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스타벅스, 새해 첫날 ‘럭키 첫 방문’ 이벤트 진행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스타벅스, 새해 첫날 ‘럭키 첫 방문’ 이벤트 진행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12.3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갑진년 새해 첫날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 24명을 대상으로 ‘럭키 첫 방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매장별 방문하는 선착순 24명에게 ‘푸른 용 음료’ 2종 중 1잔을 무료 제공하며 푸른 용이 그려진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럭키 스티커’도 함께 증정하는데요. 이번 이벤트는 스타벅스가 고객님의 2024년 멋진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이벤트라고 합니다.

한편 파리바게뜨가 1월 1일부터 카페 아다지오의 아메리카노 메뉴를 혜택가인 990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파리바게뜨는 고물가 시대를 맞아 좋은 품질의 맛있는 제품을 혜택 가격으로 선보이는 ‘착!한 프로젝트’를 새해에도 이어가고자 기획했다는데요. 24년 1월 1일부터 14일까지 100% 스페셜티 커피인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아메리카노를 990원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시그니엘 서울과 롯데호텔 월드가 지난 27일 송파구 취약계층과 다문화가정 400여명을 롯데호텔 월드로 초청해 '스위트 나이트' 행사를 진행하는 등 2023년의 마지막날인 오늘(3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스타벅스가 1월 1일 ‘럭키 첫 방문’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가 1월 1일 ‘럭키 첫 방문’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갑진년 새해 첫날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 24명을 대상으로 이벤트 음료 1잔과 럭키 스티커 1장을 제공하는 ‘럭키 첫 방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럭키 첫 방문 이벤트는 스타벅스를 사랑하는 고객을 위해 감사의 마음을 가득 담아 마련한 행사로 매장에 방문해 현장 주문을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 음료는 새해 신규 음료 중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와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2종이다.

무료 음료는 인당 한 잔씩 톨 사이즈 단일 규격으로 선착순 24명에게 증정한다. 이벤트 음료는 핫, 아이스 선택이 가능하며 샷이나 시럽 추가 등 주문 옵션 1개도 희망 시 무료로 제공된다. 개인 컵 이용 고객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는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티 라떼 음료인 클래식 밀크 티에 푸른색의 얼 그레이 폼을 올려 푸른 용의 해를 표현했다. 푸른색의 달콤한 얼 그레이 폼은 전통 재료인 치자 열매를 활용해 만들었다. 치자는 예로부터 전, 묵, 떡 등에 색을 내는데 사용해 온 재료다. 

또한 에스프레소 2샷과 헤이즐넛 시럽을 넣은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는 더욱 진한 커피 맛과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해당 음료에도 푸른색의 달콤한 얼 그레이 폼을 올려 푸른 용의 해를 표현했다. 

무료 음료와 함께 2024년을 응원하는 의미의 럭키 스티커도 제공한다. 럭키 스티커는 갑진년을 상징하는 푸른 용의 이미지가 그려져 있으며 “더욱 밝게 빛날 당신의 한 해! 2024년 멋진 출발을 응원합니다”는 문구를 더해 고객에 대한 응원 메시지를 함께 담았다. 

스타벅스 코리아 김범수 마케팅 담당은 “푸른 용의 해 갑진년 첫날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분들의 시작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더욱 새롭고 다양한 제품, 상품 출시 및 이벤트를 통해 고객분들에게 즐거움을 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 파리바게뜨가 자체 커피 브랜드인 카페 아다지오의 아메리카노를 990원에 판매하는 ‘착!한 아메리카노’ 행사를 1월 1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고물가 시대를 맞아 좋은 품질의 맛있는 제품을 혜택 가격으로 선보이는 ‘착!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다가오는 새해를 기념해 고객들에게 큰 혜택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행사는 2024년 새해 첫 날인 1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 간 진행되며, 행사 기간 동안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아메리카노(HOT/ICE)를 990원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온라인(딜리버리, 픽업) 구매 시는 적용되지 않는다. 

‘카페 아다지오’는 베이커리 뿐만 아니라 고품질의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 선보인 파리바게뜨의 자체 커피 브랜드로, 국제 스페셜티 커피 협회(SCA)가 정한 커피 품질 평가 기준에서 100점 중 80점 이상의 고품질 스페셜티 원두만을 100% 사용한다. 최적의 원두 배합과 자체 미디엄 다크 로스팅을 통해, 특유의 진하고 고소한 풍미와 긴 여운이 매력적이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지난 9월에 진행한 착한 커피 990원 행사는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2주만에 200만잔 판매를 돌파한 바 있다. 고품질의 스페셜티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대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들의 호평도 이어졌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파리바게뜨의 고품질 아메리카노를 혜택가에 즐길 수 있는 착!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카페 아다지오의 우수한 맛과 풍미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시그니엘 서울과 롯데호텔 월드가 서울시 송파구와 함께 지난 27일 저녁, 취약계층과 다문화가정을 위해 ‘롯데호텔과 함께하는 스위트 나이트(Sweet Night)’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문화 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아동과 청소년에게 특별한 호텔 경험과 추억을 선사하고자 2018년부터 개최해온 두 호텔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도 송파구 관내 취약계층 및 다문화가정 400명을 롯데호텔 월드 크리스탈볼룸으로 초대했다.

행사는 저녁 5시 30분부터 두 시간 반 동안 진행됐다. 극단 퍼플의 환상적인 연출과 아찔한 곡예가 펼쳐지는 마술쇼가 시작되자 아이들은 눈을 떼지 못한 채 하나둘 무대 앞으로 모였다. 공연 후에는 참여 가족들의 박수와 환호성이 쏟아졌다.

이어 시그니엘 서울의 오송연 지배인이 진행하는 테이블 매너 강연이 진행됐다. 테이블에서 지켜야 할 에티켓, 식기 사용법, 식사 순서와 방법 등을 익혔다. 교육 후에는 양식 디너 코스 요리를 즐기며 배운 식사 매너를 실습하고 가족과 함께하는 저녁 시간을 가졌다.

럭키 드로우 및 퀴즈 이벤트도 진행됐다. 경품으로는 ▲시그니엘 서울 숙박권(1명) ▲롯데호텔 월드 숙박권(1명) ▲호텔상품권 10만원(2명)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2인(10명) 등이 제공돼 뜨거운 호응을 얻기도 했다. 연회장 한쪽 공간에 마련된 포토존과 인생네컷 포토 부스도 인기를 끌었다. 행사 중간중간에 가족들이 모여 기념 사진을 찍으며 행사 분위기를 한껏 즐겼다.

시그니엘 서울 배현미 총지배인과 롯데호텔 월드 조상열 총지배인은 “송파구 관내 아동,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연말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