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정일우)는 국내를 대표하는 고객만족도 평가인 국가고객만족도(NCSI)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각각 10회째 담배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소비자가 직접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만족 수준을 평가하는 지표다. 한국필립모리스는 담배 제조업 부문에서 1998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10회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를 차지했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1992년부터 매년 실시하며,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수준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요소 만족도, 고객 충성도를 평가하는 조사다.
한국필립모리스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담배 부문이 신설된 2006년을 비롯하여 2008∼2016년 등 역대 10차례에 걸쳐 담배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올해로 대표적인 두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각각 10번째 담배 부문 1위에 선정된 것이라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의 담배를 생산 및 공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화 기자 alex@greened.kr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