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롯데, '넷제로 시티 부산' 구현... 부산세계박람회 개최 역량 알려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롯데, '넷제로 시티 부산' 구현... 부산세계박람회 개최 역량 알려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5.25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가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1회 기후산업국제박람회’에 참가합니다. 롯데그룹관을 통해 그룹의 탄소중립 활동과 ‘넷제로 시티 부산’의 미래 모습을 선보이게 되는데요. 롯데는 이와 더불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활동도 함께 할 예정입니다.

한편 BBQ가 지난 24일 평택시 소재 미군 해외기지 캠프 험프리스 소속 주한미군 30명을 치킨대학으로 초청해 치킨캠프를 진행했습니다. 참가한 주한미군들은 자신이 직접 만든 치킨과 BBQ 수제맥주를 먹으며 한국 특유의 치맥 문화를 즐겼는데요. BBQ는 앞으로도 외국인 관광객 및 한국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치킨캠프를 확대해 K-치킨을 세계화하는데 앞장설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택배노조와 갈등을 빚고 있는 쿠팡이 쿠팡플렉서를 응원하고 신규 플렉서를 유치하는 차원에서 파격적인 경품 행사를 진행하는 등 오늘(2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는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1회 기후산업국제박람회(World Climate Industry EXPO)’에서 롯데그룹관을 운영한다. 롯데그룹관 프로모터들은 'BUSAN EXPO 2030'이 새겨진 친환경 유니폼을 착용하고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사진=롯데지주]
롯데는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1회 기후산업국제박람회(World Climate Industry EXPO)’에서 롯데그룹관을 운영한다. 롯데그룹관 프로모터들은 'BUSAN EXPO 2030'이 새겨진 친환경 유니폼을 착용하고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사진=롯데지주]

○.. 롯데가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1회 기후산업국제박람회(World Climate Industry EXPO, 이하 WCE)’에서 롯데그룹의 탄소중립 활동과 함께 ‘넷제로 시티 부산’의 미래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WCE는 지난해까지 각각 열리던 산업통상자원부의 '에너지산업대전'과 '탄소중립 대전', 환경부의 '글로벌 그린 허브 코리아', 부산시의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을 통합한 국내 최대 기후∙에너지 분야 행사다. WCE는 ▲탄소중립관 ▲청정에너지관 ▲에너지효율관 ▲미래 모빌리티관 등으로 꾸며진다.

롯데는 WCE ‘탄소중립관’ 내 롯데지주, 롯데케미칼, 롯데백화점, 롯데웰푸드, 호텔롯데, 롯데건설 등 19개사가 참여한 ‘롯데그룹관’을 운영한다. ‘롯데그룹관’에서는 재생에너지 전환, 탄소포집, 에너지 효율개선, 수소에너지, 연료 전환, 무공해차 전환 등 롯데의 6대 핵심 탄소저감활동 바탕, 탄소중립으로 나아가는 ‘넷제로 시티 부산’의 모습을 통해 2030 세계박람회 개최 역량을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관람객들은 ‘롯데그룹관’을 통해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롯데 계열사의 미래 사업을 만나볼 수 있다. 친환경 쇼핑, 스마트모빌리티를 이끌어갈 롯데정보통신의 메타버스와 자율주행셔틀, 전기차 충전 플랫폼 체험존이 준비되어 있으며, 롯데 화학군이 미래 먹거리로 육성하고 있는 수소에너지 사업과 배터리 소재 사업 기술도 모형과 영상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롯데케미칼의 국내 최초 기체 분리막을 활용한 탄소포집 기술과 롯데정밀화학의 암모니아 열분해 기술, 롯데건설의 탄소 배출량을 최대 90%까지 저감하는 친환경 콘크리트 기술도 소개된다.

이와 함께 롯데의 자원 선순환 활동도 선보였다. 롯데 계열사는 친환경 상품 도입, 그린 캠페인 등으로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게 유도하고 있다. 롯데마트, 롯데면세점 등 유통 계열사는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포장재를 도입했고, 롯데칠성음료는 다양한 무라벨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케미칼 플라스틱 선순환 프로젝트인 ‘프로젝트 루프’ 제품과 각 계열사의 폐트병∙폐현수막 재활용 사례를 통해 플라스틱 선순환 활동을 설명하고 롯데 유통군의 ‘리얼스(RE:EARTH)’, 롯데칠성음료의 ‘리그린(ReGreen)’ 등 환경 개선을 위한 그린캠페인도 소개한다.

‘롯데그룹관’ 직원들은 ‘BUSAN EXPO 2030’을 마킹한 롯데자이언츠 유니폼을 착용해 관람객들에게 ‘구도’ 부산의 매력을 알리고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관심을 유도한다. 롯데자이언츠는 지난해부터 롯데케미칼의 ‘프로젝트 루프’를 통해 재생 플라스틱 원료로 제작한 친환경 유니폼을 착용하며 탄소중립에 동참하고 있다.

관람객 대상 탄소중립 동참 유도 이벤트도 진행한다. ‘NET ZERO CITY BUSAN’ 응원메시지를 SNS에 공유하거나 부스 내 설치된 플라스틱 회수 장치를 이용해 분리수거에 함께한 관람객 대상으로 일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제공한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 24일 평택시 소재의 미군 해외기지인 캠프 험프리스 소속 주한미군 30명을 치킨대학으로 초청해 치킨캠프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치킨캠프를 통해 주한미군들에게 미국 본토에서 치킨의 대명사로 인기 급상승 중인 BBQ 브랜드를 소개하고 올리브유와 황금올리브 치킨의 우수성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치킨캠프에 참여한 미군들은 치킨대학의 이론·실습 강의장과 교육시설을 탐방 후 황금올리브 치킨과 오리지널 양념치킨을 직접 만들고 BBQ 수제맥주(GPA, 바이젠)와 함께 '치맥' 문화를 즐겼다.

BBQ 관계자는 “BBQ 치킨은 K-치킨의 대명사로 전세계 57개국에 진출해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관광객 및 한국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치킨캠프를 확대해 K-치킨을 세계화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2004년부터 시작한 치킨캠프는 현재까지 5만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최근 해외 관광객의 체험 코스로 등록되는 등 K-Food 조리 체험 프로그램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치킨대학은 2022년 경기도 이천교육청으로부터 평생교육시설로 지정되었으며, 교육부로부터 교육기구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인증 받았다.

○.. 쿠팡은 배송 현장을 누비는 ‘쿠팡플렉서’를 응원하고 신규 플렉서를 유치하는 차원에서 1300만원 상당 자동차(레이)를 받을 수 있는 파격적인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쿠팡플렉스는 주부·대학생·프리렌서 등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일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1등 경품은 기아 자동차 23년형 레이(1명)가 마련됐다. 2등 경품은 30만원 상당의 위닉스 제습기(20명)가, 3등 경품은 편의점 기프티콘 1만원권(400명)이 준비됐다. 행사 기간은 5월 27일~6월 30일까지다. 

쿠팡 플렉서라면 누구나 경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다양한 배송 목표를 달성하는 플렉서일 수록 응모권을 더 많이 적립할 수 있고, 이에 따라 당첨 확률이 높아지도록 설계했다. 

기존에 가입한 쿠팡 플렉스 계정이 없는 경우, 5월 27일~6월 30일 내에 쿠팡 플렉스 앱 가입만 하면 경품 응모권 10장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메리트다. 기존 플렉서와 신규 플렉서 모두 배송 업무를 신청하면 응모권 1장을 얻는다. 주간과 야간 배송을 각각 60건, 30건씩 달성할 때마다 추가 응모권을 1장씩 더 받을 수 있다. 쿠팡은 다양한 배송 이벤트를 통해 추가 응모권 지급도 계획했다. 

응모권을 많이 적립할수록 당첨 확률은 올라가지만 안타깝게 당첨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 이런 경우를 고려해 응모권을 가장 많이 적립한 상위 플렉서 100명에게 상품을 증정한다. 응모권을 가장 많이 적립한 상위 10명은 제습기, 나머지 90명은 기프티콘(1만원권)을 받는다. 5만원 이상의 경품에 대한 제세공과금(22%)은 당첨자 본인 부담이다. 쿠팡은 플렉서들에게 수시로 적립한 응모권 개수를 문자메시지로 알릴 예정이며 추첨 결과는 7월 6일 쿠팡 앱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지금 이 시간에도 쿠팡의 정확하고 빠른 배송 서비스를 위해 애쓰고 있는 쿠팡 플렉서분들을 응원하고 신규 플렉서 유치를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쿠팡플렉스는 앞으로도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 일할 수 있는 유연한 일자리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남양유업은 단백질 브랜드 테이크핏의 신제품 ‘테이크핏 퓨어프로틴’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샤인머스캣과 자몽맛 두 가지 라인업으로 단백질 특유의 텁텁함 없이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을 강조한 이번 신제품은 운동 후 수분 충전과 함께 단백질 보충이 가능한 일석이조의 음료다.

특히 결합조직의 주성분으로 우리 몸 전체에 분포된 인체 구성 단백질인 콜라겐, 그 가운데 ‘초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1만9000mg 함유해 한층 빠른 흡수를 돕는 것이 특징이다.

이전에 출시된 테이크핏 브랜드 제품들과 동일하게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한 완전단백질을 21g 담은 것은 물론, 당류, 지방, 콜레스테롤 부담을 덜어 피트니스와 체중 관리에 관심이 큰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기대하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차세대 스포츠음료인 테이크핏 퓨어프로틴의 출시로 소비자들이 보다 건강하고 즐거운 레저 스포츠와 야외 활동을 즐기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빙그레와 해태아이스는 환경부를 포함한 11개 기관과 자원순환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식은 지난 24일 오전 고려대학교 SK미래관에서 환경부를 비롯한 11개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빙그레와 해태아이스는 대학교 캠퍼스의 자원순환 실천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을 진행한다. 고려대 축제인 ‘석탑대동제’ 기간에 맞춰 22일부터 25일까지 캠퍼스 내에 리코가 폐기물 분리를 위해 설치한 ‘제로스테이션’에 쓰레기를 분리 배출하면 플렉소 인쇄 방식으로 생산한 친환경 포장재가 적용된 빙그레 ‘더위사냥’ 제품과 해태아이스 ‘폴라포’ 제품을 제공한다. 빙그레 더위사냥과 해태아이스 폴라포는 일반적인 플라스틱이나 필름 포장재가 아닌 종이 패키지를 적용하고 있다.

플렉소 인쇄는 환경 보호를 위해 친환경 수성 잉크를 사용하며 기존 인쇄 방식 대비 잉크 사용량을 30% 이상 절감하여 탄소배출량 저감에 효과적이다.

빙그레는 친환경 경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무라벨 패키지가 적용된 아카페라 심플리, 도라지차 등 재활용 최우수 등급 제품을 확대하고 있으며,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유통 및 품질에 문제가 없을 정도의 최소한의 포장재 적용을 통해 전 제품의 용기 경량화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 3월 투게더와 그라시아 쿠앤크 제품 패키지의 수축필름을 제거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한 포장재로 변경한 바 있다.

이러한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을 인정 받아 지난 해에는 이집트 샤름 엘 셰이크에서 진행된 제27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7)에서 대표 브랜드인 바나나맛우유와 요플레 등의 친환경 우수 사례 및 다양한 자원순환 캠페인 활동에 대해 발표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업무협약을 통해 자원순환 실천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지속가능한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 CJ제일제당이 어린 돼지 장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사료첨가제 <GutLuk(이하 것룩)>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것룩>은 돼지의 장내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이 첨가된 사료를 먹이면 어린 돼지의 장건강이 개선돼 영양소 흡수율이 높아지고 성장이 촉진된다.
 
이 때문에 소화기관 발달에 중요한 시기인 생후 3~9주 사이의 이유자돈(젖을 뗀 어린 돼지)용 사료에 최적화됐다. CJ제일제당은 이달 국내 판매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으로 제품 판매를 확대한다.

특히, <것룩>은 기존에 업계에서 돼지사료에 주로 첨가하던 ‘산화아연’ 대신 식물 유래 성분과 기능성 원료를 배합해 만들었다. ‘산화아연’은 돼지의 설사를 억제하는 용도로 널리 쓰여왔으나, 분변으로 배출되면 퇴비 및 토양∙하천 등의 중금속 오염 문제가 있어 각국에서 사용을 금지하거나 허용치를 낮추고 있다. 이 때문에 <것룩>이 산화아연 사용을 저감하고 환경 오염을 줄이는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것룩> 개발에 그린바이오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했다. AI 솔루션이 관련 논문 등을 분석해 6만5000여 개에 달하는 원료 후보물질을 발굴하고, 이 중 어린 돼지의 장건강을 위한 최적의 원료를 도출해 최종 제품화에 성공했다. CJ제일제당은 AI 원료물질 선정 솔루션을 지속 활용해 제품 개발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것룩>은 산화아연 기반 첨가제의 중금속 배출 문제를 해결하는 지속가능한 ‘장건강 솔루션’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기존 제품들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다양한 대안을 제시하고 포트폴리오를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온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 수요 잡기에 나선다.

롯데온이 오는 28일까지 '여름 바캉스 준비'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휴가 준비를 위해 필요한 물놀이 및 캠핑 용품과 패션, 식품 등 바캉스 관련 다양한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지난해부터 실내 마스크가 해제되고, 해외여행이 가능해지면서 휴가 및 바캉스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했다. 실제로 '네이버 데이터랩'이 제공하는 포털 사이트 검색어 트렌드를 살펴보면 2022년 6~7월에 래쉬가드, 아쿠아슈즈, 텐트, 타프, 파라솔 등에 바캉스 용품에 대한 검색량이 가파르게 늘었으며, 코로나 이전인 2019년도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약 4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이러한 트렌드가 올해까지 계속 이어지며, 롯데온의 관련 상품 매출에도 영향을 미쳤다. 올해 1~4월 롯데온의 '래쉬가드/수영복'과 '물놀이 용품' 매출은 전년대비 각 2배 이상 늘었다. 그 동안 참아왔던 바캉스 수요가 몰렸으며, 본격적인 여름이 오지 않았는데도 시즌과 상관없이 해외여행 및 실내 물놀이 등을 즐기려는 수요가 늘어난 탓이다.

이에 롯데온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이 시작되는 6월부터는 바캉스 관련 상품의 수요가 더욱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여름 바캉스 준비' 행사를 준비했다. 오랜만에 떠나는 휴가에 어떤 상품을 준비해야할지 모르는 고객들을 위해 행사 테마를 '바캉스 물놀이템', '바캉스 패션템', ' 바캉스 캠핑템' 등으로 나눠 상품을 제안하며, 행사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더불어 일부 인기 상품은 롯데온 단독 특가로 준비했으며, 행사장에서 상품명 앞에 '비밀특가'가 붙은 상품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대표적인 '바캉스 물놀이템'으로는 '헤드 브랜드 래쉬가드/비치웨어/아쿠아슈즈'를 6천원대 부터, '아레나 트로피카나 레저 짚업 래쉬가드 세트'를 13만 4천원대에 판매하며, 물놀이 용품으로 '메이스 스노쿨링 마스크'를 1만 1천원대에 판매한다. '바캉스 캠핑템'으로는 따가운 햇볕을 막아줄 '로티캠프 와이드 대형파라솔 바람막이 220 일반형'을 2만 8천원대에, 시원한 바람의 '코베아 캠핑선풍기 12인치 써큘레이터'를 9만원대에 판매한다.

한편, 2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는 ‘여름 스포츠 트렌드’를 테마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여름 휴가를 맞아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스포츠룩, 고프코어룩 등 다양한 패션 상품을 모아 할인 판매한다.

최동효 롯데온 스포츠레저MD(상품기획자)는 "엔데믹으로 물놀이, 캠핑 등 다양한 방법으로 휴가를 즐길 수 있게 됐고, 언제든지 해외여행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어 연중 바캉스 관련 용품의 수요도 가파르게 늘고 있다”며,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관련 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할 수 있도록 ‘여름 바캉스 준비’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 호텔롯데가 24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Expand Your Experience(롯데와 경험을 함께하는 모든 이들에게, 무한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를 비전 슬로건으로 창립 5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신동빈 롯데그룹회장, 이동우 롯데지주 대표이사, 박현철 롯데건설 대표이사, 이완신 롯데호텔군HQ 총괄대표, 최홍훈 롯데월드 대표이사,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조용만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 16개국 대사 등 내외빈 4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호텔롯데의 50년간 발자취를 돌아보고 새로운 100년을 책임질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나아가자는 의미로 진행됐다. 조용만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의 축사, 이완신 롯데호텔군HQ 총괄대표의 환영사 및 비전 발표, 50주년 기념 비전 영상 시청, 베스트 파트너사 시상 등의 순으로 이뤄졌다.

행사장에는 호텔롯데 산하 3사(롯데호텔, 롯데면세점, 롯데월드)의 주요 업적을 기념하는 헤리티지 전시존과 50주년 엠블럼으로 디자인된 포토존이 설치돼, 호텔롯데의 50년 역사를 기념했다. 또한 이완신 총괄대표가 롯데홈쇼핑 대표 재직시절 데뷔시킨, 가상인간 ‘루시’가 축사를 맡아 이목을 끌었다.

이완신 롯데호텔군HQ 총괄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회사를 위해 노력해온 모든 임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50년전 관광보국(觀光報國)의 일념으로 출범한 호텔롯데는, 롯데호텔을 시작으로 롯데면세점, 롯데월드까지 문화·관광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전세계 고객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지금까지 쌓아온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대한민국과 온 세상을 풍요롭게 하고 고객에게 행복한 경험과 빛나는 순간을 제공하는 아름다운 100년 기업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 이완신 롯데호텔군HQ 총괄대표는 ‘Expand Your Experience’ 비전을 선포하며, 새로운 100년을 향한 여정을 알렸다.

새롭게 선포한 비전은 호텔롯데의 업의 본질인 ‘고객 경험 확장’을 강조한 개념으로, △‘Expand’는 사업 영역, 지역, 채널 등에서 미래 100년을 향한 지속가능한 성장과 확장을 의미한다. △‘Your’는 고객을 의미하며, 롯데호텔, 롯데면세점, 롯데월드를 경험한 고객뿐 아니라, 시공간을 넘어서는 모든 고객을 뜻한다. △‘Experience’는 비전의 핵심인 ‘고객 경험’을 상징하며, 전 생애주기에 걸쳐 세상에 없던 무한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한다는 호텔롯데의 의지를 담았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모바일TV ‘엘라이브’를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 동시 송출하며 플랫폼 확장을 통한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한다.

롯데홈쇼핑은 자체 유통채널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플랫폼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이며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10월 G마켓을 통해 ‘엘라이브’를 동시 송출한 결과 1시간 만에 10만 명 이상의 시청자가 몰리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에 따라 최근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며 미래 고객 확보에 집중하고 있는 롯데카드와 ‘엘라이브’ 동시 송출을 기획했다. 카드사앱을 통한 ‘엘라이브’ 송출은 첫 번째 시도로, 향후 성별, 연령, 소비 성향 등 고객 분석을 통한 맞춤 상품을 추천하는 등 협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23일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서 ‘엘라이브’ 동시 송출을 시작했다. MZ세대에게 신명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니 토드백’, ‘팀버랜드 트레킹 슈즈’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이날 방송에는 평소 대비 5배 많은 시청자들이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29일 오후 8시에는 국내 최초 뮤지컬 스토리텔링 레스토랑 ‘몽드샬롯’ 식사권을 판매한다. 또한 내달 4일까지 동시 송출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고야드 생루이백’, ‘소니 카메라’ 등 매일 새로운 경품을 증정하며, 롯데홈쇼핑 적립금 최대 20%, 롯데카드 캐시백 최대 10%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엘라이브’ 동시 송출 방송은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마이피드’ 게시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모바일TV ‘엘라이브’를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서 동시 송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체 채널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이며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경쟁력을 높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25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에서 3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는 2004년부터 매년 국내 콜센터의 서비스 현 수준을 진단하여 탁월한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는 기업을 발굴하고자 매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KSQI)’ 선정 기업을 발표해오고 있다. 올해는 55개 산업의 334개 기업 및 기관의 콜센터를 10개월에 걸쳐 조사하고 평가했다. 그 결과 NS홈쇼핑은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KSQI) 콜센터 부문의 우수콜센터로 3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NS홈쇼핑은 업그레이드된 품질 평가 시스템으로 차별화된 상담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음성 ·감성 및 스크립트 이행평가를 도입하고 이를 통해 면밀하게 상담 서비스를 모니터링하여 부족한 항목에 따라 상담사별 맞춤형 코칭을 실시해 지속적으로 상담 서비스 품질을 높여왔다.

또, NS홈쇼핑은 상품주문 이후, 상담사를 통하지 않고도 평일, 휴일 상관없이 24시간 이용 가능한  주문수정/취소/교환/반품처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카카오 싱크 등의 도입으로 회원가입 단계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빠르고 정확한 구매, 결제 절차를 개선하는 등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하는 노력을 이어왔다.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본부장 김갑종 전무는 “NS홈쇼핑이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KSQI) 콜센터 부문 3년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돼 무척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NS홈쇼핑은 고객과 공감하기위한 소통 강화에 힘쓰고, 차별화된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혁신활동을 추진해왔다. 앞으로도 NS홈쇼핑은 고객만족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와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가 문화·예술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제 10회 들꽃영화제(운영위원장 오동진)를 후원한다. 2020년부터 4년째 한국 독립영화의 산실로 평가받는 들꽃영화제를 후원해오고 있다.

들꽃영화제는 주류 영화 산업 바깥에서 뛰어난 작품을 만들고 있는 많은 영화인들의 업적을 기리고 한국 독립 저예산 영화를 재조명하기 위한 행사다. 제 10회를 맞이한 들꽃영화제는 지난 10일부터 24일까지 약 2주간 서울 상암동 영상자료원 영화관에서 상영회를 가졌다. 영화제 마지막날인 24일에는 서울 북촌에 위치한 은덕문화원에서 시상식을 진행했다.

올해 들꽃영화제에는 약 20편의 작품이 상영됐으며, 이 중 일본, 홍콩, 캄보디아, 태국 등 해외 독립영화 7편이 상영기간 동안 관객들을 만났다.

독립영화 장편 사전제작지원 공모 ‘SEEING INDIE’의 대상과 우수상 부문 시상자로 나선 김기화 한국필립모리스 커뮤니케이션 총괄은 “들꽃영화제를 통해 창조적이고 다양한 문화적 영감을 주는 독립영화들을 후원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한국필립모리스는 독립영화인들의 노력과 열정을 든든히 지지하겠다”고 말했다.

○.. 씰리침대 (대표 윤종효)가 최상급 천연 고무나무 원목을 사용한 프리미엄 침대 프레임 ‘토르테(Torte)’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고무나무 원목의 고급스럽고 묵직한 무게감과 나무의 표면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모던한 패턴이 특징이다. 씰리침대는 원목을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최상급 천연 원목만으로 만든 프레임을 선보인다. 견고하고 내구성이 좋아 오래 사용해도 뒤틀림이 일어나지 않으며, 옹이가 없어 더욱 깔끔하다. 

원목 및 친환경 마감재를 사용해 인체에도 무해하다. 환경호르몬 포름알데히드가 방출되지 않는 원목으로 만들어 아토피나 알레르기, 비염이 있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PU(폴리우레탄) 도장 대신 인체에도 사용 가능한 친환경 오일로 마감해 안정성이 높고 나뭇결이 더욱 선명하게 드러난다.

프레임 헤드에는 조명이 설치돼 침실을 보다 아늑한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헤드 상단에 조명 스위치와 콘센트, 충선 단자를 배치해 편의성을 높였다.

토르테는 슈퍼싱글(SS), 퀸(Q), 킹(K), 칼킹(CK)의 4가지 사이즈로 출시되며, 백화점, 판매점, 아울렛 등 씰리침대 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정민 씰리침대 마케팅팀 이사는 “이번에 출시되는 토르테는 천연 고무나무 원목과 친환경 도료, 오일로 제작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인체에 무해한 프리미엄 프레임”이라며 “많은 분들이 씰리침대의 매트리스와 토르테를 조합해 침실을 더욱 아늑한 휴식 공간으로 꾸며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 친환경 모빌리티 공유 플랫폼 스타트업 무빙은 자체 개발한 배달통 ‘포도박스’의 누적 판매량이 5000개를 넘어섰다고 25일 밝혔다.

기존 배달통은 무겁고, 보온·보랭 기능이 미흡해 라이더가 불편함을 겪어왔다. 무빙은 이러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가볍고 기능성 높은 친환경 EPP(Expanded Polypropylene: 발포 폴리프로필렌) 소재를 활용했다.

‘포도박스’ 무게는 약 3kg으로 시중 알루미늄 배달통 대비 1/3 수준이며, 단열성도 뛰어나다. 업무 편의성을 고려한 디자인도 장점이다. 승·하차 동선을 고려해 측면에 손잡이를 추가하고, 여닫기 쉽도록 자석 잠금장치를 적용했다.

지난해 11월 무빙은 스쿠터, 전기 자전거 등 소형 모빌리티 사용자 요청에 따라 기존 110L 용량의 ‘포도박스’ 보다 작은 80L 모델을 출시했다. 보다 많은 사용자가 친환경 배달용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면서 유사품과 차별성을 두겠다는 계획이다.

무빙 관계자는 “지난 2021년 12월 ESG 경영의 일환으로 포도박스를 선보인 이후 많은 사랑을 받자 최근 유사품이 많아졌고, 이에 대한 대응을 논의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무빙은 사용자 후기를 반영해 지속적으로 제품력을 향상시키며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이 고기와 잘 어울리는 디핑용 소금 ‘허브맛솔트 와사비’를 출시한다.

대상 청정원은 최근 고기에 와사비를 곁들여 먹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와사비를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청정원은 앞서 지난 1월 생와사비에 명이나물을 더해 만든 ‘명이나물 生와사비’ 신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신제품 ‘허브맛솔트 와사비’는 고기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소금과 와사비의 조합이 특징이다. 800℃에서 구운 알칼리 소금에 알싸한 향과 맛의 와사비를 더해, 고기의 느끼함을 잡고 감칠맛은 한층 살렸다. 연녹색의 소금 알갱이와 파슬리 입자로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챙겼다.

삼겹살, 목살 등 기름진 돼지고기는 물론 소고기나 양고기와도 잘 어울린다. 뿐만 아니라,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어 가정에서는 물론, 나들이나 캠핑 등 야외활동에서도 더욱 맛있게 고기 요리를 즐길 수 있다.

‘허브맛솔트 와사비’는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을 비롯한 온라인 채널과 농협 하나로마트, 슈퍼마켓 등 소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고기와 페어링할 색다른 와사비 소재를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신제품을 통해 조미료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동원홈푸드의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이 건강한 식단 관리를 위한 ‘밥없는 저당 닭가슴살 도시락’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밥없는 저당 닭가슴살 도시락’은 ‘데리야끼’, ‘양념치킨’, ‘숯불매콤’, ‘바비큐’ 등 4종으로 구성됐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원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밥과 곡물 대신 신선한 국내산 닭가슴살과 브로콜리, 양파, 파프리카 등 손질된 각종 채소를 담았다.

또한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소스’와 ‘저당 소스’로 맛을 내 1회 제공량 기준 단백질 함량은 19~28g에 달하는 반면, 열량은 255kcal 이하에 불과해 한 끼 식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소스’와 ‘저당 소스’는 100g 당 열량과 당류 함량이 각각 40kcal, 5g 미만으로 저칼로리, 저당 표시 기준을 충족한다.

동원홈푸드는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밥없는 저당 닭가슴살 도시락’ 4종을 선공개 한다. 펀딩 기간 동안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펀딩 종료 후에는 동원홈푸드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다양한 경로에서 만나볼 수 있다.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은 국내 B2B 조미식품 1위 동원홈푸드가 지난 2020년 론칭한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로, 저칼로리 소스, 비건 HMR 등 다양한 식단 관리용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10종에 이르는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소스 제품군은 마켓컬리, 쿠팡 등에서 현재까지 150만개 이상 판매되며 식단 관리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스테디 셀러인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소스’를 구매하는 소비자 대부분이 식단 관리를 위해 닭가슴살이나 채소와 같이 곁들여 먹는다는 점에 착안해 이를 함께 구성한 도시락 제품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들을 통해 식단 관리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6월 1일까지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써저리(SURGERY)’ 팝업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써저리는 여러가지 헌 옷을 활용해 새로운 스타일의 제품을 만드는 ‘빈티지 리메이크’ 방식을 사용한다. 이를 통해 의류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을 최소화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의류를 제작하는 ‘파타고니아’, 100% 업사이클된 플라스틱병으로 만든 ‘브라이틀링’의 친환경 시계 패키지 등 써저리 외에도 최근 패션업계는 기후 위기에 심각성을 인지하고 탄소 배출 감소를 위한 활동이 계속되고 있다.

이번 팝업은 써저리의 오프라인 최초 팝업으로, 23년 봄·여름 컬렉션과 신상품 라인 등을 선공개 및 판매한다. 갤러리아와의 협업으로 ‘써저리 X 갤러리아 익스클루시브 볼캡’을 한정 판매하기도 한다.

고객과 함께하는 친환경 이벤트로 팝업스토어 내 청바지 수거함을 설치해 헌 청바지를 가져오는 고객에게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수거된 청바지는 헌 옷을 재활용한 써저리의 ‘리미티드 라인’ 의류 재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패션업계의 ESG 활동이 중요해지며 이에 부합하는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활동에 앞장서는 착한 브랜드 유치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티니핑 스페셜 파티’ 케이크를 상시 판매로 재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뚜레쥬르는 어린이날을 맞아 앱 전용 제품 ‘티니핑 스페셜 파티’ 케이크를 한정 수량으로 출시했다.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이하 SAMG엔터)의 대표 IP인 ‘캐치! 티니핑’을 활용한 프리미엄 케이크로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면서 사전 예약 기간이 끝나기 전 조기 품절된 바 있다 

2단 케이크의 화려한 비주얼이 파티를 풍성하게 만들어줬으며, 동봉된 피규어가 아이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또한 소비자 구매 트렌드에 따라 뚜레쥬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앱 전용 제품으로, 앱으로 사전 예약 후 원하는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도록 구매 편의성을 높인 것도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어린이날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생일이나 기념일 등 파티를 열고 싶은 날 언제든지 ‘티니핑 스페셜 파티’ 케이크를 구매하고 싶다는 요청이 지속됐고, 이에 뚜레쥬르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앱을 통한 상시 판매를 결정했다. 26일부터 뚜레쥬르 앱에서 예약 및 픽업 매장 선택이 가능하며, 픽업일 기준 3일 전 17시까지 주문 완료하면 된다.

한편, ‘티니핑 스페셜 파티’는 하단에는 폭신한 초코 시트에 가나슈 크림, 초코 크런치를 샌딩한 케이크를, 상단에는 딸기 우유맛 크림과 딸기 콤포트를 더한 케이크를 얹어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2단 케이크 제품이다. 케이크 위에 ‘하츄핑’ 피규어와 ‘퐁당핑’ 피규어를 올려 러블리한 비주얼을 완성했으며, 아기자기한 자물쇠 큐브도 들어 소장 욕구를 높였다.

CJ푸드빌 관계자는 “티니핑 스페셜 파티 케이크에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 덕분에 상시 판매를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뚜레쥬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트렌디하고 차별화된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 CJ온스타일이 언더웨어 브랜드 ‘비비안’ 창립 66주년을 기념해 5월 25일부터 내달 2일까지 <비비안 슈퍼위크> 행사를 단독으로 진행한다.

<비비안 슈퍼위크>는 TV홈쇼핑, T커머스, 모바일 라이브 등 CJ온스타일 보유 채널 연계 판매는 물론 카카오톡 플러스, tvN 가상광고 등 외부 대형 채널을 활용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병행하는 연중 최대행사다. CJ온스타일은 원플랫폼 전략을 기반으로 브랜드에게는 차별적 가치를, 고객에게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비비안은 퀄리티 높은 제품과 효율적인 구성을 자랑하며 2022년 한 해 CJ온스타일에서만 주문금액 700억원을 돌파한 바 있다.

이번 행사의 대표 상품은 비비안 홈쇼핑 라인 ‘마이핏(MY FIT)’이다. 마이핏은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편안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을 강조하는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29일 오전 7시 15분과 저녁 6시 30분 방송하는 비비안 마이핏 네모팬티는 유칼립투스 나무에서 추출한 자연유래 소재 60수 텐셀이 적용돼 쾌적한 통기성을 자랑한다. 원단과 원단 사이를 접착하는 퓨징 기법으로 제작해 겉옷에 속옷 자국이 티가 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Y존 압박 없는 사각 드로즈 스타일이라 무더운 여름철에도 제격이다. 오트밀 ∙ 웜베이지 ∙ 스킨 등 대중적인 색상 위주로 구성했다.

비비안 마이핏 네모팬티는 “내 몸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자”는 ‘바디 포지티브’ 트렌드에 맞춰 비비안과 CJ온스타일 언더웨어파트 MD(상품기획자)가 1년 이상의 상품 기획 및 개발을 통해 탄생했다. 코로나19를 맞아 외출이 어려워지자 편한 속옷을 찾는 여성들이 많아지면서 관련 상품 니즈가 급증했기 때문. 삼각팬티를 착용했을 때 Y존과 복부 등에 가해지는 압박과 불편함에서 문제점을 착안, 몸에 붙는 드로즈 형태의 네모팬티를 선보이게 됐다. CJ온스타일에서는 지난해 1월 비비안 네모팬티를 최초로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누적 120만 장이 넘게 팔리며 홈쇼핑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일명 ‘국민속옷’ 브랜드로 불리는 비비안의 대중성과 차별화된 기술력, CJ온스타일의 채널 파워와 세일즈 노하우가 결합하며 네모팬티 규모화에 성공했다는 평이다.

이 외에도 <비비안 슈퍼위크>는 쇼호스트 임지숙과 방송인 임성민이 진행하는 리얼 친자매 속옷쇼 ‘언더씨스타’를 필두로 31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프로그램 ‘엣지쇼’, 내달 2일 CJ온스타일 대표 언더웨어 기획 프로그램 ‘힛더란제리’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CJ온스타일 앱에서는 비비안 상시 기획전을 열며 최대 65% 할인된 가격으로 비비안 상품 구매 기회를 제공한다.

CJ온스타일 잡화언더웨어팀 권희규 과장은 “홈쇼핑 주 타깃층인 4050 세대 여성 사이에서도 내 몸에 잘 맞고 편안한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자 노와이어, 심리스 등 기능과 착용감에 중점을 둔 컴포트 언더웨어 상품이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며 “언더웨어 성수기로 불리는 여름 시즌을 겨냥해 <비비안 슈퍼위크>를 시작으로 관련 상품 판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가 과육 본연의 맛은 살리고 당 함량은 낮춘 ‘라이트 슈가(Light Sugar) 쨈’ 2종을 선보였다.

지난 12월 오픈서베이가 소비자 8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과일쨈 U&A(이용 행태) 조사에 따르면, 쨈 취식 시 가장 우려되는 요인으로 ‘높은 당 함량(59.1%)’을 꼽은 응답자가 가장 많았다. 과일쨈 품질을 판단하는 기준으로는 ‘맛(15.1%)’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원재료 품질’과 ‘과일 함량’이 각각 13.8%, ‘국내산 원재료 사용 여부’가 9.3%로 뒤를 이었다. 

오뚜기는 제품 구입 시 영양성분, 원재료 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 일명 ‘체크슈머’를 겨냥해 ‘라이트 슈가(Light Sugar) 쨈’ 2종을 출시, 쨈류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신제품 ‘라이트 슈가(Light Sugar) 쨈’은 △딸기쨈 △자두쨈 등 2종으로, 쨈류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 대비 당 함량을 30% 줄인 것이 특징이다. 단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감미도 역시 20% 낮췄다.

국내 특산지에서 수확한 제철 과일을 사용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딸기쨈’에는 논산 딸기를, ‘자두쨈’에는 김천 자두를 원료로 활용해 과육의 달콤한 풍미를 가득 담아냈다.
 
제품 패키지에는 투명 라벨을 적용해 신선한 과육의 색과 질감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골드 컬러의 캡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제품의 성분과 원재료를 꼼꼼히 확인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국내 특산지 과육을 담은 ‘라이트 슈가(Light Sugar) 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SPC삼립이 팔데아지방 포켓몬, 극장판 애니메이션의 인기 포켓몬을 활용한 신제품 4종과 다양한 띠부씰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신제품은 부드러운 데니쉬 빵 속에 달콤한 고구마 앙금과 크림치즈 커스터드를 넣은 ‘아르세우스 스윗 크림치즈 데니쉬’와 레몬 농축액을 넣어 상큼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마들렌 ‘나오하의 상큼레몬 마들렌’, 부드러운 초코슈 안에 달콤한 쿠앤크 크림을 넣은 ‘쫀도기의 초코쿠키앤크림슈’, 촉촉하고 부드러운 카스테라에 달콤한 연유 크림을 가득 넣은 ‘뜨아거의 크림 퐁당 카스테라’까지 총 4종이다. 신제품은 편의점, 슈퍼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제품별 판매처 상이)

또한 팔데아지방 포켓몬 24종과 애니메이션 ‘극장판 포켓몬스터DP: 아르세우스 초극의 시공으로’에 나오는 인기 포켓몬 31종을 추가로 선보인다. 특히 환상의 포켓몬 ‘아르세우스’ 기간 한정 띠부씰을 동봉하여 구매 재미를 높였다. 한편 팔데아지방 포켓몬은 지난해 Nintendo Switch 소프트웨어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을 통해 첫 선보이며 발매 3일 만에 전 세계에서 천 만 장이 판매될 만큼 포켓몬 팬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25일부터 6월 1일까지 선호하는 신제품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 띠부씰 55종(5명)을 증정한다. 또한 5월 26일부터 6월 6일까지 ‘극장판 포켓몬스터DP: 아르세우스 초극의 시공으로’ 개봉 기념 신제품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시글 댓글로 친구를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영화 초대권(30명)을 증정한다.

SPC삼립 브랜딩 담당자는 “포켓몬빵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을 위해 새로운 포켓몬을 반영한 신제품과 띠부씰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즌에 특화된 다양한 포켓몬 제품과 이벤트로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켓몬 빵은 작년 2월 말 출시돼 현재까지 1억700만봉 판매 돌파했으며, 지난 5월 소아암 및 희귀난치병 어린이의 치료비를 지원하는 ‘해피드림 캠페인’을 통해 포켓몬빵 수익금 1억원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

○.. 이랜드재단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랜드리테일 2001아울렛 분당점과 손잡고 ‘사랑의 장바구니’ 기부금 전달식 및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이랜드재단 이재욱 본부장과 이랜드리테일 2001아울렛 분당점 우송기 지점장을 비롯해 2001아울렛 분당점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사랑의 장바구니’는 2005년부터 18년간 지속된 이랜드리테일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역 내 복지시설과 연계해 경제적 어려움에 놓인 가정과 봉사자가 결연을 맺고 매월 사전에 파악한 필요 물품을 구매한 후, 임직원들이 직접 가정에 방문 및 전달하는 봉사활동이다.

이랜드재단은 이랜드리테일 임직원들이 참여한 ‘이삭줍기 정기기부금’을 매칭해 사랑의 장바구니를 위한 기부금을 조성한다.

현재 2001 아울렛 분당점, 뉴코아 동수원점, 대구 NC백화점, NC 대전중앙로역점에서 사랑의 장바구니를 통해 생활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 한부모가정을 지원하고 있다.

2001아울렛 분당점 우송기 지점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소외된 이웃에게 우리 직원들이 방문하여 조금이나마 위로하고,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이랜드 '나눔' 경영이념을 실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 손정현)가 아름다운재단(이사장 한찬희)과 함께 자립준비청년의 건강한 자립을 돕는 ‘2023 청년자립정착꿈 지원사업’의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고 지원증서 전달식을 진행했다.

지난 24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지원증서 전달식에는 스타벅스 코리아 김낙호 지원본부장, 아름다운재단 김아란 변화확산국장이 참석하여 올해 선발된 25명의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지원증서를 전달하고, 스타벅스 커피 전문가의 특별 커피 강연을 통해 커피의 맛과 향을 체험하는 시간을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경복궁과 서촌 투어, 유람선 탑승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참가자 간의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했으며, 스타벅스 적선점 방문을 통한 다양한 나눔 문화를 체험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1박 2일간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커뮤니티 스토어 4호점인 스타벅스 적선점은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을 적립해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인식 개선과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자립 지원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자립준비청년이란 아동양육시설에서 지내던 청소년들이 만 18세가 되어 법적으로 보호시설을 떠나 스스로 자립해야 하는 18세~만 24세의 청년들을 의미한다.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대안 지원책 마련의 목소리가 높아짐에 따라 스타벅스는 2020년부터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4년째 비진학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청년자립정착꿈 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자기 계발 기회를 제공하며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돕고 있다.

스타벅스는 올해도 약 3억원의 기부금을 조성, ‘청년자립정착꿈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자립준비청년에게 원활한 진로 및 교육 활동에 사용할 수 있도록 1년간 최대 600만원의 자립정착금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바리스타를 꿈꾸는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바리스타 교육 프로그램 직업체험, 문화체험, 봉사활동, 여행 등의 프로젝트를 통해 다른 자립준비청년과의 네트워킹을 통한 정서적 지지 기반 마련 및 자립 과정에서의 정보 교환 역시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스타벅스는 청년자립정착꿈 지원사업을 위해 지난해까지 누적 9억원의 기금을 아름다운재단에 전달했으며, 75명의 자립준비청년이 해당 사업을 통해 자립 지원을 받았다.

아름다운재단 김아란 변화확산국장은 “우리 사회 열여덟 어른들이 건강하게 자립하고 꿈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아름다운재단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김낙호 지원본부장은 “이번 지원 사업이 자립준비청년의 건강한 홀로서기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아름다운재단과 한국사회복지관협회와 함께 청년들의 자립을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 컬리는 이른 무더위를 맞아 여름 별미 간편식과 과일, 간식, 생활용품 등을 한데 모은 ‘마켓컬리 여름맞이 대작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컬리는 높아진 온도를 고려해 풀콜드체인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최상의 신선도를 유지한 상태로 상품 배송에 나설 계획이다.

오는 6월 1일까지 열리는 이번 기획전에는 120여 가지 여름 관련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산메촌 메밀 물막국수, 하코야 냉메밀 소바, 올면 속초식 회냉면뿐만 아니라, 무더위에 지친 입맛을 살려줄 창화당 쫄면,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 등 인기 간편식을 두루 준비했다. 함께 곁들이기 좋은 사리원 바싹 불고기, 우오가시 민물 양념장어 등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열치열 음식을 찾는다면 프레시지 사천식 마라샹궈를 비롯해 8도포차 매운 연탄돼지불고기, 올반 숙성 고추장 돼지불백을 추천한다. 매콤하게 즐기기 좋은 떡볶이, 주꾸미 볶음, 사천 짜장면 등도 베스트 아이템이다. 라라스윗, 스키니피그, 상하목장 등 인기 아이스크림을 비롯해 참외, 수박과 같은 제철 여름 과일도 선보인다. 여름철에 쓰임새가 다양한 선풍기, 제습제, 모기퇴치제 등도 함께 마련했다.

컬리는 서비스 초기부터 풀콜드체인 시스템을 도입해 제품 생산부터 입고, 분류, 배송 등 유통의 전 과정을 상품별 최적 온도로 꼼꼼히 관리하고 있다. 계절을 6절기로 나눈 뒤 해당 절기의 기온, 습도, 냉매, 주문 구성, 박스 크기, 배송권역 등을 고려한 최적의 포장 작업을 진행한다. 이로 인해 현재 컬리의 맞춤형 포장법은 100여 가지에 달한다.

컬리는 최근 체감온도가 30도가 넘는 등 이른 무더위가 이어지는 점을 고려해 식품 관리를 보다 강화했다. 온도 영향을 많이 받는 식품 특성에 맞춰 아이스팩 투입량을 늘리고, 종이 파우치를 활용한 추가 포장 작업을 통해 신선도를 유지케 했다. 온도 관리 검수를 늘려 상품 변질을 예방하고, 실시간 주문량에 맞춘 배송 차량 배차를 통해 배송 시간을 단축했다.

컬리 관계자는 “한여름에 맞먹는 무더위가 일찍 찾아온 만큼 배송 시스템을 꼼꼼히 관리해 날씨와 관계없이 고객이 신선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더워질수록 더욱 빛을 발하는 컬리만의 풀콜드체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각종 요리와 디저트, 과일 등을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이 제공하는 무료 장사교육 프로그램인 '배민아카데미'를 찾은 외식업주가 20만명을 넘어섰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배민아카데미의 온오프라인 교육 누적횟수가 2,000여 회, 교육에 참여한 외식업주 수는 총 20만명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21년 상반기 10만명 돌파에 이어 2년 만에 다시 10만이 넘는 외식업주들이 추가로 배민아카데미를 찾은 셈이다.

배민아카데미는 음식 조리, 메뉴 구성부터 세무, 법무 등 식당 경영 전반까지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론이나 일방적인 강의 형태의 교육보다 실제 장사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컨설팅,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외식업주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올 하반기 배민아카데미는 외식업주들 간 네트워킹을 위한 신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배민아카데미 교육을 수료한 외식업주들을 대상으로 함께 장사 고민이나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프로그램 론칭을 준비 중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가게 운영을 포함한 여러 고민이나 어려움을 나눌 만한 모임과 교류 기회가 적은 외식업 외식업주들에게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와 함께 하반기에는 배민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한 다양한 챌린지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외식업주들은 교육받고 공부한 내용을 함께 나누고 실천하면서 네트워크까지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우아한형제들 외식업솔루션센터 권용규 센터장은 “배민아카데미는 외식업주의 장사 지식을 탄탄히 해 건강한 외식업 환경이 조성되도록 노력하고 있다”면서 “20만 외식업주와 함께한 것에서 멈추지 않고 30만, 40만 외식업주와 만나 건강한 외식산업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샘(대표 김진태)이 리클라이너 전문 브랜드 ‘무브미(MVME)’를 론칭하고, 캠페인 영상 공개와 프로모션 등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고 25일 밝혔다. 한샘은 향후 무브미 제품 라인업 확장을 통해 리클라이너를 선호하는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한샘은 지난 2013년 ‘뉴로렌스(NEW LORENCE)’ 출시를 시작으로 국내 리클라이너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 왔다. 2015년에는 벽과의 간격을 최소화하는 ‘제로월(Zero-Wall)’ 기능을 갖춘 ‘칼리아(CALIA) 한샘 201’을, 2017년에는 헤드 전동 폴딩과 자세 메모리 기능을 탑재한 ‘키안티(CHIANTI)’를 선보였다. 지난해에는 고급 세단에나 적용되던 허리 지탱 기능 ‘럼버서포트(Lumbar Support)’를 갖춘 ‘고다(GOUDA)’를 론칭했다.

무브미는 한샘이 이와 같은 리클라이너 개발 노하우와 기술력을 통일감 있게 시장에 알려 나가기 위해 기획한 브랜드다. 브랜드명부터 ‘나와 나의 생활을 움직이는 소파(Sofa Moves Me)’라는 문장에서 착안해 정했다. 또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는 리클라이너 본연의 정체성도 브랜드명에 담았다. 한샘은 이러한 브랜드 메시지를 통해 지금까지 ‘휴식을 위한 가구’ 또는 ‘대형 소파’로 여겨지던 리클라이너에 대한 시장의 인식을 바꿔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24일 공개된 캠페인 영상은 이러한 무브미의 브랜드 메시지를 ▲집순이 프리랜서 ▲삼남매를 키우는 부부 ▲스타트업의 사무실 ▲노부부 ▲소파에서 식사를 즐기는 2030세대 등 7개의 상황을 통해 자연스럽게 노출시킨다. 나아가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서로 다른 활동을 펼치는 사람들 모두에게 가장 편안한 자세를 맞춰주는 무브미 리클라이너를 보여준다. 이를 통해 소파가 만들어주는 행복하고 건강한 일상에 대한 메시지를 전한다.

한샘은 리클라이너 시장의 성장세가 예상됨에 따라 무브미를 론칭했다. 그동안 리클라이너는 넓은 평형대에 거주하는 중·장년층 고객이 핵심 구매자였다. 반면 최근에는 신혼부부나 1인가구 등 좁은 평형대에 거주하는 젊은 고객이 구매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이들은 상품 구매 시 기능에만 집중하기보다 자신을 드러낼 수 있는 디자인과 소재 등에 집중한다. 더불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이에 한샘은 온·오프라인 리클라이너 상품을 한 곳에 모은 무브미를 통해 통일감 있는 메시지를 시장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샘 리클라이너의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로 살아가는 모든 연령대 고객의 관심을 끌어올리기 위한 전략이다. 더불어 한샘은 향후 일반 소파와 비슷한 디자인의 슬림형 제품, 1인용 리클라이너 등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신제품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무브미를 시장을 주도하는 전문 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한샘은 무브미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한샘몰에 접속하는 선착순 700명에게 온·오프라인 모두에서 사용가능한 ‘무브미 쿠폰팩’ 다운로드 기회를 제공한다. 쿠폰을 받은 고객은 5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200만원 이상 구매 시 6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한샘몰 앱을 다운받는 고객은 80만원 이상의 무브미 리클라이너 구매 시 3만원 추가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 쿠폰은 무브미 쿠폰팩과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샘몰 응모 페이지에서는 추첨을 통해 매주 2명에게 무브미 리클라이너를 9만9000원에 판매하는 ‘릴레이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오는 6월 19일까지 매주 상품을 교체하며 총 4회 진행된다. 첫 주의 상품은 한정 제작된 410만원 상당의 ‘고다 패브릭 팝블루 소파’다. 특히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달거나 개인 SNS에 이벤트를 공유한다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한샘 김윤희 홈퍼니싱사업본부장은 “무브미는 독서, 여가생활, 업무, 아이들과의 놀이 등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리클라이너의 역동성과 활용성을 시장에 알리기 위해 기획된 브랜드”라며 “향후 브랜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랭킹닭컴’이 투명하고 신뢰성 있는 선도 플랫폼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간다.

푸드나무(대표 김영문)의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은 자체 성분 검증 시스템 ‘ACE솔루션’을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ACE솔루션’은 랭킹닭컴에서 판매되는 전 제품에 대해 별도로 자체 성분 검사를 진행해 영양성분을 표기하고, 6개월 마다 시판중인 제품의 영양성분을 지속적으로 검증해 성분 이슈 발생 시 즉각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랭킹닭컴은 제조사에서 제출하는 영양성분 시험성적서 외에 복수의 공인된 시험기관을 통한 자체 성분 검사를 진행한다. 이를 바탕으로 단백질 함량 수치가 가장 적게 나온 시험성적서를 기준으로 통상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변수를 고려한 안전계수를 적용해 결과값을 표기한다. 

이러한 영양성분 결과는 누구나 쉽게 확인이 가능하도록 랭킹닭컴 홈페이지 내 상품 상세페이지 최상단에 게시한다. 또한, 이 과정을 6개월 주기로 반복해 전 제품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영양성분의 정확성과 투명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만약 성분 이슈가 발생했을 때에는 제조사에 즉시 통보해 개선을 요청하고, 개선이 완료될 때에까지 관리 감독을 강화하는 등 즉각적인 조치를 취하여 이로 인한 소비자의 피해를 방지한다. 

랭킹닭컴 관계자는 “고객의 신뢰와 사랑을 바탕으로 성장해 온 랭킹닭컴은 고객이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ACE솔루션을 도입했다”면서 “앞으로도 영양성분표시에 대한 철저한 관리 및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현대백화점이 반려견과 함께하는 플로깅(plogging) 이벤트를 연다. 플로깅은 산책 또는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가리키는 말로, 이번 현대백화점 플로깅 이벤트는 반려견과 공원, 등산로 등 주변을 자유롭게 거닐며 친환경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행사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6일부터 7월 16일까지 동물권행동 카라,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더현대 플로깅 위드 그린프렌즈(이하 더현대 플로깅)'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더현대 플로깅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26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을 통해 '더현대 플로깅 위드 그린프렌즈' 키트(3만원)를 구매하면 된다. 더현대 플로깅 키트는 플로깅 시 사용 가능한 리유저블백·장갑·집게·생분해 비닐봉투와 함께 월트디즈니 컴퍼니의 브랜드 중 하나인 '내셔널지오그래픽' 티셔츠 2장(블랙·베이지)과 친환경 나무메달 등 다양한 굿즈로 구성돼 있다.
 
키트 가격은 3만원으로 2000명에게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동물권행동 카라에 전달돼 유기동물 치료에 필요한 의료 장비 구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키트는 다음달 7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되며, 키트를 받은 고객은 자율적으로 반려견과 함께 플로깅에 참여하면 된다.  
 
현대백화점은 플로깅 참여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회원이 플로깅 모습을 촬영해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더현대플로깅, #현대백화점, #디즈니)와 함께 올린 뒤, 현대백화점 전국 16개 점포 사은데스크에 방문하면 현대백화점 상품권 5000원권(1인 1회 한정)을 증정한다. 또한, 게시물을 업로드한 H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50명을 추첨해 H포인트 5만점을 제공할 예정이다.
 
양명성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상무)은 "올해 행사는 월트디즈니 컴퍼니와 손잡고 스페셜 굿즈를 구성했다"며 "친환경, 유기견 등 사회적 관심사와 연계해 고객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며 사회와 선순환할 수 있는 ESG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가 지난 24일 한국월드비전에 아동 환경교육을 위해 2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KGC인삼공사는 2021년도부터 매년 초등학교에 ‘참여형 환경 교육 프로그램’인 ‘홍이가 그린(Green) 지구’ 프로그램을 제공해 아이들이 환경보호 활동에 직접 참여하도록 하는 아동 환경 교육을 후원 중이다. 

‘홍이가 그린(Green) 지구’ 프로그램은 전국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을 대상으로 학교별로 환경보호 시청각 자료 및 실습자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미래세대 아이들에게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환경보호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한다.

지구 온난화, 온실가스 등 기후위기 관련 환경 교육 진행을 위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활용하여 50년 후 만나게 될 아픈 지구의 모습을 미리 보여줄 수 있는 시청각 교육자료도 제공한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학교 교육이 가정에까지 지속되도록 ‘홍이 그린 텃밭’, ‘홍이 그린 칫솔’ 등 환경보호 키트도 제공한다.

KGC인삼공사는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에 회사 출연금을 더해 운영되는 ‘정관장 펀드’를 활용해 지역 아동센터 지원은 물론 백혈병아동 수술비, 저소득 아동 치과치료비, 장애인 수술비, 독거 어르신 보청기 구입 등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한 소외계층들의 의료비도 지원한다.

그밖에 ‘홀로어르신 효배달’, ‘어린이 환경교육 캠페인’, ‘임직원 지정결연 펀드’, ‘취약계층 생활시설 내 실내 숲 조성’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중이다.

또한 매년 겨울철에 진행되는 김장 나눔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바탕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며 건강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KGC인삼공사의 경영목표는 고객과 기업, 그리고 사회가 함께 건강해지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생 협력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이웃과 함께 나누는 ‘더 건강한 세상 만들기’를 위한 노력을 묵묵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KT&G(사장 백복인)가 ‘2023 상상마당 코코챌린지(Korea Cosmetics Challenge)’ 시상식을 지난 5월 24일 KT&G 상상플래닛에서 진행했다.

코코챌린지는 KT&G가 청년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3년째 진행해온 뷰티 분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올해는 자연 유래 원료를 활용한 친환경 뷰티 브랜드 및 제품을 주제로 지난 3월부터 공모를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총 401명 158개 팀이 지원해 약 5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심사는 서류전형, 프레젠테이션 평가, 멘토링 및 최종 PT 평가 등 3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최종평가는 전문가 심사와 SNS를 통한 온라인 투표가 병행돼 전문성과 공정성을 더했다.

올해는 뷰티 창업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비기너 부문 2팀 선발에 더해 창업 5년 이내의 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챌린저 부문 1팀을 추가 선발하여 총 3팀을 선정했다. 비기너 부문에서는 시니어용 올바디워시 제품을 제안한 ‘민트웨이’, 식물성 원료 등을 활용한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인 ‘TRY ME’가 선정됐다. 챌린저 수상팀에는 문방사우 중 ‘먹’에서 영감을 받은 바디로션을 제안한 ‘미들스튜디오’가 선정됐다.

최종 선발팀에게는 총 6000만원 상당의 브랜드 론칭 비용과 멘토링 교육이 제공되며, 홍보‧마케팅 플랫폼을 통한 브랜드 활성화 기회도 주어진다. KT&G는 화장품 전문기업인 코스모코스와 협업해 공모전의 전 과정을 진행했으며, 향후에도 수상팀의 아이디어가 실제 제품화까지 이어지도록 브랜드 개발과 제작과정 전반을 함께 도울 계획이다.

KT&G 관계자는 “역대 코코챌린지를 통해 선정된 총 4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7개의 뷰티 제품 제작을 지원하고, 2만4000여 개의 상품 출고를 성공적으로 도왔다”며, “앞으로도 뷰티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이 현대미술 소장품 특별전 ‘APMA, CHAPTER FOUR – FROM THE APMA COLLECTION’을 개최한다. 동시대 미술의 흐름을 보여줄 이번 전시는 5월 25일부터 7월 30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된다.

‘APMA, CHAPTER FOUR’는 2019년 2월 시작된 아모레퍼시픽미술관 소장품 특별전 시리즈의 네 번째 전시다. 2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소장품 특별전에서는 기존에 공개되지 않았던 대형 회화와 조각을 중점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2000년 이후 제작된 작품을 중심으로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이 새롭게 수집한 작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이를 통해 최근 20년간 펼쳐진 동시대 미술의 다채로운 흐름을 조명하고자 한다.

이번 전시는 총 7개 전시실에서 회화, 설치, 조각, 미디어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37점을 선보인다. 전시실 외에도 미술관 곳곳에 작품을 배치해 일상적 공간을 새롭게 바라볼 수 있도록 유도했다. 

아모레퍼시픽미술관 현문필 학예팀장은 “공간을 압도하는 대규모 현대 미술 소장품들을 통해 새로운 감각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삼양홀딩스(대표 이영준)가 생분해성 고분자 필러 ‘라풀렌’으로 글로벌 미용성형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은 24일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중국의 의료기기 및 에스테틱 전문기업 항저우 이신텐트(Hangzhou Yxintent, 이하 이신텐트)와 ‘라풀렌’ 수출관련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이신텐트는 중국에서 라풀렌의 임상과 허가를 진행하게 되며, 허가가 완료되면 중국 내에서 라풀렌을 독점 판매하게 된다. 우리나라 기업이 중국의 생분해성 고분자 필러 시장에 최초로 진출하는 것으로, 삼양홀딩스는 5년간 약 1,000억원 규모의 완제품을 공급하기로 했다. 삼양홀딩스는 이번 이신텐트와의 수출 계약으로 매년 고성장하는 중국의 고분자 필러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계획이다.

라풀렌은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이 개발한 안면성형용 필러다. 의료용 생분해성 고분자 물질인 PCL(폴리카프로락톤)이 주성분으로 지속시간이 2년 이상 유지되며, 삼양홀딩스의 특허 기술이 적용돼 이물감이 적고 볼륨이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2021년 허가를 획득했으며,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국제학술지에 장기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한 연구 결과가 게재되며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은 최근 라풀렌의 글로벌 필러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인도네시아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해 현지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현재 중남미, 동남아 다수의 국가들과도 수출 계약을 논의중이다.

삼양홀딩스 이영준 대표는 “이신텐트는 대규모의 허가 전문인력과 판매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어 빠른 시간 내에 중국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하고 시장점유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라풀렌을 시작으로 리프팅 실 ‘크로키’ 등 미용성형 분야에서 파트너십을 점차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신텐트 에반왕 회장은 “삼양그룹은 오랜 역사와 뛰어난 기술을 보유한 회사로 그 기술의 결과인 라풀렌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이신텐트는 라풀렌의 허가 승인과 성공적인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삼양그룹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형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풀렌은 독일어 ‘라우터(lauter, 순수한)’와 풀렌(füllen, 채우다/가득차다)’의 조합어로 ‘순수하게 채우다’는 의미를 담았다.

○.. 오비맥주는 ‘코로나 엔데믹’ 국면과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맥주 시장에 신제품 출시, 소비자 마케팅 등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4월에도 1위 자리를 굳건히 유지했다고 밝혔다.

오비맥주에 따르면 4월 가정시장에서 오비맥주와 ‘카스 프레시’가 각각 제조사와 브랜드 판매량 점유율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

4월 제조사 순위에서 오비맥주는 모든 가정채널에서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는 것. 가정시장에서 ‘카스 프레시’와 더불어 ‘카스 라이트’도 큰 활약을 하고 있는 오비맥주는 53.9%의 점유율로 2위 제조사와 2배가 넘는 격차를 보이며 가정시장에서 주도권을 이어갔다고 밝혔다.

브랜드별 순위에서 오비맥주의 ‘카스 프레시’는 42.6%의 점유율로 가정시장 모든 판매 채널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코로나 이후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맥주시장에서 오비맥주가 가장 집중하는 것은 소비자 만족과 품질력이다. 오비맥주는 최근 ‘대한민국 국제 맥주대회(KIBA 2023)’에서 13관왕의 영예를 안았는데, 이중 카스 프레시와 카스 라이트는 각각 아메리칸 스타일 라거(American Style Lager)와 아메리칸 스타일 라이트 라거(American-Style Light Lager)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최고 수준의 품질을 인정받았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2분기의 시작이라는 중요한 시점에서 소비자들의 성원 덕분에 오비맥주와 카스가 좋은 성과를 냈다”며 “오비맥주는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편의점 GS25의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CAFE25)를 통해 신제품 ‘맥심 원두커피 싱글 오리진 케냐 니에리’를 1000개 매장에서 한정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맥심 원두커피 싱글 오리진 케냐 니에리’는 고품질의 케냐산 원두로 동서식품만의 원두 소싱 능력과 로스팅 기술력이 집약돼 싱글 오리진 고유의 개성과 장점을 극대화했다. 케냐 니에리(Nyeri) 지역의 붉은 화산성 토양에서 재배된 커피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산미와 은은한 꽃 향, 묵직한 바디가 잘 어우러져 여름에 어울리는 산뜻한 청량감과 부드러운 산미가 특징이다. 케냐 니에리는 레귤러 사이즈 기준 아메리카노 1800원, 아이스는 2300원에 판매될 예정이며 커피 원두도 개별 구매 가능하다.

동서식품은 지난 2015년부터 카페 25 원두를 공급해 오고 있다. 현재 전국 약 1만4000 개 카페25 운영점에서는 동서식품의 커피제조 노하우가 집약된 ‘맥심 원두커피 시그니처 블렌드 마스터 밸런스’를 사용한 커피가 판매된다. 해당 제품은 각 산지별 원두 특성을 고려한 블렌딩을 통해 최적의 풍미를 구현하고 균형감을 극대화해 중남미 산지 특유의 초콜릿 풍미와 고소함, 아프리카 산지의 독특한 향긋함을 조화롭게 즐길 수 있다.

카페25 커피는 GS25에서 판매하는 전체 상품 중 판매 수량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최고의 베스트셀러 상품이다. 맥심 원두에 세계적인 커피머신 제조사인 스위스 JURA(유라) 프리미엄 커피머신을 사용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커피 전문점 수준의 아메리카노를 제공해 소비자들로부터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동서식품 김성래 마케팅 매니저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풍미의 커피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새로운 플레이버의 원두를 선보였다”며 “올 여름 카페25를 통해 ‘맥심 원두커피 싱글 오리진 케냐 니에리’로 만든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맛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11번가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주관 민·관 협력 행사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에 동참, 총 6만여 개에 달하는 국내 숙박상품을 대상으로 할인 행사를 펼친다. 11번가는 참여업체 중 유일하게 중소여행사 연합 지원 형태로 참여해, 중소여행사들의 판로를 지원하고 최대 6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1번가는 행사가 시작되는 오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12개 광역시·도(서울, 제주, 울산, 세종 제외) 숙박시설 예약 시 사용 가능한 ‘5만원 할인쿠폰’(7만원 초과 결제 시)을, 6월 2일부터 30일까지 전국 숙박시설 예약 시 사용 가능한 ‘3만원 할인쿠폰’(5만원 초과 결제 시)을 발급한다. 입실 기간은 7월 14일까지다. 쿠폰은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발급되며, 2종 중 1종에 한해 기간 내 1인 1회 사용 가능하다.

중소여행사 판매 활성화를 위한 특별 기획전도 연다. 오는 6월 2일부터 30일까지 종이비행기투어, 동무해피데이즈, 온다 등 중소여행사 15곳과 소노호텔앤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 롯데호텔제주 등 인기 숙박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11번가 단독 혜택으로 중소여행사 상품 대상 카드사 20% 추가 할인도 제공한다. 이 혜택은 전국 숙박상품 예약 시 사용 가능한 3만원 할인쿠폰과 중복으로 적용할 수 있어 최대 6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6월 2일부터 카드사별 예산 소진 시까지)

11번가 권용무 제휴사업담당은 “중소여행사에게는 판로 지원을, 고객들에게는 국내 여행을 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며, “본격적인 일상 회복 시기에 국내 여행업계가 활기를 되찾는 데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11번가는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행사 대상 상품에 '숙박 페스타' 플래그를 부착하고, 숙박상품 검색 시 행사 상품을 모아볼 수 있는 필터 기능을 지원한다.

○.. 이월드가 글로벌 파인주얼리 시장이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흐름에 맞춰, 랩그로운 파인주얼리 브랜드 ‘THE GRACE LONDON’(더그레이스런던)을 론칭해 롯데백화점 노원점에 첫 매장을 선보였다.

‘더그레이스런던’은 브리티쉬 로열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런던 상류 사회의 클래식 스타일을 모티브로 전개하는 프리미엄 파인주얼리 브랜드다. 

대표 컬렉션 ‘다이아뎀’과 ‘로열윈저’는 주얼리 디자이너가 이랜드가 소장하고 있는 영국 왕실의 왕관 등에서 직접 영감을 얻어 디자인했다. 

먼저 ‘다이아뎀’은 영국 왕실의 권위와 위엄을 상징하는 왕관 ‘다이아뎀’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브랜드 시그니처 컬렉션으로, 시대를 초월한 고귀함과 빛나는 영광을 의미한다.

함께 선보이는 ‘로열윈저’는 영국 왕실 컬리넌 다이아몬드의 독특한 커팅을 그대로 담아 다이아몬드의 깊고 눈부신 반짝임을 표현한 웨딩 컬렉션이다.

이랜드 더그레이스런던 관계자는 “고품격의 디자인과 품질을 갖추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파인주얼리 브랜드”라며,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의 가치를 제대로 보여주며, 예물 시장에 빠르게 안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지난해에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에 ‘워커힐 매트리스 팝업스토어’를 열고, 다음달 6월 21일까지 체험 프로그램과 현장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이파크몰 4층, 리빙파크에 마련된 팝업스토어에서는 앰배서더 스위트, 로열 스위트, 프레지덴셜 스위트 등 실제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스위트룸 객실에서 사용하는 동일 모델의 최고급 사양의 워커힐 매트리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현장에서는 매트리스 청소 및 살균 등 전문적인 방문 관리 서비스 ‘안심 OK서비스’ 시연도 함께 진행되며 상담과 계약도 현장에서 가능하다. 이뿐 아니라 신제품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를 비롯해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구스다운 침구세트 등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방문 고객을 위한 할인 혜택과 특별한 사은품도 마련했다. 매트리스를 비롯한 침대 프레임 구매 고객에게는 월 렌털료 10%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매트리스 계약 고객에게는 12인치 서큘레이터를 사은품으로 추가 제공한다. 또, 상담 고객 전원에게 5만원 상당의 매트리스 전문 케어 서비스 ‘안심OK서비스’ 무료 이용권(1회)과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SK매직 관계자는 “특급호텔과 동일한 최고급 사양의 프리미엄 침대, 워커힐 매트리스를 비롯해 다양한 제품을 직접 비교,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생활구독 기업으로서 최적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올 여름 역대급 폭염이 예고된 가운데, 서울신라호텔과 제주신라호텔은 호텔 내에서 무더위를 떨치며 느긋한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여름 시즌 패키지를 선보인다.

서울신라호텔은 편안한 휴식과 미식을 동시에 즐기는 여름 휴가를 위해 '스위트 마리아주(Sweet Mariage)' 패키지와 '어번 아일랜드 카바나 얼리 서머(Urban Island Cabana Early Summer)' 패키지를 선보인다.

'스위트 마리아주'는 △객실 1박과 △더 라이브러리 ‘빙바인(애플망고빙수 1개, 페어링 와인 2잔 세트)’이 포함됐다. 높은 인기에 조기 품절 사태가 잦은 애플망고빙수를 체크인 당일 이용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8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어번 아일랜드 카바나 얼리 서머' 패키지는 △객실 1박과 더불어 서울신라호텔의 여름 시즌 대표 시설인 △어번 아일랜드의 올데이 입장권과 △카바나 혜택이 포함된 상품이다. 가족, 지인끼리 어번 아일랜드의 활기찬 분위기를 온전히 즐기면서도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패밀리 카바나를 이용할 수 있으며, 카바나에서 즐길 수 있는 한우 버거, 순살 프라이드 치킨 등이 제공된다. 최대 6인까지 이용 가능한 패밀리 카바나에 외부 인원 2인은 무료로 초청이 가능하다. 패키지는 7월 9일까지 월~목요일 중 이용 가능하다.

제주신라호텔은 가족, 연인 등 여행 구성원에 따라 호텔을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여름 패키지 상품을 출시한다.

'스위트 서머 이스케이프(Sweet Summer Escape)'는 연인을 위한 여름 상품으로 그림같은 풍광의 중문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퍼시픽 디럭스 룸 2박, △조식 또는 중식, 호텔 셰프의 일식 요리를 객실에서 즐길 수 있는 △인 룸 디너, △G.A.O. 포레스트 승마, △겔랑 스파 다양한 혜택이 포함돼 휴식과 동시에 재충전의 시간이 되도록 구성했다. 또한 별빛이 쏟아지는 야경과 함께 위스키를 시음하며 역사와 스토리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위스키 타임 온 더 루프탑도 포함되어 연인에게 낭만의 시간을 더한다. 패키지는 8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온 가족이 함께 여행을 즐기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디어 마이 패밀리(Dear My Family)' 패키지는 가족의 행복한 모습을 담을 수 있는 △G.A.O. 숨비포토, 스위밍 타임 후 안락하고 프라이빗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카바나(3시간) 이용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수영 후 출출한 배를 채울 전복 한우 차돌박이 짬뽕, 수제 프라이드 치킨과 샐러드 등을 카바나에서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8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