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노태문 사장...“삼성 갤럭시가 모바일 AI 시대 열 것”
상태바
삼성전자 노태문 사장...“삼성 갤럭시가 모바일 AI 시대 열 것”
  • 조아라 기자
  • 승인 2024.02.21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노태문 삼성전자 사장이 갤럭시S24 시리즈 개발에 대한 소고와 향후 계획을 밝혔다.

21일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은 모바일 AI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비전을 담은 기고문을 삼성전자 뉴스룸에 게재했다.

노 사장은 “지난 수십년 간 삼성에서 놀라운 기술 혁신과 아이디어를 수없이 지켜보았고, 이를 적용한 제품들을 개발해 왔다”면서, “AI 기술만큼 세기적 판도 변화를 이끌 혁신은 없었다고 생각한다”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모바일 기기가 AI의 가장 중요한 시작점이며, 삼성 갤럭시가 모바일 AI시대에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한다고 믿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기고문에서 노 사장은 삼성만의 강점으로 모바일 AI시대를 열겠다는 향후 포부도 밝혔다.

노 사장은 “갤럭시 S24 시리즈는 모바일 AI의 표준을 정립하고 AI폰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열어가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다가오는 AI 시대의 과제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노 사장은 “물론 AI 기술 개발은 넘어야 할 과제도 많지만 엄중한 책임도 따른다”면서, “실제로 AI의 정확성과 신뢰성, 지적재산권을 둘러싼 논쟁은 계속되고 있고 이럴 때일수록 기업들은 열린 자세로 서로 협력하고, 신중한 접근으로 AI 경험을 정의하여, 사용자가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는 AI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노 사장은 기고문 말미에 “모바일 AI시대의 주인공은 바로 갤럭시 사용자이신 여러분”이라면서, “갤럭시 S24 시리즈는 여러분을 위한 작은 도구일 뿐, AI를 의미 있게 활용하고 더 많은 가능성을 열어가는 것은 바로 여러분”이라고 고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갤럭시 AI는 사용자들의 목소리를 듣고, 여러분들을 주인공으로 더욱 진화 발전해 나갈 것이며, 갤럭시 사용자들이 갤럭시 AI를 어떻게 활용하고, 일상을 바꿔 나갈지 설레는 마음으로 기대하겠다”라고 언급했다.

조아라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