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온라인 명품 직구 시장' 불 붙는다... 쿠팡 이어 SSG닷컴도 참전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온라인 명품 직구 시장' 불 붙는다... 쿠팡 이어 SSG닷컴도 참전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1.0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명품 직구 시장 선점을 위해 국내 이커머스들이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지난달 쿠팡이 세계 최대 명품 의류 플랫폼 '파페치'를 인수하면서 화제가 됐는데요. 이번엔 SSG닷컴이 국내 최초로 글로벌 럭셔리 이커머스 플랫폼 '네타포르테'의 해외직구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합니다.

한편 동서식품이 신제품 캡슐커피 머신 ‘카누 바리스타 페블’(KANU BARISTA PEBBLE)을 출시합니다. 해당 신제품은 기존 머신 대비 콤팩트한 사이즈와 슬림한 디자인이 특징인데요. 공식 발매일인 17일에 앞서 8일부터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해 사전 예약 고객에게는 특별한 가격 혜택과 한정판 사은품이 제공됩니다.

이외에도 락앤락의 자회사 브랜드 제니퍼룸이 작지만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 핸디 미니 청소기를 출시하는 등 오늘(8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SSG닷컴이 글로벌 럭셔리 플랫폼인 네타포르테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한다.[사진=SSG닷컴]
SSG닷컴이 글로벌 럭셔리 플랫폼인 네타포르테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한다.[사진=SSG닷컴]

○.. SSG닷컴이 국내 최초로 글로벌 럭셔리 이커머스 플랫폼 ‘네타포르테(NET-A-PORTER)’의 해외직구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2000년 영국에서 설립된 네타포르테는 현재 전세계 170여개국 600만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800개 이상의 여성 럭셔리 패션 및 뷰티 브랜드의 다채로운 신상품을 매주 선보이고 있다.  

네타포르테는 스위스 리치몬트 계열 이커머스 운영사인 육스 네타포르테 그룹(YOOX Net-A-Porter Group) 소속으로 수준 높은 럭셔리 여성복 큐레이션을 자랑한다. 육스 네타포르테 그룹은 ‘네타포르테’ 외에도 남성 럭셔리 플랫폼 ‘미스터포터’, 온라인 디자이너 브랜드 아울렛 ‘더 아웃넷’, 패션&아트 전문 플랫폼 ‘육스’까지 총 4개의 독립적인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SSG닷컴은 최근 글로벌 명품 사이트 내 국내 소비자 유입이 꾸준히 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글로벌 럭셔리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육스 네타포르테 그룹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쓱닷컴은 네타포르테가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와 독점적으로 전개하는 익스클루시브 컬렉션부터 국내 미발매 신상품 및 한정판 상품을 포함한 20만여 종에 이르는 상품을 국내 시장에 소개한다. 상품 데이터베이스 연동을 통해 쇼핑 편의성과 상품 신뢰성을 높였으며 더 로우, 로로피아나, 로에베 등 기존 온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접하기 어려웠던 하이엔드 명품 브랜드 상품을 믿고 살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향후 쓱닷컴은 미스터포터 등 육스 네타포르테 그룹 산하 타 플랫폼 브랜드관도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장지철 SSG닷컴 해외소싱/직구 파트장은 “글로벌 기업의 사업 제휴 요청이 늘고 있다”며 “국내 온라인 명품 직구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럭셔리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신제품 캡슐커피 머신 ‘카누 바리스타 페블’(KANU BARISTA PEBBLE)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카누 바리스타 페블’은 2023년 출시한 프리미엄 캡슐커피 브랜드 ‘카누 바리스타’의 신규 머신이다. 기존 머신 대비 콤팩트한 사이즈와 슬림한 디자인으로 좁은 공간에서도 활용도가 뛰어나며 집, 오피스 등 다양한 인테리어에 조화롭게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카누 바리스타 페블’의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종이며 권장소비자가격은 14만9000원으로 기존 머신 보다 저렴하다. 신제품 발매를 통해 카누 바리스타는 기존의 카누 바리스타 어반, 카누 바리스타 브리즈 등 3가지 디자인의 캡슐커피 머신과 함께 라이트 로스트부터 다크 로스트, 디카페인, 싱글 오리진 등 총 11종의 전용 캡슐을 갖춰 소비자들의 다양한 커피 취향에 맞추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카누 바리스타 페블의 주요 기능은 기존 머신과 동일하다. 9.5g의 전용 캡슐로 풍부한 양의 카페 퀄리티 커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바리스타의 테크닉을 구현한 트라이앵글 탬핑, 황금 수율로 추출한 이상적인 풍미, 물과 에스프레소의 노즐을 구분한 바이패스 기술로 깔끔한 맛의 커피를 맛볼 수 있다.

공식 발매일은 오는 17일이며 1월 8일부터 카누 패들 앱(APP) 및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사전 예약 고객에게는 특별한 가격 혜택과 한정판 사은품이 제공된다.

동서식품 김종후 마케팅매니저는 “카누 바리스타 페블은 뛰어난 실용성과 심플한 디자인, 퀄리티 높은 아메리카노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작고 소중한 나만의 카페’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며 “앞으로도 점차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커피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캡슐커피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락앤락의 자회사 브랜드 제니퍼룸이 작지만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 핸디 미니 청소기를 출시했다.

제니퍼룸의 핸디 미니 청소기는 입체 싸이클론을 만드는 60W 고출력 DC모터를 탑재해 강력한 흡입력으로 먼지를 남김없이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분당 4만2000회 회전하는 강력한 모터로 5000pa에 이르는 파워풀한 흡입력을 자랑하며, 눈에 띄는 작은 부스러기는 물론, 러그나 카펫처럼 강한 흡입력이 필요한 곳의 이물질까지 말끔히 제거한다.

또한, 공기청정기에 사용되는 헤파(HEPA)필터가 탑재돼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먼지까지도 99.5% 제거해준다. 일반적인 무선 청소기의 사용 시간이 5~10분인데 비해 제니퍼룸 핸디 미니 청소기는 2000mAh의 고성능 배터리를 탑재해 완충 시 최대 25분까지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560g 경량 무게와 슬림한 사이즈로 휴대성도 뛰어나다.

기본 흡입구 외에도 플랫형과 브러시형 2개의 노즐이 추가로 구성되어 있어 용도에 맞게 청소를 할 수 있다. 부드러운 브러시 노즐은 키보드 틈새 청소나 책상 위 먼지들을 청소하는 데일리 용으로 적합하며, 플랫 노즐은 소파 또는 자동차 시트 사이사이에 끼어 있는 먼지와 창틀 청소에 용이하다. 두 노즐을 함께 조립하면 손이 닿기 어려운 가구 밑 깊숙한 곳까지도 말끔하게 청소할 수 있다. 

제니퍼룸 관계자는 “기존 미니 청소기의 재입고 요청이 쇄도해 성능과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출시했다”며, “제니퍼룸의 모던 심플한 디자인 감각을 유지하면서 동급 대비 최대 성능을 갖춘 청소기로 더 편리한 일상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길 위의 모험가인 트레킹 마니아들을 설레게 하는 ‘트레킹 인 아시아’ 기획전을 진행한다.

트레킹 초보자부터 트레킹 마니아까지 웅장한 자연 속 모험과 여유를 좋아하는 누구나 아시아 대표 트레킹 명소로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상품을 한자리에 모았다.

트레킹 여행이라는 테마에 걸맞게 트레킹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전문가 동반, 등정서 증정, 의료 지원 서비스 등 일정부터 안전까지 전반에 걸쳐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아 진정 트레킹 마니아를 위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도전의 상징, 네팔 히말라야 안나프루나 베이스캠프(4135m) ▲동남아 최고봉, 말레이시아 키나발루산(4095m) ▲다양한 고산의 집합소, 대만 합환산(3416m), 옥산(3952m), 설산(3886m) ▲구름 속 하이킹, 베트남 판시판산(3143m) 등의 아시아 고산을 트레킹하고 근교를 여행하는 상품이다. 

고산 트레킹 입문자에게는 말레이시아 키나발루산 트레킹을 추천한다. 4000m급 고산을 가장 가깝게 만날 수 있고, 트레킹 후에는 아름다운 산호섬에서 휴양을 즐길 수 있어 동남아 BEST 트레킹 상품이다. 중, 고급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꿈꾸는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베이스캠프를 추천한다. 

‘네팔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베이스캠프 트레킹 9일’은 1인 350만원 대로 첫 히말라야 트레킹에 도전하는 이들에게 최적화된 상품이다. 한국어가 가능한 현지 트레킹 가이드와 한식 조리팀이 동행하고, 동계용 침낭을 사전 신청하면 대여해 준다. 선착순으로 트레킹 필수 준비물인 카고백도 증정한다. 

상품에 따라서는 선택관광 또는 쇼핑센터 방문 등의 일정을 제외하고 오로지 트레킹에만 집중할 수 있는 일정을 구성했고, 트레킹 여행 특성에 맞춰 긴급상황을 대비하는 안심여행서비스 ‘SAFETY&JOY’와 해외 긴급 의료지원 서비스 ‘어시스트카드’도 지원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단순한 관광지 중심의 여행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정신적, 신체적 여유를 찾는 트레킹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며, “신년을 맞아 해외 고산 등반이라는 꿈과 목표를 실현하고 싶은 트레킹 마니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대상웰라이프의 뉴케어 ‘당플랜’ 제품군의 지난해 판매량이 전년대비 26% 성장했다. 그 중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당플랜 호두맛’이었다.

당플랜은 당뇨환자와 당 섭취량을 조절해야 하는 이들을 위한 저당 영양설계 제품군이다. 설탕 대신 칼로리가 낮은 알룰로오스를 사용해 단맛을 구현하면서도, 3대 영양소와 26가지 비타민 및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다.

이 제품군은 지난해 누적 판매량 9000만 팩을 달성, 이르면 내달 1억 팩 돌파가 예상된다.

대상웰라이프는 “국내 당뇨 인구가 지속 증가함에 따라 당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며 매출이 신장했다”며 “특히, 당뇨병 환자의 사후 관리와 더불어 당뇨병 진단 이전부터 사전 관리에 목적을 둔 구매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대한당뇨병학회가 발표한 ‘2022 당뇨병 팩트 시트’에 따르면 2020년 국내 30세 이상 당뇨병 환자수는 약600만명으로, 6명 중 1명이 당뇨병을 가지고 있다. 당뇨병전단계 인구까지 합치면 약 2000만명으로, 10명 중 5명 이상은 적극적인 당 관리가 필요하다.

지난해 판매량 1위는 당플랜 호두맛(34.8%)으로, 당플랜 곡물맛(23.4%)과 당플랜 프로 호두맛(19.8%)이 그 뒤를 이었다. 대표 제품인 당플랜 호두맛은 다수의 임상연구로 입증된 영양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경희대 임상영양연구소와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에서 과체중 및 비만 당뇨환자를 대상으로 8주간 아침 식사로 당플랜을 섭취했을 때 당화혈색소, 공복혈당, 인슐린저항성이 모두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강남세브란스병원 간담췌외과 연구팀과는 췌장절제술 환자의 식후 혈당 조절 효과를 확인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당플랜은 당뇨환자용 영양조제식품과 저당 간편식 및 간식 등 당 관리를 위한 폭넓은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며 “한정적인 저당 제품에 지친 당뇨환자들이 건강 관리와 더불어 먹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티몬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설날을 맞아 명절 선물은 물론, 설 연휴 쇼핑을 돕는 특별 기획관 ‘설날엔 티몬해’를 내달 11일까지 연다. 인기 선물 초특가 판매는 물론, 최대 18% 추가 할인까지 전하며 고객들의 알뜰한 설 준비를 지원한다는 목표다.

내달 11일까지 열리는 ‘설날엔 티몬해’ 특별 기획관에서 티몬은 설 상품 구매 목적에 맞춰 ‘선물관·준비관·혜택관’으로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선물세트부터 귀성길, 손님맞이 상품 등 1500종을 초특가 판매하며, 추가로 최대 18% 할인혜택을 전한다. 또, 이벤트 페이지에서 세뱃돈을 찾아 적립금을 받는 행사도 준비하며 풍성한 명절 준비를 돕는다.

전구경 티몬 마케팅본부장은 “고객들의 설 시즌 구매 트렌드를 분석해 가격대별로 가장 있기 있는 상품들을 압도적인 혜택을 담아 엄선했다”며 “이번 설 특별 기획관에서 특가 상품은 물론, 강력한 혜택들을 계속 선보여 나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운영 중인 복합문화예술공간 KT&G 상상마당 홍대가 서울관광재단의 ‘2023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에 선정됐다.

서울시 산하 서울관광재단은 2023년 처음으로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 선정을 진행했다. 우수 관광시설은 관광약자로 분류되는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등의 관광권을 보장하기 위한 편의시설 및 접근성, 위생, 주차 등 각 항목별 인증기준에 따라 심사 후 선정됐다.

KT&G 상상마당 홍대는 장애인 통행이 편리한 접근로와 엘리베이터, 장애인 전용 주차장과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을 갖춰 이용자 편의 증진과 관광약자들의 시설 접근성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에 뽑혔다.

이 밖에도 KT&G는 장애예술인 작품 전시회 ‘오버 더 레인보우’를 2018년부터 진행하며 관광약자에 대한 인식 및 문화 개선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KT&G는 관련 인쇄물에 점자를 병행 표기하고, 영상물 내 수어와 자막을 제공하는 등 관광약자들도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

KT&G 관계자는 “상상마당 홍대를 찾는 방문객 모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T&G가 운영 중인 전국 상상마당과 상상플래닛에서 이동약자들의 편의성을 높여 가겠다”고 밝혔다.

○.. 위메프가 1만원 이하 특가 패션상품을 선보이는 전문관 ‘99샵’을 신설하고 초저가 패션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저가 패션 상품에 대한 수요가 계속되고 있다. 위메프에서 최근 1년간 고객 구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 1위가 SPA브랜드였고, 해당 브랜드의 매출 또한 2배이상 늘었다. 또 가격 경쟁력을 이유로 이월상품에 대한 수요도 크게 증가하며 관련 매출이 73% 상승하기도 했다. 

이에 위메프는 1만원이 넘지 않는 상품들을 모은 초저가 실속형 패션 전문관인 ‘99샵’을 신설했다. 매일 990원의 상품을 추천하고 9900원 이하 패션/잡화 상품 600여개를 한 자리에서 소개한다. ▲펭귄 수면양말(1+1 990원), ▲스위스키친 레이어드 집업 자켓(9900원) ▲제이프랑 여성 기모 후드(9900원) 등이 대표 상품이다.

다양한 브랜드사와 협력해 가성비 높은 패션 상품들도 선보인다. 우선, 오늘 하루 펼쳐지는 ‘패션뷰티특가데이’에서 ▲웨스트우드 남성 기능성 라운드티(1만550원) ▲스파오 남녀공용 리버서블 푸퍼(3만590원) 등 브랜드 패션 아이템은 물론 ▲온더바디 수퍼보타닉 바디워시 ▲피지오겔 DMT 크림 등 주요 뷰티 제품까지 한번에 만나볼 수 있다. 

또, 11일까지 ‘패션클리어런스’ 행사를 열고 최대 79% 할인을 전하며, 12일부터 14일까지는 유아동 패션 상품을 할인하는 ‘키즈클리어런스’를 진행하는 등 패션특가 릴레이를 펼친다. 이월상품을 비롯해 다채로운 가성비 상품을 큐레이션해 초저가 상품으로 고객들의 쇼핑 부담 완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민경덕 위메프 패션실장은 “패션 트랜드가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고물가가 계속되며 패스트패션과 저가 패션 상품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하는 추세”라며 “다양한 브랜드, 파트너들과 협업하며 소비자들이 찾는 핵심 아이템들을 적시에 선보이고, 전문관을 구축해 가격경쟁력을 강화하며 고객과 파트너 만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시몬스 침대의 안정호 대표가 공익을 위해 난연 매트리스 제조공법 관련 특허(등록번호: 10-2151273, 10-2151274)를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난연 매트리스는 불에 잘 타지 않는 매트리스다. 매트리스는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하는 실내 가구로, 화재 발생 시 불쏘시개로 돌변해 실내 전체가 폭발적 화염에 휩싸이는 플래시 오버(Flash over) 현상을 일으킬 수 있다. 

하지만, 난연 매트리스의 경우 플래시 오버를 방지해 대피할 수 있는 골든 타임을 확보, 거주자는 물론 이웃과 매일 같이 화마와 싸우는 소방관의 안전에 기여한다.

특히 대다수의 주거형태가 아파트인 국내에서는 플래시 오버 발생 시 계단을 통해 유독가스 등 화재가 급속도로 확산할 수 있는 만큼 이를 방지하는 난연 매트리스의 보급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번 결정으로 침대업계는 시몬스의 난연 매트리스 제조공법 관련 특허 기술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안 대표는 “겨울철 잇따른 화재로 인한 안타까운 소식을 접하면서 기업이 할 수 있는 일을 고민하게 됐고, 난연 매트리스 제조공법 특허 공개를 결심하게 됐다”며 “기업의 활동은 세상을 이롭게 해야 하는 만큼, 다른 회사들도 함께 난연 매트리스로 바꿔 나간다면 결국엔 소비자들에게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이달 8일부터 21일까지 14일간 신년 맞이 ‘2024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럭키 드로우 이벤트는 신년 행운 메시지와 함께 푸짐한 경품을 얻을 수 있는 행사로, 스타벅스 앱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활용해 사이렌 오더로 제조 음료 주문 시 영수증당 1회 참여할 수 있다.

제공되는 경품은 ▲스타벅스 음료 1년 무료 이용권(5명) ▲뉴이어 MD 5종 세트(5명)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 사이즈 업 쿠폰 3매(2014명)다. 14일간 매일 2024명이 당첨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으로 행사 기간 중 총 2만8336명에게 선물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무료 이용권에 당첨된 70명의 고객은 오는 2월 1일부터 1년 동안 매일 톨 사이즈 제조 음료 1잔을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된다. 만약 당첨자가 매일 톨 사이즈 카페 아메리카노를 주문한다고 가정하면 164만원 이상의 혜택을 누리게 되는 것이다.

뉴이어 MD 5종 세트 역시 텀블러, 인형, 글라스 세트 등 푸른 용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다양한 상품들로 구성됐다. 사이즈 업 쿠폰은 뉴이어 음료와 스타벅스 딸기라떼에 적용되며, 상세한 사이즈 업 대상 품목은 발급된 쿠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 경품 제공과 더불어 스타벅스는 럭키 드로우에 참여하는 모든 응모자에게 신년 행운을 기원하는 다채로운 메시지도 전달해 스타벅스와 함께 여는 1년을 응원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사이렌 오더 주문 이후 수신되는 앱 푸시 알림 혹은 ‘What’s New’ 메뉴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뒤 가장 마음에 드는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 및 푸드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응원 메시지와 함께 즉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1일 참여 횟수 제한은 없다. 

이처럼 스타벅스는 갑진년 새해 고객의 안녕을 기원하고 청룡의 기운을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새해 첫 날에는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 선착순 24명에게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새해 오픈런을 부르기도 했다. 해당 행사는 매장 오픈과 동시에 대부분 마감됐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스타벅스 코리아 김범수 마케팅담당은 “지난 한 해 고객에게 받은 큰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많은 분들이 참여하시어 행운의 메시지와 함께 경품을 수령하시길 바란다”며 “스타벅스는 올 한 해도 국내 커피 업계를 주도하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새해를 기념해 인기 생활용품을 파격적으로 할인하는 ‘블랙 생필품 위크’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쿠팡은 세제·섬유유연제·칫솔·바디케어 등 필수 생활용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고물가 속 고객의 장바구니 물가부담을 덜어주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행사는 인기 생활용품 브랜드 800여 개의 상품들을 최대 50% 할인가에 준비했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한국피앤지 △애경산업 △아모레퍼시픽 △라이온코리아 △피죤 △브리드비인터내셔널 같은 인기 브랜드가 총출동한다. 990원·1990원 고정가에 파는 선착순 특가도 선보인다. 

먼저 다양한 생활용품들을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이는 ‘반값특가’ 기획전을 3일 간격으로 3차례 진행한다. 대표상품으로 ‘애경 2080 닥터크리닉 구취제거 치약’, ‘도브 뷰티너리싱 바디워시’, ‘순샘 맨손설거지 포밍 주방세제’ 등을 준비했다.

와우회원은 금액대별 추가 할인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2만원 이상(2000원), 3만원 이상(4000원), 5만원 이상(1만원) 등 구매 금액에 따라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인기 중소기업 상품들도 대거 참여한다. 샴푸·바디로션 등의 라인업을 갖춘 ‘부케가르니’ 브랜드의 브리드비인터내셔널이 대표적이다. 브리드비인터내셔널은 쿠팡에 입점한 이후 품질 좋은 각종 생활용품으로 고객 인기가 늘며 매출이 2020년 대비 지난해 304% 늘었다. 외에도 유아용 물티슈 업체 순수코리아 등이 함께한다.

김동환 브리드비인터내셔널 대표는 “쿠팡 로켓배송으로 브랜드 인지도 상승, 판로 확대로 더 품질이 좋은 제품 개발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고, 올해도 신규 상품 라인업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카스가 새해의 활기찬 기운을 더욱 북돋아 줄 2024년 첫 프로젝트 ‘축카스(CHUCASS)’ 캠페인을 전개하며 카스만의 유쾌한 축하 문화를 통해 소비자들을 직접 만난다.

카스의 신규 브랜드 캠페인 ‘축카스’는 생일, 졸업, 승진 등 기념이 필요한 순간 및 모든 평범한 일상 속 서로에게 건네는 진심 어린 축하의 가치를 강조하며, 카스와 함께 특별한 순간을 나누길 바란다는 취지로 탄생했다. ‘축카스’는 ‘축하’와 ‘카스’를 합성해 세상 모든 축하는 카스와 함께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의지를 담았다.

1월 1일 공개된 신규 TV 광고는 취업에 성공한 친구에게 단순히 문자나 전화로만 축하 메시지를 전했던 친구들이 주인공의 기쁜 순간을 함께하기 위해 모여 진정한 축하의 의미를 더하는 스토리로 구성됐다. ‘잔을 맞댄 이 시간, 축하는 배가 되는 거야’ 메시지와 함께 친구들이 주인공을 진심으로 응원하고 축하하는 마음을 담아 즐거운 시간을 나누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와 함께 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가수 겸 배우 ‘비비’와 댄스크루 ‘에메트사운드(Emet Sound)’와 협업한 온라인 축하영상 서비스 ‘축카스송 보내기’를 선보인다. 축하하고 싶은 대상의 이름과 메시지를 입력하고 원하는 테마에 어울리는 에메트사운드의 댄스 영상을 선택하면, 비비의 AI(인공지능) 목소리로 축하 메시지가 담긴 ‘축카스(CHUCASS)’ 노래가 완성되어 영상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서울 도심 한 가운데 나만의 축하 메시지를 송출해 많은 이들과 축하의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축카스 전광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강남역, 홍대입구역 중 원하는 지역과 희망 일자를 선택하고 축하 메시지를 작성해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된 메시지는 2월부터 희망 지역의 전광판을 통해 순차 송출될 예정이다.

카스의 ‘축카스송 보내기’와 ‘축카스 전광판’ 이벤트는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모바일, 기프티콘 등을 통한 축하가 점점 익숙해져 가는 시대에 주목해, 진심을 담아 축하의 마음을 전할 때 배가 되는 관계의 깊이와 소중함을 즐거운 경험을 통해 되새길 수 있길 바라며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축하의 자리에 언제나 빠질 수 없는 ‘국민맥주’ 카스와 함께 올해는 보다 많은 순간들을 더욱 특별하게 기념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건강한 데일리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건강한 재료 말차를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해풍을 머금은 어린 찻잎을 곱게 갈아 만든 말차의 깊고 진한 풍미를 가득 담은 것이 특징이다. 말차는 잎 전체를 갈아 만들어, 우려 마시는 녹차보다 많은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뚜레쥬르는 말차의 푸른 속성을 표현한 ‘Imagine Your 2024, 우리가 그린(Green) 대로’의 콘셉트로 5종의 신제품을 출시한다.

먼저 ‘겹겹이 말차 퐁당’은 바삭한 패스트리에 말차 가나슈 크림을 샌드하고 말차 화이트 초콜릿을 코팅해 진한 말차 맛이 일품이다. ‘까망쿠키 속 리얼말차 크림빵’은 은은한 말차 우유 크림이 가득한 빵에 바삭한 까망쿠키 비스킷 토핑으로 맛과 식감을 모두 살렸다. 까망쿠키를 올려 말차초코의 달콤함을 배로 느낄 수 있는 ‘까망쿠키 속 리얼말차 브라우니’도 내놨다.

17일부터는 케이크와 음료 메뉴도 만나볼 수 있다. ‘말차에 퐁당 딸기케이크’는 산뜻하고 달콤한 딸기 크림에 봄의 싱그러움을 듬뿍 머금은 말차 크림을 더한 케이크로, 말차의 그린과 딸기의 핑크빛을 담아 사랑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한다. 딸기 다이스가 톡톡 터지는 딸기 라떼 위에 진한 말차 라떼를 올려 더욱 달콤한 ‘말차에 퐁당 딸기라떼’도 선보인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월 한 달간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먼저 1월 말일까지 뚜레쥬르 앱을 통해 픽업, 딜리버리로 말차 신제품 1종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CJ기프트카드 10만원 권, CJ ONE 3만 포인트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11일부터는 네이버페이로 1만 원 이상 결제 시 ‘까망쿠키 속 리얼말차 크림빵’을 3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뚜레쥬르가 특유의 깊고 진한 풍미와 풍부한 영양분으로 각광받고 있는 재료 말차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뚜레쥬르는 핵심 가치인 '건강’을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가 마약 근절을 위한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에 동참했다.

'노 엑시트' 캠페인은 지난 4월부터 경찰청과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마약 중독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마약 범죄의 예방과 근절을 위해 펼친 범국민적 운동이다.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는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으며, 다음 참여자로 한영회계법인 유인상 부대표를 지목했다.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는 "최근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마약의 위험성을 알리는 것에 힘을 보태고자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 하겠다는 기업 소명을 바탕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 책임감을 갖고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설 선물세트’ 3종을 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스틱&드립 커피 세트 ▲커피&블렌딩티 세트 ▲커피&텀블러 세트 총 3종의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각각의 세트는 이디야커피의 대표 제품들을 언제 어디서든 취향에 따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스틱&드립 커피 세트’는 이디야의 전문 노하우를 담아 더욱 깊고 풍부한 맛으로 새로워진 이디야 스틱커피와 핸드드립 커피를 담았다. 스틱커피 아메리카노 4종(▲오리지널 ▲마일드 ▲스페셜 에디션 ▲디카페인) 과 핸드드립 3종(▲페르소나 블렌드 ▲콜롬비아 슈프리모 ▲에티오피아 리무)으로 구성돼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맛있는 커피를 맛볼 수 있다.

‘커피&블렌딩티 세트’는 스틱커피 아메리카노 4종, 핸드드립 2종(▲페르소나 블렌드 ▲브라질 세하도), 블렌딩티 2종(▲샤인히비스커스 ▲피치얼그레이)의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돼 커피와 더불어 블렌딩티의 향미까지 조화롭게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커피&텀블러 세트’는 스틱커피 아메리카노 2종(▲오리지널 ▲스페셜), 커피믹스 2종(▲스페셜 골드블렌드 ▲스페셜 모카블렌드), 블렌딩티 2종(▲스프링캐모마일 ▲그린루이보스)에 900ml 대용량의 스페클 패턴의 텀블러를 함께 담아 다양한 상품을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디야커피 ‘설 선물세트’ 3종은 오는 9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은 물론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서비스를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들이 소중한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구성의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이디야커피의 선물세트와 함께 좋은 사람들과 설 명절을 더욱 풍성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바로고가 지난해 역대 최다 배달 수행 실적을 달성했다.

바로고는 지난 2023년 총 배달 수행 건수가 2억2500만 건을 기록해 연간 최대 기록을 경신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2022년 총 배달 수행 건수(1억9700만 건)와 비교해 14.2% 증가한 수치다.

바로고는 지속 성장의 배경으로 배달대행플랫폼 기업 3사 통합에 따른 시너지 효과가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바로고는 2020년 바다코리아(모아라인), 2023년 더원인터내셔널(딜버)과의 인수합병을 진행한 바 있다.

이어 배달 수행 퀄리티 향상을 위해 라이더, 상점주, 허브(지역 배달 대행업체)등을 대상으로 지원 사업을 펼치며 생태계를 조성한 것 역시 긍정적 효과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2024년 바로고는 배달대행업계 선두 주자로서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바탕으로 배달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다양한 니즈를 가진 기업과 협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서비스 차별화를 꾀하며 타회사들과 초격차를 벌려 공고한 1등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또한 플랫폼 안정화 및 고도화, 이해관계자들을 위한 신사업을 지속 진행하며 신뢰를 주는 플랫폼사로서 입지를 굳혀 나간다.

바로고 관계자는 “배달 업계 내 서비스가 끊임없이 진화하기 때문에, 바로고 역시 변화를 거듭하며 발전하고 있다”면서 “바로고가 업계를 리드하는 기업인 만큼 올해 역시 라스트마일 생태계가 더욱 건강하게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지난 5일 판교 본사에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주관하는 ‘한국의 경영대상 명예의 전당’ 헌액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사장, 한국의 경영대상 한정화 심사위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한국의 경영대상 명예의전당 헌액식은 5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한 기업에만 주어지는 자격을 통해 2018년부터 지속가능경영부문 종합대상을 받아온 NS홈쇼핑이 명예의전당에 도전, 지난해 12월 ‘2023 한국의 경영대상’ 최종 ‘명예의전당’헌액 수상사로 확정됨에 따라 이뤄졌다.

한국의 경영대상 한정화 심사위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NS홈쇼핑은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하는 탁월한 리더십’, ‘임직원, 협력사,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 공생을 통한 선한 영향력 전파’, 대외 경제 환경의 어려움속에서도 ‘고객중심 경영, 윤리 준법 경영, 사회적 책임 경영을 균형있게 추진’하면서 지속가능한 건강한 가치를 전하는 기업으로서 헌액에 이르렀다고 평가했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이 한국의 경영대상 명예의전당에 헌액 되기까지 매년 경영역량과 기업활동을 객관적으로 평가받아 잘한 것은 계승 발전하고, 부족한 점은 보완하는 노력을 통해 더욱 성장해올 수 있었다. 이 값진 여정에 함께한 모든 임직원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영광을 돌린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한국의 경영대상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기업답게 지속가능경영기업으로서 모범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이효리 모델 선정 후 첫 풀무원지구식단 신제품인 ‘식물성 지구식단 Silky두유면 마라 순한맛’을 출시하고 올 한해 두유면을 포함한 건강면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풀무원의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은 건강에 관심 있는 MZ세대 고객 확보를 위해 영양균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두유면, 두부면 등을 집중적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지난해 상반기 첫선을 보인 ‘식물성 지구식단 Silky두유면’은 두부면에 이어 안정적으로 시장에 자리잡았다. 부드러운 식감뿐만 아니라 삶거나 헹굴 필요 없는 조리 간편성과 영양균형을 맞추면서 가볍게 식단 관리할 수 있는 점 등이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또 풀무원지구식단의 키트 제품들은 국물 또는 소스와 면이 이뤄내는 맛의 조화가 뛰어나고 한 끼를 온전한 식물성 식단으로 즐길 수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두유면은 같은 건강면 카테고리에 속한 두부면보다 초기 판매량이 많았지만, 두부면의 카니발라이제이션(Cannibalization•신규 제품의 기존 제품 시장 잠식) 없이 성공적으로 매출 순증을 이뤄냈다. 두부면과는 또 다른 TPO를 만들어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포지셔닝 한 덕분에 시장에 안착했다.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이번에 출시한 ‘Silky두유면 마라 순한맛’은 잔치국수, 비빔국수, 콩국수에 이어 4번째로 선보이는 두유면 키트 제품이다.

실키 제면 공법으로 만든 부드러운 면발을 식물성 로스팅 마라탕소스, 동봉된 청경채 표고 건더기와 마라 향미유를 넣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마라 입문자도 즐길 수 있는 순하게 얼얼한 1단계 맵기로 대중적인 제품이다. 고식이섬유, 고칼슘에 단백질도 6g 함유돼 영양적인 장점도 지녔다.

풀무원지구식단은 소비자의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낸 두유면을 텐더와 함께 풀무원지구식단의 양대 플래그십 제품으로 키우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연내 다양한 두유면 신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올해 창사 40주년을 맞이하는 풀무원은 지속가능식품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풀무원지구식단 브랜드 확장에 드라이브를 걸고 미래지향적인 ‘글로벌 NO.1 지속가능식품기업’으로 제2의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2026년까지 지속가능식품을 식품 전체 매출의 65%까지 끌어올리고, ‘풀무원지구식단’을 연 매출 1000억원 규모로 키우는 등 지속가능식품을 리딩하는 핵심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 우아한형제들의 자회사 비-로보틱스(대표 김민수)가 푸드로봇 개발회사인 신스타프리젠츠와 주방자동화 상품개발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국내 자영업 매장에 맞는 주방자동화 상품개발을 위해 체결된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곧 시범사업에 착수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배민로봇 활용 매장에서 신스타프리젠츠가 자체 개발한 푸드로봇 ‘오토웍v2.0’을 실제 운영에 적용함으로써 사용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이를 바탕으로 매장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조리로봇으로 추가개발을 추진하고, 적용 매장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스타프리젠츠 신종명 대표는 “조리 가능한 인력 구인의 어려움, 인력교체 시 음식 질 저하, 비숙련 조리인력의 투입에 따른 위생 및 안전사고 우려 등 ‘체계화 되지 않은 주방과 높은 인건비’가 외식산업의 고질적인 문제점이었다”며 “자영업 사장님들의 어려움을 자동조리로봇을 통해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로보틱스 김민수 대표는 “서빙로봇, 테이블오더, 포스는 물론 로봇 호출벨, 자동문 연동 등 홀에서의 매장 자동화를 구현해 고객의 주문부터 결제, 서빙까지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해나가고 있다”며 “이번 신스타프리젠츠와의 협약을 통해 홀을 넘어 주방까지 당사의 자동화 시스템을 확장해 외식업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이봉창 의사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리는 제92주년 이봉창 의사 의거 기념식이 8일 오전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거행됐다.

사단법인 이봉창의사기념사업회(회장 정수용) 주관으로 열린 기념식에는 이종찬 광복회장과 한시준 독립기념관장을 비롯한 보훈 관련 인사와 일반시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사, 기념사에 이어 헌화가 진행됐다.

이봉창 의사(1901.08.01~1932.10.10)는 서울 용산에서 출생했으며, 항일 독립운동에 투신하고자 1931년 1월 독립운동의 중심지였던 상하이로 건너갔다. 이후 한인애국단의 김구 단장을 만나 거사를 준비했고, 약 1년여의 준비를 마치고 실행을 결심한 이 의사는 1931년 12월 한인애국단 제1호 단원으로 입단했다. 그리고 이듬해인 1932년 1월 8일 요요기 연병장에서 관병식을 마치고 환궁하는 일왕 히로히토를 향해 동경 경시청 앞에서 폭탄을 투척했으나 안타깝게 실패로 돌아갔다. 

현장에서 체포된 이 의사는 같은 해 9월 동경 대심원에서 사형선고를 받고 10월 10일 동경 이치가야 형무소에서 31세의 나이로 순국했다. 이봉창 의사의 의거는 이후 윤봉길 의사 의거로 이어지며 중국 국민당이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독립운동을 지원하는 등 동아시아 역사의 흐름을 바꿨고, 당시 침체기를 겪던 독립운동 전선에 큰 활력소가 됐다.

특히 이날 기념식에는 SNS에서 이봉창 의사 의거 기념식 소식을 접한 정윤채(경기도 하남시 단샘초등학교 3학년)군이 어머니와 함께 참석해 직접 단상에 올라가 헌화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윤채 군은 평소 책을 통해 이봉창 의사에 대한 관심과 존경심을 키웠으며, 금번 제92주년 기념식 참석을 통해 “이런 자리에 참석하게 돼 영광이고 이봉창 의사 기념식이 앞으로도 계속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의거 기념식을 비롯한 이봉창 의사 선양사업에는 빙그레 김호연 회장의 이 의사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애정이 담겨있다. 백범 김구 선생의 손녀 사위인 김 회장은 사재를 출연해 김구재단을 설립했으며, 후손없이 서거한 이봉창 의사의 안타까운 소식을 듣고 이봉창의사기념사업회를 재건해 회장을 역임했고, 백범김구선생기념사업협회 부회장, 독립기념관 이사 등의 활동을 통해 다양한 독립유공자 지원사업에 힘써오고 있다.

이봉창의사기념사업회 관계자는 “갑진년 새해에 열린 기념식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이봉창 의사에 대해 관심을 갖고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이 의사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의미가 확산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