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온-오프라인 용기 수거하는 아모레퍼시픽, '아모레리사이클' 전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온-오프라인 용기 수거하는 아모레퍼시픽, '아모레리사이클' 전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1.0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에도 유통가에서는 플라스틱 절감 노력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모레퍼시픽이 온-오프라인 용기 수거 서비스인 ‘아모레리사이클(AMORE:CYCLE)’ 캠페인을 전개하며 플라스틱 절감 활동에 앞장서기로 했는데요. 이는 2009년부터 진행하던 오프라인 용기 수거를 온라인까지 확대하는 것입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K-Street Food)’가 차별화된 맛 품질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인기에 힘입어 CJ제일제당은 올해 K-스트리트 푸드 육성을 더욱 가속화해 국내에서만 연 매출 약 350억원을 올리고,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 떡볶이, 붕어빵, 냉동김밥을 중심으로 K-스트리트 푸드의 세계화를 이끌어간다는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락앤락이 '락앤락과 함께하는 용기' 사업의 일환으로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생활용품을 전달하는 등 오늘(2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이 온-오프라인 용기 수거 서비스인 ‘아모레리사이클’ 캠페인을 전개한다.[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온-오프라인 용기 수거 서비스인 ‘아모레리사이클’ 캠페인을 전개한다.[사진=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이 24년 1월부터 온-오프라인 용기 수거 서비스인 ‘아모레리사이클(AMORE:CYCLE)’ 캠페인을 전개하며 플라스틱 절감 활동에 앞장선다고 2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아모레리사이클 캠페인을 시작으로 2009년부터 진행하던 오프라인 용기 수거를 온라인까지 확대한다. 아모레퍼시픽 공식몰인 아모레몰에서 용기 수거를 신청하고 최소 10개 이상의 용기를 박스에 담아 ‘아모레몰 용기 수거’라고 적은 후 문 앞에 내놓기만 하면 무료로 수거가 가능하다.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최초 참여 시 아모레퍼시픽 통합 멤버십인 뷰티포인트를 5000점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모레리사이클 캠페인은 실제 재활용되는 플라스틱의 비중을 높이기 위해 수거 품목 역시 대폭 확대한다. 기존에 수거하던 플라스틱과 유리 재질의 화장품 용기뿐만 아니라 헤어, 바디, 핸드케어 등의 생활용품과 쿠션, 팩트 등 메이크업 일부, 향수까지 범위를 넓혔다. 수거한 용기는 아모레퍼시픽과 플라스틱 및 유리 재활용 업체의 1, 2차 분리 선별 과정을 거쳐 물리적 재활용이 진행된다. 단, 물리적 재활용이 어려운 품목들은 열에너지 회수 방식으로 처리된다.

아모레퍼시픽은 창업 이래 고객과 사회, 자연과의 깊은 공감을 바탕으로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 1993년 무한책임주의를 선언한 이래 4R 전략(Reduce, Recycle, Reuse, Return)을 중심으로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 절감, 재활용성 향상, 용기 재이용 및 회수를 통한 플라스틱 순환 모델을 구축해왔다. 2009년부터는 플라스틱 및 유리 화장품 공병을 회수하여 재활용하는 공병 수거 캠페인을 시작해 2022년까지 누적 2473톤의 공병을 수거했다.

지난 12월에는 전사 차원의 플라스틱 절감을 약속하고 고객과 함께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고자 ‘레스 플라스틱 위아 판타스틱(LESS PLASTIC. WE ARE FANTASTIC!)’ 캠페인을 론칭했다. 화장품 용기 수거를 위한 ‘아모레리사이클’ 외에도 사회적 기업 및 소셜 벤처와의 협업으로 플라스틱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 발굴 및 사내 구성원들의 플라스틱 인식 개선과 실천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레스 플라스틱 위아 판타스틱(LESS PLASTIC. WE ARE FANTASTIC!)’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개되는 아모레리사이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모레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CJ제일제당의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K-Street Food)’가 차별화된 맛 품질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8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비비고 붕어빵’ 3종(단팥·슈크림·초당옥수수)은 겨울로 접어든 11~12월 매달 10억원 이상씩 팔렸다. CJ제일제당만의 프리믹스 기술로 살린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에 ‘사랑에 빠진 붕어’, ‘스마일붕어’ 등 각기 다른 표정의 붕어빵 디자인으로 먹는 재미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계절에 상관없이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출시 후 두 달 동안은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에서만 판매됐음에도 불구하고 약 25만개가 팔리면서 초기부터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뒤이어 출시한 비비고 쌀떡볶이와 튀김 2종(김말이·오징어튀김)도 출시 3개월만에 매출 10억원을 돌파했다.

해외에서도 성과를 높이고 있다. CJ제일제당 ‘K-스트리트 푸드’의 첫 주자였던 비비고 상온떡볶이는 지난해 6월부터 미국, 호주, 베트남, 싱가포르 등 총 27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현지 에스닉 마켓(Ethnic market)과 온라인몰 중심으로 판매 중이다. 지난해 11월에는 호주 대형 편의점 체인인 ‘이지마트(EzyMart)’에 입점하는 등 판로를 넓혀 나가고 있다. 

앞서 지난해 3월 일본에서 출시한 비비고 냉동김밥 3종(햄야채·불고기·김치치즈)은 출시 한 달 동안 20만개 이상 판매됐으며, 일본 대형마트 1위 업체 ‘이온(AEON)’ 등 현지 메인스트림 유통 채널 약 2000개 점포에 입점했다. 신제품 ‘비비고 참치마요김밥’ 출시를 기념해 진행한 코스트코 9월 아시안 페어(Asian Fair)에서는 준비한 물량인 2만5000세트가 완판되기도 했다. 

실제로 니혼 TV는 프로그램 ‘ZIP’의 냉동식품 리얼 리뷰 코너를 통해 비비고 냉동김밥의 특장점과 함께 CJ제일제당의 급속냉동 기술을 소개하는 등 현지의 높은 관심도를 체감할 수 있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CJ제일제당은 올해 K-스트리트 푸드 육성을 더욱 가속화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만 연 매출 약 350억원을 올리고,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 떡볶이, 붕어빵, 냉동김밥을 중심으로 K-스트리트 푸드의 세계화를 이끌어간다는 계획이다.

김숙진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그룹장은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를 경험한 전세계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매출도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이라면서 “앞으로도 차별화된 맛 품질의 제품들로 해외 시장에 한국 식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락앤락이 지난해 12월 29일 한부모 가족 후원을 위해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에 생활용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은 락앤락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락앤락과 함께하는 용기' 사업의 일환으로, 연말연시를 맞이해 한부모 가족을 비롯해 지역 아동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텀블러, 밀폐용기, 냄비 등 꼭 필요한 생필품으로 구성했으며,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서울시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 회원시설 18개소의 입소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서울시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 김한나 회장은 “락앤락의 생활용품은 실생활에 활용도가 높아 입소자들에게도 반응이 매우 좋다”며 “따뜻한 선물을 주셔서 기쁘고,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락앤락은 또한 최근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굿윌스토어는 기부 물품을 활용해 사회적 약자의 자립을 위한 일자리를 만들고 지원하는 장애인 직업 재활 시설로, 이번에 기부된 락앤락 제품은 장애인 근로자의 분류, 진열 업무 등을 거쳐 소비자에게 판매된다.

밀알복지재단 한상욱 굿윌본부장은 “통 큰 기부를 해준 락앤락에 감사드린다”며, “기부해 주신 물건들은 사회적 편견과 일자리 부족으로 높은 취업의 벽에 놓인 장애인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락앤락 관계자는 “장애인과 한부모 가족을 돕기 위해 연말연시를 맞아 총 2만 6천여점의 생활용품을 기부했다”며,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새해에도 락앤락과 함께 하는 용기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며 사회 곳곳에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 SSG닷컴은 오는 7일까지 ‘골드위크’ 행사를 열고, 푸른 용의 해 ‘갑진년’을 기념하는 순금 코인을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쓱닷컴이 선보이는 곤룡포 순금 골드코인(3.75g)은 풍요를 상징하는 청룡 문양이 새겨진 본품과 왕의 정복인 곤룡포를 형상화한 디자인의 보증서로 구성됐다.

인기 순금 브랜드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재테크 수단으로도 인기가 높은 ‘한국금거래소’ 골드바와 다채로운 디자인의 ‘수앤진골드’ 돌반지가 대표 상품이다.

행사 기간 순금 제품을 30만원 이상 구매 후 신청한 고객에게는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3만원의 SSG머니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지급되는 SSG머니는 지급 이후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2일 저녁 6시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서는 특집 라이브 방송을 열고 골드바, 코인, 액세서리 등을 선착순 핫딜 가격에 선보인다. 구매 금액대별 페이백 혜택도 동일하게 받아볼 수 있으며, ‘아시아골드’ 곤룡포 골드코인과 ‘수앤진골드’ 돌반지는 2만원을 추가 할인해준다. 브랜드별 사은 혜택과 구매인증 고객 대상 커피 쿠폰 추첨 이벤트도 준비했다.

김소라 SSG닷컴 명품잡화팀 바이어는 “청룡의 해를 맞아 풍요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은 순금 상품을 준비했다”며 “금이 재테크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 만큼 실속 있는 새해 선물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간편식사대용식 전문 브랜드 ‘마켓오네이처’의 오트 특화 제품 ‘오!그래놀라 오트’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오!그래놀라 오트는 백미 대비 칼슘 8배, 식이섬유 4배 등 영양소가 풍부한 오트를 퍼핑오트, 퀵오트, 롤드오트, 크리스피오트 등 4가지 형태로 만들고 그래놀라, 통아몬드 등을 더한 고식이섬유, 고단백 제품이다. 메이플시럽, 코코넛 오일 등으로 원물을 두툼하게 뭉쳐 고소하면서도 은은한 단맛과 바삭한 식감을 잘 살렸으며, 오!그래놀라 오트 드링크 또는 그릭요거트, 샐러드 등과 함께 섭취하면 더 맛있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제품 360g 당 오트 함량을 50%까지 높이고 사과 4.5개 분량의 식이섬유 22g을 담은 ‘통넛츠’, 달걀 7개 분량의 단백질 43g을 넣은 ‘리얼 초콜릿’ 2종으로 선보인다.

마켓오네이처는 오리온 글로벌연구소의 연구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만든 간편식사대용식 전문 브랜드다. 다양한 곡물과 과일, 견과류 등을 원물 그대로 구워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먹을 수 있으며, ‘오!그래놀라’ 12종과 ‘오!그래놀라바’ 3종이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엄선된 원료와 소비자 취향에 맞춘 차별화된 제품을 바탕으로 그래놀라 시장의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트와 그래놀라, 통원물을 풍부하게 담아 맛과 영양까지 모두 충족시킨 만큼 간편하게 균형 잡힌 한 끼를 챙기려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도 건강과 맛을 동시에 고려한 마켓오네이처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선보여 그래놀라 시장을 주도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마트는 자체 브랜드(PB) 상품인 '오늘좋은 카라멜맛 팝콘(170g)', '오늘좋은 아메리카노 리얼블랙(2.1L)'을 포함한 10개 상품에 대해 지난달 29일 '환경성적표지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환경부에서 총괄하는 ‘환경성적표지인증’은 제품 및 서비스의 원료채취, 생산, 수송·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영향 수치(자원 사용량, 오염물질 배출량 등)를 계량화 해 표시하는 제도다.

롯데마트는 해당 인증을 통해 소비자에게 환경영향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친환경 PB 상품에 대한 고객 신뢰를 높이고 시장 주도의 지속적인 환경개선 유도를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마트는 지난 5월 30일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함께 '환경성적표지인증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해 중소기업 업체들이 환경영향수치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게끔 '환경성적표지인증' 절차를 무료로 지원하고있다. 더불어 지난해 6월에는 환경성적표지, 저탄소 인증을 받은 녹색 제품에 대해 1만원 이상 구매 시 구매액의 5%를 엘포인트로 적립해주는 '녹색사자' 행사도 진행해 소비자들 대상으로 녹색 상품 소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진주태 롯데마트 준법지원부문장은 "롯데마트는 이번 인증 지원을 통해 많은 중소 협력업체들이 친환경 인증을 받을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PB 상품을 지속 인증 받아 친환경 소비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오는 5일까지 ‘2024 DAY1(데이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식품, 생필품 등 생활밀착형 상품군과 겨울 시즌 패션상품 위주로 인기상품을 엄선해 최대 70% 특가 판매한다.

혜택도 풍성하다. G마켓과 옥션 전체 회원 대상 매일 ‘12% 할인쿠폰’을 횟수 제한 없이 무제한 제공한다. 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 가능하며, 중저가 상품 구매 시 특히 활용도가 높다.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카드사 ‘7% 즉시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간편결제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삼성/비씨/하나카드로 결제 시 할인 적용된다. 이 외, 행사 기간 내 멤버십 ‘신세계유니버스클럽’ 회원으로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1만원 ‘스마일캐시’를 추가 증정한다.

특가 상품은 쟁여두기용 식품∙생필품과 시즌 패션상품 위주로 엄선했다. 우선, ‘타임딜’을 열고 매일 오전 단 3시간 동안 1종의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2일은 ‘겨울 수면잠옷(24종)’을 최대 쿠폰혜택가 8900원에 무료배송으로 선보인다. 3일은 ‘방한용 장갑(1+1)’을 판매할 예정이다. ‘한정수량딜’도 매일 1종씩 선보인다. 2일자 한정수량딜은 ‘정관장 활기력 2박스(홍삼진고 1병 사은품)’로, 500개 한정 판매한다. 타임딜과 한정수량딜은 G마켓에서만 진행한다. 

‘오늘의 핫딜’은 G마켓과 옥션 각각 5개씩, 총 10개 상품을 선보이며, 최대 70% 할인가로 매일 밤 12시마다 업데이트 된다. 2일자 추천상품으로 G마켓은 △언더마이카 블랙 오버 마이백 △베베숲 물티슈 프라임(20팩) △피코크 떡갈비(450gX6팩) 등이, 옥션은 △맥퀸뉴욕 메이크업 △해태 선물상자 과자세트 등이 있다.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라방은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에서 선보이며, 1월 3일 오후 6시에는 ‘베어파우 시즌오프전’을, 같은 날 오후 8시에는 ‘종근당건강 아이클리어’ 특가 방송 예정이다. 

G마켓 관계자는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할인 혜택을 늘리는 방향으로 2024년 첫 행사인 DAY1을 기획했다”며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주문해 배송 받으면 좋을 상품군 위주로 특가를 마련한 만큼 많은 고객분들이 즐거운 쇼핑경험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새해를 맞아 1일부터 19일까지 ‘갑진혜택 값진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NS홈쇼핑 ‘갑진혜택 값진혜택’은 할인 쿠폰, 적립금과 풍성한 행운 경품을 주는 이벤트다.

매일 NS홈쇼핑 앱과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해 응모만해도 아이디당 1회 당일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을 최대 1만원까지 랜덤으로 받을 수 있고,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5% 할인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추첨을 통해 행운 경품도 받을 수 있다. 1명에게 ‘골드바(37.5g)’, 30명에게 ‘스타벅스 5만원 모바일 교환권’, 30명에게 ‘파리바게뜨 롤케익 교환권’, 1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 10명에게 ‘메가박스 2인 세트 교환권’을 추첨을 통해 준다.

구매자를 대상으로 결제 금액의 5% 적립금을 주는 행사도 펼쳐진다. TV방송상품 구매 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최대 1만원까지 적립금으로 돌려 받을 수 있다.

또, 갑진년 NS홈쇼핑에 신규 가입하면 NS홈쇼핑의 새로운 멤버십혜택을 받을 수 있다. NS홈쇼핑 멤버십 신규가입시 10% 할인쿠폰과 함께 첫 구매 3000원 적립금을 준다. 개편된 NS홈쇼핑 멤버십을 통해 매월 정기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고, 등급에 따른 할인쿠폰을 받아 쇼핑시 TV방송상품부터 온라인 모바일 상품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은 온라인 모바일 앱 주문 뿐만 아니라 상담사를 통한 주문의 경우에도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다. 

멤버십 개편을 맞아 31일까지 가입 후 구매(기존 멤버십가입자 포함)를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다이슨 휴미디파이 가습 공기청정기’를 1명에게 주는 경품행사도 진행된다. 당첨자는 2월 12일 NS홈쇼핑 모바일과 앱의 게시판에 공개된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새해에는 NS홈쇼핑 고객분들의 더 편리하고 즐거운 쇼핑을 위해 개편된 멤버십 혜택과 함께 새해 맞이 이벤트 ‘갑진혜택 값진혜택’ 을 마련했다”며, “NS홈쇼핑에서 기분 좋은 혜택과 함께 즐거운 쇼핑도 하시고 건강하고 행복한 새해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신라스테이에서 휴식을 취하는 임산부가 늘어나면서, 신라스테이가 올해 출산한 산모에게 축하의 의미로 평생 회원권을 증정하는 ‘블레씽(Blessing)’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신라스테이는 철저한 위생 관리와 전국 14곳에 위치한 우수한 접근성으로 가볍게 호캉스를 즐기며 기분 전환을 할 수 있어 임산부들의 휴식처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신라스테이는 신라리워즈 회원 중 이달 2일부터 올해 말까지 출산을 하고 신라스테이에 1박 이상 투숙한 고객을 대상으로 응모를 받아 50명을 선정, 평생 회원권을 부여한다고 밝혔다.

평생 회원은 △평생 매년 신라스테이 연간 5박 숙박권, △돌잔치 이용 시 할인 혜택, △웰컴 키트의 혜택이 주어진다.

평생 회원권에 포함된 ‘신라스테이 연간 숙박권’은 객실 1박과 2인 조식이 포함된 숙박권으로, 신라리워즈 회원 자격이 유지되는 한 매년 5매씩 제공된다. 발급일로부터 1년동안 사용 가능하다.

신라스테이 관계자는 “최근 신라스테이를 방문하는 임산부가 늘어나고 있어 임산부들에게 더 편안한 숙박의 기회를 드리고 축하하기 위해 기획하게 됐다”며 “출생의 의미와 소중함을 알리는 것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2024년 갑진년을 맞아 오는 21일까지 신년 세일을 진행한다. 전 지점에서 최대 60% 할인 혜택과 함께 파격적인 이벤트를 선보인다.
 
주요 행사는 1월 5일부터 2월 8일까지 진행하는 6000만원 상당의 ‘2024년 2024만 G캐시’ 프로모션이다. 2만4000원 이상의 구매 영수증에 기재된 행운 번호로 갤러리아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1인 1회 참여 한정)할 수 있다. 기간 중 3번(1/15, 1/29, 2/13)에 걸쳐 총 3명의 2024만 G캐시(갤러리아 모바일 적립금) 당첨자에게 제공한다. 

서울 명품관에서는 11일까지 수제화 브랜드 ‘엔아이’ 팝업에서 겨울용 어그 부츠, 슬리퍼 등을 판매한다. 더솔로이스트, 마인데님, 카미야 등 국내외 70여 가지 브랜드를 취급하는 편집숍 ‘찬스클로딩’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명품 및 캐주얼 브랜드들이 2023년 가을/겨울 시즌 상품을 정상가 대비 10~50% 할인 판매한다. 주요 할인 브랜드로는 ▲오프화이트(30~40%) ▲비비안웨스트우드(30%) ▲메종키츠네(30%) ▲폴로 랄프로렌(30%) 등이다.
 
수원 광교에서는 31일까지 로봇 청소기 브랜드 ‘로보락’ 팝업을 통해 대표상품 할인과 6만 5천원 상당의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일까지는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 상품을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갑진년에도 다채롭고 합리적인 쇼핑 혜택을 선보일 수 있는 갤러리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새해를 맞아 청룡의 기운을 가득 담은 특별한 케이크 ‘2024 해피 드래곤’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2024 해피 드래곤’ 케이크는 2024년 푸른 용의 해인 ‘갑진년’을 맞아 출시한 제품이다. 신제품은 부드러운 우유 무스와 크림치즈 무스가 조화롭게 잘 어우러진 케이크로, 특유의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모두 즐기기 좋다. 케이크 위에 원형 화이트 초콜릿은 청룡의 여의주를 형상화해 특별함을 더했다.

이 외에도 케이크 디자인을 통해 새해에는 모두가 더 행복하기를 바라는 청룡의 희망찬 메시지를 담아냈다. 눈처럼 새하얀 케이크 옆면을 감싸고 있는 띠지에 날아오르는 청룡 캐릭터를 귀엽게 표현했으며, 블링블링한 ‘2024년 해피뉴이어’ 메시지 픽도 새해를 맞이하는 즐거움을 한층 더한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갑진년을 맞아 새해의 기분을 가득 느낄 수 있는 ‘2024 해피 드래곤’ 케이크를 선보인다”며 “올 한 해도 뚜레쥬르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청룡의 힘찬 기운과 희망이 가득하시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 쿠팡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1월 파워풀위크’ 행사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달 행사에서는 2024년 새해를 맞이해 새해 선물 및 겨울방학 선물로 적합한 아이템들을 중심으로 준비했다. 삼성전자·LG전자·애플·HP·레노버·마이크로소프트·MSI·로지텍·에이수스·로이체·주연테크 등 국내외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고객들이 더욱 편하게 쇼핑을 할 수 있도록 기획전 페이지 내에 다양한 특별 코너를 마련했다. 매일·매주 새로운 상품을 한정수량 할인하는 ‘오늘만 SALE’, ‘이번 주 SALE’ 코너에서는 냉장고, 안마의자, 블루투스 헤드셋, 가습기, 스틱청소기, 모니터, TV, 스마트워치 등 쿠팡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또 LG전자의 2024년형 LG 그램 신제품 'LG 그램 프로'를 파워풀위크 기획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신 인공지능(AI) 프로세서를 탑재해 성능을 높이고 두께는 더욱 줄인 제품으로, 최대 7%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다. 

인기 브랜드 제품을 한정기간 초특가에 판매하는 ‘이번주 브랜드 SALE’ 코너도 눈길을 끈다. 오는 14일까지 삼성전자 제품을 최대 10% 할인한다. LG전자·Apple·HP·레노버·마이크로소프트·MSI 등이 참여하는 ‘노트북 연합전’은 오는 7일까지 진행하며 최대 20% 할인율이 적용된다. 8~14일은 로지텍, 주연테크, 에이수스 외 10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게이밍 기어 연합전’이 진행되며 할인율은 최대 30%에 달한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쿠팡 가전·디지털 카테고리의 올해 첫 할인행사인 이번 기획전을 통해 소중한 사람을 위한 새해 선물 및 겨울방학 선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할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 hy가 2024년 새해를 맞아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황금라벨 이벤트(이하 윌 황금라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행사는 제품 패키지 안쪽에 인쇄된 당첨 문구를 찾는 이벤트다. 라벨 속 ‘금이 한돈’이라고 표시된 단어를 찾은 고객에게는 순금 1돈을, ‘윌이 한 개’라는 문구를 찾은 고객에게는 동일 제품을 증정한다. 기간은 3월 15일까지다.

윌 정기구독 고객을 위한 새해 다짐 이벤트도 준비했다. 제품 영문명 ‘Will’이 의지, 다짐을 뜻하는 영단어 ‘will’과 발음과 표기가 같은 점에서 착안했다. hy 온라인몰 프레딧을 방문해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3월 15일까지 접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6명에게 ‘아이패드 프로’, ‘에어팟 프로’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한정 패키지도 적용한다. 청룡을 떠올리는 일러스트로 기존 제품과 차별화했다.

정혁진 hy유제품CM 담당은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은 올해로 출시 24주년을 맞이한 용띠 해 제품으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제품"이라며 "청룡의 해를 맞이하여 준비한 윌 황금라벨 이벤트와 함께 행운 가득한 2024년 만들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국맥도날드가 2024년 첫 정규직 ‘레스토랑 관리직’의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한국맥도날드는 매년 대규모 채용을 진행하며 국내 고용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올해 역시 이번 레스토랑 관리직을 시작으로 약 400명 이상을 목표로 한 대규모 정규직 채용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한국맥도날드의 레스토랑 관리직인 ‘매니저 트레이니’는 레스토랑 전반의 업무를 담당하는 직무다. 이번 공개 채용은 학력·나이·성별·장애에 차별을 두지 않는 ‘열린 채용’ 방식으로 진행돼 외식 분야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유관 경력 유무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는 서류 접수를 시작으로 1차 면접, 2차 레스토랑 실습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특히 2차 레스토랑 실습의 경우, 합격 후 수행할 업무를 미리 경험해 봄으로서 직무 이해도는 물론 업무 적합성을 확인하는 단계로, 지원자의 자질과 역량을 다각도로 평가하게 된다.

레스토랑 관리직으로 입사할 경우, 맥도날드의 체계적인 실무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외식 경영 전문가로의 성장 기회가 주어진다. 입사 4개월부터는 부점장으로의 승진 기회가 제공되며, 추후에는 레스토랑을 총괄하는 점장이나 레스토랑 지역 관리자로 성장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본사의 마케팅, 인사, 재무, IT 등 다양한 부서로 이동해 전문적인 커리어를 쌓을 수도 있다. 실제 한국맥도날드 본사 직원 중 절반가량은 레스토랑에서 커리어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맥도날드는 버거를 만드는 회사가 아닌 ‘버거를 만드는 사람들’의 회사로,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채용 기회를 마련하고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며 “글로벌 외식 경영 노하우를 쌓아 외식 업계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이번 공개 채용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bhc치킨이 2024년 새해 첫 해외 신규 매장으로 싱가포르 3호점을 출점하고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해외시장 개척을 적극 추진한다. 

bhc치킨은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관광지이자 쇼핑거리인 오차드 로드(Orchard Road)에 위치한 쇼핑몰 'Taste Orchard'에 싱가포르 3호점인 'bhc 테이스트 오차드(Taste Orchard)'점을 오는 15일 공식 오픈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싱가포르의 세 번째 매장인 'bhc 테이스트 오차드(Taste Orchard)'점은 총면적 약 122m2(약 37평)규모의 매장으로 모던한 우드 소재로 감각적이고 세련된 공간으로 연출해 치킨과 맥주를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꾸며졌다.

'bhc 테이스트 오차드(Taste Orchard)'점은 기존 1, 2호점과 동일하게 bhc치킨의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등의 대표 메뉴를 비롯해 다양한 순살치킨과 윙스타 시리즈 등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부분육 메뉴도 선보인다. 

특히 3호점인 'bhc 테이스트 오차드(Taste Orchard)'점에서는 공식 오픈에 앞서 지난달 27일부터 프리오픈(Pre-Open) 기간을 운영하며 싱가포르 내에서 첫 선을 보이는 ‘치즈 트위스트(Cheese Twist)’를 선공개 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들을 만나고 있다.

'bhc 테이스트 오차드(Taste Orchard)'점이 위치한 오차드 로드는 싱가포르 중심부에 있는 최대 번화가로 역사적인 관광 명소는 물론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현지인과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지역이다. 이번 신규 매장이 입점한 쇼핑몰 'Taste Orchard'는 패션, 뷰티, 잡화, 전자제품 등 다양한 쇼핑 경험 제공과 다양성이 반영된 F&B 매장이 입점해 있다.

싱가포르 bhc치킨 매장은 현재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은 현지 유통 및 F&B 전문기업이 운영하고 있으며 싱가포르 내 대표 관광지와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신규 출점이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이에 bhc치킨은 싱가포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매장 확대로 현지인과 세계에서 온 관광객들에게 K-치킨을 알리는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싱가포르의 경우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어 향후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매장 오픈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되며 최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은 태국 지역에서도 매장 오픈이 곧 가시화될 것으로 보인다"라며 "앞으로도 동남아 시장 확대 전략을 더욱 강화해 이를 바탕으로 미주지역 등으로 해외 시장 영토를 확장해 대한민국 먹거리 문화를 알리는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현대홈쇼핑은 갑진년 새해를 맞아 오는 31일까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라’에서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에싸(ESSA)’ 소파, ‘지방시’ 화장품, ‘리꼬’ 물티슈 등 쇼라 인기 상품을 최대 42% 할인가에 판매한다. 기존 신년 행사는 경품 이벤트 중심으로 진행됐지만 올해는 특별 생방송을 통한 할인 판매, 포인트 적립 혜택 등을 더해 역대 최대 규모의 프로모션으로 진행된다.
 
우선, 행사 기간 쇼라 고정 프로그램들의 신년 기념 특별 생방송이 이어진다. 가구 판매 특화 프로그램인 ‘퍼니쇼’에서 2일 오후 8시 에싸 소파를 소개하고, 뷰티 전문 프로그램 ‘초밀착뷰티’는 3일 오후 8시 지방시 뷰티 제품을 다룰 예정이다. 4일 오후 12시부터는 생필품을 초특가에 판매하는 콘셉트인 ‘쟁여두쇼라’에서 리꼬 물티슈 특집전을 진행한다.
 
올해 쇼라 판매량 상위 10개 브랜드를 파격가에 구매할 수 있는 특집 방송 ‘히트상품 베스트 10’(5일 오후 8시)도 마련된다. 대표 상품으로는 에코백스 로봇청소기(69만9000원), 정관장 홍삼 활기력 세트(2박스‧5만2710원), 다이슨 에어랩(57만2550원), 구찌 머플러(31만3650원) 등이 있다.
 
또한 현대홈쇼핑은 모바일 생방송 중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5% 적립(최대 5만포인트),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잔)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하며, ‘버버리’ 가방 등 다양한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2018년 업계 최초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출범 후 지난해 ‘쇼라’로 새단장을 거치는 등 적극적인 브랜딩 활동을 펼친 결과 홈쇼핑 업계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거래액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며 “고객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신년 프로모션을 마련했으며, 선두주자로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앞으로 차별화된 콘텐츠 등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삼양그룹이 2024년을 ‘New 삼양’으로 변화하는 원년으로 선포하고 새로운 100년을 향한 의지를 다졌다.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2일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2024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무식은 회장 신년사, 회장상 시상, 100주년 로고 발표, 100주년 기념곡 공개 순으로 진행됐으며, 지방 사업장 및 현장 참석이 어려운 임직원을 위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김윤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삼양그룹은 지난 100년 동안 끊임없는 도전과 노력으로 식품, 화학, 패키징, 바이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진화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해왔다”며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2024년을 새로운 삼양으로 다시 태어나는 변화의 원년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회장은, “지난해는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 등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 계획했던 만큼의 성과를 거두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지만, 미국 스페셜티 케미컬 소재 기업인 Verdant를 인수하고 헝가리에 생분해성 봉합사 공장을 준공하는 등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 확장의 초석을 마련한 의미있는 해였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올해 역시 전 세계적으로 경기 둔화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고 우리나라의 경제 환경도 부진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어려운 환경이지만 새로운 100년을 시작하는 첫 해인만큼 반드시 목표를 달성해야한다는 사명감과 각오로 임해달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글로벌 스페셜티 사업 중심의 포트폴리오 전환, 캐시플로우 경영 강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는 올해도 꾸준히 가져가야 할 3대 핵심 경영방침”이라며, “회사에서 준비하고 있는 새로운 기업미션과 경영철학 등 퍼포스 체계가 완성되면 임직원 모두가 내재화해 변화의 원동력으로 삼아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삼양그룹은 이날 시무식에서 창립 100주년 기념 로고도 선보였다. 창립 100주년 기념 로고는 그룹의 유산을 계승하는 동시에 다음 세대를 향한 움직임을 담아 디자인 되었다. 기존의 CI에서 계승한 원과 거기서 파생된 타원이 서로 다른 방향에서 만나고 교차하는 형태를 100년의 이야기를 담는 그릇이자 미래를 내다보는 창으로 상징적으로 나타냈다. 또한 지난 100년 동안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온 삼양그룹의 정신과 비전을 유연하고 생동감 있는 모양으로 표현했다. 삼양그룹은 100주년 기념 로고를 다양한 색과 형태로 만들어 올해 생산되는 제품과 기념굿즈 등에 적용할 계획이다.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아이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나섰다.

아웃백은 크리스마스를 앞둔 지난달 21일 전남대학교 어린이병원에서 환아를 위한 ‘러브백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웃백은 환아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행사를 개최했다. 아웃백은 아이들의 쾌유를 응원하며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했고, 산타복장으로 행사에 참여한 의료진 또한 아이들과 어우러져 즐겁고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아웃백은 지난 2019년부터 전남대학교 어린이병원 어린이 환자를 위한 기부금 전달과 어린이날, 크리스마스 행사 개최 등 문화 기부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아웃백 관계자는 “모든 어린이들이 행복이 가득한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이하길 바라며 환아와 가족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하고자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모든 어린이와 지역사회 그리고 환경을 위한 자발적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전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 한샘 김유진 대표집행임원(이후 대표)이 임직원들에게 2024년 새로운 도약을 함께 하자는 내용의 신년메시지를 보냈다. 아울러 지난달 29일 한샘 상암사옥에서 타운홀미팅을 열고 2024년 사업 계획을 전 직원과 공유했다고 2일 밝혔다.

김유진 대표는 신년사에서 “작년 한 해 동안 수익을 동반한 매출 성장을 실현하기 위한 전략적 방향성을 조율한 결과, 22년부터 지속되던 적자 기조를 끊어내고 23년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흑자로 돌아섰으며 3분기부터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성장과 동시에 영업이익이 크게 개선됐다”며 “이러한 변화의 과정 속에서 최선을 다해 함께 노력해주신 임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한샘은 회사 설립 이후 수십년간 반복된 부동산 시장의 성장과 침체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다”며 “23년 역시 비우호적인 시장 상황 속에서도 임직원분들의 노력을 통해 수익성 개선의 기틀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24년 부동산 전망은 긍정적인 예측과 부정적인 예측이 혼재돼 있어 시장이 회복될 것이라고 낙관할 수는 없는 상황이지만, 24년 외부 환경을 극복하고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실현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2024년 사업 계획을 전 직원과 공유하며 “2024년에는 핵심 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통해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겠다”며 “높은 할인율, 과도한 마케팅 등 일시적으로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많지만 수익성이 담보되지 않는 매출은 지속 가능성이 없다”고 말했다.

국내 주택 매매 거래량이 정체되고 있어 홈인테리어 업계 역시 전반적으로 침체된 상황이지만 원가율 개선과 핵심 상품의 경쟁력 강화로 안정적인 영업 흑자 구조를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김유진 대표는 “임직원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나갈 한샘의 2024년을 생각하면 기대가 크다”며 “외부 환경에 개의치 않고 합심해 한샘의 저력을 보여주는, 그리고 그 과정에서 임직원 여러분들도 함께 성장하는 한 해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갑진년을 맞아 2024년 경영 슬로건으로 ‘변화와 혁신으로 재도약하는 2024’를 선포했다. 또 전면적 브랜드 리뉴얼도 진행한다.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은 2일 오전 신년사를 통해 2024년의 시작을 알리며 임직원들과 신년의 각오를 다졌다.

세계 경제의 위축과 불확실성의 증가로 더욱 어려워지는 경영환경이 예측됨에 따라 이디야커피도 지속 성장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뼈를 깎는 변화와 혁신이 필요한 순간임을 당부했다. 

문창기 회장은 ▲경영효율성 제고를 통한 경쟁력 강화 ▲고객가치 중심 브랜드 리뉴얼 ▲가맹점 매출신장 총력 ▲해외진출 본격화로 성장 모멘텀의 원년을 골자로 한 2024년 경영방침을 전 임직원에게 공유했다.

우선, 미래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재편한 조직체제를 통해 효율적인 의사소통과 신속하고 합리적인 경영활동을 추진하며 혁신을 도모하자고 주문했다. 일하는 방식과 프로세스를 개선해 업무와 관리의 효율성을 제고함으로써 실질적인 경영쇄신을 이루어낼 것을 강조했다.

또 이디야커피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근본적인 가치에 대해 고민하며 전면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단순히 인테리어나 디자인의 변화를 넘어서 고객의 마음을 두드리고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독려했다.

특히 가맹점 매출상승에 총력을 기울이며 이를 위해서는 업의 본질인 제품에서 압도적인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격려했다. 독보적인 맛과 품질로 성수기 가맹점 매출상승을 견인했던 히트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브랜드 간의 경계를 뛰어넘는 컬래버레이션의 다양화도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괌 진출을 필두로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해외사업에 대해서도 제품 및 가맹점의 적극적인 해외진출을 통해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만드는 원년이 될 것임을 강조했다.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은 “지난 2023년은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과감한 조직개편과 해외진출을 통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며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내는 원동력인 가맹점주, 직원들과 함께 손잡고 나아갈 수 있는 길을 적극적으로 모색하며 끊임없이 도전하는 한 해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