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롯데칠성음료 '새로', 월드 투어 나서... 베트남 팝업스토어 인기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롯데칠성음료 '새로', 월드 투어 나서... 베트남 팝업스토어 인기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1.09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슈거 소주 '새로'를 앞세워 베트남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해외로 새로 소주 알리기에 나섰습니다. 해외 소비자에게 제로 슈거 소주 ‘새로’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팝업스토어 월드 투어를 실시한 것인데요. 향후 미국, 일본, 중국, 필리핀 등으로 월드 투어를 확대하며 해외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고 브랜드 친밀도를 높여 나갈 계획입니다.

한편 새해 복을 부르는 상품들을 다이소가 모았습니다. 아성다이소가 ‘복을 부르는 상품 시리즈’를 진행하는 것인데요. 이번 시리즈는 부엉이, 해바라기, ‘福(복)’자 등 복의 의미가 담긴 디자인을 적용해 새해맞이 인테리어나 선물하기 좋은 상품들로 구성했고, 인테리어용품, 거실용품, 포장용품 등 총 30여 종의 상품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SPC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딸기 시즌 음료 4종을 출시하는 등 오늘(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칠성음료의 베트남 새로 팝업스토어를 찾은 현지 소비자들.[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의 베트남 새로 팝업스토어를 찾은 현지 소비자들.[사진=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가 베트남 호찌민의 부이비엔 거리에 제로 슈거 소주 '새로'의 팝업스토어를 열고 베트남 현지인의 마음 사로잡기에 나섰다.  

새로 팝업스토어는 베트남 현지 젊은층을 대상으로 최근 한국에서 구미호 캐릭터, 세련된 투명병의 제로 슈거 소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새로의 브랜드 경험 확대와 친밀도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9월 새로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서울 성수동에 오픈한 팝업스토어가 신비로운 동굴 형태로 꾸며진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국내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끈 것을 시작으로, 이를 해외로 확장해 새로 팝업스토어 월드 투어를 실시하게 됐다.  

베트남에서 시작하는 새로 팝업스토어 월드 투어는 지난해 12월 29일을 시작으로 오는 1월 11일까지 2주간 운영된다. 팝업스토어는 새로 소주의 구미호 캐릭터인 ‘새로구미’가 살고있는 동굴 형태의 외관으로 꾸며졌으며 제품 시음, 사진 촬영, 게임 등 다양한 즐길거리로 구성됐다. 관람객은 새로와 새로구미의 세계관이 담긴 이야기를 듣고 새로 소주와 밀키스, 탐스 등을 섞어 나만의 칵테일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새로구미의 한복을 입고 캐릭터 LED 조명을 배경으로 사진 촬영을 하고 룰렛 게임을 통해 새로구미 키링, 핸드폰 액세서리, 핸드크림 등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팝업스토어는 지난해 말 오픈과 동시에 유행에 민감한 베트남 젊은층에게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있다. 투명병으로 트렌디한 새로의 패키지 디자인뿐만 아니라 매력적인 구미호 캐릭터와 흥미로운 세계관, 소주를 활용한 칵테일 제조 체험에 대한 신선함 등이 베트남 젊은층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새로 팝업스토어 월드 투어는 전 세계 소비자에게 새로를 중심으로 한 한국 소주의 매력을 알리고 다양한 브랜드 체험을 통해 즐거움을 나누기 위한 것"이라며, "향후 미국, 일본, 중국, 필리핀 등으로 월드 투어를 확대하며 해외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고 브랜드 친밀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복을 부르는 상품 시리즈’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부엉이, 해바라기, ‘福(복)’자 등 복의 의미가 담긴 디자인을 적용해 새해맞이 인테리어나 선물하기 좋은 상품들로 구성했고, 인테리어용품, 거실용품, 포장용품 등 총 3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인테리어용품은 재물, 장수, 지혜를 의미하는 ‘부엉이’와 생명력, 재물, 행운을 뜻하는 ‘해바라기’를 모티브로 한 상품들이 눈에 띈다. ‘마크라메 부엉이 걸이장식’은 실이나 끈으로 매듭을 지어 소품 등을 만드는 ‘마크라메’ 공예 방식을 사용해, 부엉이가 나무 위에 앉아있는 모습을 형상화한 장식소품이다. 흰색 매듭에 진갈색 눈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허전한 벽면이나 문고리에 걸어두기 좋다. ‘보석십자수 DIY키트’는 ‘부엉이 가족’과 ‘해바라기’ 2가지 도안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캔버스 위에 다양한 색상의 비즈를 수놓아 완성하는 DIY상품이다. 테두리가 나무틀로 구성돼 액자처럼 벽에 걸 수 있어, 취미생활을 즐기며 인테리어도 할 수 있다. 

거실용품은 ‘福(복)’자가 디자인된 발매트와 거실화를 화이트, 그린, 브라운 3가지 컬러로 구성했다. ‘복을 부르는 발매트’는 중앙에는 ‘福(복)’자를 큼직하게, 테두리는 전통적인 창틀 느낌으로 디자인해, 마치 커다란 부적 같은 느낌을 주는 재미있는 상품이다. 욕실 앞 뿐만 아니라 현관에 두면 들어올 때마다 복을 받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 집들이나 개업 선물로도 괜찮은 상품이다. ‘복을 부르는 거실화’도 ‘福(복)’자가 발등 부위에 수놓아져 있어 발매트와 색깔을 매칭해 세트로 구매하면, 공간에 복의 기운을 보다 풍성하게 채울 수 있다. 

포장용품으로는 쇼핑백과 편지봉투를 준비했다. ‘복을 부르는 쇼핑백’은 전통적인 분위기의 ‘보름달과 부엉이’, ‘매화가지와 달항아리’ 2가지 디자인이 있으며, 금박의 테두리 라인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또한 ‘복을 부르는 신년 용돈봉투’는 액운을 막아주는 의미가 담긴 ‘명태’와 해바라기, 달항아리 등 배경 디자인에 ‘壽福康寧(수복강녕)’, ‘富貴功名(부귀공명)’과 같은 문구를 넣은 상품이다. 금박 테두리의 속지까지 알차게 구성해, 간단하게 편지를 써서 용돈이나 상품권과 함께 전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복의 의미를 담은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복을 부르는 저금통’은 직육면체 모양에 동글동글한 서체의 ‘福(복)’자를 양각(글자나 그림이 도드라지게 조각하는 것)으로 크게 새겨 입체감과 귀여움이 느껴지는 상품이다. 또한 ‘달항아리’는 둥그런 형태에 은은한 빛깔을 띄는 도자기 상품으로 풍요와 복을 상징하여, ‘해바라기 조화’와 함께 구매해 화병으로써 연출하는 것도 괜찮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집안을 복의 기운으로 가득 채우고, 행운을 전할 수 있는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다이소 ‘복을 부르는 상품 시리즈’와 함께 건강하고 행복 가득한 2024년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딸기 시즌 음료 4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PINK YOUR MOMENT with STRAWBERRY(딸기와 함께하는 핑크빛 순간)’를 주제로 딸기의 핑크빛 색과 달콤한 맛을 가득 담아 완성했다.

신제품은 △부드러운 요거트 크림과 달콤한 딸기라떼가 어우러진 ‘요거트크림 스트로베리 라떼’ △바닐라빈 풍미의 프라페에 달콤한 딸기를 블렌딩한 ‘스트로베리 바닐라빈 프라페’ △히비스커스 티에 생딸기, 레몬, 블루베리를 더한 ‘스트로베리 티펀치’ △생딸기를 듬뿍 넣어 딸기 본연의 맛을 자랑하는 △리얼 스트로베리 주스 등 4종이다.

커피앳웍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1일부터 31일까지 해피오더앱으로 픽업 주문으로 딸기 시즌음료 주문시, 15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커피앳웍스 담당자는 “겨울 제철 과일인 딸기에 다양한 원료를 더해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딸기 시즌 음료를 출시했다”며 “커피앳웍스의 신제품과 함께 행복한 새해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NS홈쇼핑이 10일 오후4시 35분 ‘정호영 프리미엄 훈제연어’를 방송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12일 론칭 방송 1회에 전량 매진되고 한달만에 다시 마련된 두번째 방송이다.

이번 방송에서 소개하는 ‘정호영 프리미엄 훈제연어’는 14년부터 24년까지 11년 연속 한국인 미식가이드에 등재된 정호영 쉐프의 레스토랑 ‘카덴’에서 동일하게 맛볼 수 있는 훈제연어이다. 연어는 최고등급의 프리미엄 연어만을 사용해 HACCP해썹인증시설에서 3차 세척과정을 거쳐 보존료 착향료 착색료 무첨가로 안전하게 제조했으며, 연어의 품질 보존을 위해 가시제거도 100% 수작업으로 만들었다. 국내산 참나무 훈연으로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훈제연어는 국내산 천일염만을 사용한 건염 방식으로 쫄깃한 맛이 일품이다.

방송 중 구매 시, 추가구성인 ‘정호영 프리미엄 그라브락스 연어’(100g 2팩)를 함께 맛볼 수 있다. 그라브락스 연어는 신선한 연어에 비트, 천일염, 통후추, 로즈마리, 타임, 월계수 잎 등의 비법재료로 만든 시즈닝을 발라 저온 숙성 시킨 진한 주홍빛의 연어로 생연어에서는 느낄 수 없는 섬세한 맛과 풍미를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즐길 수 있다.

NS홈쇼핑 TV식품팀 황경미 차장은 “’정호영 프리미엄 연어’는 집에서 프리미엄 다이닝의 맛 ‘프리미엄 훈제연어’와 섬세하고 진한 풍미의 색다른 ‘그라브락스 연어’까지 함께 맛볼 수 있는 구성으로 지난 첫 방송에서 바로 매진한 상품”이라며, “론칭방송 매진 이후 한달만에 마련한 이번 방송에서 정호영 쉐프의 저온숙성 12시간 노하우가 담긴 맛있는 연어도 맛보시고 샐러드부터 덮밥까지 건강한 식탁차리기에도 도전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1월 10일부터 본점 9층 그라운드 시소에서 '앨리스: 인투 더 뉴월드' 전시를 시작한다.

이번 전시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전시회로 원작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이야기를 7가지 챕터로 만나볼 수 있다.

전시 상영 시간은 35분이며, 하이라이트 부분에서 촬영할 수 있는 15분의 포토타임도 준비돼 있다. 그라운드시소 공식 홈페이지에 안내된 네이버, 인터파크 링크를 통해 예매 가능하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이달 말까지 점보윙 시리즈 ‘최애 조합’ 공유 이벤트를 열고, 신년 맞이 치킨 메뉴 교환권 선물에 나선다.

이번 이벤트는 변함없이 교촌을 사랑해 주시는 교촌치킨앱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교촌치킨과 함께 새로운 한 해를 즐겁게 시작하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획됐다.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교촌치킨앱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반반점보윙(교촌/레드, 교촌/허니, 레드/허니) ▲교촌점보윙 ▲레드점보윙 ▲허니점보윙 6가지 점보윙 시리즈 중 ‘최애’(가장 좋아하는) 조합을 공유하는 이벤트다.

점보윙 시리즈는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인 교촌(간장), 레드, 허니를 통통하고 쫄깃한 육질의 빅사이즈 날개로 더 크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교촌치킨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반반점보윙(교촌/레드, 교촌/허니, 레드/허니) ▲교촌점보윙 ▲레드점보윙 ▲허니점보윙 중 가장 선호하는 맛을 선택하고 그 이유를 적어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교촌은 창의적이고 설득력 있는 이유를 작성한 참여자 중 180명을 선정해 선정한 치킨 메뉴 교환권을 선물할 계획이다.

또한, 1월 중 점보윙 시리즈를 구매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0명을 선정하고 구매한 점보윙 메뉴를 한 번 더 맛볼 수 있도록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교촌치킨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주문했던 점보윙 시리즈 맛 조합을 적어 제출하면 된다. 두 이벤트 당첨자는 모두 2월 16일 개별 문자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지난해 출시한 ‘점보윙 시리즈’에 대한 고객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신년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올 한해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파리바게뜨가 신선한 겨울 딸기를 원료로 ‘2024 베리 굿 딸기 페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매년 딸기가 가장 맛있는 제철인 겨울에 ‘딸기 페어’를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는 딸기(Berry)와 매우 좋다(Very Good)는 중의적 의미를 가진 ‘베리 굿(Berry Good)’을 주제로, 맛은 물론 화려함이 돋보이는 제품들을 선보인다.

먼저 싱싱한 생딸기를 활용해 눈으로 한 번, 맛으로 또 한번 즐길 수 있는 빵을 내놓았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핑크 마블 데니쉬 빵 사이사이에 상큼한 딸기요거트 크림을 샌드한 ‘핑크스트로베리 데니쉬’ △쫀득한 찰떡으로 감싼 딸기와 마스카포네 치즈가 어우러진 ‘생딸기 찰떡앙빵’ △귀여운 커피콩 모양 빵에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치즈와 달콤한 초콜릿을 더하고 상큼한 딸기를 얹어 3가지 매력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마스카포네 딸기 초코크림빵’ △달콤한 크림에 바삭한 쿠앤크, 상큼한 생딸기가 어우러진 ‘생딸기 쿠앤크 샌드’ △고소한 계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몽실몽실 부드러운 빵 속 마스카포네 치즈와 딸기잼을 넣은 ‘딸기 사르르왕구름빵’ △바삭한 파이 사이에 달콤한 크림과 상큼한 딸기잼이 샌드된 ‘바삭 딸기크림파이’ 등이다.

또 △바삭 고소한 프랑스식 타르트에 싱싱한 생딸기와 풍미 가득한 치즈 크림을 더한 ‘생딸기 프렌치타르트’ △부드러운 케이크 시트에 바닐라빈이 콕콕 박힌 커스터드크림, 달콤한 생크림, 딸기 콤포트와 신선한 생딸기로 맛과 식감까지 살린 ‘생딸기 프리지에’ 케이크도 눈길을 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딸기 페어는 제철을 맞아 신선한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베이커리로 매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철 원료를 활용한 베이커리를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오는 2월 5일까지 창고43 전 매장에서 설 선물세트 예약 접수를 실시한다.

이번 선물세트는 창고43만의 노하우를 담아 총 6종으로 마련했다. 세부적으로 구이세트(3종), 양념갈비세트(1종), 육포세트(2종)로 프리미엄형부터 실속형까지 고루 준비돼 용도에 따라 선택 가능한 점이 돋보인다. 

프리미엄 구이세트는 ‘창고 한우 명작’, ‘창고 스페셜 1호’, ‘창고 스페셜 2호’ 등 3종이다. 최고급 한우를 엄선한 ‘창고 한우 명작’과 ‘창고 스페셜 1호’는 등심과 안심, 채끝 등 한우의 인기부위와 특수부위를 엄선한 프리미엄 선물세트다. ‘창고 스페셜 2호’는 등심과 육즙 가득한 불고기 및 국거리로 구성된다.

‘창고43 양념갈비세트’는 부드러운 육질에 창고43만의 특제 레시피 양념으로 맛을 낸 소갈비 메뉴다. 2종으로 구성된 ‘창고43 명품 수제 육포 선물세트’는 육질 본연의 맛, 육포의 감칠맛을 살린 건강 간식이다.

bhc그룹 관계자는 “소중한 분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과 정성이 담긴 한우는 가장 인기 있는 명절 선물 중 하나로, 창고43의 선물세트는 명절 때마다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올 설 명절에도 선물과 가족 먹거리로 가장 좋은 선택이 될 창고43 선물세트로 감사함을 나누고, 동시에 설 명절과 함께 힘찬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CJ제일제당 다시다가 지난해 10월부터 인기리에 방영 중인 tvN ‘장사천재 백사장2’ 지원사격에 나섰다. ‘장사천재 백사장’은 백종원을 필두로 이장우, 존박, 유리 등이 해외에서 한식당을 운영하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이번 시즌2에서는 스페인의 아름다운 해안 도시 산 세바스티안에서 한식 주점 '반주(Bantxu)’를 열며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보여준다.
 
지난 7일 방영된 10화 말미에서는 ‘반주’의 청년 멤버들이 2호점 운영을 맡아 한국의 맛으로 스페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가운데, K-안주 1호 어묵탕의 비결로 ‘국민 조미료’ 다시다가 등장해 기대감을 모았다. 다시다는 종류별로 쇠고기, 멸치 등의 주 원재료에 마늘, 후추, 소금 등 각종 양념까지 들어있어 다시다 하나만으로도 실패 없이 최고의 맛과 풍미를 살려주며, 특히 깊은 국물이나 양념 맛을 내는 데에 좋다. 최근에는 웰니스 트렌드 확산에 발맞춰 콩으로 풍부한 쇠고기 향을 구현한 ‘비건 다시다’를 선보이는 등 1975년부터 지금까지 ’한국의 맛’을 지켜 나가고 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이번 ‘장사천재 백사장2’ 제작 지원을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세계 밥장사 도전기 “그래 이 맛이야!”> 기획전을 연다. 방송에 등장한 다시다 쇠고기를 포함해 비건 다시다 등 다양한 제품과 반주 레시피를 만나볼 수 있으며, 나만의 다시다 활용 노하우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골드바 1돈 △만능 전골냄비 △와인잔 세트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다시다는 한국인의 식습관 연구를 통해 개발된 대한민국 맛의 대명사”라며 “대한민국에 이어 스페인까지 사로잡은 깊은 맛의 비결 ‘다시다’를 이번 CJ더마켓 기획전에서 다양한 혜택과 함께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hy가 새해를 맞아 ‘프레딧 멤버십’ 할인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hy는 자사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사용 가능한 ‘20% 할인쿠폰’을 1만명에게 선착순 지급한다. 쿠폰은 프레딧 접속 후 쿠폰 등록 페이지에서 지정코드 ‘24년엔멤버십’을 입력하면 자동 발급 된다.

이벤트 쿠폰 적용 시 프레딧 정기구독 대표 품목인 ‘잇츠온 무항생제 신선란 10구’와 ‘닭가슴살 샐러드’를 20% 할인된 가격인 3990원과 44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쿠폰 사용 후 멤버십에 가입할 경우 ‘3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 지급한다.

명절을 앞두고 ‘멤버십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는 고객도 늘고 있다. 

프레딧 멤버십은 가입 즉시 연회비(3만5000원) 보다 많은 적립금(4만원)을 지급한다. 선물을 받은 고객이 필요한 제품을 프레딧에서 직접 고를 수 있어 명절 선물에 대한 고민이 줄어든다. 여기에 매월 20% 할인쿠폰을 4장 지급하고, 3회에 걸쳐 대표 제품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해 만족도가 높다. 

댓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프레딧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멤버십 응원 문구를 남기면 ‘호우섬 밀크티’와 ‘바삭 김부각’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곽기민 hy플랫폼 운영팀장은 “정기구독의 편리함에 멤버십 가입자만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더해져 프레딧 멤버십에 대한 관심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더 많은 소비자가 hy만의 차별화된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스타벅스 ‘종로R점’을 커뮤니티 스토어 8호점으로 전환 운영하며, 1월 9일 JA 코리아(대표 이은형)와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커뮤니티 스토어는 스타벅스 코리아가 매장 수익금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이익공유형 매장으로, 점포에서 판매되는 상품 한 개당 300원을 파트너 기관(NGO)에 기부해 지역사회 발전과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하는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스타벅스는 커뮤니티 스토어 8호점을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매장으로 운영하며, 운영 목적에 따라 교육의 중심지이자 학원가, 서점 등이 인접해 청년들의 활동이 많은 지역 중 하나인 종로 지역의 ‘종로R점’을 커뮤니티 스토어 8호점으로 최종 선정했다.

커뮤니티 스토어 8호점 오픈을 기념하며 1월 9일 ‘종로R점’에서 스타벅스 손정현 대표이사, JA 코리아 이은형 대표 등이 참석해 청년 취업 활성화 활동을 위한 업무 협약식 및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스타벅스는 커뮤니티 스토어 8호점에서 판매되는 상품 한 개당 300원씩을 적립해 연간 1억 원의 청년 취업 활성화 기금을 조성해 JA 코리아에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존 JA 코리아와 운영하던 취업 교육 및 스타벅스 바리스타 채용 연계 프로그램 대상을 청소년에서 전문대학생과 지역별 취업 취약계층까지 확대하고, 오프라인 잡페어를 개최해 이력서 사진 촬영, 직무검사, 바리스타 직무상담, 모의 면접 지원 등 다양한 강연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이번 8호점의 협력 기관인 JA 코리아와 2015년부터 청소년 진로교육 및 채용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현재까지 전국 특성화고 학생 2만여 명이 참여한 진로교육 및 채용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벅스 바리스타로 꿈을 시작한 청소년은 470명에 이른다.

지난해 2월 진행한 ‘커뮤니티 스토어 공모전’에서 고객과 파트너들이 참여한 투표를 통해 JA 코리아가 높은 평가를 받아 최종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이번 커뮤니티 스토어 8호점의 협력 기관으로 함께하게 됐다.

JA 코리아 이은형 대표는 “지난 8년간 청소년 진로를 위해 협업했던 스타벅스 코리아와 커뮤니티 스토어라는 더욱 뜻깊은 상생 프로그램에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커뮤니티 스토어 8호점이 많은 지역사회 청년들에게 희망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JA 코리아도 프로그램 운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 협약은 특성화고 학생을 비롯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청년까지 아우를 수 있는 채용 연계 프로그램으로 확대한다는 점에 있어서 더욱 의미 있는 협약”이라며,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8호점을 통해 보다 많은 청년들이 스타벅스에서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고 성장하도록 응원과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7080 감성을 담은 ‘레트로 종합선물세트’를 온라인 전용으로 선보였다.

‘레트로 종합선물세트’는 7080세대에게는 추억을 선물하고, 레트로 감성을 좋아하는 MZ세대에게는 색다른 재미를 줄 수 있도록 제작됐다. 롯데웰푸드의 과거 심벌이었던 ‘햇님’ 마크를 사용하고, 레트로 감성을 살리기 위해 옛날 느낌의 글자체를 적용했다.

‘레트로 종합선물세트’는 남녀노소가 모두 좋아하는 인기제품으로 구성됐다. 구성품은 1970~80년대 큰 인기를 얻었던 대표 제품인 꼬깔콘, 빠다코코낫, 롯데샌드, 칸쵸 등 총 8종으로 구성했다

‘레트로 종합선물세트’는 온라인 채널 전용 한정 상품으로, 9일부터 롯데웰푸드 공식 온라인몰인 ‘스위트몰’과 G마켓, 옥션, 11번가, 네이버 등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레트로 감성을 담은 제품으로 온 가족에게 추억과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서는 롯데웰푸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헤라가 브랜드 철학과 페르소나를 담은 클래식 립스틱 '루즈 클래시'를 출시한다.

브랜드의 글로벌 앰버서더 제니와 함께한 2024년 첫 신제품으로, 세련된 컬러와 고급스러운 글로우 제형이 입술에 정교하고 편안하게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립스틱의 발림성이 좋으면 밀착력을 높이기 어려운 기존의 한계를 넘기 위해 헤라의 '럭셔리 앵커-핏' 기술력을 적용해 부드러운 발림성과 쫀쫀한 밀착력을 구현했다. 입술에 닿는 순간 얇고 부드럽게 밀착되며, 착색 없이 12시간 균일하게 선명한 컬러와 윤기가 지속된다.

총 10가지의 색상으로 선보이며, 헤라의 헤리티지인 '서울리스타'의 룩에서 영감을 받은 '서울 레드'가 대표 컬러이다. 서울 레드는 채도를 높여 입술을 덮는 것이 아니라 본연의 입술 색상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맑고 화사하게 발색된다.

그외 색상 역시 입체적이면서 깊이감 있는 컬러로 구성했으며, 서울 기반의 하이엔드 패션 디자이너 '제이든 초(JADEN CHO)'와의 협업을 통해 다채로운 시각으로 컬러 스펙트럼을 완성했다.

또한 오랫동안 사랑받을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고안했으며, 감각적인 블랙과 골드 조화의 케이스로 제품에 품격을 더했다. 헤라 립 카테고리 최초로 리필 구조의 포장재를 접목시켜, 립스틱을 다 사용한 후 내부 용기만 리필 제품으로 교체하면 외부 용기는 재사용할 수 있다.

헤라는 루즈 클래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 9일부터 2월 28일까지 아모레성수 매장 2층에서 '서울 레드(SEOUL RED)' 콘셉트로 루즈 클래시 전 색상을 경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국내 주요 8개 백화점에서는 전체 공간이 서울 레드 컬러로 연출된 이색적인 매장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1월 8일부터 아모레몰,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전국 백화점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5일부터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면세점 등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CFS)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어린이 환자들을 돕기 위한 임직원 성금을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과 통합케어센터 어린이병원학교에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 

CFS는 8일 오후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에 임직원 1만1700명이 모은 성금 1170만 원과 스마트 기기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최은화 어린이병원장과 엄성환 CFS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CFS 조직문화 팀은 지난 12월 어린이 환자들의 건강을 응원하며 '천 원 기부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에 전국 각지의 쿠팡 물류센터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해 성금을 모았다. 회사는 이에 더해 어린이들의 디지털 교육을 위해 스마트 기기를 추가로 마련해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엄성환 CFS 인사부문 대표이사는 “새해를 맞아 이웃을 위해 좋은 일을 하고 싶다는 임직원들의 마음을 전달드린다"며 "힘든 치료를 이겨내고 있는 어린이들과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은화 어린이병원장은 "아이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신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임직원 여러분께 큰 감사를 드린다"며 "우리 아이들을 가족이 있는 집으로, 친구들이 있는 학교로 건강하게 돌려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삼성패션연구소는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심리위축이 예상되는 ‘24년의 패션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컬러로 ‘블루’와 ‘그린’을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푸른 용의 해’ 육십간지의 41번째로 푸른색의 ‘갑과’ 용을 의미하는 ‘진’이 만나 청룡을 의미하는 해이다.

삼성패션연구소는 올 봄여름 시즌의 키 컬러로 ‘블루’를 꼽았다. 산들바람처럼 부드럽고 평온한 블루가 불안정한 상황에 힐링과 안정감을 전하고, 위안의 중요성을 일깨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스라한 꿈 같은 상상과 과거의 향기가 공존하는 블루 컬러는 맑은 빛이 투영되면서 생기 있는 활력을 부여한다. 몽환적인 피지털(Phygital) 세계를 이야기하는 일루전 블루(Illusion Blue)와 자연적이면서도 인공적인 콘플라워 블루(Cornflower Blue), 빛을 통해 고귀한 원석의 힘을 보여주는 블루 쿼츠(Blue Quartz)로 상반된 분위기를 부드럽게 융합시킨다.

한편 삼성패션연구소는 블루 컬러 이외에도 불확실성과 기후 위기 등으로 불안감이 고조된 시기에 지친 감각을 달래고 휴식을 가져다 주는 부드러운 ‘그린’ 컬러의 확장에 주목했다.

디지털과 현실 세계의 구분없이 각종 자극으로 넘쳐나는 세상에서 차분한 안정감을 주는 검드롭 그린(Gumdrop Green), 피지털 현실에 활력을 더하는 압생트 그린(Absinthe Green), 빛을 잃어가는 자연환경을 떠오르게 하는 더스티 터콰이즈(Dusty Turquoise) 등 디지털 생태계까지 아우르며 그린 컬러의 감성적인 이해와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지속가능성을 상징하는 그린 컬러는 올 봄여름 시즌부터 영향력을 확대하면서 가을겨울 시즌에는 키 컬러로 부상할 것으로 전망된다. 

임지연 삼성패션연구소장은 “불확실한 미래와 기후 위기 등이 도사리는 ‘24년에는 부드럽고 평온한 찰나의 여유를 제공하는 ‘블루’ 컬러와 휴식, 안정감을 주는 ‘그린’ 컬러가 주목된다”며 “푸른 용의 해인 만큼 시원한 계열의 키 컬러를 활용한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패션시장에 긍정적인 에너지와 희망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새해를 맞아 배달 앱 '요기요'와 제휴를 맺고 오는 14일까지 최대 6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 내 요기요 앱을 통해 BBQ 제품 2만원 이상 주문 시 자동으로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배달과 방문포장 모두 적용할 수 있으며 매 주문 건마다 횟수 제한 없이 할인받을 수 있다.

BBQ 제공 혜택 외에도 요기요에서 치킨대전 참여 브랜드 전용 추가 7%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중복 적용 시 최대 6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BBQ 관계자는 "지난 한 해 고객 여러분이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하고자 이번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2024년에도 변치 않는 최고의 맛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감동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CJ온스타일이 올해 ‘원플랫폼 2.0’ 캠페인의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 첫 주자로 헬스케어 브랜드 ‘휴온스’를 선정하고, 양춘사 추출물을 활용한 다이어트 건기식을 유통업계 최초로 론칭한다.

원플랫폼 캠페인은 신상품 인지도 제고, 브랜드 리뉴얼 등 협력사 목적에 맞게 최적의 퍼포먼스를 선보여 독보적 성과를 일구는 CJ온스타일 대형 프로모션이다. 지난해 원플랫폼 캠페인에 참여한 주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14개사의 취급고를 분석한 결과, 평균 약 104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전년대비 약 21% 신장한 수치다. 원플랫폼 전략이 브랜드 매출 상승에 절대적인 기여를 한 것으로 풀이된다. CJ온스타일은 올해 휴온스를 취급고 100억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목표다.

CJ온스타일은 휴온스의 성장 잠재력에 주목했다. 휴온스는 다변화된 건강기능식품 수요에 맞춰 갱년기 유산균 ‘메노락토’, 다이어트 건기식 ‘살사라진’,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메리트C’ 등의 포트폴리오를 전개하고 있다. 개별인정형 원료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가 급성장하는 가운데, CJ온스타일은 휴온스와 다양한 사업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은 1월 9일부터 14일까지 휴온스 원플랫폼 캠페인을 열고 신제품 ‘살사라진 혈당컷 다이어트 양춘사’를 업계 최초로 론칭한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 원플랫폼 캠페인을 전개하며 다양한 신상품 론칭 성공 사례를 축적하며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사업자로서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캠페인 기간동안 TV ∙ 모바일 ∙ 라이브커머스 등 CJ온스타일 보유 채널을 통해 살사라진 혈당컷 다이어트 양춘사를 전략적 편성하며 매출 규모화를 일궈내겠다는 포부다.

살사라진 혈당컷 다이어트 양춘사는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신소재 개별인정형 원료 ‘양춘사 추출물’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이다. 기능성 원료 ‘바나바잎 추출물’도 함유돼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도 도움을 준다. 1일 1회 1정만 물과 함께 섭취하면 돼 간편하다. 오는 11일 오전 9시 20분 CJ온스타일 ‘강력한 쇼룸’에서 방송한다.

여성 갱년기 유산균 브랜드 ‘메노락토 프리미엄’도 최대 혜택으로 준비했다. 메노락토 프리미엄은 국내 최초 여성 갱년기 건강 개선 기능성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을 핵심원료로 하는 건기식으로 셀렌 ∙ 비타민D ∙ 비오틴 ∙ 비타민B1 ∙ 엽산 등 갱년기 여성들에게 필요한 5가지 성분을 더한 복합기능성 제품이다. 2020년 첫 출시 이후 1200억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베스트셀러다. 13일 오전 7시 20분 CJ온스타일에서 만나볼 수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지난해 원플랫폼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의 질적 ∙ 양적 성장까지 돕는 사례를 다수 발굴하며 전략의 유효성을 입증할 수 있었다”며 “올해 휴온스와 전략적 협업으로 취급고 100억 브랜드로 육성해 장기적 파트너십 관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 컬리는 스페인 올리브 농장과 함께 개발한 ‘컬리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컬리 온리로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현지 농장 발굴부터 판매까지 컬리가 전 과정을 기획해 만든 첫 올리브오일로, 국내 이커머스 최초로 스페인 올리브 농장과 공동 개발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국내 올리브오일 소비는 웰빙 트렌드와 프리미엄 식문화 시장 확대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올리브오일은 컬리에서도 인기 품목 중 하나다. 컬리 유지류 카테고리 전체 매출에서 올리브오일이 차지하는 비중은 50%로 매년 30%씩 성장해왔다. 올리브오일 종류도 다양하다. 현재 컬리에서 판매되는 수입 올리브오일만 100여 개로, 이는 2020년 대비 24% 증가한 수치다. 컬리는 지난 수년 간 축적된 올리브유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좋은 올리브오일에 대한 컬리 만의 기준을 만들었다. 

컬리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에는 컬리가 생각하는 프리미엄 올리브오일의 원칙을 모두 담았다. 오랜 시간 공을 들여 스페인 현지 올리브 농장을 발굴했고, 100년 이상 된 올리브나무 보유, 수상 경력, 패키지 디자인 독창성 등 모든 조건에 부합하는 ‘핀카듀에르나스(Finca Duernas)’를 최종 파트너사로 선택했다. 핀카듀에르나스는 스페인 남부 코르도바 지역에서 200년 넘게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만을 생산하고 있는 곳으로, 모든 제조과정이 안전하고 탁월하게 관리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에 부여되는 ‘SIQEV(Seal for International Quality of Extra Virgin)’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컬리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은 엑스트라 버진인 동시에 햇 올리브 오일이다. 최상의 맛과 향을 위해 유기농 올리브나무에서 지난해 가을 가장 먼저 채집한 햇 올리브만을 고집했다. 보통 국내에서 햇 올리브유는 이듬해 3~4월에만 맛볼 수 있지만, 출시 시기를 앞당겨 올해 국내에서 가장 빠르게 햇 올리브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산도는 0.25%로 엑스트라 버진 중에서도 최상급을 자랑한다.  

품종은 피쿠알을 단일 품종으로 사용했다. 피쿠알은 오메가 9계열의 올레산이 풍부하고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의 함량이 가장 높은 품종으로 알려져 있다. 여기에 사람이 직접 재배하는 ‘핸드 피킹’ 방식으로 올리브의 손상을 최소화했다. 프리미엄 품질에도 가격은 합리적이다. 500ml 기준 4만4,800원으로 정상가 대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컬리는 올리브오일 출시를 기념해 9일 오후 8시 30분 컬리 앱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에서 단 5000병만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특별한 혜택도 준비했다. 방송에서 올리브오일을 구매한 분들 중 추첨을 통해 80명에게 발로나 초콜릿, 유기농 아가베시럽, 리오마레 참치 세트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컬리 조기훈 커머스 그로서리팀 팀장은 “올리브오일은 컬리 고객들이 정말 사랑하는 카테고리 중 하나로 품질에 타협하지 않은 컬리 만의 완벽한 올리브오일을 만들기 위해 10개월 넘게 노력했다”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4일까지 ‘1월의 데이마켓’을 열고,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32% 할인가에 판매한다. 혼수, 이사, 신학기 시즌을 앞두고 쇼핑 니즈가 커지는 품목을 엄선했다.

데이마켓은 요일별로 특정 카테고리를 선정해 특가 판매하는 G마켓, 옥션의 월 정기 프로모션이다. 일주일 간 매일 할인 카테고리가 달라지기 때문에 미리 일정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이번 행사는 ▲대형가전 사는 날(9일) ▲디지털 사는 날(10일) ▲태블릿/모바일 사는 날(11일) ▲홈&리빙가전 사는 날(12일~14일)로 쇼핑테마가 진행된다.

전체 행사 상품은 기본 할인 혜택이 포함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삼성, 쿠첸 등 일부는 브랜드 전용 쿠폰을 제공하는 등 추가 혜택을 마련했다. 브랜드 쿠폰은 상품 별로 확인 가능하다. 삼성전자 제품은 카드사 7% 할인도 제공한다. 간편결제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5대 카드(스마일카드/NH농협/비씨/삼성/KB국민)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7만원까지 할인된다.

한정 특가 상품은 ‘타임어택’ 딜을 통해 매일 단 3시간 동안 판매한다. 9일 상품은 ‘갤럭시 워치6(40mm)’, ‘LG 프라엘 더마세라(BLQ1)’, ‘삼성 자급제 갤럭시 S23울트라(256GB)’가 준비돼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픈하는 ‘갤럭시 워치6’는 정가 대비 27% 할인된 23만9000원에 구입 가능하다. 타임어택은 G마켓만 진행하며, 진행 시간 및 상품 수는 일자 별로 다르다.

이 외, 매일 밤 70여종의 ‘오늘의 특가’ 상품도 선보인다. 9일자 추천상품으로, G마켓은 ▲삼성전자 QLED TV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컨벡션오븐(32L) ▲일월 네오 빗살패턴 카본매트 등을, 옥션은 ▲LG전자 LG OLED TV ▲삼성전자 비스포크 푸드쇼케이스 ▲쿠진아트 에어프라이어 오븐 등을 판매한다.

G마켓은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9일 필립스 △10일 유닉스 △12일 삼성전자 방송을 선보인다.

한편, G마켓은 오는 14일까지 삼성전자와 ‘메가 브랜드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전용 쿠폰을 제공하고, 특가 상품도 매일 1종씩 공개해 행사 기간 내 더욱 특별한 혜택가로 구매할 수 있다.

G마켓 컨텐츠프로모션팀 박진수 매니저는 “이번 프로모션은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높은 가전∙디지털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자 기획했다” 며 “혼수, 이사, 신학기 등 쇼핑 시즌에 맞춰 인기 제품들을 엄선했다”고 말했다.

○.. SSG닷컴은 지난해 반려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고양이용 상품 매출 신장률이 강아지용 상품 신장률보다 28%P 높았다고 9일 밝혔다.

고양이용 상품 가운데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인 것은 ‘위생용품(100%)’이었다. 천연 성분을 사용한 치약이 매출 1위에 올랐고, 칫솔질 스트레스 없이 구강 관리할 수 있는 액체형, 분사형 구강용품도 잘 팔렸다.

프리미엄 상품을 중심으로 ‘간식/영양제(48%)’ 매출도 꾸준히 늘고 있다. 소고기, 북어 등 영양가 높은 원재료를 건조해 만든 간식류 매출이 높았다. 영양제 중에서는 사람이 먹어도 무관한 ‘휴먼 그레이드’ 원료를 사용한 츄르 형태의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매출 비중은 여전히 강아지용 상품(62%)이 고양이용 상품(37%)보다 높았다. 강아지용 상품 가운데서도 ‘악세서리(90%)’ 매출이 가장 크게 증가한 가운데, 퀼팅 재킷이나 고글 등의 상품이 매출 최상위권에 오르며 사람과 반려동물 인기상품의 경계가 없어지는 추세를 보였다.

SSG닷컴은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Pet+Family)’ 쇼핑 수요를 공략하고자 오는 14일까지 전문관 ‘몰리스 SSG’ 오픈 2주년을 기념하는 ‘펫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2021년 9월 첫 선을 보인 ‘몰리스 SSG’은 특화 서비스와 폭 넓은 구색의 프리미엄 상품이 특징이다.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는 반려동물 필수품을 한데 모은 ‘쓱배송’ 탭, 본제품 구매 전 상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무료체험단' 탭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밤 11시까지만 주문하면 다음날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쓱1DAY배송’ 상품, 금주의 특가상품, 월동 용품 등을 한데 모아 최대 30% 또는 N+1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최대 2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20% 장바구니 쿠폰도 매일 선착순 제공한다.

김보라 SSG닷컴 반려 카테고리 바이어는 “지난해 반려동물 용품 시장 트렌드는 ‘고양이 용품의 약진’과 ‘프리미엄’으로 압축된다”며 “연계 프로모션을 지속 전개하는 한편, 익일 ‘쓱1DAY배송’ 상품 구색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와 슈퍼의 비전 홍보를 위해 Z세대가 새롭게 뭉쳤다.

최근 Z세대(90년대 중반 ~ 00년대 초반 출생 세대)가 주요 소비층을 담당하게 되면서, 유통업계에서는 Z세대를 타깃으로 한 팝업스토어와 같은 체험형 콘텐츠나 마케팅 전략 등을 시행하고있다. 미래 소비 권력을 가진 Z세대를 선제적으로 사로잡아야 추후 핵심 고객층 확보에 이점을 가지기 때문이다.

이에 롯데마트와 슈퍼는 지난달 21일 Z세대 대학생들로 이뤄진 싱크탱크 프로그램 ‘ZRT(gen Z Round Table)’ 2기를 출범했다. ‘ZRT’란 Z세대의 소비 인사이트(통찰력)를 얻고자 지난 22년 말 대형마트 업계 최초로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체계적인 실무진 멘토링 과정과 자신들이 낸 아이디어를 직접 구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Z세대 대학생들로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이번 ZRT 2기는 롯데마트와 슈퍼의 ‘No.1 GROCERY MARKET’ 비전 달성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는 과제를 수행할 예정이다. ZRT 2기는 Z세대와 밀접한 'AI 활용'과 '1~2인가구 공략'이라는 두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각 2개팀씩 총 4개팀이 참여해 오는 3월 7일까지 3개월간 오프라인 매장 경쟁력을 높이는 아이디어를 제시한다. 더불어 Z세대의 아이디어에 전문성을 더하고자 각 소속 팀장이 사내교육을 담당하고 멘토링 또한 경력 10년차 이상의 실무진으로 구성했다.

또한, 롯데마트와 슈퍼는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팀에 장학금 지원과 해당 아이디어를 현실화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우수 2개팀에는 각 500만원, 300만원의 장학금이 제공되며, 해당 팀 아이디어의 경우 자신들의 아이디어가 펼쳐질 수 있게끔 기획, 예산, 기대효과 등을 전반적으로 살펴 현업 반영 가능성을 검토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마트와 슈퍼는 지난해 ZRT 1기를 시행해 마트 방문객 수를 높이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지난해 9월 롯데마트 양평점에서는 ESG 브랜드 '리얼스(RE:EARTH)'에 대한 우수 홍보 아이디어로 선정된 '청년 작가 전시회'를 진행했다. 해당 전시회는 신진 작가들의 작품 전시와 '리얼스(RE:EARTH)' 굿즈 판매, 가족 참여 프로그램을 제공해 그동안 마트에서 볼 수 없었던 이색 참여 콘텐츠를 선보였다. 그 결과, 전시회가 진행된 2주(23.09.11~23.09.30)간 양평점의 객수는 전년 대비 약 10% 증가했다.

강산 롯데마트∙슈퍼 브랜드전략팀 담당자는 “미래 핵심 고객층인 Z세대가 직접 고안한 아이디어를 통해 롯데마트와 슈퍼를 방문하는 젊은 고객들의 수를 늘리고 오프라인 매장의 경쟁력 또한 높이고자 한다”며, “ZRT의 활동은 SNS를 통해 모두 공유되는 만큼 앞으로 남은 활동에 대해 많은 관심 부탁드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 쿠팡이 겨울철 인기 패션 상품을 모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겨울 클리어런스 세일’을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기획전 페이지는 쿠팡에서 ‘패션 클리어런스’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한겨울 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진행되는 이번 겨울 클리어런스 세일은 패션의류·이너웨어·홈웨어·신발·잡화카테고리의 1만여 개 상품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푸마·아디다스·몽벨·지오지아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할인율 높은 상품을 선보이는 ‘일주일 특가’ 코너에서는 쿠팡이 각 카테고리별로 엄선한 제품들을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패딩·아우터, 원피스, 잠옷 등 패션 아이템을 종류별로 분류해 볼 수 있는 ‘인기 패션 키워드’ 코너, ‘금주의 신상’ 코너, 나이키·아디다스·노스페이스·휠라 등 유명 브랜드를 총망라한 ‘겨울 인기 브랜드’ 코너 등을 준비했다. 

기획전 대표 상품으로는 △MACCI 남녀공용 양털 후리스 집업 △지오지아 남성 구스다운 패딩 더블 코트 △푸마 여성 잠옷 긴팔 긴바지 세트 △몽벨 여성 스포츠 하프넥 레이어 △아디다스 남성 드로즈 3종 세트 등이 있다. 

쿠팡 관계자는 “고객 여러분께서 한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좋은 상품들을 찾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홈플러스(사장 이제훈)가 서울시와 협력해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서울 소재 19개 홈플러스 점포에서 애호박 등 5개 품목 농산물을 최대 반값에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갑진년 새해 맞이 ‘2024 홈플러스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지난해 이어진 고물가 현상이 올해도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고객 장바구니 부담 완화를 위해 서울시와 할인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특히 홈플러스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채소인 ‘애호박’을 대표 품목으로 선정하고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50% 할인해 개당 990원에 판매키로 했다. 홈플러스가 애호박 물량 확보 및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서울시가 홈플러스의 애호박 매입 원가 일부 금액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이 밖에도 홈플러스는 물가안정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추가 행사를 기획했다. 동 기간 ‘브로콜리(2입)’, ‘깐마늘(1kg)’은 각각 3990원, 8990원에 내놓고 ‘단감(5입)’과 ‘맛난이 엔비 사과(4-7입)’는 행사카드 결제 시 각각 7990원, 1만5990원에 판다. 프리미엄 품종인 ‘엔비 사과’를 ‘맛난이 농산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겉은 못나도 맛은 좋다는 의미를 담은 홈플러스의 ‘맛난이 농산물’은 모양과 크기가 유통규격에서 등급 외로 분류되지만 신선도와 맛 등 품질에는 이상이 없는 상품이다. 2022년 여름 첫 선을 보인 ‘맛난이 농산물’은 고물가 시대에 일반 상품 대비 약 2~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임경래 홈플러스 신선식품본부장(상무)은 “고물가가 장기화되면서 고객들의 농산물 쇼핑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서울시와 협력해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물가 타파를 위한 ‘2024 홈플러스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의 신선식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신세계백화점이 올 설을 맞이해 특별한 전통주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본점, 강남점 등 신세계백화점 발효:곳간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탁주&스파클링 약주는 신세계 한식연구소가 실력있는 전통주조 양조장과 협력해 현대적 감각을 반영해 만든 우리술이다.

강화섬쌀과 전통 누룩을 삼양주 기법으로 빚은 강학모 생탁주와 맑은 삼양주에 동백꽃청을 넣어 꽃향이 청량한 스파클링 약주를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발효:곳간 탁주 혼합 9만5000원, 차례주 세트 6만5000원, 탁주 세트 4만5000원 등이 있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운영하는 유·아동 쇼핑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가 드타미 프로젝트와 무누 콜라보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 11월 드타미 프로젝트와 무누 콜라보 론칭 후 고객 요청으로 리오더를 진행해 선보이는 앵콜 기획전이다.

콜라보 컬렉션은 니트 베스트, 풀오버 스웨터, 바라클라바, 발토시 등 무누의 인기 아이템에 드타미 프로젝트의 시그니처 양 패턴과 컬러가 조화롭게 믹스된 상품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기획전에서는 지난 11월 드타미 프로젝트와 무누 콜라보 론칭 당일 완판을 이끈 ‘니트 베스트’ 아이템을 재출시해 고객의 이목을 끌었다. ‘니트 베스트’는 팔 부분의 여유 공간이 많아 활동성이 좋고, 보온성을 고려한 목카라와 함께 겨울 무드로 연출하기 좋다. 

이랜드 키디키디 관계자는 “지난 11월 발표한 드타미 프로젝트와 무누의 콜라보 컬렉션이 엄마 고객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예상보다 빠르게 물량이 소진됐다”며, “완판 이후에도 많은 고객들이 리오더를 요청했고, 고객 성원에 화답하고자 앵콜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