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쓱데이의 하이라이트' 시작... 이마트, 한우 50% 할인 3일간 실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쓱데이의 하이라이트' 시작... 이마트, 한우 50% 할인 3일간 실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11.1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쓱데이의 하이라이트로 불리는 '이마트 쓱데이'가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진행됩니다. 올해는 한우/삼겹살 최대 50% 및 신선식품 파격 특가는 물론, 100여종이 넘는 반값 생활필수품, 재미와 실속을 모두 잡은 '골라담기 행사'(라면, 파이류 등) 및 일자별 단하루 파격 상품까지 준비했다는데요. 이마트 측은 쓱데이의 위상에 걸맞는 역대급 그 이상의 행사를 준비했다고 자신했습니다.

한편 롯데마트의 주류전문매장 보틀벙커가 1800여 종의 와인과 위스키 등을 최대 반값에 판매하는 '블랙벙커데이'를 진행합니다. 상/하반기 연중 2회 진행하는 '블랙벙커데이'는 다양한 인기 와인, 위스키를 특가로 선보여 온라인 주류 커뮤니티와 2030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지난 9월 오픈한 보틀벙커 4호점 서울역점에서도 '블랙벙커데이'가 열려 서울 중서부권 고객들의 반응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농심과 오뚜기가 각각 '배홍동비빔면'과 '진비빔면'의 윈터에디션을 출시하는 등 수능일인 오늘(1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쓱데이 행사를 준비 중인 이마트 직원들 모습.[사진=이마트]
쓱데이 행사를 준비 중인 이마트 직원들 모습.[사진=이마트]

○.. 한우 등심/삼겹살 50%, 연어회 40%, 샤인머스캣/킹크랩 초특가 할인까지, 신세계그룹의 쇼핑축제 쓱데이의 하이라이트인 ‘이마트의 쓱데이’가 시작된다.

이마트/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이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연중 최대 행사인 ‘2023 쓱데이’를 진행한다.

올해 5년째를 맞은 쓱데이는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총 출동해 고객들에게 최대의 혜택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 축제다. 이마트 역시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하고 필요로 하는 주요 먹거리·생필품을 최저가 수준에 선보이며, 매년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왔다.

실제, 이마트는 첫 쓱데이 행사를 펼친 2019년 11월 2일 단 하루 동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1%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 2일간 진행했던 ‘2020 쓱데이’, ‘2021 쓱데이’ 역시 두 자리 수 이상 매출 신장하며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이마트는 올해 ‘더 많은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기 위해 쓱데이 행사를 하루 더 늘려 3일간 진행한다. 1년 여에 걸친 사전기획을 통해 신선식품부터 가전제품까지 다양한 행사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마트 최진일 마케팅 담당은 "이제는 대한민국 쇼핑의 대명사가 된 쓱데이의 위상에 걸맞게 많은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1년간 철저히 준비했다"며 "고물가 시대를 극복할 해법 ‘2023 쓱데이’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연말 홈파티족을 위한 ‘블랙벙커데이’의 막이 올랐다.

‘블랙벙커데이’는 주류 전문 매장 보틀벙커에서 상/하반기 연 2회 진행하는 연중 가장 큰 주류 행사로, 행사가시작되면 와인/위스키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행사 상품 및 한정판 리스트가 공유될 정도로 젊은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블랙벙커데이’는 고객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보틀벙커 잠실점, 광주 상무점, 창원중앙점과 함께 지난 9월 오픈한 4호점 서울역점에서도 진행되는 만큼, 서울역 상권의 직장인을 포함한 서울 중서부 고객들도 행사를 즐길 수 있어 이전보다 더욱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23년 하반기 ‘블랙벙커데이’는 11월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보틀벙커 4개점에서 와인과 위스키는 물론 페어링 푸드와 와인 용품 등 약 1800여 종의 행사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하반기 행사는 연말 홈파티를 미리 준비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지난 상반기보다 프리미엄 위스키를 20% 이상, 선물하기 좋은 와인/위스키 글라스를 40% 이상 확대 준비했다.

이영은 보틀벙커팀장은 “이번 하반기 ‘블랙벙커데이’는 연말 홈파티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인기 와인들은 물론 그동안 만나보기 힘들었던 위스키 상품들도 확보해 일별 한정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지난 9월 오픈한 보틀벙커 제타플렉스 서울역점도 참여하는 첫 행사인 만큼 더욱 많은 고객들이 매장에 방문해 즐거운 연말을 준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농심이 출시 3년째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배홍동비빔면의 윈터에디션을 출시한다. 콩가루 토핑으로 고소한 맛을 살리는 동시에 눈이 내리는 듯한 모습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농심은 지난해 11월, 하얀 콩가루로 한국적인 고소함을 구현한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출시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소비자들은 “너무 맛있어서 정식 출시해도 되겠다”, "콩가루가 소스의 감칠맛을 잘 살려낸다", “겨울에도 비빔면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고, 한정판으로 준비한 물량은 두 달 만에 모두 완판됐다.

이에 농심은 콩가루 토핑을 더한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한 번 더 선보이게 됐다.

포장디자인은 겨울 시즌에 맞춰 ‘눈 내리는 배홍동’ 콘셉트로 꾸몄다. 흰색 배경과 눈사람 이미지로 포인트를 부여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豆(콩 두)배 더 즐거운 배홍동비빔면 겨울(동, 冬) 한정판’이라는 문구로 제품의 특징인 콩가루 토핑을 강조했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겨울에는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으로 배홍동의 색다른 매력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오뚜기가 겨울 시즌을 맞아, 대표 비빔면인 '진비빔면'에 초시원매콤한 맛과 잘 어울리는 컵누들 우동맛 분말스프를 별첨한 '진비빔면 윈터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이번 진비빔면 윈터에디션은 추운 날씨로 음식을 먹을 때 속을 달래주는 따뜻한 국물을 찾는 이들이 많은 점을 고려해 선보인 제품으로, 기존 진비빔면에 별첨한 컵누들 우동맛 분말스프에 끓는 물만 부어 조리하면 진하고 깔끔한 우동맛 국물과 진비빔면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겨울을 연상시키는 패키지도 적용해 차별화를 더했다. 기존 진비빔면의 붉은색 디자인에 초록색을 더한 조합으로 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하얀 눈이 내리는 모습과 눈사람을 더해 겨울 시즌의 분위기와 설렘을 담았다. 이번 에디션은 한정수량으로 대형할인점 및 체인 슈퍼마켓, 오뚜기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겨울철에도 진비빔면을 따뜻한 국물과 함께 맛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오뚜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컵누들 우동맛 국물을 추가한 '진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진비빔면 윈터에디션과 함께 더욱 행복하고 따뜻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한국 비건관광 홍보 행사인 ‘Vegan Tour to Korea 2023’에 ‘K-비건’ 기업 대표로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식물성 지구식단’ 제품을 후원한다고 16일 밝혔다.

'Vegan Tour to Korea 2023’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관광공사 주관으로 미주·유럽 지역 등에서의 비건 관광객 확대 트렌드에 발맞춰 한국을 비건 친화 관광 목적지로 알리고 나아가 이들을 실제 한국 방문으로 유치하기 위해 개최된 행사다.

첫 회를 맞은 이번 행사에는 구미주 여행업계 관계자를 비롯해 미디어, 인플루언서 약 30명과 국내 여행사, 지자체, 유관 업계 관계자와 비건 문화 관심층까지 약 120명이 참여한다. 

풀무원은 비건 문화 관광 상품 개발이라는 행사 취지에 맞게 ‘식물성 지구식단’ 런천미트를 비롯하여 대표 비건라면인 정면, 두화, 나또칩 등 자사 대표 식물성 제품을 1천여 개 후원하기로 했다. 제품은 16일 서울 마포 문화비축기지에서 개최되는 ‘한국 비건 관광 컨퍼런스’ 세션 참석자들에게 제공된다. 

또한 이날 컨퍼런스에는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선재스님, 벨기에 출신 방송인 줄리안(Julian Quintart)과 함께 기업 대표로 풀무원 지구식단 사업부 박종희 상무가 비건을 주제로한 강연에 나선다. 박 상무는 ‘세계로 뻗어가는 K-비건’이라는 주제로 한국의 비건 트렌드와 풀무원의 식물성 제품 전략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풀무원 관계자는 “글로벌 비건 시장이 성장하고 있고 K-비건에 대한 관심이 늘어가는 가운데,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콘셉트의 관광 상품을 통해 K-비건을 함께 알려가기 위해 이번 Vegan Tour to Korea 2023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며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함께 한국의 비건 식물성 식문화를 널리 전파해 가겠다”고 밝혔다.

○.. 롯데 유통군과 한국유통학회는 16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호텔월드에서 ‘제5회 상전유통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상전유통학술상’은 유통산업을 견인하는 ‘유통학’의 발전을 위해 우수한 유통학 연구자들을 발굴 및 양성하고 격려하고자 제정된 학술상으로 고(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호를 따서 ‘상전(象殿)유통학술상’이라고 명명됐다.

‘상전유통학술상’은 2019년 1회 수상자를 배출한 이후 지난해까지 유통 관련 연구 및 정책 분야의 발전에 이바지한 학술인 22명에게 총 3억7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올해에는 학술대상 1명, 최우수학술연구상상 (학술/정책부문) 3명, 신진학술연구상 1명 등 총 5명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올해 ‘학술대상’에는 이승창 한국항공대학교 명예교수가 선정됐다. 이승창 명예교수는 한국유통학회 회장직에 재임하는 동안 대형마트와 SSM에 대한 사회적 규제 논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유통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했고, 유통 및 서비스 분야를 중심으로 국내∙외 논문집에 52편 이상을 발표하는 등 다수의 학술 연구활동과 교육도 수행했다. 또한, 유통업의 계량지표를 제시하고 유통 서비스 수준의 지수를 도입하는 등 유통 분야의 선구자로 평가받고 있다.

‘최우수학술연구상(학술부문)’은 박정은 이화여대 교수와 정연승 단국대학교 교수가 수상한다. 박정은 교수는 유통학회를 비롯한 다양한 학술대회에서 유통의 핵심기능인 영업관리와 판매사원 연구 등 다수의 논문과 연구를 수행했으며, 정부와 공공기관 및 기업과의 산학 인적네트워크를 활용한 교육 및 자문활동도 수행하며 유통학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정연승 교수는 국내∙외 학술지에 총 70여 편의 연구논문을 발표하고 국제적으로 영향력 있는 마케팅 분야의 최상위 저널에 다수의 학술 논문을 게재하는 등 마케팅 및 유통학 발전에 기여해왔다. 현재는 서비스마케팅학회장 활동을 비롯해 다수 유통기업의 자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최우수학술연구상(정책부문)’에는 김상덕 경남대학교 교수가 선정됐다. 김상덕 교수는 유통분야 18편을 포함한 총 37편의 정부, 지자체, 민간기업을 위한 정책연구보고서를 발표하는 등 유통분야 산업과 정부정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유통분야 학술발전을 위해 연구논문을 꾸준히 발표하며 유통분야 다수 학회에서 총 9회의 논문상과 심사자상을 수상한바 있다.

마지막으로 ‘신진학술연구상’은 김우빈 코넬대학교(Cornell University) 박사가 수상한다. 김우빈 박사는 소매유통업의 디지털 혁신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국내∙외 대학교와 롯데홈쇼핑 등에서 패션 유통시장 현황과 디지털 혁신에 관련된 교육과 학술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정부 및 유통 관련 기업과의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꾸준히 수행하며 신진연구자로서 필요한 역량을 키워가고 있다.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은 "유통학에 대한 열정으로 학술 연구 및 정책 제안 등을 해주신 학술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며, “내수를 뒷받침하는 핵심사업인 유통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우수한 학술인들을 지원하는데 롯데 유통군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맘스터치는 넥슨의 인기 모바일 게임인 ‘블루 아카이브’와 손잡고 제휴 세트 2종을 한정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치킨버거의 대명사인 ‘싸이버거’ 마니아를 보유한 맘스터치와 탄탄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로 강력한 팬덤을 형성한 블루 아카이브가 손잡고, 양사 고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했다.

내달 6일까지 한정 판매하는 제휴 세트는 ‘매운건 익숙해’ 세트(1만5000원)와 ‘순살도 버거도 사주세요’ 세트(1만6600원) 2종이다. 제휴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맘스터치 유니폼을 입은 게임 캐릭터가 담긴 한정판 포토카드 1장(4종 랜덤)과 블루 아카이브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 선물 쿠폰을 선착순 증정해 특별함을 더했다. 

‘매운건 익숙해’ 세트는 강렬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는 신메뉴인 ‘불불불불싸이버거’와 싸이버거 각 1개, 케이준양념감자, 콜라 2잔으로 구성된다.  ‘순살도 버거도 사주세요’ 세트는 맘스터치 대표 순살치킨 메뉴인 ‘후라이드싸이순살’ 1박스와 싸이버거 1개, 콜라 1잔이 제공된다. 

이번 제휴 세트 2종은 전국 맘스터치 매장(일부 특수 매장 제외)에서 판매한다. 맘스터치 자사앱,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를 통해서도 주문할 수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한 두 브랜드가 만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게임 IP와의 제휴로 고객들에게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어선 확장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11월 15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23 여가친화인증’ 시상식에서 지역문화진흥원상을 수상했다. 

여가친화인증제는 기업이 직원의 일과 삶을 균형 있게 맞춰줄 수 있도록 장려하는 제도다. 올해는 약 150여 개 회사가 선정됐으며 그중 상위 10개 회사에 상을 수여한다. 

원격근무제와 다양한 복지 시스템으로 높은 점수를 받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지역문화진흥원상을 수상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코로나19 이후 재택근무를 워케이션, 공유오피스 등 범위를 확대해 운영 중이다. 특히 집 근처 공유오피스 이용은 출퇴근 피로도 감소, 업무 집중도 향상에 도움을 줘 임직원 만족도가 4.7점(5점 만점)에 이른다. 그간 임직원 대상 무료 숙박 및 부대시설 이용 혜택으로 휴가를 적극 장려해온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임직원 평가를 바탕으로 보완을 거듭한 결과 올해 상반기 원격근무율은 전년 대비 33.3% 증가했다”며 “즐겁게 일하는 것이 회사 성장과 연결된다는 생각으로 원격근무를 더욱 늘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와 국가보훈부는 16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지방보훈청에서 이디야커피 문창기 회장과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유족들의 자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6.25전쟁 유엔참전국인 에티오피아의 참전용사 유족 지원을 통해 호국과 보훈의 가치를 높이고 일상 속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으며, 이날 협약식에는 데씨 달키 두카모 주한에티오피아 대사와 강길자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 회장 등도 함께했다.

이디야커피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커피 기업 중 하나로서 커피의 발상지인 에티오피아와 깊은 연관이 있는 만큼 이번 협약에 적극 참여를 결정했다. 이디야커피의 브랜드명은 암하라어(에티오피아 공용어)로 ‘대륙의 황제’를 뜻한다.

이디야커피와 국가보훈부는 이번 협약을 통해 600만 회원을 보유한 이디야멤버스 앱을 중심으로 국민 참여형 캠페인을 추진해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유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자립지원 후원금을 조성하고, 전몰군경미망인회와의 협력을 통해 해당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보훈문화 및 의식 확산을 위해 민관 협력체제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디야커피 문창기 회장은 “대한민국 토종 커피 브랜드로서 대한민국을 위해 헌신하신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유족들에게 미약하게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는 브랜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15일 서울 강남구청에서 진행한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제막식에서 1억원 상당의 의류를 기부했다.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는 강남구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민관 공동 사업이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이번 행사의 첫 번째 기부 단체로 강남구 목표 모금액은 37억원이다. 지난해에는 역대 최대 모금액인 43억4400만원이 모였다. 이는 서울 자치구 중 가장 높은 금액으로 강남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우수 자치구로 선정되기도 했다. 

행사를 통해 모인 성금 및 불품은 나눔이 필요한 저소득층·장애인 등 소외계층에 전달된다. 갤러리아백화점의 기부 물품은 강남푸드지원센터를 통해 저소득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제막식 행사에는 조성명 서울 강남구청장을 비롯해 강신호 명품관 사업장장, 김재록 서울시공동모금회장, 강남복지재단 심계원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모금운동은 내년 2월 14일까지 진행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연말 지역 나눔 행사에 1호 기부 단체로 참여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발전과 나눔 경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브랜드들과 협업해 진행중인 VIP 고객 초청 뷰티클래스 행사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면세업계는 엔데믹을 맞아 코로나 기간 주춤했던 뷰티 시장의 회복과 함께 확대된 고객니즈에 발맞춰 뷰티클래스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올해 새단장한 VIP 고객 전용 휴게공간인 프레스티지 라운지에서 에스티로더, 프레쉬 등 여러 글로벌 뷰티 브랜드들과 함께 VIP 고객을 대상으로 한 뷰티클래스를 전개 중이다.

이달 초 진행된 록시땅의 프라이빗 스킨케어 클래스는 일대일 컨셉으로 진행되며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록시땅 클래스에서는 브랜드 소개 및 스킨케어 베스트 셀러 제품인 ‘이모르뗄’ 라인에 대한 소개를 진행하고, 일대일 피부 진단 및 맞춤 제품 추천이 이뤄졌다. 

록시땅 제품을 사용해 개인별 핸드케어 서비스 또한 제공됐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록시땅 페이스 마사지 툴과 스킨케어 샘플 기프트를 증정하고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혜택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서 소개된 록시땅 이모르뗄 디바인 라인의 원료인 이모르뗄은 ‘불멸의 꽃’ 이라 불리며, 이모르뗄 에센셜 오일에는 노화방지 작용하는 분자성분이 고농도로 함유돼 뛰어난 항산화 효과를 인정받아 프랑스에서 6개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에스티 로더와 업계 최초로 버츄얼 뷰티클래스를 개최하고, 이번 록시땅 뷰티클래스도 일대일 클래스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하며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객 니즈 만족에 주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신라면세점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이 11월 19일 오후 9시 35분 롯데오토리스와 디젤 상용차 리스 상품을 론칭한다. 11월 내 디젤 상용차 생산이 중단됨에 따라 구입이 어려워진 환경에서 사전 물량을 확보해 고객들에게 선보이는 특집전이다. CJ온스타일은 고객들이 부담없이 상용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리스라는 새로운 상품을 소개해 고객 유입을 이끈다는 포부다.

상용차 리스란 매달 일정 금액을 납부하면 화물차를 포함해 국내 출시된 전 차종을 임대할 수 있는 금융상품이다. 월 리스료의 부가세 환급 혜택까지 제공하며 차량의 인수와 반납 그리고 연장도 가능하다. 선납금 30%만을 납부하거나 아예 납부하지 않아도 되는 조건으로 초기 비용 부담을 낮췄다.

이번 방송에서는 ‘포터2 슈퍼캡’, ‘봉고3 킹캡’ 등 인기 상용차들을 롯데오토리스가 새롭게 선보인 상용차 리스 전문 브랜드 비즈카로 선보인다. 화물차, 승합차, 특수차량과 같은 상용차가 필요한 고객을 대상으로 △케어(찾아가는 방문 서비스) △세이빙(비용과 시간 절감) △커스터마이징(고객 맞춤 차량 서비스)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내장탑, 파워게이트, 윙바디 등 용도별 특장도 폭넓게 선택할 수 있으며 주문 즉시 제작돼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TV방송중 단독 특전도 진행된다. 포터 및 봉고에 한해 출고시 기본으로 장착된 적재함 차바닥을 받아볼 수 있으며 블랙박스, 썬팅, 카매트 등 차량 필수 용품도 제공된다. 더불어 계약을 체결한 고객 중 3명에게 각각 100만원을 증정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사업자를 운영하는 고객들이 부담 없이 상용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리스라는 새로운 선택지를 준비했다”며 “폭 넓은 구성과 각종 혜택들을 선보이니 놓치지 말고 챙겨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오는 11월 17일 충청북도 제천시에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 제천점’을 신규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랜드500 제천점은 전자랜드가 선보이는 16호 유료 회원제 매장이며, 충청북도 지역에선 지난 7월 오픈한 ‘랜드500 율량점’에 이어 두 번째다.

전자랜드에서 유료 회원제에 가입하면 500가지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다. 회원 등급은 연회비에 따라 라이트(1만원)와 스탠다드(3만원), 프리미엄(5만원)으로 나뉘며, 기존 전자랜드 멤버십보다 최대 20배의 포인트 및 최대 7% 추가 할인 혜택을 회원에게 제공한다.

랜드500 제천점은 717㎡ 규모의 2층 매장이다. 1층에는 모바일과 IT존 및 건강가전존을 구성해 각종 가전제품을 편리하게 체험할 수 있다. 2층에는 500가지의 온라인 최저가 도전 상품들과 전시 상품 특가존을 구성해 합리적인 쇼핑이 가능하다. 김장 시즌을 맞아 스탠드형 및 뚜껑형 김치냉장고와 김장 용품을 함께 판매하는 김치냉장고 특별 전시 존도 마련했다.

전자랜드는 랜드500 제천점 신규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기획했다. 먼저 TV,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청소기 등 주요 가전제품을 패키지로 구매하는 고객 중 선착순 50명에게 최대 60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수능을 끝마친 수험생을 대상으로 휴대폰을 오픈 특별가에 제공하며, 노트북과 조립PC를 온라인 최저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매일 선착순 27명을 대상으로 전기매트, 에어프라이어, 믹서기 등 소형가전을 9900원에 판매하는 특가 행사도 준비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올해 가전양판점 최초로 유료 회원제를 내놓은 후 벌써 16개의 매장이 랜드500으로 재탄생했다”며, “가전제품은 오픈 점에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니, 랜드500 제천점에 방문해 합리적 가격에 만족 쇼핑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청호나이스가 기업 특화서비스 제공과 영업 확대를 통해 B2B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B2B시장 확대를 위해 지난 6월 기본 기능에 충실한 ‘냉온정수기 토타’ 제품을 출시하였으며 업소용 대용량 정수기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올 상반기 기업 전용 홈페이지를 개선하였고 현재 기업 고객 전용 CRM시스템도 개발 중에 있다. 이를 통해 청호나이스는 기업 고객 데이터를 별도로 관리해 고객 특성에 맞춘 특화된 서비스를 지속 개발 및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청호나이스는 올 9월 현대자동차에 정수기 340여 대를 설치했으며 그 밖에도 대학교, 병원, 스포츠재단 등에 대량 공급하며 전년 대비 올해 10월 기준 관리계정이 약 30% 성장하는 성과를 보였다. 위생이 더욱 중요시 되고 있는 시기에 다수의 사용자가 함께 사용하는 기업 및 기관에서 지속적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렌탈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B2B시장에서 주목 받는 제품은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제빙기 등이며 렌탈 시 청호나이스 서비스 전문가 플래너가 주기적으로 방문해 맞춤형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기업에서도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의 생활가전이 필수로 자리잡고 있어 B2B시장은 앞으로 꾸준한 성장이 예상된다”며 “청호나이스는 기업고객 맞춤형 제품 라인업 강화 및 특화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앞으로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가 중식 전문가 이연복 셰프와 함께 중국 최대 조미료 전문기업 해천미업의 '해천 시그니처 굴소스' 홍보에 나선다. 

CJ프레시웨이와 이연복 셰프는 이번 협업을 통해 ‘해천 시그니처 굴소스’를 활용한 중식 레시피 소개 영상을 제작하고, 유튜브 채널 ‘이연복의 복주머니’와 ‘CJ프레시웨이’에서 공개했다.

1편에서 이연복 셰프는 중식당의 인기 메뉴인 ‘어향동고’를 가정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조리할 수 있도록 직접 만든 레시피를 소개했다. 어향동고는 표고버섯에 다진 새우살을 넣고 튀긴 후 매콤한 어향소스와 곁들이는 요리로, 이연복 셰프는 새우살과 어향소스에 ‘해천 시그니처 굴소스’를 넣어 요리의 감칠맛을 더했다. 2편에서는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해천 시그니처 굴소스’를 활용한 ‘팔진탕면’ 레시피를 전수하고, 이를 기반으로 조리 실습을 진행했다. 팔진탕면은 8가지 이상의 채소와 해산물을 굴소스로 볶아 만든 보양식으로, 진한 감칠맛이 핵심이다.

‘해천 시그니처 굴소스’는 생굴로 만들어 깊은 감칠맛을 더한 프리미엄 소스로, 중식은 물론 한식·일식·양식 등 여러 종류의 요리에 활용 가능해 인기가 많다. CJ프레시웨이가 독점 공급하고 있는 ‘해천 시그니처 굴소스’는 병·페트형 제품으로, 식자재 유통 고객사인 외식·급식업체뿐 아니라 대형마트, 식자재마트 등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 중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요리 전문성과 대중 인지도가 높은 이연복 셰프와 함께 중식 레시피 영상을 선보이며 ‘해천 시그니처 굴소스’의 맛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독점 공급하고 있는 해외 유명 상품에 대한 마케팅 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hy가 미니 시트콤 ‘프레시우먼’을 공식 유튜브 채널(채널hy)에 공개했다.
 
hy는 다양한 연령층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주제로,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프레시 매니저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해당 콘텐츠를 기획했다. 

프레시우먼은 hy 고유의 유통 채널 ‘프레시 매니저’ 일상을 주제로 만든 웹드라마다. 사내 공모로 수집한 사연을 각색해 현실에서 일어날 법한 프레시 매니저 관련 에피소드를 재​미와 감동으로 풀어냈다.

총 8부작으로 내년 1월 3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30분에 업로드 한다. 코미디언 박수홍과 조혜련을 비롯해 손헌수, 심진화 등 다수의 방송인이 참여했다.

hy는 웹드라마 공개 기념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공식 유튜브 채널 신규 구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자사 화장품 ‘NK7714’, ‘다이슨에어랩’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영상 공유 및 댓글 참여 이벤트도 준비했다.

곽기민 hy 플랫폼운영팀장은 “‘프레시 매니저’와 관련된 공감 가는 이야기를 위트 있게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친밀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15일, 서울 강남구 도곡동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80여 개 협력업체 대표들을 초청해 ‘2023년 동반성장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바탕으로 공정거래에 앞장서고 함께 성장해 가는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지난 2016년부터 매년 동반성장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준서 삼성물산 패션부문장을 비롯해 주요 브랜드 사업부장/팀장과 협력업체 대표 80여 명 등 총 110여 명이 참석해 수년 만에 완전체를 이뤘다. 

특히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코로나19 이후, 모든 협력업체 대표들을 한자리에 초청해 동반성장의 의미를 다시 한번 돌아보는 자리로 마련했다. 

최우수 및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12개 협력 업체에는 시상금과 현판, 장학금, 농촌사랑상품권 등을 제공했다. 올해는 주식회사 세종티에프가 최우수 협력사로, 선도어패럴 등 11개 협력사가 우수협력사로 선정됐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80여 개 협력업체 대표들과 함께 ‘24년 동반성장 협약식을 개최했고, 향후 동반성장의 방향과 미래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또 양은경 연세대학교 생활디자인학과 교수는 ‘디지털 전환으로 확장되는 패션제조업의 도전과 미래’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준서 삼성물산 패션부문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수년간 동반성장데이 행사를 소규모로 진행했는데 오랜만에 모든 협력업체 대표님들과 진솔한 대화의 시간이 마련돼 기쁨을 감출 수 없다”며 “내년에도 어려운 경제 전망이 쏟아지는 상황에서 깊은 신뢰와 긴밀한 소통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의 공동 목표를 끝까지 완수하며 든든한 동반자로서 함께 성장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 CJ제일제당의 장류 대표 브랜드 해찬들이 나트륨을 줄인 제품으로 ‘웰니스(Wellness)’ 트렌드 선도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발효 신기술을 적용한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은 나트륨 함량을 약 25% 낮추면서도 ‘100% 태양초 고추장’의 깔끔한 매운맛을 그대로 살렸다.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고추장을 비롯한 장류에서도 나트륨을 줄인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느는 추세지만, 나트륨을 줄이면 맛이 떨어질 것이라는 인식이 있었다. 이 제품은 CJ제일제당의 ‘NFT(New Fermentation Tech) 발효 공법’으로 나트륨 함량을 줄이면서도 높은 맛품질을 구현했다.

일반적으로 고추장을 만들 때 염도를 줄이면 고유의 장맛이 떨어지고, 숙성 과정에서 잡균이 증식해 일정한 발효 품질을 유지하기 어렵다. CJ제일제당은 ‘NFT 발효 공법’으로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에 들어가는 찹쌀, 양파 등의 원재료를 동시에 발효시켜 비교적 낮은 염도에서도 자연스러운 장맛을 살렸다. 이와 함께, 최적의 균주∙조건 연구를 통해 발효 품질도 잡았다. 이 제품은 17일부터 이마트 전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해찬들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은 CJ제일제당의 ‘똑똑한 발효’로 나트륨은 줄이고 장맛은 살린 제품”이라며, “고추장 뿐 아니라 된장 등에도 신기술을 적용해 ‘웰니스 장류’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맥도날드는 경상북도 경산시 최초 매장인 ‘경산정평DT점’을 17일 신규 오픈하며 고객 맞이에 나선다고 밝혔다.

맥도날드가 새롭게 오픈하는 ‘경산정평DT점’은 정평역에서 도보 약 1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높으며, 인근에 아파트 단지, 대형마트 등의 생활 인프라가 형성돼 주민은 물론 다양한 고객층을 흡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매장은 지상 2층, 약 140평으로 구성됐으며, 건물 내부에 친환경 인증을 받은 도장 도료, 천장재, 마감재 등을 사용하는 등 맥도날드 ESG 경영 철학을 고루 반영했다. 여기에 신속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디테일이 더해졌다. ‘경산정평DT점’은 2대의 차량이 동시에 드라이브 스루(D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탠덤 드라이브 스루(Tandem DT)’를 도입하고 주문 후 메뉴 준비 시까지 잠시 차량을 대기하는 대기차량공간을 마련해 해당 위치에서 매장 직원에게 메뉴를 서비스 받을 수 있게 했다.

‘경산정평DT점’은 오픈 전부터 지역 커뮤니티에서 개점에 대한 정보 질문이 이어지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소셜 미디어 등에서 누리꾼들은 매장 오픈 시기, 위치, 외관, 교통편 등의 정보를 공유하면서 기대감을 내비치는가 하면, “그간 경산에 맥도날드 매장이 없어 아쉬웠는데 매장 오픈하면 자주 이용할 것”, “집 근처에 생겨 설렌다”와 같은 긍정적인 의견을 보이기도 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경산시에 첫발을 내딛기까지 많은 분들의 애정과 지지를 받은 만큼, 매장을 이용해 주시는 모든 분들이 기분 좋은 순간을 경험하시도록 최상의 서비스로 보답할 것”이라며, “2030년까지 전국에 매장을 500개로 확대해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보다 차원 높은 서비스 선사를 목표로 부단히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유기농에 진심인 이탈리아 와이너리 ‘클라우디오 플레씨(Claudio Plessi)’의 펫낫 와인 4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펫낫은 프랑스어로 ‘자연스러운 거품’을 의미하는 페띠앙 나튀렐(Pétillant Naturel)의 줄임말로, 발효가 진행 중인 와인을 병입해 병 속에서 부드러운 기포를 만들어내는 내추럴 스파클링 와인이다.

와이너리의 오너인 ‘클라우디오 플레씨’는 이탈리아 에밀리아(Emilia) 지역에서 유기농과 바이오다이나믹 분야를 개척한 선구자로 불린다. 18세때부터 포도밭과 품종을 연구하며, 1986년에 유기농&바이오다이나믹 농법 협력단체(IL salto)를 설립하고, 1993년에 포도밭을 유기농으로 전환시키며, 유기농 인증을 받았다.

하이트진로가 출시하는 펫낫 와인 4종은 이탈리아 에밀리아 로마냐 지역에서 유기농 농법으로 재배된 각기 다른 토착 품종으로,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색다른 맛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평균 수령 20년 이상인 나무에서 수확한 포도를 사용하고, 병입 후 2차 발효를 거치며 자연 탄산으로 부드러운 목 넘김을 느낄 수 있다.

펫낫 와인 4종은 현대백화점(목동점, 천호점, 판교점, 신촌점, 송도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강남점 버건디&)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 간편식으로 만나는 겨울 대표 길거리 간식들의 인기가 최근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컬리는 이달 보름간 마켓컬리에서 판매된 호빵이 지난 해 같은 기간에 비해100%, 호떡과 붕어빵은 각각 40%, 35%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갑작스러운 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고물가까지 겹치며 저렴한 가격에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식 간식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2019년 말부터 판매하고 있는 ‘컬리 온리’ 밀클레버 미니 붕어빵은 후기만 12만건에 달하는 마켓컬리 대표 디저트 제품이다. 단팥부터 슈크림, 초코 등 5가지 맛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약 20개입에 7900원이다. 크기는 작지만 알찬 앙금 덕에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최저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진 지난 8일 입동 이후 일주일 간 판매된 꼬치어묵 판매량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20% 늘었다. 6800원인 고래사 가정용 꼬치어묵은 사각 어묵 꼬치 10개와 어묵탕 소스 2봉이 들어 있어 나눠 먹기에도 편리하다. 1개 680원 꼴로 가격도 합리적이다. 

마켓컬리는 오는 23일까지 ‘겨울 간식 열전’ 기획전을 열고 쌀쌀한 날씨에 제격인 붕어빵과 꼬치어묵, 호빵, 꿀고구마 등 다양한 겨울 간식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추운 날 생각나는 코코아, 전통차는 물론 달콤한 ‘할매니얼’ 간식 등 추위를 녹여줄 130여 개 상품을 마련했다.

○.. 롯데웰푸드가 지난 15일 전라남도 영광군에 지역아동센터 ‘롯데웰푸드 해피홈(Happy Home) 11호점’의 개관식을 진행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롯데웰푸드 배성우 제과마케팅본부장을 비롯, 영광군 강종만 군수, 지역 아동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배성우 제과마케팅본부장은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이번 군남지역아동센터가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따뜻한 보금자리가 되어줄 수 있기를 바라며, 아이들이 이곳에서 마음껏 꿈을 펼쳤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해피홈’ 개관을 기념하기 위해 14일에는 롯데중앙연구소 연구진이 참여한 원격 온라인 수업으로 과자 집 만들기를 시행하기도 했다. 또, 주민들에게 과자 약 2000개를 기념품으로 전달했다.

‘해피홈’은 방과 후 아동돌봄시설이 전무한 아동들의 다양한 학습과 문화체험 그리고 여가를 위한 공간을 제공하는 지역아동센터를 건립해주는 사회공헌활동이다. ‘해피홈 11호점’의 명칭은 ‘공립군남지역아동센터’로 연면적 156㎡(50평)규모로 건립 초기부터 지역주민들과 아이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옛 군남면사무소의 2층을 활용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시설로 탈바꿈했다.

‘롯데웰푸드 해피홈’은 빼빼로 수익금으로 이뤄지는 사회공헌활동이다. 2013년 전북 완주를 시작으로 경북 예천, 강원 영월, 충남 홍성, 전남 영광, 경북 봉화, 충남 태안, 전남 신안, 부산 사하구, 강원 영월에 이어 올해 다시 전남 영광에 매년 하나씩 건립됐다.

○.. 삼양식품이 중국 최대 쇼핑축제인 광군제에서 역대 최대인 약 13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매출 대비 39% 증가한 것으로 기존 최고 매출이었던 2021년 110억원에 비해서도 19%나 상승한 수치다. 알리바바와 징동에서 80억원, 숏폼 커머스 플랫폼 도우인과 콰이쇼우, 공동구매 채널인 핀둬둬 등 신규 플랫폼에서 50억원어치가 판매됐다.

불닭브랜드를 비롯해 삼양브랜드, 짜짜로니 등이 매출을 견인했다. 아울러 광군제 기간 중국 한정 제품인 '양념치킨불닭볶음면'을 처음 선보였으며 준비한 물량 2000박스가 조기 완판됐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현지 경기 둔화로 예년과 같지 않은 상황에서도 판매 채널을 확대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향후 삼양식품 중국법인을 통해 현지 온라인 커머스 시장의 트렌드에 발맞춰 도우인, 콰이쇼우 등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중국은 삼양식품의 해외 매출의 35% 차지하는 1위 수출국으로, 삼양식품은 2021년 9월 상해에 현지 판매법인을 설립하고 이듬해 2월부터 영업을 시작했다.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오프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영업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현지 유통채널 중심축이 온라인과 모바일로 옮겨가는 추세에 발맞춰 온라인 채널 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하반기에도 고객 대상 스타벅스 커피세미나인 ‘별다방 클래스’를 확대 진행하며 스타벅스의 특별한 커피 경험을 선보인다.

스타벅스 커피세미나는 스타벅스 커피 소개 및 커피 추출 실습 등 다양한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하는 고객 참여 행사로 지난 2004년부터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서 꾸준히 진행되고 있는 스타벅스만의 커피 전문 강좌다.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커피 전문가의 음료 제조 노하우 및 커피 관련 지식을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올해부터 기존의 커피세미나를 ‘별다방 클래스’로 업그레이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 상반기 ‘별다방 클래스’에서 전국 163개 스타벅스 거점 매장을 통해 2000명 이상의 고객이 참여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하반기 ‘별다방 클래스’는 진행 횟수 증가를 희망하는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상반기 대비 진행 횟수를 2배 확대해 전국 166개점에서 332회의 ‘별다방 클래스’가 진행될 예정이며, 2700명 이상의 고객을 모집해 더욱 풍성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별다방 클래스’는 지난 11월 2일부터 14일까지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크리스마스 시즌 신규 원두인 크리스마스 블렌드 250g, 크리스마스 블렌드 에스프레소 로스트 250g, 크리스마스 블론드 로스트 250g 중 1종 이상을 구매한 고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별다방 클래스’ 신청 기간은 11월 16일부터 21일까지이며, 신청 대상에 해당하는 고객은 본인이 원하는 매장 1개점을 선정해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본격적인 ‘별다방 클래스’는 11월 27일부터 전국 스타벅스 거점 매장에서 진행된다. 

‘별다방 클래스’에 참여한 고객들은 스타벅스 매장에서 커피 취향별 추출 기구 즐기기, 컴프레소, 래버드리퍼를 이용한 커피 브루잉 탐험, 스타벅스 홈 커피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주제의 ‘별다방 클래스’를 경험할 수 있다.

스타벅스 ‘별다방 클래스’의 강사진은 스타벅스 커피 앰배서더와 전국 권역 및 지역별 커피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스타벅스 커피 앰배서더는 가장 우수한 커피 지식과 열정을 보유한 스타벅스 최고의 커피 전문가이며 RCM(Regional Coffee Master)와 DCM (District Coffee Master)은 약 2만 3천여 명의 스타벅스 파트너를 대표해 현재 전국 160명이 활동하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정윤조 운영담당은 “스타벅스 최고의 커피 전문가들이 쉽게 설명하는 스타벅스 ‘별다방 클래스’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일상생활에서 쉽고 재미있게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커피 콘텐츠로 ‘별다방 클래스’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한샘(대표 김유진)이 천연 소재 질감과 패턴을 반영한 부엌 신제품 유로300(Euro300) 시리즈 6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부엌에서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서재형 부엌’, ‘호텔 라운지(Lounge) 부엌’, ‘아지트(Agit) 부엌’ 등 새로운 모습의 부엌 플랜(Plan)도 함께 선보인다.

부엌 신제품 ‘유로300’ 6종은 최근 모던한 색상과 자연물을 활용한 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아진 것을 반영해 나무∙대리석∙돌 같은 천연소재 질감과 컬러가 조화로운 내추럴한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해지며 부엌이 요리를 위한 공간을 넘어 여러 활동을 즐기는 다기능적 공간으로 확장됐다. 한샘은 유로300 신제품 도어와 함께 다양한 특수장을 선보이고 ‘서재형’ 부엌과 ‘아지트’, ‘호텔 라운지’ 같은 색다른 콘셉트의 부엌 플랜을 제안한다.

한샘 R&D본부장 김혜원 이사는 “라이프스타일의 다양화로 개인의 취향이 담긴 새로운 콘셉트의 부엌이 주목받고 있다”며, “한샘 유로300 신제품 6종은 자연 소재의 질감을 살린 디자인과 서재형 부엌, 호텔 라운지형 부엌 등 색다른 설계 플랜으로 새로운 부엌 트렌드를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립큐어빔(Lipcure Beam)' 기술이 CES 2024(Consumer Electronics Show 2024) 혁신상을 받았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까지 CES 혁신상을 5년 연속 수상했다.

CES 2024 디지털 헬스(Digital Health) 부문에서 수상한 '립큐어빔(Lipcure Beam)'은 하나의 기기로 입술 진단과 케어, 메이크업이 모두 가능한 신개념 뷰티 테크 디바이스다.

'립큐어빔' 기기의 캡 상단에는 개인의 입술 상태를 진단할 수 있는 정밀 센서가 내장되어 있다. 사용자가 입술에 디바이스를 대면, 즉각 입술 수분 상태를 감지해 진단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캡과 용기를 분리하면 메이크업 도구가 나오는데, 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솔대 형태의 화장품 도포 장치에서 개인에게 최적화된 가시광선이 방출되어 입술 케어를 돕는다.

아모레퍼시픽 R&I 센터에서 개발한 빛 감응성 물질을 입술에 바르고, '립큐어빔'에서 나오는 빛을 조사하면 천연 비타민의 한 종류인 리보플래빈(riboflavin)의 반응을 극대화할 수 있다. 관련 반응은 입술 내부의 콜라겐 섬유를 강화해 주고, 입술 표면에 보습막을 형성해 준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입술 노화를 완화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해당 기기는 기존 립 제품처럼 한 손으로 들기에 적합한 크기라 휴대하면서 자주 사용하기 편리하다. 또한 인종 및 나이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자연스러운 유니버설 컬러 체계를 적용해, 전 세계 고객이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기기 활용 전반에서 빛 작동 과정을 최적화해, 배터리 사용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립큐어빔’에는 아모레퍼시픽이 특허 출원한 기술이 적용됐다.

아모레퍼시픽 R&I 센터장 서병휘 CTO는 "아모레퍼시픽이 오랫동안 강점을 보인 피부 바이오 기술과 고객 맞춤형 기술 연구 개발 노력이 CES 혁신상 수상으로 이어져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이 자신만의 아름다움과 건강을 통해 만족스러운 삶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아모레퍼시픽 R&I 센터는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폴 바셋이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통신판매업 식품 분야 커피음료부문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3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통신판매업’은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해 비대면 수요 확대로 인해 통신판매업 시장이 지속 성장함에 따라 실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온라인판매처를 매년 선정해 소비자에게 소개하는데 목적이 있다.

지난 6월~8월 중 포털사이트에서 판매되는 제품 카테고리별 소비자 리뷰 및 평가 등을 기반한 사전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상위 평가를 받은 최종 후보 중 제품 만족도, 배송 만족도, 컴플레인 응대 등의 전반적 평가를 진행했고 폴 바셋이 통신판매업 식품 분야 커피/음료부문 우수업체로 선정됐다. 

폴 바셋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폴 바셋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콜드브루 RTD, 선물세트와 함께 젤라또, 모나카 아이스크림 등 온라인 스토어에서만 판매되는 제품도 있다.
 
폴 바셋 관계자는 “품질과 타협하지 않는다는 브랜드 원칙은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 모두 동일하게 적용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맛있는 커피와 최고의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신규 사이드 메뉴 ‘옥수수볼’을 출시했다.

이번 새롭게 출시한 ‘옥수수볼’은 옥수수를 한입 크기로 바삭하게 튀겨, 그 위에 콘 시즈닝을 뿌려 만든 메뉴다. 옥수수 특유의 톡톡 씹히는 식감에 바삭함을 더하고, 콘 시즈닝을 올려 고소함과 ‘단짠(달고짠)’의 매력을 추가했다.

자꾸만 손이 가는 중독성 강한 맛으로 맥주 안주로 제격이며, 어린이가 먹기에도 부담이 없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안성맞춤이다. 특히, 최근 점보사이즈 윙에 교촌 시그니처 소스 맛(교촌, 허니, 레드)을 입혀 새롭게 출시된 ‘점보윙시리즈’와 함께 먹으면 단짠(달고 짠)의 맛과 바삭함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교촌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꿀맛’ 조합 이벤트를 진행한다. 치킨과 옥수수볼을 함께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12월 31일까지 신메뉴 점보윙시리즈와 옥수수볼로 구성된 세트메뉴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점보윙시리즈는 △반반점보윙(교촌·레드) △반반점보윙(교촌·허니) △반반점보윙(레드·허니) △교촌점보윙 △레드점보윙 △허니점보윙 6가지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사이드 메뉴 옥수수볼은 인기 간식 중 하나인 옥수수를 한입 크기로 바삭하게 튀겨내 식감과 맛을 모두 만족시킬 메뉴”라며 “교촌의 3대 시그니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점보윙시리즈와 함께 톡톡튀는 식감과 단짠 바삭함의 꿀조합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는 비렉스 안마베드의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내년 출시 예정인 ‘비렉스 리클라이닝 안마베드’가 CES 2024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코웨이 ‘비렉스 리클라이닝 안마베드’는 CES 2024 디지털 헬스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자동 상체 기립을 돕는 리클라이닝 기능과 사용자 맞춤 안마 시스템 등 혁신적 기술을 탑재해 차별화된 안마기기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 제품은 자동 상체 기립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침상형 안마기의 경우 사용 시 눕고 일어나기 힘들다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상체 안마부에 리클라이닝 시트를 적용했다. 안마베드가 다양한 각도로 조절이 가능하여 노약자나 거동이 불편한 사용자도 누워서 안마를 받은 뒤 편안하게 일어날 수 있다.

또한 코웨이 비렉스 리클라이닝 안마베드는 사용자 신체에 최적화된 맞춤형 안마를 제공한다. 인체공학에 기반한 스파인 커브 스캔을 통해 사용자의 척추 길이와 굴곡을 보다 정교하게 스캔하고 12단계로 세분화된 안마 시스템이 사용자 신체 특성에 맞춰 섬세한 안마 기능을 구현한다.

이 외에도 비렉스 리클라이닝 안마베드는 스트레스 완화, 수면 유도 등 사운드테라피 기능의 힐링 음원을 내장했으며 컨디션에 맞춰 선택 가능한 다양한 안마 모드와 온열 시스템 등 혁신적인 기능을 탑재해 새로운 힐링케어 경험을 제공한다.

코웨이는 비렉스 리클라이닝 안마베드를 내년 중 국내 출시하고 비렉스 주력 제품으로 힐링케어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CES 혁신상 수상은 코웨이 슬립&힐링 브랜드 비렉스의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대를 선도하는 혁신 제품 개발과 고객의 생활에 새로운 가치를 전하기 위한 연구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인기 캐릭터인 ‘춘식이’와 컬래버레이션한 ‘맥심 X 카카오프렌즈 춘식이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맥심 X 카카오프렌즈 춘식이 스페셜 패키지는 ‘카카오프렌즈’, ‘키티버니포니’, ‘무민’, ‘유니버설 스튜디오’, ‘미니언즈’에 이은 맥심 커피믹스의 여섯 번째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이다. 맥심 커피믹스에 춘식이 캐릭터의 포근하고 따뜻한 감성을 더해 다양한 세대에게 커피 믹스의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스페셜 패키지는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화이트골드 ▲맥심 슈프림골드 등 3종으로 구성했다. 각 패키지와 커피 스틱에는 따뜻하고 아늑한 겨울을 보내는 동글동글 귀여운 춘식이의 일상을 일러스트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 스페셜 패키지에는 춘식이 굿즈도 포함돼 특별함을 더했다. 굿즈는 무드등, 쿠션, 브런치 식기세트, 파우치, 주방 장갑, 후드 담요 등 총 6종으로 춘식이 특유의 귀여운 매력에 실용성을 더했다.

이외에도 동서식품은 ‘겨울은 맛있어’ 테마의 춘식이 송과 애니메이션 콘텐츠도 선보였다. 춘식이 송은 귀에 감기는 편안하고 포근한 멜로디를 바탕으로 후렴 구간에 '겨울은 맛있어'라는 가사가 반복돼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르기 좋은 것이 특징이다. 애니메이션에는 춘식이가 다양한 겨울 간식에 맥심 한잔을 곁들여 더욱 맛있게 즐기는 모습을 사랑스럽게 담았다.

동서식품 채혜인 마케팅 매니저는 “겨울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즐거움과 따뜻한 감성을 전하기 위해 이번 맥심 X 카카오프렌즈 춘식이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소비자의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마케팅 활동으로 맥심 커피만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치킨 브랜드 ‘해두리치킨’이 해외 진출 3년 만에 내달 10호점을 오픈한다.  

지와이푸드가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해두리치킨은 호주를 시작으로 21년부터 본격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추진해 현재 브리즈번시티에 레드뱅크점(19년 12월), 에잇마일점(21년 3월), 시티센터점(21년 9월), 써니뱅크점(21년 12월)에 잇달아 문을 열었다. 

또 호주 시장에 대한 검증과 자신감을 발판으로 지난해에는 베트남지사를 설립하고 연달아 매장을 오픈, 순항 중이다. 호치민시에 1호점인 레탄톤점(22년 9월)을 시작으로 윙치픙점(22년 10월), 414레방시점(23년 2월), 푸미흥점(23년 9월), 빈홈스점(23년 10월)이 신규 출점했으며, 오는 12월에는 6호점을 낸다. 

해두리치킨 해외사업팀 관계자는 “잘 알려지지 않았을 뿐 ‘해두리치킨’은 코로나19 시기를 전후에 일찌감치 해외로 눈을 돌린 케이스로, 지금처럼 K-치킨 열풍이 불기 전부터 차근차근 준비해 온 브랜드”라며 “호주의 경우 첫 매장만 직영점이고 그 외는 가맹으로 출점할 정도로 현지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또 “앞으로도 출점 문의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인프라 확충을 서두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2011년 첫 선을 보인 해두리치킨은 국내 최초로 ‘오븐에 구운 두 마리 치킨’을 모토로 사업을 전개했으며, 이후 케이준후라이드를 출시해 기존 웰빙 오븐구이와의 조합을 통해 두 가지 아이템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현재 경기도를 중심으로 전국 24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정통 에스프레소바’ 콘셉트를 강화한 ‘센트로양재점’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파스쿠찌는 정통 에스프레소 메뉴와 칵테일, 디저트 등 이탈리아 현지 카페에서 경험할 수 있는 맛과 감성을 제공하는 ‘센트로(Centro, ‘중심’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매장을 지난해부터 선보이고 있다.

이번 ‘센트로양재점’은 양재역 2번출구 인근에 96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우수한 품질의 원두에서만 추출되는 ‘골든 크레마’의 황금색을 메인으로 활용하고, 르네상스 시대 미술을 연상시키는 플로럴 패턴을 매칭한 인테리어로 고풍스러우면서도 트렌디한 느낌의 이탈리아 현지 에스프레소 바의 모습을 재현했다.

최근 많은 커피 매장들이 설치하는 디지털 메뉴보드도 없애 정통 에스프레소 바의 클래식한 분위기를 살렸으며, 고객이 자리에서 편하게 메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QR코드 메뉴판을 제공한다.

시그니처 메뉴는 정통 이탈리아 에스프레소 1잔과 베리에이션 메뉴 1종을 함께 즐기는 ‘에스프레소 세트’다. 베리에이션 메뉴는 ‘에스프레소 아포가토’ 등 9종으로, 고객이 자신의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최근 떠오르고 있는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에 맞춰 칵테일 메뉴도 판매한다. △감귤향과 로즈마리향이 어우러진 이탈리아 대표 식전주 ‘아페롤 스프리츠’, △이탈리아 리몬첼로(레몬으로 만든 이탈리아 전통주)와 에스프레소에 한국 유자청을 넣은 ‘이탈리아 플래그’ 등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이탈리아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푸드 메뉴도 강화했다. △이탈리아 정통 방식으로 구운 수제 포카챠 빵과 볼로냐 정통 모르타델라 햄으로 만든 ‘모르타델라 포카챠 샌드위치’, △바삭하고 담백한 포카챠 빵을 따뜻한 스프와 함께 즐기는 ‘브라운 포카챠 스틱&스프(콘/머쉬룸)’ 등도 판매한다.

센트로양재점은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제품 구매 시 굿즈, 드립백 등 최대 5만원 상당의 제품이 포함된 ‘센트로 럭키 박스’를 1만8000원에 한정 판매한다. 또한, 에스프레소 세트 또는 젤라또컵 구매 시 리사이클링 연필을 증정하며, 구매 금액대별 제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센트로양재점은 확 달라진 파스쿠찌의 새로운 콘셉트를 경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이탈리아 에스프레소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특화 매장과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SK일렉링크가 한국에너지대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전기차 급속충전 인프라 사업자인 SK일렉링크(대표: 조형기)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에너지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SK일렉링크는 에너지 효율향상 기술개발 및 보급 분야에서 전기차 급속충전 인프라 개발과 보급을 통해 정부 탄소중립 정책 달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받게 됐다. 

SK일렉링크는 충전 방해 방지 모니터링 시스템, 오토 차징(Auto Charging) 솔루션 등 원활한 전기차 충전을 돕는 서비스들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충전 방해 방지 모니터링 시스템은 전기차 이용에 큰 불편을 미치는 전기차 충전면 불법 점유를 방지하는 기술이다. 딥러닝 기반 차량번호 인식 기술로 차량을 식별하고, 충전면에 불법 주차 또는 장기 주차 중인 차량을 지자체에 통보해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충전면의 원활한 차량 순환을 지원한다.

오토 차징 솔루션은 전기차에 충전 커넥터 연결만으로 사용자 인증이 가능한 서비스다. 회원카드 발급, 충전기에서의 로그인 등 기존 충전기에서 3분 가량 소요됐던 과정이 생략돼 노약자, 장애인 등 교통약자들의 충전 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평이다.

SK일렉링크는 또 국내 최초 전기차 충전 구독형 멤버십인 ‘럭키패스’를 통해 전기차 충전요금 부담을 낮추기도 했다. 럭키패스는 SK일렉링크 충전소에서 충전 요금 50% 할인을 제공해 전기차 고객의 충전요금 부담을 대폭 완화했다. 아울러 한달 평균 20만원 가량 절약할 수 있는 상업용 전기차 전용 멤버십 서비스도 마련해 고객 호응과 함께 상용 전기차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다. 

전국 3200여 기의 전기차 급속충전기를 운영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SK일렉링크는 연내 고속도로 휴게소 61개소 및 한국도로공사 업무시설 60곳에 충전소를 구축하는 등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전기차 고객의 안전한 여정을 지원하고, 우리나라 충전 인프라 확산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SK일렉링크 관계자는 “적극적인 전기차 급속충전기 보급과 전기차 고객의 편의를 제고하기 위한 서비스 업그레이드 노력을 높게 평가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정부의 전기차 확산 및 충전소 보급 정책에 발맞춰 서비스 수준을 더욱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