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빼빼로데이'가 생긴 지 만 20년이 됐다.
롯데제과는 빼빼로데이 등장 시점부터 올해 9월까지 20년간의 매출이 약 1조1000억 원(공급가 기준)에 이른다고 18일 밝혔다.
빼빼로데이는 1996년 지방의 한 여자중학교 학생들이 11월 11일 빼빼로를 주고받으며 '날씬해지자'고 서로 응원하며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11월 11일이 빼빼로데이로 자리 잡았다.
빼빼로가 처음 출시된 1983년부터 빼빼로데이가 등장하기 전인 1995년까지 매출은 약 1630억 원이다. 빼빼로데이 이후의 매출이 약 7배 많아 빼빼로데이 마케팅이 성공작이었음이 다시한번 입증됐다.
롯데제과측은 “빼빼로데이에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매년 빼빼로 수익금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면서 “어려운 이웃과 사회단체에 빼빼로를 기부하고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지역아동센터 설립에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종화 기자 alex@greened.kr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