘베러미트 콜드컷 토스트’를 첫 제품으로 출시한 이후 ‘베러미트 버거’, ‘베러미트 미트볼 크로아상’, ‘베러미트 런천미트 샐러드 크로아상’ 등 ‘베러미트’를 활용한 베이커리 제품의 누적 판매량은 22만개를 돌파하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 6일 출시한 ‘베러미트 피자빵’은 전국 이마트 내 E베이커리, 블랑제리 등 베이커리 매장에서 출시 1주일만에 누적판매량 1만2000개를 돌파하고, 소비자들의 재구매도 지속적으로 이어지면서 일부 매장에서는 조기 품절 사태를 빚기도 했다.

‘베러미트’를 활용해 만든 가정간편식(HMR)도 건강 간식으로 주목받으면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4월 자사의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 ‘올바르고 반듯한’에 ‘베러미트’를 접목한 첫 간편식으로 ‘베러 찰핫도그’, ‘베러미트 미트볼을 넣은 토마토 소스’, 올반 담백만두’ 3종을 출시했다. ‘올바르고 반듯한’ 베러미트 간편식 3종은 지난 6월 판매량이 전월 대비 평균 198% 늘면서 ‘베러 고추튀김, ‘베러 김말이’ 등의 신제품 출시를 이끌었다. 이 밖에도 신세계푸드는 위탁 운영을 맡고 있는 급식 사업장에서 ‘베러미트’를 활용해 만든 ‘ESG 메뉴’의 메뉴 제공도 확대하고 있다.

아울러 신세계푸드는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이어가며 ‘베러미트‘의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달 29일 대안육 ‘베러미트’를 활용한 ‘플랜트 미트볼 치즈 샌드위치’, ‘플랜트 미트 에그 포카치아’, ‘플랜트 미트볼 수프’ 3종을 출시했으며, 해당 제품은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유명 외식브랜드인 ‘썬더버드, ‘타르틴 베이커리’, ‘랜위치’ 등에서도 ‘베러미트’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였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

이 같은 ‘베러미트’의 소비자 접점 확대에 신세계푸드는 앞으로도 대안육 경험을 늘리기 위해 제조유통, 베이커리, 외식, 급식 등 더 많은 사업분야에서 ‘베러미트’의 활용폭을 넓히고, 미래 신사업으로 지속적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대안육이 새로운 미래 먹거리로 인식되면서 향후 식문화에도 변화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 일상에서 소비자들이 대안육을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대안육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 글로벌 치킨 브랜드 파파이스가 오는 18일 서울의 대표적인 핫플레이스 중 하나인 홍대입구역사거리에 신규 매장 '홍대점'을 오픈한다.

파파이스는 홍대점 오픈과 함께 풍성한 사은품 혜택을 준비했다. 오픈 당일인 18일에는 선착순 100명에게 스파이시 시그니처 치킨 2조각과 비스킷 1개를 담은 치킨 박스를 무료 제공한다. 또 제품 구매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는 치즈스틱, 레몬에이드 무료 쿠폰 등이 포함된 4종의 쿠폰 팩을 증정한다. 오픈 다음 날인 19일에는 1만3000원 이상 제품 구매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파파이스 텀블러를 사은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파파이스 홍대점은 홍대입구역사거리에 위치했을 뿐만 아니라 2호선 홍대입구역 1번 출구에서 4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매우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홍대입구역 인근은 MZ세대들의 놀이터로 불리는 수도권 최대 인기 스팟 중 하나로, 파파이스 홍대점을 방문하는 젊은 내국인 및 외국인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매장은 2층 규모에 약 90석의 좌석이 마련된 넓은 매장으로 많은 소비자를 수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한편, 파파이스 홍대점에서는 제주맥주와의 협업으로 제주맥주의 ‘제주 펠롱 에일’과 논알코올 맥주 ‘제주누보’를 만나볼 수 있다. 파파이스 홍대점에 방문하면 시원한 맥주와 함께 파파이스 케이준 스타일의 치킨을 함께 맛볼 수 있다.

파파이스 관계자는 “힙한 홍대입구역 인근에서 트렌디한 고객분들에게 파파이스를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파파이스만의 루이지애나 스타일 맛을 살린 메뉴와 컬러풀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통해 홍대 거리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파파이스는 홍대점을 포함해 수도권 중심으로 총 9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파파이스는 하반기에도 주요 상권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 롯데마트가 지난 1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국내 우수 중소 콘텐츠 기업의 유통 지원 및 콘텐츠 IP(지적재산권) 분야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치러진 국내 최대 규모의 라이선싱 비즈니스 행사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 내 부대행사로 진행되었으며, 협약식에는 강성현 롯데마트 롯데슈퍼 대표이사와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목적은 국내 콘텐츠 산업 역량과 미래 경쟁력 강화다. 특히 준 정부기관과 유통, IT, 제조 분야의 대표 기업이 협력해, 국내 우수한 중소 콘텐츠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의 기틀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콘텐츠 IP를 활용한 수요 맞춤형 콘텐츠의 공동 기획 및 발굴과 국내 신인 캐릭터 디자이너와 중소 콘텐츠 기업의 성장 지원 등이다.

롯데마트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토이저러스에서 운영중인 크림스토어를 활용해 신규 콘텐츠의 유통과 홍보를 지원하고 축적된 상품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수요에 맞는 상품과 신규 IP를 공동 기획할 계획이다. 또한 신인 디자이너와 중소 콘텐츠기업을 대상으로 업무 코칭과 더불어 강연도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지난 2021년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협업해 캐릭터 전문숍 ‘크림스토어’를 토이저러스 3개점(제타플렉스, 은평점, 김포공항점)에 오픈한 바 있다. 크림스토어는 ‘Content of Dream(꿈의 콘텐츠)’의 약자로 중소 콘텐츠 기업의 유통, 판매, 홍보 등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IP 가치 상승을 지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재 롯데마트 토이저러스에서 운영하는 ‘크림스토어’에서는 총 50여개의 중소 콘텐츠 기업과 30여명의 작가가 참여해 기획한 300여 종 이상의 캐릭터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인형, 완구, 문구, 잡화류 등 영유아부터 MZ세대까지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IP 상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강성현 롯데마트 롯데슈퍼 대표이사는 “K-콘텐츠의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다양한 콘텐츠 상품들이 시장에 소개될 수 있도록 판로를 제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다양한 국내 중소 콘텐츠의 상품 기획 및 유통, 홍보를 지원함으로써 중소기업과 신인 디자이너에게는 성장의 기회를, 고객에게는 새롭고 신선한 캐릭터 콘텐츠를 제공해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삼양식품은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전라북도 익산지역 주민에게 라면 5000여 개를 긴급 지원했다고 밝혔다.

지원품은 큰컵삼양라면, 큰컵나가사끼짬뽕 등 취식이 용이한 컵라면으로 구성됐으며, 신속한 지원을 위해 익산공장에서 대피소인 함열초등학교에 직접 제품을 전달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이번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조속한 피해 복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 SPC(회장 허영인)가 집중호우로 홍수, 산사태 등의 피해를 입은 지역에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SPC행복한재단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17일과 18일 양일에 걸쳐 SPC삼립 빵과 생수 총 1만 개를 △전북 △충북 △경북 △충남 등 피해 지역에 전달한다. 구호물품은 이재민과 소방당국 등 현장에 투입된 복구 인력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SPC 관계자는 “홍수와 산사태로 큰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과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는 소방 인력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아직 비가 완전히 그치지 않고 피해 지역이 늘고 있어 대한적십자사와 긴밀하게 소통해 추가 지원도 적극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농심이 최근 폭우로 많은 피해를 입은 경북과 충북 지역에 이머전시 푸드팩 2500세트를 긴급 지원한다.

농심이 지원하는 이머전시 푸드팩은 라면과 백산수 등으로 구성됐으며,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과 피해 복구 작업에 참여하고 있는 소방인력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폭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이번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서영광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