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에어프라이어 이어 전자레인지까지"... 풀무원, 요리가전 강화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에어프라이어 이어 전자레인지까지"... 풀무원, 요리가전 강화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5.24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이 무회전 가열로 균일하게 열을 전달해주고, 전용 스팀볼로 촉촉한 조리까지 가능한 ‘플랫 전자레인지’를 출시하면서 요리 가전 기업으로 변신하고 있습니다. 풀무원은 스팀 쿡 에어프라이어의 성공을 발판으로 요리가전을 확장하고 있는데요. 식품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기능과 편의성을 더한 요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주방가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한편 지난 3월말 대추방울토마토 일부 상품 대상 '구토' 이슈가 발생한 이후,토마토 전체에 대한 소비 추세가 감소한 상황입니다. 특히 4월~6월부터는 토마토 생산량이 늘어나는성출하기로 소비가 부진함에 따라 산지 농가의 물량 소진이 어려운 상태인데요. 이에 이마토는 성출하기를 맞이한 만큼 산지 물량 소진을 위해 오는 5월 25일부터 31일까지 토마토 전품목 대상으로 2팩 이상 구매시 30%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외에도 롯데백화점의 하이엔드 셀렉숍, '엘리든'과 '롯데갤러리'가 협업해 국내를 대표하는 'K-디자이너', 'K-아티스트'와 손잡고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오늘(2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바닥면 전체를 활용해 사각지대 없이 빠르고 고르게 열을 전달해주는 풀무원 ‘플랫 전자레인지’.[사진=풀무원]
바닥면 전체를 활용해 사각지대 없이 빠르고 고르게 열을 전달해주는 풀무원 ‘플랫 전자레인지’.[사진=풀무원]

○.. 스팀쿡 에어프라이어로 홈쿡 트렌드에 앞장선 풀무원이 ‘플랫 전자레인지’를 선보이며 요리 가전 라인업을 강화한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무회전 가열로 균일한 열 전달은 물론 전용 스팀볼로 촉촉한 조리까지 가능한 ‘플랫 전자레인지’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플랫 전자레인지’는 회전판을 사용하는 대신 바닥면 전체를 활용해 균일한 조리와 편리한 관리가 가능한 신개념 전자레인지다.

기존 전자레인지는 상단에서 전자파를 방출해 음식을 조리하는 방식으로 회전판이 필수였으나 플랫 전자레인지는 바닥 전체에서 고주파를 발생시켜 사각지대 없이 열을 빠르고 고르게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위치에 따른 온도 편차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을 균일하게 데워준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회전판의 회전을 위해 공간이 필요한 기존 전자레인지에 비해 더욱 넓고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회전판을 활용한 전자레인지는 회전판을 벗어나면 회전하지 않아 균일한 조리가 어려웠으나, 플랫 전자레인지는 벽에 부딪힐 걱정 없이 사각 형태의 편의점 도시락이나 대형 식기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내부 공간이 단순해 쓱 닦는 것만으로도 청소가 가능하고 회전판이 깨질 우려가 없어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또 하나의 장점이다. 

여기에 전용 스팀볼이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돼 음식이 쉽게 건조해지는 전자레인지 조리의 단점까지 보완했다. 스팀볼을 활용한 스팀 조리를 통해 더 촉촉하고 맛있는 조리가 가능하다. 전용 스팀볼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의 안전성 인증을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플랫 전자레인지’는 풀무원 간편식 제품을 가장 맛있고 이상적으로 즐길 수 있는 ‘풀무원 자동조리 모드’도 탑재했다. 풀무원의 한식교자, 노엣지피자, 올바른핫도그, 냉동 볶음밥 등을 버튼 하나로 손쉽게 최적의 상태로 조리할 수 있다.

풀무원 ‘플랫 전자레인지’는 풀무원건강생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쿠팡, 이베이(지마켓), #풀무원 등 온라인 몰에서 18만9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강재훈 풀무원 리빙케어 사업부장은 “스팀기능에 진심인 풀무원이 자사의 히트상품인 스팀쿡 에어프라이어의 성공을 발판으로 집에서 더욱 맛있고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기능과 편의성을 개선한 플랫 전자레인지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풀무원은 더욱 편리한 홈쿡 솔루션을 제공해 주는 요리가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식품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기능과 편의성을 더한 요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주방가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 이마트가 오는 5월 25일 목요일부터 31일 수요일까지 7일간 판매중인 15종 토마토 전체 상품 대상으로 2팩 이상 구매 시 3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즉, 이마트에서 토마토 판매 1위 품종인 대추방울토마토 1.5kg/팩 상품을 1팩 구매할 경우 정상가 9980원이지만, 2팩 구매 시에는 1팩당 정상가에서 30% 할인된 행사가 6986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꼭 동일한 상품으로 2팩 이상 구매할 필요는 없으며, 판매 중인 토마토 전체 상품 대상으로 2팩 이상만 구매하면 30% 할인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최근 극강의 달콤함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던 스테비아 토마토 4종 상품도 이번 할인 행사에 포함된다.

이마트가 토마토 전 품목 대상으로 할인 행사를 기획하게 된 배경에는 지난 3월말 대추방울토마토의 일부 상품에서 ‘구토’ 이슈가 발생한 이후 전반적인 토마토 소비가 줄어들어 산지에 생산 물량이 정체 되었고, 이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해서다.

이슈 직후 문제 됐던 품종과 이를 재배하던 농가를 찾아 전량 폐기 조치하여 해결 했으나, 토마토 소비 회복이 지연되며 실제로 대추방울토마토의 경우 올해 4월~5월초 도매가격이 전년 동기간 대비 10% 가량 하락하는 등 농가 어려움은 이어졌다.

특히 4월부터 6월까지 토마토 생산 물량이 증가하는 성출하기를 맞아 이마트는 토마토 전 품종 대상으로 산지 물량 소진을 위한 소비 활성화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이마트가 매입한 산지 물량은 총 400톤으로 전년 동기간 판매했던 200톤의 물량 보다 2배 많다.

특정 상품만 할인하는 일반적인 행사가 아니라 토마토 전체 상품을 대상으로 2팩 이상 구매 시 30% 할인 하는 만큼, 많은 소비자들이 다양한 토마토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기 위해 매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또한 이마트는 최근 3년 동안 이슈가 없었던 농가의 물량만을 매입했고, 철저한 검품 과정을 거쳐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의 토마토로 전량 상품화를 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이마트 지승묵 토마토 바이어는 “산지 농가의 정체된 토마토 물량을 소진할 뿐만 아니라 토마토 전 품종 대상으로 할인을 진행하는 만큼 소비자들도 만족할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또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의 토마토로 상품화 작업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K-패션’, ‘K-아트’와 협업한 특별한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이번 프로젝트는 롯데백화점의 하이엔드 패션 편집숍인 ‘엘리든(ELI’DEN)’과 ‘롯데갤러리’의 협업으로 국내 인기 ‘디자이너’ 브랜드 ‘잉크(EENK)’와 ‘사진 조각’의 거장 ‘권오상’ 작가가 함께 작업한 상품, 아트 전시, 패션쇼가 어우러지는 ‘버라이어티’ 행사다. 

특히 ‘엘리든’은 본점, 잠실, 부산본점 등 3개의 대표 점포에 위치해, 국내외에서 주목 받는 브랜드의 상품을 롯데백화점의 바이어가 직접 바잉해 선보이는 ‘K-패션 플랫폼’으로 역할 해 왔다. 최근 한국의 패션과 예술이 전세계적으로 영향력을 확대해 가는 것에 주목해, ‘엘리든’은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 및 아티스트와 동시에 함께하는 이색 협업에 나섰다.

먼저 K-디자이너 브랜드 ‘잉크(EENK)’와 다양한 콜라보 상품을 선보인다. ‘잉크’는 메시지와 이미지를 출력할 때 매개체 역할을 한다는 의미를 담은 ‘이혜미 디자이너’의 패션 브랜드로, 국내의 인기를 넘어 중국, 유럽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잉크’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한 총 11개 스타일의 단독 상품과 잉크의 23 F/W 컬렉션 상품 24종을 이번 행사에 최초 공개할 계획이다. 셔링 블라우스를 비롯해 오버핏 싱글 코트 등 올해 가을과 겨울에 인기 아이템으로 예상되는 상품들을 ‘롯데백화점’과 ‘잉크’가 공동으로 선별하고 기획해 제작했다.

상품은 온, 오프라인에서 사전 주문을 통해 판매한다. 먼저 에비뉴엘 잠실점 6층 롯데갤러리에서 진행중인 ‘권오상 작가’의 ‘<에어매스(AIR MASS) : 바람이 다니는 길>’ 전시장에서 오는 25일(목) 단 하루 동안 콜라보 상품을 진열, 전시하고 예약 판매한다. 또한 ‘롯데백화점 온라인몰’에서는 「’엘리든x잉크x권오상’ 23F/W 기획전」을 열어 이 달 28일까지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이번 온, 오프라인 ‘사전 예약 주문(프리오더)’ 기간에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30%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상품은 가을께 고객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다가올 9월부터는 ‘엘리든’ 매장에서도 익스클루시브 상품을 정식으로 판매한다. 

K-아티스트 ‘권오상’의 작품이 어우러지는 ‘잉크’의 패션쇼도 선보인다. ‘사진 조각’의 거장으로 알려진 ‘권오상’은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으로 대중들에게도 잘 알려진 스타 작가로, 이번 콜라보를 기념해 잉크의 F/W 시즌 패턴에서 영감을 받아 대형 ‘에어 매스’(공기주입식 대형 작품)’ 조각을 제작했다. 25일 오후 7시 30분부터 잠실롯데타워 야외 미디어 큐브 앞에서 진행될 ‘잉크’의 패션쇼에서는 잉크의 23년 F/W 신상품을 선보이는 가운데, 6미터에 달하는 권오상 작가의 대형 ‘에어매스’ 사이로 모델들이 걷는 이색적인 런웨이의 풍경이 펼쳐질 예정이다. 권오상 작가의 개인전은 롯데백화점 잠실점 6층 롯데갤러리에서 7월 16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이번 권오상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시작으로, ‘아트’와 ‘패션’이 어우러지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다. 올 하반기에도 ‘엘리든’을 통해 또 다른 ‘아트&패션’ 프로젝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우순형 PB부문장은 “서로 다른 성격, 장르일지라도 이를 뛰어넘어 새로운 에너지를 만들 수 있는 것이 바로 ‘K-패션’과 ‘K-아트’”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엘리든’을 롯데백화점을 넘어 국내를 대표하는 K-하이엔드 패션 플랫폼으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신세계푸드가 6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SSG랜더스 야구단과 함께 ‘NBB DAY(노브랜드 버거 데이, No Brand Burger Day)’를 개최한다.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첫 개최한 NBB DAY가 특별 제작한 옐로우 에디션 유니폼의 완판, 행사기간 한정으로 선보인 랜더스페셜 버거의 정식 메뉴 출시, SSG랜더스필드점의 전국 점포 중 매출 1위 달성 등 수많은 화제를 일으키며 야구 팬들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 낸 것에 주목했다. 이에 올해는 고객들에게 노브랜드 버거 만의 독자적인 경험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업그레이드한 NBB DAY를 열기로 한 것이다.

오는 6월 2일부터 4일까지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NBB DAY에서는 키움 히어로즈와의 3연전 동안 ‘No Break Benefit Day’(끊임없는 혜택이 쏟아진다)라는 콘셉트에 맞춰 야구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혜택이 제공된다.

먼저 신세계푸드는 SSG랜더스 선수들과 야구 팬들을 위해 신규 옐로우 에디션(Yellow Edition) 유니폼을 선보인다. 노브랜드 버거를 상징하는 노란색과 대표 메뉴인 NBB 시그니처 버거가 디자인 요소로 활용된 지난해 옐로우 에디션 유니폼에 KBO리그 통합 우승을 기념하는 엠블럼과 SSG의 상징인 우주선이 추가적으로 적용됐다. 또한 노브랜드 버거의 노란색과 SSG랜더스의 레드를 접목한 야구모자도 함께 출시한다. 신세계푸드는 NBB DAY 기간 동안 지난해 또는 올해 출시한 옐로우 에디션을 착용하고 야구장을 찾는 고객에게 NBB 치폴레 핫 치킨 콤보 무료 교환권을 제공해 야구 경기를 보며 노브랜드 버거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NBB DAY 기간 동안 인천 SSG랜더스필드 안팎에서는 다양한 행사도 열린다. 1루측 야외광장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노브랜드 버거 안내부스를 설치하고 캐릭터 ‘버거버거’를 활용한 친환경 응원수건, 부채 등을 증정한다. 안내부스 옆에서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NBB 스트라이크 이벤트를 진행해 NBB 시그니처 세트 쿠폰, 친환경 플로깅 키트, 학용품 세트, 브랜드 콜라와 사이다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경기장 안에서는 다양한 이닝간 이벤트와 함께 NBB 홈런존을 운영하며 옐로우 에디션 유니폼과 모자, 노브랜드 버거 메뉴 교환권 등을 풍성하게 증정한다. 특히 NBB DAY 1일차인 2일에는 경기 종료 후 1루 응원석에서 DJ NEO와 함께하는 NBB 불금파티, 2일차인 3일에는 NBB 불꽃놀이를 진행해 인천 SSG랜더스필드를 찾는 야구 팬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노브랜드 버거 공식 SNS와 전용 앱을 통해 선정된 고객과 브랜드 콜라, 사이다 NFT 홀더 등 140명, 노브랜드 버거 가맹점을 운영하는 브랜드 파트너 200명을 초청해 브랜드 충성도 제고와 동반성장에도 나선다. 또한 인천지역 소외계층 어린이와 노브랜드 버거를 후원하고 있는 인천지역 중학교 야구단 선수 등 200여 명을 인천 SSG랜더스필드로 초청해 옐로우 에디션 유니폼과 노브랜드 버거를 선물로 증정하며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지난해 NBB DAY를 통해 버거 주 소비층인 야구 팬들에게 노브랜드 버거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었고, 끊임없는 화제를 통해 노브랜드 버거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노브랜드 버거 만의 독자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국내 대표 버거 프랜차이즈로 성장시켜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공무원을 위해 ‘힐링 캠핑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힐링 캠핑 페스티벌은 올해 처음 진행되는 행사로, 바쁜 일과로 함께 보내는 시간이 적은 소방가족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3일 충북 괴산군 코오롱캠핑파크에서 힐링 캠핑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행사는 25일까지 2박 3일간 이어진다. 이번 행사는 50가족(약 200명)을 모집하는데 1600여 명이 지원해 30대1이 넘는 경쟁률을 보였다.

참가가족에는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삼겹살, 김치, 주류 등 10만원 상당의 부식과 두꺼비 피규어, 테라 스푸너 등 하이트진로 굿즈를 지원한다. 텐트, 침구류, 취사도구 등 다양한 캠핑 장비도 무료로 제공된다.

행사기간동안 힐링 레크레이션, 별빛 버스킹, 트래킹, 애니매이션 상영 등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방공무원의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스테디셀러 스낵 제품인 ‘땅콩강정’, ‘오징어땅콩’, ‘썬’이 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뉴트로’ 트렌드에 힘입어 최근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고 24일 밝혔다.

뉴트로 스낵의 대표 제품인 땅콩강정은 지난 4월 매출액이 전년 동월 대비 70% 고성장했으며, 오징어땅콩과 썬도 각각 8%, 15% 성장했다. 젊은층을 중심으로 맛과 식감이 뛰어난 전통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강정, 약과 등이 특히 주목받는 가운데, 출시한 지 30~40년 된 스테디셀러 스낵들의 수요도 크게 늘었다.

1982년에 출시한 땅콩강정은 전통 디저트 강정을 스낵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지난 2021년 땅콩 함량을 24.4%에서 30%로 늘리며 차별화된 맛과 식감으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다. 1976년 첫선을 보인 오징어땅콩은 특유의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과 바삭한 식감으로, 부모 세대들이 즐기던 안주형 과자에서 뉴트로 트렌드 속 젊은세대들에게도 신선하고 재밌는 제품으로 인식되며 대세 간식으로 자리잡았다. 썬 역시 올해로 출시 30주년을 맞이하는 스테디셀러로, 표면 굴곡 사이사이로 깊게 배어든 양념과 함께 바삭하게 씹히는 식감이 특징이다. 지난 2018년 재출시 이후 3040세대들에게는 추억을, 1020세대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며 재전성기를 맞았다.

오리온 관계자는 “최신 트렌드와 부합하면서도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갖춘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올해도 천연기념물 제330호이자 멸종위기 야생생물 1급 수달의 서식지 보호 활동을 이어간다. 지난해 서울 여의도 샛강에서 시작한 수달 보호 활동을 올해는 서울 강북의 중심부를 흐르는 한강의 대표 지류인 중랑천(36.5㎞)을 중심으로 수달의 보금자리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전개한다.

수달 서식지 보호 활동은 LG생활건강의 대표적인 생물다양성 보전 사업이다. 지난해 사회적협동조합 한강,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력해서 서울 여의도 샛강생태공원에 수달 동상, 안내판, 야외 광장이 마련된 수달배움터를 조성했고, 총 9000여 명의 시민이 방문했다. 수달 생태 강의와 놀이, 수달 보호구역 가꾸기 등으로 구성한 교육 프로그램에는 초등학생 6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맞춤형 활동이 진행됐다.

서울 북동부를 관통하는 중랑천에는 서울시가 지정한 철새보호구역이 있고 천연기념물 제327호 원앙을 비롯해 돌고기, 큰납자루 등 다양한 토종 어류가 살고 있다. 특히 지난 몇 년 사이 하천 생태계가 크게 안정되면서 최상위 포식자인 수달도 돌아왔다.

현재 중랑천에선 두 세 마리의 수달 개체군이 각각 따로 관찰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들이 서로 다른 집단일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최소 다섯 마리 이상의 수달이 중랑천 유역에 서식하는 것으로 추정한다. 이는 수변 환경이 단순하고 수달이 선호하는 은신처가 부족한 한강 본류에 비해 서식 밀도가 높은 편으로, 서울 시내 수달 생존에 중랑천은 매우 중요한 곳이다.

이에 LG생활건강은 사회적협동조합 한강과 함께 중랑천 수달들에게 위험한 물건과 쓰레기를 치우는 서식지 정화 활동을 시작한다. 특히 수변이 넓고 억새 군락이 우거져 수달이 살기 좋은 구간은 수달의 핵심 서식처로 보호하기 위한 활동도 펼친다. 또 개체들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인공 수달 집 조성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수달 학교’도 개설한다. 중랑천을 방문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수달의 생태적 중요성과 가치를 알리고 함께 서식지를 탐사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런 활동을 적극 홍보하는 수달 기자단도 함께 운영하는데 수달 학교와 기자단에 약 700명의 어린이, 청소년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헌영 LG생활건강 ESG 대외협력총괄 전무는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한 중랑천에 수달이 안심하고 살 수 있도록 생태계를 회복하고 생물다양성을 증진하는 활동에 시민들이 함께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염형철 사회적협동조합 한강 대표는 “서울 한강에 수달이 돌아 오면서 도시 하천 생태계를 회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보고 있지만, 관찰되는 개체들의 건강 상태와 생활 환경이 열악해서 보호가 시급한 상황”이라며 “이런 때에 LG생활건강과 같은 기업의 참여와 보호 활동은 매우 가치 있는 일이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은 서울 중랑천 수달 서식지 보호 활동과 더불어 올 3월 울산 꿀벌의 공원을 조성하는 등 지역사회 특성과 연계한 맞춤형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을 선도하고 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에서는 올해 들어 에어컨,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생활 필수 품목에서 고효율 가전 매출을 살펴본 결과, 관련 상품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효율 가전의 경우, 한국전력공사에서 시행하고 있는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에서 고효율 가전 분류기준을 참고해 분석했다.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란 일정 조건을 만족하는 고효율 가전 구매 시 정부가 구매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지원 대상인 고효율 가전을 일반 세탁기(1~2등급), 벽걸이 외 에어컨(1~3등급), 유선 진공 청소기(1~3등급)를 제외하고 1등급을 기준으로 분류하고 있다.

실제로 롯데하이마트에서는 이 같은 기준으로 2023년 1월 1일부터 5월 18일까지 매출을 분석해본 결과, 에어컨, 냉장고, 공기청정기 품목에서 고효율 가전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3.4배, 2.1배, 2배 가량 증가했다. 에어컨의 경우 여름 필수 가전인 만큼 더위가 시작된 최근 고효율 상품이 더욱 주목 받고 있고, 냉장고도 24시간 가동되며 수시로 문을 여닫아 에너지 손실이 발생하기 쉬운 가전으로, 브랜드에 따라 에너지 절약 기능이 다르게 탑재돼 있어 꼼꼼하게 비교하고 구매해야 한다. 가전 제조사들도 최근 자체 가전 통합 관리 플랫폼을 통해 각 제품의 에너지 소비량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 같은 수요를 고려해 5월 말까지 고효율 가전 대상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삼성전자 '2023년형 무풍갤러리 에어컨', LG전자 '2023년형 휘센 타워 에어컨' 행사상품 구매 시 각각 최대 80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 최대 70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5월 26일부터 29일까지 쿠쿠전자 '인스퓨어 W8200 공기청정기’ 구매 시 3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 오호길 지점장은 “고물가 시대에 가계부담을 줄이기 위해 집안에서 장시간 사용하는 가전을 구매할 경우 에너지 효율을 체크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다양한 브랜드의 에너지 효율을 비교하며 구매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브랜드 앰배서더 모집을 완료하고 공식 활동을 시작한다. 일상과 맞닿아 있고 주목도 높은 SNS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핵심 가치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지난 23일 본사 센터필드에서 브랜드 공식 일반인 앰배서더 ‘SSG 메이트’ 발대식을 열고 활동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SSG 메이트’는 선발 과정에서 100:1이 넘는 뜨거운 경쟁률을 보이며 화제를 모았다. SSG닷컴은 지원서를 면밀히 검토하고 지원자의 콘텐츠 제작 능력을 중점적으로 고려해 선발했으며 대학생, 직장인, 프리랜서 등 다양한 직군으로 구성했다.

이들은 약 세 달 간 쓱닷컴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하며 핵심 가치인 ‘신뢰’, ‘프리미엄’을 고객에게 친근하게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일상 속에서 SSG닷컴과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하며, 온·오프라인 브랜드 행사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SSG닷컴이 일반인 대상 앰배서더 활동을 시작한 것은 고객 관점에서 제작한 콘텐츠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고객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신뢰도 높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강력한 팬덤을 형성해 브랜드 가치관을 공유하고 신뢰 관계를 구축해 간다는 방침이다. 

김상현 SSG닷컴 브랜드마케팅팀장은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적극적인 활동 의지를 보이는 SSG 메이트가 많아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며 “고객 관점에서 만든 진정성이 담긴, 현장감 있는 콘텐츠를 SNS에서 주기적으로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는 오는 25일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충남 수박과 대추 방울토마토를 사용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생과일주스’ 3종(▲생과일 수박주스, ▲생과일 토마토주스, ▲생과일 수박 리프레싱 모히토)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생과일주스 3종’은 다가오는 여름 제철을 맞는 수박과 토마토를 활용했다. 특히 ‘생과일 수박주스’와 ‘생과일 토마토주스’는 지난 시즌 ‘생과일 주스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 약 200만 잔 가량 판매되었을 뿐 아니라, 매년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이디야커피의 대표 여름 시즌 음료이다.

‘생과일 수박주스’는 충남지역에서 재배된 당도 높은 11 브릭스(brix) 이상의 고품질 생수박을 그대로 갈아 넣어 무더운 여름철 갈증해소에 제격이다. ‘생과일 토마토주스’는 맛과 영양이 풍부한 대추 방울토마토를 통째로 갈아낸 음료로 새콤달콤한 맛은 물론 식사대용으로도 즐기기 좋다. 올해 새롭게 선보인 ‘생과일 수박 리프레싱 모히토’는 생수박에 상큼한 레몬과 향긋한 모히토 베이스를 더해 청량함을 더욱 극대화했다.

이디야 ‘생과일주스’ 3종은 대용량 음료를 선호하는 고객을 고려해 레귤러, 엑스트라 두 가지 사이즈로 제공되며 오는 8월 중순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기간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오는 30일부터 2주간 생과일 음료 구매 후 ‘이디야 멤버스’ 스탬프를 가장 많이 적립한 고객에게 ▲하나투어 상품권 300만 원권을 증정하며, 응모 고객 중 랜덤 추첨을 통해 ▲63투어 맥스 달튼전 초대권(100명), ▲생과일 음료 모바일 교환권(2,000명)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24일 쿠캣 신상공개 서비스(쿠캣신공)를 통해 ‘생과일 음료 세트’ 모바일 교환권을 한정 수량 40% 할인 판매한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충청남도와 지역 농산물 유통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해 농산물유통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협약을 통해 이번 ‘생과일주스 3종’은 물론 지난해 논산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겨울 시즌 메뉴를 선보이는 등 우리 농산물의 유통 활성화를 통한 지역 농가와의 상생 전략을 이어 나가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때이른 초여름 날씨와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해, 우리 농산물인 충남 지역의 수박과 대추 방울토마토를 사용해 시원하게 즐기기 좋은 ‘생과일주스 3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가와의 지속적인 상생은 물론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고품질의 다양한 메뉴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호텔신라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 '맛있는 제주만들기' 식당에 미쉐린 3스타 셰프의 특급 요리 비법이 접목된다.

호텔신라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쉐린 3스타 셰프인 프랑스의 엠마누엘 르노(Emmanuel Renaut)셰프가 오는 27일 '맛있는 제주만들기' 24호점 '비양도식당'을 방문해 요리 비법을 전수한다고 밝혔다.

엠마누엘 르노 셰프와 ‘맛있는 제주만들기’의 만남은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 2017년 르노 셰프는 호텔신라 ‘맛있는 제주만들기’에 대해 전해 듣고 4&7호점 ‘보말과 풍경’을 방문했다. ‘보말죽’, ‘보말칼국수’ 등 유럽에서는 익숙하지 않은 제주도만의 색다른 음식과 사회공헌 활동 ‘맛있는 제주만들기’에 깊은 인상을 받아 이번 방문을 결정하게 되었다.

미쉐린 3스타 셰프와 ‘맛있는 제주만들기’의 특별한 만남이 이뤄지는 ‘비양도식당’은 2019년 새롭게 재개장한 제주시 한림읍 소재의 24호점으로, 제주 고유 식자재를 기본으로 한국의 맛을 선보이고 있는 식당이다.

식당주 진혜순 씨의 남편이 바다에 나가 직접 잡아 온 생선으로 진혜순 씨와 제주신라호텔 박영준 셰프가 24호점 대표 메뉴인 성게미역국과 우럭조림을 선보이면, 미쉐린 셰프가 조리 과정을 지켜보고 시식한 뒤, 시식평과 메뉴 개선을 위한 조언을 할 예정이다.

스타 셰프가 ‘맛있는 제주만들기’ 식당에 방문한 것은 코로나 이후 4년만이다. 지난 2017년 엠마누엘 르노 셰프와 네덜란드의 ‘야콥 쟝 보어마(Jacob Jan Boerma)’셰프가 4&7호점 ‘보말과 풍경’을 방문했고, 2018년에는 프랑스의 '자크 마르콩(Jacques Marcon)' 셰프가 6호점 ‘진미네 식당’을 찾았다. 2019년에는 야콥 쟝 보어마 셰프가 16호점 ‘제주콩순옥’에 방문해 대표 메뉴를 맛보고 요리 비법을 전수한 바 있다. 

‘맛있는 제주만들기’ 24호점에 방문해 신의 한 수를 전수할 프랑스의 엠마누엘 르노 셰프는 ‘프랑스 최고 장인(Meilleur Ouvrier de France)’ 자격을 보유한 세계적인 미쉐린 3스타 셰프로, 프렌치 요리의 대가로 널리 알려져 있다. 엠마누엘 셰프는 프랑스에서 '플로콩 드 셀(Flocons de sel)'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2년 ‘올해의 셰프’ 선정 및 2016년 ‘세계 100대 셰프’ 7위 등 높은 명성을 자랑하고 있다.

한편, ‘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는 관광제주의 음식문화 경쟁력을 강화하고, 영세 자영업자들에게는 재기의 발판을 제공하는 취지의 상생 프로그램이다. 현재 25호점까지 재개장해 제주도 동서남북에 최소 한 곳 이상 위치해 있으며, 제주도민들은 물론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입소문이 퍼지면서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

‘맛있는 제주만들기’는 대표적인 지역 사회공헌으로 인정받아 2015년 제10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실시한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기업 부문 최고 영예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대상 식당은 제주도청 주관으로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심의절차를 거쳐 선발하며, 호텔신라 임직원들의 활동 모습은 지역방송사(JIBS)를 통해 매주 방영된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서울 용산구 ‘고메이494한남’ 에서 매스 갤러리와 함께 6월 7일까지 <MY FAVORITE>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남지형 △모모킴 △안지용 △장세일 등 총 4명의 국내 작가들이 참여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작품들을 선보인다. 

고메이494 한남 외부 광장에는 동물들의 모습을 다면체 형태로 표현한 정세일 작가의 조각품과 흩날리는 꽃잎을 춤추는 인체의 형상으로 재해석한 남지형 작가의 조각품을 전시한다.

철 소재를 활용해 강아지 등 다양한 동물들을 유쾌하게 담아낸 안지용 작가의 조각품과 일상의 풍경을 따뜻하게 표현한 모모킴 작가의 회화 작품도 만날 수 있다.

MY FAVORITE 전시에 이어 6월 8일부터 29일까진 <Re:arrange> 전시를 진행한다. △이건우 △정보연 △진귀원 등 총 3명의 국내 작가들이 참여한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여름을 맞이해 고메이 494한남을 방문한 가족 단위 고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시를 기획했다”며 “전시된 모든 작품은 고객이 원할 경우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 전자랜드는 새로운 기능으로 무장해 스마트해진 공기청정기 3종을 추천한다.

먼저 LG전자의 ‘퓨리케어 360도 알파업(UP)’을 추천한다. 이 공기청정기는 UV나노(UV nano) 기능을 탑재해 바람을 내보내는 팬을 99.99% 살균한다. 탈취 성능이 뛰어난 ‘G필터’를 탑재해 기존 제품 대비 암모니아, 초산, 아세트 알데하이드 3종의 유해가스 누적 정화량도 기존 제품 대비 2.5배 이상 많다. 이 제품은 구매 후 원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으로, 펫 전용 필터를 탑재할 수 있어 반려동물을 키우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삼성전자의 2023년형 ‘비스포크 큐브 에어(Air)’ 역시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이 제품은 펫 필터 및 생활 냄새 제거 탈취 필터 등까지 구매해 사용할 수 있으며, 탈취 강화 모델의 경우 기존 대비 더 촘촘한 활성탄으로 2배 빠르게 냄새를 제거하는 특징이 있다. 이 제품의 청정 AI+ 기능을 사용하면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도 10분마다 실내 공기 질을 상시 모니터링해 공기 오염도가 높아지기 전에 미리 기기를 가동시킬 수 있다.

마지막으로 쿠쿠홈시스 청정 생활가전 전문브랜드 '인스퓨어(INSPURE)'의 공기청정기 대표 제품 ‘울트라 12000’을 추천한다. 울트라 12000은 1만2250개의 촘촘한 에어홀이 오염된 공기를 빠르게 흡입하고 정화된 공기를 순환시키며, 미세먼지와 유해가스 농도를 세밀하게 측정하는 '듀얼 오염 감지 센서'도 탑재했다. 또한 자동 공간 감지 청정 기능, 스마트 운전 모드 등의 기능 탑재로 공기 청정 효율을 증대시켰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실내 위생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공기청정기가 생활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았고 ‘집집’마다가 아닌 ‘방방’마다 공기청정기를 두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며, “이에 발맞춰 전자랜드는 여러 성능을 갖춘 다양한 공기청정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8일, 경기도일자리재단과 급식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조리사, 조리원 등 푸드서비스 인재 양성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취업 정보, 교육 등을 제공하는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이다.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경기도일자리재단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배수영 CJ프레시웨이 FS(푸드서비스) 본부장, 채이배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인력 채용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CJ프레시웨이는 경기도일자리재단과 도내 조리원 및 조리사 구직자 취업 연계와 직무교육을 지원키로 했다. 특히 경력단절여성, 군 전역 장병, 취약계층 청년 등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양사는 향후 △중장년, 여성 조리원 양성을 위한 교육 자문 △일반계고, 현역장병 등 구직 초기 청년을 위한 진로 설명회 진행 △조리 관련 자격 및 경력 보유자를 위한 리부트 프로그램 운영 △취약계층 청년(재단 사업 참여) 대상 급식 직업 교육 기회 연계 △취업박람회 등 각종 취업 지원 행사 교류에 관한 상호협력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는 산업체, 오피스, 병원, 골프장 등 여러 경로에서 단체급식 점포를 운영하며, 영양사, 조리사, 조리원 등 푸드서비스 전문 인력을 상시 채용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경기도일자리재단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현장체험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푸드서비스 직군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분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정관장이 이달 26일 고려대학교 입실렌티 행사에서 활기력 캠퍼스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정관장은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에서 진행한 대동제 축제에서 활기력 전용 부스를 선보였다.   

정관장은 활기력 부스를 방문한 대학생을 위해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축제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논알콜-헬시 칵테일인 ‘활기펀치’를 제공한다. ‘활기펀치’는 정관장 홍삼에 전통 생약재와 비타민을 함유한 활기력에 상큼한 오렌지를 더하여 산뜻하고 새콤달콤한 맛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부스 내 운세뽑기 프로그램도 마련했는데, 대학생의 주요 고민사인 연애·취업·학업 관련 운세가 적힌 구슬을 뽑은 후 활기력 망치로 구슬을 열면 운세 결과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활기력 바텐더에게 전달하면 ‘활기펀치’ 칵테일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활기력 스티커존, 활기력부스터 포토존 등을 운영하며, SNS에 인증샷을 업로드한 학생들에게 활기력부스터, 활기력JOY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활기력은 간편함에 재미요소까지 더해 2030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라며 “봄철 대학축제 시즌, 역동적이고 젊은 활기력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대학 캠퍼스 내 활기력 부스를 운영하게 됐다”고 밝혔다.  

○.. 7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 추천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크리스탈 제이드가 입맛을 깨우는 여름 시즌 한정 메뉴 5종을 선보인다.

이번 시즌에는 여름철 대표 제철 식자재를 활용한 ‘고창 깐풍 장어’ ‘비빔 딴딴면’ ‘보양 삼선 냉면’ 총3가지의 한정 메뉴와 매일유업의 더그레잇티 콤부차를 넣은 시즌 음료 2종을 함께 출시한다.

특히 크리스탈 제이드의 시그니처 메뉴인 딴딴면을 새롭게 해석한 ‘비빔 딴딴면’은 마라와 화조, 로간마의 매콤하면서도 알싸한 맛과 매일유업 ‘매일두유’의 고소한 맛을 더해 더운 여름철 잃기 쉬운 입맛을 한층 살려준다. 매 시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보양삼선냉면’ 역시 출시된다. 오향장육, 참송이 버섯 등 고급중식 고명과 신선한 클로렐라 면을 맛볼 수 있는 영양 가득한 정통 중국식 냉면으로, 화려한 비주얼뿐만 아니라 기존 냉면과는 차별화된 식재료로 맛과 영양을 동시에 살렸다. 

전북 고창의 장어를 깐풍소스에 바삭하게 튀겨낸 ‘고창 깐풍 장어’는 여름철 대표 보양식으로 손꼽히는 장어 요리를 대중적인 레시피로 제조해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 특히 장어의 경우 고창 상하농원에서 엄선한 Haccp인증 제품으로 신선하면서도 쫄깃한 육질이 특징이다.

음료의 경우 시즌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원한 탄산음료로 선별했다. 매일유업의 더그레잇티 콤부차를 활용해 청포도와 레몬 등 2가지 맛의 에이드음료를 만나볼 수 있다. 더그레잇티 콤부차 한병으로 식이섬유 하루부족분을 충족시킬 수 있고, 느끼한 음식과도 페어링해 부담없이 즐기기 좋다.

크리스탈 제이드 관계자는 “고객분들의 가장 많은 성원과 사랑을 받는 시즌 메뉴인 만큼 올 해도 건강한 식자재와 차별화된 레시피로 준비했다”며 “올 여름은 평년보다 더울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보양 가득한 크리스탈 제이드의 시즌 메뉴로 활기차게 여름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배민이 여름철을 앞두고 식당 사장들의 위생 관리를 돕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와 함께 음식점주들에게 필수 위생 상식을 제공하는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9’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온도와 습도가 상승하는 여름철에는 벌레, 곰팡이 등 이물이 음식에 혼입될 가능성이 높아져 이물 혼입 예방 및 관리가 더욱 중요해지는 시기다. 이에 배민은 식약처와의 협업을 통해 이물혼입의 원인, 예방법, 대처법 등 실제 외식업주들이 식당에서 적용하고 실천할 수 있는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24일부터 배민외식업광장 홈페이지 내 ‘장사노하우’ 게시판에서는 여름철 이물 혼입을 주제로 한 총 4편의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콘텐츠는 ▲이물 혼입 상식 퀴즈 ▲이물 혼입 신고 및 행정처분 사례 ▲종류별 이물 혼입 예방법 ▲이물 혼입 사고 발생 시 대처법 등으로 구성됐다. 해당 게시물을 모두 확인하면 추첨을 통해 700명에게 천연 세제 및 천연 수세미 등으로 구성된 ‘청결왕 키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외식업주 대상 무료 장사교육 채널인 배민아카데미를 통해 식약처 관계자의 온라인 교육 영상도 제공한다. ‘외식업 접객 업소 이물 관리’를 주제로 한 온라인 강의에서는 이물의 정의 및 관련 규정, 이물 신고 및 조사 절차, 이물 종류별 사례 및 혼입 예방법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외식업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 내 영상교육 카테고리에서 강의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외식업주들의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24일부터 6월 18일까지 배민외식업광장 홈페이지 내 참여광장에 여름철 이물 혼입 예방 및 관리 실천 내용을 댓글로 단 사장님 중 500명을 추첨해 배민 상품권 1만원을 제공한다.

한편, ‘청결왕 프로젝트’는 배달의민족이 지난 2015년부터 9년째 외식업주 및 종사자분들께 식당 위생 관리에 대한 정보와 노하우를 제공하는 교육 캠페인이다. 지난해 시즌까지 약 10만명이 참여할 정도로 식당 사장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외식업솔루션센터 권용규 센터장은 “배달음식의 위생안전에 대해 높아진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함께 이번 프로젝트를 계획했다”면서 “체계적인 위생 관리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상세한 위생정보와 함께 전문가의 교육을 제공해 사장님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인천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용유해변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해양 플라스틱 및 생활폐기물을 포함해 연간 우리나라에 유입되는 해양쓰레기의 양은 약 14만톤에 달한다. 이에 BBQ는 기업의 참여를 통해 해양쓰레기 문제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지속 가능한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고자 반려해변 입양을 결정했다.

반려해변은 특정 해변을 입양해 반려동물처럼 돌보고 가꾸는 해변 입양 프로그램이다. 해양 폐기물 문제를 좀 더 근본적이고 장기적으로 해결해보자는 취지로 1986년 미국에서 시작한 제도를 국내 사정에 맞춰 재해석해 도입했다. 반려해변은 현재 139개 기업이 참여, 총 85개의 해변이 입양되었으며 새로운 해양환경정화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BBQ가 입양한 용유해변은 대한민국의 관문이라고 불리는 인천광역시 영종도 서쪽에 위치한 길이 약 700m의 조용한 해변이다. 중국과 근접해 있고 평소 사람 손길이 닿지 않아 해류를 타고 떠내려온 해외 기인 쓰레기와 어업 폐기물 등이 곳곳에 방치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곳이다.

BBQ는 임직원과 패밀리(가맹점), 협력사 관계들이 참여해 용유해변에 유입되는 해양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정화활동을 포함해 다양한 현장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수거한 해양쓰레기의 종류와 수량을 기록한 데이터는 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또한 용유해변을 소개하고 책임감 있는 사용문화 확산 등을 위해 인천 지자체 등 국민과 함께하는 참여형 캠페인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해변관리 및 깨끗한 해변 사용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해 다가오는 피서철에는 용유해변을 방문하는 시민 여러분께 깨끗하고 시원한 풍경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 리조트(이하 휘닉스 제주)가 단독 독채별장 '힐리우스'에서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는 최고급 패키지를 출시했다.

'힐리우스'는 휘닉스 제주가 회원제로 운영중인 국내 최고급 프라이빗 별장으로 전 세대 오션뷰로 설계됐으며 일출과 일몰을 나만의 별장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패키지 상품은 힐리우스 별장(75평, 112평, 150평)과 코지 뷔페, 민트카페, 올데이라운지 이용 등이 포함됐으며 특전으로 과일바구니, 미니바, 유민미술관 입장 등이 제공된다.

'힐리우스' 회원 및 이용객이 이용할 수 있는 전용 라운지 아고라는 스위스의 세계적인 건축가 마리오 보타(Mario Botta)가 설계한 피라미드 형태의 건축물로 휘트니스센터, 야외수영장 등 품격있는 VIP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공간이다. 휘닉스 제주는 아고라 라운지에 음료와 주류 가벼운 스낵 등을 제공, 하이엔드 상품인 힐리우스 이용 만족도를 극대화 한다는 계획이다.

휘닉스 제주는 힐리우스 외에 오렌지, 블루, 레드 3개의 콘도동을 운영 중이다. 밤하늘의 수많은 별을 보며 저녁 10시까지 야외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사계절 온수풀,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실내형 놀이공간 키즈플레이라운지는 투숙객이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국내최초 아르누보 미술관인 유민미술관 등 다양한 명소와 천혜의 자연 환경을 갖춰 제주 최고의 리조트로 평가받는다. 특히 성산일출봉과 제주의 푸른바다가 한눈에 담기는 글라스하우스는 휘닉스 제주의 대표 명소인데, 글라스하우스 2층 민트 레스토랑은 미슐랭 가이드에서 인정받은 김진래 쉐프의 특별 코스요리를 제주의 푸른 바다와 성산일출봉을 보며 즐길 수 있어 제주의 프로포즈 명소로도 손꼽히는 곳이다.

○.. 쿠팡은 뷰티 본부 직원들이 지난 19일 한강 일대에서 환경보호를 위한 공익활동 목적으로 플로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플로깅은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의미하며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plocka upp)와 영단어 ‘조깅’의 합성어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쿠팡 뷰티 본부 직원들은 잠원한강공원 및 한남대교 일대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쿠팡 뷰티 본부가 플로깅을 진행한 것은 전개중인 클린/비건뷰티 비즈니스의 모토(나와 지구를 위한 착한 소비)를 실천하는 차원에서 공익 활동을 펼치기 위한 것이다. 쿠팡 뷰티팀은 지난해 클린/비건뷰티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비건 엠블럼을 도입하는 등 ‘지속 가능성’에 대해 고민하고 관련 카테고리를 강화해왔다. 

쿠팡 뷰티 본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환경보호를 위해 기여할 수 있어서 기뻤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클린/비건뷰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5월 26일 SSG랜더스 구단과 협업한 ‘랜더스벅 유니폼’을 재 출시한다.

올해 4월 출시한 ‘랜더스벅 유니폼’은 스타벅스 고유의 그린 컬러인 그린/스트라이프와 민트 2종으로 다양성을 높였다. 지난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진행된 ‘스타벅스 데이’ 행사 당시 선수단이 ‘랜더스벅 유니폼’을 직접 착용하고 경기를 진행해 야구팬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스타벅스는 5월 26일 오전 10시부터 스타벅스 APP 내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랜더스벅 유니폼’을 2차 판매한다. 2차 출시로 준비된 ‘랜더스벅 유니폼’ 수량은 그린 1500장, 민트 500장으로 지난 1차 판매 수량보다 1000장 증가한 총 2000장을 선보인다. (가격 12만9000원)

‘랜더스벅 유니폼’ 1차 판매 당시 민트 색상 유니폼은 출시 4분만에 준비한 수량이 모두 판매됐고, 그린 유니폼 역시 판매 2시간 만에 완판되며 매년 이어지는 ‘랜더스벅 유니폼’의 판매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 현대홈쇼핑이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성능을 앞세운 자체 브랜드(PB) 음식물처리기 판매 방송을 시작한다. 통상 6월 중순인 편성 시기를 2주가량 앞당겨, 빨리 찾아온 더위에 여름 주방 가전을 찾는 수요를 효과적으로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25일 오후 2시 40분 T-커머스 채널인 '플러스샵TV'에서 리빙 분야 PB인 '에버블루'의 음식물처리기 신제품 '스마트 얌얌'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에버블루 음식물처리기 스마트 얌얌은 미생물을 배양해 음식물을 분해하는 방식이다. 기존 미생물 음식물처리기가 보통 70만~100만원대인 반면, 스마트 얌얌 판매가는 그의 절반 수준인 40만원대다. 현대홈쇼핑이 직접 개발 및 판매하는 PB 상품인데다, 비대면 판매 방식으로 유통 마진을 줄여 합리적 가격 책정이 가능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에 더해 25일 방송 한정으로 일시불 결제 시 4만원 할인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가격은 낮춘 반면 고객 편의는 올렸다. 스마트 얌얌은 맵고 짠 음식물 분해 특화 미생물로 특허를 받은 락토바실러스 균을 사용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며, TV홈쇼핑 판매 제품 중에서는 유일하게 7단계 탈취 시스템을 적용해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악취를 최소화했다. 도서관의 평균 소음으로 알려진 30데시밸(dB)을 밑도는 저소음 설계도 적용돼 있다.
 
또한 콤팩트한 디자인이면서 대용량의 제품을 선호하는 30, 40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폭 25cm의 비교적 얇은 외형으로도 15L 대용량의 음식물을 처리할 수 있다. 에버블루 관계자는 “1일 최대 1.4kg의 음식물을 거뜬히 처리할 수 있어 실용성이 높다”고 말했다.
 
한편 에버블루는 현대홈쇼핑이 리빙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20년 첫 선을 보인 PB다. 디자인과 품질 면에서 색다르고 차별화된 리빙 상품에 대한 젊은층의 선호도가 높아, 이를 PB로 적극 공략하기 위해서다. 향후 에버블루는 현대홈쇼핑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과 TV 방송,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쇼라’ 등을 통해 고객 접점을 차츰 넓혀나갈 계획이다.
 
임흥준 현대홈쇼핑 브랜드사업C.I.C 부문장은 "생활 편의성을 최대화한 에버블루 스마트 얌얌 미생물 음식물처리기에 높은 고객 호응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생활 만족도를 올리는 혁신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농심이 스낵 신제품 ‘포테토칩 잭슨페퍼로니맛’을 새롭게 출시했다. 잭슨피자는 미국식 피자의 맛을 제대로 구현했다는 평을 받으며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수제 피자 프랜차이즈다.

포테토칩 잭슨페퍼로니맛은 포테토칩에 잭슨피자의 인기 메뉴 중 하나인 페퍼로니 피자 맛을 입힌 제품이다. 포테토칩 특유의 고소한 맛과 짭짤한 페퍼로니 맛의 조화가 특징이다. 농심은 인기 프랜차이즈와 콜라보를 통해 이색 경험을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하고, 입맛까지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잭슨피자는 MZ세대 사이에서 꼭 먹어봐야 할 피자집으로 알려진 인기 브랜드인 만큼, 젊은 세대의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포테토칩의 바삭한 식감과 한입 가득 느껴지는 잭슨피자의 페퍼로니 피자 향을 즐겨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지난 2월 프랜차이즈 콜라보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으로 포테토칩 엽떡오리지널맛을 출시해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농심은 앞으로도 다양한 콜라보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색다른 맛과 재미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 hy가 2일 선보인 ‘NK7714 하이퍼 부스팅 앰플(이하 NK7714)’이 출시 2주 만에 판매량 1만개를 돌파 했다.

신제품은 hy가 자체 개발한 화장품 원료 '피부유산균7714'로 만든 제품이다. 자사 특허 유산균을 배양한 발효물로 10여 년 연구 끝에 상용화 했다. 

이중구조 앰플로 사용 직전 뚜껑을 누르면 주요 성분이 섞이는 방식이다. 천연유래 원료인 ‘프랑스산 쪽잎추출물’이 함유되어 혼합 시 핑크빛을 낸다. 

NK7714는 일명 ‘강소라 앰플’로 불린다. 배우 강소라가 제품 기획 단계부터 참여해 자신의 피부 관리 노하우를 접목했다. 상단에는 △피부유산균7714 △NK세포 배양액 △제그펩타이드, 아래에는 △글루타치온 △나이아신마이드 등이 담겨있다. 

NK7714는 임상전문기관을 통한 인체 피부 일차자극 시험 결과, 무자극 판정을 받았다. 98.9% EWG Green 성분으로 만들어 예민한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다. 

미백, 주름 개선 이중 기능성 제품으로 단 1회만 사용해도 즉각적인 보습과 톤 개선을 경험할 수 있다. 4주 사용 후 △보습 70% △광채 36% △미세주름 12% 개선 효과를 보였다. 자외선에 의해 손상된 피부장벽 개선과 진정 효과도 확인했다. 아침, 저녁 세안 후 적당량을 피부에 골고루 펴 바르면 된다. 

서일원 hy플랫폼소싱팀장은 “자체 화장품 원료인 ‘피부유산균 7714’를 활용한 다양한 제형의 신제품을 검토 중”이라며 “hy는 온라인 몰 프레딧을 기반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이츠의 라떼가 맛있는 카페 ‘더카페’(THE CAFFE)가 애슐리퀸즈와 협업한 치즈 시즌 신메뉴를 출시한다.

시크릿라떼, 더블딸기라떼 등 ‘라떼가 맛있는 카페’로 잘 알려진 더카페와 애슐리퀸즈의 대표 디저트 치즈케이크가 만나 색다른 치즈 음료가 탄생했다.

‘세이 치즈’(Say Cheese)를 주제로 선보이는 더카페의 치즈 시즌 신메뉴는 ▲애슐리치즈케이크프레스치노 ▲애슐리황치즈라떼 ▲애슐리크림치즈라떼 ▲애슐리치즈케이크 등 치즈 음료 3종과 치즈케이크 1종으로 구성된다.

이 중 대표 메뉴 ‘애슐리치즈케이크프레스치노’는 스무디와 애슐리 치즈케이크가 만난 음료로,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단짠조합’을 선사한다.

함께 출시한 ‘애슐리황치즈라떼’는 크림치즈라떼에 황치즈 소스가 더해져 고소함과 달콤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으며, ‘애슐리크림치즈라떼’는 마스카포네 치즈만의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카페 관계자는 “치즈 디저트를 사랑하는 치즈덕후 고객을 위해 애슐리퀸즈의 대표 디저트 애슐리치즈케이크를 스무디에 넣는 색다른 음료를 개발했다”며 “사진을 촬영할 때 '웃음'의 의미로 'Say Cheese'를 외치듯 더카페의 치즈 신메뉴를 통해 웃음꽃이 활짝 피길 바란다”고 말했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사회공헌활동인 ‘러브백 캠페인’을 통해 꾸준한 지역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아웃백 천호점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광나루 한강공원 축구장에서 강동구 가족센터 주최로 열린 ‘제11회 다 하나의 가족축제, 돌아온! 가족명랑운동회(이하 가족명랑운동회)’에 아웃백 시그니처 제품인 ‘부시맨 브레드’를 지원했다.

‘가족명랑운동회’는 지역사회 내 가족들과 지역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진행된 행사로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가족들이 참여해 각종 스포츠 게임, 세계여행 체험, 어린이 물총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축하공연 등을 즐기는 가족 축제다. 특히 이번 11회 가족명랑운동회는 다문화 가족과 비 다문화 가족 등 300여 명이 함께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으며, 아웃백은 참가자 및 자원봉사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부시맨 브레드 350여 개를 전달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아웃백 천호점의 지역 사회에 대한 사랑은 남다르다. 지난 2022년 1월에는 강동구청 주관의 ‘따뜻한 겨울 보내기 사업’에 동참해 음식과 음료를 후원했으며, 같은 해 7월에는 강동구 체육회 주관으로 3년 만에 재개된 ‘강동 그린웨이 걷기대회’ 참가자들에게 부시맨 브레드를 나누며 지역 문화 행사 후원에 나선 바 있다. 

아웃백 천호점 조경옥 점장은 “긴 팬데믹으로 인해 4년간 중단됐다가 실시되는 가족 단위의 지역 행사에 함께할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이 참여하는 문화·체육 행사는 물론, 지역사회 내에 소외된 계층을 돌아보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아웃백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활동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