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11번가 '블프', "두배 커졌다"... 아마존과 역대 최대 해외직구 진행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11번가 '블프', "두배 커졌다"... 아마존과 역대 최대 해외직구 진행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11.2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번가의 연중 최대 해외직구 쇼핑 축제,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 행사가 22일 개막했습니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11번가 해외직구 카테고리, 우아럭스로 '명품직구'까지 가능하다는데요. 11번가는 최대 할인율 80%로 전년 대비 2배 규모의 특가상품이 준비됐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농심이 태국 유명 셰프 쩨파이(Jay Fai)와 손잡고 신라면 똠얌(TOMYUM)과 신라면볶음면 똠얌(TOMYUM) 2종을 태국 현지에서만 출시합니다. 쩨파이 셰프는 자신의 이름을 딴 방콕의 길거리 레스토랑이 미슐랭 1스타를 받으며 주목받기 시작했는데요. 농심은 신라면 똠얌으로 태국시장에서 영역을 넓혀간다는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캡슐 커피의 난제인 재활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동서식품이 커피 캡슐 재활용 프로그램인 '카누와 함께 그린(GREEN) 내일'을 진행하는 등 오늘(22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작년보다 2배 커진 11번가 ‘블프’, 아마존과 역대 최대 해외직구 행사로 진행한다.[사진=11번가]
작년보다 2배 커진 11번가 ‘블프’, 아마존과 역대 최대 해외직구 행사로 진행한다.[사진=11번가]

○.. 11번가가 수천만 개 아마존 미국 상품을 보유한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와 11번가 ‘해외직구’ 카테고리가 총 출동하는 연중 최대 해외직구 쇼핑축제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을 오늘(2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9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11번가는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특가 상품을 전년 대비 2배 규모로 늘렸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론칭 이후 역대 최대 규모의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딜’과 함께 11번가 ‘해외직구’ 카테고리의 행사 상품 450만여 개를 더해, 총 수백만 개에 달하는 특가 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인다.

외장하드(웨스턴디지털 엘리먼트), 게이밍 마우스(레이저 바이퍼), 블루투스 스피커(마샬 엠버튼) 등 ‘디지털 기기’부터 ‘영양제’(자로우 포뮬러스 유산균)와 ‘주방용품’, ‘캠핑용품’까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대표 베스트셀러를 특가에 판매한다.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 특집 라이브 방송도 ▲22일 오후 7시(홀리데이 시즌템) ▲24일 오후 5시(인기 디지털 기기) ▲27일 오후 8시(사이버 먼데이 특집) 등 총 세차례 진행된다. 각 방송별로 방송 한정 할인쿠폰을 발급하고 20여개의 엄선된 직구 상품을 판매한다. 경품 추첨, SK페이 포인트 페이백 등 추가 혜택도 있다.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에서는 11번가 내 입점한 ‘아이허브’, ‘오플닷컴’, ‘스트로베리넷’ 등 여러 글로벌 제휴몰과 미국·중국·독일·일본·영국 등 15여 개국의 해외직구 제품 총 450만여 개도 특가에 판매된다. ‘오쏘몰 이뮨 멀티비타민’, ‘폴로랄프로렌 스웨터’, ‘템퍼 베개’ 등 인기 상품들이 대거 준비됐다.

11번가의 명품 버티컬 서비스 ‘우아럭스(OOAh luxe)’도 같은 기간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에 참여한다. ‘셀린느 버킷백’, ‘루이비통 반지갑’ 등 명품 패션잡화와 겨울 아우터를 중심으로 총 15만여 개의 상품을 ‘10% 즉시할인’ 혜택, 11번가 신한카드 ‘7% 할인쿠폰’(최대 30만원)과 함께 선보인다. 

11번가는 행사 기간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전용 ‘5000원 장바구니 할인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과 ‘해외직구 카테고리’ 전용 ‘5000원 장바구니 할인쿠폰’(7만원 이상 구매 시)을 매일 발급해 누구나 하루 최대 1만원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선착순 발급되는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전용 ‘3000원 장바구니 할인쿠폰’(3만원 이상 구매 시)과 신한/KB국민/NH농협 카드사 ‘10% 할인쿠폰’(1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2만원)도 있다.

11번가 신현호 아마존&글로벌담당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경우 매력적인 딜 상품과 만족스러운 할인혜택을 위해 아마존과 협의를 지속,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의 쇼핑 혜택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면서 “경쟁력 있는 상품을 확보한 11번가 ‘해외직구’ 카테고리와 ‘명품 직구’로 올해 블프 행사의 저변을 넓힐 ‘우아럭스’까지 가세해 더욱 규모감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농심이 신라면의 글로벌 콜라보 첫 제품으로 태국의 유명 셰프 쩨파이(Jay Fai)와 손잡고 ‘신라면 똠얌(TOMYUM)’과 ‘신라면볶음면 똠얌(TOMYUM)’ 2종을 오는 23일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태국의 대표적 수프 요리인 똠얌의 맛을 신라면에 접목한 것으로 신라면의 맛있는 매운맛과 똠얌 특유의 새콤한 맛이 독특한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두 제품은 태국에서만 판매한다.

농심이 콜라보를 진행한 셰프 쩨파이는 2018년 자신의 이름을 딴 방콕의 길거리 레스토랑이 미슐랭 1스타를 받으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또한, 지난 2019년 넷플릭스 시리즈 ‘길 위의 셰프들’ 방콕편에 등장하며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농심은 쩨파이의 똠얌맛이 신라면과 조화롭게 어울리며 고급스러운 풍미를 내는데 집중해 제품을 개발했다. 연구원들이 쩨파이 레스토랑을 방문해 시식을 하고 맛을 내는 노하우를 전수받은 뒤, 한국에 돌아와 제품을 개발했다. 이후 쩨파이 셰프를 한국 본사로 초청하는 등 시식과 조율을 통해 최종 레시피를 완성했다.

농심은 신라면 똠얌으로 태국시장에서 영역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태국의 라면시장은 약 7000억원 규모로 저가형 제품이 시장점유율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농심은 신라면의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에 미슐랭 1스타 셰프의 노하우와 인지도를 더해 태국에서 프리미엄 라면시장을 열어간다는 목표다.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커피 캡슐 재활용 프로그램인 ‘카누와 함께 그린(GREEN) 내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서식품은 올해 2월 언제 어디서나 카페 퀄리티의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캡슐커피 ‘카누 바리스타’ 머신과 캡슐을 선보였다. 이번 ‘카누와 함께 그린(GREEN) 내일’은 카누 캡슐커피를 마시고 남은 알루미늄 캡슐을 수거해 재활용하는 자원 순환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재활용 혁신 기업 테라사이클과 함께 진행한다.

수거 대상은 카누 바리스타 전용 캡슐과 카누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이다. 카누 캡슐 전용 수거백에 사용한 캡슐을 모아 밀봉한 후 카누 공식 홈페이지 내 재활용 프로그램 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하면 된다.

캡슐 수거를 신청하면 택배기사가 방문해 수거하며 수거된 캡슐은 알루미늄과 커피박(커피 찌꺼기)으로 각각 분리 후 자원순환 된다.

사용한 캡슐을 건조해서 담으면 위생관리에 도움이 되고 캡슐을 많이 모을수록 탄소발자국 저감에 효과적이다. 카누 캡슐 전용 수거백은 카누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서 머신 또는 캡슐 구매 시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동서식품 배세현 마케팅매니저는 “지속가능한 지구의 미래를 위해 카누와 소비자가 함께 실천하는 알루미늄 캡슐 재활용 프로그램을 시작했다”며 “카누 바리스타를 마신 뒤 간편하게 캡슐을 분리배출하고 나아가 자원순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에서 가성비와 가치 소비를 모두 만족시키는 쇼핑 행사가 시작된다.

올해 경기 불황이 지속되면서 가성비 좋은 리퍼브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리퍼브 상품이란 매장에 전시됐거나 유통 과정 중 미세한 흠집이 생겨 반품된 것을 다시 정비해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더불어 리퍼브 상품이 ‘자원 재활용’으로 인식되면서 친환경 가치 소비에 중점을 두는 고객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23년 누계 기준(1~10월) 리퍼브 상품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배 신장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오는 23일부터 내달 6일까지 2주간, 주엽점과 신갈점을 포함한 23개점에서 리퍼브 상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롯데마트에서 운영중인 4개 리퍼브숍 브랜드(올랜드&올소, 그리니, 두원, 줌마켓)가 모두 참여하는 행사로, 리퍼브 전 품목(가전, 가구 제외) 20% 추가 할인 혜택 제공과 일자별 상품군 할인 및 균일가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1주간 올랜드&올소, 그리니, 두원 브랜드 전 리퍼브 상품에 대해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일반 소비자 가격 대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던 리퍼브 상품에 추가 할인을 적용, 8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함으로써 가성비 좋은 쇼핑을 할 수 있게 했다.

또 30일부터 내달 6일까지 4개 브랜드에서 홈데코 용품, 주방용품, 생활용품에 대해 일자별 할인 행사 및 균일가전,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그리니’에서는 커튼, 인테리어 소품 등 홈데코 용품에 대해 균일가(5000원∙1만원∙3만원)으로 판매하고, ‘두원’에서는 속옷, 행거 등의 일상용품을 균일가(500원∙1500원∙2500원∙3500원∙4500원)로 만나볼 수 있다. ‘줌마켓’에서는 행사기간 내 일자별로 주방세제, 냄비, 프라이팬 등을 20% 추가 할인한다. 이외에도 겨울 김장철을 맞아 ‘올랜드&올소’에서는 김치냉장고를 기존 판매가격 대비 40% 할인해 특가로 선보이고, ‘줌마켓’에서는 김장용 10L 대용량 락앤락을 포함한 락앤락 전 상품에 대해 반값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롯데마트는 리퍼브 상품에 대한 고객 수요를 만족시키고자, 내달 초 광주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월드컵점에 약 300평 규모의 리퍼브숍을 신규 오픈해 운영할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월드컵점에 TV, 전자레인지 등의 필수 가전을 비롯해 쇼파, 식탁과 같은 가구, 주방세제, 청소용품 등 다양한 리퍼브 상품을 최대 7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서민지 롯데마트 리빙테넌트 MD(상품기획자)는 “고물가 시기가 지속됨에 따라 리퍼브 상품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고객 분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가성비 쇼핑뿐만 아니라 자원 재활용이라는 가치가 담긴 친환경 쇼핑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23일 개그맨 이상훈이 출연해 키덜트족을 위한 한정판 장난감을 판매하는 모바일 생방송 ‘훈남들’을 론칭하는 등 콘텐츠와 연계한 3040세대 남성 타깃 상품 판매를 강화한다.

장기 불황에도 젊은 남성을 중심으로 취미생활에 과감하게 소비하는 가심비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롯데홈쇼핑이 올해(23.01.01~11.22) 30~40대 남성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전, 스포츠, 게임 등 취미용품 객단가가 평균 대비 50% 이상 높게 나타났다. 

이에 따라 연예계 소문난 덕후(마니아)이자 장난감 리뷰 SNS 채널을 운영하는 개그맨 이상훈과 협업해 한정판 장난감을 소개하는 모바일 생방송을 기획했다. 모바일, SNS 등 채널별 고객 맞춤 상품을 기획해 선보이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의 일환이기도 하다. 향후 다양한 채널에서 3040세대 남성고객들이 선호하는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층을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오는 23일 오후 8시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개그맨 이상훈이 출연하는 신규 프로그램 ‘훈남들’을 론칭한다. ‘이상훈과 남편들’의 줄임말로, 홈쇼핑 업계 최초로 키덜트, 유부남 등 3040세대 남성들의 취미를 다루는 모바일 고정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론칭 방송에서는 영화 ‘트랜스포머’의 한정판 피규어와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 ‘테카맨 블레이드’ 등 피규어 총 11종을 최대 53% 할인해 판매한다. ‘아내 몰래 언박싱’, ‘피규어 당당하게 사는 팁’ 등 취미를 즐기는 유부남의 일상을 표현한 이색 콘텐츠도 공개한다. 

롯데홈쇼핑의 자체 유튜브 채널 ‘내내스튜디오’는 지난 9일 혜택 협상 예능 ‘강남의 덤덤’을 통해 ‘BMW 신형 5시리즈’를 소개하고 상담예약 상품도 선보였다. BMW 신형 5시리즈는 스포츠 성능을 강화해 운전 자체를 즐기는 젊은 남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오는 23일 8회 방송에서는 강남이 BMW 신형 차량을 활용해 개그맨 임우일의 일일 매니저 역할을 수행하는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뉴미디어커머스부문장은 “취미생활에 비용을 아끼지 않는 3040세대 남성 고객 유입을 확대하기 위해 피규어, 고성능 수입차 등 이색 상품을 선보이는 콘텐츠커머스를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통해 모바일, SNS 등 채널별 타깃을 고려한 전용 콘텐츠와 상품을 기획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가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 구매 시 3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아이코스 일루마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달 22일부터 26일까지 5일 동안 아이코스 공식 매장,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카카오, 네이버, 쿠팡 등 온라인 판매처에서 진행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아이코스 일루마 모든 제품에 각각 3만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일루마 프라임은 13만9000원에서 10만9000원, 아이코스 일루마는 9만9000원에서 6만9000원, 아이코스 일루마 원은 6만9000원에서 3만9000원으로 각각 할인된다. 다만 구형 아이코스 기기를 반납하고 가격 할인을 받는 ‘보상 판매’, 기존 아이코스 사용자의 추천을 통해 할인을 받는 ‘친구추천’ 등의 다른 소비자 프로그램이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고객들의 큰 사랑 덕분에 지난해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과 일루마, 올해 일루마 원까지 모든 라인업을 성공적으로 런칭할 수 있었기에 이에 보답하고자 특별한 기회를 마련했다”며 “아직 일반 담배를 사용 중인 성인 흡연자라면 이번 기회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를 ‘득템’해 담배연기 없는 미래로의 여정에 동참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동원산업이 지난 21일 제9회 ‘동원 가족을 위한 행복 김치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동원산업 임직원과 선원 가족들은 ‘동원 가족을 위한 행복 김치 담그기’ 행사를 통해 전 세계 바다에서 조업 활동을 하고 있는 동원산업 선원들에게 직접 담근 김치를 전달하고 있다. 지난 2013년 시작된 이 행사는 코로나 시기를 제외하고 매년 진행됐으며, 지금까지 참가한 임직원과 선원 가족만 총 600여 명에 달한다.

올해 행사는 충북 진천에 위치한 동원F&B 진천공장에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민은홍 동원산업 사업 부문 대표를 비롯한 60여 명의 임직원과 해상 직원의 가족들은 총 600여 포기의 김치를 직접 담갔다. 특히, 가족들이 쓴 편지를 김치통에 동봉해 지금 이 시간에도 바다에서 조업에 나서고 있는 선원들에 대한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담았다.

행사에 참석한 동원 203호 서건배 선장의 아내 김연주 씨는 “남편이 지난해 출항했는데 맛있는 김치 먹고 힘내서 만선하길 기원하고, 무엇보다 안전하게 복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에 만들어진 김치는 이르면 다음 달 중으로 운반선을 통해 선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민은홍 동원산업 사업부문 대표이사는 “동원 선단에 있는 해상 직원들에게 김치를 전달하고자 하는 따뜻한 마음을 모은 이 행사가 회사의 전통으로 자리 잡았다”며 “먼 바다에서 일하고 있는 우리나라 및 외국 해상 직원 모두에게 우리의 감사한 마음이 조금이라도 전달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홈플러스(사장 이제훈)가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대표 인기 품목을 최대 50% 할인 또는 1+1 판매하는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플 메가푸드위크(MEGA FOOD WEEK)’ 3주차 행사를 전개한다.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기 위해 홈플러스가 지난 9일부터 진행 중인 대규모 릴레이 할인의 마지막 행사인 만큼 주말 장보기 인기 품목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는 ‘주말특가’부터 ‘홈플 김장대전’, ‘미리크리스마스’, ‘해충 제로(ZERO) 대작전’ 등 다채로운 시즌 행사까지 풍성하게 준비했다.

이번 3주차 행사에서도 다양한 먹거리 상품들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최대 50% 할인해 선보인다. 제철을 맞아 수율이 좋은 ‘대게(마리)’는 오는 24~29일까지 50% 할인가로 판다. 전점 10톤 한정 수량이며 홈플러스 온∙오프라인에서 ‘무료 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농협안심한우 전품목(100g)’과 ‘손질 오징어(마리)’는 오는 23~29일까지 7일간 최대 50% 할인하며, ‘첫 수확한 햇 딸기/지리산 설향 딸기(500g)’는 7대카드로 결제 시 각 2000원 할인해 판매한다.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열리는 마지막 ‘주말특가’에서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미국산 소고기 전품목’은 최대 40% 할인, ‘완도전복 전품목’은 50% 할인가에 제공한다. 극강의 신선도를 자랑하는 과일은 7대카드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김장 물가 안정을 위한 ‘홈플 김장대전’에서는 필수 김장 재료를 농할쿠폰을 적용해 2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적용 상품은 ‘김장용 미나리(500g)’, ‘11Brix 배(4~6입)’, ‘김장용 생강(500g)’, ‘창녕 깐마늘(1kg)’ 등이다. 모양은 예쁘지 않아도 맛과 품질은 똑같은 ‘맛난이 농산물’도 할인가로 제공한다.

23일부터 내달 6일까지 2주간 이른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크리스마스 관련 소품과 홈파티 용품을 최대 반값에 제공하는 ‘미리크리스마스’ 행사도 개최한다. 홈플러스에서 단독 론칭한 미국 월마트 PB 브랜드 ‘홀리데이 타임’과 다양한 크리스마스 필수템은 7대카드 결제 시 최대 반값으로 만나볼 수 있다.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빈대 출몰에 대응해 해충 박멸에 효과적인 상품도 한데 모았다. 이달 23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스팀 다리미 ‘테팔 핸디스티머 퓨어팝’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압도적 살충 효과를 자랑하는 ‘컴배트 스피드 에어로졸(500ml)’과 ‘해피홈 제로 에어졸 파워 바퀴(500ml)’는 각각 6200원, 6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상무)은 “장장 3주에 걸쳐 식품·비식품을 총망라해 최적가로 선보이는 코세페 홈플 메가푸드위크의 마지막 행사인 만큼 홈플러스의 역량을 집결해 역대급으로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고객 수요가 높은 대표 인기 품목부터 크리스마스, 김장 등 월동 준비 용품까지 합리적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가 11월 21일부터 12월 3일까지 아모레성수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디 에볼루션-씨드에서 장벽까지(THE EVOLUTION-FROM SEED TO SKIN BARRIER)'라는 콘셉트로, 프리메라의 씨앗에 대한 오랜 연구를 기반으로 한 피부 장벽 솔루션을 이해하는 여정으로 구성했다. 

공간 입구에는 프리메라의 글로벌 앰배서더인 르세라핌 사쿠라의 비주얼과 함께 브랜딩 영상 '디 에볼루션-씨드의 진화' 편의 씨앗을 형상화한 대형 오브제를 설치하고, 브랜드 컬러인 '씨드 옐로우'로 포인트를 준 포토존 등을 마련했다. 내부는 △신스 1986(SINCE 1986) △씨드에서 장벽까지 △장벽에서 슬로우에이징까지 △왓츠 넥스트(WHAT’S NEXT) 등 4개의 공간으로 다채롭게 선보인다.

'신스 1986(SINCE 1986)'에서는 프리메라의 씨앗 연구를 비롯해 브랜드의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씨드에서 장벽까지'에는 피부 장벽 솔루션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체험존을 구성했다. 

'장벽에서 슬로우에이징까지'에서는 브랜드의 대표 슬로우에이징 제품인 '비타티놀 세럼', '오가니언스 펩타이드 세럼'을 체험할 수 있으며, 방문 고객 누구나 셀프 체크리스트를 통해 슬로우에이징을 점검할 수 있다. 또한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하면 아모레몰 출시 라이브에서 조기 품절로 화제가 되었던 '프리메라X샘바이펜 히어로즈 시너지' 한정판과 홀리데이 수달 인형을 비롯해 프리메라 대표 제품들을 받을 수 있다. 

이어지는 '왓츠 넥스트(WHAT’S NEXT)' 공간은 아티스트 김세동(SAMBYPEN, 샘바이펜)의 감각으로 재탄생한 프리메라 캐릭터들로 꾸며진 공간으로, 한정판 엽서로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포스트 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장 인증샷 이벤트 참여자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샘바이펜의 사인이 담긴 특별한 제품도 증정한다.

프리메라 관계자는 "오랫동안 '착하고 순한 브랜드'로 사랑받았지만 고객들의 피부 고민이 다양해지고 심화될수록 보다 확실한 효능과 베네핏을 전달하고 싶었다"며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브랜드의 근간이 되는 자연, 특히 '씨앗'의 힘에서 출발하는 씨드 헤리티지를 살려 차별화된 피부 장벽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프리메라의 진심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쿠팡이 겨울 방한 패션 아이템을 최대 80% 할인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패션’ 기획전을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기획전 페이지는 쿠팡 앱 내 ‘패션’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쿠팡은 이번 기획전에서 100여 브랜드의 1만5000여 개 상품을 선보인다. 패딩/다운 아우터, 플리스, 맨투맨, 겨울부츠, 장갑, 모자, 목도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겨울 방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휠라, 슈펜, 지오지아, 아디다스, 베네통 키즈 등 유명브랜드부터 소호 제품을 아우르는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표 상품은 △휠라 코듀로이 스니커즈 △슈펜 어그 부츠 △아디다스 퀼티드 패딩 자켓 △베네통 키즈 스마트폰 터치 장갑 △지오지아 폴로 니트 등이 있다. 

쿠팡 관계자는 “방한용 패션 아이템 뿐만 아니라 겨울 시즌에 맞는 다양한 의류를 준비했다”며 “고객 여러분께서 겨울을 건강하고 따뜻하게 나는데 이번 기획전이 도움이 될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 6.25 전쟁에 참전했던 희생자를 기리고 미국 참전용사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베테랑스데이(Veterans Day, 미국 재향 군인의 날)에 BBQ가 후원에 나섰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최근 미국 패밀리(가맹점)와 함께 6.25 참전 용사에 존경과 감사의 뜻을 담아 미국 재향군인 단체에 후원금 1만 달러를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또한 BBQ는 지난 11일 베테랑스데이를 맞아 미국 전 매장에서 미군 대상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했으며, 하루동안 현역 및 퇴역 군인 대상으로 군인 신분증을 제시하면 결제금액 25%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한 패밀리는 당일 매출 중 할인 금액만큼의 추가 금액을 별도로 모아 한국전쟁 참전 용사를 위해 사용해달라며 본사 측에 전달했다. 이에 BBQ는 패밀리의 모금액에 매칭펀드로 기부금을 더해 1만 달러의 후원금을 '아너 플라이트(Honor Flight)'라는 단체에 전달했다.

아너 플라이트 네트워크는 미국 참전용사를 별도 비용 없이 워싱턴 D.C.로 이송, 국가를 위해 희생한 이들을 기리는 추모비에 방문할 수 있도록 돕는 전국 네트워크 단체다.

BBQ 관계자는 "지난날 이름도 모르는 국가를 위해 참전한 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이 있었기에 지금의 대한민국이 존재할 수 있었다"며 "글로벌 진출을 통해 미국 참전용사에 보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어 감사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국가에서 뜻 깊은 활동으로 사회에 환원하는 브랜드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종합대상 장관상’과 ‘식음료 부문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캐릭터콘텐츠 부문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을 수상하는 등 3관왕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하이트진로는 2013년부터 <대한민국소통어워즈> 11회 연속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SNS를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에 이어 올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해 더욱 의미가 있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분야의 가장 권위있는 소통·마케팅 시상식이다. 총 400여 개의 기업과 공공기관의 SNS 소통채널 운영,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 고객 패널의 심사와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하이트진로는 무엇보다 소비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콘텐츠를 확산하는 쌍방향 소통 채널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다.

올해는 ‘켈리’와 ‘진로’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영상과 소비자 참여형 챌린지가 큰 호응을 얻었다. 하이트진로는 진로의 두꺼비 캐릭터 팬덤을 중심으로 투표와 챌린지 이벤트를 통해 콘텐츠 참여를 강화하고 다양한 콘셉트의 작가와 협업한 ‘두껍아트갤러리’ 시리즈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 SNS상에 올린 나만의 켈리 인증샷 가운데 우수작을 선발해 대형 쇼핑몰 내 전광판 광고로 송출해주는 ‘켈리샷’ 캠페인을 진행, 신제품 홍보와 동시에 소비자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는 대표적인 디지털 시상식인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8년 연속, <소셜아이어워드>에서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SNS 소통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소비자들의 관심과 성원이 있어야만 수상이 가능한 상이라 더욱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와의 공감과 재미를 이끌어 내, 즐겁고 건강한 술자리 문화를 선도하는 마케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 매일유업 관계사인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중식당 크리스탈 제이드가 다가오는 겨울 기력을 돋울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시즌의 컨셉은 ‘해륙진미’ 로 쌀쌀해지는 겨울, 바다와 땅의 기운을 받고 자란 신선한 식자재를 활용한 겨울 시즌 메뉴를 선사할 예정이다. 맑은 통영 앞바다에서 자라 알이 굵고 영양분이 풍부한 통영산 굴과 겨울 시즌에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구황부추 요리를 함께 선보인다.

신선한 통영굴을 가득 넣은 겨울 시즌의 시그니처 메뉴인 ‘통영 굴짬뽕’ 과 통영굴과 해산물을 담백한 화이트 소스와 함께 곁들인 ‘통영 굴로장생 덮밥’, 바삭하게 튀겨 타르타르 소스와 함께 즐기는 ‘통영 굴튀김’ 등 3가지 한정 메뉴를 통해 겨울철 입맛 잡기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알이 실한 통영산 굴을 넣어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맛의 ‘통영 굴짬뽕’은 매년 고객들이 가장 기다리는 선호 1위 메뉴로 겨울철 기력을 돋구어줄 맛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로드샵 한정으로 판매하는 구황부추 요리 역시 주목할만 하다. 노란 빛깔에 영양이 풍부한 구황부추는 겨울이면 중국 황제에게 ‘보양식’으로 진상되던 진귀한 식재료였다. 일반 부추의 4배에 달하는 비타민을 함량하고 있고 무기질 함량 또한 높은 건강 식재료로 겨울철에 먹으면 더욱 효과적이다. 이번 시즌에서는 돼지고기를 함께 페어링한 ‘구황부추 돼지고기 볶음’과 딤섬, 요리, 식사를 함께 구성한 한정 코스도 선보인다. 

크리스탈 제이드 관계자는 “한층 앞으로 다가온 겨울 최고급 제철 식자재들로만 엄선해 맛은 물론 건강까지 생각했다”며 "특히 겨울에 즐기면 더욱 배가되는 보양식 메뉴들로 구성된 만큼 가족, 친구, 동료와 함께 크리스탈 제이드의 시즌 메뉴로 따뜻한 겨울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CJ온스타일이 앱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객 경험을 차별화한 모바일 전용 뷰티 매장 ‘뷰티풀샵(#)’을 오픈했다. CJ온스타일의 IP를 활용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고객의 취향 찾기를 목적으로 ‘뷰티박스’, ‘뷰티초이스’ 등 업계에서 만나볼 수 없던 차별화된 체험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뷰티박스’는 업계 최초로 운영되는 소용량 패키지 서비스다. 합리적인 가격에 인기 브랜드의 상품을 골고루 체험해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장점이다. 매주 수요일마다 새로운 콘셉트의 뷰티박스가 오픈된다. 22일부터 일주일간은 ‘클렌징 오일’ 박스를 선보인다. ‘마녀공장 퓨어 클렌징 오일’, ‘닥터지 그린딥 클렌징 오일’, ‘비플레인 녹두 클렌징 오일’, ‘바닐라코 클린잇제로 클렌징 밤’ 등 클렌징 오일 카테고리의 베스트 상품 4개를 엄선해 소용량 사이즈로 기획, 하나의 박스에 담아 판매한다. 29일에는 ‘최화정쇼 파우치’라는 컨셉으로 방송인 최화정이 주로 사용하는 화장품의 소용량 상품 4종을 만나볼 수 있다.

TV방송에서 다구성으로만 만날 수 있던 히트 브랜드의 주력 상품도 ‘뷰티초이스’를 통해 단품만 별도 구매 가능하다. 또 뷰티초이스 상품 중 최대 4개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40% 할인쿠폰을 한정 지급한다. 가격 부담을 낮추되, 고객 경험은 확대하기 위한 방안이다. 할인쿠폰은 매주 월요일에 신규 발급받을 수 있다. 론칭과 함께 선보이는 첫번째 뷰티초이스 상품은 ‘동국제약 마데카 크림’, ‘A.H.C 프리미어 앰플 인 아이크림’, ‘AGE20’S 실크 하이 커버 쿠션’ 등으로 중고가 가격대의 프리미엄급 상품이다.

요일별로 새로운 콘텐츠와 기획전을 마련해 보는 재미도 더했다. 월요일과 금요일에는 CJ온스타일이 뷰티 IP를 활용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CJ온스타일의 대표 뷰티 전문 라방 <환승뷰티>와 뷰티 전문 TV 프로그램 <야심뷰티>를 연계한 숏폼 콘텐츠를 각각 선보인다. 월요일과 화요일에는 최대 17% 가격 혜택을 제공하는 ‘메가뷰티’ 기획전을 열며, 일요일에는 뷰티풀샵이 엄선한 신상 브랜드 혜택을 제공하는 ‘라이징뷰티’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CJ온스타일 한지은 뷰티 상품 담당은 “CJ온스타일 앱 내 고객 경험을 확장하기 위해 구매 허들을 대폭 낮춘 파격적인 혜택의 서비스를 신설했다”며 “CJ온스타일이 엄선한 취향 큐레이션 상품들로 꽉 채운 모바일 전용 뷰티 전문관으로서 인지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요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과 함께 조리 체험 프로그램 '교촌1991 스쿨'을 진행하고 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촌1991 스쿨'은 서울 이태원에 위치한 교촌필방에서 열렸으며 서울청년센터 강서오랑 소속 요식업 예비창업자 16인이 참여해 교촌 브랜드를 학습하고 치킨 조리 및 포장 등을 체험했다.

참여자들은 먼저 교촌의 창립 및 성장 과정에 대한 강의를 들으며 요식업 창업에 관한 기초 지식을 함양했다. 또한, 시그니처 플래터, 김치트러플 볶음밥 등 대표 메뉴를 시식하고 플래그십 스토어인 교촌필방 내부를 관람하며 음식과 공간 운영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어 치킨 제조 시연에서는 교촌치킨 특유의 얇은 튀김옷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지켜봤으며, 조각마다 소스를 도포하는 실습에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직접 붓을 들고 치킨 조각마다 소스를 얇게 여러 번 덧칠함으로써 일정한 맛을 낼 수 있다”는 교육 담당자의 설명에 따라 치킨에 소스를 펴 바르고, 박스에 담아 포장까지 완료했다.

참여자들은 “메뉴에 대한 설명뿐만 아니라 매장과 제조 과정에 대한 이해가 동반돼 좋았다”며 “교촌치킨을 먹을 때마다 정성을 다해 만드는 치킨이라는 점이 생각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예비창업자들이 꿈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 ‘교촌1991 스쿨’이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앞으로 더 많은 고객을 만나 소통하기 위해 전국 교육 센터에서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가 11월 22일부터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서는 브랜드 시그니처 아이템 스티브 풀오버, 시그니처 패치집업을 비롯해 추워진 날씨에 활용도 높은 23FW 신상품까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할인 및 풍성한 이벤트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온라인 구매 고객 대상으로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후아유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해당 기간 동안 매일 선착순 할인 쿠폰 지급, 2배 적립금 지급 등 이벤트를 통해 더욱 합리적인 쇼핑이 가능하다. 이랜드몰과 무신사 채널에서는 후아유 주요 상품을 요일별 특가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 후아유 관계자는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는 올 한해 후아유를 사랑해 주신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준비한 행사다”라고 말하며, “다가오는 연말을 위해 다양한 온라인 채널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 진행되며, 전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후아유 블랙프라이데이는 11월 22일부터 12월 3일까지 후아유 공식 홈페이지, 이랜드몰, 무신사 및 후아유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풍성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후아유는 올해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연 900억 원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온라인에서는 5회차를 맞은 서포터즈 ‘후즈크루’ 운영을 통해 자체 콘텐츠 개발에 힘쓰고, 지난 7월 1만 명 방문객이 몰린 강원도 고성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치며 오프라인에서도 젊은 세대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후아유는 23FW ‘타호 스키(Tahoe Ski)’ 컬렉션을 공개해 후아유 헤리티지와 함께 아웃도어 무드를 함께 제안하고,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와 함께 좋은 흐름을 이어갈 전망이다.

○..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정통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올드 캐슬(Old Castle)’이 출시 1주년을 맞았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올드 캐슬’은 대한민국 1등 위스키 ‘골든블루’를 직접 블렌딩한 50년 경력의 마스터 블렌더 ‘노먼 메디슨(Norman Mathison)’의 경험과 노하우가 집약된 정통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다. 제품명은 스코틀랜드의 역사가 고스란히 담긴 성(Castle)과 같이 스카치 위스키의 전통과 유산을 제품에 온전히 담아냈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올드 캐슬’은 고유한 풍미를 지닌 싱글 몰트 위스키와 싱글 그레인 위스키를 블렌딩한 후 최소 3년 이상 엑스 버번(Ex-bourbon, 버번 위스키를 담았던 오크통)에 숙성해 달콤함과 스파이시함이 어우러진 복합적인 맛을 느낄 수 있다. 달콤한 바닐라와 카라멜향, 오크향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며 특히 마지막에 올라오는 짠맛은 ‘올드 캐슬’만의 차별화된 특징이다.
 
‘올드 캐슬’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돼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과 위스키 입문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 최근 하이볼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올드 캐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더욱 늘어나고 있다.
 
특히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올드 캐슬’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지난 1일부터 GS25 편의점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향후 지속적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해 소비자 접점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올드 캐슬’에 대한 소비자들의 많은 성원과 관심 덕에 출시 1년 만에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수 있었다”며 “‘올드 캐슬’ 고유의 색깔을 반영한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인지도를 더욱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가 겨울 대표 간식 단팥죽을 배라 스타일로 재해석한 ‘도라에몽의 하얀모찌 단팥죽’을 시즌 메뉴로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도라에몽의 하얀모찌 단팥죽’은 배스킨라빈스에서 최초로 선보인 죽 제품으로, 국산 팥으로 만든 따듯하고 달콤한 단팥죽 위에 도라에몽의 동그랗고 하얀 주먹을 닮은 소금우유 아이스 모찌를 올려 완성했다. 새알심 대신 아이스 모찌를 더한 단짠 조합으로 든든하게 즐길 수 있어 겨울 간식으로 제격이라는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11월 수도권 지역의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찾아오면서 눈 소식이 있었던 11월 17일 전후 3일간 평균 판매량이 약 30% 증가하는 등 배스킨라빈스 스타일의 단팥죽을 찾는 소비자가 눈에 띄게 늘어났다. 추운 겨울 생각나는 ‘도라에몽의 하얀모찌 단팥죽’은 12월 말까지 전국 400개 점에서 매장 방문, 배달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이외에도, 팥의 식감이 살아있고 달콤한 맛이 두드러지는 아이스 모찌가 올라가지 않은 ‘단팥죽’도 구매 가능하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겨울을 맞아 배스킨라빈스 스타일로 재해석한 ‘단팥죽’이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단팥죽’과 함께 ‘붕어빵’, ‘고구마’ 등 배스킨라빈스가 재해석한 다양한 겨울 간식으로 행복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청호나이스가 임직원 참여 워킹챌린지 ‘따뜻한 걸음, 행복한 나눔’ 캠페인을 오늘 22일부터 진행한다.

‘따뜻한 걸음, 행복한 나눔’ 워킹챌린지는 11월 22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ESG경영 실천과 함께 임직원 건강증진을 위해 기획됐다. 청호나이스 임직원들은 모바일 앱을 활용해 일상생활 속 걸음 수를 적립한다. 목표한 총 누적 걸음 수 500만보 달성 시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주거환경개선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사내 나눔 문화를 전파하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챌린지에 참여한 임직원 대상으로 소정의 리워드도 제공하는 등의 이벤트도 마련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직접 워킹챌린지에 참여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모두가 함께 기부금을 마련, 나눔에 동참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활동과 주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대한 지원을 다양한 방법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지난 21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에 위치한 코웨이 본사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납품대금 연동제 로드쇼’를 진행했다.

납품대금 연동제는 수탁기업이 위탁기업에 납품하는 물품 등의 주요 원재료 가격이 일정 수준 이상 변동하는 경우 변동분을 납품 대금에 반영해 중소 협력사들의 부담을 줄여주는 제도다.

코웨이와 중소벤처기업부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에는 김기배 코웨이 구매실장을 비롯해 코웨이 협력사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납품대금 연동확산 지원TF 한재선 팀장이 자리해 납품대금 연동제도를 설명하고 위·수탁 기업에 필요한 정보를 안내했다.

코웨이는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위해 납품대금 연동제 동행기업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협력사들의 납품대금 연동제 동반 참여를 독려하고 협력사 경영진 및 실무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했다.

코웨이는 납품대금 연동제 시행에 앞서 지난 22년부터 일부 협력사를 대상으로 납품대금 연동제를 선제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향후 납품대금 연동제 관련한 협력사를 대상으로 사전 수요 조사를 진행하고 지속적 협의를 통해 참여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김기배 코웨이 구매실장은 “납품대금 연동제 동행기업으로서 협력사들의 부담을 완화하고 상호 책임감 있는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해 이번 설명회 자리를 마련했다”며 “코웨이는 앞으로도 협력사들과 견고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상생 협력을 강화하고 동반성장 달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콜마홀딩스가 2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한다고 22일 공시했다. 기업가치를 제고하고 주주 이익을 극대화하겠다는 의지로 보인다.

한국콜마홀딩스는 22일 이사회를 열고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취득규모는 시가총액의 약 8%에 해당하는 200억원 상당이며, 계약기간은 12월 7일부터 6개월간이다. 계약체결기관은 신한투자증권이다.

이번 자사주 매입은 지난 7월 수립한 ‘주주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3개년(2023~2025년) 주주환원 정책’의 일환으로 결정됐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주주가치를 증대하는 방안으로 3년간 △무상증자 △현금배당 △자사주 취득 및 소각 등을 시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를 위해 지난 10월 보통주 1주당 신주 1주를 배정하는 100% 무상증자를 진행했다. 또 올해 1월과 10월 두차례에 걸쳐 537억원에 달하는 자사주와 발행주의 1%에 달하는 19만1132주 소각을 완료했다.

한국콜마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자사주 매입은 지속적으로 주주환원을 이뤄 나가겠다는 중장기적 계획의 일부”라며 “앞으로도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일시적인 정책이 아닌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현대홈쇼핑은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현대홈쇼핑 본사에서 시청자위원회 위촉식을 열어 제4기 시청자위원을 신규 임명했다고 22일 밝혔다.
 
시청자위원회는 시청자 권익보호를 위해 만들어진 기구로, 언론∙문화∙법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모여 방송 프로그램 자체심의 관련 의견 제시 및 시청자 권익보호 활동 등을 수행한다. 시청자위원은 향후 2년간 월 1회 이상의 정기회의를 통해 방송 표현의 공정성 확보 및 투명성 제고를 위한 시스템 구축에 앞장선다.
 
앞서 지난 8월 현대홈쇼핑은 분야별 전문가를 공모하고 서류심사와 후보자 검증을 거쳐 총 10명의 위원을 최종 선정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박천일 숙명여대 교수 등 제4기 시청자위원회 선정자 10명을 대상으로 위촉장 전달식이 진행됐다.
 
현대홈쇼핑은 지난 2017년부터 시청자 권익보호 및 방송의 질 향상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시청자위원회를 운영해왔다. 약 6년간 시청자위원회를 통해 제시된 ▲상품 정보의 정확성 향상 ▲오인 표현 개선 ▲과장 표현 방지 등에 대한 의견을 방송 프로그램 제작에 적극 반영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시청자위원회를 통해 시청자의 의견을 더욱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반영해 시청자 권익보호에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고객에 신뢰받는 방송 채널이 되기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햇반’이 소비자로부터 환경을 생각하는 노력을 인정받았다.

CJ제일제당은 한국소비자원에서 실시한 ‘탄소중립 우수 사례 시상식’에서 ‘햇반’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시상은 한국소비자원이 25개의 탄소중립 실천 우수 제품 사례를 발굴했으며, 2000여 명의 국민이 순위를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수상은 다년간 환경을 위해 힘쓴 '햇반'의 노력이 소비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는 것이 CJ제일제당의 분석이다. CJ제일제당은 2020년 '햇반'의 용기와 리드 필름의 두께를 기존 제품 대비 절반으로 줄였다. 2021년에는 4년 간의 연구 끝에 '햇반' 용기를 만드는 과정에서 남은 플라스틱(스크랩)을 '햇반' 용기 생산에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열성형 소재 재활용 기술’을 개발해 상용화했다. 현재 '햇반' 총 생산량 중 30%를 대체한다. 

지난 8월에는 재생가능한 자원(Renewable resource)을 용기에 활용해 기존 '햇반' 용기 대비 용기의 탄소 발생량을 17% 줄인 ‘환경을 생각한 햇반’을 출시했다. 폴리프로필렌(PP) 소재로 만든 기존 제품과 달리 '바이오 서큘러(Bio-circular) 폴리프로필렌(PP)'을 25% 적용한 이 제품은, 1년 동안 135만 개가 판매된다고 가정했을 때 약 12.7톤(t)의 탄소저감 효과가 예상된다. 이는 30년생 편백나무 2167그루가 1년간 흡수하는 탄소량과 동일하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햇반' 용기 재활용 캠페인도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받는 대표 사례로 꼽혔다. CJ제일제당은 자원순환 플랫폼을 구축해 재활용이 가능하지만 대부분 폐기되던 '햇반' 용기를 직접 회수하고 있다. 회수된 용기는 두부 운반용 트레이, 마마 어워즈 응원봉, 저소득층을 위한 친환경 가습기 제작 키트 등을 만드는 데 활용됐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말 한국소비자원에서 주최하는 탄소중립 실천연대에 참여의사를 밝히고, 탄소중립 경영의 실천과 친환경 소비문화 조성 등을 다짐한 바 있다. 탄소중립 실천연대는 소비자의 의식개선을 통해 친환경 소비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업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결성됐다.

유동호 CJ제일제당 CS Innovation총괄은 “평가에 참여한 소비자들의 의견(VOC)을 적극 반영하고 소비자 인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함께 전개할 계획”이라며, “‘2050 탄소중립 목표를 기반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전 영역에 걸쳐 환경에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빙그레공익재단(이사장 정양모)은 경찰청(청장 윤희근)과 2023년도 국가유공자 후손 장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빙그레공익재단과 경찰청은 11월 22일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양 기관은 2019년에 경찰 관련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장학금을 후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2021년부터는 순직경찰관의 자녀까지 장학사업 대상을 확대하고 장학금 규모도 증액했다. 올해 장학금은 총 4000만원으로 독립유공자 후손 13명과 순직경찰관 자녀 12명 등 총 25명의 장학생에게 전달됐다.

빙그레공익재단은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경찰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총 5년간 국가유공자 후손 119명에게 1억8000만원을 지원하는 장학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한편 경찰 관련 국가유공자 후손 장학사업은 재단 출연사인 빙그레 김호연 회장의 독립유공자에 대한 오랜 관심과 노력에서 비롯됐다. 백범 김구 선생의 손녀 사위인 김호연 회장은 임시정부 초대 경무국장을 역임한 김구 선생의 뜻을 이어 받아 경찰청과 협력하여 관련 사업을 이어왔다. 빙그레공익재단은 장학사업 외에도 2019년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국제학술세미나를 경찰청과 공동으로 개최한 바 있다.

빙그레공익재단 관계자는 “장학사업을 계기로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독립유공자와 순직경찰관들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분위기가 확산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