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삼성·애플페이 기다려"... 11번가 SK페이, 전국 CU매장에서 결제 시작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삼성·애플페이 기다려"... 11번가 SK페이, 전국 CU매장에서 결제 시작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5.19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페이의 한국 상륙으로 간편결제 서비스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가입자 1900만명을 자랑하는 11번가의 간편결제 서비스 SK페이도 전국 1만7000개 CU매장에서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는데요. CU로 인해 SK페이의 오프라인 결제 가능매장은 약 4만3000여 곳으로 확대됐습니다. 

한편 SPC가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의 1~4월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40% 이상, 영업이익은 50% 증가했습니다. 일찍 찾아온 더위와 함께 주력 제품 개발, 건강 식사 대용 제품군 확장 등의 마케팅 전략이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는 분석인데요. 엔데믹 이후 본격적인 여행 시즌 맞아 공항 7개점 매출 상승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풀무원 올가홀푸드가 건강하게 키워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고품질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무항생제 프리미엄 한우’행사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하는 등 오늘(1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11번가 SK페이가 전국 1만7000개 CU매장에서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사진=11번가]
11번가 SK페이가 전국 1만7000개 CU매장에서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사진=11번가]

○.. 11번가의 간편결제 서비스 SK페이가 전국 1만7000여 개 CU 매장에서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11번가는 전국 CU매장에서 SK페이 앱과 SK텔레콤 T멤버십 앱을 통한 바코드 결제가 가능하게 됐다고 밝혔다. 앱을 실행하고 SK페이에 미리 등록해 둔 카드결제(일부 카드사 제외, BC카드/삼성카드), 선불충전 결제(SK페이 머니),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 등 원하는 결제수단을 선택하고 바코드 결제를 누르면 된다. T멤버십 할인/적립도 자동으로 적용된다.

이로써 SK페이는 전국 T월드 대리점과 편의점(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베이커리(파리바게뜨, 파리크라상, 뚜레쥬르, 던킨, 배스킨라빈스), 레스토랑(빕스), 에그슬럿 등 약 4만 3000여 곳에 달하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11번가 김종호 페이먼트기획담당은 “다양한 결제수단과 T멤버십 복합결제 이용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더욱 강점을 보이는 SK페이가 CU와의 제휴로 더욱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됐다”며, “간편결제의 편리한 경험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경험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사용가능 매장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SK페이는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11번가를 비롯해 기프티콘, T월드, SK스토아와 교보문고, 우체국쇼핑 등 36곳의 온라인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SK페이는 가입자 수 1900만명, 누적 결제 거래액 30조원을 목전에 두고 있다.

○..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일찍 찾아온 더위로 전년 동기대비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잠바주스는 1월부터 4월까지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40% 이상 상승했으며, 영업이익 역시 전년비 50%가 오르는 등 실적이 크게 증가했다. 잠바주스의 호실적에는 예년보다 빠르게 찾아온 더위와 함께 주력 제품 개발, 건강 식사 대용 제품군 확장 등의 마케팅 전략이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먼저, 잠바주스의 주력 제품 중 하나인‘스무디’가 매출을 견인했다. 열대과일, 제철 과일 등을 활용한 과일 스무디부터 단백질 보충에 효과적인 프로틴 스무디까지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한 것이 소비자 호응을 얻었다.

또한, 팬데믹 시대 웰니스 트렌드가 급부상 하면서 과일에 요거트와 두유 등을 섞은 베이스에 치아씨드와 견과류 등을 올린 ‘에너지 보울’이 식사 대용으로 큰 인기를 끈 것도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이외에도 RTD(Ready To Drink) 제품 판매도 확대되고 있다. 간편하고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과채음료 RTD 5종뿐만 아니라 마시는 프로틴 RTD 제품 4종도 출시하며 건강 카테고리를 더욱 확대했다. 작년 프로틴 RTD 제품은 전년 대비 70% 가까이 판매량이 증가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잠바주스는 향후 RTD 신규 제품군을 강화하고 B2B 채널을 확대해 리테일 사업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잠바주스는 올해 더위가 일찍 시작되면서 열대과일을 활용한 시즌 음료 3종을 발 빠르게 출시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제품은 이국적인 하와이 휴양지를 주제로, 리치를 포함해 파인애플, 망고, 코코넛, 패션후르츠 등 열대과일을 주원료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며, 출시를 기념해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21일까지 신제품을 해피오더로 픽업 주문 시, 1500원의 가격 혜택이 적용되며 22일부터 26일까지 신제품을 1만2000원 이상 픽업 주문 시 최대 6000원의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여행수요가 급증하면서 인천공항 내 운영 중인 7개 점포 매출도 늘어나며 하반기 매출 상승폭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잠바주스는 국내 대표 스무디·주스 브랜드로써 신선한 원료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업계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잠바주스는 2011년 허희수 SPC 부사장이 도입한 스무디 브랜드로 현재 국내에 29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 풀무원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건강하게 키워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고품질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무항생제 프리미엄 한우’ 행사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올가는 올가만의 안전성과 특별함을 더한 프리미엄 한우로 고품질 소고기를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꾸준한 매출 증가를 기록 중이다. 앞서 프로모션을 진행했던 3,4월에는 전년 동기간 대비 소고기 매출이 각각 50.4%, 29.3% 증가했다. 특히 고품질 소고기 제품을 선호하는 백화점 채널 매출의 경우, 3월과 4월 각각 전년 대비 188.9%, 213.4%로 큰 폭의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이번 ‘무항생제 프리미엄 한우’ 프로모션은 올가가 창립 42주년을 맞아 농가와 상생을 추구하고 소비자들이 고품질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달 21일까지 오프라인과 온라인 동시에 진행되며, ▲무항생제 한우 등심 로스 400g ▲무항생제 한우 불고기 400g ▲무항생제 한우 양지국거리 400g ▲무항생제 한우 국거리 400g를, 온라인에서 ▲멀티박 무항생제 한우 등심스테이크 200g ▲멀티박 무항생제 한우 등심로스 ▲멀티박 무항생제 한우 불고기 ▲멀티박 무항생제 한우 국거리를 등의 대표 상품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력 추적이 가능한 무항생제로 키운 한우만을 엄선 후, HACCP 인증시설에서 철저한 관리를 통해 위생적으로 생산한 제품만을 선별한 것이 특징이다. 소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항생제, 합성항균제, 호르몬제가 포함되지 않은 무항생제 사료로 보다 안전하게 키워 믿고 먹을 수 있다. 

즉석에서 올가만의 특별한 고기 손질 서비스도 제공한다. 방이, 방배, 압구정, 강남, 분당 총 5개 직영 매장에서는 숙련된 정육 전문 매니저가 직접 고기의 좋은 부위만을 선별해 불필요한 지방은 제거하고 고기 본연의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손질해 선보인다. 

그 밖에 창립 42주년을 기념해 한우와 구워 먹기 좋은 ▲친환경 아스파라거스 ▲친환경 팽이버섯 ▲친환경 양송이버섯 ▲미니 파프리카 등의 채소를 최대 45% 할인하는 혜택이 제공되며, 한우와 즐기기 좋은 와인은 1+1 기획을 통해 최저가에 판매한다. 

올가홀푸드 신선식품팀 김영덕 PM은 “쾌적한 사육환경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키워낸 올가만의 프리미엄 무항생제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기획전을 진행한다”며 “올가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고품질의 한우에 올가만의 지속가능가치를 더해 믿고 먹을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가 JTBC의 예능 프로그램 ‘한국인의 식판’에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K-급식 메뉴를 전국의 학교와 오피스 급식장에 선보인다.

JTBC ‘한국인의 식판’은 해외로 떠나는 급식 여정기를 콘셉트로 한 예능 프로그램으로 요리 대부 이연복과 급식 전문가, 연예인 셰프들로 구성된 팀이 영국과 미국 각지에서 한국의 급식 문화를 전파하는 내용이다. 출연진은 앞선 회차에서 울버햄튼 FC, 옥스포드 대학교, 퀸 엘리자베스 스쿨 등 영국의 프리미어 리그 구단과 유수의 명문 학교에서 고품격 급식 서비스를 선보였다.

CJ프레시웨이는 방송에서 호평을 받았던 메뉴들을 오피스, 산업체, 병원 구내식당 등 급식 서비스를 운영하는 일부 사업장에 선보인다. 소 갈비찜, 생선 커틀릿, 두부 탕수 등으로 현지인의 식습관과 각 급식 환경에 최적화된 조리법으로 높은 수준의 만족도를 이끌어냈던 메뉴들이다.

CJ프레시웨이의 학교 급식 전문 브랜드 ‘튼튼스쿨’도 식자재 유통 고객사를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영양사, 조리사 등 급식 운영진이 이벤트 메뉴의 식재료를 주문하면 전교생을 위한 후식으로 포춘쿠키를 제공한다. 학생들은 쿠키 속 메시지를 SNS 계정에 업로드하거나 급식장 내 홍보물에 부착된 QR 코드에 접속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경품으로는 영화 관람권, 편의점 쿠폰, 포토 부스 이용권 등이 지급된다.

한편, 한국인의 식판은 해외로 떠나는 K-급식 여정기를 선보이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JTBC에서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10분에 방영되며 티빙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내일 20일 방영되는 9화에서는 CJ프레시웨이의 급식 전문가 이용근 셰프가 등장해 단체식 조리 및 배식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방송을 통해 잠재 고객인 수 많은 시청자와 소통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출연진에 제공하는 솔루션과 같이 실제 현장에서도 급식 사업자를 위한 메뉴 추천, 조리 노하우 전수 등 맞춤형 솔루션을 적극 제공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급식을 이용하는 최종소비자가 건강하고 즐거운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그래픽 티셔츠 디자인 콘테스트 ‘UTGP 2023(UT Grand Prix, UT 그랑프리)’의 수상작을 담은 티셔츠 컬렉션 ‘UTGP 2023 매직 포 올(Magic For All)’을 5월 29일 출시한다.

디즈니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를 주제로 개최된 이번 UTGP 콘테스트는 전 세계에서 응모된 1만여 점 이상의 디자인 중 최종적으로 13개의 작품이 선정됐다. 

이번 콘테스트의 대상은 엑스맨의 울버린을 역동적인 팬아트로 표현한 작품에 돌아갔으며, 헬멧을 벗고 휴식하는 스타워즈의 스톰트루퍼, 장난스러운 표정의 주토피아의 나무늘보 플래시 및 토이스토리의 랏소 베어 디자인 등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상 수상자 히로유키 모리타(Hiroyuki Morita)는 “캐릭터에 대한 해석을 나만의 에너제틱한 드로잉 스타일로 표현하고자 했다”며, “작품을 그리는 과정도 재미있는 경험이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내 작품이 들어간 티셔츠를 입을 것이란 생각에 매우 설렌다”고 전했다.

직업, 나이, 성별, 국적에 관계없이 전세계 모든 사람들이 응모할 수 있는 UTGP는 티셔츠를 캔버스 삼아 그래픽과 메시지를 활용해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취지로 2005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이후 티셔츠를 매체로 상상력과 창의성을 표현할 수 있는 무대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번 UTGP 2023 수상작은 국내에서 키즈 라인이 포함된 총 15종의 디자인으로 출시되며, 5월 29일부터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장별 판매 제품은 상이하다.

○.. 삼양식품그룹은 18일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에 위치한 삼양목장에서 워케이션 공간인 ‘삼양목장 연수원’을 처음으로 공개하고, 이를 기념하는 ‘삼양 워케이션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 김진태 강원도지사, 심재국 평창군수, 김인천 평창국유림관리소장 등이 참석해 라운지, 객실, 오피스 등 삼양목장 연수원 내부를 둘러보고 메미리카노 만들기와 삼양목장 투어 등의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삼양목장 연수원은 한번에 1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33개의 객실과 오피스 공간, 강의실, 라운지, 휴게공간으로 구성됐다. 빔프로젝트, 복사기 등 기본적인 사무기기와 스낵바를 갖춰 업무 편의성을 높였다.

워케이션 참가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풍성한 체험활동도 제공한다. 삼양목장 연수원에서 운영하는 워케이션 프로그램인 ‘라운드 워크(Round Work)’는 지역 특산물인 메밀을 혼합해 커피를 추출하는 커피클래스, 오두막집 체험, 테라리엄 만들기, 목장투어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상시 운영된다. 

워케이션은 일(work)과 휴가(vacation)를 함께 한다는 의미로 강원도는 김진태 강원도지사 취임 이후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적극 도입해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삼양식품그룹은 2022년 10월 강원도와 워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워케이션 제도를 도입했으며, 새롭게 론칭한 워케이션 공간인 삼양목장 연수원을 통해 향후 전국의 기업 및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강원도 특산품과 주요 관광지 등과 연계한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상생협력을 적극 실천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해발 700m로 여름에도 선선한 대관령 삼양목장에서 풀멍도 하고 일도 하시다 보면 아이디어가 많이 나올것“이라며 ”워케이션 최적지 대관령 삼양목장에 라운드워크를 함께 즐기자”고 말했다.

김정수 부회장은 “청정한 대자연 속에서 천혜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삼양목장은 워케이션에 최적화된 장소”라며 “삼양목장 연수원이 강원도를 대표하는 워케이션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19일부터 31일까지 서울 한남, 청담, 신사 가로수길, 성수에 위치한 가두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스탬프 챌린지를 통해 인기 상품을 증정하는 ‘세사로 트립’ 이벤트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고 매장 간 시너지를 확대하는 차원에서 가두 플래그십 스토어들을 연결하는 통합 이벤트를 기획했다.

세사로는 ‘세상이 사랑하는 거리’를 뜻하며,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플래그십 스토어들이 위치한 서울 한남동, 청담동, 신사동 가로수길, 성수동의 패션 거리를 가리킨다.

한남에 위치한 비이커, 띠어리, ZIP739, 꼼데가르송, 란스미어, 수트서플라이와 청담의 비이커, 10 꼬르소 꼬모, 수트서플라이, 준지, 신사 가로수길의 메종키츠네, 아미, 레이블씨, 성수의 비이커 등 가두 플래그십 스토어 총 14곳이 이번 이벤트 대상 매장이다.

고객은 플래그십 스토어 입구에 있는 ‘START’ QR 코드를 스캔해 삼성패션 쇼핑 도우미 ‘SSF PLUS’에서 체크인을 한 후, 매장 내부에 비치된 QR 코드를 찾아 스캔하면 QR 코드 1개당 스탬프 1개를 적립할 수 있다. 매장 14곳에서 QR 코드 찾기를 통해 최대 30개의 스탬프 적립이 가능하다.

또 매장에서 상품 구매 시, 레이블씨 가로수길점은 결제 금액 5만원당 스탬프 1개씩, 그밖의 매장에서는 결제 금액 20만원당 스탬프 1개씩을 적립받을 수 있다. 상품 구매를 통한 스탬프 적립은 무제한이며, 단 동일 매장은 1일 1회에 한해 적립된다.

고객은 매장 내 숨은 QR 코드 찾기와 상품 구매를 통해 모은 스탬프 10개당 경품 응모권 1매를 받게 되며, 플래그십 스토어의 인기 상품에 응모할 수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경품 응모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자크뮈스 ‘르 밤비노 백’(1명), 오트리 ‘메달리스트 로우 스니커즈’(2명), 구호 ‘미니 캔버스 스퀘어 버킷백’(2명), 아미 ‘크루넥 티셔츠’(3명), 가니 ‘베이직 스마일 티셔츠’(3명), 메종키츠네 ‘더블 폭스 헤드 티셔츠’(3명), 압솔루시옹 ‘르 레 뽀 듀스 바디밀크’(5명), 뱀포드 ‘필로우 미스트’(5명), 테클라 ‘게스트 타월’(5명), 카페 키츠네 음료 쿠폰(100명) 등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내달 중순에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현태영 영업전략담당은 “한남, 청담, 가로수길, 성수 등 서울의 핫플레이스에 위치한 당사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고객들에게 재미를 주는 체험형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패션 거리를 여행하며 영감을 얻으면서 요즘 가장 사랑받는 신명품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세사로 트립’ 진행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연다.

20일과 27일 양일간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한남 띠어리/ZIP739와 가로수길 메종키츠네/아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스탬프 챌린지에 참여하는 고객에게 특별 제작한 풍선을 선착순 증정한다.

또 19일부터 31일까지 한남 비이커/띠어리/ZIP739, 가로수길 메종키츠네, 성수 비이커 플래그십 스토어 앞 포토존에서 인증 사진을 촬영해 본인 인스타그램에 올린 고객에게 카페 키츠네 음료 쿠폰을 선착순 증정한다.

○.. 이랜드재단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본죽 등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와 손잡고 ‘식시일반 캠페인’을 전개한다.

올해로 2번째 시즌을 맞는 ‘식시일반 캠페인’은 외식의 기회가 적은 저소득층에게 본아이에프 외식 식사권을 제공하는 캠페인이다. 

작년에 저소득 한부모 가정에 지원한 것에 이어, 올해는 가정폭력 및 학대 등으로 집에서 나와 기본적인 식사 해결이 어려운 가정밖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모금 이벤트가 추가됐다.

캠페인이 진행되는 5월 31일까지 수도권 본우리반상 10개 지점에서 팔도반당 메뉴 식사 시 수익의 일부가 기부금으로 사용된다.

이와 더불어 SNS를 통해 진행되는 ‘숟가락만 인증해주세요, 기부는 우리가’ 이벤트를 통해 스토리 1개당 500원을 기부할 수 있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이번 식시일반 캠페인은 고객이 직접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 것에 뜻 깊은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본아이에프와 협력해 제대로 된 식사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더 많은 외식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가정의 달을 맞아 자사몰 푸드몰에서 파스퇴르 위드맘 브랜드 첫 라이브 커머스 방송 ‘위캔두잇(We.Can.Do.EAT) 라이브 페스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파스퇴르 위드맘 브랜드 영유아식 캔제품(We.Can)과 쉐푸드 브랜드의 다양한 가정간편식 제품(Do.Eat)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18일 롯데웰푸드 푸드몰에서 약 한 시간 동안 진행한 이번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누적 시청자 수 10만여 명을 기록했으며, 댓글 수도 1000여 개에 달했다.
 
‘위캔두잇(We.Can.Do.EAT) 라이브 페스타’라는 테마에 맞춰 ▲업그레이드 파스퇴르 위드맘 제왕 등 영유아식 제품 ▲파스퇴르 생유산균, 킨더밀쉬, 바른목장 우유 등 유제품 ▲등심 통돈까스, 분식세트(기본충실 군만두, 디지몬 우유핫도그 등)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합리적인 구성으로 선보이며 보다 넓은 소비층을 공략했다. 
특히 새롭게 스틱 형태로 출시된 ‘업그레이드 파스퇴르 위드맘, 파스퇴르 위드맘 제왕 스틱’ 신제품은 야외활동이 증가하면서 휴대성 높은 영유아식 제품을 찾던 젊은 층 부모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파스퇴르 위드맘 브랜드의 공식몰 자체 라이브 커머스 첫 론칭을 기념하며 다양한 혜택도 제공했다. 위캔두잇 라이브 커머스에서 소개한 제품을 방송 중 구매한 구매자 전원에게 구매금액의 5%를 적립해 주는 이벤트(최대 1만점까지)를 진행했다. 방송 중 퀴즈를 맞춘 고객에게 푸드몰에서 사용 가능한 L캐시, 채팅에 적극 참여한 소통왕을 뽑아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며 활발한 소통을 이끌어 냈다. 

또한 파스퇴르 위드맘 브랜드 제품 구매자 전원에게 분유스푼(20ml), 추첨 및 리뷰 이벤트를 통해 명품 브랜드 립밤, 치킨 기프티콘, 파스퇴르 위드맘 제품 할인쿠폰 등 특별한 추가 혜택을 선사하며 라이브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자사몰을 통한 D2C(Direct to Customer) 전략을 확대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파스퇴르 위드맘 브랜드의 공식몰인 푸드몰에서는 공장에서 생산한 신선한 파스퇴르 위드맘 제품을 직배송 서비스로 바로 받아볼 수 있다. 안전성을 가장 중요시 해야 하는 영유아식 제품을 고객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것이다. 

또 롯데웰푸드는 제과업계 최초로 선보인 과자 구독 ‘월간과자’를 시작으로, 가정간편식(HMR) 구독 ‘월간밥상’, 빵 구독 ‘월간생빵’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구성의 구독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다양한 고객층과 적극 소통하고자, 자사몰에서 자체 라이브 커머스,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기획전, 신제품 온라인 선론칭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롯데웰푸드 푸드몰, 스위트몰을 통해 L프리미엄, 무료배송이나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으며 롯데웰푸드의 다양한 제품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현대홈쇼핑은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채널 '쇼라'에서 19일 오후 8시 '구해왔쇼라' 프로그램을 통해 인기 에코백 브랜드 볼앤체인 상품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볼앤체인 판매 방송은 이번이 국내 최초다.
 
올해 1월 론칭한 '구해왔쇼라'는 M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고 구하기 힘든 아이템 물량을 확보해 선보이는 현대홈쇼핑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간판 프로그램이다. 희소성이 높은 라이프스타일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은 MZ세대를 적극적으로 공략하기 위한 '희귀템 판매' 콘셉트로 기획됐다. 앞선 방송에선 국민 애착인형 '쁘띠엘린 젤리캣 토끼인형'과 키링, tvN 예능 '서진이네' 속 냄비 등을 판매한 바 있다.
 
이번 방송 상품인 볼앤체인 에코백은 일본 대표 백화점들에 입점해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 상품으로 감각적 디자인과 높은 품질로 입소문이 나면서 국내 20, 30대 사이 직구 열풍을 불러일으킨 아이템이다. 명품에 쓰이는 원단을 사용해 내구성이 좋으면서도 블루보틀 등 유명 브랜드의 디자이너와 협업해 눈길을 사로잡는 화려한 자수 디자인을 적용한 게 특징이다.
 
현대홈쇼핑은 이날 생방송 시청자를 대상으로 롯데카드 결제 시 5%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또 결제금액의 10%(최대 10만점)를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로 돌려주는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한편, 앞서 '구해왔쇼라'에서 판매한 쁘띠엘린 키링은 방송 시작 5분 만에 전량 매진됐고, tvN '서진이네'에서 사용된 에델코첸 냄비 세트 판매 방송도 2030세대 시청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실제 해당 방송들의 20, 30대 시청자는 지난해 12월 '쇼라' 방송 평균 대비 약 78% 급증했으며, 올해 1~3월 '쇼라' 구매자 중 2회 이상 구매한 2030 고객 비중은 지난해 12월보다 43% 늘었다.

○.. 롯데칠성음료가 임직원의 데이터 분석 능력 향상을 통해 기업의 디지털 전환(DT)의 가속도를 높이고자 임직원 대상 전문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사전 내부 교육을 이수한 직원 중 상위 14명을 대상으로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과 함께 오늘부터 12월 초까지 약 6개월여간 데이터 분석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을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19년부터 전통적인 기업의 운영방식과 서비스에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전환을 위해 임직원의 데이터 분석 능력 향상을 위한 자체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약 150여명의 임직원이 내부 교육과정을 이수했으며, 이번 심화 교육과정은 2단계에 걸친 내부 교육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이수한 직원 중 14명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교육과정은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교수들로 구성된 강사진에게 프로그래밍, 정형/비정형 데이터 분석, AI 머신러닝 등을 통해 데이터 분석 교육과 함께 교육기간 중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업무에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캡스톤 프로젝트로 구성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롯데칠성음료와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간의 데이터 분석을 위한 산학 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교육에 참가한 직원들이 4차 산업혁명의 원유라 불리우는 데이터의 가치를 체감하고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기술 및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며 시대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이 경남 김해시에 위치한 김해롯데워터파크 내에 ‘교촌치킨 투고(To go, 특수형 관광지 매장)’를 오픈했다.

최근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워터파크에 방문하거나 계획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이에 교촌은 김해롯데워터파크 내에 ‘김해롯데워터파크점’을 오픈하고 고객 맞이에 나섰다. 특히 김해롯데워터파크는 국내 최대급 규모를 자랑하고 사계절 내내 운영해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이다.

교촌은 물놀이를 하며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허니순살, 레드순살, 살살후라이드 등 순살 위주 메뉴를 준비했다. 또한 웨지감자, 치즈볼, 꽈배기 등의 사이드 메뉴도 판매하며 물놀이 후 시원함을 가져다 줄 수제 생맥주도 함께 판매해 고객들의 즐거움을 더욱 높여준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워터파크의 계절 여름을 앞두고 워터파크를 찾는 고객들에게더 큰 즐거움을 주기 위해 이번 매장을 오픈했다”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관광지에서 더 많은 고객들을 만날 수 있도록 특수 매장 오픈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CFS)가 19일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50 플러스 서부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CFS 박익형 인사부문 상무, 서울시 50 플러스재단 이성수 사업운영본부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중장년의 일자리 참여 기회 확대와 물류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두 기관은 오는 31일 서울시 50 플러스 서부캠퍼스에서 만 40~59세 수도권 거주자를 대상으로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설명회에서는 물류현장을 관리하는 현장직 ‘팀캡틴’ 뿐만 아니라 자동화설비유지보수, 안전관리자, 보건관리자, 물류총괄관리자, 통역 등 전문직에 대한 직무 내용 및 조건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CFS 채용설명회는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여할 수 있으며, 29일까지 50플러스포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CFS 박익형 상무는 "이번 협약이 물류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재취업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앞으로도 새로운 커리어를 꿈꾸는 4050 세대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FS는 최근고용노동부와 연계하여 경기도 안양시, 대구광역시 등에서 개최한 중장년 취업박람회에 참여했다. 뿐만 아니라, 노사발전재단 ‘중장년내일센터’ 서울서부, 경기, 창원지점에서 채용설명회를 추가 진행 예정이다. 실제 전국 CFS 사업장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 경험을 쌓은 중장년들이 입사해 새로운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미국 현지시간 19일 뉴저지주 잉글우드(Englewood)에 BSK(BBQ Smart Kitchen) 1호점을 그랜드 오픈하고 배달·포장 전문 매장을 통한 기하급수 성장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BBQ는 미국에서 치킨비어, 카페 타입으로 뉴욕, 뉴저지, 워싱턴, 캘리포니아, 오클라호마, 하와이 등 22개주에 250개의 매장을 운영중에 있으며 이번 BSK 모델 도입을 통해 기하급수적인 성장의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국내외 외식업계에 무인∙자동화 바람이 거세지면서 BBQ는 지난 2020년 6월 국내에서 배달·포장 전문 매장인 BSK 모델을 선보였다. BSK는 홀 없는 소규모 매장으로 초기 투자비가 저렴해 소자본 창업 희망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에 론칭 6개월만에 100호점을 오픈했으며 1년만에 300호점을 돌파했다.

BBQ는 앞선 국내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존 BSK 모델에 첨단 언택트 기능을 도입하며 미국 시장에 맞게 고도화에 나섰다. BBQ는 미국 BSK 매장에 키오스크와 음식을 픽업할 수 있는 푸드락커(사물함)를 설치해 소비자가 직원 없이 주문부터 픽업까지 가능한 완전 무인화를 구현했다.

무인 매장 특성상 보다 신속한 제품 제공을 위해 기존 BBQ 매장에 비해 메뉴를 간소화해 배달∙포장에 특화된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푸드락커에 보관이 어려운 파우더형 메뉴는 제외했으며 허니∙소이갈릭치킨, 갈비치킨, 강정치킨 등 바삭하면서도 매콤∙달달한 맛에 미국에서 인기있는 양념류를 중심으로 메뉴를 구성했다.

매장이 위치한 뉴저지 잉글우드는 뉴욕 등 대도시와 인접한 주거도시로 약 3만5,000명이 거주해 배달음식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BSK 1호점은 잉글우드 지역 내 레스토랑이 밀집해 유동인구가 많은 거리에 입점했으며, 잉글우드 전 지역 및 잉글우드 클리프스(Eglewood Cliffs), 팰리셰이드 파크(Palisades Park), 포트리(Fort Lee) 일부까지 매장으로부터 반경 8㎞ 내 배달이 가능하다.

윤홍근 BBQ 회장은 "프랜차이즈업계의 다보스 포럼으로 불리는 MUFC(Multi-Unit Franchising Conference) 등에서 배달·포장 전문 모델에 대한 관심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며 "미국 외에도 전세계적으로 창업 모델을 확장해 2030년 5만개 매장 개설을 목표로 더욱 빠르게 글로벌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인공지능(AI) 검색을 통해 여행 일정 및 상품 추천, 현지 여행 정보까지 제공하는 ‘여행정보 AI’ 베타서비스를 오늘(19일) 공개했다.

‘여행정보 AI’는 오픈AI의 챗 GPT를 적용한 AI 챗봇 서비스로 하나투어 앱에서 사용 가능하다. 일정 및 상품 추천부터 현지 날씨, 맛집, 명소 추천 등 여행 전 일정 계획에 필요한 정보를 대화형으로 24시간 실시간 제공한다.

특히, 기존 챗 GPT의 답변을 그대로 연동하는 것이 아니라 이용자들의 질문과 국내 여행 트렌드에 맞게 필터링을 거쳐 보다 자연스러운 질의응답이 가능해 정보의 정확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예를 들어 ‘바르셀로나 6일 일정 추천해줘’라고 입력 시 6일간의 추천 동선과 관광 명소를 안내한다. 나아가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방문하기 좋은 시간 언제야’라고 질문하면 관광지별 운영 시간과 방문하기 좋은 시간 등 관광 팁도 얻을 수 있다.

추후 챗 GPT를 시작으로 LLM 기반 서비스의 최신 버전을 반영하고, 답변 속도를 개선하는 등 지속적인 고도화 작업 및 서비스 품질을 개선할 예정이다. 이번 베타서비스 이후 오는 8월 여름 성수기 전후 정식 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여행 정보를 포함해 박물관, 미술관 등 현지 랜드마크 정보도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챗 GPT를 접목한 서비스를 시작으로 하나투어 고객들에게 여행 경험 확장과 편의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 ‘여행정보 AI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의 여행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하나투어 상품과 서비스에도 반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지난 18일 서울 용산구 숙명여자대학교에서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

숙명여대 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학과장 김옥녀)와 원격대학원 실버비즈니스학과가 주관한 이번 캠페인은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사회적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는 코웨이 및 용산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 용산장애인복지관, 효창종합사회복지관, 용산구자원봉사센터 등 지역사회 복지기관이 협업해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코웨이는 스포츠와 문화예술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화합할 수 있도록 휠체어농구 체험 활동과 문화공연을 선보였다.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 선수들이 직접 경기 규칙과 휠체어 조작법 등을 소개했으며, 약 350여 명의 학생들이 부스를 방문해 드리블, 슛 등 기본 동작을 익혔다. 중증 시각장애인으로 구성된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은 두 차례 원형극장 무대에 올라 공연을 펼치며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캠페인은 이 외에도 △장애 이해 퀴즈 △저시력안경, 흰지팡이 등 시각장애 체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전통매듭 체험 등 지역사회 기관들이 준비한 다채로운 활동들로 꾸며졌다. 코웨이는 2개 이상 부스에서 체험 활동을 완료한 참가자 전원에게 리엔케이 래디언스 컬러크림, V&A 안티옥시던트 래디언스 앰플 등 선물을 증정하며 캠페인 참여를 응원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장애인들이 겪는 일상 속 불편함을 직접 경험해보며 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자연스럽게 이끌어내고자 했다”며 “장애 구분 없이 서로를 존중하며 편견 없는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쿠팡이 뷰티 팝업스토어와 협업해 제품을 로켓배송으로 구매하는 행사를 연다. 쿠팡을 이용하는 고객의 경험과 혜택을 다양한 방법으로 확대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쿠팡은 뷰티 브랜드 ‘센카’와 협업해 팝업스토어 ‘지우는 연구소’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쿠팡을 통해 센카를 판매하는 행사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20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성수동 갤러리 더봄에서 열린다.

팝업스토어 ‘지우는 연구소’는 센카 퍼펙트 휩 론칭 20주년을 기념해 열렸다. 센카 퍼펙트 휩은 올 1분기 쿠팡에서 가장 많이 팔린 클렌징 폼 상품이다. 해당 팝업스토어는 ‘퍼펙트 휩 페이셜 워시 A’ ‘퍼펙트 휩 화이트 클레이’ 등 퍼펙트 휩 라인 상품 5종이 준비됐다.

팝업스토어는 새로워진 퍼펙트 휩의 모든 제품과 거품 체험, 퀴즈, 럭키드로우,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 요소를 갖췄지만, 계산대는 없다. 행사 상품은 쿠팡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다. 행사장은 상품을 직접 경험해보고 쿠팡으로 구매하도록 설계됐다.

행사 장 내 QR코드를 통해 쿠팡에 접속한 고객에게는 최대 특별 혜택도 제공한다. 특히 쿠팡 와우 회원이라면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무료배송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고객은 구매한 상품을 번거롭게 들고 다니는 대신 주문한 다음 날 로켓배송으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센카 관계자는 “센카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로켓배송을 이용해 빠르고 편리하게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쿠팡과 협업했다”며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퍼펙트 휩 상품을 직접 체험하고 쿠팡에서 특별한 혜택을 받아 구매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 고객에게 꾸준히 사랑받은 센카와 함께 이번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게 됐다”며“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고객 혜택과 경험을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따르면 한국 소비자들이 방문 가능한 1인당 오프라인 리테일 공간 규모는 미국과 비교해 10% 이하 수준이다. 미국의 경우 1인당 리테일 공간이 23.5평방피트(0.66평)로 전 세계 1위지만 한국은 미국의 10% 이하인 2.2평방피트(0.06평)에 불과(2018년 기준)하다. 쿠팡은 고객이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서 접하는 제한된 상품군과 높은 가격과는 상반된 경험을 제공하며 리테일 시장의 전반적 침체 분위기 속에서도 계속해서 성장해 나갈 방침이다.

○.. 남양유업은 대표 발효유 브랜드 ‘불가리스’와 인기 이모티콘 ‘와다다곰’이 함께하는 애니메이션 시리즈 ‘불가능은 없다’의 새로운 에피소드 ‘계주 편’을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작 콘텐츠는 릴레이에서 최하위로 처진 팀원에게 배턴(batten)을 이어받은 대장 와다다곰이 불가리스를 마시고 쾌속 질주해 대역전극을 이룬 뒤 결승선 통과 후 화장실로 직행한다는 이야기로, 보는 이로 하여금 웃음을 자아내는 스토리로 꾸며졌다.

특히 이번 신작은 지난 2월 진행한 ‘불가능은 없다 에피소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소비자 아이디어 가운데 ‘대장상’을 수상한 작품을 활용한 것으로, 오는 6월에도 공모작을 토대로 한 새로운 이야기를 제작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남양유업은 대한민국 소비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영상 공유 이벤트를 내달 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불가리스 카카오톡 계정에서 영상을 다운로드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게시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 애플워치, 편의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19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불가리스x와다다곰’ 이모티콘 2만5000개 한정 배포 프로모션은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불가리스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관련 세부 내용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불가리스를 사랑하는 소비자분들께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재미있는 애니메이션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앞세워 고객 소통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정부기관과 함께 K-뷰티의 판로개척을 위해 나섰다.

NS홈쇼핑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함께 뷰티 협력사의 해외 판로개척을 위한 활동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인도네시아 코트라지부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NS 홈쇼핑의 협업을 통해 이뤄졌다. NS홈쇼핑과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지난해 K뷰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8일과 16일에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한류 콘텐츠 홍보관 '코리아 360'에서 진행된 제품 전시와 수출지원 상담회에 참여하고,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는 싱가포르에서 열린 K-관광 로드쇼 'Korea Travel Fair 2023'에 참여해 'K-friends' 부스에서 태영, 바이오센글로벌 등 중소 협력사의 체험용 제품을 제공하고 SNS홍보를 지원했다 

각각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 NS홈쇼핑 협력사는 제품을 고객에게 직접 시연하고 메이크업쇼 등을 통해 제품과 브랜드 홍보를 했다. 또한, 대한무역투자공사(KOTRA),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함께 현지 바이어의 제품 체험을 통해 해외 수출지원을 위한 수출 상담회를 가졌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수출 상담회는 약 20여 개의 바이어가 참여하였으며, 더마픽스, 태영, 동국제약, 더뷰, 바이오센글로벌, 지엘리 등 NS홈쇼핑 협력사의 수출지원을 위해 진행하였다. 지난 4월에 첫선을 보이며 호평을 받은 PB브랜드 '더마즈잇 커버레놀'도 함께 참여했다

참여 협력사는 초 저분자 콜라겐이 함유되어 우수한 피부 침투율과 수분 공급, 피부 광채 효과도 뛰어난 ‘리얼 콜라겐 텐션업 앰플 크림’을 비롯해, 특허받은 코팅 파우더로 묻어남이 덜하면서도 피부 밀착력과 화장 지속력은 높이고, 미백, 주름 개선, 자외선 차장의 3중 기능성까지 갖춘 '지엘리 트루프 쿠션' 등 국내 시장에서 인정받은 제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였다.

특히, 싱가포르에서는 부스에 약 400명이 방문하고, 메이크업쇼에 100명 이상 몰리는 등 현장의 높은 관심 속에 K-뷰티의 우수성을 알렸다.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김갑종 전무는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함께 NS홈쇼핑의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안전성이 검증된 협력사의 우수한 뷰티 제품이 해외 시장에 소개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품질경영을 넘어 해외 판로개척으로 협력사 상생과 K-뷰티 산업 부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