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착한 바캉스 함께 해요"... 롯데百 비치코밍, MZ 참여 후끈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착한 바캉스 함께 해요"... 롯데百 비치코밍, MZ 참여 후끈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7.23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여름 제주와 양양의 유명 해수욕장을 찾아 해변에 떠밀려온 해양 표류물, 쓰레기 등을 정화하는 '비치코밍'을 진행해 화제가 됐습니다. 참여자의 대다수가 MZ세대였을 정도로 젊은층의 열기가 뜨거웠다는데요. 올해에 또한번 최대 관광지인 제주도와 부산의 해수욕장을 찾아 '비치코밍'을 진행합니다.

한편 G마켓이 오는 24일부터 인기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의 도넛 세트 6종을 단독 판매합니다. 베스트셀러, 여름 신상 도넛 등을 음료와 함께 구성해 최대 20%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이 하이볼 브랜드 '하피볼'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는 등 오늘(2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지난해 제주 월정리 해수욕장에서 진행된 비치코밍 모습.[사진=롯데백화점]
지난해 제주 월정리 해수욕장에서 진행된 비치코밍 모습.[사진=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이 올해도 바캉스 시기를 맞아 유명 해수욕장 일대에서 해변 정화 활동을 펼친다. 

롯데백화점은 ESG 캠페인인 ‘리얼스(RE:EARTH)’의 일환으로, 지난 해 여름 제주와 양양의 해수욕장에서 해변의환경 정화 활동인 ’비치코밍’을 펼쳐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약 3000여 명의 인원이 동참했으며, 참여자 중 85%가 MZ세대였을 정도로 젊은 층의 열기가 높았다. 실제로 참여자들은 ‘여름휴가를 의미 있게 보내는 계기가 됐다’, ‘더웠지만 환경정화를 했다는 뿌듯함에 뜻 깊은 시간이었다’ 등 긍정적인 평가가 주를 이뤘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지난 해에 이어 올해에도 바캉스 최대 성수기인 7, 8월에 맞춰 제주와 부산의 유명 해수욕장을 찾아 또 한번 ‘비치코밍’ 행사를 연다. 오는 7월 27일부터 30일까지는 제주의 ‘월정리 해수욕장’에서, 8월 17일부터 20일까지는 부산의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진행한다. 올해 비치코밍 행사 기간은 8일간으로, 지난 해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반영해 기간을 두 배로 늘리고 참여 혜택도 더욱 다양화했다.

각 해수욕장에서는 ‘리얼스 마켓’을 운영한다. 리얼스 캠페인의 상징색인 초록색과 하얀색으로 연출한 ‘리얼스 부스’를 통해 ‘비치코밍’ 참가 접수를 하면 생분해 쓰레기 봉투, 장갑, 집게 등 환경 정화에 필요한 ‘플로깅 키트’를 대여해준다. 참여자들이 해수욕장의 곳곳을 다니며 해안가에 떠밀려온 표류물, 쓰레기 등을 수거해 오면 다양한 친환경 굿즈로 교환해줄 계획이다.

증정하는 총 14종의 굿즈 4000여 개는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하는 ‘제로웨이스트’ 굿즈와 백화점의 대표 폐기물인 외벽현수막과 보냉백을 재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제품들이다. 쓰레기 수거량에 따라 대나무 휴지, 유기농 손수건, 대나무 칫솔 및 업사이클링 크로스 백, 카드 홀더 등을 증정한다. 또한 롯데백화점 APP에서 사전 접수 한 참여자들에게는 제주와 부산을 상징하는 ‘돌하르방’, ‘동백꽃’ 업사이클링 ‘키링’을 선착순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8월 부산에서 진행할 ‘비치코밍’에는 롯데백화점 임직원과 대학생 서포터즈도 동참해 뜻을 모은다. 부산 권역 내에서 운영중인 부산본점, 광복점, 동래점, 센텀시티점, 동부산점 등 총 5점포에서 근무하는 약 1백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한다. 또한 ‘리얼스 캠페인’의 앰버서더 역할을 맡고 있는 대학생 서포터즈 30명은 ‘비치코밍’에 참여 후 활동 내용을 영상 등 온라인 콘텐츠로 만들어 SNS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이번 비치코밍 행사를 기념해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7월 29일 오후 4시에는 제주의 월정리 해수욕장에서 싱어송라이터 ‘요조’의 버스킹 공연이 열리며, 8월 19일 오후 4시에 부산의 광안리 해수욕장에서는 유명 스트레칭 강사 강하나의 요가와 플로깅을 결합한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비치코밍’을 포함해 지난 해부터 올해까지 총 7차례 ‘리얼스 마켓’을 열어, 총 3만 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플로깅’ 활동을 대중화하는 데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김지현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플로깅’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환경 보호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비치코밍을 정례화 하는 한편, 일상에서 쉽게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G마켓이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 간 인기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의 인기 도넛을 최대 20% 할인가에 판매한다. 프로모션 페이지는 24일 00시(자정)에 오픈한다.

이번 행사는 노티드의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마련한 G마켓 단독 할인 프로모션으로, 시그니처 도넛은 물론 오직 G마켓에서만 판매하는 스페셜 한정세트 6종을 판매한다. 선물용으로도 제격인 노티드 모바일 금액권도 선보인다. 

스페셜 한정세트 6종은 ‘베스트 세트’(노티드 인기 도넛 4개+아메리카노) 3종과 ‘한정썸머 세트’(여름 시즌 도넛+시즌음료) 3종으로 구성하며, 정상가 대비 최대 20% 할인가에 판매한다. 베스트 세트에 포함된 인기 도넛은 △우유 생크림 도넛 △클래식바닐라 도넛 △얼그레이 도넛 등이 있다. 한정썸머세트 속 시즌 도넛은 △우유 팥빙수 크림 도넛 △썸머 망고 크림 도넛 등이 있다. 

이 외, 선물용으로 인기인 노티드 모바일 금액권 1만원, 3만원, 5만원권도 각각 12% 할인가에 선보인다.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25일 오후 9시,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 ‘G라이브’를 통해 한정 썸머 세트 3종을 추가 할인 혜택을 담아 판매한다. 방송 중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는 아메리카노를 증정하고, 방송 중 구매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노티드 굿즈도 증정한다. 또한 방송 중 ‘선물하기’로 노티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신세계상품권(1만원)을 증정한다. 

G마켓 전략제휴마케팅팀 최진영 매니저는 “다양한 연령층에서 선호하는 인기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의 베스트셀러 및 여름 신상을 할인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 라며 “특가에 디저트를 즐길 수 있고, ‘선물하기’ 기능을 활용해 가족이나 지인에 마음을 전할 수도 있어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2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서 하이볼 브랜드 '하피볼'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얼그레이, 자몽허니블랙티, 체리콕, 야쿠르트 등 총 4가지 하이볼을 선보인다. 하이볼의 가격은 한 캔당 6000원(500ml)이며, 4캔 번들(묶음)에 2만2000원이다.
 
이와 함께 하이볼 글라스, 보냉백 등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고, SNS 포토부스, 경품 추첨 등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