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CJ, 김장 봉사 본격 확대... 복지시설 2400여 곳에 김치 나눔 봉사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CJ, 김장 봉사 본격 확대... 복지시설 2400여 곳에 김치 나눔 봉사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11.2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가 오는 28일부터 전국 지역아동센터 및 복지시설 2,400여 곳에 김장 김치 총 85톤을 전달하고 김장 체험 봉사를 진행합니다. 최근 몇 년 간 코로나19로 축소 됐던 김장 봉사를 올해부터 본격 확대하는 것인데요. 오는 8일까지 다문화가정 아동들이 많이 이용하는 지역아동센터 10여 곳을 선정해 아이들과 함께 김장을 진행합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 PHA를 활용한 ‘퇴비화 종이 코팅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종이컵은 물론 컵라면, 복합밥 용기 등 다양한 종이 패키징에 적용할 수 있다는데요. 특히 기존 퇴비화 코팅 대비 높은 내구성, 내열성으로 PP, PE 등 석유계 종이 코팅과 유사한 상품성을 구현해 높은 활용도가 기대됩니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가 지난 24일 '아름다운하루 특별전' 나눔바자회를 진행하는 등 오늘(2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지난 16일 경기도 오산의 양문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된 ‘2023 CJ 김장 나눔’ 봉사에서 CJ임직원 봉사자와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김장을 담그고 있다.[사진= CJ]
지난 16일 경기도 오산의 양문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된 ‘2023 CJ 김장 나눔’ 봉사에서 CJ임직원 봉사자와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김장을 담그고 있다.[사진= CJ]

○.. CJ가 오는 28일부터 겨울철 전국 지역아동센터 2340여 곳 및 복지시설 70여 곳에 총 85톤의 김장 김치를 전달하고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김장 체험 봉사를 진행한다.

CJ의 ‘김장나눔’은 2007년부터 17년째 꾸준히 이어온 사회공헌 사업으로 올해도 CJ계열사와 함께 전국 지역아동센터 및 복지시설 2400여 곳에 총 85톤의 김장 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제품을 전달 받을 지역아동센터는 CJ의 사회공헌재단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의 온라인 나눔 플랫폼 ‘CJ도너스캠프’를 기반으로 선정됐다. CJ나눔재단은 전국 4000여 개 지역아동센터가 회원으로 등록된 CJ도너스캠프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문화 교육과 지역사회 나눔 활동 등의 문화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최근 몇 년 간 코로나19로 축소됐던 CJ임직원 김장 봉사를 본격 확대했다. 지난 16일부터 오는 8일까지 전국 지역아동센터 중 다문화가정 아동들이 많이 이용하는 10여 곳을 선정해 한국의 전통 식문화인 김장을 체험해 볼 기회를 제공한다. 10여 회에 걸쳐 지역아동센터 아이들 300여 명과 CJ임직원 봉사자 160여 명이 참여해 겨울철 따뜻한 추억을 나눈다. 

올해 김장 봉사에 참여한 경기도 오산의 양문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다문화가정 아이들이 김치를 낯설어하는 경우도 많은데 직접 김치를 담궈 보며 한국의 전통 문화와 음식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됐다“며, “아이들과 함께 김장에 참여한 CJ임직원 봉사자 및 CJ나눔재단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작년보다 더 많은 지역아동센터에 김장 김치를 전달하고 축소됐던 CJ임직원 김장 봉사를 확대할 수 있어 더욱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김장 김치를 포함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과 아이들이 따뜻하고 풍요로운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CJ제일제당이 식품 포장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 PHA를 활용한 ‘퇴비화 종이 코팅 기술’을 개발했다고 27일 밝혔다. PHA를 적용해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퇴비화 코팅을 개발한 것은 세계 최초로, 종이컵부터 컵라면, 복합밥 용기 등 다양한 종이 패키징에 적용 가능하다.

PHA란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먹고 세포 안에 쌓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과 해양을 비롯한 대부분 환경에서 분해되는 특성이 있다. 전 세계에서 CJ제일제당을 비롯한 소수의 기업만이 양산중이다.

이 기술은 기존 퇴비화 종이 코팅과 비교해 내구성, 내열성을 모두 높여 PP(폴리프로필렌), PE(폴리에틸렌) 등 석유계 코팅과 유사한 상품성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퇴비화 코팅은 주로 PLA(산업 퇴비화) 소재를 단독으로 사용했는데, 강성이 높은 PLA의 특성 상 사용 시 코팅이 깨지거나 갈라지는 경우가 있었다.

CJ제일제당은 물성이 유연한 PHA를 내열성이 높은 PLA와 혼합, 석유계 코팅과 같이 잘 깨지지 않고 열 조리도 가능한 퇴비화 종이 코팅을 세계 최초로 구현했다. 이 코팅은 종이컵 뿐만 아니라, 뜨거운 물을 붓는 컵라면, 전자레인지 조리가 필요한 복합밥 용기 등 종이로 된 다양한 식품 패키징에 적용할 수 있어 높은 활용도가 기대된다. 

또 PLA는 산업용 퇴비화 시설에서만 분해되는 반면, PHA를 혼합하면 소재의 생분해도가 개선돼 가정용 퇴비화 환경에서도 분해된다. 이 때문에 패키징의 지속가능성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신기술은 생산성 측면에서 바이오 소재의 한계점도 극복했다. 바이오 소재는 석유계 소재에 비해 높은 열에 약해 열 가공을 통해 고속으로 생산하는 대규모 포장재 제조 방식에 부적합했다. CJ제일제당은 비교적 낮은 온도로 바이오 소재를 활용한 포장재를 대량생산할 수 있는 최적의 공정을 개발했다. 

CJ제일제당은 이 기술을 내년 상반기 중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는 ‘햇반 컵반’ 종이용기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향후 다양한 종이 식품 포장재로 기술 적용을 넓혀간다는 방침이다. 

그레이스김 Global Packaging R&D 경영리더는 “PHA 적용 종이 코팅은 기존 기술의 한계점을 극복한 혁신”이라며, “식품 패키징의 지속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술개발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제 12회 ‘아름다운하루 특별전’ 나눔바자회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은 자원재사용으로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2012년 처음 시작됐다.

지난 24일 하이트진로는 충청남도 천안시에 위치한 아름다운가게 천안두정점에서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와 협력사 대표,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판매 봉사활동을 함께 했다. 

하이트진로와 협력사 임직원들은 지난 10월 한 달간 재사용 가치가 있는 물품 2500여 점을 기부했다. 임직원들이 기부한 물품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판매되고 수익금은 소외계층을 위한 연말 아름다운가게 나눔사업 ‘아름다운 희망나누기’에 쓰인다.

올해 기부한 물품을 재사용함으로써 폐기시 발생하는 478kgCO2e(이산화탄소 환산량)의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다. 이는 30년된 소나무 56그루가 1년간 흡수하는 탄소량과 동일하며, 종이컵 6만9645개, 비닐봉투 1만62개를 줄인 효과와 같다.

또한, 하이트진로와 협력사가 1: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마련한 기부금 약 2200만원은 산불피해지역 아름다운숲 조성사업 등 환경보호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지난 4월 하이트진로 임직원은 대형 산불피해 지역 중 1곳인 강원도 강릉 옥계면 일대를 방문해 나무 6000그루를 식재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을 12년동안 지속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동참해주신 협력사와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하이트진로는 100년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환경보호에도 앞장서는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 풀무원 이효율 총괄CEO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실천 운동인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7일 밝혔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 보호를 위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에 적극 동참할 것을 요청하는 SNS 릴레이 캠페인으로, 지난 2월 환경부의 주도로 시작됐다.

지명을 받은 주자는 '1회용품을 쓰지 않는다'는 의미의 숫자 '1'과 '0'을 표현한 사진 또는 영상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 2명을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효율 총괄CEO는 대한항공 C&D 최덕진 대표의 지명으로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

이효율 총괄CEO는 “환경부가 주관하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풀무원은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 미션 아래 지속적으로 진정성 있게 '친환경 경영'을 선도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피코크가 1만원 미만 밀키트를 선보이며 식재료와 외식 비용 모두 부담이 커진 고객들에게 힘이 되고 있다.

기존 국/탕류 중심이던 1만원 미만 밀키트의 범위를 일품 요리류로 확장함으로써, 지속적인 물가상승 상황 속에서도 다양한 메뉴를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피코크는 ‘애호박 돼지찌개’, ‘고추잡채&꽃빵’, ‘콩나물 불고기’, ‘돼지고기 김치찜’ 등 밀키트 4종을 각각 9980원에 선보이고 판매 중이다.

이 상품들은 기존 유사한 상품을 실속형 밀키트로 리뉴얼 출시한 것으로 원래보다 최대 33%까지 가격이 낮아졌다. 2인분 기준 중량이므로 1인분에 5000원 꼴이다.

피코크는 핵심 재료 중심으로 구성품을 간소화하고 부수적인 공정을 줄이는 방식으로 원가를 낮췄다. 상품을 더욱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제조업체도 물색했다.

대표적으로 ‘피코크 고추잡채&꽃빵’은 소고기를 비롯한 파프리카, 양파, 피망 등의 채소, 6조각의 꽃빵 등으로 구성돼있다. 기존 부재료로 존재감이 작았던 죽순과 버섯은 제외했고, 각각 개별 포장돼있던 소스와 고추기름을 하나로 합쳐 맛을 유지하면서도 공정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고객 편의성도 높였다.

‘피코크 콩나물 불고기’는 돼지 불고기, 콩나물, 두부, 기타 채소류 등 필수 재료가 모두 들어간 매콤한 볶음요리다. 리뉴얼 과정에서 주재료는 모두 유지하되, 돼지고기 원료육을 대량으로 통합매입해 원가 경쟁력을 갖춘 제조업체를 새롭게 선정했다. 

실속형 피코크 밀키트들은 피코크 비밀연구소 소속의 전문 셰프들이 직접 레시피를 연구 개발해 맛도 보장받았다. 

실속형 밀키트 4종은 지난 10월 첫 출시 후 한 달 간 약 1만2000개 판매되는 등 순항 중이다. 피코크는 해산물을 가득 담은 쟁반짜장 밀키트도 1만원 미만 가격에 선보이고자 개발 중에 있다.

현재 판매하는 피코크 요리재료는 된장찌개, 순두부찌개, 샤브샤브 등이다. 피코크 밀키트 중에서도 구성품이 가장 간단해 같은 메뉴라도 더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상품이다. 

이마트 전선미 바이어는 “1만원 한 장으로 먹을 수 있는 실속 있는 밀키트를 다양하게 개발해 물가부담을 낮출 것”이라며, “다년간의 밀키트 개발 노하우와 비밀연구소 레시피를 적용해 품질 면에서도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 골든블루가 2023년 3월 칼스버그 그룹과의 분쟁 발생으로 유통이 중단된 후 남은 칼스버그 제품의 재고를 전량 폐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폐기 조치는 분쟁의 시발점이 된 칼스버그 제품의 유통 중단 후 골든블루와 칼스버그 그룹 사이의 분쟁이 장기화됨에 따라 처분하지 못하고 남은 제품들의 보관 비용 등 지출로 발생하는 추가 손실을 줄이기 위한 목적에서 결정된 것으로, 이에 따라 골든블루가 폐기한 칼스버그 제품은 폐기 비용을 포함해 약 4억9000만원 상당이다.
 
골든블루는 2018년 칼스버그 그룹과 거래를 개시한 이래 신규 인력 채용 및 B&S(Beer and Spirits) 본부의 신설 등 막대한 투자를 진행함으로써 칼스버그 브랜드를 10위권 내로 끌어올리는 성과를 달성했음에도 칼스버그가 일방적으로 거래를 중단함에 따라 거래거절 내지 판매목표 강제 등의 불공정거래행위 혐의로 지난 7월 5일 공정거래위원회에 칼스버그 그룹을 제소한 상태다. 또 지난 9월 중 공정거래위원회가 해당 불공정거래행위에 대한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칼스버그 제품의 유통 중단 후 분쟁 상태가 해소되지 않고 있고, 이에 회사 보관 비용의 지속적 지출 등 추가적인 손실이 발생함에 따라 어쩔 수 없이 칼스버그 제품 재고를 전량 폐기했다”며, “이번 칼스버그 사태와 같은 글로벌 기업의 갑질 사례가 근절되고 또한 유사 사례로 피해를 보는 다른 기업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며, 피해를 본 대한민국 기업으로서 그 재발 방지를 위해 가능한 조치를 모색하는 등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한국ESG기준원(KCGS)이 개최한 ‘2023년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다.

국내 대표 ESG 평가기관인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환경, 사회적 책임 및 기업지배구조 개선을 위해 노력한 우수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KT&G는 ESG 평가 결과 지배구조 부문에서 일반 상장사 가운데 최고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지배구조 등 높은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인정받았다. 

이번 시상식에서 KT&G는 건전한 이사회 운영을 바탕으로 이사회 중심 경영을 선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T&G는 이사회 내 주요 위원회(지배구조‧평가‧감사‧사외이사후보추천)를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해 견제와 감독 기능을 강화했으며, 지난 3년간 사외이사 비율을 75%로 유지해 이사회의 독립성을 확보해 왔다. 또, 내부 감사조직을 이사회 내 감사위원회 직속으로 운영해 이사회의 상시 감시기능을 한층 높여 왔다.

또 KT&G는,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올해 ESG 통합 등급에서도 ‘A+’를 획득해 13년 연속 A등급(우수) 이상의 평가를 받았다. KT&G는 이사회 역량 구성표인 BSM(Board Skills Matrix)을 선제적으로 도입해 이사회 중심의 ‘책임 전문 경영체제’를 강화해 왔으며, 이사회 다양성 및 독립성 정책 마련, 그룹 윤리헌장 제정 등 지배구조 고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KT&G 관계자는 “KT&G는 민영화 이후 사외이사 중심의 이사회 운영을 통해 투명하고 독립적인 선진 지배구조를 갖춰 왔다”며, “앞으로도 이사회의 독립성‧전문성‧다양성을 더욱 강화해 글로벌 톱티어(Top-tier) 수준의 지배구조 확립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SSG닷컴이 골프 전문관을 리뉴얼한 모바일 페이지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골프가 전연령층을 아우르는 인기 스포츠로 자리잡은 만큼 기존 백화점 상품에 한정됐던 전문관 상품군을 다양화해 ‘골퍼들의 성지’로 거듭나도록 할 계획이다.

먼저 전문관 안에 ‘당장 라운딩에 필요하다면?’이라는 명칭의 탭을 새로 만들어 당일출발 익일배송이 가능한 ‘쓱1DAY배송’ 상품들을 전면 배치한다. 골프장갑, 골프공 등 라운딩 전 급하게 필요한 경우가 잦은 아이템을 카테고리/브랜드별로 분류해 고객들이 신속하게 찾아보고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서 골프 아이템이 선물용으로 선호도가 높다는 점을 감안해 추천선물 코너도 마련했다. 쓱닷컴 바이어들이 제안하는 시즌별 추천 상품을 비롯해 유사 연령대, 성별의 고객들이 많이 선물한 아이템 위주로 큐레이션해 노출된다.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해 상대방 휴대전화 번호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이 밖에 다양한 정보성 콘텐츠를 함께 구성했다. ‘카테고리별 베스트 브랜드’, ‘골린이를 위한 꿀팁’, ‘쓱닷컴이 추천하는 골프 패션 브랜드’ 등 가벼운 읽을 거리를 제공해 마치 골프 매거진을 구독하는 듯한 즐거움을 주고자 했다.

골프 전문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27일부터 내달 3일까지 특별 이벤트도 실시한다. ‘핑’의 베스트셀러 'G425 드라이버' 구매 고객 대상으로 ‘캘러웨이’ 크롬소프트 트리플트랙 골프공을 한정수량 증정하며, ‘핑’ 우드/유틸리티/아이언세트 구매시 구매 금액의 5%를 SSG머니 적립금으로 지급한다. 

송구호 SSG닷컴 매장서비스기획팀장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폭넓은 상품군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온라인 골프용품 시장 활성화를 위해 관련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 시키겠다”고 말했다.

○..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김형조)는 겨울철 온천 여행객을 위한 ‘얼리 윈터 풀캉스(Early Winter Poolcance)’ 패키지를 2024년 1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풀캉스’는 수영장을 뜻하는 풀(Pool)과 바캉스(Vacance)를 합친 신조어로 물놀이를 즐기는 바캉스를 의미한다.

통합인력관리 솔루션 기업 시프티의 ‘직장인 휴가 사용·산업군별 휴가 사용 동향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가장 많은 휴가를 사용하는 달은 12월로 나타났다. 12월 휴가 점유율은 13.1% 수준이며 여름 성수기라 불리는 8월이 10.6%를 차지해 뒤를 이었다. 한화리조트는 휴가와 함께 한 해를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온천, 야외 노천탕, 사우나 이용권을 포함한 패키지를 준비했다. 

먼저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패키지는 디럭스 객실 1박과 설악 워터피아 주간권 3매(대인 2, 소인 1) 또는 나이트 스파 2매(대인 2)를 제공한다. 설악 워터피아는 국내 최초 ‘보양온천’으로 지정된 워터파크다. 워터슬라이드, 파도 풀 등 스릴 넘치는 물놀이 시설을 추운 겨울에도 따뜻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세계 유명 온천 관광지를 모티브로 설계한 스파밸리는 피로를 풀기에 제격이다. 가격은 13만원부터다. 

한화리조트 경주 패키지는 디럭스 객실 1박과 뽀로로아쿠아빌리지 종일권 3매(대인 2, 소인 1) 혹은 온천 사우나 이용권 2매(대인 2) 중 선택 가능하다. 뽀로로아쿠아빌리지 역시 천연 온천수로 사계절 내내 운영된다. 뽀로로 돛단배, 에디의 잠수함 등 뽀로로 마을을 현실로 구현해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인기가 좋다. 가격은 13만5000원부터다. 

이외에도 온천 여행객의 방문으로 겨울철 평균 투숙률이 80%를 웃도는 산정호수 안시를 비롯한 해운대, 제주 등 총 7곳에서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다. 정상가 대비 최대 75% 할인을 제공하며 예약은 2023년 12월 31일까지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온천 체험이 포함된 패키지는 판매 기간 연장 요청이 쇄도할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얻는 패키지 중 하나”라며 “지난 1월 선보인 ‘윈터 스파홀릭(Winter Spaholic)’ 패키지의 경우 판매 기간 연장 후 약 40%의 예약이 추가로 진행됐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28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기업 ‘와디즈’(대표 신혜성)와 손잡고 스몰 브랜드 전용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와디즈콜렉터’를 론칭한다.

급변하는 유통환경에서 성장 잠재력이 있는 중소 유망 상품을 발굴, 육성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하게 됐다. 차별화 상품을 다양한 판매채널에서 선보이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의 일환이기도 하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0월 ‘와디즈’와 스몰 브랜드(중소 유망 브랜드) 공동 육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양사는 ▲와디즈 펀딩 우수 상품 전용 라이브 커머스 운영 ▲단독 브랜드 오프라인 홍보 ▲브랜드 인큐베이팅 노하우 공유, 판매채널 다양화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에 따라 스몰 브랜드 판매 전용 프로그램 ‘와디즈콜렉터’를 론칭하게 됐으며, 와디즈 펀딩을 통해 높은 펀딩금액을 달성하거나 오프라인 스토어 ‘공간 와디즈’에서 판매 중인 상품들을 판매할 예정이다.

‘와디즈콜렉터’는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방송된다. 28일 첫 방송에서는 와디즈 펀딩 금액 9억원을 달성한 마스크팩 ‘레시피앤코 녹탄팩’을 판매한다. 모공관리용 팩으로, 1회 사용분이 개별 포장된 스틱형 파우치 타입이다. 방송 중 구매고객에게 무료체험분 3팩을 증정한다. 내달 5일에는 와디즈 누적 펀딩 금액 17억 원에 달하는 ‘제이닷 크리스마스 트리’를 판매한다. 앞서 지난 23일 롯데홈쇼핑 TV홈쇼핑 생방송에서 50만원대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65분 동안 주문수량 500세트를 기록하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향후 ‘와디즈 콜렉터’를 통해 트렌드에 맞는 우수한 중소 브랜드 상품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뉴미디어커머스부문장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스몰 브랜드 육성을 위해 모바일 라이브 ‘와디즈콜렉터’를 론칭하게됐다”며, “다수의 중소 유망 브랜드 상품 풀(Pool)을 보유한 ‘와디즈’와 협업해 우수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소개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스몰 브랜드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24일부터 25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수원 뷰티페스타 2023’에 참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수원특례시가 주최하는 ‘수원 뷰티페스타 2023’ 행사는 뷰티 산업 활성화와 소비기반 확대를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전국 기초 지방자치단체에서 최초로 개최한 뷰티 박람회다.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수원 뷰티페스타 2023’은 기업관 2곳 첨단 뷰티관 등 총 3개 세션으로 구성된 전시홀에서 97개의 뷰티 기업과 대학교, 정부 및 지자체 단체가 참여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2024 뷰티 산업 트렌드 세미나 등을 진행했다.

NS홈쇼핑은 기업관에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PB브랜드인 더마즈잇과 동국제약, 태영, 메이시크, 엘로엘, 올가힐링스, 바이오센글로벌 등 뷰티 브랜드 협력사의 상품을 알렸다. NS홈쇼핑은 국내 유통과 수출 판매를 위한 상담 프로그램도 동시에 운영하며 홍보부스 지원비용과 통역 등 상담 인력 지원 비용 전액을 부담했다.

행사 기간 동안 홍보 부스에서는 품질이 우수한 기능성 뷰티상품부터 트렌디한 메이크업 상품까지 NS홈쇼핑 대표 뷰티 상품을 다양하게 전시하고, 체험과 테스트 상품 제공, 현장 판매(QR코드 및 링크 판매 제공)도 진행해 행사에 참여한 관람객과 해외 인플루언서 등에 큰 호응을 얻었다.

NS홈쇼핑 김갑종 전무는 “NS홈쇼핑은 뷰티 상품 협력사들의 판로 개척과 인지도 향상을 위해 ‘수원 뷰티페스타’에 참가하게 됐다”며, “NS홈쇼핑은 앞으로도 우수한 상품 안전성과 품질관리를 바탕으로 협력사의 판매 확대를 지원해 상생 협력하고, K뷰티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정부기관, 지자체 등과 함께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스위스 럭셔리 시계 및 주얼리 브랜드 ‘쇼파드’의 국내 단 한 점뿐인 상품들을 특별 전시 판매한다. 총 96억원 상당으로 총 5개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쇼파드 레드카펫 컬렉션 하이주얼리 워치'로 총 12개의 마퀴즈컷(양 끝이 뾰족한 긴 타원형 모양) 다이아몬드와 5캐럿 이상의 루비 2개가 시계 다이얼과 베젤을 감싸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총 40.32캐럿 상당의 다이아몬드 205개가 시계줄에 세팅되어 화려하면서도 정교한 기술력을 보여준다. 전 세계 단 1개뿐이며 가격은 26억원 대다.

전 세계 하나뿐인 '하트 귀걸이'는 14캐럿 옐로우 다이아몬드가 하트 모양으로 세팅됐다. 8캐럿 라운드컷 다이아몬드도 같이 세팅되어 무게감 있으면서도 우아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가격은 35억원 대다.

이 외에도 △14캐럿 에메랄드 목걸이 △하트 다이아몬드 반지 △루비 반지 등도 선보인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국내 단독 상품이자 처음 소개되는 하이주얼리 상품들로 브랜드의 장인 정신과 기술력이 돋보인다”고 말했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가 GS25에서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의 시그니처 색상인 ‘제이드 그린’ 모델 구매 시 ‘아이코스 일루마 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7일부터 전국GS25 매장에서 진행되며, ‘우리동네 GS’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어플을 통해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의 제이드 그린 모델을 구매하고 매장을 방문해 제품을 픽업하면서 아이코스 일루마 원 제품도 증정 받을 수 있다. 

매장 별 상황에 따라 재고 소진 시 이벤트가 종료된다.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 제이드 그린 구매 시 증정되는 아이코스 일루마 원은 기존 일루마 원 모델과 일루마 원 위(WE) 에디션 모델 중 랜덤하게 제공된다.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과 아이코스 일루마 원의 권장소비자가격은 각각 13만9000원, 6만9000원이다. 구형 아이코스 기기를 반납하고 가격 할인을 받는 ‘보상 판매’, 기존 아이코스 사용자의 추천을 통해 할인을 받는 ‘친구추천’ 등의 다른 소비자 프로그램은 이번 증정 이벤트와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아이코스 일루마 라인업 중 가장 프리미엄한 모델인 ‘일루마 프라임’과 간편하게 휴대 가능한 일체형 모델인 ‘일루마 원’을 함께 만나볼 수 있는 기회”라며 “가까운 GS25 매장 또는 어플을 통해 한 번에 2개의 일루마 기기를 거머쥘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는 '제 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과 콜라보 부문 '디지털콘텐츠 대상' 그리고 '제 9회 올해의 SNS'에서 올해의 유튜브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3관왕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와 '올해의 SNS'는 기업의 SNS 소통채널 운영과 콘텐츠, 고객과의 소통효과 등을 전문가와 고객들의 평가를 거쳐 체계적인 심사와 검증 과정을 통해 수상기업을 선정한다.

이디야커피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소비자의 접점에서 다방면으로 소통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소셜미디어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올해 이디야커피는 2023년 업계 최대 인기 캐릭터인 '산리오캐릭터즈'와의 콜라보를 통해 음료, MD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기획해 고객과의 소통 활동에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디지털 콘텐츠 콜라보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SNS 2년 연속 3관왕 달성 기념 댓글 이벤트를 이디야 공식 SNS에서 27일부터 내달 10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고객과의 소통’이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산리오캐릭터즈 굿즈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과의 접점에서 소통하면서 값진 성과를 2년 연속 달성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더 활발한 소통과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이디야를 찾아주시는 모든 이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대상이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FiE 2023(Food Ingredients Europe 2023)’에 참가하며 소재 부문 사업 글로벌 영토 확장에 속도를 낸다.

‘FiE(Food Ingredients Europe)’는 2년마다 개최되는 유럽 최대 식품 및 식품첨가물 박람회로 매년 평균 1000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과 90개국에서 참여하며 1만1000명 이상의 전문 바이어가 방문한다. 대상은 ‘FiE 2023’에서 알룰로스(Allulose), 천연 조미소재 등 다양한 스페셜티(Specialty, 고기능성) 소재를 출품한다.

먼저 칼로리는 거의 없지만 설탕과 유사한 단맛을 내는 알룰로스를 소개한다. 알룰로스는 자연계에 존재하는 희소당으로, 무화과나 건포도 등을 통해 오랜 과거에서부터 인류가 섭취한 안전한 당이다. 대상은 지난 5월 알룰로스의 고효율 생산 기술을 개발하고 전용 생산 시설을 준공하여 국내 최대 규모의 알룰로스 생산 기반을 구축했다. 이에 발맞춰 대상 알룰로스의 우수성을 알리고 해외 판로를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클린라벨(Clean Label), 비건(Vegan) 등 유럽 식품 트렌드에 부합하는 천연 조미소재인 ‘NAMINO UH’와 ‘NAMINO LH’, 미세조류 기반 식물성 단백질 골드렐라(GoldRella)와 화이트 클로렐라(White Chlorella) 등도 함께 소개한다. 각 소재들이 적용된 ▲골드렐라 쿠키 ▲ 화이트 클로렐라 쿠키 ▲NAMINO UH 감자칩 등 시식행사도 개최해 부스 방문객들의 이해를 돕는다.

천연 조미소재인 ‘NAMINO UH’와 ‘NAMINO LH’는 일반 식품 조리 과정에서 마지막에 소량 넣는 일반 조미료보다 더 넓은 개념으로 대부분의 가공식품 제조 과정에서 감칠맛을 더해준다. 스프나 소스, 드레싱, 대체육, 시즈닝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미세조류 기반 식물성 단백질 골드렐라와 화이트 클로렐라는 대상㈜의 독창적 배양 기술을 통해 개발한 미세조류 균체 분말로 비건 치즈, 프로틴바, 건강기능식품, 고단백 쿠키 등에 적용된다. 미세조류 기반 식물성 단백질 2종은 글루텐 프리(Gluten free) 제품으로 분류되며, 비건 인증도 획득했다.

대상 한재춘 소재BU장은 “스페셜티 소재에 대한 수요가 지속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유럽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1956년부터 쌓아온 대상만의 노하우와 기술력, 차별화된 품질을 앞세워 글로벌 소재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이 연말을 맞아 임직원·라이더와 함께 연탄을 취약계층에게 배달하는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는 우아한청년들의 자체 사회공헌활동 ‘따뜻한청년들’ 네 번째 활동이다.

우아한청년들은 임직원·라이더와 함께하는 이번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통해 총 1 만 1700여 장의 연탄을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에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우아한청년들 임직원 30여 명은 18일 서울시 서대문구 개미마을을 직접 방문했다. 이들은 취약계층들이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10가구에 연탄 2000장을 직접 문 앞까지 배달했다.

이어진 25일 봉사에서는 배민커넥터 라이더들이 따뜻한 손길에 힘을 모았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민라이더스쿨 교육생 라이더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한 결과, 예상 모집인원보다 많은 라이더가 참여의사를 밝혀 봉사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확인했다. 봉사에 함께한 라이더 30여 명은 서울시 노원구 일대를 방문해 취약계층 10가구에 연탄 2000장을 직접 전달했다.

양일 봉사활동으로 전달된 연탄에 더해 기부된 수량은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에게 전달됐다.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은 우아한청년들이 기부한 연탄을 취약계층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곳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우아한청년들 자체 사회공헌활동인 ‘따뜻한청년들’ 캠페인의 4번째 활동이다. 우아한청년들은 따뜻한청년들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이 다양한 사회공헌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따뜻한걸음(걸음 수만큼 기부금액 조성) ▲노을공원 숲 가꾸기 ▲굿윌스토어 봉사활동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피플팀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임직원, 라이더와 함께 우리 사회를 더 따뜻하게 만들고 마음의 온기를 나누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고자 했다”며 “따뜻한 온정을 담은 연탄으로 지역사회 이웃들이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되길 바라며, 우아한청년들은 앞으로 더 나은 사회가 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글로벌 브랜드 준지(JUUN.J)는 브랜드의 첫 번째 시그니처 백인 ‘준지 몬스터(JUUN.J.MONSTER)’를 프리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프리 론칭은 ‘24년 4월, 글로벌 동시 론칭에 앞서 선공개하는 것으로 한정 수량만 운영할 계획이다.

준지는 그간 파리 컬렉션에서 투웨이백, 레더 토트백 등을 선보인 바 있지만 브랜드 시그니처 백을 내놓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시그니처 백인 ‘준지 몬스터’를 라운드 디자인의 ‘준지 몬스터백’과 스퀘어 디자인의 ‘준지 몬스터 스퀘어백’으로 구성했다. 

불가사의한 생명체를 의미하는 ‘몬스터(Monster)’를 준지만의 시선으로 재해석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대담한 창의성과 초월성을 담았다.

또 가방을 손잡이 양옆에 달린 지퍼로 열고 닫는 독특한 형태로 제작해 몬스터라는 명칭에 걸맞은 파괴적인 디자인을 선보였다. 준지 몬스터백은 유니크하고 과장된 실루엣으로 디자인되어 가방의 앞, 뒤에는 외부 포켓을, 내부에는 무선 이어폰 수납 포켓, 카드 슬롯 등을 추가해 유니크함과 실용성을 모두 고려했다.

준지 몬스터는 준지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선판매된다. 이후 국내 준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정욱준 준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는 “준지의 아이덴티티를 온전히 반영한 액세서리 출시를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고려해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시그니처 백을 내놨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기존에 볼 수 없던 형태의 준지 몬스터가 탄생한 배경과 함께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신비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무교주가 제일제면소(이하 무교주가)’가 연말을 맞아 전통주와 일품요리가 어우러지는 토크 콘서트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무교주가는 12월 16일 ‘구름아 양조장’과의 협업을 통해 ‘구름이 머문 무교주가’를 콘셉트로 한 전통주 페어링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 제일제면소의 콘셉트스토어인 무교주가는 한식을 재해석한 일품요리와 전통주로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무교주가는 다양한 한식 요리와 전통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모임 장소로서의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전통주 분야에서 새로운 시도를 보여주는 구름아 양조장과 협업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5단계의 코스 요리를 전통주와 페어링하며 즐기는 순서로 구성된다. ‘메밀 골동면’, ‘제일 항정수육’, ‘해물 미나리전’, ‘무교 직화 낙지볶음’, ‘모듬 조개 연포탕’ 등 무교주가의 대표 인기 메뉴와 양조사가 직접 엄선한 전통주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무교주가 한식 일품요리 개발을 진두지휘한 김종해 셰프와 구름아 양조장에서 실험적이고 새로운 시도로 독창적인 맛의 전통주를 빚는 신동호 양조사가 각 메뉴와 전통주에 대한 소개를 진행한다. 또한 한식 요리의 유래, 개발 에피소드 등 한식과 전통주에 대한 흥미로운 정보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풀어낸다. 가수 ‘스탠딩 에그’가 개발에 참여한 ‘스물 아홉’, ‘오래된 노래’ 등의 전통주 페어링도 만나볼 수 있다.

참가자는 11월 27일부터 12월 6일까지 CJ ONE 앱을 통해 모집하며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참가 고객은 페어링 코스를 정상가 대비 약 40% 할인된 금액으로 즐길 수 있다. 행사 당일에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N서울타워 전망대 입장권, 무교주가 약주잔 세트, 이용권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CJ ONE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행사 이후에는 토크 콘서트에서 제공한 메뉴와 전통주로 재구성한 페어링 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우리 술과 요리가 있는 무교주가 토크 콘서트에서 셰프와 양조사의 특별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많은 분들이 좀 더 한식과 전통주에 큰 관심을 가지고 즑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지난 24일 장애인 청년을 대상으로 한 ‘미래내일 일경험’ 재택 실무캠프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은 장애를 가진 참여자들의 출퇴근 불편함을 덜어주기 위해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한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미래내일 일경험은 지난 5월부터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미취업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참여 기업으로 동참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한발 더 나아가 장애인 청년에게도 해당 프로그램을 확대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 청년 모두에게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가 마련한 미래내일 일경험 장애인 재택 실무캠프 1기에 합격한 청년들은 사전직무교육과 실무인턴십 모두 재택으로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지난 10월부터 4주간 엑셀, 줌과 같은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 능력부터 ‘쿠팡 물류의 이해’까지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온라인 수업을 이수했다. 이어진 4주간의 실무인턴십 기간에는 실제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의 장애인 사원들이 하고 있는 일을 직접 수행해 보는 등 일 경험을 쌓았다.   

이번 프로그램에 성실하게 참여하여 우수인턴상을 수상한 송영찬(대전, 33) 님은 “질병으로 건강이 악화되어 휠체어를 타는데, 재택으로 참여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가 됐다”며 “이번 일경험으로 앞으로 어떤 일이든 다 잘할 수 있겠다는 긍정적인 마음이 생겼다”고 말했다.   

성실상을 받은 또 다른 참가자 송여진(울산, 34) 님은 “편마비가 있어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이번 인턴십으로 취업에 자신감이 생겼다”며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덕분에 내가 잘할 수 있고 재미있는 일을 찾아서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료식에 함께한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박익형 인사부문 상무는 “이번 프로그램이 참가자들의 진로를 탐색하고 역량을 쌓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앞으로도 장애인 청년들이 동등한 고용의 기회를 얻고 다양한 업무에 도전할 수 있는 근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BBQ가 코스타리카에 추가 매장을 오픈하며 북미에 이어 중남미에도 기하급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코스타리카 수도 산호세(San jose)에 모멘텀 피나레스(Momentum Pinares)점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매장을 오픈한 모멘텀 피나레스는 산호세 인근 도시 쿠리다바트(Curridabat)에 위치한 복합시설이다. 이 도시는 주거, 사무실, 레저, 쇼핑몰 등 여러가지 복합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어 코스타리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주거, 사무공간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모멘텀 피나레스점은 195㎡(59평) 면적에 86석 규모의 BBQ 빌리지 타입으로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 양념치킨을 비롯한 치킨 메뉴 외에도 김치볶음밥, 떡볶이 등 해외에서 인기 있는 한식 메뉴도 함께 맛볼 수 있다.

앞서 지난 10월에 오픈한 산호세 에스카주몰(escazu village)점은 오픈 이후 현지 주민 및 관광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약 한달만에 코스타리카에 추가로 매장을 열게 됐다.

○.. CJ프레시웨이가 지난 24일 한국ESG기준원(이하 KCGS)이 주최한 ‘2023년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우수기업’(코스닥 부문)에 선정됐다. KCGS는 국내 대표 ESG 평가기관으로 매년 기업의 지속가능 경영 수준을 평가해 지배구조 및 ESG 우수기업을 선정 · 시상하고 있다.

이번 시상에서 CJ프레시웨이는 자발적인 ESG 활동을 통해 자본시장 내 지배구조 모범관행을 마련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CJ프레시웨이는 그동안 ▲이사회 다양성 및 전문성 제고 ▲중대성 및 비재무 리스크 관리 강화 ▲기업 경영활동 투명성 제고 등 ESG 경영 체계를 기반으로 지배구조 고도화에 앞장서 왔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3월 식품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해 이사회의 다양성을 제고했다. 사외이사를 대상으로 이사회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 감사위원회, 보상위원회,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등 전문 위원회를 효과적으로 운영해왔다.

이와 함께 CJ프레시웨이는 외부 환경, 사회적 요인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과 기업의 경영 활동이 외부에 미치는 영향을 양방향으로 분석한 '이중 중대성(Double Materiality)’ 모델을 바탕으로 '건강한 식문화 조성', ‘책임 있는 원재료 사용’ 등 6가지 ESG 중대 이슈를 선정해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또한 리스크 관리 전담 기구를 신설해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는 등 전사 리스크 통합 관리 체계도 강화하고 있다.

이 밖에도 CJ프레시웨이는 고객, 협력사, 주주 및 투자자, 임직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공식 홈페이지와 연간 ESG 보고서 등에 기업 경영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해오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는 기업의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근간인 만큼 이번 ‘지배구조 우수기업’ 수상이 갖는 의미가 더욱 크다”며 “앞으로도 지배구조 선진화와 이사회 중심의 책임경영을 강화함으로써 ESG 전 영역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SPC그룹은 25일 서울 신대방동 SPC미래창조원에서 ‘제12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매년 열리는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는 SPC 행복한재단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주관하는 제과 제빵 경연대회로, 특기적성 활동이나 진로체험 기회가 부족한 아동 청소년들이 제과제빵 소질과 적성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대회는 예선을 통해 선발된 20개 팀, 56명이 참여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창의적인 베이커리’라는 주제로 이틀에 걸쳐 진행됐다. SPC그룹의 제과제빵 전문가들과 한국제과기능장협회 소속 이소영 교수가 작품의 예술성 및 독창성, 맛, 시장성 및 대중성, 완성도 등을 중심으로 평가해 청소년부와 아동부에서 수상작을 선정했다.

청소년부 대상은 ‘강릉삼설빵’을 출품한 1318파란바다지역아동센터의 ‘Make Sweet’ 팀이 수상했고, 아동부 대상에는 ‘쪽파스콘’를 선보인 LH행복꿈터용인지역아동센터의 ‘달콤한 악동들’ 팀이 선정됐다. 이 중 수상작을 포함한 다양한 출품작 중 우수작은 제품화 검토 과정을 거칠 예정이다.

이날 대회에는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3회 연속 대상 수상이력과 ‘SPC 내 꿈은 파티시에’ 1기 장학생으로 졸업해 현재 SPC그룹에 입사해 일하고 있는 김민정 졸업생이 특별심사위원으로 참여해 대회의 의미를 더했다.

(사)부스러기사랑나눔회 관계자는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는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프로그램”이라며 “아이들이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최상의 컨디션으로 대회에 참여할 수 있게 도와준 SPC에 고맙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는 올해로 12년째 운영되고 있는 SPC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라며 “앞으로도 SPC는 제과 제빵 분야 진로를 꿈꾸는 아동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꿈을 키워나가는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11월 29일부터 ‘크리스마스 루비 뱅쇼’와 푸드를 새롭게 선보이며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알린다.

‘크리스마스 루비 뱅쇼’는 카베르네 소비뇽 와인 추출액이 들어간 무 알코올 음료로 향긋한 와인향과 달콤한 과일의 풍미가 특징이다. 시나몬, 정향, 팔각 등 스파이시한 풍미를 더해주는 향신료와 다양한 과일이 티백처럼 하나의 파우치에 담겨있어 원하는 만큼 우려 마실 수 있다.

스타벅스의 뱅쇼 음료 출시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월에는 스타벅스의 뱅쇼를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로맨틱 뱅쇼 세트’를 한정 판매했으며, 4월에는 스파클링 버전의 ‘로맨틱 뱅쇼 피지오’를 선보이며 뱅쇼에 대한 고객 니즈를 충족한 바 있다.

21일 출시한 ‘스타벅스 딸기 라떼’도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로 계속해서 만나볼 수 있다. 부드러운 흰 우유 위에 입안 가득 씹히는 상큼한 딸기 과육으로 출시 때마다 인기를 얻고 있다. 붉은빛의 음료 색상이 ‘크리스마스 루비 뱅쇼’와 더불어 크리스마스 음료로 제격이다. 

아울러 연말 파티에 어울리는 딸기 모자를 쓴 귀여운 ‘눈사람 바움쿠헨’과 신선한 생딸기와 진한 마스카포네 생크림의 조화가 어우러지는 ‘스노우 딸기 생크림 케이크’를 겨울 한정 푸드로 출시한다.

매년 크리스마스에 판매되며 대표 음료로 자리 잡은 ‘토피넛 라떼’, ‘핑크 캐모마일 릴렉서’와 부드러운 크림이 매력적인 ‘말차 크림 브륄레 라떼’, ‘더블 에스프레소 크림 라떼’도 올 연말까지 지속 판매한다. 

스타벅스는 신규 겨울 음료 출시를 기념해 11월 29일부터 12월 12일까지 2주간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하여 ‘크리스마스 루비 뱅쇼’와 ‘스타벅스 딸기 라떼’ 중 한 잔을 사이렌 오더로 구매 시, 품목당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리스 모양의 참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크리스마스 멜로디 하비 콜드컵 35ml’과 작은 구슬을 엮어 리스를 표현한 ‘크리스마스 버블 리스 키체인’ 등 다양한 상품들을 연말 한정 상품으로 선보인다.

스타벅스 코리아 최현정 식음개발담당은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은 고객과 파트너 모두가 기대하며 기다리는 스타벅스의 빅 이벤트 중 하나”라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더해주는 스타벅스의 시즌 상품과 함께 행복한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KGC인삼공사가 창업 124주년을 맞아 오는 12월 8일까지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Healthy Birth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GC인삼공사는 대한제국 고종 36년인 1899년 조선 왕실 내 홍삼관련 업무를 위한 삼정과가 설치된 이후 124년간 고려인삼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고려인삼의 정관장은 기나긴 역사 속에서 쌓아온 위상과 우수성, 혁신 DNA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특산품의 대명사가 되었을뿐만 아니라 전세계 인삼 소매시장 매출 1위, 시장점유율 42%를 기록했다.

KGC인삼공사는 창업 124주년을 기념하며 고객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20/4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각각 3/6만원의 가격 혜택이 제공되며 기획세트인 ‘홍삼정X마누카꿀 시그니처 에디션’과 신제품인 ‘정관장 장수:율’, ‘정관장 홍삼마누카’ 제품도 가격 혜택과 증정품을 받아 볼 수 있다.

KGC인삼공사 이상원 영업실장은 “정관장은 ‘더 건강하고 행복한 세계인의 내일’을 추구하는 최고의 가치를 위해 한길만을 걸어왔다”면서 “창업 124주년을 맞아 오랜 세월 꾸준히 정관장을 사랑해 주신 고객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그룹(대표이사 회장 서경배)은 2023년 ‘아리따운 물품나눔’을 통해 48억원 상당의 화장품과 생활용품 등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올해 아리따운 물품나눔은 라네즈, 에스트라, 려, 이니스프리, 에뛰드 등 13개 브랜드가 참여해 소비자가 기준 48억원 상당의 화장품, 생활용품 등을 전국 사회복지시설 3000여 곳에 전달했다. 

아리따운 물품나눔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해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고자 마련한 물품 지원 활동이다. 2005년 ‘사랑의 물품나눔’이라는 이름으로 사회복지시설을 지원하기 시작했으며 2009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파트너십을 맺고 규모를 확대했다. 

매년 전국의 여성, 노인, 아동, 장애인 등 관련 사회복지시설 3000여 곳에 40억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2005년 이후 올해까지 누계 943억원 규모의 물품을 전국 41만 여 곳의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했다. 

○.. 매일유업 관계사인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6차 산업의 대표 모델 상하농원이(대표 최승우) 전라북도 고창군과 지난 11월 24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열었다.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행정과 기업이 상생발전이라는 목적으로 매일홀딩스(김정완 회장), 상하농원(최승우 대표), 고창군(심덕섭 군수), 고창군의회(임정호 군의장) 등 4개 기관의 간부공무원과 배우자 등 60여 명이 참여해 김장김치를 직접 버무리고 포장하여 고창의 사회복지 기관들에 배달했다.  

고창군은 배추, 고춧가루, 소금과 같은 김치 재료의 국내 최고 주산지이다. 미네랄이 풍부한 황토 흙에서 자란 베타배추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140배 높아 단맛과 고소함이 더욱 강하고, 연중 내내 따사로운 햇살과 서해안 해풍을 맞으며 자연건조된 고창산 고춧가루는 김치의 풍미를 높인다. 또한, 유네스코 생물권 보존지역인 청정 고창의 해리 갯벌에서 생산된 천일염 등 최고의 식재료로 상하농원의 김치는 생산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고창지역 농가와 계약재배를 통해 정성껏 키운 무, 갓, 쪽파를 재료로 최고 품질의 로컬푸드를 손수 만들어 지역의 아동 보육시설에 고창군과 민·관 협동으로 기부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상하농원 최승우 대표는 “지역과의 상생 발전뿐 아니라 실천하는 나눔의 가치를 다시 한번 깨닫고, 추운 날씨 속에서도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창군과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다각도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눈과 입 그리고 온몸으로 백두산을 즐길 수 있는 ‘백두산 겨울 온천&미식 여행’ 기획전을 진행한다.

“백두산 여행은 여름”이라는 여행 공식을 깨고, 오직 겨울에만 만날 수 있는 백두산의 설경과 온천, 미식을 콘셉트로 백두산을 재발견하는 ‘백두산/연길 4일’ 상품을 소개한다.

공통적으로 백두산 북파코스 설경 관광과 함께 이도백하에 위치한 온천호텔 숙박 및 미식여행 등의 일정으로 구성했으며, 이 상품들은 연길 직항 노선을 이용한다. 이번 동계 백두산 상품에 한해 특급 온천호텔 숙박으로 업그레이드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 점도 눈 여겨볼만하다. 

또한 눈 쌓인 북파 천지, 장백 폭포, 온천 지대, 녹연담 등의 코스를 차량으로 편리하게 이동하고, 인생 설경 여행지로 손꼽히는 로령호를 관광한다. 천문봉에 위치한 하나투어 전용 쉼터에서 커피를 증정하는 등 겨울 추위에 대비해 다양한 고객 편의를 제공한다. 

3년 만에 중국 단체 여행이 재개되자마자 발 빠르게 연길/백두산 상품을 선보였던 하나투어는 백두산 여행 상품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7월 송미선 대표이사가 백두산을 직접 답사해 점검하고, 경쟁력 강화를 지시하기도 했다. 하나투어 단독 VIP 북파 코스를 개발하고, 겨울 온천 여행지로 발상을 전환하는 등 이색 백두산 상품을 갖춰 나가고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백두산의 성수기는 여름철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 설경, 온천, 미식 등 겨울 매력 포인트를 극대화한 상품들을 기획하게 된 것”이라며, “중국 여행 재개에 따라 이전과는 다른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해 타사와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 쿠팡이 글로벌 쇼핑 할인 행사인 ‘블프’의 앵콜 기획전을 열어 한 해 마지막을 장식한다.

쿠팡은 ‘마지막 블프 앵콜전’을 맞아 오늘부터 단 3일 간 로켓직구 상품을 최대 70%대 할인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블랙프라이데이 혜택을 아쉽게 놓친 고객들을 위해 마련됐다. 고객은 800여 개 글로벌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을 최대 70%대 할인가에 만날 수 있으며 구매금액별 최대 3만원 할인 쿠폰까지 중복 적용된다.

이번 행사의 핵심은 연말 결산 할인 행사인 만큼 한해 인기있던 제품들을 다시 한 번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다. 올해 쿠팡 고객들이 즐겨 찾은 대표적인 직구 제품은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 ▲제니베이커리 버터쿠키 ▲재로우 유산균 ▲바이오더마 화장품 ▲오쏘몰 비타민 등이다.

연말을 맞아 다양한 브랜드의 어드벤트캘린더(크리스마스 4주 전에 발매되는 달력)도 준비됐다. 해리포터 브랜드는 영화 속에 등장하는 소품이나 심볼이 있는 액세서리로 구성했으며, 몰튼브라운은 향수∙샤워젤∙핸드크림 등 다양한 제품을 포함했다. 이 캘린더는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12월 1일부터 24일까지 매일 번호대로 열 수 있게 작은 소품 등으로 구성된 선물 꾸러미로 독일에서 유래했다.

와우회원은 로켓직구를 통해 쉽고 빠르게 주문∙결제∙반품∙교환할 수 있으며 구매 가격에 상관없이 전 상품의 배송비가 무료다.

쿠팡 관계자는 “로켓직구 연말 결산 할인전에서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해 풍성한 연말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그룹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가 전개하는 파인 주얼리 브랜드 ‘더그레이스런던(THE GRACE LONDON)’이 11월 27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출시한다.

더그레이스런던은 브리티쉬 로열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런던 상류 사회의 클래식 스타일을 전개하는 프리미엄 파인주얼리 브랜드다.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n번째 다이아몬드 선물’이라는 주제로, 크리스마스 선물을 고민하는 남성 269명 고객조사를 기반으로 선보이는 컬렉션이다.

1부, 2부, 3부, 5부 등 다양한 사이즈의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로 구성된 목걸이가 화이트와 핑크컬러로 출시된다. 특히, 3부와 5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목걸이는 이번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특히, 왕관 모티브로 기존 세팅보다 약 30% 이상 다이아몬드가 크고 화려해 보이는 '코로넷 세팅' 디자인을 적용했다. 화이트 5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목걸이 기준 99만 원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여 출시 전부터 반응이 뜨거웠다.

이랜드 더그레이스런던 관계자는 “이번 에디션은 크리스마스 선물을 고민하는 남성 고객을 위해 선보이는 합리적인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목걸이 컬렉션“이라고 말하며, “고객 조사 결과 72% 비중의 기혼 남성들이 선물용으로 목걸이를 가장 선호한다고 응답해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로 제작된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더그레이스런던의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11월 27일부터 12월 25일까지 20개 한정수량으로 더그레이스런던 오프라인 매장 롯데백화점 본점과 노원점 2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그레이스런던은 성장하는 국내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시장 속에서 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함과 동시에 더 다양한 고객에게 브랜드 가치를 전하고, 향후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 애경그룹은 제주항공 대표이사 김이배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애경산업 김상준 전무를 대표이사로 선임하는 등 전무 승진 4명, 상무 승진 4명, 상무보 신규 선임 6명, 그룹 전입 1명 등 총 17명의 2024년 임원 인사를 11월 27일 단행했다. 대표이사 임명일자는 12월 1일, 임원 선임 및 승진 발령일자는 2024년 1월 1일이다.

제주항공 김이배 대표이사 사장은 항공산업 전문가로 COVID-19 팬데믹이 본격화되던 2020년 6월부터 제주항공 대표이사를 맡아 위기 상황을 극복해 최근 가파른 실적 회복을 리드하는 한편, 위기 상황에서도 신조기 도입을 꾸준히 추진하면서 제주항공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애경산업 김상준 전무는 전략, 재무 등 경영 전반에 걸친 핵심 업무 능력과 성공 경험을 고루 갖춘 경영인으로, 애경산업을 글로벌 소비재 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충분한 경험과 역량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애경그룹은 철저한 성과주의 인사 원칙을 따르고, 불확실한 대내·외 시장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극복할 수 있는 역량 있는 리더를 적극적으로 발탁해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추진하기 위한 세대 교체를 단행하는 등 책임경영 체제 기반을 마련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연말 기념 이벤트를 마련했다.

아웃백은 자사 캐릭터인 ‘커르르’가 등장하는 ‘2023 연말파티’를 공개하며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3 연말파티'는 별도의 설치 없이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롤링페이퍼 형태로 선보인다. 크리스마스부터 다양한 테마의 배경, 장식, BGM 등을 선택해 자신만의 연말파티 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해당 페이지에 초대받은 친구들은 나만의 커르르 캐릭터를 만들어 메시지를 남길 수 있고, 서로의 파티장에 입장하며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11월 27일부터 12월 10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2023 연말파티’참여 인증샷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해시태그에 맞춰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아웃백 디지털 기프트 카드 10만 원권(50명), 아웃백X위글위글 콜라보 2024 다이어리킷(500명)과 아웃백 커르르패밀리 카카오 이모티콘(10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본 이벤트는 27일 오후 5시 아웃백 공식 채널을 통해 오픈될 예정이다 .

이번에 경품으로 증정되는 아웃백X위글위글 콜라보 2024 다이어리킷은 오직 이벤트 참여를 통해서만 제공되는 아웃백의 굿즈이다. 화려한 컬러와 귀여운 디자인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위글위글과 컬래버레이션 한 2024년 다이어리킷으로 데일리형 다이어리와 텀블러, 리무버블 스티커 2종, 마스킹 테이프 2종이 구성되어 다꾸의 재미와 실용성까지 갖췄다. 

아웃백 관계자는 ”사랑하는 가족, 연인 또는 친구분들과 보내는 특별한 시간에 항상 아웃백을 찾아주시는 고객분들께 감사를 전하고자 마련한 이벤트“라며 ”아웃백의 캐릭터 ‘커르르’와 재미있는 연말파티도 즐기시고 이벤트 참여로만 만날 수 있는 굿즈의 행운도 받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LG생활건강이 환경부와 시민사회, 기업이 함께 주관하는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자발적 협약’(이하 자발적 협약)에 참여한 기업들 중에서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에 가장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으로 선정됐다.

27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열린 ‘자발적 협약 성과발표회’에서 LG생활건강은 자발적 협약에 참여한 38개 기업 중 제조사 부문 최고 등급인 ‘최우수상(환경부장관상)’을 단독 수상했다. 자발적 협약은 지난 2017년 정부와 시민사회, 기업이 생활화학제품의 안전관리를 목표로 함께 체결했다. LG생활건강은 협약 1기부터 현재 3기까지 모두 참여하며, 생활화학제품의 성분 공개와 유해 원료 저감, 대체재 마련에 앞장서고 있다.

자발적 협약 체결 이후 약 7년 만에 처음 이뤄진 우수기업 평가에서 LG생활건강은 제품의 안전한 사용을 위한 고객과의 ‘소통’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환경부를 비롯한 평가단은 LG생활건강이 “(생활화학제품의) 사용량을 지키고 용도 외 사용을 금지하도록 소비자가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고 밝혔다. 특히 LG생활건강 고객센터 홈페이지에서 고객들이 자주 질문하는 내용을 종합해 제품별 ‘셀프 해결 동영상’을 제공한 점이 호평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평가는 △제품안전협약이행 △화학안전경영 △대국민 참여 캠페인 점수 △기업의 안전관리 홍보 및 캠페인 등 항목에 대한 정량 평가로 실시됐다. 

LG생활건강은 앞서 자발적 협약 참여 기업들의 제품 가운데서 선정하는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에도 △피지 딥클린젤 △한·입 100% 구연산 알파 △ 한·입 100% 베이킹소다 알파 △홈스타 인덕션 클린티슈(단종)까지 총 4개 제품의 이름을 올렸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안전한 생활화학제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지난 7년 간의 수많은 노력들이 결실을 맺어서 뜻 깊고 감격스럽다”며 “LG생활건강은 앞으로 더 안전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자발적 협약에서 상설기구로 전환되는 ‘생활화학제품 안전 약속 이행 협의체’(가칭)의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강조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