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가격 동결했더니 매출 쑥쑥"... 이마트24, 페트커피·흰우유 가격 동결 연장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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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가격 동결했더니 매출 쑥쑥"... 이마트24, 페트커피·흰우유 가격 동결 연장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1.05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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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가 지난해까지 가격을 동결했던 가성비 상품인 500ML 페트커피, 1L흰우유, 500ML생수 판매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이마트24는 해당 제품들의 가격을 올해 1분기까지 동결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하이트진로의 '참이슬'과 '테라'가 2023년을 대표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습니다.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3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참이슬’이 11년 연속 주류 부문 1위를 차지했고, '테라'는 맥주부문 2년 연속 1위에 올랐습니다. 

이외에도 풀무원이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해서 즐길 수 있는 실온 떡볶이 ‘아임뽀끼’를 출시하며 편의형 떡볶이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등 오늘(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이마트24가 올해 1분기까지 가격을 동결하는 초가성비 상품들.[사진=이마트24]
이마트24가 올해 1분기까지 가격을 동결하는 초가성비 상품들.[사진=이마트24]

○.. 고물가에 박리다매가 먹혔다.

편의점 이마트24가 지난해 연말까지 가격을 동결하겠다고 발표한 후 업계 최저가로 판매중인 ‘아임e 페트커피’ 4종(단/쓴/향/짠, 각 1300원), ‘아임e 하루e한컵우유 1L’(2400원), ‘아임e 하루이리터 500ml 생수’(600원) 판매가 크게 늘어났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해 4분기 가격 동결 상품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아임e’ 페트커피 / 하루e한컵우유1L / 하루이리터500ml생수가 각 81%, 66%, 41% 증가하며, 각 상품군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분기별로 살펴보면, 지난해 1분기, 2분기에 10~20% 증가율을 기록하다가, 3분기부터 30~60%로 증가율이 높아졌고, 4분기에는 40~80%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고물가로 부담이 커짐에 따라 연말로 갈수록 가성비 상품을 찾는 경향이 뚜렷해지며 4분기 증가율이 가장 높게 나타난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해 4분기 가격 동결 상품을 제외한 각 상품군(냉장페트커피. 흰우유大, 생수小) 매출 증가율이 10%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업계 최저가를 유지한 상품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

이마트24는 초가성비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이 갈수록 커짐에 따라 업체와 협의를 통해 지난해 연말까지 동결하기로 했던 상품 가격을 올해 1분기까지 동결해, 고객 부담 줄이기에 힘을 보태기로 결정했다.

이마트24의 PB상품인 ‘아임e 하루이리터 500ml’ 생수는 연간 판매수량 베스트5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는 스테디셀러 상품이다. ‘아임e 페트커피 4종’은 500ML 용량에 1300원이라는 높은 가성비로 냉장페트커피 상품군에서 1,2위를 차지하며 고객들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이마트24의 대표 PB상품이다.

아울러 아임e 하루e한컵우유 1L(2400원)는 가성비를 앞세워 PB상품 전체 베스트10에 포함되는 등 우유를 찾는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이마트24는 ‘인기 PB상품 가격 동결 연장’을 통해 편의점 최저가를 유지하며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이고, 고객들이 이마트24를 지속 찾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조계동 이마트24 음용식품팀장은 “고객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기 위해 업계 최저가로 판매중인 가성비 좋은 PB생수, 페트커피, 우유 가격을 올해 1분기까지 동결했다”며 “가격 동결과 함께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 부담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올해 업계 최초 100주년을 맞은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 하이트진로의 브랜드 ‘참이슬’과 ‘청정라거-테라’가 2023년을 대표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브랜드 가치 평가 전문업체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3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참이슬’이 11년 연속 주류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또한, 2019년에 출시해 곧바로 맥주 시장의 강자로 자리잡은 ‘청정라거-테라’는 맥주 부문 2년 연속 1위에 등극했다.

브랜드스탁은 2003년부터 브랜드가치 평가지수(BSTI)를 바탕으로 매년 100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한다. 브랜드가치 평가지수(BSTI)는 230여 개 부문 1000여 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주가지수(70%), 정기 소비자 조사 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이다.

참이슬은 1998년 출시 이후 2023년 11월까지 누적 판매 390억병을 돌파하며 소주 업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최근 MZ세대의 호응을 이끄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점이 주효했다. 국내 유일 소주 뮤직페스티벌인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을 작년 9월에 개최했고, 소주 최초의 온라인 음악 콘텐츠인 ‘이슬라이브’를 연중 운영했다. 또한, 주류업계 최장 기간 모델로 활동중인 아이유를 활용한 굿즈와 참이슬 이슬방울 캐릭터를 담은 ‘이슬방울 에디션’, ‘참이슬 컬러잔’을 제작, 선보였다.

2019년 3월 출시 이후 맥주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며 빠르게 안착한 청정라거-테라는 2023년 12월 기준 누적 판매 40억병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 연말 한정 ‘테라 싱글몰트’는 높은 화제성 속에 판매 2주만에 전 물량이 완판되어 추가 생산 요청이 쇄도했다. 또한 출시 5년차였던 2023년 한해 테라는 브랜드 핵심 컨셉인 ‘청정’을 중심으로 굿즈 제작, 친환경 캠페인, 컬레버레이션 등 전 방위적 커뮤니케이션활동을 전개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작년 한 해 동안 하이트진로 참이슬과 청정라거-테라를 아낌없이 사랑해주신 소비자 여러분들의 성원 덕분에 브랜드스탁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올해 100주년을 맞은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로서 앞으로도 하이트진로 대표적 브랜드들의 대세감을 전달할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이 실온 보관으로 편의성을 높인 ‘아임뽀끼’를 새롭게 선보이며 기존 냉장, 냉동을 넘어 실온 유형 떡볶이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해서 즐길 수 있는 실온 떡볶이 신제품 ‘아임뽀끼’ 3종(오리지널·치즈·짜장/각 2980원)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아임뽀끼’는 편의형 떡볶이 No.1[i] 풀무원이 처음 선보이는 실온 떡볶이 제품으로, 풀무원이 쌓아온 떡볶이 제조 역량과 노하우를 발휘하여 높은 품질로 완성했다.

실온 떡볶이의 소비자 불만족 요인인 신맛을 개선하기 위해 풀무원은 수많은 연구와 테스트를 거쳐 떡의 신맛은 줄이고 떡볶이 본연의 맛을 살리는 ‘산미 저감 복합소재’를 개발했다. 이를 활용한 ‘아임뽀끼’는 실온 떡볶이 특유의 강한 신맛과 단단한 식감이 함께 개선되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아임뽀끼는 단계별로 숙성해 속까지 쫄깃하게 만든 쌀떡을 사용했으며, 최적의 길이와 두께로 구현해 말랑말랑하고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아임뽀끼 오리지널’은 매콤달달한 소스로 학창 시절 학교 앞 분식집에서 먹던 추억의 맛을 즐길 수 있고, ‘아임뽀끼 치즈’는 파마산 치즈와 크림치즈를 함께 넣어 진하고 고소한 치즈의 풍미를 오롯이 느낄 수 있다. ‘아임뽀끼 짜장’은 풍미가 깊고 고소한 짜장 베이스로 맵지 않아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다.

제품 조리 역시 쉽고 간편하다.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1,000W 기준)만 조리하면 쫄깃하고 맛있는 떡볶이가 완성된다.

풀무원은 간편한 조리가 장점인 ‘아임뽀끼’ 3종을 시작으로 다양한 실온 떡볶이 제품을 선보여 라인업을 확장해 시장을 활성화하고, 글로벌 시장으로의 수출 규모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식품 김기성 PM(Product Manager)은 “신제품 ‘아임뽀끼’는 취식과 보관의 편의성을 고려해 기획한 실온 보관이 가능한 떡볶이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맛을 반영하고 편리함을 높인 실온 떡볶이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국내외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쿠팡이 푸른 용의 해인 갑진년 새해를 맞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무인양품의 인기 제품을 최대 40% 할인한다. 

쿠팡은 오는 7일까지 ‘무인양품 브랜드 위크’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새해 기념 새 옷 장만을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패션의류, 이너웨어, 홈웨어, 신발, 잡화 등 품목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기획전 페이지는 쿠팡 앱 내 패션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여성용 면 U넥 8부 긴팔 티셔츠(9900원) △남성용 울 혼방 면 하이넥 긴팔 티셔츠(1만4900원) △남성용 두꺼운 면 롱 타이츠(9900원) △여성용 스트레치 테리 풀오버 티셔츠(2만9660원) 등이 있다. 

아우터 제품과 보온용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내놨다. 발수 안솜 스텐 칼라 코트는 10만6500원, 보아 원단의 따뜻한 촉감으로 목을 감싸주는 보아 플리스 넥 워머는 2만6700원이다. 이외에도 파자마, 가방, 양말 등 생활에 필수적인 의류와 잡화를 다양하게 마련했다. 

쿠팡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고객분들께서 많이 사랑해 주시는 무인양품의 브랜드위크를 기획했다”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새 옷을 장만하시고 새로운 한 해 기분 좋게 시작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5일 단 하루, 와우회원 전용 할인코너인 ‘골드박스’에서’ 플레이타임 전국 키즈카페’ 입장권을 단독 특가로 선보인다. 쿠팡 와우회원이라면 ‘플레이타임’ 키즈카페를 비롯해 전국 59개 지점의 다양한 놀이공간 입장권을 최대 30%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다.

○.. 시몬스(대표 안정호)의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N32의 기세가 예사롭지 않다.

N32는 최근 소비자들의 전폭적인 성원에 힘입어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8층에 팝업 형식의 ‘N32 신세계 센텀시티점’을 신규 오픈했다. 신세계 제1호 N32 매장이다.

지난 2009년 세계 최대 규모 백화점으로 탄생한 신세계 센텀시티는 2016년 비수도권 점포 중 최초로 매출 1조 원을 넘긴 데 이어, 2023년에는 개점 14년 만에 연 매출 2조 원을 돌파했다.

N32 신세계 센텀시티 매장에서는 국내 폼 매트리스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킨 ‘N32 폼 매트리스’와 ‘토퍼계의 에르메스’로 불리는 ‘N32 레귤러 토퍼’, 모션베드의 혁신 ‘N32 모션 커브드 베이스’ 등 N32 전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

시몬스는 N32 신세계 센텀시티점 오픈을 기념해 파격적인 가격 할인 혜택은 물론 푸짐한 사은품을 마련했다. 매트리스 및 토퍼 구매 시 최대 30% 할인과 더불어 N32 토퍼 슬리브를 증정하며 금액대별 매트리스 커버 및 비스코 스프링 베개도 선물로 주어진다. 모든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증정되며 조기 소진될 수 있다.

○.. bhc그룹이 '해바라기 봉사단'을 'BSR 봉사단'으로 새롭게 명명하고 올해 봉사단을 이끌어갈 신입 단원 선발을 완료했다.

bhc그룹은 대학생 봉사단체인 'BSR 봉사단'의 2024년도 단원인 8기 모집을 통해 지난 3일 최종 합격자 10명을 발표하고 이번 달부터 공식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BSR 봉사단'은 bhc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인 ‘BSR(bhc+CSR)’ 프로그램의 하나로 지난 2017년 창단된 대학생 봉사단체이다. 올해로 8년째 이어지고 있는 'BSR 봉사단'은 도움이 필요한 곳을 봉사단원들이 직접 찾아 기획하고 실행하는 등 능동적인 활동으로 나눔과 상생을 실천하는 대표적인 대학생 봉사단체로 자리 잡았다. 

이번 2024 'BSR 봉사단' 선발은 지난 12월 4일부터 3주간에 걸쳐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이 진행되었다. 총 10명 모집 과정에서 해당 게시글의 조회수는 약 17000건을 기록, 관련 문의 및 지원자가 약 300명에 달하며 BSR 봉사단과 사회공헌활동을 향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했다. 최종적으로 20: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2024년을 이끌어갈 BSR 봉사단원 선발이 완료됐다.

봉사단원으로 선발된 합격자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수료자 전원은 bhc그룹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 제공, 활동 최우수자 2명에게는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이외에도 활동 기간 동안 bhc치킨 상품권 지급과 각종 bhc그룹 프로모션 시 우선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2024 'BSR 봉사단원' 단원들은 5명씩 2개 조로 팀을 구성해 올해 12월까지 단원들이 직접 기획한 내용으로 우리 사회에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활동 기간 동안 소요되는 활동비는 bhc그룹에서 전액 지원한다. 

bhc그룹 관계자는 "BSR 봉사단의 가장 큰 특징은 2017년 최초 발족된 이후 꾸준히 나눔과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고 있는 지속성이며, 올 한 해도 매달 2회씩 꾸준히 지역 사회 내 어려운 이웃을 살필 것”이라며 “그룹의 ESG 경영이 본격화 및 BSR의 의미를 더욱 강조하고자 봉사단 명칭을 새롭게 명명했고, 올 한 해도 봉사단원들이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그룹 차원의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가 운영하는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이 ‘뉴이어 리오더’ 기획전을 오는 7일까지 슈펜 공식 온라인몰에서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슈펜MD가 새해를 맞아 새 신발을 장만하려는 고객을 위해 슈펜의 베스트 상품들로만 엄선해 큐레이션 형태로 선보인다.

‘베스트 리오더 아이템’으로는 ‘코지 스웨이드 퍼 슬리퍼’와 ‘바이커 미들 부츠’를 제안한다. 그 중 23FW 시즌 대표 상품인 ‘코지 스웨이드 퍼 슬리퍼’는 카멜, 그레이, 블랙, 아이보리의 4가지 컬러로 구성됐으며 부드러운 스웨이드와 퍼 소재로 보온성을 높이고 175g의 경량 아웃솔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일상 속에서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도록 신규 컬러로 출시된 슈펜의 스니커즈 상품 2종도 추천한다. ‘오솔라이트 레더 독일군 스니커즈’에는 블랙, 레드, 라이트 브라운 컬러를 추가했으며, ‘라운드 코트 스니커즈’에는 핑크, 아쿠아블루, 브라운, 블랙 컬러를 새롭게 추가했다.

이랜드 슈펜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나에게 주는 선물로 새로운 신발과 가방을 찾는 고객을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신발을 비롯해 슈펜이 추천하는 가방, 모자, 액세서리 등 잡화 카테고리의 제품을 통해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고 전했다.

○.. 청호나이스 사내 봉사단체인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가 지난 4일 오전 굿네이버스 서울지역본부에 어려운 이웃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이웃사랑기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전달된 ‘이웃사랑기금’은 ESG 경영 실천과 함께 임직원 건강증진을 위해 진행한 ‘따뜻한 걸음, 행복한 나눔’ 임직원 워킹 챌린지를 통해 마련됐다. 해당 캠페인은 청호나이스 임직원들의 걸음수를 모바일 앱으로 적립해 목표한 누적 걸음 수 500만보가 되면 일정금액을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12월 31일까지 40일간 진행한 결과 청호나이스 임직원 100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1300만보 이상의 걸음수가 적립됐다.

청호나이스 임직원 참여로 진행된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올해로 두 번째다. 지난 6월, 임직원 환경보호 캠페인을 통해 마련한 기금으로 수해 피해를 입은 가정의 주거환경을 개선했으며 이번에 전달된 기금은 난방이 취약한 두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일상 속 걷기를 실천해 건강을 챙기고 탄소중립도 실천하는 한편 자발적 참여를 통한 따뜻한 마음이 모였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꾸준한 활동을 통해 조직 내 환경보호 및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SPC삼립의 대표 정통빵 ‘보름달’이 갑진년을 맞이해 한정판 ‘럭키치즈 보름달’을 출시하고 신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신제품은 2024년 새해의 행운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노랗고 밝은 보름달을 표현하는 고소한 체다 치즈 크림을 넣어 달콤하고 짭짤한 맛을 살렸다. 특히 제품에는 보름달 캐릭터 ‘보름이’를 활용해 잘파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밈(Meme, 인터넷 유행어) 문구를 담은 ‘신년 부적 띠부씰(전면 야광)’ 60종을 동봉해 구매하는 재미를 더했다. 제품은 가까운 편의점, 슈퍼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월 21일까지 ‘행운 부적 띠부씰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립 인스타그램 계정에 스토리 기능 속 행운 부적 이벤트 필터를 사용해 띠부씰을 촬영 후 자신의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한 참여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보름달 캐릭터 ‘보름이 봉제 인형 키링’, ‘럭키치즈 보름달’을 77명에게 선물로 증정한다. 

SPC삼립 브랜드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보름달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잘파 세대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렌디한 맛과 마케팅으로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신원이 베트남 현지에서 20여 년간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신원은 지난해 12월 4일, 베트남 정부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굿네이버스와 협력해 아동의류 제품 약 12만5000장을 베트남 하이즈엉성(省) 및 호아빈성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신원이 기부한 약 6억6000만원 상당의 의류는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현지 빈곤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의류 기부는 신원 베트남 법인이 위치한 지역사회의 발전과 지속가능성, 사회적 책임을 바탕으로 전개하고 있는 CSR 활동 중 하나다. 지난 2002년 베트남에 진출한 신원은 믿음경영, 정도경영, 선도경영이라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국내외 도움이 필요한 곳에 온기를 전하고 있다. 

신원은 2020년에도 코로나19로 실직∙임금 삭감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베트남 현지 취약계층을 위해 의류 기부를 진행한 바 있다. 8억5000만원 상당의 의류 약 22만장을 베트남 하이즈엉성의 약 6만명에게 전달했다.

이와 더불어 2017년부터 ‘사랑의 집짓기’ 사업을 통해 베트남 빈곤계층의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해 여덟 가구의 집을 지어주고, 최근 화재로 집을 잃은 직원의 주거 안정을 위해 9호 주택을 추가로 완공했다. 또한, 소외계층의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장학금 사업을 전개, 현재까지 약 80명에게 1만2000불($)의 학비를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신원은 현지 지역사회와 동행하며 미래세대를 육성해 베트남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신원의 사회공헌활동은 베트남 현지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신원 베트남1법인은 ‘2023 소비자 권리를 위한 우수 기업 TOP10’ 및 ‘2023년 베트남 우수 사업가’ 부문에서 수상하며 20여 년간 지역사회에 기여한 선한 영향력과 경제활동을 인정받았다. 외국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베트남 유수의 기업들과 나란히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했다.

신원 관계자는 “이번 의류 기부를 계기로 신원 베트남 법인 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의 마음을 전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현지 직원들의 자부심 고취와 지역사회 상생,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 마몽드가 모공 관리를 위한 신제품 ‘포어 슈링커 바쿠치올 패드’를 출시했다. 

늘어나는 고밀착 패드로, 손으로 잡아당기면 약 10cm이상 늘릴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한 부위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고민 부위에 제품을 부착하면, 바쿠치올 성분이 모공 속 피지를 불려 말끔하게 제거하고 빈자리에 수분을 채워 피지 생성을 예방해준다. 쿨링감 있는 소재가 즉각적인 모공 수축을 돕고, 레티놀 성분이 모공 주변 피부에 탄력 강화 효과를 선사한다. 

출시 전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단 1회 사용만으로도 모공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임을 입증했으며꾸준히 사용할수록 모공 개수와 부피, 면적 등이 감소하고 피지량도 줄어드는 것을 확인했다. 논코메도제닉테스트, 민감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 등 안전성 테스트도 완료해 예민한 피부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올해 1월 첫 선을 보인 마몽드 포어 슈링커 바쿠치올 패드는 전국 마몽드 매장과 올리브영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아모레몰, 마몽드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 주요 온라인 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 이디야커피가 새해를 맞아 이디야멤버스 앱을 통한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소비자들을 찾아간다.

1월 2일부터 1월 31일까지 이디야멤버스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룰렛 이벤트에서는 생딸기 음료 할인권 등 다양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룰렛을 돌려 얻을 수 있는 경품은 생딸기 음료 2000원, 1000원, 500원, 300원 할인권 등으로 할인된 금액으로 이디야커피의 겨울 시즌음료를 즐길 수 있다.

1월 23일부터 1월 31일까지는 신제품 드링킹요거트 출시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등록 고객 중 1만명을 추첨하여 드링킹요거트 4종 2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이 행사는 2024년 이디야커피의 첫 신메뉴를 할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로 고객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더불어, 이디야멤버스 자체 배달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1월 17일부터 1월 31일까지 이벤트에 참여하는 선착순 2만명에게 배달비 2500원 할인쿠폰과 겨울 간식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밝아온 새해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이디야멤버스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이디야를 찾아주시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롯데온이 빨라진 새학기 준비 트렌드에 맞춰 다음 달 4일까지 '신학기 책가방 대전'을 진행한다. 행사기간에는 유아동 책가방을 비롯해 패션, 학생가구, 완구 등 신학기 준비를 위한 다양한 상품을 최대 25% 할인 판매하고,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근 1월 졸업식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신학기 준비 시기도 앞당겨진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에는 1월부터 겨울방학을 보내고 2월에 졸업식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코로나19 이후 학사일정이 자율화되면서 겨울방학식 함께 1월 졸업식을 진행하고, 3월에 곧바로 개학하는 학교가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졸업식 선물 및 신학기 준비 시기도 빨라졌다. 덩달아 책가방 판매 시기도 1월 중순에서 1월 첫째 주로 2주 이상 앞당겨졌다. 실제로 롯데온의 유아동 실적을 살펴보면 지난 해 1월 첫째 주에는 책가방 매출이 전체 유아동 매출 중 30% 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수요가 높았다. 더불어 최근 일주일 간(12/28~1/3) 책가방 매출은 지난 주(12/21~27) 대비 40% 가량 가파르게 늘어나며 본격적으로 신학기 준비에 나선 고객들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트렌드에 맞춰 ‘신학기 책가방 대전’ 행사 시기를 앞당겼다. 1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행사를 진행하고 할인 혜택을 제공했으나, 올해는 1월 1일부터 본격적인 행사에 돌입했다. 앞으로 명절 및 신학기 등의 이슈에 맞춰 책가방 수요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다음 달 4일까지 신학기 준비 관련 용품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는 닥스키즈, 빈폴키즈, 뉴발란스키즈, MLB키즈 등 주요 유아동 브랜드가 참여해 책가방 신상품 및 인기상품과 신주머니, 실내화 등을 모아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 반짝이는 스팽글 장식으로 인기 있는 ‘닥스 키즈 시그니쳐 스팽글 책가방 및 보조가방 세트’를 24만2000원대에, ‘피터젠슨 블링시그니처 책가방 및 신주머니 세트’를 15만9000원대에 판매하며, 깔끔한 기본 디자인으로 꾸준히 인기 있는 ‘빈폴 키즈 코어 체크 책가방 세트’를 15만9000원대에 판매한다.

김창수 롯데온 유아동담당자는 "1월 졸업식이 많아지면서 졸업 선물 및 신학기 준비를 위한 책가방 및 관련 용품의 매출 증가 시기도 빨라지고 있어, '신학기 책가방 대전' 행사 시기를 앞당겨 준비했다"며, "책가방을 구매하는 시기가 빨라진 만큼 신상품 및 인기상품의 경우 물량이 조기 소진될 수 있으니 롯데온 '신학기 책가방 대전'에서 일찍이 신학기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공식 서포터즈 ‘K-스피커스’ 4기를 모집 중이다.

‘K-스피커스’는 교촌의 ‘K’와 ‘스피커’를 합친 명칭으로, 교촌 브랜드 및 제품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널리 알리는 서포터즈를 뜻한다. ‘우리를 표현하다, Speak us’를 슬로건으로 내건 4기는 대학생, 대학원생 등 2030 소비자들을 선발해 같은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교촌치킨에 연관된 여러 형태의 온라인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교촌은 소비자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올해 ‘K-스피커스’의 규모와 활동 범위를 크게 확대했다. 우선 기존 30명이었던 인원을 80명으로 늘렸다. 개인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동시 운영하는 이들을 선발해 각종 미션을 부여하고, 매월 우수활동자를 선정해 별도의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K-스피커스 4기의 기본 미션은 주 1회, 브랜드 및 제품 관련 포스팅이다. 교촌의 브랜드를 더욱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브랜드 미션과 메뉴 미션으로 나뉘어, 주어진 주제에 대한 블로그 콘텐츠를 포스팅하면 된다. 여기에 ‘교촌1991스쿨(소비자 체험 프로그램)’ 후기나 숏폼 제작 등 추가 미션을 수행하면 우수활동자 선정에 유리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참가 혜택 또한 풍성하다. 4기 참가자 전원에게 웰컴 키트와 함께 매월 교촌치킨 제품 교환권 3매를 기본 제공하고, 선착순 ‘교촌1991스쿨’ 체험 기회 제공 등 직접적인 스킨십 기회도 늘린다. 또 월별 우수활동자 4명에게는 교촌치킨 모바일 금액권 5만원권 2매와 ‘교촌필방’ 오마카세 시식권 등을 추가 지급한다.

K-스피커스 4기는 오는 10일까지 교촌 공식 인스타그램의 프로필 링크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SNS 소통에 적극적인 자(인플루언서 우대) ▲사진, 영상 편집 및 콘텐츠 제작에 능통한 자 ▲교촌치킨 미션을 열정적으로 수행할 의지가 있는 자 등의 요건을 갖춘 2030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며, 선정 결과는 1월 17일 개별 발표한다. 활동기간은 1월 19일부터 3월 25일까지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과 함께 다양한 채널에서 흥미로운 콘텐츠들을 선보일 ‘K-스피커스’ 4기 모집에 교촌을 사랑하는 2030 소비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 지난해 지역 백화점 최초 연매출 2조원을 기록한 신세계 센텀시티점이 고객에게 보답하는 의미를 담아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고객감사 대축제’를 진행한다.

신세계 센텀시티점은 탄탄한 명품 라인업과 풍부한 레저·집객시설,  다양한 고객층 등에 힘입어 2023년 연매출 2조원을 달성하며 ‘전국구 백화점’임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행사는 지난 한 해 백화점을 찾은 고객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신백리워드 혜택, 브랜드별 할인, 테넌트 시설 할인 등을 준비했다.

우선 신백리워드 10% 혜택이 주어진다. 패션/잡화 단일 브랜드에서 30/60/100만원 이상 구매 시 신백멤버스 3/6/10만원 리워드(R)를 증정한다.  

신백리워드란 신세계백화점 오프라인에서 자유롭게 쓸 수 있는 포인트로, 1R은 1원에 해당한다. 단, 식품/생활/화장품/해외유명브랜드 등은 제외된다.

백화점·몰의 130여 개 브랜드도 대규모 할인에 동참한다.

발망, 겐조, 아크리스 등 해외패션 상품은 최대 40%(일부 품목에 한함)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분더샵 여성 매장은 100만원 이상 구매 시 아포타케 인센스를 증정(10명 한정)한다. 

하이퍼그라운드에서는 미스치프, 브라운브레스, 커버낫 등 MZ세대 선호 브랜드들이 최대 60%(일부 품목에 한함) 파격 할인에 나선다. 

산드로, 마리메꼬, 위크엔드막스마라 등 여성패션 상품도 구매 금액별 할인된 가격으로 고객을 맞이하고 분주니어, 오르시떼 등 아동 브랜드는 최대 50% 할인(일부 품목에 한함)에 나선다. 

가구 브랜드들도 품목별 할인에 들어간다. 자코모는 진열 전 품목 7%, 토레는 전 품목을 20% 저렴하게 판매한다. 

센텀시티몰에서는 노스페이스, 젝시믹스, 닥터마틴 등이 20% 할인된 시즌오프 상품을 준비했다.

센텀시티점에 입점한 테넌트 시설도 행사에 참여한다. 행사 내용은 ▷키자니아 오전권 20%, 오후권 30% 할인(최대 4인까지 적용, 종일권 제외) ▷골프레인지 일일권 20% 할인(문자 제시 고객에 한함) ▷아이스링크 세트권(입장+스케이트 대여) 20% 할인(문자 제시 고객에 한함) ▷시네드쉐프 전 상영관 영화 2만원, 레스토랑 전 메뉴 2만원 할인(5만원 이상 식사 시 적용) ▷영풍문고 만화/수험서/잡지/외서/문구 제외 도서 10% 할인 등이다. 

스파랜드와 아이스링크는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이달 31일까지 적용되는 추가 이벤트를 준비했다. 용띠 고객을 대상으로 스파랜드는 입장권을, 아이스링크는 세트권을 40%(본인에 한해 적용, 신분증 등 제시) 할인한다. 

신세계 센텀시티점은 갑진년 새해에도 더욱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는 백화점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한다는 각오다.

○.. 이랜드의 주요 계열사가 5일 법인별 신년사를 통해 기업문화 혁신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신년사는 이랜드월드, 이랜드리테일 등 양대 법인의 기업문화 혁신을 골자로 하고, 법인별 상황과 업무 환경에 맞춘 기업문화 혁신 독립기구 출범 내용을 담았다.

이랜드월드(대표이사 최운식)는 직원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바텀업 방식의 조직 문화 수립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가장 먼저 전 직원의 의견을 청취해 현재 기업 문화를 직원들이 자랑스러워하는 조직문화로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조직문화 TFT를 출범하기로 했다.

최운식 대표는 “지난해 고물가로 불황이 계속되었지만 여러분의 역량과 헌신을 통해 고객 만족을 이끌어 냈고, 경쟁사와 비교할 수 없는 압도적인 성장을 이루어 냈다”며 직원에게 감사를 표했다.

이와 함께 “최근 언론을 통해 보도된 사내 문화행사 관련 내용과 이슈로 공동체 구성원 여러분들께 상처를 드린 점”에 대해 사과하며, “올해는 직원 여러분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일터가 되도록 더 열린 기업 문화를 만드는 것”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표이사 직속의 조직문화 TFT 출범을 선언하고, 책임자로 법인 최고운영책임자(COO) 조동주 상무를 선임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직급 상관없이 의견을 개진하고 기업 문화를 만들어가는 타운홀 미팅을 정례적으로 개최하고, 직원이 주도하는 기업 문화를 만드는 것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최 대표는 “이번에 우리와 함께한 나누리지역아동센터의 어린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감사는 나눌수록 그 기쁨이 커지는 것”임을 깨달았다고 밝히며, “기업 본연의 나눔과 감사 문화는 유지하되 여러분이 주도할 수 있는 문화”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최 대표는 “2024년은 이랜드월드가 본격적인 글로벌 패션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밝히며, “직원 모두가 자긍심을 느끼며 일할 수 있는 일터가 되도록 저를 비롯한 모든 경영진의 우선순위에 직원 여러분을 새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리테일(대표이사 윤성대)은 ‘조직문화 혁신 TFT’를 설립함과 동시에 외부 자문 기구를 통해 조직문화 및 노사 관계와 관련해 전문적인 컨설팅을 받겠다고 선언했다.

우선, 윤 대표는 “최근 언론을 통해 보도된 여러 내용으로 인해 모든 임직원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죄송한 마음”이라면서, “이번 일을 계기로 조직문화 혁신에 대한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이에, “새로운 2024년에는 우리의 동료 직원들이 회사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며 행복하게 업무에 임할 수 있는 조직 내 문화를 최우선으로 만들고자 한다”고 2가지 우선 실행과제를 밝혔다.

이와 관련 윤 대표는 “모든 사내 문화행사를 본질적 차원에서 검토하기 위해 ‘조직문화 혁신기구’를 설립”하고, “노사 발전 재단 및 전문적이고 공신력 있는 외부 자문 기구를 통해서 조직문화 및 노사관계 관련 컨설팅을 진행” 하는 두 가지 방안을 제시했다.

대표이사 직속의 조직문화 혁신기구는 사내 문화행사 전반에 대한 조직 구성원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여 본질적인 목적을 이루기 위한 개선과 혁신 방향을 제안하며 직원들의 추천으로 위원회가 구성된다. 

윤 대표는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 다른 관점과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성을 존중하면서 개방적이고 건전하면서도 기업에 꼭 필요한 가치를 유지하는 문화 혁신”이라며, “우리만의 건전한 문화, 나눔과 기부 문화 등 다양한 장점들은 이어가면서도 동료 여러분들의 공감과 지지를 얻을 수 있는 문화로 만들어가고 존중받고 존경받을 수 있도록 구성원들의 자부심이 우리의 자부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윤 대표는 “신성장 모델들이 2024년에 열매를 맺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온∙오프라인에서 유통사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진 상황이지만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가까워질 수 있도록 우리가 함께 한다면 여러 여건들을 이겨내고 기회와 희망의 시간을 맞이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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