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자생한방병원, 찾아가는 한방 의료봉사 펼쳐
상태바
분당자생한방병원, 찾아가는 한방 의료봉사 펼쳐
  • 정종오 기자
  • 승인 2019.10.2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자생한방병원 의료진이 진료소를 방문한 노인에게 침치료를 시행하고 있다.[사진=분당자생한방병원]
분당자생한방병원 의료진이 진료소를 방문한 노인에게 침치료를 시행하고 있다.[사진=분당자생한방병원]

분당자생한방병원(병원장 김동우)은 24일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산성동에 위치한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노인 40여명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분당자생한방병원 김수연 한의사를 비롯한 의료진과 임직원들은 수정노인종합복지관 노인들의 척추·관절 질환뿐 아니라 각종 만성질환 예방과 치료를 위해 맞춤형 의료상담과 침치료를 실시했다. 치료 이후에도 노인들이 건강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한방파스와 한약도 처방했다.

분당자생한방병원은 2016년 6월부터 수정노인종합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격월마다 한방 의료봉사를 실시해 지속적으로 노인들의 건강을 돌보고 있다. 현재까지 봉사 횟수는 20회에 이르며 수혜 인원은 800명이 넘는다.

김동우 분당자생한방병원 병원장은 “최근 고령화가 급속도로 진행되면서 독거노인, 노인부부 세대가 크게 늘고 있지만 이들의 건강 관리를 위한 의료 서비스는 아직 부족함이 많은 실정”이라며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후를 보내시는 데 도움이 되도록 찾아가는 한방 의료봉사활동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종오 기자  sci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