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K-브랜드 홍보대사 롯데, 국내 중소기업 오세아니아 수출상담 6200만 달러 기록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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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K-브랜드 홍보대사 롯데, 국내 중소기업 오세아니아 수출상담 6200만 달러 기록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5.22 0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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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도우미 역할을 자처한 롯데가, 호주 시드니에서 대한민국 브랜드를 널리 알렸습니다. 국내 중소기업 100개사가 수출 상담회에 참여해 오세아니아(호주, 뉴질랜드) 지역 바이어 150개사가 몰렸으며, 누적상담건수 595건, 상담금액은 6,200만 달러를 기록한 것인데요. 롯데는 동반성장에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입니다. 

한편 ‘냉장면 No.1’ 풀무원이 냉장면 카테고리에서 처음으로 출시한 밀키트의 제품력을 바탕으로 더욱 많은 소비자가 신제품을 접해보도록 환불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달 31일까지 ‘#풀무원’ 구매 고객 대상으로 제품에 불만족할 경우 100% 환불하는 것인데요. 풀무원은 제면 기술과 노하우를 발휘해 만든 ‘냉면 밀키트’의 제품력을 더욱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겠다는 자신감으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위메프가 5월 31일까지 라이프위크를 진행하며 화장품부터 건강식품까지 최대 70% 할인하는 등 오늘(22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지난 19일(현지시간) 시드니 시청(Sydney Town Hall)에서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개막식 행사가 열렸다. 왼쪽부터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 안성준 KOTRA 소비재바이오실장, 신성주 롯데지주 정책지원팀 상무, 이태우 주시드니한국총영사, 카일리 벨 NSW주 투자청 통상투자그룹장, 강흥원 호주시드니한인회장, 박창은 KOTRA 무역관장.[사진=롯데홈쇼핑]
지난 19일(현지시간) 시드니 시청(Sydney Town Hall)에서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개막식 행사가 열렸다. 왼쪽부터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 안성준 KOTRA 소비재바이오실장, 신성주 롯데지주 정책지원팀 상무, 이태우 주시드니한국총영사, 카일리 벨 NSW주 투자청 통상투자그룹장, 강흥원 호주시드니한인회장, 박창은 KOTRA 무역관장.[사진=롯데홈쇼핑]

○.. 롯데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호주 시드니에서 중소기업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위한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진행해 상담실적 62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2016년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는 롯데홈쇼핑의 상생 프로그램으로 시작해, 지난해부터 롯데지주와 유통 계열사가 참여하는 그룹 차원의 통합사업으로 확대됐다. 올해는 롯데의 유통사 뿐만 아니라 식품사도 참여해 그룹의 상생 사업에 힘을 보탰다. 호주는 한류 콘텐츠의 인기로 K-소비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지역으로, 호주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기업 100개사가 수출 상담회에 참여했다. 오세아니아(호주, 뉴질랜드) 지역 바이어 150개사가 몰렸으며, 누적상담건수 595건, 상담금액은 62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지난 19일 시드니 시청(Sydney Town Hall)에서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오세아니아’ 개막식 행사가 열렸다. 신성주 롯데지주 정책지원팀 상무,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 등 롯데그룹 관계자를 비롯해 이태우 주시드니한국총영사, 안성준 KOTRA 소비재바이오실장, 강흥원 호주시드니한인회장, 카일리 벨 NSW주 투자청 통상투자그룹장 등이 참석했다.

수출상담회 현장에서는 현지 바이어들에게 ‘국밥’, ‘된장찌개’ 등 한식을 비롯해 ‘세럼’, ‘크림’, ‘고데기’ 등 K-뷰티 상품을 선보였다. 쇼케이스 행사장에는 중소기업 110개 사 상품을 전시하는 공간이 마련됐다. 시드니항 해외 승객 터미널(Overseas Passenger Terminal) 야외광장에는 B2C 상품 판촉전이 열렸다. 전세계 관광객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일부 업체 상품이 조기 매진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K-푸드 쿠킹쇼, K-POP 커버댄스, 한국무용 등 각종 한류 문화공연에도 관람객이 몰렸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활동도 병행했다. 롯데홈쇼핑 캐릭터 ‘벨리곰’을 활용한 포토월에서 즉석사진을 찍는 등 참관객들의 높은 관심이 몰렸다.

행사에 참여한 문대건 대건명가 대표는 “수출 잠재력이 높은 오세아니아 시장에 한식을 소개할 기회를 얻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롯데가 한국 기업들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해 힘써주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성주 롯데지주 정책지원팀 상무는 “롯데그룹 통합 상생 프로그램인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통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크게 활약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롯데와 함께 걸어가는 동반성장의 길에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총 16회 개최해 누적 상담건수 8513건, 수출 상담금액은 약 1조3000억원을 기록했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2018년 호주에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개최한 이후 5년 만에 오세아니아 전 지역으로 규모를 확대해 준비했다”며, “올해 첫 진행된 호주 수출 상담회가 기대 이상의 성과를 얻어 뜻깊게 생각하며, 참여 기업들이 오세아니아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후속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이 냉장면 카테고리에서 처음으로 출시한 밀키트의 제품력을 바탕으로 더욱 많은 소비자가 신제품을 접해보도록 환불 이벤트를 연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신제품 ‘냉면 밀키트’ 2종(물냉면, 회냉면)에 불만족한 소비자에게 구매 비용을 100% 돌려주는 환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풀무원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샵)풀무원’에서 이번 달 31일까지 이어진다.

풀무원은 생면 사업을 시작한 이래 올해 처음으로 여름면 시장을 겨냥한 ‘냉면 밀키트’ 제품을 최근 출시했다. ‘냉면 밀키트’는 초절임 얼갈이배추, 명태회 무침, 삶은 달걀 등 필요한 재료가 모두 들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전문점 수준의 냉면을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다. 

초고압제면으로 쫄깃한 면발과 초절임 무와 얼갈이 배추로 아삭하게 씹히는 식감을 살린 ‘아삭 얼갈이배추 물냉면 밀키트’와 명태회무침을 풍성하게 구성한 비빔냉면 ‘매콤한 명태회무침 회냉면 밀키트’ 2종으로 선보였다. 

풀무원은 제면 기술과 노하우를 발휘해 만든 ‘냉면 밀키트’의 제품력을 더욱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겠다는 자신감으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냉면 밀키트 제품에 불만족해 환불을 원하는 소비자는 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 #풀무원 1:1게시판 또는 고객기쁨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더불어 풀무원 냉장면의 대표 여름면 제품인 냉면, 냉우동, 쫄면, 메밀막국수 등의 제품도 최대 25% 할인가에 판매해 더운 여름을 풀무원 냉장면과 함께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했다.

○.. 위메프가 31일까지 열흘간 ‘라이프위크’를 펼치고 주요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라이프위크는 위메프가 매달 마지막 주 뷰티·헬스케어 용품을 선보이는 특가 행사다. 5월 행사에서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선크림·다이어트제품·마스크 등 전문 MD가 추천하는 상품을 엄선했다. 

위메프는 행사 기간 ‘오늘의 핫딜’, ‘오늘의 테마’ 코너를 운영해 매일 새로운 특가 상품을 소개한다. 모든 고객에 최대 70% 할인 혜택도 제공하는 등 특별한 쇼핑 기회를 전한다. 

주요 상품은 ▲김정문알로에 선스틱(2개/2만6610원) ▲그레이멜린 클렌징오일(300ml/8910원) ▲세노비스 마그네슘(90정/1만6260원) ▲농협헬스케어 배도라지즙(30포/2만980원) 등이다. 또한 티젠 콤부차 세트(40스틱/1만5930원),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슬림(35일/2만4200원) 등도 특가 판매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이른 무더위에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보낼 수 있는 상품들을 다채롭게 준비했다”며 “위메프 MD가 매일 추천하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K-굿즈’로 명동을 찾는 내외국인 고객 몰이에 나선다.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광장’ 에서 오는 5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국립박물관’의 ‘인기 굿즈’를 소개하는 ‘나에게 온 보물, 뮷:즈(MU:DS : Museum Goods)’  팝업을 유통업계 최초로 진행한다. 전통 문화를 힙한 감성으로 재해석해 선보이는 ‘힙 트래디션(Hip Tradition)’의 인기를 반영해 롯데백화점과 국립박물관 문화재단이 공동으로 기획한 행사다. 실제로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선보인 ‘사유의 방’ 전시는 ‘불멍, 물멍 보다 반가사유상멍’이라는 평을 얻으며 약 100만명의 누적 관람객을 동원해, 박물관을 MZ 세대에게 새로운 ‘핫플’로 인식하게끔 만들었다. 박물관의 인기에 ‘고려청자 휴대폰 케이스 굿즈’는 출시 두 달 만에 2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바 있다.

특히 이번 팝업이 ‘K-컬처’에 관심이 많은 MZ 및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롯데백화점이 서울시와 함께 ‘K-아티스트’와 손잡고 진행한 ‘명동페스티벌’은 내외국인 40만명을 명동으로 불러올 정도로 화제를 모아, 해당 기간 중 본점의 외국인 매출은 전년대비 5배 가까운 신장세를 보였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팝업을 통해 또 한번 명동을 붐업 시키겠다는 계획이다.

팝업에서는 ‘작은 박물관(Petit Museum)’을 컨셉으로 100여 품목, 약 200여 종의 ‘K-굿즈’를 선보인다. 팝업 내부는 한국 전통 문양과 색채 등을 적용해 실제 박물관을 방문한 것과 같은 경험을 선사하고, 전통 문화 유산을 테마로 제작한 상품들로 공간을 채운다. 

박물관 대표 유물인 청자, 백자, 공예, 서화, 반가사유상 등 5개 테마 존으로 나누어 굿즈를 전시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국립박물관에서 꼭 사야 할 인기 굿즈로 자리잡은 ‘달항아리 미니어처(7만원)’, 육각형 잔 모양에 전통 문양을 디자인해 술을 담을 수 있는 ‘백자 주병세트(4만5000원)’ 등이다. 또한 자개로 멋을 낸 전통 호족반에 첨단 기능을 더한 ‘소반 무선 충전기(9만9000원)’, BTS의 RM이 소장한 것으로 유명한 ‘반가사유상 미니어처(6만5000원)’ 등도 추천 상품들이다. 이 밖에도 ‘청자찻잔세트’, ‘나전화목장신구함’ 등 선물용 기프트 상품과 함께 ‘반가사유상 스마트톡’, ‘자개 텀블러’ 등 MZ세대 선호 굿즈도 다양하게 판매할 계획이다.

특히 ‘토우 전시 굿즈’는 이번 팝업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5월 26일부터 10월 9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릴 ‘영원한 여정, 특별한 동행 : 상형 토기와 토우장식 토기’ 전시는 고대 신라와 가야의 토우 장식 및 토기 등 당시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유물 300여점을 준비한 특별 전시다. 해당 전시를 통해 판매할 오리모양 토기 미니어처를 비롯해 유리컵, 머들러 등 총 10품목 26종의 한정판 토우 굿즈를 팝업에서 미리 선보일 계획이다.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국립박물관의 최고 인기 전시인 ‘사유의 방’을 재현한 미니 명상 체험 존을 운영한다. 일월오봉도와 문화재 아이콘으로 꾸민 내부 공간에서 헤드셋과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명상 체험 후, 기념 사진 촬영 및 인화가 가능하다. 또한 ‘반가사유상’이나 ‘달 항아리’ 엽서를 색칠해 한 달 후에 우편으로 받아보는 ‘내가 그린 보물 엽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밖에도 5월 25일(목) 오전 11시 본점 지하 1층 문화센터에서는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정명희 학예연구관이 전하는 ‘유물 감상법’에 대한 특강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팝업 매장을 방문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K-기념품’도 증정한다.  2만원 이상 구매하는 8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전통 디자인 수첩을 증정 (4종 중 택 1)하며, 5만원 이상 구매 고객 500명에게는 중앙박물관의 ‘토우전’ 전시 입장권 2매를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우순형 PB 부문장은 “이번 팝업은 한국을 대표하는 국립박물관의 유물을 테마로 한 팝업인 만큼 한국의 전통과 문화를 알리는 뜻 깊은 행사”라며, “’관광 1번지’이자 ‘유통의 1번지’인 명동의 본점에 여는 이번 팝업에 많은 내외국인 고객들이 방문해 우리 문화를 경험하고 즐기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CJ온스타일은 고객들의 가격 부담을 낮춰주고자 5월 20일부터 28일까지 ‘웨딩페어’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기간 내 각 일자별로 9개의 혼수 상품 브랜드 13% 미리 주문 적립 행사를 진행한다. 혼수 가전으로 제격인 ‘LG전자’, ‘SK매직’부터 대표 주방용품 브랜드 ‘놋담’, ‘쿠쿠’ 그리고 ‘일룸’ 등 가구 브랜드도 준비됐다. 또한 5/10/20/30만 원 이상 구매 시 순서대로 5천원/1/2/3만원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CJ온스타일 전 채널을 통틀어 관련 방송도 다채롭게 선보인다. TV 홈쇼핑에서는 먼저 오는 23일 모던한 디자인의 기능성 소파인 ‘에싸 클로에소파’를 판매하고 27일 굿라이프에서 프랑스 명품 플레이팅 세트 ‘필리빗 테이블웨어’를 소개한다. 또한 CJ온스타일의 T커머스 채널 ‘CJ온스타일 플러스’에서는 오는 25일 자연스럽고 편안한 디자인의 ‘스티우브 브런치 세트’ 테이블웨어를 T커머스 최초로 단독 론칭하고 27일에는 냉·온풍 기능으로 사계절 동안 사용 가능한 ‘LG 휘센 오브제 에어컨’을 판매한다.

모바일 라이브에서도 인기 혼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오는 22일에는 5성급 호텔에서도 사용하는 유기그릇 ‘놋담 방짜유기 반상기’를 24일에는 국민 밥솥으로 유명한 ‘쿠쿠 마스터셰프’를 방송한다. 더불어 25일에는 여름맞이 차렵 이불로 제격인 ‘파르페 알레르망 풍기인견 침구’를 판매하고 30일에는 피부 코어를 잡아 얼굴선을 케어해 주는 ‘LG 더마쎄라’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CJ온스타일 앱에서 3종류의 오덴세 베스트라인 상품을 온라인 미리 주문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CJ온스타일이 최근 높은 수요를 자랑하는 웨딩 시즌을 맞아 웨딩 페어를 진행한다”며 “요즘 유행하는 다채로운 혼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니 즐거운 신혼 쇼핑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11번가의 슈팅배송 캠페인 ‘하루만에 팅받네!’에 22일부터 26일까지 5일 간, CJ제일제당이 대표 브랜드로 출격한다.

지난 16일 캠페인의 포문을 연 코카-콜라는, 캠페인 시작부터 20일까지 5일 간, 결제거래액이 전달 같은 기간(4/16~21) 대비 16배 이상(+1516%) 증가했다. 구매 고객 수도 10배 이상(+934%) 증가했다.

코카-콜라의 흥행 열기를 이어받은 CJ제일제당은 22일부터 ▲햇반 백미 210g x 36입(29% 할인) ▲비비고 만두 1.3kg x 3입(42% 할인) ▲스팸 200g x 9입(30% 할인) 등 인기 상품들을 최대 45% 할인가로 브랜드 딜을 진행한다.

11번가 슈팅배송 론칭 초기부터 함께하며 핵심 인기 브랜드로 자리잡은 CJ제일제당은 대표상품군인 즉석밥, 만두를 비롯해 김, 조미료, 설탕, 식용유, 장류, 냉동치킨 등 총 800여 개 상품을 슈팅배송으로 판매 중이다. CJ제일제당은 지금까지 슈팅배송 내 거래액 순위가 최상위권을 차지해 온 만큼 이번 캠페인에서도 괄목할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1번가 송경석 리테일1담당은 “이번 캠페인의 목적인 ‘더 많은 고객에게 슈팅배송 알리기’는 11번가가 절대 빠른 배송에서 뒤쳐지지 않는다는 자신감에서 시작할 수 있었다”며, “CJ제일제당의 많은 인기 상품들도 빠른 물량 소진이 예상되는 만큼 신속한 대응과 운영에 빈틈없도록 해 흥행 기록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11번가는 ‘하루만에 팅받네!’를 진행하면서 라이브11(LIVE11) 오픈라이브를 통해 캠페인에 함께한 9개 브랜드의 대표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라이브 방송을 하루 3번(오전 10시, 오후 6시, 오후 8시) 진행하고 있다.

슈팅배송 첫 구매 고객을 위한 100원 특가상품 판매도 계속된다. 슈팅배송을 이용하지 않은 고객이 첫 구매로 3만 원 이상 상품 주문 시, ▲CJ제일제당 햇반 백미 3입 ▲매일유업 어메이징오트 언스위트 6개 ▲광동제약 비타500 ZERO 스파클링 6캔 ▲농심 안성탕면 5입 ▲켈로그 아몬드 푸레이크 300g ▲LG생활건강 피지 디나자임 딥클린 액체세제 1L ▲싸이닉 엔조이 슈퍼 마일드 선 에센스 50ml 중 1개 상품을 선택해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11번가의 ‘하루만에 팅받네!’ 캠페인은 슈팅배송으로 고객들이 자주 구매하면서, 재구매율이 높은 대표 브랜드 ▲코카-콜라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을 비롯해 켈로그, 애경, 동원, 대상, 농심, 매일유업 등 9곳과 함께 진행 중이다. 11번가는 올 여름(7월)까지 ‘하루만에 팅받네!’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

11번가 슈팅배송은 고객 구매 빅데이터 분석으로 빠른 배송에 대한 고객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엄선된 상품을 판매한다. 현재 익일 배송이 가능한 거의 모든 상품군에서 약 2400여 브랜드, 4만 3000여 개 상품(SKU)을 판매 중이다.

○.. 아모레퍼시픽 미쟝센이 신제품 이너플렉스 라인을 출시했다.

노워시 트리트먼트, 샴푸 전 쓰는 트리트먼트 등 기존 루틴과 유형을 탈피한 제품들로 확장하고 있는 헤어 케어 시장의 흐름에 맞춰 손상모의 근본을 케어하는 이너플렉스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

대표 상품인 모발강화제는 이전에 없던 신유형 제품으로, 일시적 부드러움 케어가 아닌 모발의 근본적인 손상 원인을 케어한다. 아모스프로페셔널과 공동 개발한 INNERPLEXTM을 적용해 끊어진 손상모의 내부 결합을 새롭게 형성하고, 단 1회 사용만으로도 100배의 모발강화율1)로 마치 손상된 적 없었던 머릿결과 같은 부드러움을 선사한다. 사용법은 주 1~2회 사용 권장으로 샴푸 전 젖은 모발에 모발강화제를 바르고 5분 후 헹궈내면 된다.

이너플렉스 라인은 샴푸 전 사용하는 0단계 모발강화제부터 모발강화 샴푸, 모발강화 트리트먼트까지 총 3종으로 구성해 기존 샴푸와 트리트먼트의 한계를 벗어난 새로운 홈케어 라인을 완성했다. 전 제품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았으며, 이너플렉스 10일 이상 사용으로 강화된 모발은 펌 형성력도 개선되어 탈색모를 비롯한 손상모로 펌을 하지 못했던 고객들의 고민 해결을 도와준다.

미쟝센 이너플렉스 라인은 전국 올리브영 및 올리브영 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5월 22일부터 28일까지는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론칭 기념 특별한 혜택과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 KGC인삼공사가 5월 19일(미국 현지시간) LPGA스타 안드레아 리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안드레아 리는 2019년 프로로 데뷔한 스탠포드 출신 골프 선수로 지난 해 LPGA 앱손 투어와 어메이킹크리 포틀랜드클래식 투어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최근 미국에서 가장 주목받는 골퍼로 손꼽히고 있다. 

정관장 미국법인에서 열린 계약 체결식에 참여한 안드레아 리는 “평소 운동 전후로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제품을 즐겨 섭취했다”며 정관장 제품에 대한 애정을 밝혔으며 “KGC인삼공사와의 후원과 함께 앞으로 있을 LPGA 경기에서도 뛰어난 기량으로 팬들의 기대에 화답하고 싶다”고 언급했다.

안드레아 리와 KGC인삼공사와의 인연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의 아버지 제임스 리와 KGC인삼공사 농구팀 김상식 감독과의 인연으로 이전에도 정관장 홍삼을 선물 받았던 안드레아 리는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달임액 등의 제품과 함께 찍은 사진을 SNS 계정에 올리며 홍삼을 피로개선과 에너지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소개하기도 했다. 

정관장의 홍삼 제품은 식약처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에 도움, 항산화 작용과 같은 기능성을 바탕으로 그간 많은 프로 스포츠 선수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최근 미국 R&D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미국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는 KGC인삼공사는 현지 맞춤형 제품을 다양화하면서도 베트남계 헐리웃 배우 키우 친과 한국계 헐리웃 배우 아덴 조와도 브랜드 앰버서더 계약을 체결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정관장은 글로벌 시장 확장에도 앞장서고자 한다”며 “향후 현지 시장 맞춤형 마팅 활동을 통해 주류 시장 공략에 집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쿠팡은 야외 레저 활동이 늘어나는 여름을 맞아 스포츠와 레저 용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기획전을 연다. 

이번 행사는 쿠팡에 입점한 스포츠 브랜드 60여 곳이 참여해 약 3000여 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나이키·휠라·볼빅·이고진 등 유명 스포츠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특가로 제공한다.  

쿠팡은 인기 스포츠 테마를 세 가지 추천 테마관으로 분류해 고객의 쇼핑 편의를 높였다. 

‘야외스포츠 필수템’ 테마관에선 아웃도어 스포츠 제품을 모두 모았다. 골프화와 장갑·모자부터 가방까지 최근 인기 골프 아이템을 선별했다. 테니스·베드민턴 입문자에게 인기가 많은 초·중급자용 라켓도 만나볼 수 있다. 한 번 충전으로 70km 이동이 가능한 AU테크의 ‘스카닉 S20 접이식 전기 자전거’ 등 다양한 전기 자전거 제품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라인·킥보드 용품도 마련했다. 

몸매 관리에 관심이 많은 고객을 위해 인기 트레이닝 제품을 모은 ‘여름이니까! 건강한 몸 만들기’ 테마관도 기획했다. 근력·유산소·무산소 운동을 위한 다양한 스포츠보호대, 요가매트, 케틀벨, 실내자전거 제품들로 구성했다. 대표적으로 ‘바라나스 문틀 턱걸이 철봉’은 집에서 운동을 하는 홈트(홈트레이닝)족에게 인기가 많다. 상·하체 근력 운동 및 스트레칭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하중 약 200kg를 견딜 수 있는 견고함이 장점이다.  

‘캠핑은 처음인데요? A to Z 체크리스트’ 테마관에서는 텐트·캠핑의자·침낭 등 필수 제품을 추천한다. 이동이 편리한 바비큐 그릴과 수납이 용이한 접이식 불멍 화로대도 준비했다. 

와우 멤버십 회원을 위한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7만원 이상 구매 시 6000원, 5만 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이 적용된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여름을 앞두고 스포츠, 캠핑 등 야외 활동 아이템을 찾는 수요가 점차 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건강과 스타일을 챙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에 대한 실천의지를 대외적으로 선포하고 최고고객책임자(CCO)를 임명했다고 22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활동이 소비자 관점에서 이뤄지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개선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인증 이후에는 2년 간 효력이 유지되고 재평가를 통해 다시 2년 간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지난 19일, 화성공장에서 열린 소비자중심경영(CCM) 도입 선포식에는 윤요섭 SK매직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과 구성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SK매직은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추진을 위해 전사적 소비자중심경영체계 구축을 위한 태스크포스(TF)팀 구성 및 위원회를 발족하는 한편, 윤학진 화성공장장을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임명했다.

SK매직은 선포문을 통해 사회적 책임 경영을 실천하고, 고객만족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와 제품 개발로 고객이 추구하는 핵심가치를 제공하는 ‘홈 라이프 큐레이션 컴퍼니(Home Life Curation Company)’로 도약하는 한편, 소비자 지향적 경영 문화를 선도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다시 한번 밝혔다.

앞으로 SK매직은 태스크포스(TF) 조직을 통한 구성원 대상 교육 프로그램 정기적인 운영과 소비자 피해 예방에 앞장서는 한편, 고객의 소리(Voice of Customer, VOC)를 적극 발굴해 경영활동에 반영하는 등 소비자중심경영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날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임명된 윤학진 SK매직 화성공장장은 “SK매직은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목소리에 적극 귀 기울이고 이를 경영 전반에 반영해 소비자 권익 보호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현직 BA(Business Analyst, 데이터분석가) 종사자를 대상으로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 현직자의 생생한 경험과 차별화된 물류서비스 노하우를 공유하는 ‘퀵컴어스(퀵하게 컴 앤 조인 어스) 행사’를 6월 7~9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 딜리버리·물류 비즈니스의 성장과 인사이트를 나누는 ‘퀵컴어스’ 행사는 특정한 직무군을 주제로 여러 업계에서 비슷한 직무를 수행 중인 현직자들과 함께 다양한 정보를 주고받는 자리다. 참가자들은 배민B마트, 배민커넥트 등 서비스로 물류혁신을 이끌고 있는 우아한청년들의 리더들과 심도 깊은 직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BA 직무 퀵컴어스 참가지원서는 우아한청년들 인재영입 사이트 및 회사소개 페이지에서 5월 29일까지 받고 있으며 상세한 신청방법 및 지원자격 등도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대상은 BA 유관 경력을 3년 이상 보유한 자로서, 우아한청년들의 데이터분석가가 일하는 방식과 비전이 궁금하거나 관련 커리어를 쌓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제2회 퀵컴어스 행사는 지난 1회에서 다룬 딜리버리 서비스에 더해 물류 영역까지 확대됐다.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우아한청년들 딜리버리 서비스와 물류파트 ▲마이크로 풀필먼트 센터(MFC·Micro Fulfillment Center) ▲광역물류센터 기지(DC·Distribution Center) 데이터분석가 현직자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이날 자리에서는 ▲우아한청년들 성장 과정에서 축적된 BA 인사이트 ▲조직별로 세분화된 BA의 차별점 ▲업무 확장가능성 및 성장성 등 회사소개 및 채용공고에서 공개되지 않은 내용을 나눌 예정이다.

신청자들은 BA 직무 관련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우아한청년들만의 특별한 콘텐츠를 받을 수 있고 현직자와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1:1 대화를 할 수 있으며 딜리버리 데이터분석가를 포함한 우아한청년들 채용 포지션·전형방식을 확인할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 채용담당자는 “직무개발에 관심이 큰 BA직군 현직자들에게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한 소통 창구를 제공해 참여의 기회뿐 아니라 제공가능한 정보의 퀄리티를 높였다"고 말했다.

올해초 처음 진행된 제1회 퀵컴어스 행사에서는 다채로운 업종의 데이터분석가 40여 명을 초청해 우아한청년들 리더들과 성장 과정과 딜리버리 서비스서 BA의 역할, 실무, 인사이트 등을 자세히 공유하며 참가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기도 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딜리버리 서비스뿐 아니라 물류인프라 서비스가 독보적인 성장을 달성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분야의 BA직무군의 채용 계획이 늘었다”며 “우아한청년들과 함께 차별화된 물류 네트워크 혁신을 이끌고 함께하고 싶은 인재라면 누구든 환영한다”고 말했다.

○.. 삼양사가 일본 식품소재박람회에서 스페셜티(Specialty, 고기능성) 소재를 선보이며 현지 판로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삼양그룹 식품 계열사인 삼양사(최낙현 대표)는 지난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일본 도쿄 빅사이트(도쿄국제전시장)에서 열린 ‘일본국제식품소재 박람회 2023(IFIA Japan 2023)’에 참가했다고 22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삼양사 부스에는 1,200명 이상의 참관객이 방문할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 

IFIA는 식품소재와 식품 첨가물 분야의 신제품이나 신기술 등을 발표하는 행사로, 전 세계 300여개 업체와 약 3만명의 참관객이 방문하는 국제 식품박람회다. 삼양사는 올해로 3년째 전시회에 참가해 우수한 기술력과 스페셜티 소재를 선보였다.

삼양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건강기능성 원료로 쓰이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비중 있게 소개했다. 식이섬유의 일종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식후 혈당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소재다. 현재 삼양사는 화이버리스트(Fiberest)라는 브랜드로 분말 및 액상형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생산하고 있다.

전시회 기간 중 현장 세미나도 열어 설탕 대비 낮은 감미도, 이미/이취 개선, 우수한 냉동/해동 안전성 등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의 기능성과 물성에 따라 적용 가능한 식품 유형별 연구 데이터를 소개해 현지 고객사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아울러 현장 부스에서는 실제 소재가 적용된 제품을 카테고리별로 나눠서 전시해 세미나 내용에 대한 방문객의 이해도를 높였다. 

삼양사의 대표 식품 소재인 알룰로스 홍보에도 공을 들였다.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있는 단맛 성분으로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지만 칼로리는 ‘제로’ 수준으로, 최근 제로 슈거 열풍 속에서 주목받는 대체 감미료다. 삼양사는 2016년 자체 개발한 효소를 이용해 액상 알룰로스 대량 생산에 성공해 ‘트루스위트(TRUSWEET)’라는 브랜드로 액상형 알룰로스를 판매하고 있다. 현재 알룰로스는 국내 탄산음료, 유제품, 소스 등 다양한 식품군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또한 삼양사는 케스토스와 같은 신규 식품 소재 홍보에도 적극 나섰다. 케스토스는 프락토올리고당의 주요 성분으로 삼양사가 국내 최초로 개발에 성공했으며, 아산병원과 공동연구 결과 피부 상태 개선 효과를 동물실험에서 확인한 바 있다.

앞으로도 삼양사는 국내외 식품소재박람회에 적극 참가해 스페셜티 홍보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오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SEOUL FOOD 2023’에도 참가해 삼양사의 프리바이오틱스 소재를 알린다.
 
삼양사 이상훈 식품BU장은 “이번 전시회 참가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의 판촉 강화를 위한 영업 기회 확대 차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삼양사의 우수한 기술력과 식품 소재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CJ대한통운이 국내 최대 스타벅스 물류센터를 오픈하고 남부권 배송 경쟁력을 강화한다. 폭발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커피 물류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굳힌다는 구상이다.

CJ대한통운은 경기 이천에 이어 부산 국제산업물류도시에 ‘스타벅스 남부권물류센터’를 가동한다고 22일 밝혔다. 축구장 6개와 맞먹는 약 3만8000㎡(1만2000평)로, 커피 전용 물류센터로는 국내 최대 규모다. 하루에 출고되는 물량만 13만 개에 이른다.

CJ대한통운이 스타벅스 남부권센터 부지로 낙점한 국제산업물류도시는 부산신항, 가락 IC와 인접한 남부권 물류망의 핵심 지역이다. 지난해 우리나라에 수입된 커피 원두는 총 18만8000톤으로, 이 가운데 93%인 17만4000톤이 부산항으로 수입됐다. CJ대한통운은 기존 이천센터는 수도권 지역을, 남부권센터는 경상도·전라도 지역을 각각 맡아 배송 효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커피 맛의 핵심은 ‘원두’다. 원두는 신선식품인 만큼 깐깐하고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CJ대한통운은 상품이 들어온 순간부터 보관, 포장, 배송까지 모든 과정에서 적정 온도를 유지한다. 이를 위해 남부권센터 자체를 ‘거대한 냉장고’로 지었다. 이후 콜드체인(cold chain·냉장 유통 시스템) 차량으로 신속하게 매장까지 배송한다. 과일, 샐러드와 같이 취급이 까다로운 상품도 배송 가능하다. 

CJ대한통운은 피킹(picking·상품 담기) 속도를 높이는 데 특히 공을 들였다. 남부권센터에는 상온, 냉장, 냉동 등 온도별로 수만 개의 상품이 보관돼 있다. 매장마다 주문 상품과 수량도 제각각이다. 이 때문에 주문에서 출고까지 걸리는 시간의 70% 정도가 피킹 작업에 소요된다. 적재된 박스를 들어 컨베이어 벨트로 옮기는 ‘로봇팔 디팔레타이저(Depalletizer)’, 매장별로 상품을 자동 분류해 주는 ‘PAS(Piece Assorting System)’ 등 자동화 설비를 통해 배송 효율을 높였다.

빠른 배송은 시간 단축을 넘어서 품질 경쟁력으로 이어진다. 커피를 최상의 상태로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셈이다. 국내 1위 커피 전문점인 스타벅스가 CJ대한통운과 10년 넘게 파트너십을 이어가는 이유다.

과거 커피 물류는 원두를 단순 배송 대행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제반 물품과 전체 물류 서비스로 확대되고 있다. 커피 전문점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일선 매장에서 직접 재고관리와 물류 작업을 하는 데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CJ대한통운을 통해 물류 고민을 줄이고 상품과 고객 관리에 집중하면서 사업이 성장하는 긍정적 효과로 이어지고 있다.

김권웅 CJ대한통운 W&D본부장은 “스타벅스 남부권센터를 통해 물류의 핵심 경쟁력인 신선도와 배송 속도,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며 “오랜 업력에서 나오는 CJ대한통운의 차별화된 물류 시스템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타벅스와의 협력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20일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 잔디광장에서 진행된 '제15회 국회동심한마당' 축제에 참여해 치킨 기부와 치킨캠프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H20 품앗이운동본부 주최로 2005년부터 시작된 국회동심한마당은 어른들과 아이들 모두 동심을 매개로 하나되어 사랑과 화합의 메시지를 나누는 축제다. 퍼레이드, 공연과 더불어 어린이들이 예술, 체육, 로봇 등 다양한 종류의 체험부스를 통해 직업을 체험하며 꿈에 대한 생각을 펼쳐볼 수 있는 자리다. 행사는 코로나로 인해 3년간 중단했다가 최근 엔데믹으로 다시 개최됐다.

BBQ는 이번 축제에서 아이들이 외식산업 현장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조리 체험을 준비했다. 기존 이천 치킨대학에서 진행되는 치킨 조리 프로그램 '치킨캠프'를 국회 잔디광장에 체험존을 마련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은 부스에서 치킨 반죽부터 튀기기까지 직접 체험하고 만든 치킨을 시식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치킨캠프에 참여한 어린이는 "치킨을 좋아해서 자주 먹는데 이렇게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보는 건 처음이라 신기하고 재밌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BBQ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더 많은 어린이들이 BBQ 치킨캠프를 경험하고 외식산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수 있도록 이번 축제에 참여하게 됐다"며 "참석한 아이들이 BBQ치킨으로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남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현장에 참석한 시민을 대상으로 BBQ앱 회원 및 BBQ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인증 시 BBQ 올치팝(팝콘치킨)과 레몬보이 1200인분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지난 3월 25일부터 5월 21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진행한 카누(KANU) 브랜드 팝업스토어 ‘카누 하우스’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카누 하우스’는 국내 대표 커피 브랜드인 ‘카누’의 가치와 비전을 전달하고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한 공간이다. MZ세대 사이에서 ‘여러 팝업스토어 중에서도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약 두 달 간의 운영 기간 동안 누적 방문객 총 6만1597명, 일 평균 방문객 1000여 명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카누 하우스는 카누의 역사와 제품 라인업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카누리움과 오피스, 홈, 에스프레소 바, 루프탑 등 층마다 콘셉트에 따라 꾸며진 다채로운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신제품 캡슐커피 ‘카누 바리스타’의 8가지 캡슐 중 하나를 직접 골라 체험할 수 있게 했다. 방문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캡슐은 프라우드 오션과 케어링스타 디카페인이었으며 나머지 캡슐도 골고루 체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스탬프 미션을 통한 경품 제공, 입사지원 체험과 나만의 키링 만들기 등 특별한 이벤트로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카누 하우스 방문객들은 “즐길 거리가 가득한 공간에서 카누 캡슐커피를 아메리카노와 에스프레소 등 여러가지 방식으로 시음해 볼 수 있는 점이 좋았다”, “커피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며 브랜드에 대해 더욱 잘 알게 되는 기회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서식품은 카누 하우스의 인기에 힘입어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 브랜드 체험공간인 ‘맥심플랜트’ 지하 2층에 ‘카누 캡슐 라운지’를 마련하고 오는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카누 캡슐 라운지’에서는 카누 캡슐커피를 무료로 시음할 수 있으며 이벤트를 통해 여러가지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동서식품 김종후 마케팅 매니저는 “카누 하우스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카누 브랜드에 대해 자세히 알리고 캡슐커피 ‘카누 바리스타’에 대한 생생한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카누는 소비자들의 일상에 함께하면서 언제 어디서나 커피 한잔의 여유를 전하기 위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차세대 뮤지션을 꿈꾸는 전국 대학생(휴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상상유니브 집현전 2023’ 참가자를 오는 7월 11일까지 모집한다.

‘상상유니브 집현전’은 지난 2020년에 시작돼 올해 네 번째로 열리는 대학생 뮤지션 발굴 지원 프로그램으로, 음악에 대한 열정과 재능을 갖춘 대학생들이 미래의 뮤지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391개 팀, 4784명의 대학생이 참여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으며, 관련 유튜브 영상 누적 조회수는 총 127만 회에 달한다. 

집현전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은 장르 구분 없이 창작곡 또는 재해석곡을 담은 영상 파일을 상상유니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번 집현전은 예년과 다르게 지역별로 참가자를 모집하며 결선 무대도 서울‧대전‧창원 3개 권역에서 각각 열린다.

참가팀 모집은 대학 소재지에 따라 구분되며 지역별 예선과 권역별 본선을 거쳐 권역별 각 10개팀, 총 30개 팀이 최종 선정된다. 예선과 본선은 영상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심사위원으로 ‘짙은’, ‘김주환’, ‘미스티’ 등이 참여한다. 최종 선정된 30개 팀은 심사위원들의 1:1 멘토링과 전문밴드와의 합주 무대 등을 통해 실력 향상 기회를 얻게 된다.

멘토링 이후 9월에는 권역별 결선 진출팀들의 최종 경연 무대가 서울‧대전‧창원 3곳에서 각각 열린다. 최종 순위는 경연 당일 심사위원단 평가와 청중 평가단의 평가를 더해 결정되며, 권역별 1위팀에게는 200만원, 2위 100만원, 3위 50만원 등 총 18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시형 KT&G 유니브운영부장은 “‘상상유니브 집현전’은 차세대 뮤지션을 꿈꾸는 대학생들을 위한 상상유니브의 독창적인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라며, “참가 학생들이 전문가 멘토링과 무대 경험을 통해 꿈을 실현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이지쿨(EASY COOL) 의류’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편안하고 시원한 느낌으로 착용할 수 있도록 ‘메쉬 소재, 냉감 소재, 따로 봉제선이 없는 프리컷 공법’을 사용한 상품들로 구성했고, 이너웨어, 속옷 총 3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이너웨어는 반팔 티셔츠와 런닝을 준비했다. 반팔 티셔츠는 기본 티셔츠와 V넥, U넥 세 가지 디자인으로 구성했고, 냉감 원단을 사용하거나 땀을 흡수하고 빨리 마르는 특징을 가진 메쉬원단을 사용해 여름용 이너웨어로 적당하다. ‘프리컷 반팔 티셔츠’는 봉제선이 없어 편안한 착용감까지 준다. 런닝도 냉감 원단을 사용했고, 봉제선이 없는 ‘프리컷 런닝’과 ‘암 라인, 넥 라인’에 마감 처리를 해 내구성을 높인 ‘냉감 런닝’을 판매한다.

‘이지쿨 속옷’은 여성용 의류로 기획했다. ‘프리컷 심리스 팬티’는 메쉬 소재를 사용해 여름용 팬티로 알맞고, 봉제선이 없어 팬티 라인이 드러나지 않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다. ‘메쉬 심리스 브라’는 패드 탈 부착이 가능하고, 후크가 없는 디자인으로 편안함 착용감을 준다. ‘냉감 캡내장 캐미솔’은 얇은 캡이 내장되어 있어 브래지어 따로 착용하지 않고 단독으로 입어도 괜찮은 상품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기온이 높아질수록 편안하고 시원한 일상을 보내려면 이너웨어나 속옷의 선택이 중요한데 다이소 이지쿨 상품들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고객의 일상을 생각하는 다양한 상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센텀맥주축제 조직위원회가 주관 및 주최하는 '켈리와 함께하는 2023센텀맥주축제'에 특별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최근 출시 후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라거의 반전-켈리'를 앞세워 자사 제품들의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2023부산센텀맥주축제는 영화의 전당 두레라움 광장에서 5월 23일부터 28일까지 6일간 매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4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입장권은 현장 구매 및 예스24에서 온라인 예매가 가능하다. 주말 입장권 온라인 예매는 이미 매진되어 현장 구매만 가능할 정도로 반응이 벌써부터 뜨겁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부산센텀맥주축제는 다양한 볼거리와 공연, 문화행사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지난 2019년에는 약 7만여 명이 방문하며 부산시 대표 축제로 자리 잡았다. 하이트진로는 국내 최대 종합주류회사로서 1회 때부터 올해까지 8회째 후원사로 함께하며 지역 축제의 성장에 기여해왔으며 특별한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며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펼쳐왔다.

하이트진로는 축제 기간 동안 행사장 곳곳에 이벤트존과 브랜드존, 그리고 포토존 등을 운영하며 다채로운 즐길 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나만의 소맥자격증 발급 이벤트와 가족, 친구들과 함께 켈리네컷에서 스티커 사진 찍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타투 스티커와 포토존 등 다양한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 소비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며 축제의 분위기를 북돋을 계획이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출시 예정인 켈리 생맥주를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도록 하이트진로가 특별 공급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첫 개최 때부터 파트너로서 하이트진로와 함께 성장한 부산센텀맥주축제가 4년 만에 재개해 감회가 새롭고 부산을 대표하는 맥주 축제로 자리매김해 의미가 남다르다“며 “오랜만의 축제인 만큼 많은 방문객이 부산센텀맥주축제에 찾아와 시원한 맥주 한 잔과 맛있는 먹거리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즐겼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컬리는 서비스 론칭 8주년을 맞아 역대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컬리 벌쓰 위크’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식품부터 생필품, 주방, 가전, 뷰티 등 1100여 개 제품을 최대 60% 할인한다. 인기 상품 파격 할인, 균일가 골라 담기, 결제카드 별 할인 등 고객 입장에서 구성한 각종 혜택도 풍성하게 제공한다.

우선 눈에 띄는 건 선착순 특가 판매다. ‘양파 900g’은 100원, ‘KF365 양념 소불고기 100g’에 990원, ‘만선 완도 전복’ 1마리 당 890원 등 엄선한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착순 제공한다. ‘국산 블루베리(특)’, ‘브룩클린699 목초육 치마살’, ‘은하수산 ASC 인증 노르웨이 생연어회’ 등도 한정 수량을 반값 특가로 만날 수 있다.

마켓컬리 스테디셀러 상품들을 한데 묶은 ‘균일가 골라 담기’도 선보인다. ‘이연복의 목란 짜장면’, ‘광화문 미진 메밀국수’ 등 면요리부터 ‘진실된손맛 맑은 나주식곰탕’, ‘엄마밥상 청국장’등 국탕 류, ‘미자언니네’, ‘둥구나무’ 등 각종 브랜드의 반찬류, ‘탄단지’와 ‘스윗밸런스’ 등 도시락 및 샐러드 류, ‘전주 베테랑 칼국수’, ‘금미옥 떡볶이’ 등 분식 류까지 그간 마켓컬리서 오래 사랑받아 온 제품들을 카테고리별 균일가로 묶어 판매한다. 

‘플렉스 특가’ 코너에서는 ‘르쿠르제’, ‘지노리 1735’ 등 프리미엄 주방용품부터 ‘발뮤다 더 브루’, ‘닌자 프로페셔널 초퍼’까지 다양한 가전 제품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기획전 기간 동안 카드사 별7만원 이상 주문 시 2만원 할인, 30만원 이상 주문 시 10만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특히 컬리카드로 6만원 이상을 구매하면 바로 1만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와 네이버페이로 6만원 이상 결제 시에도 4000원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김병완 컬리 최고성장책임자(CGO)는 “고물가 시대에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고 그간 받은 사랑에도 보답하고자 서비스 런칭 이래 최다 품목, 최고 할인폭의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컬리는 고객 여러분의 편리하고 풍요로운 일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영캐주얼 브랜드 로엠(ROEM)이 ‘시그니처 컬렉션: THE Modern Shades’를 출시했다.

‘시그니처 컬렉션’은 로엠만의 ‘로맨틱’ 감성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캡슐 컬렉션(작은 단위로 발표하는 컬렉션)으로, 격식 있는 포멀룩에 도회적이고 로맨틱한 감성을 얹어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여성 고객을 겨냥해 지난 2월 처음 출시됐다.

로엠의 ‘시그니처 컬렉션’은 모든 상품을 수입 소재와 함께 국내에서 섬세한 설계 및 봉제 과정을 거쳐 제작된다.

이번 신규 컬렉션은 웨딩 시즌에 즐겨 입기 좋은 아이템들로 구성됐으며, 여름 계절감에 맞게 가벼운 소재 및 파스텔톤의 연하고 부드러운 색상이 사용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레이스 원피스’는 H라인 실루엣에 백 리본 포인트와 보트넥 디자인을 더해 고급스러운 여성미를 한껏 살렸다.

이와 더불어 가볍고 시원한 소재감의 ‘트위드 자켓’과 ‘원피스’, 풍성함을 더해주는 ‘샤스커트’와 ‘실크 드레스’, 데일리하게 즐겨 입을 수 있는 ‘니트탑’과 ‘레이스 스커트’까지 일상부터 격식까지 아우르는 실용성 있는 아이템들이 함께 출시된다.

이랜드 로엠 관계자는 “지난 2월 첫 시그니처 컬렉션 런칭 때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컬렉션을 준비했다”며 “이번 컬렉션이 웨딩 시즌에 맞게 출시된 만큼, 셀프 웨딩, 브라이덜 샤워 등 특별한 순간에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하나투어 (대표이사 송미선) ESG 경영 활동을 강화하는 방안으로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이하 UNGC)에 가입했다.

하나투어가 가입한 UNGC는 유엔의 세계 최대 자발적 기업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로, 지속가능성과 기업시민의식 향상을 위해 2000년 미국 뉴욕에서 발족한 국제협약이다. 현재 전 세계 177개국 2만여개 기업 및 기관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하나투어는 이번 UNGC 가입을 계기로 ESG 경영 활동의 전략 비전을 수립하고 ESG 경영의 주요 사항들을 내재화하며, 사용자와 지역 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지속가능 경영 성과를 담은 이행보고서(COP)를 2024년에 공개할 예정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ESG 경영은 지속 가능한 기업의 경영 활동을 위한 필수적인 사항으로, 여행에서의 지속가능한 여행 문화가 정착되도록 앞장설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지속가능한 여행상품을 기획 및 출시하여 여행에서의 ESG 경영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22일 대전갤러리아점을 리로케이션 오픈하며 고객 유치에 나선다고 밝혔다.

아웃백 대전갤러리아점이 위치한 둔산동 갤러리아타임월드점은 단연 대전을 대표하는 중심 상권이다. 대전광역시청과 대전경찰청, 정부대전청사 등 관공서가 인접해 있고 백화점 주변으로 대규모 업무시설과 주거단지가 조성되어 있다. 특히, 대형 세대수를 보유한 아파트들이 대거 포진되어 있고 학원가가 밀집되어 있어 안정적인 고객 확보가 가능한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아웃백은 매장 출점 전략의 키워드로 리로케이션과 복합 쇼핑몰 입점을 강조하고 있다. 레스토랑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접근성과 편의성이 용이한 백화점 또는 복합쇼핑몰에 집중되고 있기 때문에 신규 오픈은 물론 기존 매장의 리로케이션을 통해 몰 입점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것이다.

bhc그룹 관계자는 “아웃백은 신규 매장이나 리로케이션 매장 오픈 시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가장 중요한 요건으로 보고 있다”며 “아웃백이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가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이눌린/치커리추출물’이 함유된 기능성 표시 제품 ‘더하다 헛개차’를 출시한다.

더하다 헛개차는 이눌린/치커리추출물 함유뿐만 아니라 100% 국산 헛개 추출물 함량을 2만2000mg(고형분 55%)로 높여 더욱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식이섬유도 5.4g 함유했다. 

패키지는 주원료인 헛개 사진과 기능성 표시 문구를 전면에 표기해 제품 성분과 기능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용량은 500mL로 무균 충전 공법이 적용된 어셉틱(Aseptic) 페트병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헛개차 특유의 풍부한 향과 구수한 맛에 기능까지 더한 이번 제품은 전국 편의점, 대형 마트와 롯데칠성음료 공식 직영몰 ‘칠성몰’ 등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를 더해 기존 헛개차와 차별화했다”며 "앞으로도 더하다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기능성 표시 식품을 선보이고 소비자에게 폭넓은 음료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파크의 핵심 성장 동력인 럭셔리 리조트 개발 사업이 지난 5월 15일 착공 인허가를 마쳐 본격적인 공사를 시작한다. 준공일은 2025년 하반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

그랜드켄싱턴 설악비치는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봉포리 1만5285㎡ 부지에 조성된다. 럭셔리 리조트 콘셉트로 설계돼 대자연 속 오롯한 쉼을 누릴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 리조트는 ‘지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프라이빗 휴양지’ 콘셉트를 통해 그 동안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차원의 휴양지를 구현할 계획이다. 특히, 리조트에서 바로 이어지는 1km 프라이빗 해변은 단 한걸음에 오갈 수 있어 프라이빗하게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객실은 총 135실 4가지 종류로 구성됐다. 461㎡ 규모의 270˚ 파노라마 오션뷰 더 펜트하우스, 워터 풀 하우스, 스위트룸 등 대가족이 머물러도 여유로운 휴식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리조트는 지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프라이빗 비치 휴양지를 구현하기 위해 바다와 가장 가까운 또 하나의 바다를 연상케 하는 <락 클리프 라군 풀>과 바다 위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의 360˚ 파노라마 전망을 자랑하는 <행잉 풀>, 파노라마 윈도우를 통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패밀리 온수풀 <오션피니티> 등 자연과 연계한 ‘물’을 활용한 공간을 특화해 선보인다. 또한, 투숙 고객을 대상으로 전문 큐레이터로 구성된 1:1 프라이빗 프로그램을 운영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강원도 고성의 5만3872㎡ 부지에 복합 리조트 조성사업인 총 802실 규모의 그랜드켄싱턴 설악비치 2 개발, 최대 규모의 민자 개발사업 설악밸리 관광단지(신평리 471-60 일원, 84만9114㎡)개발도 동시에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개발 사업은 지난 2021년 12월 24일 강원도와 고성군, 이랜드파크가 설악밸리 관광단지 및 설악비치 복합 리조트 조성 투자협약을 체결한 후 본격화됐다. 2022년 9월 착수식을 시작으로 향후 10년간 단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강원도 고성의 ‘그랜드켄싱턴 설악비치’를 시작으로 강원, 제주 지역에 그랜드켄싱턴 체인화 사업을 본격화 한다. 각각의 리조트는 주변의 자연 환경을 최대한 살려 각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건설할 예정이다.

한편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지난 3월 서울시 서초구 뉴코아 강남점에  ‘그랜드켄싱턴 멤버스클럽’을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그랜드켄싱턴’ 회원 전용 프라이빗 VIP 라운지로 그랜드켄싱턴의 철학, 스토리, 라이프스타일 및 문화강좌 콘텐츠 등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오는 6월에는 그랜드켄싱턴 설악비치 현장 인근에 위치한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내에 추가로 오픈한다.

○.. 락앤락(대표 이재호)이 다가오는 여름철을 맞아 대용량 머그형 ‘메트로 킹’ 텀블러를 출시했다.

‘메트로 킹’ 텀블러는 820㎖ 넉넉한 용량으로 벤티 사이즈 음료도 넉넉하게 담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중 진공 방식으로 보온·보냉 기능을 한층 강화해 오래도록 얼음이 녹지 않고 시원한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차량에서도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텀블러 하단은 차량 컵 홀더 평균 직경에 맞춘 7cm로 제작됐으며, 손잡이가 달려있어 차 안에서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뚜껑에 슬라이드 마개, 스크류 캡이 있어 급정거 시에도 음료가 쏟아질 걱정이 없다.

텀블러 내부는 프리미엄 소재인 스테인리스 스틸 304를 사용해 부식 걱정 없이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으며, 뚜껑의 캡, 슬라이드 마개, 실리콘 등 모두 분리가 가능해 세척도 꼼꼼하게 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인 ‘메트로 킹’ 텀블러는 락앤락몰과 카카오 메이커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출시를 기념해 5월 31일까지 카카오 메이커스에서 단독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한편, 락앤락 ‘메트로’ 시리즈는 세련된 디자인에 락앤락의 기술력을 더한 프리미엄 텀블러 라인으로 호평받으며 락앤락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메트로 시리즈 제품으로는 책상 위에 놓고 쓰기 편한 머그, 도시락으로 활용할 수 있는 푸드자, 손잡이가 있어 이동이 편한 투웨이 등 사용자 환경에 최적화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미국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어워드를 포함해 저먼 어워드까지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제품 우수성과 다회용 컵 사용 문화 확산에 힘입어 2023년 1분기 메트로 시리즈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5%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락앤락 관계자는 “메트로 킹 텀블러는 메트로 시리즈의 강점은 살리면서, 더운 여름철 아이스 음료를 즐겨 마시기에 편리한 기능을 강화해 선보인 제품”이라며 “큰 용량과 최대 37시간 보냉으로 오래도록 시원함을 느낄 수 있어, 메트로 시리즈의 인기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 남양유업은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남양유업 본사에서 임직원 가족 초청 행사 ‘소통의 봄’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된 이번 행사는 임직원 가족 92명을 회사로 초대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제공하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해 유대감을 강화하고자 기획되었다.

남양유업은 사옥 투어와 함께 마술·벌룬 아트로 기획된 ‘레인보우 패밀리 쇼’ 공연을 선보였고,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크로마키 사진, 3D 입체 그리기 등 다채로운 활동도 펼쳐졌다.

이와 함께 엄마, 아빠가 다니는 회사를 자연스럽게 기억할 수 있는 퀴즈 게임과 스킨십 강화를 위한 각종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외식 상품권, 백미당 기프티카드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했고, 소통의 봄 행사에 참여한 모든 가정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초코에몽, 아몬드데이 등 남양유업 대표 제품을 전달했다.

소통의 봄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 가족 이혜정 씨(상온제품 영업팀 원진호 선임과장 아내)는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회사라는 공간에서 자유롭고 즐거운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무척 즐거웠다”며 “아이에게도 아빠의 일터를 보여주고 재미있는 활동도 함께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들이 가족들과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행사 준비했다”며 “가족과 회사가 함께 성장하고, 같이 나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의 기회를 마련해 가족친화경영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위메프가 자동차 생활 문화기업 불스원과 함께 슈퍼투데이특가를 선보인다.

위메프는 22일 단 하루 동안 불스원과 자동차용품 특가 행사를 열고 모든 고객에 최대 33%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협업을 기념해 위메프는 유명 유튜버 ‘우파·차차’와 22일 오후 7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세차용품을 증정한다. 또, 리뷰 이벤트를 열고 구매 고객 20명에게 디퓨저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불스원 브랜드 특가의 대표상품은 ▲레인OK 발수와이퍼 ▲불스원샷 ▲냄새제로 필터 ▲그라스 디퓨저 ▲크리스탈 워시앤코트 카샴푸 등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자동차를 직접 관리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만큼 위메프도 자동차 카테고리를 강화할 예정”이라며 “이번 기획전을 시작으로 다양한 자동차용품을 놀라운 가격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CJ바이오사이언스가 22일 공시를 통해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으로 약 650억원, 323만 3830주 규모의 유상증자를 진행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신주 예상 발행가액은 2만100원이며, 신주 배정기준일은 7월 10일이다. CJ바이오사이언스는 이날 이사회 결의에 따라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를 통해 기명식 보통 주식을 발행하며, 대표 주관사는 NH투자증권으로 정해졌다. 

이번 유상증자는 ‘마이크로바이옴 신약개발’ 목표 달성을 위한 조치로 보인다. CJ바이오사이언스는 CJRB-101의 미국, 한국 임상 개발과 지난 3월 진행된 4D파마 신규 파이프라인 인수 등으로 신약개발 성장동력을 확보한 상태다. CJRB-101은 CJ바이오사이언스가 확보한 면역항암 타깃 신약후보물질(파이프라인)로, 올해 초 미국 FDA에서 임상1상, 2상 임상시험계획서(IND) 승인을 받았다. 

CJ 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미생물 데이터베이스 정밀분석 플랫폼인 ‘Ez-Mx 플랫폼’과 4D파마의 플랫폼 기술을 접목해 차별적인 신약 후보물질 발굴 역량을 확보하고 있다"면서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베이스 분석을 통한 개인맞춤 건강관리 솔루션 등 웰니스 신사업 기반을 구축해 CJ제일제당의 건강기능식품 사업과도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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