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중소 브랜드도 매출 두배"... 뷰티컬리, 럭셔리 이어 중소 브랜드도 인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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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중소 브랜드도 매출 두배"... 뷰티컬리, 럭셔리 이어 중소 브랜드도 인기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12.26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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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컬리가 럭셔리 뷰티에 이어 중소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뷰티컬리 입점 중소 브랜드의 11월 매출이 플랫폼 론칭으로 급증했던 지난 해 11월보다 2배 가량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돌파했는데요. 뷰티컬리는 매출 증가뿐 아니라 단독 상품 출시 및 완판, 단독 라이브 방송 매진 등 성장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가 12월 27일부터 소주 브랜드 '처음처럼' 및 '새로'의 출고가 인하를 실시합니다. 하이트진로에 이어 대형 소주 브랜드의 출고가 인하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실제 소비자들에게 얼마나 체감이 될지 기대됩니다. 

이외에도 신세계, 롯데, 현대, 갤러리아 등 주요 백화점들이 설 선물 예약 판매를 시작하는 등 오늘(2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뷰티컬리가 럭셔리 이어 중소 브랜드도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사진은 아멜리와 단독 출시해 10일만에 완판된 톤업 선크림 '보라'.[사진=컬리]
뷰티컬리가 럭셔리 이어 중소 브랜드도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사진은 아멜리와 단독 출시해 10일만에 완판된 톤업 선크림 '보라'.[사진=컬리]

○.. 컬리의 뷰티 전문 플랫폼 뷰티컬리가 럭셔리 뷰티에 이어 중소 브랜드의 성장 또한 이끌고 있다. 컬리는 뷰티컬리 입점 중소 브랜드의 11월 매출이, 플랫폼 론칭으로 매출이 급증했던 지난해 11월보다도 2배가량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뷰티컬리가 오픈 이래 3000억원의 거래액을 달성하면서, 예를 들어 헤어 전문 브랜드 헤드스파7의 경우 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배 성장하기도 했다. 이에 따라 컬리는 큐레이션 역량과 데이터를 적극 활용하여 여러 중소 업체와 단독 상품을 출시하는 등 성장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컬리는 지난달, 뷰티컬리 론칭 1주년에 맞춰 색조 전문 브랜드 아멜리와 단독으로 ‘톤업 선크림 보라’를 선보였다. 선크림 성수기가 아닌 늦가을에 출시했음에도 초도 물량이 10일 만에 완판되는 인기몰이를 했다. 이에 힘 입어 양사는 추가 제조한 제품을 이 달 중 판매 재개할 예정이다. 아멜리 또한 지난 해 9월 뷰티컬리 입점 후 1년 만에 매출이 6배 이상 증가한 브랜드다.

아멜리 권유미 대표는 “외부 채널과 처음 진행하는 단독 상품 기획이라 두려움도 있었지만 이미 큰 가능성을 보여준 컬리여서 믿고 함께 했다”며 “정성 들여 깐깐하게 개발한 제품을 컬리의 차별화된 컨텐츠 및 샛별배송 시스템을 통해 제공한 것이 성공 비결”이라고 말했다.

중소 브랜드의 단독 라이브 방송에서 라인 전체 구성이 매진되는 성과도 나왔다. 지난 19일 진행된 '프란츠' 뷰티컬리 라이브 방송에서는 줄기세포배양액 라인 전체가 완판됐다. 서울대 출신 연구진과 개발한 줄기세포 배양액 앰플은 뷰티컬리 베스트 상품으로 꼽힌다. 이달 초 프란츠는 컬리 MD의 기획 아이디어에 힘입어 개발한 인체줄기세포 앰플 미스트를 출시하기도 했다.

프란츠의 뷰티컬리 매출 역시 입점 1년만에 4배 이상 증가했다. 프란츠를 선보인 바이오센서연구소 장명훈 대표는 "컬리 고객은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만큼, 중소 브랜드라도 제품력이 확실하면 큰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며 “고객 저변을 계속 넓혀가고 있는 컬리와 함께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뷰티컬리 전미희 그룹장은 “컬리 고객의 취향과 니즈는 럭셔리, 중소 브랜드를 가리지 않는다”며 “컬리는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큰 신규 뷰티 브랜드들을 적극 발굴하고, 다양한 협업을 통해 뷰티컬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상품을 계속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는 '처음처럼', '새로' 소주 출고 가격을 올해 12월 27일부터 인하한다.

내년 1월부터 시행되는 기준판매비율 적용 이전인 27일부터 처음처럼은 4.5%, 새로는 2.7% 인하된 가격으로 공급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연말 주류 가격 조기 안정화를 위해 앞서 계획했던 내년 1월 1일부보다 이른 올해 12월 27일 출고분부터 인하된 가격으로 공급하기로 했다.

○.. 신세계백화점이 오는 1월 2일부터 21일까지 총 20일간 2024년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에 나선다.

예약판매 품목은 사과, 배, 한라봉 등 농산 51품목, 한우 등 축산 32품목, 굴비, 갈치, 전복 등 수산 29품목, 건강∙차 46품목, 와인 25품목 등 260여 품목이다.

이번 설 선물 예약행사를 통해 구매하면 농산과 수산은 최대 20%, 축산은 5~10%, 건강∙차는 최대 5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수협 특선굴비 만복’을 20% 할인된 20만원에 판매하고, ‘신세계 암소 한우 만복’은 10% 할인된 29만7000원에 선보인다.

특히 수산 품목 중 가장 인기품목인 굴비는 수산물 이력제를 도입해 원산지와 생산 경로 등을 큐알코드(QR코드)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상품들만 선보여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2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상품도 지난 설보다 25% 확대한 60여 개 품목을 준비했다. 청담 아실과 협업해 사과, 배, 애플망고 등을 담은 ‘삼색다담(26만원)’, ‘신세계 암소 한우 스테이크(38만7000원)’, ‘수협 영광 참굴비 특호(72만원)’ 등이 대표적이다.

예약판매 행사 중 구매하면 전국 어디든 원하는 날짜에 배송이 가능하다. (일부 품목 제외)

SSG닷컴에서도 1월 26일까지 백화점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양극화되는 소비 트렌드를 고려해 프리미엄 신선식품과 실속형 선물세트를 중심으로 지난 설 대비 10%가량 물량을 늘렸다.

특히 이번 사전 예약에서는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식음료 브랜드 선물 상품 구색을 대폭 강화했다. '겐츠 베이커리(2~5만원대)', '니나니나 쿠키(1~2만원대)', '윤정실 정과(5~6만원대)' 등의 베이커리와 '오설록(3~5만원대)', '쌍계명차(2~6만원대)' 등의 단독 기획 차 세트 등이 준비됐다.

SSG닷컴은 사전예약 기간 결제 금액대와 구매 시점에 따라 최대 70만원의 SSG 상품권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몰 선물세트 구매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는 형태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또 행사카드로 200만원 이상 결제 시 SSG머니 추가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휴대폰 번호만 알면 손쉽게 선물을 보낼 수 있는 SSG닷컴 '선물하기' 서비스도 진행한다. 상품을 고른 후 상세페이지에서 ‘선물하기’ 버튼을 눌러 한꺼번에 결제 후 여러 곳의 주소지로 배송이 가능하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2024년 설을 맞아 한우, 굴비 등 인기 선물세트를 5~20%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했다”며, “신세계백화점의 품격이 담긴 선물 세트와 함께 즐거운 명절을 맞이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오는 2024년 1월 2일부터 1월 21일까지 롯데백화점 전점(32개점)에서 ‘2024년 설 선물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해, 다가오는 새해의 시작을 알린다.

이번 설에는 프리미엄 선물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지속되는 한편, 지속적인 고물가와 경기침체 등의 이유로 할인 혜택이 큰 ‘사전 예약 판매’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지난 추석 선물 사전 예약 판매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60% 증가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2023년 설보다 사전 예약 품목 수를 10% 늘려, 신선식품부터 건강식품, 주류, 가공식품 등 전 식품 상품군에 걸쳐 약 220여품목을 정상가 대비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먼저, 사전 예약 판매 기간 중 가장 수요가 많은 축산과 청과 선물 세트를 프리미엄부터 실속 세트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최근 독감이 유행하는 등 건강에 대한 우려가 많은 시즌임을 감안해, 홍삼, 비타민 등 건강 상품군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또한, 가족 및 지인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주류도 다채롭게 선보인다. 특히, 사전 예약 판매 기간 중에는 법인 구매가 많은 만큼 합리적인 가격대의 대중적인 상품들을 준비했다. 

윤우욱 롯데백화점 푸드부문장은 “고물가가 지속되는 만큼 소비 양극화 트렌드가 심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프리미엄 상품부터 실속 상품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롯데백화점에서 준비한 선물과 함께 따듯한 새해 맞이하실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 현대백화점은 내년 1월 2일부터 21일까지 20일간 ‘2024년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행사는 2일 압구정본점을 포함한 전국 16개 백화점 점포를 시작으로,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 현대홈쇼핑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 등에서 순차적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측은 고물가 영향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설 선물을 미리 구매하려는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고객들의 구매 편의를 높이기 위해 사전 예약 판매 물량을 지난해보다 20% 가량 확대해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예약 판매 기간 한우·굴비·청과·건강식품·주류 등 인기 세트 약 200여 종을 최대 30% 할인해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현대특선 한우 송 세트(29만원)를 27만원에, 과일의 재발견 샤인머스켓 멜론 제주과일 세트(18만원)를 17만원에, 명인명촌 유기농 홍삼정 난 세트(27만원)를 24만3000원에, 명인명촌 미본 선 세트(22만원)를 19만8000원에 할인 판매한다.
 
예약 판매 기간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을 통해 선물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할인 가격에 더해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더현대닷컴'은 내년 1월 12일부터 10만원 이상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10%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ID당 일 5회, 최대 7만원)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카드로 선물 세트 구매 시 상시 5%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1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는 구매 금액대별로 ‘더머니 적립금’ 기본 5%를, 우수고객은 7%를 추가 제공한다. 또한, ‘현대H몰’에서는 내년 1월 15일부터 1만원 이상 주문 시 적용받을 수 있는 10% 할인 쿠폰(최대 2만원)을 증정한다.
 
장우석 현대백화점 식품사업부 상무는 "고물가·불황 장기화 영향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 수요에 맞춰 다양한 설 명절 선물세트를 선보였다"며 "소중한 이들에게 전하는 감사의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주문부터 배송까지 서비스 품질 관리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전 지점에서 12월 29일부터 24년 1월 22일까지 ‘2024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에 돌입한다. 예약판매 세트는 총 280여개 품목으로 해당기간 동안 최대 60%에서 10%까지 할인 판매한다.

최근 3년간 갤러리아 설 선물세트 전체 판매액 중 사전예약 매출 비중이 2021년 11%, 2022년 15%, 올해는 17%로 꾸준히 증가했다. 올해는 사전예약 매출 비중이 20%를 넘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갤러리아는 최근 소비 동향을 반영해 고가의 프리미엄 선물 세트와 중저가의 가성비 선물세트를 동시에 강화했다. 고가 주류세트와 더불어 합리적인 가격의 과일, 공산품 등 중저가 예약판매 세트 품목을 전년대비 20% 이상 확대 구성했다. 

한우·굴비·과일 등 다양한 식재료를 한 번에 선물할 수 있는 ‘갤러리아 시그니처 선물세트’도 판매한다. 실속있는 구성의 ▲갤러리아 설 차례상세트 ▲프리미엄 떡국상 세트 ▲프리미엄 세찬상 세트 등이 있다.  

더불어 국내외 최고급 식재료로 구성된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예약판매에서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갤러리아 설 선물세트 본 판매는 예약판매 기간 다음날인 1월 23일부터 2월 9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지점별 기간 상이)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고물가 장기화로 소비 심리가 위축돼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소비 패턴이 증가하고 있다”며 “높은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 풀무원이 환절기를 맞아 맛있고 건강하게 마실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인다.

풀무원녹즙(대표 김미경)은 8가지 원료를 사용해 피로회복이나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는 따뜻하게 즐기는 액상차 ‘원기충전진眞(80ml/3000원)’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 ‘원기충전진眞’는 환절기 건강식품으로 사용되는 전통 원료 8종을 사용해 만들어 따뜻하게 음용할 수 있는 액상차 제품이다. 다양한 유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황기, 인상(백삼), 백출, 감초, 당귀, 진피(귤껍질), 육계, 생강을 최적의 배합으로 조화했으며, 여기에 대추농축액을 사용해 은은한 단맛을 더했다. 풀무원녹즙은 2023년 ‘동의과학대학교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단’과 사업화연계 기술개발사업을 진행, 해당 기관에 속해있는 한의약학 교수의 자문을 통해 ‘원기충전진’을 개발하여 전문적인 설계로 건강함을 더했다. 

‘원기충전진眞’은 1포(80ml) 기준 당류 1.7g 이 함유된 ‘저당’ 제품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원료 선정부터 제조까지 500여 가지 안전성 검사를 거쳐 보다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제품은 파우치 형태로 개별 포장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특히 별도의 용기에 담을 필요 없이 파우치 입구 개봉 후 전자레인지 20초만 데우면 따뜻하게 음용할 수 있어 편리성까지 고려됐다. 체내 흡수를 돕기 위해 따뜻하게 데워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원기충전진眞’은 풀무원 공식 쇼핑몰 #풀무원(샵풀무원)을 비롯해 풀무원녹즙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풀무원녹즙 가맹점, 풀무원녹즙 모닝스텝(배송사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선물세트(30개입, 9만원)로도 마련돼 가족이나 지인에게 선물하기에 좋다.
 
풀무원녹즙은 출시를 기념해 고객 오는 29일까지 이벤트 기간 내 제품 정기배송을 신청하는 신규 고객들을 대상으로 5일 무료 체험 이벤트도 진행한다. 

풀무원녹즙 김기욱CM은 “건조한 날씨와 큰 일교차로 건강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들이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원기충전진眞’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프리미엄 건강 케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 HMM 경영권 매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하림그룹(팬오션)은 26일 HMM이 보유한 유보금(현금자산)은 해운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최우선적으로 사용돼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는 배당을 통해 유보금을 사용할 것이라는 일부의 우려에 대해 하림측이 내놓은 공식 입장이다. 

HMM을 인수하더라도 유보금은 타 용도로 사용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으로 해석된다. 하림그룹은 또 “선대 규모나 경쟁력에서 HMM을 훨씬 앞서는 글로벌 1, 2위의 해운사들은 훨씬 많은 규모의 현금을 보유하고 불황에 대비하고 있다“며 “특히 불황이 예견되는 상황에서는 기본적으로 배당은 최소화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의견을 추가했다. 

하림은 또 팬오션과 HMM의 합병이나 사업구조를 조정할 것이라는 일부의 섣부른 추측도 전혀 현실성이 없다고 지적했다. 하림은 “사료 닭고기 등 동일업종에서 경쟁을 벌이다 인수합병을 통해 계열사가 된 회사들도 기존의 회사명이나 브랜드, 제품 등을 유지하며 오히려 더 심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며 ‘독립 경영을 통한 시장경쟁’의 경영원칙이 팬오션과 HMM에도 적용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경영권 확보 이후 인위적인 구조조정은 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확실하게 밝힘으로써 일부에서 제기하는 합병 및 구조조정 시나리오에도 확실하게 선을 그었다. 

하림은 또 ”영구채 전환 유예를 통해 추가 배당을 받을 의도는 전혀 없다“며 수정의견 제안(마크업)은 협상과정에서 충분이 논의될 것이라고 밝혔다. 예비입찰단계에서부터 오버행(overhang, 잠재적 과잉물량 주식) 이슈를 해소함으로써 이해관계자를 보호하자는 취지로 일정기간 영구채 전환에 관한 의견을 제시(마크업)했다는 것이다.  

하림그룹 관계자는 “불필요한 오해와 억측이 사실처럼 유포되고 있어 비밀유지계약의 범위내에서 사실관계와 우선협상대상자로서 입장을 밝히게 된 것”이라며 “해운산업의 현실을 엄중히 인식하고 있으며 절차가 잘 마무리되면 HMM이 국적선사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강화하고 우리나라 해운산업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올 한 해 동안 배민커넥트와 함께한 라이더들의 배달기록을 공유하는 ‘2023 배민커넥트 연말결산’ 이벤트를 12~26일 동안 진행했다고 밝혔다.

‘배민커넥트 연말결산’은 한 해 동안 배민커넥트 앱으로 한번이라도 배달을 수행한 라이더를 대상으로 처음 배달을 시작한 날, 배달거리, 배달건수, 주배달시간대, 나만의 라이더 타입 등 자신의 배달기록을 공유하는 이벤트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들의 기록을 알리기 위해 매년 연말 배민커넥트 연말결산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배민커넥트 활동을 통해 3000만 원의 빚을 갚은 라이더 이야기가 화제되기도 했으며, 배민커넥트 연말결산 기록을 기반으로 라이더들의 배달 관련 사연을 받아 영상으로 제작하는 ‘수고했어 올해도’ 이벤트를 진행해 라이더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기도 했다.

올해 배민커넥트 연말결산에서는 1년 동안 라이더들이 세운 여러 기록 중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는 배달거리, 배달건수, 연속 수행일 등을 중심으로 명예의 전당 라이더를 선정하기도 했다.

가장 먼저 올 한 해 동안 가장 긴 거리를 운행한 라이더는 4만5380km(약 지구 한 바퀴)로 나타났으며, 배달건수를 가장 많이 수행한 라이더는 1년 동안 2만1846 끼니를 배달하며 곳곳에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해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배민커넥트를 통해 배달을 수행한 라이더는 20명으로 나타났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들 23명을 명예의 전당에 등재하고, 2023년 한 해 동안 배민커넥트와 함께 해준 감사의 마음을 담아 배달조끼, 마사지건 등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우아한청년들은 연말결산 이벤트 기간 중 배민커넥트 앱을 통해 1건이라도 배달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특별제작 한정판 배달조끼를 700명에게 추첨해 전달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12월 29일에 배민커넥트 애플리케이션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라이더들이 배민커넥트와 함께하며 달성한 기록을 널리 알리고 이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매년 연말결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한 해 동안 함께해준 라이더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 라이더와 동반성장하고 배달업계를 건강하게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오뚜기가 통밀로 만든 또띠아에 닭가슴살, 레드빈 등 단백질을 듬뿍 넣어 더욱 건강하게 즐기는 ‘리얼 통밀브리또' 2종을 출시했다.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곡물 수요가 증가하고, 식품의 재료, 성분 등을 꼼꼼히 따져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오뚜기는 정제된 밀가루가 아닌 통밀로 만든 또띠아 속에 닭가슴살, 레드빈 등 단백질로 속을 채워 맛은 물론 영양까지 고려한 통밀브리또를 출시했다.  

리얼 통밀브리또는 '치킨버섯크림'과 '미트칠리' 2종으로 구성된다. 브리또 하나에 달걀 약 3개 분량의 단백질 18.5g이 들어있으며, 밀가루가 아닌 통밀로 만든 또띠아를 사용해 단백질, 식이섬유, 무기질이 풍부하다. 치킨버섯크림은 통밀 또띠아에 양송이버섯, 귀리, 컬리플라워로 만든 볶음밥과 닭가슴살로 속을 채웠으며, 치즈와 크림소스를 더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미트칠리는 통밀 또띠아에 고기 맛과 식감을 살린 칠리미트 소스에 레드빈, 치즈를 더해 부드럽고 매콤하게 즐길 수 있다. 

조리법도 매우 간편하다. 약 2분간 전자레인지(700W 기준)에 데우거나, 180℃로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14분간 조리하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소비자가 제품의 재료를 꼼꼼하게 살피는 추세로, 통밀 또띠아에 단백질을 듬뿍 넣어 맛,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브리또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고려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정관장이 식약처로부터 전립선 건강 개별인정형 원료로 공식 인정받은 홍삼오일을 주원료로 한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지난 8월 31일 전국 정관장 가맹점과 직영점을 시작으로 출시된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은 13일만에 초도 물량이 모두 판매되며 품절된 바 있다. 출시 3개월이 지난 현재까지도 3차례 품절을 거쳐 대부분의 매장에서 제품을 찾아보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는 출시 이후 별도의 광고 없이 제품을 경험한 고객들의 입소문 만으로 이뤄낸 결과다.

KGC인삼공사는 지난 8월 서울성모병원 비뇨의학과 김세웅 교수팀과 공동연구를 통해 홍삼오일을 섭취하면 빈뇨, 야간뇨, 배뇨지연, 요절박 등의 전립선비대 증상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성기능 장애 부분도 개선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비뇨의학 부문의 국제학술지 ‘The World Journal of Men’s Health에 발표한 바 있다.

출시 이후 판매 실적에서 눈에 띄는 부분은 3개월 내 재구매율이 정관장 타 제품대비 3배에 달했다는 점으로, 상당수의 고객이 홍삼오일의 기능성을 경험한 후 지속 섭취중인 것으로 파악된다.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의 3개월간의 판매실적을 분석한 결과, 1인당 평균 구매수량은 1.94개며, 정관장 제품을 처음 구매한 고객비율은 46.5%로 나타났다. 구입고객 2명중 1명 꼴로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을 통해 정관장에 입문한 것이다. 연령대별 구매비중은 40대 18%, 50대 28%, 60대이상이 45%로 나타나 제품을 본인이 섭취하기 위한 구매 비율이 높았으며, 남편 등을 위한 선물 목적의 여성 구매 비율도 41%를 차지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의 폭발적인 인기로 수요를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원료 생산을 최대한 끌어올려 공급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향후에는 ‘RXGIN(알엑스진)’ 브랜드에 새로운 기능성을 더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남성 특화 브랜드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쿠팡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올해 마지막 ‘가전·디지털 세일위크’를 열고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삼성·LG·애플·소니 등 다양한 인기 가전·디지털 브랜드의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PC, TV, 냉장고, 세탁기 등 1만여개 상품들을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대표상품들은 ▲애플 애플워치 Ultra 오션 밴드 49mm GPS+Cellular 티타늄 케이스 ▲삼성 갤럭시워치5 44mm ▲LG전자 2023 그램15 ▲TCL 안드로이드11 4K QLED TV 등이다. 특히 TCL 상품은 무상수리 서비스 ‘쿠팡 무상A/S’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어지는 한파에 맞춰 ‘추천 키워드’ 기획관도 운영한다. 겨울철에 필수 아이템인 ‘가습기’, ‘온풍기’, ‘전기매트’, ‘탄소매트’ 카테고리 기획관에서 다양한 상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다양한 가전·디지털 상품을 파격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올해 마지막 행사와 함께 포근한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BBQ가 전 매장에서 동일한 맛과 품질을 구현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교차점검에 나섰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매장운영관리 담당자 '비즈니스 매니저(이하 BM, Business Manager)의 담당 지역을 변경하는 '교차점검'으로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브랜드 신뢰도 강화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프랜차이즈는 일관성과 균일성을 기반으로 언제 어떤 매장을 방문하더라도 동일한 맛과 제품, 서비스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국에 2000여개 가맹점을 보유한 BBQ는 고객에게 불편을 줄이고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 매장 교차점검 제도를 실행했다.

BBQ의 이번 점검은 BM이 기존 담당 지역이 아닌 다른 지역 매장을 점검하기 때문에 원칙과 기본에 충실한 지를 객관적으로 점검할 수 있으며, 다른 매장 운영 방식과 노하우를 추가로 확인해 전달할 수 있어 각 지역별로 시너지 효과도 예상된다.

BM은 소속 팀별로 작게는 구 단위, 크게는 광역시 단위로 담당지역이 변경된다. 세부 점검 항목으로는 제품 조리과정, 재고 보관 상태, 각종 위생교육 및 보관서류 갱신 여부와 매장의 QCS(Quality 품질, Cleanness 청결도, Service 서비스) 상태 등이다.

BBQ 관계자는 "BBQ의 정체성과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동일한 맛과 품질,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신뢰도가 중요하다"며 "앞으로 정기적 점검을 통해 고객이 언제 어느 매장을 방문하더라도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주류 소비시장이 다시 활기를 찾은 2023년, 오비맥주 카스가 높은 점유율로 맥주시장 선두 자리를 지켰다고 26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카스는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 맥주 가정시장에서 42.0% 점유율로 모든 맥주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 제조사별 순위에서도 오비맥주는 52.6%의 점유율로 1위다.

2022년 41.3%의 점유율로 가정시장에서 1위를 차지한 카스는 올해 리오프닝 이후 일본맥주 열풍과 경쟁사의 신제품 출시 등 격변의 시장 환경 속에서도 점유율을 0.7%포인트(P) 높이며 ‘국민맥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가정시장 외에 유흥 및 외식 시장까지 포함한 전체 맥주시장에서 카스의 시장 점유율은 약 50%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카스는 2012년부터 12년 연속 국내 맥주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엔데믹 전환 후 주류시장이 본격적으로 재개된 올해, 카스는 소비자 중심의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특히 여름 성수기에는 한정판 제품 ‘카스 레몬 스퀴즈’를 선보이고 ‘젊음의 거리’ 홍대 일대에서 팝업 매장을 운영하는 등 역대급 스케일의 ‘카스쿨’ 캠페인을 선보였다. 두 달 여간 진행된 ‘카스쿨 팝업 매장’에는 총 6만명 넘는 방문객이 다녀갔으며, 캠페인의 대미를 장식한 초대형 야외 뮤직 콘서트 ‘카스쿨 페스티벌’에는 1만명 이상이 참석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어느 때보다 경쟁이 치열했던 올해 맥주시장에서 카스는 소비자들의 사랑 덕분에 성장세를 이뤄내며 굳건하게 1위 자리를 지켰다”며 “오비맥주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품 혁신과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드리며 맥주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 휘닉스 스노우파크가 개장 후 이용객 증가추세 등에 힘입어 스노우스쿨 강습도 작년 동기간 대비 25% 이상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휘닉스 스노우스쿨은 스키를 처음 입문하는 초보자부터 상급자 과정까지 수준에 맞는 다양한 레슨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일대일은 물론 비슷한 실력 최대 4인까지 가능한 가족강습, 아이들 전용 레슨 프로그램인 프리미엄 키즈 등이 개설돼 있다. 
특히 프리미엄 키즈는 일대일 체계적인 레슨을 어린이 전용 강습장에서 오전과 오후로 나눠 안전하게 진행하며 이에 필요한 스키장비도 제공해 인기가 많다. 당일 강습은 점심도 포함되는데 휘닉스호텔 온도 레스토랑 뷔페 또는 스키하우스 라운지 등에서 아이가 원하는 메뉴를 선택해 즐겁게 식사 할 수 있다. 식사 시간에도 강사가 직접 돌봐주기 때문에 아이를 맡긴 부모는 강습 시간 동안 편하게 시간을 이용할 수 있다.

아이가 스키를 더 체계적으로 꾸준히 배우고자 한다면 프리미엄 키즈 시즌 프로그램이 있다. 당일 강습 총 10회(20회도 가능), 휘닉스 스노우파크 23/24 시즌패스권, 2월 개최 예정 휘닉스 어린이 스키대회 참가 우선권, 키즈 락카 등 다양한 혜택이 포함돼 있다.

휘닉스 파크가 스키의 재미를 많은 이들에게 알리기 위해 투숙객 대상으로 진행중인 스키입문 무료 체험강습은 현재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대부분의 날짜가 마감될 만큼 큰 인기를 얻고있다. 만 10세이상 60세미만 투숙 고객 중 사전신청을 통해 진행되며 객실당 최대 2인까지 가능하다. 강습은 오전과 오후 하루 2회 진행되며 강습시간은 약 2시간이다. 강습에 필요한 장비도 휘닉스에서 무료 대여해 준다.

○..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생딸기를 활용한 제철 딸기 음료 4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Wish You a Berry Happy New Year(새해 소망을 담은 딸기)’를 콘셉트로 딸기와 함께 복숭아, 아보카도 등 이색적인 원료를 활용해 딸기의 풍부한 맛을 다양하게 구현해냈다.

신제품은 △제철 생 딸기와 복숭아가 블렌딩 되어 상큼함을 가득 담은 생 딸기 피치 스무디(7200원)’ △부드러운 아보카도와 붉은 딸기를 순서대로 갈아 넣어 조화를 이룬 생 딸기 아보카도 주스(7800원)’ △신선한 딸기를 듬뿍 넣어 딸기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생 딸기주스(7800원)’ △부드러운 딸기 우유에 생딸기 슬라이스 토핑으로 아삭한 식감을 더한 ‘생 딸기라떼(7200원)’ 등 4종이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월 5일부터 19일까지 신제품 픽업 주문 시 1500원의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1월 3일부터 1월 31일까지 신제품을 포함한 4잔 픽업 주문 시 2월말까지 사용가능한 스무디 무료 교환권을 증정한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제철인 딸기를 듬뿍 넣어 잠바주스만의 리얼 딸기 음료를 선보였다”며, “잠바주스의 건강한 신제품과 함께 행복한 새해를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최근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에 한파 대비를 위해 자녀의 겨울 패딩을 장만하려는 고객이 늘고 있다.  

26일 이랜드글로벌에 따르면 여아 프린세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로엠걸즈의 겨울 신상 패딩 베스트 상품 ‘벨트 포인트 롱패딩’이 정판율(정상가격 판매율) 90%를 돌파하며 판매 호황을 맞고 있다.  

‘벨트 포인트 롱패딩’은 로엠걸즈 오프라인 매장에서 출시 한달 만에 누적 3000장이 판매됐고, 온라인에서는 밝은색의 아이보리 컬러가 완판 되는 등 롱패딩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뜨겁다. 해당 상품은 주간 1000장씩 판매되고 있으며 특히 본격적인 한파가 시작된 지난 주말 동안에는 전주 대비 40% 가량 판매량이 늘었다. 

로엠걸즈의 ‘벨트 포인트 롱패딩’은 오로라 광채를 담은 글로시한 질감의 컬러가 매력적인 롱패딩으로 성인 트랜드인 글로시 소재를 고급스럽고 로맨틱한 무드로 풀어냈다. 내부 충전재는 덕다운 80:20 비율로 최대한 따뜻하고 가볍게 디자인됐다. 특히, 벨트 포인트와 후드 퍼 탈부착이 가능해 관리가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시즌의 로엠걸즈 겨울 신상 패딩은 고객의 니즈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과 길이감(롱, 미들, 숏)으로 선보여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이랜드글로벌 로엠걸즈 관계자는 “올해 겨울 신상 패딩은 롱패딩 중심의 사랑스러운 분위기로 디자인돼 동화 속 프린세스가 된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며 “로엠걸즈만의 독보적인 컬러와 디테일을 담은 다양한 신상품을 출시해 공주가 되고 싶은 여아들의 마음을 디자인에 담았다”고 전했다. 

○.. hy ‘잇츠온 신선란’의 판매량이 최초 출시한 2019년 이후 5년간 연평균 50%씩 꾸준히 상승했다. 정기구독 수요 증가와 함께 차별화된 서비스가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달걀은 가정 내 반복적으로 소비되는 식재료로 떨어질 때마다 장보기가 번거롭다. hy 정기배송은 지정일, 배송주기를 선택하면 일정에 맞춰 프레시 매니저가 정해진 장소로 전달해 줘 편리하다. 실제, 첫 해 약 1700명으로 시작한 정기구독 고객 수는 2023년 11월 기준 1만3000명까지 늘어나며 694% 신장했다.

배송품질과 합리적 가격도 강점이다. hy는 출고부터 냉장카트에 이르기까지 배송 전 단계에 콜드체인 시스템을 적용해 신선함이 중요한 달걀 등 신선식품 배송에 특화됐다.

또한 정기구독 서비스 이용 시 20% 할인이 적용된다. 구매후기 분석결과 고객들은 구매 경험 중 할인과 무료배송에 따른 가성비를 가장 큰 혜택으로 꼽았다.

높은 만족도는 재구매율로 나타났다. 달걀류 재구매율은 86.9%로 전체 정기구독 제품 중 1위다.

hy는 이 같은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제품 카테고리를 확대 중이다. 현재 판매 중인 잇츠온 계란 5종외에 소비자 편의에 맞춘 15구, 30구형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강미란 hy HMR CM팀장은 “신선제품 카테고리 서비스는 제품의 질, 신선도, 편리한 배송이 함께 충족되어야만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다”며, “최고의 신선도를 유지해 라스트마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hy만의 차별화된 배송을 활용해 다양한 정기구독형 냉장식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CJ웰케어는 프리미엄 효소로 편안하고 가벼운 속을 위한 ‘카무트® 곡물콤부효소’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카무트® 곡물콤부효소’는 캐나다산 정품 카무트(호라산밀)를 비롯해 흑미, 율무, 서리태, 콤부차 등 엄선된 14가지 원료를 배합해 만든 프리미엄 효소다. 카무트는 고대 이집트에서부터 재배된 원시 곡물로 고소하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단백질, 식이섬유, 미네랄, 셀레늄 등의 영양소가 일반 밀보다 풍부하게 포함돼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는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해 맞춤형 설계로 개발됐다. 효소의 활성도를 나타내는 역가수치가 1포(3g)당 총 73만2000 유니트(Unit)를 함유하고 있다.

또 CJ의 60년 발효기술 노하우에 기반한 특허 저분자 공법을 적용했고 고소한 미숫가루 맛의 부드러운 제형으로 물 없이도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다. 

이규진 CJ웰케어 마케팅 팀장은 “’카무트® 곡물콤부효소’는 평소 탄수화물 위주의 식습관으로 속이 불편했던 분들께 적합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더욱 효과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공식 유튜브 채널 콘텐츠인 스벅TV를 통해 전국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을 소개하고 구독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인 12월 31일까지 영상을 시청하고 구독자 댓글 및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스타벅스 무료음료 쿠폰 2장씩 총 200장을 증정한다.  

스타벅스는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를 기념해 한국관광공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전국 1870개의 매장 중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을 소개하며 친환경 여행을 장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은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은 물론 내국인들도 여행 중 방문하기 좋은 매장들로 △더양평DTR점 △더북한강R점 △더북한산점 △더여수돌산DT점 △더제주송당파크R점 △이대R점 △별다방점 △경동1960점 △대구종로고택점 △춘천구봉산R점이 선정됐다.

○.. 남양유업은 지난 22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는 동반성장지수에 반영되는 사항으로 매년 공정거래위원회가 평가를 실시한다.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공정한 거래 관계 형성의 귀감이 되었다고 평가 받은 남양유업은 ‘표준하도급 계약서 사용 의무화’, ‘전 임직원 및 협력업체 준법실천 서약서 작성’, ‘불공정거래행위 근절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등 다양한 제도를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 관계를 유지해왔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는 표준 하도급계약서에 협력업체 권익증진을 위한 6개 조항(기술자료 제공을 요구할 수 있는 요건 및 범위, 단가조정 신청 및 협의절차, 특정업체의 물품 장비 등을 사용토록 요구할 수 있는 요건, 납기요구 및 거절절차, 수령 이후 발견된 하자에 대한 책임귀속주체 및 부담비율, 협력업체 제보시스템 운영)을 신설하여 계약서 내용이 실질적으로 공정거래 및 상생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기여한 점을 인정 받았다.
 
남양유업 김승언 대표는 “협력업체와의 상생을 통한 동반성장은 회사가 발전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도와 지원을 통해 협력업체와 함께 동행하는 남양유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유업은 모범적인 상생관계 구축을 위해 2013년 이후 불공정 거래행위, 부당이득 행위, 비윤리적 행위를 감시하는 클린센터를 상시 운영 중에 있으며, 2018년부터 협력업체 상생결제시스템을 전면 시행하여 협력업체의 어음 유동화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하는 등 협력업체의 안정적인 자금 운용을 지원해 오고 있다.

○.. NS홈쇼핑이 지난 22일 성남시 분당구와 관내 청소년에게 3년간 장학금을 후원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 이상근 이사와 주광호 분당구청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NS홈쇼핑은 업무협약을 통해 저소득층 가정 청소년 중에서도 학비 지출이 증가하는 시기의 중고등학교3학년 재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분당구에 뜻을 전했다. NS홈쇼핑이 기부한 장학금은 분당구 지역 저소득 가정의 중학생 3학년, 고등학교 3학년 200명에게 연간 5000만원씩 3년간 지급 될 예정이다. 

공동모금회를 통해 선정된 장학금 지급 대상자는 총 600명으로 3년간 총 1억5000만원이 전달된다. 이번 업무 협약은 NS홈쇼핑이 2017년 분당구청에 기부한 장학금이 어려운 형편의 청소년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었다고 판단해 다시금 분당구에 장학금 전달을 약속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 이상근 이사는 “NS홈쇼핑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어려운 형편의 분당구청 관내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장학금 전달을 이어갈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NS홈쇼핑은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샘(대표 김유진)이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 가구제조업 최초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지난 22일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이행평가 표창 수여식’에서 회사에 수여하는 ‘최우수 법인 표창’과 담당 직원의 공로를 인정하는 ‘개인 표창’을 수상했다.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공정거래조정원이 기업의 하도급법∙공정거래법 등 법규의 자율적 준수와 상생협력 이행 상황을 평가해 최우수‧우수 등급 기업을 발표한다. 최우수 등급 기업은 공정위의 직권조사 2년 면제 혜택을 받는다.

이번 평가에서 한샘은 윤리경영실을 주축으로 ▲준법윤리지수 관리 ▲상생펀드 운영 ▲하도급심의위원회 구축 등 협력사의 공정거래 문화 정착과 상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한 점을 인정받았다.

먼저, 윤리경영실은 ‘한샘 준법윤리지수’ 지표를 만들고, 임직원의 자발적인 공정거래 실천을 위한 내부 시스템을 구축했다. 준법윤리지수는 협력사 거래 개시부터 종료까지 전 과정에서 임직원이 지켜야 할 세부 기준과 지침을 지표화한 것이다. 윤리경영실은 준법윤리지수를 기반으로 임직원의 협력사 거래 과정을 점검하며 불공정 거래를 예방하고 있다.

협력사를 위한 약 230억원 규모의 ‘상생펀드’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상생펀드는 협력사에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여 안정적 사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돕는 제도다. 한샘은 1차 협력사에 지원하는 상생펀드를 지난해부터 2차 협력사까지 지원 대상을 넓혀 규모를 확대했다.

공정거래 관련 주요 심의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매월 ‘하도급 심의위원회’를 연다. 심의위원회 위원으로 구매∙제조∙법무 등 10여명의 부문별 책임자를 구성했다. 위원회는 협력사의 불만 사항을 듣고, 거래 과정의 공정성과 적법성을 심의 및 의결하며 공정한 하도급 거래 질서를 확립해 나가고 있다.

이 밖에도 협력사 생산성 향상을 위한 설비∙정비 지원을 비롯해 협력사 채용 지원 프로그램, 협력사 공정거래협약 체결, 품질 개선을 통한 공동 프로젝트 등을 운영하며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위해 진행한 노력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인정받았다.

한샘 윤리경영실 한승훈 실장은 “한샘은 협력사의 성장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책을 펼치고, 협력사는 높은 품질의 제품을 한샘에 공급하며 선순환 협력을 통해 동반성장 해 왔다”며, “한샘은 국내 홈 인테리어 업계 1위 기업으로서 공정거래 질서 정착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부산에서 출발하는 한-일 소도시 크루즈 상품을 내년 5월 26일과 6월 3일 2회 한정 운영한다고 밝혔다.

하나투어의 한-일 소도시 크루즈는 5월 26일 부산을 출발해 니가타와 하코다테를 기항하는 ‘니가타/하코다테 크루즈 6일’과 6월 3일 부산을 출발해 하코다테와 아오모리를 기항하는 ‘하코다테/아오모리 6일’ 상품으로 각각 164만 원 대부터 만나볼 수 있다. 

100% 출발 확정 상품으로 각 200선실 한정 판매하며, 오는 29일까지 완납 고객 대상 선실 등급별 최대 40만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20인 이상 단체 예약 시, 최대 10만원의 할인 특전을 제공한다. 

본 상품은 11만 5천 톤 급의 이탈리아 코스타 크루즈 선사의 배로 톤수 기준 항공모함 보다 더 큰 규모의 초대형 정통 크루즈 코스타 세레나호를 이용한다. 코스타 세레나호는 수영장 및 레스토랑, 바, 라운지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춰 바다 위의 특급호텔로 불리며, 한국인 승무원 상주, 한국어 선상 신문, 한국어 기항지 관광 등 한국인 탑승객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투어는 미국과 캐나다 기항지 투어와 함께 거대한 빙하를 생생하게 볼 수 있는 알래스카 크루즈와 지중해 해안에 위치한 매력적인 소도시를 전문 크루즈 인솔자와 여행하는 지중해 크루즈도 절찬리에 판매 중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중장년층에게 압도적인 사랑을 받아온 크루즈 여행은 관광과 휴양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다양한 연령층에게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며, “타사와 차별화된 일정과 국적기 연계, 전세 크루즈 확보, 발코니 선실 투숙 등 만족도 높은 서비스로 크루즈 여행에 대한 문턱을 낮추겠다”고 전했다.

○.. 청호나이스가 고객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보이는 ARS 서비스’를 오는 27일부터 시행한다.

‘보이는 ARS 서비스’는 고객이 고객센터에 전화했을 때 ARS 음성안내와 동시에 스마트폰 화면을 보면서 원하는 서비스를 손쉽게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청호나이스가 선보이는 ‘보이는 ARS 서비스’는 스마트폰으로 청호나이스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면 이용가능하며 △제품(렌탈)구매 신청 △정기점검 조회 및 일정변경 △요금조회 및 납부 △자가진단 및 AS접수 등 총 9개의 카테고리로 운영된다. 연결 시 음성안내와 동시에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원하는 서비스를 즉각적으로 선택할 수 있고 원하는 시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어 보다 신속한 처리가 가능하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이번 보이는 ARS 서비스 도입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과 접근성 등이 향상돼 고객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더욱 만족하고 감동받을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2023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50대 브랜드(Top Trust and Use Vietnam Brand Award 2023)’ 가정용품 부문에 12년 연속 선정됐다.

‘2023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50대 브랜드(Top Trust and Use Vietnam Brand Award 2023)’는 베트남 대표 경제지 ‘베트남 이코노믹 타임스(Vietnam Economic Times)’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락앤락은 주방가전과 텀블러의 제품 경쟁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락앤락은 또한 상위 6개 브랜드에 주어지는 특별상인 ‘소비자가 신뢰하는 6대 브랜드’에도 함께 선정돼 저력을 과시했다.

지난 2008년 베트남에 진출한 락앤락은 베버리지웨어, 쿡웨어, 소형가전 등 다양한 생활용품군을 선보여 프리미엄 브랜드로 각광받고 있으며, 현재 하노이와 호치민을 중심으로 4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베트남 하노이 메가 그랜드 월드에 가맹점을 새로 오픈하기도 했다.

락앤락은 소비자의 생활습관과 취향을 반영한 지역특화 제품을 중심으로 베트남 소비자들을 공략했다.  특히 베트남 전용으로 선보인 '버킷 텀블러'는 주요 이동 수단인 스쿠터에 안정적으로 고정시킬 수 있도록 핸들을 부착해 큰 인기를 끌었으며, 에너제틱 텀블러, 리가 텀블러 등 베버리지웨어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호평받고 있다. 주방가전 Bianco 시리즈 또한 세련되고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50대 브랜드에 12년 연속 선정되어 무척 영광이고, 베트남 소비자들이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과 해외 시장 공략 강화를 통해 글로벌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이마트가 연말을 맞아 유기견과 유기묘를 위한 사료 2톤을 기부하고 유기동물을 위한 봉사활동에 나섰다.

이마트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몰리스는 하림펫푸드와 함께 코리안독스 레인보우 쉼터에 2천만원 상당의 사료를 기부하고 생명 존중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기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몰리스는 월동준비 등으로 일손과 지원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유기동물 보호소에 도움을 전달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마트와 하림펫푸드 임직원 40여 명이 참여했고, 동물들이 위생적인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견사 청소, 정비 작업, 유기견 산책 등의 활동을 벌였다.

또한 이마트와 하림펫푸드는 유기동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인식을 변화시키기 위해 공식 SNS에 이번 기부와 봉사활동을 게재할 예정이다.

김성근 이마트 몰리스팀장은 “이번 기부와 봉사활동은 반려동물 유기 문제에 대한 관심 환기를 위해 기획했다”며, “몰리스는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 전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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