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쉐보레, 작지만 강한 트레일블레이저..."3개월 연속 국내 자동차 수출 1위 달성"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쉐보레, 작지만 강한 트레일블레이저..."3개월 연속 국내 자동차 수출 1위 달성"
  • 박시하 기자
  • 승인 2023.05.17 2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RS[사진=한국GM]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RS[사진=한국GM]

ㅇ..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의 트레일블레이저는 4월, 가장 큰 판매 시장인 미국에서 소형 SUV 부문 소매 판매 점유율 1위를 달성하며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치열한 소형 SUV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수요와 존재감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또한, 트레일블레이저는 3개월 연속 국내 자동차 수출 1위 달성과 동시에 누적 수출 50만 대를 돌파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제이디파워(J.D.Power)의 PIN(Power Information Network)에 따르면 트레일블레이저는 4월,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176.3% 증가한 11,130대를 판매(출처: NAEZQ, GM 집계 기준), 소형 SUV 부문에서 16.0%의 소매 판매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또한, 동일한 플랫폼을 공유하는 뷰익 앙코르 GX는 5,429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8.1%의 점유율을 기록, 소형 SUV 부문 소매 판매 점유율 4위를 차지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뷰익 앙코르 GX는 사실상 쌍둥이 모델로 국내 수출 통계상 모두 트레일블레이저로 통합돼 집계 중인 것을 고려하면 두 모델의 미국 소형 SUV 시장 내 점유율은 24.1%로 압도적인 판매 1위다.

GM이 전 세계 시장 공략을 위해 글로벌 개발 역량이 한데 모아 개발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2019년 11월, 글로벌 시장 판매를 위해 처음 선적되기 시작했으며, 동일한 차량 플랫폼을 공유하는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누적 수출 518,583대(GM 집계 기준)를 달성했다. 이는 일부 경쟁모델과는 달리 해외 생산 없이 국내 선적만으로 단기간 내에 수출 50만대를 일궈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르노코리아자동차, ‘2023 협력업체 컨퍼런스’[사진=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자동차, ‘2023 협력업체 컨퍼런스’[사진=르노코리아]

ㅇ..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 이하 르노코리아)는 16일 용인시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에 200여의 협력사 관계자를 초청해 ‘2023 협력업체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회사의 미래 전략을 공유하는 한편, 우수 협력사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르노코리아 협력업체 컨퍼런스는 부품협력사와의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위해 주요 사업 전략을 공유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회사의 친환경 미래 신차 개발 계획과 자동차 테크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전 방향을 공유하고 이를 위한 부품협력사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요청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컨퍼런스와 함께 진행된 ‘올해의 협력사’ 시상에서는 신차 프로젝트 수행 과정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인 5개의 우수협력사에 시상이 이뤄졌다. ‘부품 부문 성과상(Performance-BOP)’에는 <애디언트 동성>과 <희성촉매>, ‘품질상(Quality)’은 <유진 SMRC 오토모티브 테크노㈜>, ‘연구개발상(R&D)’은 <㈜에이엠에스>, ‘상생협력상(Win-win Growth)’에는 <오스템>이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LG헬로비전 헬로렌탈, Hot Sale을 진행[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헬로렌탈, Hot Sale을 진행[사진=LG헬로비전]

ㅇ..올여름 '슈퍼 엘니뇨'와 함께 길고 무더운 여름이 예상되는 가운데, 헬로렌탈이 한 발 빠르게 에어컨을 준비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획전을 준비했다.

LG헬로비전 헬로렌탈이 예년보다 빨라진 여름 시즌을 맞아 에어컨 특별기획 ‘Hot Sale’을 진행한다고 17일(수) 밝혔다. 에어컨과 더불어 제습기, 서큘레이터 등 여름 필수 가전을 가성비 있게 만나볼 수 있어 여름철 무더위를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헬로렌탈은 한 발 빠른 여름 기획전을 선보였다. 손쉬운 비대면 렌탈을 통해 여름철 에어컨을 목돈 들이지 않고 빠르게 만나볼 수 있어 여름을 미리 대비하려는 고객들에게 적격이다. 특히 에어컨 수요 증가로 여름철마다 반복되는 에어컨 배송/AS 대란 등의 피해도 줄일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은 고객 취향대로 고를 수 있도록 에어컨 라인업을 확대했다 LG·삼성·위니아 등 23년 신규 상품을 추가하고, 스탠드형부터 창문형·벽걸이형 등 여러 형태의 에어컨을 준비했다. 또 에너지 효율 1등급 제품도 별도 안내해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전기세를 절약할 수 있다.

롯데건설x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3[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x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3[사진=롯데건설]

ㅇ..롯데건설이 개방형 혁신을 함께할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5월 17일부터 6월 7일까지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3’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3’은 우수한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대기업과의 협업, 시장 검증 기회 제공뿐만 아니라 향후 사업 제휴 가능성을 이끌어 내기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지난해 9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처음으로 진행한 데 이어 두번째로 협업하게 되었다.

모집 분야는 ▲시니어 산업 ▲고객 서비스 ▲DT(Digital Transformation) ▲자유주제(신기술·신공법, 신사업 IDEA 등)로 혁신적인 기술 및 서비스를 가진 전국 소재 7년 미만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은 롯데건설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검증 단계를 거치게 된다. 또한, 온‧오프라인 현장 내 PoC(Proof of Concept, 사업 실증)기회 제공과 더불어 기업당 최대 1천만원의 사업화 지원금도 지원된다. 지원 종료 후에도 향후 투자유치의 성공을 위한 설명회와 다양한 오픈이노베이션 행사에도 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더클래스 효성, 사고 수리 지원 프로모션 진행[사진=더클래스 효성]
더클래스 효성, 사고 수리 지원 프로모션 진행[사진=더클래스 효성]

ㅇ..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더클래스 효성이 늘어나는 야외 활동 수요에 발맞춰 고객들의 차량 운행에 도움을 주고자 ‘사고 수리 지원 프로모션’을 6월 30일까지 실시한다.

더클래스 효성은 서비스센터를 통해 사고 수리를 받은 고객을 위해 사고 수리 금액대별로 ‘메르세데스-벤츠 차량 관리 용품 마스터 패키지’ 등 사은품을 증정하며, 교환일로부터 2년간 일반수리 부품에 대한 품질 보증도 지원한다. 엔진오일 부품 최대 50%, 일반수리 부품 최대 20% 할인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5월 말까지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인증 중고차 캠페인’도 실시한다. 상담 신청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인증 중고차 전시장 방문 및 상담 진행 시에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레블 백’을 증정하고, 상담 후 차량을 구매하면 ‘메르세데스-벤츠 300 SL 빈티지 컴팩트 우산’을 제공한다.

젠하이저, 무선 이어폰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사진=젠하이저]
젠하이저, 무선 이어폰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사진=젠하이저]

ㅇ..독일 오디오의 명가 젠하이저가 경기도 고양시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7층에 위치한 청음샵을 리뉴얼 오픈하고 매장의 재단장을 기념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젠하이저는 5월 20일 킨텍스에서 자사의 제품을 4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20명에게 프리미엄 무선 헤드폰 ‘모멘텀 와이어리스 4’를 증정한다. 또 20일부터 21일 이틀 동안 젠하이저의 제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3명을 추첨하여 노이즈캔슬링 무선 이어폰인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 3’을 증정할 예정이다.

경품으로 증정되는 ‘모멘텀 와이어리스 4’ 헤드폰은 젠하이저의 독자적인 ‘42mm의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탑재해 고해상도의 음질을 구현하며 60시간의 긴 배터리 수명, ‘어댑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 등을 적용한 제품이며,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 3’는 진동판에 전송되는 음향 신호를 정밀하게 제어하는 '트루 리스폰스(True Response) 트랜스듀서'를 탑재해 음악의 왜곡이나 변질을 최소화 해주는 무선 이어폰이다.

젠하이저의 관계자는 “매장의 재단장을 기념해 젠하이저를 아껴주시는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보다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청음 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를 변경해 오디오 애호가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반려동물 서비스 플랫폼 포동 가입자 20만 돌파[사진=LG유플러스]
반려동물 서비스 플랫폼 포동 가입자 20만 돌파[사진=LG유플러스]

ㅇ..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반려견 커뮤니티 겸 훈련서비스 플랫폼 '포동(For Dong)'의 가입자 수가 20만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포동은 지난해 7월 LG유플러스가 출시한 '반려가족 고객경험혁신' 서비스·플랫폼이다. 이용 중인 통신사에 관계 없이 반려견을 키우는 보호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포동 가입자 20만 돌파는 반려견 성향에 맞춘 특화 서비스 덕분이다. 포동에서는 ▲반려견 성향분석 검사 'DBTI(Dog Behavior Type Indicator)' ▲반려견 성향에 기반한 전문가 상담 서비스 '성향 상담소' ▲반려가족 소통의 장 '펫 커뮤니티' ▲웹툰 등 '펫 콘텐츠' ▲훈련사와 반려가족을 연결하는 '훈련 클래스' ▲다양한 체험/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원데이 클래스'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로키 푸드 타운[사진=두산로보틱스]
로키 푸드 타운[사진=두산로보틱스]

ㅇ..두산로보틱스의 F&B협동로봇이 두산매치플레이 관람객에게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춘천에 총출동한다.

두산로보틱스는 17~ 21일, 춘천 라데나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두산매치플레이 챔피언십 기간 동안 갤러리플라자에 ‘두산로보틱스 로키(ROKEY) 푸드타운’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로키는 두산로보틱스의 모든 협동로봇을 지칭하는 마스코트로, 3D(Dangerous, Dirty, Difficult)로 분류되는 일, 단순 반복적인 일 수행에 도움을 주는 조수이자 파트너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로키 푸드타운에 선보이는 F&B 협동로봇 솔루션은 ▲롸버트-E(치킨) ▲누들로봇(쌀국수, 우동 등) ▲아리스(아이스크림) ▲닥터프레소(커피) ▲BB BEER BOX(생맥주) 등이다.

카카오 T 발레[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T 발레[사진=카카오모빌리티]

ㅇ..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나들이객이 많은 5월을 맞아 ‘카카오 T 발레’에서 인천공항 제 2터미널 방문객들을 위한 예약서비스를 운영하며, 에버랜드∙서울랜드 등 테마파크에서 웨건대여 복합상품도 새롭게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황금연휴가 연달아 있는 5월에 해외여행 수요회복이 더욱 본격화될 것으로 보임에 따라,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서 카카오 T 발레 예약 서비스를 시작해 운영 중에 있다. 실제로 한국관광공사의 한국관광통계 자료에 따르면, 지난 3월 한달 간 한국인의 해외여행 수요는 전년 동기 대비 무려 91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 T 발레 예약 서비스는 카카오내비에서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검색하면 바로 신청이 가능하다. 발레 예약 요금은 2만원이며, 주차비는 이용 시간 및 차량 보관 장소(실내 또는 실외)에 따라 책정돼 별도 부과된다.

이번에 오픈한 인천공항 2터미널을 포함해 김포공항, 에버랜드, 서울대공원, 코엑스까지 총 5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향후 방문객이나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랜드마크 위주로 예약 서비스 운영 장소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차·기아,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에 300억원 규모 유상증자[사진=현대차그룹]
현대차·기아,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에 300억원 규모 유상증자[사진=현대차그룹]

ㅇ..현대차·기아는 지난 2일(화) 국내 전기차 충전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대표 박한수)에 3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기아는 이번 유상증자를 바탕으로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고객이 편리하게 전기차 충전을 할 수 있도록 국내 전기차 충전 생태계 강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800V 시스템 전기차 라인업 확대로 도심의 높아진 초고속 충전기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현대차·기아는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와 협력해 2025년까지 초고속 충전기 3,000기를 구축할 예정이다.

현대차·기아는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의 초고속 충전기에 전기차 충전 서비스 플랫폼(E-CSP, EV Charging Service Platform)과 전기차 충전 기술 플랫폼(E-CTP, EV Charging Technology Platform)을 적용해 고객에게 최상의 충전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

금호석유화학 본사[사진=금호석유화학]
금호석유화학 본사[사진=금호석유화학]

ㅇ..17일, 금호석유화학(대표이사 백종훈)은 일본의 정유 및 석유화학 기업인 이데미츠코산(Idemitsu Kosan)과 바이오 SM(스티렌 모노머) 공급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일본의 스미토모상사(Sumitomo Corporation)는 양사의 협력을 조율하고 바이오 폴리머 시장 개발을 담당한다.

이데미츠코산은 일본 내 2위 정유사이자 최대 SM 제조사로, 금호석유화학은 이데미츠코산이 공급하는 바이오SM을 사용하여 주력 제품 중 하나인 고 기능성 타이어용 합성고무 SSBR을 생산할 계획이다. 협력에 참여하는 회사들은 2024년 말까지 구체적인 공급 방안 논의 및 생산 최적화 작업 등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

바이오 SM은 바이오 납사(Naphtha)로부터 만들어지며, 바이오 납사는 식물 유래의 원재료 등으로 제조한다. 전통적으로 에틸렌과 부타디엔 등 기초유분은 주로 원유에서 추출한 납사를 이용해 만들었으나, 금호석유화학은 이번 협력을 통해 바이오 납사로 생산한 바이오 SM 사용을 확대하여 탄소 및 온실가스 발생량, 즉 탄소발자국을 감축할 뿐 아니라 ESG경영 협력 네트워크 역시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호석유화학 관계자는 “한-일 양국의 대표 기업들이 공동의 미래를 위한 상생의 테두리 안에서 각자의 장점을 발휘하는 선의의 협력을 도모한다는 의미”라는 말을 전했다.

한국타이어, 가정의 달 맞이 해피 패밀리 데이 프로모션 진행[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가정의 달 맞이 해피 패밀리 데이 프로모션 진행[사진=한국타이어]

ㅇ..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6월 18일까지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과 ‘더타이어샵(THE TIRE SHOP)’ 등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에서 ‘해피 패밀리 데이(Happy Family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한국타이어는 행사 제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상품군인 ‘벤투스(Ventus)’ 및 ‘아이온(iON)’ 브랜드 전 제품과 ‘다이나프로 HPX(Dynapro HPX)’ 중 동일 상품 4개 구매 시 콜맨 캠핑용품 5종 중 1종을 선택해 카카오 알림톡으로 전달되는 구글폼 신청서를 제출하면 증정 받을 수 있다.

또한, 스탠다드 타이어 제품군인 ‘키너지(Kinergy)’ 브랜드 전 제품, ‘다이나프로 HL3(Dynapro HL3)’ 중 동일 상품 4개 구매 시에는 이마트, GS칼텍스에서 사용 가능한 2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한국타이어는 타이어 구매 행사와 함께 캠핑 후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한국타이어와 함께한 캠핑 후기를 SNS 채널(카페,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등)에 사진 및 해시태그와 함께 남긴 후, 구글폼을 통해 SNS 게시물 URL을 제출하면 참여 가능하다. 구글폼 참여 주소는 프로모션 타이어 4개 구매 고객에게 카카오 알림톡으로 제공되며, 6월 30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박시하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