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500포인트 즉시 적립'...아성다이소, ‘카카오페이 이벤트’ 진행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500포인트 즉시 적립'...아성다이소, ‘카카오페이 이벤트’ 진행
  • 서영광 기자
  • 승인 2023.11.13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카카오페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해당 이벤트는 다이소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카카오페이포인트 500P가 즉시 적립됩니다. ‘카카오페이 이벤트’는 내달 13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1일 1회 기간 내 총 2회까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CJ제일제당이 김장철을 맞아 CJ더마켓에서 김장 김치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버무리기만 하면 간편하게 김장을 담글 수 있는 국내산 절임배추와 김치 양념을 처음으로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쿠팡이 강한승 경영관리총괄 대표이사를 재선임했다고 밝히는 등 오늘(13일)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아성다이소가 '카카오페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 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가 '카카오페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 아성다이소]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카카오페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다이소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카카오페이포인트 500P를 즉시 적립해주는 행사이다. 내달 13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벤트로 1일 1회, 기간 내 2회까지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이소 매장 및 샵(#)다이소 앱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 매장을 찾아주시는 고객님들께 쇼핑의 재미를 드리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다양한 이벤트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다이소 매장에서는 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고자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네이버페이’, ‘NHN페이코’ 등 간편결제 플랫폼과 협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 CJ제일제당이 ‘우리집 김장은 비비고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우리집 김장은 비비고가’ 기획적은 김장철을 맞아 간편하게 김장을 할 수 있는 제품들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행사이다.

이 달 30일까지 CJ더마켓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산 절임배추와 김치 양념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대용량으로 김치를 담그기 힘든 1·2인 가구를 위해 국내산 절임배추 3kg과 김치 양념 1.5kg을 세트로 묶은 ‘비비고 김장 키트’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대용량으로 김장을 담그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서는 절임배추 10kg과 김치 양념 5kg을 따로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두 제품을 활용하면 집에서 버무리기만 해도 누구나 손쉽게 김장 김치를 담글 수 있어 간편하게 김장 김치를 담그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또한 이번 김장 키트는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김장을 할 수 있도록 출고일도 지정이 가능하며, 김치·김장 키트 선물 시에는 할인 쿠폰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이밖에도 김장을 담글 여유가 없는 소비자를 위해 갓 담근 신선한 김치를 집 앞까지 배송하는 ‘생산직송 김치’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지난 6월부터 상시로 운영되고 있는 ‘생산직송 김치’는 긴 유통과정 없이 최소 2 일에서 최장 5일 이내에 제조된 신선한 김치를 생산지에서 바로 배송하는 상품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김장에 부담을 느끼시는 소비자들의 고민을 덜어드리기 위해 다양한 상품, 혜택들을 준비했다”며 “비비고의 비법 양념과 꼼꼼하게 선별한 국산 농산물로 실패없이 간편하게 김치를 담그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쿠팡은 강한승 대표이사를 재선임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020년 11월, 쿠팡 대표이사에 선임된 강한승 대표는 3년간 경영관리 부문을 총괄해 왔으며, 쿠팡의 이사회 의장도 겸해 왔다. 이번 임기는 오는 2026년 11월까지다.

강 대표는 지난 3년간 쿠팡Inc.의 뉴욕증권거래소 상장을 비롯 유통시장에서 혁신성장을 견인하는 한편 중소기업 상생과 지역 균형 발전에도 큰 성과를 냈다는 평가다.

특히 법조인 출신인 강 대표는 지난해 쿠팡이 글로벌 권위지인 IFLR(International Financial Law Review)로부터 아태지역 ‘올해의 기업법무팀’상을 수상함으로써 세계적 수준의 준법경영 회사라는 점을 공인받는 등의 성과를 내어 전문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 하이트진로가 연말을 앞두고 켈리의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한 해를 마무리하며 특별한 모임이 많은 연말, 술자리에서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특별한 에디션을 매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켈리는 라거의 반전을 콘셉트로 부드러우면서 강렬한 맛을 앞세워 출시 후 2억 병 판매를 돌파, 새로운 대세 맥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켈리의 첫 번째 에디션 제품을 선보이며 다가오는 연말 주류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에디션은 크리스마스와 겨울을 상징하는 캐릭터와 북유럽 덴마크 감성을 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켈리의 맥아 원산지인 덴마크 국기를 오마주한 하트 모양 엠블럼을 적용하고 눈 내리는 배경에 귀여운 눈사람과 산타클로스 캐릭터로 연말 분위기를 연출했다.

켈리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캔맥주(463㎖)와 병맥주(500㎖) 제품 2종으로 오는 14일 출시하며, 전국 대형마트와 주요 상권 내 일반 음식점, 술집 등 주류 판매 업소에서 찾아볼 수 있다. 병맥주 제품의 경우, 지난 2018년 하이트 엑스트라 콜드 크리스마스 에디션 이후 5년 만에 선보이게 돼 연말 술자리에서 분위기를 북돋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트진로는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특별 제작한 크리스마스 스페셜 잔을 포함한 기획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 소중한 사람들과의 모임이 더욱 특별한 순간이 될 수 있도록 올해는 켈리의 새로운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출시하게 됐다”며 “북유럽 덴마크 겨울 감성을 담아낸 켈리의 첫 에디션과 함께 행복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극심하게 오르는 물가에 걱정이 커지는 요즘 NS홈쇼핑이 ‘못난이 농수산물’ 판매방송을 확대 편성한다.

가성비를 찾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감안해 모양 규격의 기준을 낮추고, 기존 품질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가격은 저렴해진 ‘못난이’ 농수산물을 기획해 선보인다. 오는 16일 오후 4시 35분 ‘못난이 사과세트’, 오는 19일 오후 3시 15분에는 ‘못난이 백명란’ 등이 방송되며 주간 편성표에는 5~6가지의 못난이 상품이 올랐다.

NS홈쇼핑은 꼼꼼한 품질 관리로 지난 2020년부터 마른 기스 스크래치 등의 흠이 있거나 상품규격에서 부족한 모양의 농수산물이 그 외의 항목(당도, 신선도, 맛 등)에서 제대로 된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상품 기획에 힘써왔다. 모양만 빼면 ‘맛난이’가 되는 실속 있는 상품을 소비자에게 꾸준히 소개하며 못난이 농수산물의 인식 개선에도 기여해 왔다.

그 결과 지난 2022년 하반기 자체 베스트 상품 선정에서 ‘거창 못난이사과’와 베스트 신상품상에 ‘보조개사과’가 동시에 이름을 올릴 정도로 높은 판매고를 보이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NS홈쇼핑이 TV방송을 통해 지난 9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2개월 동안 판매한 못난이 농수산물은 748톤에 이른다. 사과587톤, 명란 96톤, 배40톤까지 총 748톤을 팔아 치운 기록으로 총 주문량은 19만5248 건, 주문액은 약 72억3000만원이다.

소비자 호응에 힘입어 기존의 못난이 사과, 백명란 외에 ‘못난이 참치’, ‘못난이 한입 사과’, ‘굴비세트’까지 다양한 못난이 상품라인업에도 나설 계획이다.

NS홈쇼핑 TV식품팀 조정희 팀장은 “높은 물가 속에 소비자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 드리기 위해 못난이 상품을 확대 편성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다양한 ‘맛난이’ 상품 발굴과 판매 확대로 소비자에게는 좋은 상품을 전하고, 농가에는 힘이 되는 건전한 농수산물 유통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지난 2022년 9월 거창 태풍피해 농가를 돕기 위해 낙과 사과를 수매하여 나눔 행사를 진행했고, 우리 농가의 제 값 받는 농산물을 위해 ‘못난이 사과’를 상품화하여 TV홈쇼핑과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판매에 나서 왔다. 이를 통해 못생겨도 맛이 좋은 ‘못난이 농산물’에 대한 인식 개선에 힘쓰고 농가수익 확대 및 건전한 농산물 유통의 선순환에도 기여하고 있다.

○..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싱가포르 2호점을 열고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선다.

bhc치킨은 지난 1일(현지 시각) 싱가포르에서 식도락과 아름다운 풍경을 지닌 것으로 유명한 카통 지구에 현지 2호 매장인 ‘BHC KINEX'점을 공식 오픈하고 본격 손님맞이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매장은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대형 쇼핑몰인 ‘KINEX Mall'에 입점했다.

새롭게 선보인 ‘BHC KINEX'점은 총 140석 규모를 갖춘 대형 매장이다. bhc치킨의 시그니처 요소를 가미한 인테리어와 싱가포르에서 가장 대중적인 푸드코트 스타일로 매장을 꾸며 현지인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강조해 편하게 치킨과 K-푸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BHC KINEX'점에서는 bhc치킨의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등의 bhc치킨 대표 메뉴와 더불어 순살과 윙스타 시리즈 등을 선보인다. 특히 현지 특화 메뉴로 ‘라볶이’와 ‘로제 떡볶이’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해 K-푸드의 맛을 전파하고 있다.

싱가포르 2호점인 ‘BHC KINEX'점이 입점한 카통 지구는 다양한 음식과 싱가포르의 오랜 역사를 지닌 곳으로 싱가포르 문화의 뿌리인 페라나칸 문화를 볼 수 있는 대표적인 곳으로 현지인과 관광객이 많이 찾는 지역이다.

또한 KINEX Mall은 트렌디한 레스토랑, 부티크, 슈퍼마켓이 있는 라이프스타일 쇼핑몰로 로컬 주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등 유동인구가 많다. 특히 ‘BHC KINEX'점이 현지 유명 슈퍼마켓인 하오마트 옆에 위치해 싱가포르 거주 현지인들에게 더욱 주목받을 것으로 bhc치킨은 기대하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내년 초 싱가포르의 명동에 해당하는 최고 중심지인 오차드 지구에 3호점 오픈이 예정되어 있는 등 향후 지속적인 매장 확대를 통해 경쟁력 확보에 나설 것”이라며 “싱가포르를 비롯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 bhc치킨은 앞으로도 우리나라 음식과 문화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해외시장 개척에 주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CJ대한통운이 압도적인 전국 택배 네트워크를 활용해 재활용 가치가 무궁무진한 폐휴대폰 자원순환모델을 구축한다.

CJ대한통운은 삼성전자, 경기도 및 e순환거버넌스와 '고객참여 휴대폰 자원순환물류 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경기도청에서 열린 이번 MOU는 각 가정에 방치된 폐휴대폰을 CJ대한통운의 오네(O-NE) 서비스망을 활용해 수거한 뒤 부품 및 원자재를 재활용하는 자원순환 모델 구축이 핵심 내용이다.

소비자가 삼성전자 지속가능경영 웹사이트에서 폐휴대폰 재활용 신청을 하면 CJ대한통운은 각 가정으로 안전파우치를 배송한다. 여기에 폐휴대폰을 넣어 최종 수거 신청을 하면 다시 CJ대한통운에서 이를 수거해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e순환거버넌스 수도권 처리센터로 배송하며, 이곳에서 파쇄 및 원재료 재활용 처리가 이루어진다.

이번 자원순환모델의 장점은 쉽고 안전한 폐휴대폰 처리다. 소비자는 집에서 클릭 한 번으로 손쉽게 폐휴대폰을 배출할 수 있다. 완료한 소비자에게는 기부영수증과 탄소중립포인트가 발급된다. 또 CJ대한통운에서 특별 제작한 안전파우치를 이용해 재활용은 물론 개인정보유출을 방지할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촘촘한 전국 택배 네트워크망을 활용한 자원순환 수거체계를 마련한다. 폐휴대폰의 파쇄와 전처리는 e순환거버넌스에서 담당한다. 경기도는 프로그램 홍보와 안전파우치를 관리하는 용인지역자활센터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자사 채널을 통한 프로그램 홍보를 맡기로 했다.

금·은·구리·팔라듐 등 30여종의 금속이 포함돼 있는 휴대폰은 가장 높은 재활용 가치를 보유한 폐자원 중 하나이지만, 재활용 방법이 잘 알려져 있지 않아 상당수가 가정에 그대로 방치되어 있다. 또 폐휴대폰이 그냥 버려질 경우 유해물질로 인한 토양이 중금속에 오염되는 등 환경 문제를 야기할 수도 있어, 자원순환 시스템이 반드시 구축되어야 할 분야로 꼽힌다.

CJ대한통운 신영수 한국사업부문 대표는 “폐자원을 효율적으로 재활용하는 자원순환 모델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시작”이라며 “대표적 생활물류 인프라인 택배 네트워크를 활용해 자원순환 모델이 더 다양한 분야로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CJ대한통운이 구축하는 네번째 자원순환 모델로 2년간 진행된다. CJ대한통운은 택배 네트워크를 활용, 페트병·알루미늄캔·우유팩 등의 폐자원을 수거해 각각 화장품 용기·철강원료·스케치북으로 재활용하는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 롯데칠성음료가 소주 베이스의 하이볼 RTD 주류 ‘처음처럼X솔의눈’을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다양한 주종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대표 소주인 ‘처음처럼’과 머리까지 시원해지는 힐링 음료 ‘솔의눈’을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한 하이볼 RTD 주류 ‘처음처럼X솔의눈’을 기획했다.

이달 중순부터 대형 마트, 편의점 등의 유통채널을 통해 선보이는 ‘처음처럼X솔의눈’의 알코올 도수는 6도이며 500ml용량의 캔제품으로 힐링 음료 ‘솔의눈’과 같은 스위스산 솔싹 추출물에 천연 라임향을 더해 상큼한 맛을 더욱 살렸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처음처럼X솔의눈’은 소주, 위스키 등의 증류주를 탄산음료, 주스 등 다양한 음료를 혼합해 하이볼 형태로 즐기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RTD 하이볼 주류”라면서 “롯데칠성음료는 앞으로도 주류 시장의 다양한 트렌드에 맞는 적극적 제품 개발로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한 마케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9월 중순에 선보인 ‘처음처럼X실론티’ 하이볼 RTD 제품은 출시 후 6주가 지난 10월 말 기준 약 100만캔의 판매고를 기록하는 등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으며, 이번에 선보이는 ‘처음처럼X솔의눈’과 함께 연말 파티를 겨냥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칠 예정이다.

○..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서울 영등포구 IFC몰에 28번째 매장인 '여의도점'을 내달 중 개점한다고 밝혔다.

쉐이크쉑은 여의도점 오픈에 앞서 공사 시작부터 오픈 전까지 설치되는 호딩 아트(공사장 주위의 임시 가림막에 그리는 작품)를 선보인다. 쉐이크쉑은 매장 오픈 시마다 호딩 아트를 통해 지역 커뮤니티와 소통하며 이벤트를 운영하는 등 고객들이 참여하는 공공예술로 쉐이크쉑만의 독특한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이번 호딩아트는 일러스트레이터 '싸비노, sabinus'와 함께 쉐이크쉑을 즐기는 일상의 즐거움을 쉐이크쉑 대표 메뉴인 버거, 프라이, 쉐이크와 함께 표현했다.

쉐이크쉑은 여의도점 오픈을 기념해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호딩에 부착된 큐알(QR) 코드를 스캔하여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쉐이크쉑 대표 메뉴를 증정하는 ‘버거 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쉐이크쉑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여의도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레몬에이드 쿠폰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사이트(www.shakeshack.kr), 인스타그램(@shakeshackkr), 카카오톡플러스친구(쉐이크쉑)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SPC 쉐이크쉑 관계자는 "이번 28호점 개점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쉐이크쉑의 맛과 호스피탈리티(따뜻한 환대) 문화를 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이 SPC그룹의 IT서비스 및 마케팅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과 플랫폼 사업 협업을 통해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선보인다.

BBQ는 지난 5월 섹타나인과 체결한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바탕으로 상호 멤버십 혜택을 강화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지난 1일 BBQ앱 주문 시 결제단계에서 해피포인트 사용 및 적립 시스템을 추가한데 이어, 오는 30일까지 해피포인트로 결제 시 추가 혜택 제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결제단계에서 해피포인트를 선택하고 1000 포인트 이상 사용하면 1000원 추가 할인 쿠폰을 즉시 사용할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행사 기간동안 ID당 1번씩만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달 중 섹타나인의 배달 및 픽업 플랫폼 서비스 해피오더를 통해 BBQ의 모든 메뉴를 배달·픽업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론칭하고, 내년 상반기 중에는 BBQ 매장에서 현장 결제 시 해피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이번 SPC 섹타나인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BBQ의 폭넓은 혜택과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BBQ앱 활성화가 고객 혜택 만족과 패밀리의 수익성 개선과도 직결되는 만큼 앞으로도 멤버십 혜택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한 나눔 활동 ‘수능 응원 캠페인’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뚜레쥬르는 이번 수능 시즌 콘셉트인 ‘매일매일 치얼업’을 바탕으로, 수험생들을 응원하고자 CJ나눔재단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난 30일부터 2주간 매일 CJ나눔재단이 지원하는 27개의 지역아동센터와 고등학교 수험생들에게 수능 선물세트 600여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수능 선물세트는 뚜레쥬르의 대표 수능 신제품 ‘매일매일 치얼업’과 탁상용 캘린더로 구성했다. ‘매일매일 치얼업’은 D-7일부터 수능 당일까지 매일 하나씩 꺼내 먹을 수 있는 견과 초콜릿 세트로, 근심 걱정을 떨칠 수 있는 8개의 응원 메시지가 담긴 제품이다. 또한 행복한 2024년을 맞이하자는 의미로, 이번 뚜레쥬르 수능 신제품 패키지에 활용된 김토끼 작가의 2024 캘린더도 함께 전달했다.

최근 뚜레쥬르는 2024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잘파세대 수험생을 공략한 수능 신제품을 선보였다. 인스타그램 힐링툰 ‘김토끼’ 캐릭터를 통해 수험생을 격려하는 메시지들을 담은 다양한 구성으로, 모든 제품에 희망을 심어주는 문구가 적힌 부적 카드, 띠부씰 등 굿즈가 랜덤으로 들어있어 응원의 마음을 전달하기 좋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오랜 시간 노력해온 수험생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따뜻한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이번 수능뿐만 아니라 수험생들의 행복한 미래까지 뚜레쥬르가 진심을 다해 응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 더샘이 오는 19일까지 올리브영 온라인몰 인기 기획전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기획전에는 생기 있는 광택 립 메이크업을 연출해 주는 ‘새미스 에이드 샷 틴트’, ‘새미스 시럽 샷 멜팅 밤’ 출시 및 25% 할인을 진행한다.

‘새미스 에이드 샷 틴트’는 풍부한 수분감이 에이드처럼 촉촉하게 스며들어 맑고 영롱한 광택을 연출해 주는 글로우 틴트다. 가볍고 끈적임이 없으며, 여러 번 덧발라도 선명하고 글로이하게 쌓이는 빌더블 텍스처로 투명한 물빛이 스민 듯한 입술을 연출해 준다. 또한 소장하고 싶은 귀엽고 키치한 느낌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컬러는 블랜딩 티의 유니크한 무드를 담은 ’01 자몽 허니’, ’02 피치 우롱’, ’03 리치 캐모마일’, ’04 바이올렛 진’, ’05 로즈 히비스커스’, ’06 애플 시나몬’ 등 총 6가지로 구성되었다.

‘새미스 시럽 샷 멜팅 밤’은 입술 위에 닿으면 쫀쫀하게 녹아들면서 멜팅 되는 텍스처로 탱글탱글하고 광택감 넘치는 입술을 연출해 준다. 장시간 유지되는 선명한 발색력과 투명한 수분감이 특징이다. 컬러는 자연스러운 누드 계열부터 선명한 포인트 컬러까지 연출할 수 있는 ’01 애플 샤워’, ’02 피치 콧’, ’03 누가 피넛’, ’04 그레이프 잼’, ’05 피그 뮬리’ 등 총 5종이다.

그 외에도 코렉팅 컨실러(피치·그린)와 파운데이션 밤이 결합돼 피부톤 보정부터 잡티 커버까지 한 번에 해결해 주는 ‘커버 퍼펙션 트리플 파운데이션 밤’, 컨실러 펜슬 전 컬러가 들어있는 스페셜 기획세트 ‘커버 퍼펙션 컨실러 펜슬 리미티드 기획’은 25% 할인한다.

또한 ‘커버 퍼펙션 컨실러 펜슬’, 자연스럽고 쉽게 오버립 연출이 가능한 ‘커버 퍼펙션 립 펜슬’은 10% 할인, 올리브영 1등 컨실러 ‘커버 퍼펙션 트리플 팟 컨실러’는 5% 할인,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는 10% 할인에 추가 5% 할인한다.

더샘 브랜드 담당자는 “이번 온라인몰 인기 기획전 때 새미스 에이드 샷 틴트 또는 시럽 샷 멜팅 밤을 구매한 고객분들에게는 선착순으로 립 브러쉬를 증정한다”며 “베이스 제품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으로 소프트 팡팡 쿠션 퍼프 1P를 증정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 외에도 2만원 이상 구매 시 5% 추가 할인도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LG생활건강의 MZ세대 기후 활동가 육성 프로그램인 ‘글로벌에코리더 YOUTH’ 2기가 올해 활동을 마무리 했다.

지난 11일에는 2기 활동 전반을 되돌아보고, 우수한 성과를 낸 팀을 선정하는 성과공유회를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백주년 기념관에서 열었다

글로벌에코리더 YOUTH 2기 사업에는 전국 각지를 비롯해 미국, 네덜란드 등 국내외 청년 기후환경활동가 103명이 참가했다. 20개 팀으로 나뉜 이들 활동가들은 ▲‘영농폐기물 범위 확대’ 조례 제정을 위한 환경 캠페인 ▲캠퍼스 내 텀블러 순환 캠페인 ▲리필 스테이션 부스 운영 ▲EM 흙공을 이용한 교내 호수 수질 정화 △교내 카페 커피박 업사이클링 활동 ▲지역 청소년 환경 멘토링 및 에너지 교육 ▲캠퍼스 에너지 낭비 실태 점검 등 다양한 활동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냈다.

지난 11일 성과공유회에선 글로벌에코리더 YOUTH 2기 20개 팀 가운데 활동 기간 내내 가장 우수한 성과를 낸 2개팀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강원 춘천시의 영농폐기물 수거 지원 조례 제정 캠페인을 벌인 강원대 L.C.E팀이, 우수상은 교내 플라스틱 병뚜껑 수거함 시범 설치 및 업사이클링 활동 등을 진행한 연세대 SEC팀에게 돌아갔다. 특히 이번 2기 활동은 참가자들의 만족감도 높았다. 글로벌에코리더 YOUTH 2기들 가운데 90.6%가 ‘우리 팀의 활동이 캠퍼스와 지역사회의 탄소중립에 기여했다’고 답했다. 또 86.3%의 응답자들은 동해 망상해변 해변 정화, ESG 캠프 등 LG생활건강과 함께한 행사들이 “팀의 활동을 발전시키는데 도움이 됐다”고도 했다.

LG생활건강 ESG 관계자는 “글로벌에코리더 YOUTH 2기에서 나온 MZ 세대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탄소중립 활동이 향후 지역 사회의 녹색 변화와 기업의 고객가치 혁신을 앞당길 수 있다”며 “LG생활건강은 앞으로도 청년기후환경활동가 육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2022년 환경단체 에코맘코리아와 함께 처음 시작한 글로벌에코리더 YOUTH 사업은 매년 환경 문제에 관심이 많은 20세 이상 청년 100여 명을 선발해 환경 전문가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기와 올해 2기 활동으로 200여 명의 청년 기후환경활동가를 키워내는 성과를 냈다.

○.. 코웨이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A/S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정수기 부문에서 7년 연속,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지난해 이어 올해도 환경가전제품 전 부문에서 1위 자리를 지키며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 품질 수준을 다시금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이번 서비스 품질 조사에서 모든 항목이 업계 평균 점수를 상회하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서비스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는 정확성과 전문성 항목에서 최고점을 획득했다.

코웨이는 30여 년에 걸친 서비스 전문성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최근 고객들의 높아진 위생 관리 니즈에 맞춰 고객이 제품 관리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보이는 안심 서비스 제공에 주력하고 있다.

코웨이는 탱크형 정수기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안심 포토 서비스’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방문 관리 후 정수기 내부 탱크 사진을 촬영하여 고객에게 전송해 준다. 고객이 제품의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로부터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이외에도 코웨이는 비대면 서비스 증가에 따라 자가관리 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강화했다. 제품별 자가관리방법을 담은 ‘스스로 관리팁’을 동영상으로 제공해 손쉽게 제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정수기 필터 교체 후 사용이 완료된 필터의 처리를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필터를 수거해가는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대표 제품인 정수기에 이어 공기청정기까지 환경가전제품 전 부문의 서비스품질 평가에서 고객들의 만족과 신뢰성을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깊다”며 “앞으로도 케어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고객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평가로, 해당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평가해 1위 기업을 선정한다.

○.. 하나투어 44기 공채 신입사원들이 지난 10일 성북구 정릉동 일대에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하는 이번 연탄 나눔 봉사활동에는 송미선 대표 및 임원들과 44기 신입사원 등 약 100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에너지 취약계층을 찾아 약 2400장의 연탄을 전달하며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하나투어는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과 협력해 공채 신입사원들에게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그 가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소속감, 자긍심 등을 심어주고자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했다. 또 입사 후 하나투어 일원으로 수행하는 첫 공식 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하나투어 일원으로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애사심을 고취하는 첫 대외활동”이라며 “하나투어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종로구청과 쌀나눔 기부 활동도 계획하는 등 지역사회와 다양한 활동을 수행중이다.

○.. 이랜드 공식 온라인 패션 스토어 ‘이랜드몰(ELANDMALL)’이 23FW ‘아우터 페스티벌’을 오늘(13일)부터 개최한다.

‘아우터 페스티벌’에서는 2030 고객을 대상으로 영 캐주얼, 페미닌 등 다양한 감성을 담은 룩북 컨텐츠가 공개된다.

룩북에서는 스타일별 아우터를 중심으로 이너 아이템, 잡화까지 함께 풀코디로 제안한다. 특히, 하나의 아우터 상품을 다양한 컨셉으로 스타일링하는 코디법을 소개한다. 기존 무채색 아우터 룩북과는 차별화된 컬러감있는 아우터 룩북으로 컬러 매칭에 대한 팁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내가 찾는 모든 룩’이라는 컨셉으로 이랜드가 보유한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스파오, 후아유, 뉴발란스 등 캐주얼 브랜드와 더불어, 미쏘, 로엠, 클라비스 등 여성 브랜드의 아우터를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슈펜을 비롯한 신발과 잡화 브랜드도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몰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의류비 지출에 대한 고객의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과 좋은 품질의 상품을 준비했다”며, “더 많은 고객에게 즐거운 쇼핑경험 제공하기 위해 ‘아우터 페스티벌’에서만 누릴 수 있는 풍성한 혜택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몰 ‘아우터 페스티벌’은 오늘(13일)부터 오는 19일까지 7일 간 이랜드몰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오뚜기가 물과 기름 없이 쉽고 간편하게 구워 먹을 수 있는 '맛있는 눈꽃교자'를 출시했다.

냉동만두 성수기인 겨울철을 맞이해 눈꽃 모양의 화려한 비주얼에 바삭촉촉한 굽찐만두로 맛과 식감까지 잡았다. 특히, 최근 MZ세대 중심으로 SNS를 통해 비주얼을 극대화한 아이템을 인증하는 문화가 대세인 점을 고려해,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형태의 눈꽃교자를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신제품 맛있는 눈꽃교자는 100% 국산 돼지고기와 야채가 듬뿍 들어있으며, 돼지고기의 촉촉함과 생강의 은은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맛이 특징이다. 특히, 반쪽은 바삭하고, 반쪽은 촉촉한 굽찐만두로 두 가지 유형의 맛과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눈꽃 모양의 화려한 비주얼까지 더해져 일석삼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조리법도 매우 간편하며, 포장지 후면에 조리법 영상을 담은 QR코드도 삽입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 냉동 상태의 만두블럭을 그대로 프라이팬에 넣고 뚜껑을 덮은 채 중간불로 5분간 조리하고, 뚜껑을 열고 4~5분간 만두의 눈꽃 부분이 갈색 빛이 되도록 바삭하게 구우면 완성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기존 만두 형태에서 벗어나 ‘눈꽃’이라는 차별화를 통해 화려한 비주얼은 물론, 반쪽은 바삭하고 반쪽은 부드러운 굽찐만두로 맛·식감까지 모두 갖춘 신제품을 선보였다”며 “눈과 입을 모두 즐겁게 하는 제품으로, 간식 또는 안주로 간편하게 조리해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CJ온스타일이 자사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FAST소싱팀을 신설하고 이와 연계한 신규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뉴페이스>를 론칭한다.

FAST소싱팀은 지난 6월 신설된 상품 소싱 전담 조직이다. 업계에서 소개되지 않았던 신규 브랜드를 발굴하거나 최신 트렌드와 부합하는 상품을 빠르게 소싱해 자사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겠는 취지다. FAST소싱팀은 리빙·패션·식품 등 TV방송 대표 카테고리에서 10년 이상의 업력을 지닌 최정예 MD 5인으로 구성됐다.

CJ온스타일 김현정 FAST소싱팀장은 “고객들은 가치 있는 상품을 찾기 마련이기에 유통업계에서는 신선하고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단독으로 선보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FAST소싱팀은 트렌디한 브랜드 영입에 총력을 다해 근본적인 채널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것이 목표”라는 포부를 밝혔다.

FAST소싱팀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뉴페이스>도 지난 6일 첫 선을 보였다. 매주 월요일 저녁 8시에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라이브쇼’에서 방송하며 모델 정혁과 쇼호스트 정시현이 고정 출연한다.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최근 소셜미디어 등에서 떠오르는 브랜드를 엄선해 소개한다. ▲디자이너 브랜드 리민(RHEEMIN) ▲프렌치 프리미엄 에슬레저 브랜드 위뜨(huit) ▲노르웨이 히터 브랜드 밀(Mill) ▲커스터마이징 침대 브랜드 슬립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방송 전후로 SNS·외부 광고 등 사전 마케팅은 물론 유튜브 숏폼을 활용해 세일즈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지난 6일 론칭 방송에서는 디자이너 브랜드 ‘리민(RHEEMIN)’을 선보였다. 리민은 디바 멤버 이민경이 지난 2018년 론칭한 가방 브랜드로 독특하고 유니크한 디자인과 감각적인 색상이 특징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민경 대표가 직접 출연, 가을 패션 스타일에 따른 가방 활용법 등을 소개했다. 방송 시청자수는 6만명을 훌쩍 넘기며 성공적인 프로그램 론칭을 알렸다. 오늘(13일) 저녁 8시에는 프리미엄 에슬레저 브랜드 ‘위뜨’를 선보인다. 레인보우 조현영이 출연할 예정이다.

한편, FAST소싱팀은 지난 8월 첫 프로젝트로 ‘요즘(YOZM) 그릭 요거트’를 최화정쇼에서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바 있다. '헬시 플레저' 대표 품목인 그릭 요거트가 MZ세대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는 점에서 착안했다.

최근 방송인 홍진경 유튜브 채널에서 최화정의 라이프스타일이 담긴 콘텐츠가 화제가 됐는데, 특히 그녀가 즐겨 먹는 요거트에 대한 고객 문의가 폭주한 바 있다. 이에 FAST소싱팀은 요즘 그릭 요거트와 CJ온스타일 대표 IP 최화정쇼를 매칭, 상품과 콘텐츠의 시너지를 노렸다. 이 제품은 방송 20분 만에 8만 팩 이상이 팔리며 대박이 났다.

○..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총 출동하는 국가대표 쇼핑축제 쓱데이가 오늘(13일) 개막했다.

특히 13일부터 19일까지 이어지는 쓱데이(이마트 매장은 17~19일) 기간 중 눈에 확 띄는 아이템 중 하나는 점심값 걱정을 덜어줄 수 있는 ‘가성비 점심 메뉴’들이다.

실제로 신세계푸드 노브랜드버거는 쓱데이를 맞아 오는 14일 2900원짜리 짜장버거를 내놓았다. 저렴하지만 고기 패티는 타브랜드 일반 버거에 비해 20% 두껍다. 신세계푸드는 오는 14일 SSG닷컴에서 짜장버거세트를 20% 할인된 3920원에 즐길 수 있는 쿠폰 1만 장을 선착순 판매한다.

이마트24가 내놓은 3500원짜리 ‘7찬도시락’도 ‘가성비 끝판왕’이라 불릴 만하다. 쓱데이 한정 상품으로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이마트24 매장에서 판매한다.

이어 이마트에서는 오는 19일에 생생치킨 1통을 평소보다 4000원 할인한(신세계포인트 적립시) 5980원에 판매한다. 보통 치킨 1통을 2명 이상이 나눠 먹는 걸 감안하면 3000원 미만으로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셈이다.

또한 먹을거리 외에도 고가 가전제품이나 생활용품도 싸게 판매한다.

이마트(17~19일)는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주요 대형 가전제품을 연중 최대 혜택으로 준비했다. TV,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등으로 이뤄진 ‘쓱데이 패키지’ 구매시 최대 125만 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최대 50만 원의 할인 혜택도 있다.

휘슬러 5종 냄비세트도 ‘필수 득템’ 상품이다. 쓱데이 한정 상품으로 기획한 ‘코펜하겐 5종 세트’는 소스팬 1종, 캐서롤 1종, 스튜팟 3종으로 구성됐고 가격은 15만 원대다. 통상 휘슬러 냄비 2개에 해당하는 가격보다 싼 값에 5종을 장만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멤버십 회원에 최대 5만원 쇼핑지원금을 제공하고, 신규 가입 특전도 풍성하다.

이마트·SSG닷컴·G마켓에서는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100% 당첨 쇼핑 지원금과 캐시 증정 프로모션을 벌여 1회당 최대 5만 원의 지원금을 준다.

스타벅스는 멤버십 회원에게 딜리버리 배달비 무료 쿠폰을 주고 온라인 스토어에서 인기 MD를 10% 싸게 살 수 있게 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스위트&델리나 식당가&푸드코트에서 각각 쓸 수 있는 3000원 할인 쿠폰을 1장씩 준다. 신세계면세점에서는 온라인 전용으로 총 10만 원의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쓱데이 기간에 멤버십을 가입한다면 받을 수 있는 추가 혜택도 상당하다. 이마트를 통해 멤버십에 가입한다면 GS칼텍스에서 1년간 쓸 수 있는 주유 할인 쿠폰(리터당 60원 할인, 월 3000원 한도)을 받는다.

SSG닷컴은 신규 회원에게 제공하는 SSG머니 3만 원 이외에 5000원을 추가 적립해준다. G마켓도 최소 1만원, 최대 2만5000원의 추가 스마일캐시를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신규 회원에게 사이즈업 쿠폰을 20장 제공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쓱데이를 기다려준 고객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기대 이상의 혜택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서영광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