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한방병원, 여성 질환 한방 치료 특화 ‘여성클리닉’ 개설
상태바
자생한방병원, 여성 질환 한방 치료 특화 ‘여성클리닉’ 개설
  • 정종오 기자
  • 승인 2019.10.28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생한방병원(병원장 이진호)은 28일 전문적 여성 질환 한방 치료에 특화된 여성클리닉을 개설했다. 새로 만들어진 자생한방병원 여성클리닉에서는 월경통, 월경불순, 다낭성난소증후군,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난소낭종 등 각종 여성 질환들에 대한 전문 한방 치료가 이뤄진다. 갱년기 증후군, 수족냉증 증상뿐 아니라 산전 관리, 산후조리, 유산 후 회복과 같은 임산부 건강을 위한 체계적 관리도 가능하다.

여성 질환에 대한 한방 치료는 단기적 증상 완화에 초점을 맞춰 재발이 잦은 기존 치료법과 달리 침, 약침, 추나요법, 한약처방 등 한방통합치료를 통해 환자 개인의 체질과 발병 원인을 분석한 치료가 이뤄진다. 환자 맞춤형 운동, 식이요법 등 생활관리법도 제공돼 치료 효과를 높인다.

박경선 자생한방병원 여성클리닉 원장.
박경선 자생한방병원 여성클리닉 원장.

틀어진 척추와 골반이 골반 내 구조적 변위와 순환장애를 일으켜 악화되는 여성 질환의 경우 추나요법을 통해 척추·골반의 위치를 바로잡음으로써 질환을 치료한다.

클리닉을 담당하는 자생한방병원 박경선 원장(한방부인과 전문의)은 “여성들에게 여성 질환이란 감기처럼 흔한 증상인데 삶의 질 저하에 직접적 영향을 끼치는 것은 물론 노년 건강에까지 후유증을 남길 수 있어 주의와 관심이 필요하다”며 “한방 치료는 자궁·난소 기능을 보존하고 호르몬으로 인한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점에서 수술 혹은 약물치료를 원치 않거나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들에게 적합한 치료법”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생한방병원 박경선 원장은 강동경희대병원 한방부인과 교수로 재직하며 월경통, 다낭성난소증후군, 자궁내막증 등 여성 질환의 한방 치료 효과에 대한 SCI(E)급 논문을 많이 발표했다. 현재 한방부인과학회 학술 이사와 자생척추관절연구소 연구원장을 겸임하며 활발한 연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정종오 기자  sci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