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큰 거 온다"... 스타벅스, 'TRENTA(트렌타)' 사이즈 한정 기간 출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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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큰 거 온다"... 스타벅스, 'TRENTA(트렌타)' 사이즈 한정 기간 출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7.19 0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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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코리아가 개점 24주년을 기념해 7월 20일부터 스타벅스만의 대용량 사이즈인 TRENTA(트렌타) 사이즈를 한정 기간 출시합니다. 해외에서 트렌타 사이즈를 경험한 고객의 요청을 반영한 것인데요. 여름철 인기 음료 3종인 ‘콜드 브루’, ‘자몽 허니 블랙 티’,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를 트렌타 사이즈로 만나볼 수 있으며, 트렌타 사이즈는 테이크 아웃 전용으로 제공됩니다.

한편 우아한형제들의 배민B마트가 배민B캉스라는 이름으로 신세계 스타필드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선 B마트 PB상품 등 인기 상품을 오프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되는데요. 우아한형제들은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로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배달 장보기 서비스인 배민B마트를 알려나갈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바로고가 지난 초복 날 배달 요청이 많았던 닭 요리를 공개하는 등 오늘(1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스타벅스가 20일부터 스타벅스만의 대용량 사이즈인 TRENTA(트렌타) 사이즈를 한정 기간 출시한다.[사진=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가 20일부터 스타벅스만의 대용량 사이즈인 TRENTA(트렌타) 사이즈를 한정 기간 출시한다.[사진=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7월 20일부터 새로운 컵 사이즈인 ‘트렌타’ 사이즈를 9월 30일까지 한정 기간 출시한다. 여름철 인기 음료 3종인 ‘콜드 브루’, ‘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 티’,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를 ‘트렌타’ 사이즈로 즐길 수 있다.

‘트렌타’는 이탈리아어로 ‘30’이라는 뜻으로 ‘트렌타’ 사이즈는 30온스(887ml) 용량이다. 이제 스타벅스에서 아이스 음료 기준으로 ‘톨’(12oz,355ml), ‘그란데’(16oz,473ml), ‘벤티’(20oz,591ml) 사이즈 이외에 가장 큰 용량인 ‘트렌타’(30oz,887ml) 사이즈를 운영하게 된다.

‘트렌타’ 사이즈는 스타벅스 북미 지역에서 해당 사이즈를 경험한 한국 고객들의 꾸준한 요청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올해 스타벅스 코리아 24주년을 맞아 출시된다.

이번 스타벅스 코리아의 ‘트렌타’ 사이즈 출시는 스타벅스 아시아 지역에서 유일하게 해당 사이즈가 운영되는 국가라는 것에 의미를 갖는다.

‘트렌타’ 사이즈 음료는 테이크아웃 전용으로 제공되며, 일부 매장에서는 제공이 제한된다.  스타벅스는 한정 기간 제공 이후 고객 반응과 의견을 토대로 ’트렌타’ 사이즈 확대 판매를 검토할 예정이다.

이외에 스타벅스는 '트렌타' 사이즈 음료 출시에 맞춰 동일한 사이즈인 ‘887ml SS 서머 스탠리 플로우 콜드컵’도 함께 고객들에게 소개한다.

○.. 배민B마트가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신세계 스타필드에 상륙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18일부터 신세계 스타필드 고양점을 시작으로 6주간 팝업스토어 ‘배민B캉스’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배민B마트를 오프라인에서 여름 피서를 즐기듯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팝업스토어 배민B캉스에서는 처음으로 B마트 인기 상품들을 현장 판매한다. ‘바질페스토 컬리플라워 볶음밥’, ‘순대 많이 얼큰 순대국’ 등 PB상품 10종과 ‘태극당 모나카’, ‘서울페이스트리 크로넛’ 등 인기상품 20여 종 등 총 30여 종의 B마트 인기상품을 만날 수 있다. 

또 방문객은 벽면의 상품 QR코드를 스캔하면 신선식품부터 가정간편식, 밀키트, 반려동물 제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배민B마트를 통해 구매, 배달 받을 수 있다. 2만 원 이상 구매하면 네 컷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부스 체험을 제공한다.

방문객을 위한 즐길 거리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2.6m 높이의 대형 슬라이드, 30만 개 공으로 이뤄진 볼 풀 등 아이들과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과 볼 토스, 볼 슈팅 등 가벼운 참여형 게임프로그램, 포토존도 운영한다. 참여 개수에 따라 B마트 장바구니, 부채 등 굿즈와 ‘배민이지’ PB상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이 밖에 B마트 SNS 계정을 팔로우하고, 인증샷을 게시하면 현장에서 최대 3만 원까지 받을 수 있는 ‘랜덤 쿠폰’ 이벤트도 열린다.

팝업스토어는 6주에 걸쳐 2주씩 릴레이로 열린다.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7월 18일부터 31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에서 8월2일부터 15일까지, 스타필드시티 명지점에서 8월 17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배민B마트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철에 배민B마트가 고객들에게 바캉스나 휴가처럼 재미있고 시원한 장보기 플랫폼이 됐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로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 주문 즉시 집 앞으로 바로 배달하는 장보기 서비스인 배민B마트를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민B마트는 2019년 11월 배달의민족이 시작한 장보기 서비스다. 타 이커머스 서비스와 달리 주문 후 30분~1시간이면 배달까지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신선식품, 밀키트/간편식 등 식품부터 생활용품, 소형가전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구비하고 있다.

○.. 복날 인기 배달 메뉴는 삼계탕보다 치킨인 것으로 나타났다.

바로고가 중복을 앞두고 지난 초복에 배달 요청이 많았던 닭 요리를 19일 공개했다.

바로고 데이터에 따르면 초복이었던 지난 11일, 배달 요청이 가장 많았던 닭 요리는 치킨이었다. 치킨은 전체 닭 요리 배달 요청의 절반을 훌쩍 넘는 약 84%를 차지했으며, 이날 치킨의 배달 건수는 전주 금요일보다도 45%가량 높았다.

복날 대표 음식으로 꼽히는 삼계탕은 전체 닭 요리 배달 요청 건수의 약 7%를 차지했다. 특히, 올해 삼계탕 배달 건수는 지난해 초복 대비 5%가량 늘며 장마로 외출을 삼가고 집, 회사 등 원하는 장소에서 복날을 보내는 경향을 보였다.

찜닭 역시 복날 대표 메뉴로 손꼽혔다. 전체 닭 요리 중 찜닭의 배달 요청 비율도 약 5%에 달했다.

바로고 관계자는 “다가오는 중복과 말복에도 바로고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라이더, 상점주가 원활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메이크업 브랜드 ‘코드 글로컬러(by Glint)’의 새로운 앰배서더로 아이돌그룹 더보이즈(THE BOYZ) 멤버 주연을 발탁했다.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확실한 매력을 돋보이게 해주는 “Effortless Beauty(최소한의 노력, 확실한 매력)” 제품들로 순수한 에너지를 추구하는 코드 글로컬러의 브랜드 철학과, 더보이즈의 메인 댄서로서 뛰어난 춤 실력과 비주얼로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뿜어내는 주연의 이미지가 잘 부합한다는 판단에서다.

장르와 스타일을 가리지 않고 소화해내는 춤 실력뿐만 아니라 예능에서도 대세 행보를 이어가며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더보이즈 주연은 특색 있고 차별화된 카테고리의 제품 라인업을 갖춘 코드 글로컬러를 대표하는 모델로서 다양한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앰배서더 발탁 이후 첫 화보 촬영 현장에서 더보이즈 주연은 가벼운 발림성의 제형이 보송하고 매끈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픽스온 프라이머’, 반 톤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를 연출해 주는 ‘픽스온 프라이머 톤베이스’ 등 각 제품 특성에 맞춘 촬영 컨셉과 의상을 찰떡같이 소화해 내 담당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코드 글로컬러 관계자는 “최근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한 코드 글로컬러의 방향성이 긍정적이고 건강한 에너지를 지닌 더보이즈 주연을 통해 잘 표현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아시아 투어를 진행하는 등 글로벌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더보이즈 주연과 함께, 특색 있는 제품으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메이크업 브랜드로서 코드 글로컬러의 이미지를 공고히 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이마트가 중복과 휴가·방학 시즌을 맞아 보양식 먹거리부터 구이류, 수박 등 여름 먹거리 할인전을 진행한다.

먼저, 이마트는 오는 7월 21일 중복을 앞두고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국내산 영계와 토종닭 백숙 등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무항생제 두마리영계(500g*2, 냉장)'의 경우 정상가 1만1580원에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된 6948원에 판매하며, '토종닭 백숙'은 정상가 1만5980원에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00원 할인된 1만980원에 선보인다.

이와 함께 오는 7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간편식 삼계탕과 치킨, 전복, 민물장어 할인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오뚜기 옛날 삼계탕', '올반 영양 삼계탕', '자연주의 진심삼계탕/녹두삼계탕' 등 3개 브랜드의 간편식 삼계탕을 2개 구매 시 1개 추가 증정하며, 브랜드 상관없이 교차 구매도 가능하다.

또한 키친델리의 '생생치킨(국내산 10호 냉장닭, 팩)'의 경우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00원 할인된 6980원에 구매가 가능하며, 수산 대표 보양식인 '활전복(중/대/특, 국산)'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처럼 이마트가 중복을 앞두고 보양식 먹거리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이유는 고물가로 인해 집에서 보양식을 직접 만들어 먹으려는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 초복(7월 11일) 행사 기간인 7월 6일(초복 D-5)부터 7월 11일(초복)까지 생닭·토종닭 매출은 2022년 초복 기간(22.07.11, 초복 D-5 ~ 22.07.16, 초복) 대비 11.5%, 간편식 삼계탕 매출은 28.1% 신장세를 보였다.

이마트는 집 보양식 수요 증가에 따라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중복을 보낼 수 있도록 보양식 먹거리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

한편, 이마트는 휴가·방학 시즌을 맞아 구이류, 수박 등 여름 먹거리들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는 오는 7월 20일부터 일주일간 냉동 삼겹살 전품목을(노브랜드 제외)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국내산 대패삼겹살(800g, 냉동)'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기존 정상가 1만9480원에서 30% 할인된 1만3636원에 선보인다.

또한 호주산 달링다운와규 전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달링다운와규 불고기(100g, 냉장, 호주산소고기)'의 경우 40% 할인된 216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 역시 7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마트 신동훈 축산 바이어는 "고물가 속 집에서 보양식을 먹으려는 수요가 늘고 있어 중복 보양식 먹거리 할인전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여름 먹거리 할인 행사들을 기획할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마트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장바구니 부담을 시원하게 날리는 1등급 ‘한우 암소 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고물가에 따른 소비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 농가와 상생하고, 소비자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우를 제공하기 위한 ‘소프라이즈 2023 대한민국 한우 세일’의 일환으로, 롯데마트가 농림축산식품부와 전국한우협회, 한우자조금과 손을 잡고 공동 기획했다.

롯데마트는 7월 20일부터 26일까지 1등급 한우 암소 약 30톤 물량을 할인 판매한다. 등심은 100g 당 5980원으로, 축산물품질평가원 축산유통정보 기준 7월 누계 (1일~17일) 1등급 한우 등심의 소비자 가격 최저 금액의 평균보다 20% 이상 저렴하다. 국거리/불고기의 경우 100g 당 2380원으로, 롯데마트 판매가 기준 올해 가장 최저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에 ‘한우 암소 등심 기획팩(냉장/1등급/500g)’은 2만 9900원에, ‘한우 암소 국거리/불고기(냉장/1등급/500g)’는 각 1만 1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준비 물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음)

롯데마트는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암소 한우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사전 기획 단계부터 철저하게 준비했다. 롯데마트 한우 전문 MD(상품기획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한우 수요가 증가할 것을 예상해 2개월 전부터 1등급 암소 한우 상품을 기획, 시세 저점을 빠르게 파악한 후 약 30톤에 해당하는 암소 200여 마리를 사전에 매입했다. 또한 이를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신선품질혁신센터에서 상품화 작업 진행 후 전국 점포에 유통해 원가 경쟁력을 더욱 높였다.

한편, 롯데마트는 지난 2월에도 고물가에 따른 소비 침체 및 한우 공급 증가로 한우의 도매가격이 내려가고 있는 상황에 발맞추어 ‘1등급 한우’ 한달 내내 동일 가격 행사를 진행해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고 물가 안정에 앞장선 바 있다. 향후에도 전년대비 낙폭을 보이는 산지 한우 시세 추이를 오롯이 고객의 혜택으로 돌아가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는 합리적인 구매 혜택을 제공하고, 소비 증가를 통해 농가의 정상화를 돕고자 한다.

강석진 롯데마트 축산팀 MD(상품기획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많은 소비자들이 부담없이 한우를 즐길 수 있도록 직접 공판장을 오가며 구슬땀을 흘렸다”며, “’한우는 롯데마트’라는 일념으로 고품질의 합리적인 가격의 한우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와 농가 모두 상생하는 즐거운 여름 휴가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18일 ‘NS파트너스 스마일데이’ 행사를 진행하며 협력사에 920인분의 삼계탕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NS홈쇼핑은 2023년 상반기를 함께 한 협력사의 협력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NS파트너스 스마일데이’를 실시했다. ‘NS파트너스 스마일데이’는 NS홈쇼핑이 협력사를 응원하기 위해 운영해온 상생협력 프로그램으로 이번에는 중복을 앞두고 115개 협력사에 감사의 메시지와 함께 하림 삼계탕 920인분을 선물했다.

이와 함께 우수한 상품으로 사랑받은 ‘2023 상반기 베스트 상품’도 선정해 해당 협력사 7곳에 베스트 상품상도 전달했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23년 상반기 어려운 시기에도 NS홈쇼핑과 함께 고군분투하며 고객 만족을 위해 애써 주신 협력사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협력사와 적극적인 소통으로 상생력을 이어가며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NS파트너스 스마일 데이’ 외에도 택배기사님들을 위한 ‘사랑의 생수 나눔’, ‘우수 택배기사 포상‘, ‘협력사 식품 품질안전 상생 간담회’ 등을 진행하며 협력사의 노고를 함께 공감하고 나누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3일까지 ‘패션뷰티 시크 세일’ 프로모션을 열고, 여름 시즌 필수 패션뷰티템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타미힐피거 ▲LF ▲베네통/시슬리 ▲위크나인 ▲뮬라웨어 ▲크록스 ▲AHC ▲바닐라코 등 120여개 핵심 패션 브랜드와 인기 트렌드 패션, 스포츠의류/운동화, 화장품/향수, 수영복/물놀이용품 등 카테고리별 패션뷰티 대표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연합 기획전이다.

▲핫썸머패션 ▲쿨레이니패션 ▲워터플레이 ▲에슬레져룩 ▲핫썸머뷰티 등 컨셉별 인기 제품을 엄선해 쇼핑 편의성도 높였다. 각 코너에서는 여름 시즌 다양한 상황별 인기 스타일링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매일밤 12시마다 달라지는 핫딜 찬스도 있다. 19일 G마켓은 ‘물놀이 원형 튜브 수영 용품’, ‘엘레쎄 여름맞이 인기 반팔/반바지 BEST 모음전’, ‘이너리즘 쿨모달 끈브라나시 1+1’, ‘아이소이 인텐시브 에너자이징 크림 EX’ 등을 선보인다. 옥션에서는 19일 ‘페이지플린 여름 NEW&HOT 특가모음’, ‘에이치머스 래쉬가드 균일가 특가전’, ‘AHC 블랙캐비어 유스리츄얼 케어세트’, ‘RYN 공용 여름 벨크로 아쿠아 샌들 모음’ 등을 판매한다. 이 외에도 날짜별로 다양한 인기 상품을 특가에 공개한다.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먼저, G마켓에서는 스마일페이로 등록된 삼성카드로 1만5000원 이상 결제 시 10%(최대 3만원) 즉시 할인된다.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G마켓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해 구매한 고객 중 총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8월 8일 개별 안내한다. 

G마켓 프로모션실 양재도 실장은 “일상룩부터 장마철, 바캉스 등 여름 TPO에 따라 꼭 필요한 제품을 엄선해 특가에 선보인다”며 “단 하루씩만 공개하는 핫딜 상품, 선물하기 경품 이벤트, 카드사 할인 등 스페셜 혜택까지 마련한 만큼 알뜰한 여름 쇼핑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오는 30일까지 축구 유니폼 전문 패션 브랜드 ‘오버더피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달 30일 오후 8시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유럽 프로축구 구단 맨체스터 시티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내한 경기가 예정돼있다.

오버더피치는 한정판 풋볼 레플리카 유니폼 전문점으로 나이키, 푸마, 파리 생제르맹(PSG) 등 글로벌 브랜드 및 축구 구단과 함께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 온 브랜드다.

이번 팝업에선 22/23 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우승 구단인 맨체스터 시티의 23/24 시즌 홈 저지(유니폼)를 비롯해 축구 관련 상품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유니폼 가격은 10만~20만 원대다.

희소성이 있는 친필 사인 저지도 선보인다. 맨체스터 시티 ‘트레블’(한 시즌 동안 자국 정규리그, 컵대회, 챔피언스 리그 등 3개의 대회에서 우승하는 것) 시즌의 주역인 홀란드의 사인 저지를 포함해 펠레, 지단 등 유명 축구 선수들의 사인 저지들도 판매한다. 가격은 100만원부터 1000만 원대까지 다양하다.

유럽 프로축구 구단 내한을 맞아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장 방문 고객 중 SNS 이벤트 참여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3/24시즌 맨체스터 시티 홈 저지를 증정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최근 스포츠 유니폼과 일상복을 함께 입는 ‘블록코어룩’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제안할 수 있는 다양한 팝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이 프로바이오틱 전문회사 에이스바이옴과 손잡고 기능성 유산균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CJ온스타일은 오는 20일부터 4일간 ‘비에날씬 프로(BNRThin Pro) 다이어트 유산균(이하 비에날씬)’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며 올해 내 주문액 300억을 달성,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부문 1등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장건강은 물론 건강한 다이어트에 대한 고객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2020년부터 비에날씬과의 협업을 강화해왔다. 비에날씬은 식약처로부터 개별 인정받은 국내 최초 체지방 감소 기능성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비엔알(이하 비엔알)’을 주원료로 한 제품이다. 2020년부터 꾸준히 협업한 결과, 비에날씬의 지난해 주문액은 약 220억 원, CJ온스타일 론칭 3년 만에 700% 이상의 매출 신장률을 달성하기도 했다. 올해 CJ온스타일 내 비에날씬의 누적 주문액은 현재 170억원에 달한다.

CJ온스타일은 이달 20일부터 TV, 모바일을 통해 비에날씬을 집중 선보이는 ‘비에날씬 다이어트 챌린지 위크’를 진행한다. 23일에는 리빙 기획 프로그램 <박솔미의 솔깃한 생활> 1부(오전 8시 50분), 2부(오후 8시 30분) 방송에서 ‘비에날씬 프로 30캡슐’ 10박스 구입 시 ‘비에날씬 슬림+’ 4주분을 추가 증정하는 업계 단독 혜택을 제공한다. 장기 무이자 할부 등 가격 혜택도 있다. 21일에는 CJ온스타일 플러스에서 9시 45분, 오후 2시 45분, 8시 45분 세차례에 걸쳐 ‘비에날씬 60캡슐’ 9박스, 6박스 구입 시 각각 프로틴 2개월, 1개월 분을 추가로 증정한다. 20일 오후 7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엣지쇼>에서는 구매고객에게 적립금 2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기능성 유산균과 함께 엔데믹을 맞아 다이어트에 대한 고객 선호가 높아져 비에날씬과 다이어트 챌린지 위크를 진행하게 됐다”며 “한번 체험해본 기존 고객은 재구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가격 혜택은 물론 풍성한 제품 증정 등 독보적인 단독 혜택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여름 시즌을 맞아 건강한 아이스크림 브랜드 ‘라라스윗(Lalasweet)’과 협업한 신제품을 전 매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뚜레쥬르는 지난 13일 뚜레쥬르 제일제당센터점에서 ‘밀키 크리스마스’의 콘셉트로 팝업을 오픈했다. 신제품을 먼저 만날 수 있는 기회 및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며 라라스윗과의 컬래버레이션 소식을 알린 바 있다. 19일부터는 팝업 이벤트에서 인기를 입증한 컬래버 신제품을 전 매장에 출시하며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신제품은 ‘오늘은 마음 편히 달콤하세요!’라는 메시지로, 건강함을 추구하는 두 브랜드 간 만남의 의미를 담았다. 먼저 ‘라라스윗 생우유 아이슈크림’은 바삭하고 얇은 파이슈에 깔끔한 생우유 크림을 듬뿍 넣은 제품으로, 시원한 상태에서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쉬폰에 고소한 생우유 크림을 더해 건강한 단맛을 느낄 수 있는 ‘라라스윗 생우유 쉬폰’도 선보인다.

라라스윗 컬래버 신제품 2종 외 라라스윗의 베스트셀러 제품들도 뚜레쥬르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깔끔하고 고소한 맛의 ‘생우유 파인트’와 시원 달달한 ‘멜론 파인트’를 만나볼 수 있다. 또 ‘라라스윗 모나카’와 ‘라라스윗 빵샌드’도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생우유와 초콜릿 두 가지 플레이버로 준비했다.

뚜레쥬르는 라라스윗과의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여러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7월 31일까지 뚜레쥬르 매장에서 ‘라라스윗 생우유 아이슈크림’ 2개 혹은 ‘라라스윗 생우유 쉬폰’ 1개 구매 시, 신제품과 페어링하기 좋은 뚜레쥬르 아메리카노 1잔을 증정한다.

더불어 라라스윗 1년 이용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는 8월 31일까지 뚜레쥬르 앱에서 픽업 또는 딜리버리를 통해 라라스윗 컬래버 신제품 구매 시 자동 응모된다. 만 19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선정하여 월 1회 라라스윗 파인트 5개를 12개월간 증정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지난주 팝업에서 먼저 선보인 뚜레쥬르X라라스윗 신제품 인기가 매우 뜨겁다”며 “이젠 가까운 뚜레쥬르 매장에서 건강하고 달콤한 라라스윗 컬래버 제품을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우리마포복지관을 찾아 따뜻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지난 13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우리마포복지관에서 경로식당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우리마포복지관은 노인일자리와 장애인 직업재활 등에 중점을 둔 지역복지관이다. 복지관 이용 어르신의 결식을 예방하고 건강유지를 도와 편안한 노년 생활이 될 수 있도록 급식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원들은 복지관 내 경로식당을 찾아 봉사활동에 나섰다. 가장 먼저 위생적인 식사 환경을 위해 식탁을 소독하고, 약 300분의 어르신들의 편안한 식사를 위한 배식 봉사를 진행했다. 거동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직접 식사를 가져다드리며 살가운 모습으로 어르신들을 마주했으며 배식판 세척과 설거지 그리고 마지막 주변 정리를 하며 봉사활동을 마쳤다. 또한 쿨패치를 전달하며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이겨내시길 바라는 마음을 전했다.

봉사에 참여한 류정연 단원은 “주변 가까운 곳에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며 “봉사의 나눔과 더불어 공경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bhc그룹 관계자는 “해바라기 봉사단은 단원 스스로 준비하고 참여하는 일련의 과정이 개인의 성장과 경험은 물론 봉사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는 등 여러 가지 의미가 담긴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라며 “bhc그룹은 해바라기 봉사단의 활동이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크고 작은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응원과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서울지방보훈청과 함께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저소득 및 고령 국가유공자 보훈가족에게 생수 아이시스를 후원한다.

이번 후원은 롯데칠성음료와 서울지방보훈청의 민관협력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국가유공자 가정에 생수 아이시스 정기배송을 통한 호국 보훈문화 확산에 보탬이 되고자 준비하게 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서울지방보훈청과 함께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저소득 및 고령 국가유공자 보훈가족 1782가구에게 가구당 아이시스1L 12PET를 월 1회 지원하며, 매월 셋째주 목요일부터 순차적으로 가정 내 개별 배송할 예정이다.

서울지방보훈청 관계자는 "조국 수호의 사명으로 일생을 국가에 바친 국가유공자 지원에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호국 영웅들의 숭고한 정신이 미래에 이어지도록 다양한 보훈사업들을 펼쳐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국가유공자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에 감사와 존경을 표하고, 국가유공자를 예우하기 위해 이번 후원을 준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 보훈 가족에 대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한국전쟁 70주년 기념 온라인 콘서트 후원 및 청소년들에게 개화산 전투 체험을 통한 참전 유공자의 헌신을 기억하는 체험형 문화행사도 지원하는 등 매년 다양한 호국 보훈 관련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 쿠팡이 대표 인기 푸드 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푸드대전' 행사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하인즈, 마이노멀, 오리온, 켈로그, 티젠 등 총 103개의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스낵·음료부터 간편식, 영양제까지 약 1600개의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먹거리 할인전은 평소 고객들이 즐겨찾는 제품들을 위주로 엄선해 최대 73% 할인된 가격에 준비했다.  

즉석밥이나 생수, 라면 등 장바구니 필수 식품들은 물론, 남양유업, 일동후디스의 인기 분유와 휴가철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파우치형 실온 이유식 등 아이들을 위한 제품들까지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기회다.

쿠팡 와우 회원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준비돼 있다. 특히 7월 19일 단 하루동안은 선착순으로 하인즈 파스타 소스 4종과 마이노멀 마요네즈 한정 수량을 2990원 특가에 제공한다. 그 외에도 데일리 특가, 위클리 특가 등 할인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와우 회원이라면 금액별 할인쿠폰도 다운 받을 수 있다. 쿠폰을 적용하면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9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5000원 등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다. 

쿠팡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매달 한 번씩 '푸드대전'을 열어 인기 푸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평소 인기가 좋은 식품 브랜드 상품들을 한 자리에 모았다“며 “장바구니 물가가 지속 상승하는 가운데, 다양한 식품·식료품을 더욱 알뜰하게 구매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일본에서 최근 각광받고 있는 시콰사 리큐르 ‘라쿠엔 시콰사’를 국내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라쿠엔 시콰사를 제조하는 ‘키요스자쿠라’는 1853년 창업해 현재 아이치현, 기후현, 미에현, 시즈오카현 등 일본 중부지방 판매 1위에 빛나는 팩사케 제조 전문 양조장이다. 품질 제일이라는 철학 아래 오랜 전통을 계승하고 있으며, 일본에서 가장 권위있는 사케 감평회 중 하나인 ‘전국신주감평회’에서 금상을 9회 수상한 바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라쿠엔 시콰사는 일본 오키나와섬의 특산 과일 시콰사가 함유되어 상큼한 과즙과 향기가 특징인 리큐르 제품이다. 500ml 용량에 알코올 도수 8.5도이며 단독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시콰사는 깔라만시, 레몬과 유사하게 새콤한 맛이 특징이다.

하이트진로는 22년을 기점으로 국내 판매가 상승하고 있는 일본 사케, 과일리큐르 제품의 판로를 가정 시장을 기반으로 넓혀 갈 예정이다. 또한, 젊은층이 많이 방문하는 캐주얼 이자카야 등을 중심으로 제품에 대한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관세청 수출입통계에 따르면 23년 5월까지의 사케 수입액은 전년대비 24% 성장했다.

하이트진로 유태영 상무는 “음료로 많이 활용되던 시콰사가 최근 주류 제품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일본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로서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응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국가의 주류들을 국내에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대상웰라이프가 유투바이오와 마이크로바이옴(체내 미생물 집단) 분석을 연계한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체결식은 지난 18일 대상웰라이프 종로 사옥에서 김태형 대상웰라이프 경영기획본부장과 진혁성 유투바이오 전략사업부문장 및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개인 건강관리’라는 큰 틀에서 마이크로바이옴 분석에 특화된 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 개발 및 출시를 목표로 협력한다. 

이번 협약으로 대상웰라이프는 장내 미생물 검사를 활용한 질병의 선제적 예방 및 관리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효과적인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검사를 진행하면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 보유하고 있는 유산균의 종류를 알 수 있다. 마이크로바이옴은 장 건강에만 국한하지 않고 비만, 고혈압, 동맥경화와 함께 각종 암과 용종, 자가면역질환, 우울증까지 폭넓은 질환과 밀접한 연관성을 지닌다. 

유투바이오는 기존 B2B 중심의 진단 검사 사업 영역에서 B2C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하며, 올해 초 장내 미생물 검사 서비스 ‘유투바이옴’을 론칭했다. 5000건 이상의 한국인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된 ‘유투바이옴’은 집에서 간편하게 장내 미생물 검사를 진행하고 그 결과에 따른 맞춤 유산균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이외에도 대상웰라이프는 폭넓은 협력 관계를 구축하며 헬스케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올해 초에는 헬스케어 데이터사이언스 전문기업 렉스소프트와 투자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3월 건강검진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AI) 분석을 통한 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 ‘미리웰(miriwell)’을 선보인 바 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유투바이오의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기술을 ‘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 영역에 도입할 시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헬스케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전문성과 기술력을 겸비한 기업들과 솔루션 단위의 협력을 활발히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오리온이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충청북도 청주시에 ‘닥터유 제주용암수’, ‘닥터유 에너지바’, ‘초코파이’ 등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리온은 충청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닥터유 제주용암수 530ml 1만 병과 닥터유 에너지바, 초코파이, 오뜨 4만개를 지원하며, 이재민과 자원봉사자, 현장 복구인력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휘닉스 평창이 버블 마술쇼부터 단지 내 시나미 계곡 클래식 연주까지 다양한 공연이 진행되는 2023 썸머 스플래쉬를 진행한다.

7월 27일부터 진행되는 2023 썸머 스플래쉬 공연은 버블 마술쇼 등을 선보이는 매직저글링을 시작으로 타악 퍼포먼스 그룹 청명, 클래식 연주 트리오인 청춘유수가 시나미 계곡 쉼터에서 선보이는 클래식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8월 12일까지 매일 진행된다. 7월 24일부터 단지 내 포레스트파크에서 진행되는 스플래쉬 가든 파티 라이브 공연도 있어 올 여름 휘닉스 평창을 찾으면 수준높은 다양한 종류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내 스키슬로프 정상 해발 1050m 몽블랑에서는 휘닉스 평창 대표 캐릭터인 블랑이 찾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겨울이 지나고 날씨가 따뜻해져도 녹지않는 눈사람을 캐릭터화 한 블랑이를 찾는 이벤트로 곤돌라를 타면 도착하는 몽블랑 정상 곳곳에 숨겨진 블랑이 인형을 찾으면 루지 이용권 등 선물이 제공된다.

한편 휘닉스 평창은 차이니스 레스토랑을 오는 7월 21일 신규 오픈한다. 단지 내 센터플라자 1층에 위치한 차이니스 레스토랑 청림은 단품부터 코스요리까지 다양한 메뉴와 개별 룸 등을 갖춘 고급 레스토랑이다.

○.. 매일유업(대표이사 김환석)은 이번 집중호우로 인해 침수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피해복구 지원을 위한 봉사자들을 위해 제품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어메이징 오트 15만개와 매일두유 6만개, 상하키친 콘크림스프 2만여개, 성인영양식 셀렉스 음료 7천여개 등 총 24만여 개의 제품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전달된 제품은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가 심한 지역의 이재민과 피해복구 지원에 힘쓰고 있는 봉사자에게 전달된다. 

구호물품은 수해로 인해 음용할 수 있는 음료가 부족한 점을 고려해 상온 보관이 가능하고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음료와 수재민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성인영양식 셀렉스와 골든밀크 제품들로 구성했다. 또한 상하키친 스프는 액상형 제품으로 개봉 후 제품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먹을 수 있고, 숟가락이 없어도 컵에 부어서 먹을 수 있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침수로 인해 피해입은 이재민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구호물품을 지원하게 됐다“며, “조속히 수해 복구가 이뤄져, 이재민분들께서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이 국내 최초로 '화장품 안전 국제 협력(International Collaboration on Cosmetics Safety, ICCS)'에 가입했다.

ICCS는 화장품 제조 업체, 산업 협회와 동물보호단체 등이 참여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로, 올해 2월 출범했다. 단체의 주요 목표는 ▲최신 과학을 활용해 전 세계적으로 화장품, 퍼스널 케어 제품 및 그 성분에 대한 평가에 대한 비동물 안전성 평가(Animal free safety assessment)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비동물 안전성 평가 결과를 인정하도록 각국의 당국자를 설득해 규제 및 정책에 반영하며, ▲불필요한 동물실험을 중단해 제품 안전을 보장하는 동시에 인간의 건강과 환경을 보호하는 것이다.

ICCS에는 현재까지 로레알, 유니레버, 에스티로더, P&G 등 주요 글로벌 뷰티 기업과 각국의 화장품협회, 휴메인 소사이어티, 크루얼티 프리 인터내셔널, PETA 등의 동물보호단체를 비롯한 40개 단체가 참여 중이다. 한국에서는 이번에 아모레퍼시픽이 처음으로 가입했다.

ICCS의 에린 힐(Erin Hill) CEO는 “아모레퍼시픽의 ICCS 합류를 환영하며, 이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그 전문성과 경험의 폭을 더욱 넓힐 수 있게 됐다”며, “ICCS는 화장품과 그 성분에 대한 비동물 안전성 평가 영역에서 매우 독보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아모레퍼시픽 R&I 센터장 서병휘 CTO는 "아모레퍼시픽은 다양한 생명을 존중하는 기업으로서, 동물 복지 및 생명 윤리를 위해 동물 실험을 하지 않아야 한다는 소명의식을 가지고 이를 실천해 왔다"며, "전 세계 유수의 기업 및 단체의 과학자와 전문가들이 모여 동물실험 없는 화장품 안전성 평가법 연구와 규정에 대한 중요한 논의를 이어가는 ICCS의 큰 걸음에 아모레퍼시픽도 기여할 수 있어서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2008년부터 자체적인 동물실험을 중단했다. 2013년부터는 ‘화장품에 대한 불필요한 동물실험 금지’ 선언에 따라 다른 국가나 타 법령에 따라 불가피하게 동물실험이 강제되는 경우 이외에는 협력업체를 포함해 일체의 동물실험을 금지하고 있다. 2015년에는 한국동물실험대체법학회에서 수여하는 ‘생명윤리 구현을 위한 학술 기여 우수 단체’로도 최초 선정됐다.

아모레퍼시픽은 동물실험을 대신해 제품의 안전성을 검증할 동물실험 대체시험법을 연구개발하고 도입하는 데에도 앞장서 왔다. 1994년 인공 피부 제조에 대한 공동연구를 시작으로 국내외 학술지에 동물실험 대체시험법 관련 논문을 59편 발표했고, 15건의 특허를 출원 및 등록했다. 국내에서 개발한 동물실험대체시험법이 OECD 가이드라인으로 등재되는 데에도 기여한 바 있다.

○.. 남양유업은 지난 18일 서울시 서대문구 미혼모자 생활시설 애란원을 방문해 대표 제품 후원 및 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19일 밝혔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펼쳐진 이번 활동은 남양유업 임직원 11명이 참여해 시설 입소자들의 위생과 건강을 위한 청소 봉사와 아이엠마더, 테이크핏 맥스 등 160만원 상당의 제품을 함께 전달했다. 

남양유업은 2020년 코로나 펜데믹 초기, 수급이 어려웠던 마스크를 애란원에 기증하여 첫 인연을 맺었다. 이후에도 시설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 후원을 이어가던 중 2022년부터는 시설에 거주하는 아기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협약을 체결, 매해 정기적으로 분유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한부모가족의 날 공모전’과 ‘사랑나눔 봄 바자회’ 등 미혼모자 가정을 응원하는 여러 행사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애란원 강영실 원장은 “미혼모자 가정을 위해 꾸준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남양유업과 임직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어려운 환경에 처한 엄마와 아이를 돕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 중”이라며 “앞으로도 후원과 봉사를 이어가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쿠팡이 ‘유모차·카시트 로켓설치’를 론칭하고 로켓설치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

로켓설치는 쿠팡에서 구매한 가전, 가구, 운동기구, 타이어 등 설치 방법이 복잡하고 어려운 제품을 전문 기사가 직접 배송 후 설치까지 원스톱으로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주문 후 제품 수령까지 수일이 걸리지만, 쿠팡에서는 로켓설치 배지가 달린 제품들을 오후 2시 이전에 주문하면 다음 날 바로 받아볼 수 있다. 고객 스케줄에 따라 주문 후 2주 이내에 원하는 날짜에 배송과 설치 일정을 자유롭게 예약할 수 있어 바쁜 일상을 보내는 고객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새롭게 론칭하는 유모차·카시트 로켓설치는 바쁜 육아로 유모차 조립과 카시트 설치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됐다. 제품 구매 시 전문기사가 배송부터 유모차 조립과 카시트 차량 설치까지 전 과정을 담당해, 고객들은 별도의 고객부담금 없이 쿠팡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로켓설치 론칭에 참여하는 카시트 기업은 영국과 스웨덴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조이, 브라이텍스, 악스키드와 국내 카시트 전문 브랜드 다이치가 있다. 유모차 브랜드로는 네덜란드 프리미엄 스트롤러 브랜드 부가부와 업계 최초 퍼스트 클래스 브랜드 인증을 받은 국내 기업 리안이 참여한다. 조이 아이스핀 360, 다이치 원픽스 360 시즌2, 부가부 폭스5, 리안 스핀로얄 등 브랜드별 대표 모델을 로켓설치 서비스로 만나볼 수 있으며, 브라이텍스 듀얼픽스 라인과 악스키드 브랜드 제품의 경우 이번 론칭을 통해 쿠팡에서는 최초로 선보인다. 

유모차·카시트 로켓설치 론칭과 함께 고객들을 위한 할인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이번 달 31일까지 로켓설치 배지가 달린 상품을 구매할 경우 카드사에 따라 최대 5%의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대상 카드는 국민, 롯데, 삼성, 우리 카드다. 

쿠팡 관계자는 “유모차와 카시트 모두 어린 자녀를 둔 가정에서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검증된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며 “로켓설치가 서비스 대상 상품군을 넓히며 계속해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롯데온이 역대 최대 규모 역시즌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온은 이번 달 26일까지 역시즌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시즌초월특가’ 행사를 개최한다. 디스커버리, 컬럼비아, 네파 등 주요 브랜드가 참여해 구스 다운 자켓, 롱다운 점퍼 등 인기 겨울 패션 상품 약 200억 원 물량을 준비했다. 행사 기간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이 포함된 쿠폰팩을 지급하며, 롯데/KB국민카드 등 행사 결제 수단으로 결제하면 최대 10% 추가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온은 고물가 시대를 맞아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이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역시즌 기획전을 준비했다. 역시즌 기획전은 여름에 겨울 시즌 상품을 판매하는 행사로 고객들은 같은 소재의 옷을 겨울에 구매하는 것보다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온은 역시즌 상품의 인기를 고려해 역대 최대 규모인 약 200억원 재고를 확보해 이번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겨울철 실내외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내셔널지오그래픽 김다미 디퍼 퀼팅 플리스 집업’을 최종 혜택가 기준 7만2300원에, 겨울 베스트 상품인 ‘코오롱스포츠 여성 안타티카 스탠다드’를 최종 혜택가 41만4000원에 선보인다. 또한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인 ‘닉앤니콜 유스풀 오버 숏패딩(USEFUL OVER SHORT PADDING)’을 최종 혜택가 기준 4만 7700원에 판매한다.

행사 기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역시즌 단 하루 특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일 오전 10시 역시즌 상품 한 개를 선정해 특가에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참여 주요 브랜드로는 코오롱스포츠, 캉골, 네파, 쉬즈미스, 닉앤니콜 등이 있다.

롯데온 패션 버티컬 ‘온앤더패션’에서도 23일까지 온앤더패션 위크를 진행하고 스포츠 패션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테니스부터 골프, 요가 등 종목별로 패션 상품을 추천하고, 일상 생활에서도 소화할 수 있는 스포츠룩을 제안한다. 온앤더패션 기간 사용할 수 있는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추가로 최대 7% 즉시 할인해준다. 또한 행사 기간 1회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롯데시네마 주말 영화관람권 2매를 증정하고, 2회 이상 구매하면 10명을 추첨해 프루아 에코백을 제공한다.

김장규 롯데온 영업본부장은 “최근 경기 불황으로 인해 상품 구매 시 가격이 중요한 고려요인이 되는 점을 고려해 역대 최대 규모의 물량을 준비해 역시즌 행사를 진행한다”며, “같은 소재의 옷을 겨울보다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쇼핑할 수 있다”고 말했다.

○.. 디자인 가전/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제니퍼룸이 본격적인 장마철 시작과 함께 시작된 제습기의 주문 폭주로 조기 품절 사태를 겪고 있다.

제니퍼룸의 여름 대표 상품 마카롱 제습기(최대용량12ℓ/21만9000원)의 5가지 컬러 중 버터 컬러는 7월 3일자로 품절됐으며 아쿠아마린 컬러는 7월 5일 품절됐다.(제니퍼룸 자사몰 기준) 이는 전국에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기 전인 시점으로 때이른 품절에 고객 문의가 쇄도하기도 했다.

인기 컬러가 차례로 품절됨에 따라 현재 제니퍼룸에서는 오트밀, 그레이, 피치 3가지 컬러의 마카롱 제습기를 구매할 수 있으며 이 또한 이른 품절이 예상된다.

제니퍼룸 관계자는 “이른 장마 예고로 미리 제습기를 준비하려는 고객들이 많아졌다. 더불어 제니퍼룸 제습기만의 심플하고 감성적인 컬러와 디자인이 SNS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예상보다 빠른 품절을 맞이했다”며 “제니퍼룸 제습기의 조기 품절은 에어컨, 선풍기에 이어 제습기가 여름 필수 가전으로 자리매김했다는 걸 입증하는 사례”라고 밝혔다.

제니퍼룸 마카롱 제습기는 자동으로 습도를 파악하고 조절해 일일 최대 12ℓ의 우수한 제습량으로 상쾌한 실내 환경을 유지시켜주는 여름철 필수 가전이다. 곰팡이 방지에 우수하고 의류 건조 기능이 탑재돼 장마철 세균 번식이 쉬운 빨랫감과 의류를 빠르게 건조해 준다.

호스를 통한 연속 배수가 가능하며 도서관 소음 40dB보다 낮은 30dB 소음으로 수면과 휴식을 방해하지 않는다. 물탱크가 가득 차면 자동으로 작동이 정지돼 물 넘침 사고를 방지해 주며 탈착 가능한 필터와 물탱크는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5가지의 다양한 컬러와 심플한 디자인은 인테리어 오브제로 활용하기에도 손색이 없다.

제니퍼룸 마카롱 제습기는 제니퍼룸 공식몰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며 1년간 무상 보증 서비스가 제공된다.

○.. 현대백화점그룹이 전국 각지에서 발생한 집중호우 피해 복구를 위해 구호 성금 5억원을 기탁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집중호우 피해 복구를 돕고, 피해 지역 주민들에 대한 신속한 지원을 위해 구호 성금 5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하는 구호 성금은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에 대한 생필품 지원과 대피시설 운영, 피해복구 활동 등에 쓰일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최근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각 지역의 조속한 피해 복구와 주민들의 일상 회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CJ(회장 이재현)는 전국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이재민 지원 및 피해복구를 위해 구호성금 5억원을 기부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구호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전달돼 폭우 피해복구와 이재민 구호물품 제공, 긴급주거시설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CJ 주요 계열사들도 구호물품 지원을 통해 피해지역 주민 돕기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햇반, 햇반컵반, 비비고 국물요리, 맛밤 등 가정간편식과 간식류 중심 구호물품 2천여개를 논산시에 우선 기부할 예정이다. CJ푸드빌에서는 호우 피해지역 10개 시·군과 수해 복구작업에 참여 중인 대구 제2작전사령부 군장병을 위해 뚜레쥬르 빵 6500여 개를 전달한다.

CJ는 우선적으로 피해규모가 큰 지역 중심으로 구호물품을 전달하고 피해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추가지원도 검토할 계획이다.

CJ는 “전국 곳곳에 쏟아진 갑작스러운 폭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번 성금을 마련했다”며 “하루라도 빨리 모두가 일상으로 복기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19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서울정진학교에서 작은도서관 74호점 개관식과 함께 롯데홈쇼핑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인 ‘작은도서관’ 사업의 10주년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김재겸 대표, 이동규 커뮤니케이션 부문장, 구세군 장만희 사령관, 장스테파니 여성사역총재, 서울정진학교 김현진 교장, 심윤서 교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홈쇼핑은 2013년부터 ‘작은도서관’ 사업을 시작해 올해 10주년을 맞았다. 이를 기념해 특수학교인 ‘서울정진학교에’ 10주년 특별관 74호 작은도서관을 개관했다. 문화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아동·청소년을 지원하는 취지에 맞춰 도움이 더욱 필요한 계층으로 지원 범위를 확대하기 위함이다. 10주년 기념 도서관에는 폐의류 약 3톤을 섬유 패널로 가공해 서재와 놀이공간으로 구성된 친환경 학습공간 구축에 사용했다.

‘작은도서관’ 10주년 기념 행사에서는 10주년 기념 영상을 시청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또한 지난 4월 ‘작은도서관’에서의 추억을 주제로 전국 작은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공모전 시상식도 진행됐다. ‘작은도서관’에 얽힌 다양한 사연이 접수됐으며, 수필과 그림 부문으로 나눠 최종 9명의 수상자를 시상했다. 이날 입상한 최희미 사회복지사(작은도서관 26호점 반딧불이지역아동센터장)는 “작은도서관에서 꿈을 키우던 아이들이 성장해서 대학생이 되고 직장인이 된 것을 보며 뿌듯함을 느낀다”고 전했다.

한편, ‘작은도서관’은 전국의 지역 아동을 위해 친환경 학습공간을 구축하는 롯데홈쇼핑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현재 온라인 도서관 9개소를 포함해 전국에 83개소가 운영 중이다. ‘세상에서 가장 큰 꿈이 자라는 곳’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구세군 자선냄비본부와 함께 지난 2013년부터 10년째 지속하고 있다. 서울 강서구 1호점을 시작으로 2017년 제주시 50호점, 지난해 10월 서울 남산도서관 옥외공간에 73호점까지 전국 모든 지역에  운영중이며 도서 약 20만 권을 지원했다. 향후 특수학교, 보호종료아동센터 등 복지사각지대로 지원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는 “지역 아동들에게 꿈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을 선물하는 ‘작은도서관’ 사업이 10주년을 맞아 서울정진학교에 74호점을 개관하게 돼 기쁘다”며 “세상에서 가장 큰 꿈이 자라는 곳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아이들의 꿈을 지속적으로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이 국내에 유치한 미국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가 서울 강남에 이어 ‘여의도’에 문을 연다. 국내 파이브가이즈를 운영하는 에프지코리아는 강남 1호점에 이어 2호점을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여의도는 금융, 언론, 정치 등 다양한 분야의 기관 및 기업이 모인 서울의 대표 오피스 밀집지역으로 하루 유동인구만 66만 명(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추산 기준)에 달한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주중엔 인근 직장인 고객, 주말에는 한강과 쇼핑시설 등을 찾는 레저 고객들이 매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파이브가이즈 2호점은 더현대 서울 지하 1층 식품 매장에 10월경 문을 열 예정이다. 매장 전용 면적은 297㎡(90평), 100석 규모다. 인테리어는 파이브가이즈 강남과 동일하게 브랜드를 상징하는 빨간색과 흰색 체크무늬를 활용해 미국 매장 특유의 활기찬 분위기를 살린다는 방침이다. 1호점과 마찬가지로 매장 이용 고객들에게는 ‘무료 땅콩’과 ‘음료 리필' 서비스를 제공한다.

강남에 이어 파이브가이즈가 서울 서부권으로 확대됨에 따라 파이브가이즈 매장에 대한 고객 접근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에프지코리아는 기대하고 있다.

앞서 6월 오픈한 파이브가이즈 강남에는 서울, 경기,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 각지에서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아시아태평양 지역 점포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 중이며,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등과 함께 글로벌 매출 톱5(오픈 첫주 기준)에 이름을 올렸다. 

오민우 에프지코리아 대표는 “1호점에 보내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2호점에서도 높은 품질과 맛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면서 “서울 수도권을 중심으로 매장을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에프지코리아는 향후 5년 간 국내에 15개 이상의 매장을 연다는 계획이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19일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2023년도 세계인정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세계인정의 날’은 국제인정기구가 인정 제도의 중요성을 알리고 대중의 이해증진을 위해 지정됐으며,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는 매년 세계인정의 날을 기념해 시험인증산업발전에 기여한 기관을 발굴해 정부포상을 수여하고 있다.

코웨이는 KOLAS(한국인정기구) 공인시험기관으로 수질 분야의 전문성과 신뢰성 높은 시험인증을 통해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자 신뢰 제고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코웨이는 지난 2002년 정수기 업계 최초로 KOLAS 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획득한 이후 20년 동안 수질 분석 전문 시험기관으로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수질 분야 41개 규격 및 미생물 분야 11개 규격 등 총 52개 규격 인증을 기반으로 연간 약 만 여건 이상의 국제공인시험성적서를 발급하며 국제적 신뢰성과 공신력을 확보하고 있다.

코웨이는 KOLAS 공인시험기관 외에도 환경부 먹는 물 수질검사 기관, 미국수질협회 TSP시험소, 유럽연합(EU) TUV-SUD 공식 인정기관으로 세계적 수준에 부합하는 수질 분석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코웨이가 물 연구에 대한 전문성과 대외적 신뢰성 확보를 위해 매진해온 노력을 인정받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세계 최고 수준의 분석 능력을 바탕으로 물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재단이 가정밖청소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보육원과 연계해 멘토링을 진행하는 ‘보육원 멘토 봉사단 네트워크 모임’을 진행했다.

‘보육원 멘토 봉사단 네트워크 모임’은 이랜드재단이 보육원 멘토링에 필요한 지원 확인 및 사업 모델 확산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보육원 연계 멘토링을 진행 중인 기관 간 상호 교류하고 향후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번 모임에는 이랜드재단 정영일 대표, 이재욱 본부장, 더나은미래 김시원 편집국장, 신망원 보육원장, 라이프투게더 고세라 원장, 지구촌 교회 송은아 권사, 징검다리 김상희 팀장 외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랜드재단 정영일 대표는 “보호종료가 되기 전부터 멘토링을 하는 보육원 연계 멘토링은 가정밖청소년을 돕는 또 다른 좋은 지원방향”이라며, “’돕는 자를 돕는다’로 일하는 이랜드재단은 앞으로도 에브리즈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기관과 필요한 자원을 연결해 가정밖청소년의 성공적인 자립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라이프투게더 고세라 원장은 “라이프투게더는 장기간 동안 보육원과 연계한 멘토링으로 가정밖청소년 및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해왔다”며 “이번 네트워크 모임을 통해 유관 기관과 소통할 수 있어 좋았고, 앞으로 상호 협력을 통해 사업 모델이 더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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