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CJ제일제당, '고메 프리미엄 피자' 라인업 확대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CJ제일제당, '고메 프리미엄 피자' 라인업 확대 등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7.02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냉동피자 대표주자인 CJ제일제당이 '고메 프리미엄 피자'의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소식입니다. 코로나19 여파가 장기화되며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피자에 대한 수요 역시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데, 이를 공략하기 위한 전략을 펼치겠다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이외에도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SPC그룹 파스쿠찌가 여름 한정 메뉴 5종을 출시하는 등 오늘(2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고메 프리미엄 피자 신제품 2종 이미지.
고메 프리미엄 피자 신제품 2종 이미지.

○..CJ제일제당이 ‘고메 프리미엄 피자’ 라인업을 확대하며 냉동피자 시장 키우기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고메 칠리핫도그 피자’와 ‘고메 갈릭베이컨치즈 피자’ 등 고메 프리미엄 피자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두 제품 모두 CJ제일제당 발효기술 기반의 ‘3단 발효 숙성’ 기술을 적용, ‘숨 쉬는 도우’와 수타 스타일 반죽으로 부드럽고 푹신하면서도 쫄깃한 도우를 구현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고메 프리미엄 피자’는 기존 ‘고메 마르게리타 피자’, ‘고메 칠리감바스 피자’, ‘고메 콰트로포르마지 피자’까지 모두 5종을 갖추게 됐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고메 프리미엄 피자’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전문 셰프 레시피를 토대로 맛 품질을 확보한 제품”이라며 “소비자 눈높이와 요구에 맞춘 트렌디한 메뉴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시장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온이 7월 한 달간 ‘에어컨 할인 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LG, 삼성 등 인기 에어컨 상품을 최대 11% 할인 판매하며, 행사기간 내 LG 에어컨을 구매하면 ‘2주 이내 설치 보장’ 서비스도 제공한다.

올해는 각 방마다 사용할 수 있는 소형 에어컨이 인기를 끌고 있어 관련 제품 200여 종을 할인된 가격에 준비했다. 별도의 실외기가 필요 없어 간편하게 옮길 수 있는 ‘이동식 에어컨’과 창문에 부착해 설치가 간편하고 가격이 저렴한 ‘창문형 에어컨’ 등이 대표적이다. 

롯데온 고요한 대형가전MD(상품기획자)는 “장마가 끝나고 무더위가 찾아오면 에어컨 주문이 폭주해 에어컨 가격이 비싸지고 설치 대기 기간이 길어지는 등 구매에 어려움이 발생한다”며, “롯데온이 선보이는 이번 에어컨 할인 대전은 무더위를 앞두고 저렴한 가격에 빠르게 설치가 가능한 에어컨을 구매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말했다. 

○..바로고가 가성비 커피의 선두주자 메가커피의 라스트마일 배달 서비스 도입을 적극 지원한다.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대표 이태권)는 2일 메가커피와 라스트마일 배달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재 바로고는 메가커피 전국 매장에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가커피 배달 주문은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등을 통해 가능하다.

바로고 관계자는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라스트마일 배달 서비스를 도입하는 메가커피에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메가커피 가맹점주에게는 홀 운영 수익 외 추가 매출을, 소비자에게는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버거∙치킨 프랜차이즈 전문 브랜드 맘스터치는 상반기 히트 메뉴인 ‘치즈홀릭버거’와 ‘싸이플렉스버거’ 구매 시 송중기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2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맘스터치는 치즈홀릭버거 또는 싸이플렉스버거 단품 및 세트를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모델 송중기의 한정판 포토카드 5종 중 1종을 선착순 랜덤 증정한다. 카드 뒷면의 QR코드에 접속하면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및 스마트폰 배경화면 등으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송중기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맘스터치에 변함없는 애정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감사의 의미로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보다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고객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원산업(대표 이명우)이 1일 동원산업 부산지사에서 안전재해통합TF 발대식을 진행하고 ‘자율 안전경영’을 선포했다.

동원산업은 발대식에서 ‘자율적인 바텀업 안전 문화 정착을 통한 중대재해 발생 제로’를 위해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안전중심 경영을 추진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바텀업은 경영진의 지시가 아닌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는 의사결정 과정을 뜻한다.

동원산업은 기존 컴플라이언스 위원회와 안전보증팀 등 여러 조직을 통해 안전관리를 진행해왔으며, 이번 안전재해통합TF를 통해 안전재해 관리와 법규 준수 외에도 인권·환경·품질의 영역 전반을 총체적으로 포괄하는 경영에 나설 계획이다.

이명우 동원산업 대표이사는 “안전재해통합TF는 탑다운이 아닌 바텀업 방식의 문화로 임직원들이 스스로 안전의식을 가지고 실천할 수 있도록 장려해야 한다”며 “조직 전체에 성숙한 안전문화가 깊숙이 뿌리내리고 직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오늘(2일)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과 협업한 상품을 출시한다.

스파오가 tvN과 손잡고 선보이는 이번 협업 상품은 드라마 내 주요 배경인 ‘율제 병원’을 모티브로 한 그래픽 티셔츠 3종, 파자마 3종, 에코백 1종 등 8종의 의류, 잡화 상품으로 구성되며 1만 5,900원에서 2만 9,900원 사이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인 슬의생 파자마는 파스텔톤의 수술복을 모티브로 디자인해 SNS로 진행된 사전 디자인 설문조사에서 재치있고 새롭다는 반응을 얻었다. 또한 스파오의 대표 곰돌이 캐릭터 ‘우디’를 활용한 밴드 합주 티셔츠는 귀엽고 특색있는 디자인으로 출시 전부터 주목받고 있다.

스파오 관계자는 “뜨거운 사랑을 받는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감성을 자연스럽게 담아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기획한 상품”이라고 말하며, “드라마 속 힐링과 재미요소를 담아 선보이는 만큼 많은 고객분들에게 사랑받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아모레퍼시픽이 외부 환경 변화에도 안정적으로 장기간 피부 상태를 측정할 수 있는 초박막 웨어러블 피부 측정 기기를 개발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 연구팀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한 관련 기기에 관한 내용을 6월 30일(미국 현지시간), 저명한 국제 학술지 ‘사이언스 어드밴시스(Science Advances)’에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 박영호 기술연구원장은 “아모레퍼시픽이 공동연구를 통해 성공적으로 개발한 전자피부 기술은 그동안 세계적으로 구현이 어려웠던 의미 있는 성과다. 이 연구 결과가 앞으로 피부 특성 연구에 기여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다양한 기능성, 맞춤형 제품 개발을 통해 전 세계 고객에게 아름다움을 전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59.8점(1000점 만점)을 얻어 39위를 기록하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아이콘 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 등 혁신 기술력을 접목한 제품군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달성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고객 가치 극대화를 위해 AI 등 첨단 IT기술과 우수한 필터 성능을 갖춘 혁신 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품질 및 사용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글로벌 1등 환경가전 브랜드 위상을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코로나 유행으로 헌혈 참여자가 감소하며 혈액 부족 상황은 지속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지난달 24일, 남양유업 나주공장 임직원 28명은 대한적십자사 ‘사랑의 헌혈운동’ 활동에 동참했다.

코로나로 혈액 수급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는 지난해부터 남양유업 나주공장 임직원들은 자발적인 헌혈 봉사 활동에 참여해왔다. 이러한 사회 공헌 활동 간 올해 1월 남양유업 나주공장과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은 ‘사랑의 헌혈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헌혈 활동에 참여한 남양유업 임직원은, “작은 도움이 되고자 헌혈에 참여했다. 하루빨리 코로나가 극복되어 일상으로 돌아가는 날이 오기를 바란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크림슨 포도 빙수’ 등 여름 시즌 한정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크림슨 포도, 망고, 수박 등 다양한 여름 제철 과일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11일까지 매장을 방문해 여름 한정 신메뉴를 구입하는 해피포인트 고객을 대상으로 2천원 혜택을 제공한다. 또, 12일부터 31일까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을 통해 여름 한정 신메뉴 5종 2천원 쿠폰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이번 여름에는 크림슨 포도와 같은 이색 과일을 활용하는 등 개성넘치는 메뉴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파스쿠찌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쿠팡이 물류센터 화재가 발생했던 덕평1리 주민들에게 건강검진 서비스 및 전문 의료진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쿠팡은 아주대학교의료원 건강증진센터와 협력해 7월 2~3일과 5일 사흘에 걸쳐 덕평1리 주민들을 대상으로 출장건강검진을 진행한다. 
주민들은 편한 날짜를 선택해 아침 8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덕평1리 다목적회관에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검진 결과는 우편으로 먼저 개별 발송 예정이며, 7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의료진의 대면 상담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