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하나금융,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 나눔 봉사활동’ 실시…"소외된 이웃 없길”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하나금융,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 나눔 봉사활동’ 실시…"소외된 이웃 없길”
  • 김윤화 기자
  • 승인 2022.09.08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이 추석명절을 맞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을 비롯한 그룹 임직원 및 가족 100여 명과 대학생 홍보대사 50명이 참여했는데요. 인천 청라 인근 재래시장에서 재료를 구입해 직접 빚은 송편과 쌀, 과일 등 식료품으로 구성된 행복상자 500개를 독거 어르신과 저소득 가정에 전달했다고 합니다. 

농협금융그룹 손병환 회장이 태풍 힌남노로 피해를 입은 경남지역 피해농가를 찾았습니다. 손 회장은 동남권 지역본부장들과 함께 피해대책 논의를 하고 직접 현장을 방문했다고 하는데요. 또 경남도청에 피해 이재민을 위한 농산물을 기탁하고 주민들을 위한 종합 금융 대책마련을 약속했다고 합니다. 농협금융의 지원으로 수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길 바랍니다. 목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출처=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이해 지역 소상공인 및 취약계층을 지원코자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청라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날 봉사활동에는 박성호 하나은행장을 비롯한 그룹 임직원 및 가족 100여 명과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 50명이 참석했다.

봉사활동 참여자들은 청라 인근 재래시장에서 재료를 직접 구입해 송편을 함께 빚으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직접 빚은 송편은 재래시장에서 구입한 쌀, 과일, 식료품 등과 함께 행복상자에 정성껏 담았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날 정성을 담아 만든 행복상자 500개를 인천 서구에 위치한 서구노인복지관과 검단노인복지관을 통해 독거 어르신과 저소득 가정에 전달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직원들과 함께한 봉사활동 시간이라 더 뜻 깊었다”며, “진심이 가득 담긴 작은 정성이 잘 전달되어 인천 지역 소상공인과 소외된 이웃들이 풍성한 추석 명절을 보내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2007년부터 ‘하나사랑봉사단’이라는 이름으로 그룹 차원의 지속적이고 조직적인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농협금융 손병환 회장은 지난 6일, 경남 창원시와 함안군을 방문하여 이번 태풍 ‘힌남노’로 인한 경남지역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피해 농가를 위문 방문했다고 8일 밝혔다.  손 회장은 이날 동남권의 태풍 피해상황을 보고 받은 데 이어, 김주양 농협중앙회 경남지역본부장, 최영식 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장, 황성보 동창원농협 조합장과 함께 대책 논의에 나섰다. 

다음으로, 경남 함안군 소재 태풍 피해 농가를 직접 방문하여 피해상황을 확인하고 농업인들을 위로하는 등 현장지원을 실시하였다. 경남도청에서 박완수 경남도지사를 만나 피해농가 일손지원, 태풍피해 지원을 위한 종합금융 대책 마련과 이행에 힘쓸 것을 약속한 데 이어, 태풍 피해 이재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 쌀, 김치 등 농산물을 경남도에 기탁하였다.

손병환 회장은 “이번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분들께 진심 어린 위로를 전하며, 현장복구를 위해 고생하고 계시는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며 “농협금융은 전 계열사가 긴밀히 협조해 태풍피해가 조속히 복구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우리은행은 한가위를 맞아 ‘우리WON뱅킹’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WON플러스예금’금리우대 쿠폰 이벤트를 9월 23일까지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우리WON뱅킹’에 가입해 이용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WON플러스 예금’가입시 0.3%P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예금 가입을 희망하는 고객은‘우리WON뱅킹’이벤트페이지에서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예금 만기가 3개월, 6개월, 12개월인 경우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다. 쿠폰 적용시 최고금리는 3.81%(12개월 만기, 9월 8일 기준) 이며, 이번 금리우대 쿠폰은 예금 금액 총 2조원 한도까지 제공되고 한도가 소진될 경우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민족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우리WON뱅킹’을 이용하시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금리우대 쿠폰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경쟁력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 대표 비상장 안전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의 홈화면을 전면 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증권플러스 비상장은 더욱 편리하고 직관적인 종목 탐색 환경을 제공하는 데에 주안점을 두고 개편을 진행했다. 이를 위해 인기 종목들을 홈화면 최상단에 배치해 비상장 주식 시장의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했다. 또한 인기 종목들을 바로 거래할 수 있도록 ‘구매하기’ 버튼도 추가해 거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더불어 투자자들이 다양한 기준으로 새로운 비상장 종목을 발굴할 수 있도록 ‘테마별 탐색’ 서비스를 신규 추가했다. 현재 ▲예상 시가총액 높은 종목 ▲첫 매물이 등록된 종목 ▲상승률이 높은 종목(1개월, 3개월, 6개월, 1년) ▲하락률이 높은 종목(1개월, 3개월, 6개월, 1년) ▲최근 투자 받은 종목 ▲사용자가 증가한 종목 등 6가지의 테마에 해당하는 비상장 종목 리스트를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 친화적인 UX(사용자 경험)와 UI(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도 눈에 띈다. 각 종목별 직관적인 로고를 활용해 가독성을 한층 향상시켰다. 유저들은 홈화면에서 바로 비상장 기업들의 주요 뉴스와 실시간 인기 거래 및 인기 검색 TOP5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관심분야에 투자하기’ 섹션에서는 특정 테마 키워드에 해당하는 종목 리스트로 바로 이동 가능하다.

○…신한금융투자는 3,000개 법인의 최고경영자(이하 CEO)와 최고재무관리자(이하 CFO)가 참여하는 언택트 강연프로그램 ‘신한디지털포럼’ 20회차 강연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20회차 강연은 9월 8일 오후 4시, 신한금융투자 윤창용 리서치센터장이 ‘경제 및 금융시장 전망, 경제 질서 재편과 침체 그림자’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국제 경제 질서 재편이 한국경제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그리고 장단기 금리 역전, 심리지표 불황 등 경제 침체를 예고하는 다양한 시그널에 따른 시사점을 살펴본다. 신한디지털포럼은 작년 11월 서울대학교 김난도 교수를 시작으로 국내외 석학과 애널리스트들의 강연을 매월 2회씩 진행했으며, 이번 1기는 20회차를 마지막으로 10개월의 과정을 마무리한다.

신한금융투자는 계속해서 법인의 CEO•CFO에게 최신 경영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2023년 새롭게 개편된 신한디지털포럼 2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한금융투자 양진근 리테일전략본부장은 “시대의 언택트 흐름에 맞춰 디지털포럼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등록된 회원의 요청에 따라 일부 오프라인 행사도 병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화자산운용은 이달 8일부터 러시아펀드 3종의 운용보수율을 한시적으로 인하한다고 밝혔다. 펀드 별로 △한화러시아펀드(주식-재간접형) 연 0.85%에서 0%(보수없음) △한화동유럽펀드H(주식) 0.86%에서 0.34% △한화동유럽펀드2호H(주식) 0.50%에서 0.20%로 인하된다.

특히, 주요 투자처가 러시아인 한화러시아펀드는 가장 큰 폭의 인하율이 적용되어 운용보수율이 없다.  한화동유럽증권의 경우 러시아 비중이 약 60% 수준임을 반영하여 기존 보수율 대비 40% 수준이다. 이번 운용보수율 인하는 러시아 증권시장 정상화되어 펀드 거래가 가능해질 때까지 적용된다. 향후 고객의 펀드 거래가 가능해지는 시점에 운용보수율은 기존 수준으로 복구될 예정이다.

한화자산운용 관계자는 “모든 환매 연기 건이 운용 보수율 인하 사유가 되지는 않으나 러시아펀드의 경우 환 관리를 제외한 직접적인 자산 운용과 러시아 주식의 적정 가치 측정 및 제공이 실질적으로 어려워져 고객에게 충분한 운용서비스가 제공되지 않고 있다고 판단해 운용보수율 인하를 결정했다’며, “금융당국과 긴밀한 협의 하에 결정된 금번 운용보수율 인하가 운용업계의 신뢰 회복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NH농협손해보험, 태풍피해 농작물 사고조사 추석 전 완료에 전력

최문섭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제 11호 태풍 ‘힌남노’ 피해농가에 신속하게 보험금이 지급될 수 있도록 추석 전 사고조사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8일 밝혔다.

지난 6일, 최문섭 대표이사는 사고조사 담당자들과 함께 울산지역 배 과수원 등을 방문해 피해 현황을 점검하고 신속한 사고조사를 당부하는 한편, 농업인들을 위로했다.

농협손보는 이번 태풍에 대비해 주요 피해 예상지역에 사전 조사인력을 파견했으며, 총 6000여 명의 조사인력을 확보해 비상상황에 대비했다. 이에 따라 신속하게 사고조사를 마무리하고, 보험금이 산정된 농가에는 추정보험금의 50%를 선지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농협손해보험은 이번 태풍 피해를 입은 고객의 경제적 부담경감을 위해 보험계약자 및 가족의 보험료 납입과 보험계약대출금 이자 납입을 신청일로부터 11월 30일까지 유예조치할 예정이다.

최문섭 대표이사는 “가용 인력을 최대한 동원해 피해조사를 신속히 완료하겠다”며 “이번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농가의 조속한 피해복구와 정상적인 영농활동을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악사손해보험, '클룩'과 해외 여행자 보험 서비스 출시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은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과 함께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 상품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악사손보가 클룩과 함께 출시한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은 클룩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가입 가능하며, 국내에서 해외로 출국하는 고객이라면 외국인이라도 동일하게 이용 가능하다.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은 ▲해외여행 중 상해사망 및 상해후유장해 ▲상해 및 질병 치료비 ▲배상책임 ▲휴대품 손해 ▲중대사고구조송환비용 ▲항공기 및 수화물 지연 보상 등 해외여행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응급 상황에 대한 보상을 제공한다.

특히 해외에서 발생한 코로나19에 대한 통원·입원·조제 치료 시 보장이 가능하며, 해외여행 중 긴급 상황 발생 시 한국어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24시간 우리말 지원 서비스(수신자 비용 부담)도 지원한다.

또한, 가족이나 친구 등 동행자의 생년월일만 입력하면 최대 10명까지 동시에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료는 보장 범위에 따라 기본형, 표준형, 고급형 3가지로 구성된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입국 전 코로나19 검사 의무 폐지로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국내외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과 함께 해외 여행자 보험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악사손보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보험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함으로써 글로벌 종합손해보험사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G손해보험, 추석맞이 명절음식 나눔 진행

MG손해보험이 추석을 앞두고 중증 장애인 가정에 풍성한 명절음식을 기부했다.

MG손해보험은 지난 7일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을 통해 관내 재가 장애인 120 가구에 비대면 방식으로 한가위 음식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19로 외부 환경과 단절돼 위축된 생활을 하고 있는 중증 장애인 가정에 풍성하고 따뜻한 명절음식을 전달하고자 진행했다. 송편, 전, 한과 등 대표적인 추석음식 외에도 사전에 수혜자들의 의견을 받아 다양한 품목이 포함된 식료품 세트도 준비했다.

MG손보 관계자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명절음식 나눔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에게 도움이 되는 각종 사회공헌활동으로 온정을 나누며 나눔의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MG손해보험은 설날, 추석 명절음식 나눔 외에도 여름철 보양식 기부, 혹한기 겨울물품 나눔, 시각장애인 물품 나눔 등 연중 다양한 기부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교보생명, 축구대표팀 월드컵 선전 기원…대국민 응원 문구 공모전

교보생명이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힘을 모은다. 오는 11월 월드컵 개최 전까지 응원 문구 공모전, 초대형 래핑 설치, 1대1 야외 미니축구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장외에서 대표팀을 지원하는 동행을 지속할 계획이다.

교보생명은 광화문 본사 초대형 래핑에 들어갈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응원 문구를 공모한다고 8일 밝혔다. 

공모전 참여는 축구국가대표 초대형 응원 문구 이벤트 페이지에서 20자 이내의 응원 문구를 제출하면 된다.

별도의 참여 횟수 제한은 없으며 접수된 문구는 작가, 광고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에서 심사를 마친 후 오는 23일 교보생명 네이버포스트에 최종 발표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작(1명)에게는 아이패드 에어(Air)와 국가대표 유니폼, 이달 27일 열리는 카메룬과 축구국가 대표팀 평가전 티켓(2매) 등을 증정한다.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 수상작에는 각각 애플워치SE·유니폼·평가전티켓2매(2명), 네이버포인트 상품권(10명), 커피 기프티콘(30명) 등을 제공한다.

특히 대상으로 선정된 응원 문구는 월드컵 기간에 맞춰 가로 90m, 세로 20m에 이르는 초대형 래핑으로 제작돼 교보생명 광화문 본사에 걸리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진다. 래핑의 가로 길이는 축구장 터치라인 길이와 맞먹는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축구 국가 대표팀과 함께 뛰지는 못하지만 국가 대표팀의 선전을 응원하는 이벤트를 개최해 장외에서 월드컵 준비 여정을 동행할 예정"이라며 "특히 취약계층 축구 꿈나무 지원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선한영향력을 펼칠 수 있는 지원 사업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김윤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