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신라면세점, 온라인 면세점에 중소기업 전문관 오픈... "상생협력 앞장"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신라면세점, 온라인 면세점에 중소기업 전문관 오픈... "상생협력 앞장"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12.29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라면세점이 중소기업 판로 확대 및 브랜드 인지도 상승 지원을 위한 행보를 넓히고 있습니다. 인터넷면세점에 약 500여개에 달하는 중소기업 브랜드들을 만나볼 수 있는 중소기업 전문관 ‘TREND-K(트렌드-케이)’를 선보이는 것인데요. 신라면세점은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 마련해 나가겠다는 각오입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이 공식몰에 요식업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을 위한 B2B 전문관 ‘CJ더마켓 for Biz’를 오픈합니다.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하면 설탕, 밀가루, 장류 등의 식자재 전용 상품 및 사이드 메뉴로 활용도가 높은 만두, 치킨 등 CJ제일제당의 다양한 제품을 보다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데요. CJ제일제당은 앞으로 소상공인 전용 제품 개발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SPC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에 1500만원의 성금을 전달하는 등 오늘(2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신라면세점이 온라인 중소기업 전문관을 오픈했다.[사진=호텔신라]
신라면세점이 온라인 중소기업 전문관을 오픈했다.[사진=호텔신라]

○..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인터넷면세점에 중소기업 전문관을 선보이고 상생 협력에 앞장선다.

신라면세점은 이달 28일 중소기업 판로 확대 및 브랜드 인지도 상승 지원을 위해 인터넷면세점에 약 500여개에 달하는 중소기업 브랜드들을 만나볼 수 있는 중소기업 전문관 ‘TREND-K(트렌드-케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지난 1월 골프 전문관 ‘골프 라운지’, 3월 웨딩 전문관 ‘웨딩데이’, 8월 향수 전문관 ‘퍼퓸바’ 등을 순차적으로 오픈하며 특화된 고객의 니즈와 상품을 접목한 전문관들을 통해 이커머스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중소기업 전문관 ‘TREND-K’에서는 MZ세대를 겨냥한 트렌디한 K-브랜드와 상품들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다. 신라면세점 추천 브랜드와 인기랭킹, 새롭게 떠오르는 라이징 브랜드와 사은품 지급 브랜드 등 풍성한 컨텐츠를 선보인다.

'TREND-K'에는 기존에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전체 판매량 순위 2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듀이셀' 브랜드를 비롯해 '헤이(HEI)', 릴리바이레드 등 174개의 K-뷰티 브랜드와 154개의 K-패션 브랜드 등 500여 개 브랜드들이 선정되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TREND-K’ 오픈 기념 프로모션으로 릴리바이레드, 로우로우, 엣클립, 바디럽 등의 브랜드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엣클립 구매 전 고객에게 오간자 스크런치 증정, 릴리바이레드 30달러 이상 구매고객에게 미니 워터 파우치를 증정하고, 로우로우 400달러 이상 구매고객에게 선글라스를 랜덤 증정한다.

신라면세점 김보연 이커머스 팀장은 “중소기업과의 상생과 더불어 고객에게 트렌디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 전문관을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이 공식몰 CJ더마켓에 소상공인을 위한 B2B 전문관 ‘CJ더마켓 for Biz’를 오픈한다.

‘CJ더마켓 for Biz’는 사업자등록번호 인증을 통해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한 요식업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다. 사업자 회원들은 설탕, 밀가루, 장류 등의 식자재 전용 상품은 물론이고 사이드 메뉴로 활용도가 높은 만두, 치킨 등 CJ제일제당의 다양한 제품을 보다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CJ더마켓의 다양한 혜택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밤 11시 이전 주문하면 다음날 받아볼 수 있는 ‘내일 꼭! 오네(O-NE)’ 배송 서비스를 비롯해 유료 멤버십인 ‘the프라임’에 가입하면 10% 상시 적립 혜택 등이 동일하게 제공된다. 

CJ제일제당은 이번 B2B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CJ더마켓에 사업자 회원으로 신규 가입 시 선착순 500명에게 적립금 1만원을 증정하며 구매 금액별로 추가 적립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김형우 CJ제일제당 디지털 사업본부 DTC 담당은 “‘CJ더마켓 for Biz’를 통해 소상공인 회원들이 더욱 편리하게 CJ제일제당의 인기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B2B 전문관 오픈을 시작으로 앞으로 소상공인 전용 제품 개발 및 혜택 강화 등 사업자 회원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SPC그룹의 사회복지법인인 SPC행복한재단이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에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으로 1500만원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는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SPC는 2012년부터 현재까지 총 1억8000만원을 기탁했다.

SPC행복한재단은 희망온돌 성금을 이어온 공로를 인정받아 2020년 서울특별시로부터 표창을 받은 바 있으며, 올해 9월에는 코로나 기간을 비롯해 꾸준히 지역 취약계층을 후원해온 유공으로 용산구청창 감사패를 받았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소외되는 계층 없이 모든 이웃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연말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며 “추운 겨울 나눔의 온기가 전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마트가 12월 28일부터 1월 3일까지 제주산 흑돼지를 판매한다. 

'흑돼지 삼겹살/목심(100g)'은 각 3390원, '흑돼지 앞다리살(100g)'은 199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제주산 흑돼지는 일반 돼지보다 사육기간이 약 2배 가량 길어 지방의 탄력도가 높으며 조직이 견고하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제주도 흑돼지는 출하두수가 적어 일반돼지에 비해 희소성이 높지만, 롯데마트는 2달 전부터 제주도 돼지 농가와 사전 협의해 전국 점포에서 선보일 수 있게 됐다.

하동균 롯데마트 축산MD(상품기획자)는 "전국 롯데마트에서 제주 특산물인 흑돼지를 선보이기 위해 두달 전부터 제주도 농가와 협의하는 등 노력을 다했다"며, "일반돼지보다 시세가 높은 흑돼지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만큼 연말연시 가족 모임에서 맛있는 흑돼지를 즐겨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 ‘풀무원아미오’가 반려묘의 건강 관리를 위한 기능성 주식 ‘건강담은 식단 캣’ 3종(헤어볼케어, 체중케어, 유리너리케어)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반려동물을 가족의 구성원처럼 여기는 펫 휴머니제이션(Pet Humanization)’ 문화가 확산하고, 반려동물의 기대수명이 늘어나 여러 질병을 예방 및 관리하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 제품 다양화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풀무원은 기능성 주식 제품 카테고리를 반려묘로 확대해 신제품을 선보이고 펫푸드 시장 내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신제품 ‘건강담은 식단 캣’은 반려묘의 3가지 건강 고민에 맞춘 기능성 원료로 만든 기능성 사료로 면역력 강화 및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코엔자임 Q10’을 98㎎ 첨가한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 소속 내과 전문 수의사가 직접 제품 설계에 참여하고 엄선한 식품 유래 원료와 기능성 원료를 사용해 영양 전문성을 높였다.

패키지 후면에는 반려동물 사료에 필수로 표시해야 하는 영양성분 이외에 제품별 기능성 원료의 종류와 함량까지 추가로 표기하여 제품 정보를 투명하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 반려묘 체중에 따른 1일 권장 급여량도 표기해 필요한 양만큼 편리하게 급여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이가영 PM(Product Manager)은 “국내 반려묘 인구가 증가하며 일상에서 꾸준하게 반려묘의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가운데, 반려묘의 건강 고민 별 맞춤 솔루션이 가능한 기능성 주식을 신제품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풀무원아미오는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풀무원 첨가물 원칙’에 따라 반려동물과 반려인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뉴트로(New+Retro) 문화를 소비하는 MZ 세대들이 늘어나면서 우리의 전통차, 전통 간식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디야커피가 지난 12월 11일부터 12월 25일까지 2주간의 음료 판매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전통차 2종(▲쌍화차 ▲생강차)의 판매량이 전년 동일 기간 대비 약 8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커피는 이러한 판매의 증가가 MZ세대의 뉴트로 감성 소비 트렌드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추억의 간식이나 문화를 즐기는 젊은 세대들이 증가하면서, 이와 더불어 전통 음료에 대한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영하의 추운 날씨에도 아이스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아이스 전통차 판매량 또한 많은 상승을 보였다. 조사 기간(12. 11~12. 25) 동안 아이스 생강차의 판매량은 전년 동일 기간 대비 약 55% 증가했으며, 아이스 쌍화차 판매량도 약 40% 증가했다.

한편, 올해 7월에 선보인 '약과 디저트' 2종(▲약과크림치즈쿠키, ▲약과버터바) 또한 부드럽고 달콤한 맛으로 이디야커피의 NEW아메리카노, 블렌딩 티 등 다양한 음료와 조화를 이루어 고객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추억을 소비하는 문화가 유행하면서 특색 있고 깊은 향을 느낄 수 있는 우리의 전통 음료와 간식을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세대의 감성 소비 트렌드의 맞추어 고객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가 연말연초 모임 장소로 각광을 받으며 메인 메뉴인 스테이크도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빕스에 따르면 올해 연말 예약은 대부분 마감됐다. 특히 지난 주말과 크리스마스 연휴는 이미 두 달 전에 인기좌석 예약이 마감됐으며 당일에는 고객들이 대거 몰리면서 대기번호가 300번을 넘어서기도 했다.

연말에는 가족, 친구, 연인과의 만남 외에도 송년회 등 단체 예약이 늘어나 스테이크 판매량도 급증했다. 11월 1일부터 12월 26일까지 빕스 스테이크는 영업시간 기준 약 30초에 1개씩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스테이크 매출도 전년 동기간 대비 약 155% 가량 증가했다.

빕스는 이러한 성과에 대해 이용 고객 모두를 만족시키는 다양한 메뉴 선택권과 여러 명이 나눠먹기 제격인 스테이크 라인업을 확대한 점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올 한 해 시즌별로 스테이크 신메뉴를 선보이며 프리미엄 스테이크에 대한 고객 경험을 향상한 점도 인기 요인이다.

특히 최근에 선보인 ‘스테이크 콤보&플래터’ 카테고리 메뉴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하나의 메뉴로 2~3가지 부위를 맛볼 수 있어 여러 명이 취향에 따라 즐기기에 제격이다. 빕스는 스테이크 인기에 힘입어 ‘스테이크 콤보&플래터’, ‘본인스테이크’ 주문 시 ‘빕스 윈터파티 샴페인잔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 외에도 고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스테이크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어린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메뉴와 공간으로 친구∙가족 모임, 데이트, 회식 등 연말연초 모임 장소로 빕스를 선택하는 고객이 늘고 있으며 특히 모임의 꽃인 스테이크에 대한 호응이 높다”면서 “빕스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즐거운 추억으로 한 해의 마무리와 시작을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연말을 맞아 여러 사회복지단체에 제품을 기부하며 활발한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

롯데웰푸드는 이달 ▲20일 아름다운가게에 과자 500여 박스 지원을 시작으로, ▲같은날 양천구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과자 250박스를 양천구푸드뱅크에 기부했다. ▲또, 레바논 파병 장병 격려를 위해 과자 220박스를 동명 29진에 전달했다. ▲21일에는 농아인과 노인들을 위해 서울농아노인지원센터에 과자 122박스를 지원했다. 또한 ▲27일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사회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과자 1100박스를 기부했고 ▲같은날 양천구푸드뱅크에 육가공제품 750박스를 지원했다. ▲28일에는 소아암 환아를 위해 한국소아암재단에 과자 260여 박스를 기부했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2013년부터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여러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사랑의열매, 아름다운가게 등 사회복지단체를 통한 제품 기부는 물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무료 치과 진료 및 구강 보건교육 등을 실시하는 ‘닥터 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을 진행해 왔으며, 놀이공간과 학습공간이 부족한 농어촌 지역 아이들을 위한 지역 아동센터 ‘해피홈’ 건립사업 등 다양하고 폭넓은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복지단체 등에 제품을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

○.. 롯데칠성음료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열매)’와 손잡고 이웃 사랑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착한소비 캠페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28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롯데칠성음료 나한채 음료영업본부장, 사랑의열매 김경희 사회공헌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착한소비 캠페인은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시작해용! 칠성사이다! 함께 해용! 착한소비’ 콘셉트로 기획됐다. 음료 소비가 자연스럽게 이웃을 향한 따뜻한 기부로 이어지는 생활 속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소비자와 자선단체가 동참하는 사회 공헌 활동이다. 

롯데칠성음료는 내년 1월부터 3월까지 3개월간 전국 412개 소매점에서 ‘칠성사이다’, ‘펩시콜라’, ‘밀키스’ 등 1.5L 2본입으로 구성된 기획 제품을 판매한다. 음료를 구매하고 넥택에 부착된 QR코드 행사에 응모한 소비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마사지건, 칠성사이다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소비자는 음료를 구매하고 넥택에 있는 QR코드 접속만으로 기부 펀딩에 참여하고 착한 소비를 실천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캠페인에 참여한 소비자 수에 따라 인당 5000원을 적립해 누적 금액을 사랑의열매에 기부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와 소매점 점주가 동참해 착한 소비를 실천하는 사회 공헌 활동으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빙그레가 29일, 2024년 정기인사를 시행했다. 발령은 2024년 1월 1일부로 적용된다.

[상무 승진]
식품연구소장 김철홍 (金哲弘)
마케팅담당 양혜진 (梁惠眞)
홍보담당 조용국 (曺龍國)
남양주공장장 한우석 (韓友晳)

○.. 정관장이 GS25와 콜라보를 통해 최근 출시한 ‘홍삼꿀’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홍삼꿀’은 정관장 6년근 홍삼을 달콤한 국내산 벌꿀에 68시간 동안 진하게 우려내 몸에 좋은 홍삼과 꿀을 한번에 섭취 가능한 제품이다. 

정관장은 최근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건강을 즐겁게 관리한다는 뜻)’를 중시하는 트렌드가 보편화되고 RTD(Ready to drink, 바로 마실 수 있는 완제품 음료) 음료가 다양해지는 추세를 반영해 홍삼을 소재로 한 ‘홍삼꿀’을 선보였다.

‘홍삼꿀’은 술자리 이후 숙취로 인해 꿀물이 생각날 때 홍삼까지 한번에 섭취 가능한 제품으로 9월 말 출시 이후 일주일 만에 1차 생산 물량들이 품절된 바 있다. 기온이 급감한 12월에 접어들면서 판매량이 2배이상 급증하며 다시 한번 대부분 매장에서 품절됐다.

‘홍삼꿀’은 정관장의 인기제품인 ‘홍삼봉밀절편’과 동시에 생산되는 프리미엄 원료인 홍삼봉밀 농축액을 사용하다 보니 생산에 한계가 있어 급증하는 수요를 따라 잡지 못하고 있다.

연말회식이 빈번한 12월을 맞아 애주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술자리 이후 찾는 이들이 급증해 프리미엄 홍삼을 더한 꿀물인 ‘홍삼꿀’이 큰 인기를 끄는 것으로 정관장은 분석하고 있다.

한편 정관장은 부드럽고 달콤한 우유에 정관장 6년근 홍삼을 더해 고소한 우유와 진한 인삼의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인 ‘진생밀크T:’도 선보였다. ‘진생밀크T:’는 커피대신 우유와 홍삼으로 카페인 걱정 없이 건강한 에너지를 공급 받을 수 있다. 지난 7월에는 GS25 단독으로 숙취 해소는 물론 활력까지 챙길 수 있는 홍삼 숙취해소제 ‘확깨삼’을 선보이기도 했다. ‘확깨삼’은 6년근 홍삼농축액, 헛개나무열매추출물, 미배아대두발효추출물 등을 정관장만의 기술로 배합한 특허받은 숙취해소용 조성물을 함유해 음주 전후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홍삼꿀’과 ‘진생밀크T:’는 상온에서 초고온 순간 살균을 통해 무균 상태로 페트병에 음료를 채워 넣는 ‘아셉틱 공정 기술’을 활용해 음료 고유의 맛을 살렸다.

정관장 관계자는 “‘홍삼꿀’과 ‘진생밀크T:’는 가볍게 마시는 음료에도 건강을 꼼꼼하게 챙긴 제품”이라며, “향후에도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건강 음료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운영하는 취향 육아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가 2024년 상반기 공식 서포터즈 ‘키디크루(KidiCrew)’를 12월 29일부터 모집한다.

키디크루는 패션, 용품, 리빙, 에듀, 레저까지 육아 라이프를 아우르는 키디키디가 육아맘들을 위해 매년 분기별로 운영하는 체험형 서포터즈다. 월별 20만원 상당의 포인트 혹은 상품이 제공되며 매주 상품 체험 리뷰, SNS 콘텐츠 제작 등 미션이 진행된다.

특히, 1500여 개 브랜드를 보유한 키디키디의 대표 신상품을 먼저 체험하고, 다양한 시즌 캠페인을 함께 홍보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지난 7월 키디크루 모집에 약 7000명의 지원자가 몰려 100:1의 경쟁률을 기록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번 2024년 상반기 키디크루는 12월 29일부터 1월 10일까지 키디키디 앱과 키디키디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내 링크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합격자 발표는 1월 22일 개별 연락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 인원 수는 총 75명이다. 아이의 패션 스타일링에 관심이 많고,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 개인 SNS채널을 운영하며, 0세부터 9세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키디크루로 최종 선발된 인원은 내년 1월 말부터 5월 말까지 약 4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활동 종료 후 선정된 우수 활동자는 별도로 쇼핑지원금이 제공된다.

이랜드 키디키디 담당자는 “키디크루는 지난 키디크루 만족도 조사에서 ‘아이의 인생에서 선물과도 같은 시간이었다’ 및 ‘우리 아이에게 꼭 맞는 브랜드와 상품을 찾고 소개할 수 있어 행복했다’고 응답하는 등 육아맘들 사이에서 반응이 좋은 서포터즈다”며, “2024년에도 육아맘들에게 삶의 활력을 주고 아이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키디크루를 준비했으니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 아성다이소가 ‘신년이용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귀엽고 앙증맞은 용 캐릭터와 새해의 행운을 기원하는 상품으로 구성해, 캐릭터 상품, 갓생(‘God’+인’생’의 합성어, 남들에게 모범적이고 부지런한 삶을 뜻하는 신조어) 살기 용품, 방한용품 등 총 30여 종을 선보인다.

먼저 귀여운 용 캐릭터 상품들을 준비했다. 특히, 청룡의 해를 맞은 만큼 상큼한 민트색 인형들이 눈길을 끈다. ‘신년이용 베이비 용 시팅 인형’은 선반이나 책상, 침대 등에 안정적으로 올려 둘 수 있는 시팅 인형으로 앙증맞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신년이용 새해맞이 운동자극 인형’은 터질 듯한 볼륨감의 식스팩을 장착한 용 캐릭터 상품으로 볼 때마다 운동 욕구를 자극한다.

‘갓생 살기 용품’은 갓생을 사는 데 도움을 주는 상품들로 구성했다. ‘신년이용 30일 챌린지 보드’는 새해 결심을 이루고, 좋은 습관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하루하루 달성할 때마다 스티커를 하나씩 붙이는 미션형 상품으로 모든 칸을 채우면 뒷면에 ‘내가 해냄’ 상장을 받을 수 있다. ‘신년이용 TODO 리스트’는 해야 할 일을 기록하고 완료한 후 옆으로 밀어서 한 일을 체크할 수 있는 상품으로 영양제 챙겨 먹기 등 루틴한 습관을 들이는 데 활용할 수 있다. 속지 교환이 가능해 실용적이며, 컬러는 러블리한 핑크와 깔끔한 화이트 색상으로 취향에 맞게 색을 골라 사용할 수 있다.

귀여운 용 캐릭터 무드의 방한용품도 준비했다. ‘신년이용 롱롱 방한 목도리’는 ‘쁘띠 목도리(고리가 달린 작은 목도리)’로 구멍 사이에 꼬리를 넣어주면 쉽게 풀리지 않아 간편하게 착용할 수 있고, 부드러운 재질로 피부에 직접 닿아도 포근한 느낌을 준다. ‘신년이용 프린팅 단추 담요’는 보들보들한 감촉의 담요이며, 박음질 된 3개의 단추를 잠가 어깨에 툭 걸쳐주면 망토로도 사용할 수 있다. ‘신년이용 프린팅 방석’은 부드러운 털 소재로 만들어진 사각 퀼팅 방석으로 편안한 쿠션감을 제공한다. 어느 장소에 두어도 귀여운 디자인으로 특히 아이 방에 인테리어 소품으로 안성맞춤이다.

그 외에도 새해 행운이 가득 담은 키링과 걸이인형도 마련했다. ‘신년이용 행운의 부적키링’은 행운이 가득한 부적, 소원이 이루어지는 부적, 다 잘되는 부적 3가지 종류로 가방이나 파우치, 열쇠고리 등에 달아 패션 포인트로 주기 좋다. ‘신년이용 갓생 걸이인형’은 가방이나 열쇠고리 등에 걸 수 있는 키링형 캐릭터 인형으로 한 손에 들어오는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다. 행운 부적, 평온 구름, 열정 불꽃 총 3가지 디자인으로 보들보들하고 폭신한 촉감으로 자꾸만 손이 간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청룡의 해를 맞아 갓생을 응원하는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다이소 신년이용 시리즈와 함께 새해 원하는 것을 모두 이루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한샘(대표 김유진)이 시공현장 전문가 자녀에게 ‘희망 장학금’을 지원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서울 상암동 한샘 사옥에서는 장학생과 한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 장학금 전달식이 열렸다.

‘희망 장학금’은 현장에서 인테리어 시공 품질을 책임지는 시공프로와 필드매니저(Field Manager)를 응원하기 위해 IMM희망재단으로부터 후원을 받아 마련됐다. 한샘 시공프로는 시공현장에서 인테리어 상품을 직접 시공하고, 필드매니저는 인테리어 현장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현장 전문가다.

장학금은 장학증서와 함께 한샘 시공현장 전문가의 대학생 자녀 총 65명에게 각각 100만원씩 지급됐다.

이 날 행사에서 전체 장학생을 대표해 소감을 발표한 김수연 씨는 “희망 장학금을 통해 학업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에 받은 장학금을 밑거름으로 나의 전공분야에서 미래 전문가로 성장하여 사회에 기여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장학금 수여식에 이어 개그맨 고명환씨가 ‘세상을 바꾸려 하지 말고 나를 바꿔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장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 특강은 대학생들이 자신을 믿고 꿈을 향해 나아가는데 도움을 주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장학금 수여식이 끝난 후,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한샘연구소와 제품 전시장을 견학했다. 한샘연구소는 한샘이 출시하는 모든 제품에 대한 내구성과 친환경성을 검사하는 기관이다.

한샘 김유진 대표는 “현장에서 시공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시공 프로, 필드매니저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 드린다”며, “그 분들의 자녀에게 이번 장학금이 사회의 꼭 필요한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은 지난 22일 NS홈쇼핑에서 론칭한 ‘테이크핏 당케어’가 전체 매진을 기록, 초과 매출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근감소증으로 인한 근육 감소가 인슐린 저항성을 높여 혈당관리가 어려워진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된 건강기능식품으로, 당류 걱정 없는 ‘당 ZERO’ 설계와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프리미엄 귀리식이섬유(VITACEL HF 600-30)를 담아 당 섭취에 민감한 중장년층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또 유산균발효유청단백질을 사용해 소화·흡수가 용이하며, 근육 관리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 9가지를 모두 담은 완전단백질 20g(1회 섭취 기준)을 포함해 뼈 건강을 생각한 칼슘과 비타민D 등 총 9가지 기능성 성분(단백질, 귀리식이섬유, 프락토올리고당, 칼슘, 마그네슘, 아연, 판토텐산, 비타민D, 비타민B6)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소화 속도를 고려해 동·식물성 균형 단백질을 사용했고, 그래뉼 공법으로 찬물에도 잘 녹고 거품 발생이 적어 편리한 섭취가 가능하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소비자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방송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당 섭취 및 소화 부담, 식후 혈당 상승 걱정 없이 편안하게 근육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테이크핏 당케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컬리는 다가오는 2024년을 맞아 ‘새해 맞이 식단 관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내년 1월 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100여 개의 식단 관리 상품들을 최대 62% 할인 판매한다. 새해 단골 목표인 ‘건강 관리’를 위해 다양한 종류의 닭가슴살과 각종 간편식, 샐러드, 건강 음료, 베이커리 등을 준비했다.

다채롭게 활용 가능한 두부와 고구마는 물론 손질이 필요 없는 ‘KF365’ 노르웨이 생연어, ‘만선’ 가자미살 등 원물도 다수 마련했다. 후기만 20만 건이 넘는 ‘스윗밸런스’ 오늘의 샐러드는 15% 할인 특가에, ‘탄단지’ 삼각주먹밥은 20%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간편하게 섭취하면서 영양소 보충에도 만점인 건강기능식품과 쉐이크 제품도 기획전에 포함됐다. ‘비브리브’의 꼬박꼬밥 제품은 건강한 식단 관리 식사가 가능한 단백질 쉐이크다. 초코, 고구마, 스윗콘, 흑임자 등 다양한 맛을 고르는 재미도 특징이다.

컬리 관계자는 “새해 목표로 건강 관리를 다짐하는 분들을 위해 이번 기획전을 열게 됐다”며 “마켓컬리에서 준비한 다양한 저칼로리 제품들과 신선식품, 운동용품, 건기식 등을 통해 원하는 목표를 이루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bhc그룹이 2024년 1월 1일 자로 정기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상무 bhc 가맹사업본부 문상만
이사 bhc 재무담당 정승원
이사 bhc HR지원담당 최두영
이사 bhc 경영기획팀 윤성식

○..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이 병행수입 상품으로 판매한 몽클레르 패딩 2종에 대해서 가품 의심 정황을 이유로 전면 회수를 실시한다.

회수 대상 상품은 올해 10월 22일부터 12월 15일까지 트레이더스 6개 점포 (하남, 고양, 구성, 송림, 위례, 수원)에서 판매된 몽클레르 여성 헤르미퍼 패딩과 몽클레르 남성 클루니 패딩이다.

해당 상품은 병행수입을 전문으로 하는 공급사로부터 해외에서 유통되는 재고상품을 공급받아 ‘해외 유통 경로’ 서류 확인과 정식 통관 절차를 거쳐 판매됐다.

상품 판매 과정에서 품질 불량 이슈가 발생해 원인을 확인하던 중 일부 상품에 가품 의심 정황이 파악되어 즉시 상품 판매를 중지했고, 고객 보호를 위해 선제적으로 상품을 회수하기로 결정했다.

판매된 상품은 모두 30개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연락해 상품 회수를 안내하고 전액 환불 조치할 방침이다.

트레이더스 관계자는 “병행수입 상품을 판매하는 프로세스를 전면 개선하고 품질 관리를 강화해 소비자 권리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