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40억으로 범죄 피해자 사회 복귀 돕는다... "복지 사각지대 없앨 것"
상태바
신한금융, 40억으로 범죄 피해자 사회 복귀 돕는다... "복지 사각지대 없앨 것"
  • 정지원 기자
  • 승인 2024.04.17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 행정안전부와 경찰청 협업으로 범죄 피해자 지원
40억 규모 지원금으로 생활, 의료, 주거 다방면으로 돕는다
신한금융, 행정안전부·경찰청과 함께 ‘범죄 피해자 지원사업’ 협약 체결
신한금융, 행정안전부·경찰청과 함께 ‘범죄 피해자 지원사업’ 협약 체결

신한금융그룹이 범죄 피해자의 사회 복귀 지원을 시작한다.

신한금융그룹은 신한금융희망재단을 통해 17일 행정안전부, 경찰청과 함께 ‘범죄 피해자 지원사업’ 관련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한금융과 행정안전부, 경찰청은 경찰의 보호와 지원이 필요한 범죄 피해자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경찰청은 피해자 보호 담당 경찰관을 통해 보호 지원 대상 범죄 피해자 취약계층 발굴을 확대하고, 행정안전부는 이들을 위한 각종 행정업무를 지원한다.

신한금융희망재단 진옥동 이사장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는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 및 사회 안전망 강화와 직결되는 중요한 과제"라며 “업무협약을 통해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총 40억원의 지원금을 통해 범죄 피해자의 원활한 사회 복귀를 위한 생활, 의료, 주거 비용 지원과 함께 성과 보고회 및 시상식 개최 등 경찰관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신한금융그룹은 이 밖에도 다양한 기관과 협약을 통해 취약 계층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7월 신한금융희망재단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와 함께 '사례관리 활성화 지원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례관리란 사회복지사가 관리하는 취약계층 지원 대상자의 상황 및 지역사회와 연계된 자원 현황을 오랜 기간 노하우를 통해 정리해 놓은 것이다. 사례관리 활성화는 취약계층을 위해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실천 방법이다.

해당 업무 협약을 통해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전국 사회복지관 211개소에서 담당하는 취약계층 1705가구를 대상으로 가구별 상황에 따라 생계, 의료, 교육 비용 등 총 24억원을 지원하고, 우수 사회복지사를 선정해 표창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복지가 필요한 사람들이 더 나은 내일을 꿈꿀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신한금융희망재단을 통해 '희망 사회 프로젝트'를 실현하고 있다. 

신한금융희망재단이 지난해 7월 발간한 '2022 신한금융희망재단 사회책임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한 해 241억원 규모를 투자해 446억원의 사회적 부가가치를 창출했다.

정지원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