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인사이드] 우리금융, ‘글로벌 선도수준’의 ESG경영 입증
상태바
[금융 인사이드] 우리금융, ‘글로벌 선도수준’의 ESG경영 입증
  • 노설희 기자
  • 승인 2021.11.09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MG새마을금고, 한부모가족 복지시설 지원
- 신한은행, ‘덕수궁 오디오 가이드’ 시행
[제공=우리금융그룹]
[제공=우리금융그룹]

○… 우리금융그룹은 글로벌 투자정보 제공기관인 MSCI(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가 실시하는 ESG 평가에서 종합 ‘AA등급’을 획득하고 글로벌 금융산업권 내 ESG 리더로 분류됐다. MSCI는 ESG 평가 분야 국제적 권위 기관으로 매년 전세계 8500여개 상장기업들을 업종별로 구분해 환경, 사회적 책임, 기업지배구조와 관련된 경영현황을 평가해 AAA에서 CCC까지 7단계의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 AA등급 획득은 지난해 대비 2개 등급 상향된 결과이며, 국내 금융권 최고 수준이다. 특히 지배구조 이사회 부문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점수를 받아 우리금융그룹 지배구조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 우리금융그룹은 지난달 26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발표한 ‘2021년 KCGS ESG 평가 및 등급 공표’에서도 지난해 대비 1개 등급 상향된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 세부 부문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점수도 전년 대비 대폭 상향됐다.

[제공=새마을금고]
[제공=새마을금고]

○…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은 지난 10월 29일 한부모가족 복지시설에 물품 5천만원을 지원했다. 지난 9월 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의 추천 및 심사를 거쳐 전북의 원광모자원 등 10개 기관이 선정됐으며, 지원물품은 기관운영에 필요한 물품구입 및 환경개선에 사용될 예정이다. 오래된 세탁시설 교체, 결로현상이 심한 시설의 제습기 구입, 노후 PC 교체 등 각 기관별 필요물품을 맞춤형 지원함으로써 지원의 실효성을 높였다. 특히 지원물품중 PC는 아동들의 비대면 수업 참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달 20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스튜디오에서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가운데)과 임직원들이 ‘덕수궁 오디오 가이드’ 외국어 버전 녹음에 재능기부로 참여했다. [제공=신한은행]

○… 신한은행은 문화재청 산하 덕수궁관리소와 함께 덕수궁 관람객을 위한 음성안내 서비스(이하 덕수궁 오디오 가이드)를 시행한다. 지난해 9월 숭례문 오디오 가이드를 처음 선보인 이후 두 번째 시행하는 덕수궁 음성안내 서비스는 배우 유인나와 전문성우가 참여해 덕수궁의 역사를 친근하게 설명하고 드라마형식을 더해 주요 전각들의 역사적 의미를 쉽고 재미있게 소개했다.

또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 버전을 제작해 덕수궁을 찾는 외국인 관람객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수어 영상과 점자 안내장을 만들어 원활한 덕수궁 관람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번 덕수궁 오디오 가이드 시행과 더불어 공식 SNS를 통해 9일부터 18일까지 론칭 이벤트를 진행하고, 26일에는 덕수궁 음악회도 실시한다.

노설희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