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금융, KLPGA 'KB금융 스타챔피언십' 개막..."지역사회 상생·환경가치도 전파"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KB금융, KLPGA 'KB금융 스타챔피언십' 개막..."지역사회 상생·환경가치도 전파"
  • 윤덕제 기자
  • 승인 2022.09.14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이 이번주 KLPGA 메이저대회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을 개최합니다. 많은 골프팬들이 나흘간 '블랙스톤 이천 골프클럽'을 주목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KB금융은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환경의 가치를 더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회 개최 지역인 경기도 이천시에 수해피해 가구와 어려운 가정을 돕기 위한 성금을 기부할 예정입니다.

한편 하나은행도 9월 국내에서 진행되는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 3연전 입장권 예매서비스를 모바일 앱 '하나원큐' 를 통해 오픈할 예정입니다. 신한은행은 ESG경영 확대는 물론 안정적인 외화자금 조달을 위해 국내 최초로 지속가능연계차입 형태의 외화 클럽론을 차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수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제공=KB금융, 하나은행]

 

○···KB금융, KLPGA 메이저대회 ‘KB금융 스타챔피언십’ 개막..."지역사회 상생·환경가치도 전파" 

KB금융그룹은 오는 9월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블랙스톤 이천 골프클럽’에서 KLPGA투어 메이저 대회인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메이저퀸’ 전인지(KB금융) 선수를 비롯해 KLPGA 상금랭킹 1위 박민지 선수, 디펜딩 챔피언 장하나 선수 및 시즌 첫 우승을 노리는 ‘슈퍼루키’ 이예원(KB금융)선수까지 LPGA와 KLPGA를 대표하는 스타들이 참가하면서 뜨거운 우승 경쟁이 예상되고 있다.

올해 대회의 콘셉트는 ‘도전(Challenge)’으로 경기운영에 박진감을 더하고 선수들이 과감하게 코스를 공략할 수 있도록 18번홀(파5)과 3번홀(파3)을 ‘챌린지 홀(Challenge Hole)’로 구성해 코스를 운영한다.

‘제2의 선수’로 불리며 대회기간 동안 선수와 함께 호흡을 맞추는 캐디를 위한 세심한 지원도 준비된다. KB금융이 국내 남∙여 프로골프대회에서 유일하게 운영하고 있는 ‘캐디 후원프로그램’은 KB금융이 주최하는 ‘리브 및 스타’ 챔피언십에서 2년째 진행되고 있으며 선수와 캐디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한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KB금융은 이번 대회에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환경의 가치를 더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예정이다.

대회 개최 지역인 경기도 이천시에 수해피해 가구와 어려운 가정을 돕기 위한 성금 5000만원을 기부하며, 꿀벌 생태계 회복을 위해 대회기간 중 17번 홀을 ‘K-Bee ZONE’으로 운영해 해당 ZONE에 골프공이 안착될 때마다 도시 양봉으로 수확한 벌꿀 1Kg을 적립, 최종 적립된 꿀을 이천 지역의 어려운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골프팬들에게는 짜릿한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하고, 지역사회에는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희망을 전달하고자 이번 대회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을 통해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친환경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축구국가대표팀 입장권 예매 서비스 오픈

하나은행은 9월 국내에서 진행되는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 3연전 입장권 예매서비스를 14일 19시부터 순차적으로 모바일 앱 '하나원큐' 를 통해 오픈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님 공식 후원은행인 하나은행 초청으로 이뤄진 이번 친선경기는 카타르월드컵과 2024년 파리올림픽을 대비해 ▲코스타리카(9/23, 고양종합운동장) ▲우즈베키스탄 올림픽 대표팀(9/26, 화성종합경기타운) ▲카메룬(9/27,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과 총 세차례 진행 예정이다.

이번 친선대회 3연전 티켓 예매서비스는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 와 대한축구협회 예매사이트를 통해 ▲코스타리카(9/14, 19시 티켓예매 오픈) ▲우즈베키스탄 올림픽 대표팀(9/15, 19시 티켓예매 오픈) ▲카메룬(9/16, 19시 티켓예매 오픈) 경기가 동시 오픈 예정이다.

'하나원큐'를 통해 예매가 가능한 「하나원큐 존」은 하나은행 계좌가 없어도 '하나원큐'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통해 편리한 티켓 예매 서비스가 가능하며, 「하나원큐」를 통해 하나카드로 결제하는 손님들을 대상으로 전월 실적 및 신용, 체크카드에 상관없이 10%(최대 5000원) 입장권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은행 초청으로 진행되는 이번 친선경기에 대한민국 축구 팬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 마련을 통해 손님들에게 편리한 서비스 제공과 즐거움을 드릴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국내 최초 지속가능연계차입 실행으로 ESG경영 실천...외화 클럽론 미화 4억 달러 차입

신한은행은 ESG경영 확대는 물론 안정적인 외화자금 조달을 위해 국내 최초로 지속가능연계차입 형태의 외화 클럽론 미화 4억 달러를 차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지속가능연계차입(Sustainability Linked Loan)이란 대출 금리 설정 방식에 기업의 지속가능 활동을 연계한 구조로 자금조달 시 설정한 ESG 목표를 달성하면 금리 감면 등 경제적 이익을 명문화한 대출상품이다.

조달금액은 미화 4억달러, 만기는 5년이다. 조달금리는 미국 3개월 Term SOFR 금리에 연 0.89%포인트를 가산한 수준이며 지속가능연계차입 조건으로 매년 ESG 목표 달성 시 차입금리를 연 0.05%포인트 감면 받는 조건이다.

이번 외화 클럽론 차입은 미국을 비롯한 주요국 기준금리 인상 및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로 시장 변동성이 확대된 상황에서 국내 최초 지속가능연계차입 진행을 통해 ESG 연계 자산 증대를 필요로 하는 글로벌 은행들의 참여를 극대화하며 경쟁력 있는 금리 수준으로 조달할 수 있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국내 최초의 차입 외화 클럽론을 통해 조달 수단을 다변화 함과 동시에 조달비용 역시 절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국내 ESG 시장지위를 선도하고자 ESG 연계 조달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업의 영리활동에 있어 최근 환경 및 사회 이슈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며 전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ESG경영을 요구하고 있다. 지속가능연계차입은 이미 서유럽 은행들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는 신한은행이 최초로 지속가능연계차입을 진행해 대주단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받았다.

○···NH농협은행, 도농공감 농촌체험여행 3차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가족들과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농촌을 경험할 수 있는 ‘농촌체험여행 Farmily(Farm+Family)’ SNS 3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농가소득 증대와 도농공감 확산을 위해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농협은행 공식 SNS에서 9월 14일부터 9월 25일까지 진행된다. 가족과 함께 참여하고 싶은 사연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40여 명에게 기회를 제공한다.

당첨자들은 10월 22일 충주 내포긴들마을에서 사과 수확, 사과 팝콘 만들기, 폴리머클레이 목걸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지난 8월 체험을 시작으로 매달 1회씩 12월까지 총 5회에 걸쳐 200여 명에게 전국 단위의 농작물 수확과 지역 맞춤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권준학 은행장은 "마을 이름처럼 긴 들판 한가운데 위치한 내포긴들마을은 주민들이 직접 기른 팝콘 옥수수, 사과 등 지역 농산물로 다양한 농촌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라며 "내포긴들마을의 아름다운 들판에서 가족들과 자연을 만끽하고 힐링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우리금융, '우리WON카 가을맞이 이벤트' 실시...첫 회원가입 고객 대상

우리금융그룹은 우리WON(원)카 앱을 설치하고 신규 회원가입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WON카 가을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이 함께 진행하며 우리금융 3사의 금융상품을 통합 조회할 수 있는 ‘우리WON카’앱을 설치하고 신규 회원가입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랜덤(random)으로 경품을 제공한다.

우리금융은 지난해 12월 우리금융캐피탈을 중심으로 우리은행, 우리카드 3개 자회사가 참여해 자동차금융 통합 플랫폼 ‘우리WON카’를 출시한 바 있다.

경품은 ▲애플 맥북에어 M2(1명) ▲뱅앤올룹슨 베오사운드 A1 2세대(1명) ▲아쿠아 디 파르마 카 디퓨저(3명) ▲애플 에어 태그(10명) ▲BHC 뿌링클 + 콜라 1.25L 기프티콘(20명) ▲카카오 허그 목 쿠션(30명)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T 기프티콘 1잔(100명)이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WON카 혜택/이벤트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우리WON카’앱을 이용하시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공=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부동산 트렌드 유튜브 세미나 실시...100세시대연구소에서 김경민 교수 초빙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생애자산관리 교육프로그램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특강’을 오는 22일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100세시대연구소는 다양한 매체와 유튜브 등에서 예리한 통찰력으로 현재 부동산 시장의 향방을 판단해주는 서울대학교 환경공학 박사 김경민 교수를 명사로 초청했다. 

이번 100세시대 아카데미 특강에서는 최근 1~2년 사이 변동성이 심한 부동산 트렌드의 패러다임과 정권이 바뀌면서 격동의 시장이 된 2022 부동산 시장을 되짚어 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2022년 하반기 두번째로 진행되는 100세시대아카데미는 명사특강으로 진행되며, 사전 참가 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김진웅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자산시장의 혼돈기에 있는 작금에 많은 분이 관심 가지고 있는 부동산에 대한 특강을 준비했다”며 “최근 부동산 시장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부동산 트렌드 전반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한금융투자, ‘공모주 이벤트’ 실시..."공모주 청약하면 최대 100만원 지급"

신한금융투자는 공모주 청약 고객을 대상으로 ‘공모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는 오는 9월 21일까지 ‘공모주 이벤트’ 신청자 중 공모주 청약 완료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현금 100만원(100명), 해외주식상품권 5000원(5000명), 국내주식쿠폰 5000원(5000명)을 제공한다.

또한 청약 이벤트 기간 종료 후 9월 22일부터 10월 5일까지 국내 또는 해외주식을 거래한 고객에게는 당첨 확률을 2배로 높여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경품은 행사 종료 후 10월 말 지급 예정이며, 해외주식상품권 및 국내주식쿠폰의 유효기간은 지급일로부터 30일까지다.

신한금융투자 김장우 디지털그룹장은 "공모주를 청약한 고객에게 신한금융투자에서 드리는 혜택 및 서비스를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다양한 투자 경험 및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삼성화재, '애니핏 플러스' 신규가입 이벤트 실시

삼성화재는 이달 30일까지 자사 건강증진 서비스 '애니핏 플러스'의 신규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애니핏 플러스' 신규 가입하는 회원에 한하며, 앱 설치 후 이벤트 참여시 갤럭시워치4, 샤오미 스마트 체중계 등 경품을 추첨식으로 지급한다. 14일 1차 이벤트는 종료 되지만, 16일부터 다시 2차 이벤트가 진행된다. 2차 이벤트에는 경품으로 스타벅스 쿠폰이 추가됐다.
 
'애니핏 플러스'는 크게 '건강체크'와 '일상케어', '만성질환케어' 3가지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앱만 설치하면 만 15세 이상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핵심 기능인 '건강체크'는 세브란스병원 AI연구소가 개발한 AI머신러닝을 채택했다. 이는 과거 10년치 검진 데이터를 분석해 향후 10년간 발병 확률을 알려주는 국내 최초 모델이다.
 
사용자가 건강보험공단 데이터 활용에 동의하거나 직접 설문에 대한 답을 하면 건강 나이와 기대 수명, 한국인의 대표적 질환 16가지에 대한 10년 내 발병위험도를 알 수 있다.
 
질환별로 같은 연령대나 성별과 비교한 내 건강 상태와 해당 질환 위험도에 영향을 주는 주요 인자 정보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발병가능성이 높은 질환을 인지하고, 향후 건강관리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운동 미션과 기록 미션을 수행하는 '일상케어' 기능도 있다. 걷기 등 3가지 운동 미션과 체중 등 6가지 건강습관 입력하는 기록 미션을 달성하면 각각 하루에 한 번씩 애니포인트를 제공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고객이 건강상태를 정확히 알고, 건강관리를 제대로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했다"며 "국내에서 가장 활성화된 건강관리 서비스 앱이 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덕제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