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아모레퍼시픽 동백 원료, 글로벌 기준 충족... COSMOS 승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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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아모레퍼시픽 동백 원료, 글로벌 기준 충족... COSMOS 승인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11.10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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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동백 유래 화장품 원료가 유기농·천연 화장품 국제 인증(COSMOS) 표준 성분으로 승인받았습니다. 이번에 승인받은 동백 유래 원료는 세 가지로, 이는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고효능 원료의 친환경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는데요.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가치 소비와 클린 뷰티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방침입니다.

한편 11번가가 오는 11일 그랜드 십일절 최고의 하이라이트 ‘2023 십일절’ 행사를 실시합니다. 지난 1일부터 실시해온 ‘그랜드 십일절’의 혜택을 집대성한 피날레 행사인데요. ‘그랜드 십일절’ 전면에 나섰던 대표 브랜드를 비롯해 이번 행사에 참여한 모든 브랜드와 셀러들이 총출동해 초특급 할인 행사를 펼칩니다.

이외에도 현대백화점그룹이 오는 26일까지 17일간 초대형 계열사 연합 쇼핑 대전 '현대백화점 패밀리 위크'를 진행하는 등 오늘(10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동백 유래 화장품 원료가 유기농·천연 화장품 국제 인증(COSMOS) 표준 성분으로 승인받았다.[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동백 유래 화장품 원료가 유기농·천연 화장품 국제 인증(COSMOS) 표준 성분으로 승인받았다.[사진=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동백 유래 화장품 원료가 유기농·천연 화장품 국제 인증(COSMOS) 표준 성분으로 승인받았다.

COSMOS 표준(COSMetic Organic and natural Standard)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유기농·천연 화장품 통합 인증이다. 생물 다양성 존중, 천연자원의 책임 있는 사용, 친환경적 생산 및 가공 공정, 그린 케미스트리 개념 수용과 발전 등을 원칙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COSMOS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천연 원료로 승인(COSMOS APPROVED) 받은 성분을 사용해야 한다.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해 이번에 승인받은 원료는 동백 유래 고효능 화장품 원료 세 가지다. 레드플라보노이드(RE.D Flavonoid®)는 아모레퍼시픽과 KAIST가 공동 개발한 피부 역노화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뛰어난 피부 노화 조절 능력을 입증했다. 에이지리펙트(AgeRefect®)는 지친 피부를 위한 부스팅 소재로, 위약 대조 인체적용시험에서 유의적인 모공 감소 효과를 보였다. 식품의약품안전처를 통해 탈모완화 기능성 심사를 받은 카멜록실(Camelloxil®) 성분도 아모레퍼시픽의 헤어케어 제품에서 활용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R&I 센터장 서병휘 CTO는 "이번 COSMOS 표준 성분 승인은, 아모레퍼시픽 R&I 센터가 오랜 기간 연구해 개발한 동백 유래 원료가 높은 글로벌 기준을 충족했음을 의미한다"며, "아모레퍼시픽은 전 세계 고객분들이 가치 있는 소비를 이어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클린 뷰티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그랜드 십일절 쇼핑축제의 최고의 하이라이트 ‘2023 십일절’이 열린다.

11번가는 오는 11일 연중 최대 쇼핑축제 ‘2023 그랜드 십일절’의 메인 행사인 ‘2023 십일절’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삼성전자, LG전자, 로보락, Google, 다이슨, 아모레퍼시픽,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코카-콜라, 유한킴벌리, 한샘, 하나투어, 폭스바겐 등 140여 개 대표 브랜드들이 1~10일 기간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었던 상품들을 모아 다시 한번 특가로 선보인다.

11일 자정부터 오후 11시까지 매 시각 진행하는 ‘타임딜’을 통해서는 총 600여 개 상품을 최대 73% 할인해 한정 수량 판매한다. 각종 가전제품과 디지털 기기, 여행상품, 패션잡화, 신선식품, e쿠폰 등 이번 ‘그랜드 십일절’ 기간 뜨거운 반응을 모았던 타임딜 상품을 중심으로 엄선했다.

‘LIVE11’에서는 11일 하루동안 총 13번의 라이브방송을 연다. 오전 11시에는 매진행렬을 이어오며 여름을 대표하는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한 ‘워터밤 서울 2024’ 행사의 얼리버드 티켓을 판매하는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내년 7월 진행되는 ‘워터밤 서울 2024’ 행사의 티켓을 정가 대비 50% 할인된 7만7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오후 3시에는 BMW의 국내 공식 딜러사인 코오롱모터스와 함께 라이브방송을 진행해, BMW 5시리즈의 8세대 풀체인지(완전변경) 모델 ‘BMW 뉴 5시리즈’를 라이브 커머스 최초로 소개한다. 
 
명품백, 프리미엄 가전 등 경품 응모 기회를 제공해 인기를 모은 ‘오픈런’ 이벤트는 11일 총 5회로 늘려 진행된다.

11번가는 ‘2023 십일절’을 맞아 7개 카드사(신한, KB국민, 비씨, NH농협, 하나, 현대, 롯데) ‘1만원 장바구니 할인쿠폰’(7만원 이상 결제 시)과 ‘7000원 장바구니 할인쿠폰’(5만원 이상 결제 시), 카카오페이머니 전용 ‘3000원 할인쿠폰’(3만원 이상 결제 시) 등을 선착순 발급해 최대 2만원의 할인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7% 중복 할인쿠폰’(2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7000원)과, ‘5000원 장바구니 할인쿠폰’(5만원 이상 결제 시)도 발급한다.

11번가 안정은 사장은 “11월을 대표하는 연중 최대 축제인 ‘그랜드 십일절’의 위상에 걸맞은 화려한 피날레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역대급 규모와 혜택으로 꽉 채운 십일절(11/11)로 고객에게 마지막까지 큰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 현대백화점그룹이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 그룹 내 계열사가 참여하는 할인 행사를 연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오는 26일까지 17일간 초대형 계열사 연합 쇼핑 대전 '현대백화점 패밀리 위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행사에는 백화점·아울렛·홈쇼핑·면세점·그린푸드·한섬·리바트·지누스·바이오랜드·드림투어 등 10여 개 계열사가 참여한다.
 
현대백화점은 오프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행사 기간 내 사용 가능한 모바일 쿠폰팩 'H-슈퍼 패스'를 통해 전 점포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플러스포인트와 카페H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는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패션·리빙·잡화 등 총 3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15~20일에는 해외패션 및 수입의류를 테마로 다양한 의류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현대아울렛은 '아울렛 슈퍼위켄드'를 통해 8개 전 점포에서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20% 추가 할인 및 1억원 상당의 프리미엄 패딩 경품 이벤트 등 대규모 판촉 행사 및 이벤트를 연다. 이와 함께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서 오는 13~19일 '현대백화점 패밀리 위크', 20~26일 '클럽위크'를 테마로 뷰티부터 패션, 아웃도어 등 다양한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현대홈쇼핑은 행사 기간 TV방송과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에서 요일별로 진행하는 스페셜 포인트 적립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20일부터 매주 화·수·토요일마다 현대H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구매 금액당 최대 10%의 H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패밀리 위크 행사 기간 동안 창사 5주년을 맞아 숫자 '5'를 활용한 다채로운 쇼핑 혜택을 선보인다. 구매 가격의 5%를 포인트로 되돌려주는 H포인트 5% 페이백 프로모션과 행사 기간 중 2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555명을 선정해 경품을 제공하는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섬은 오는 12일까지 한 브랜드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 시 한섬 마일리지를 추가 적립해주는 더블마일리지 행사와 백화점 리워드 행사를 함께 진행해 마일리지 2배 적립과 현대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을 혜택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 기간 한섬은 온라인 행사도 진행한다. 한섬의 공식 온라인몰인 더한섬닷컴 홈페이지 가입 고객은 더블마일리지 적립 혜택 및 온라인 10% 할인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1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는 어드벤트 캘린더를 증정한다. 
 
리빙 부문 계열사 프로모션도 함께 한다. 먼저, 현대리바트는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리바트 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전 세계의 특색있는 트렌디 가구 10종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단 100인을 모집한다. 체험단 참가자는 태국 책장, 말레이시아 콘솔 등 세계 각국의 리빙 상품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침실·서재 등 가구 패키지 구매 시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지누스는 일부 매트리스 품목 구매 시 프레임을 최대 50% 할인해주는 혜택과 함께 지누스의 매트리스 럭스S 신제품을 한 달간 직접 체험한 후 구매할 수 있는 한 달 살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현대백화점 패밀리 위크'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더현대트래블 100만원 여행권(5명), 현대백화점 크리스마스 기프트(50명), H.Point 1만포인트(3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뽑을 수 있는 럭키드로우 응모권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현대백화점그룹 전 계열사들이 함께 모여 첫번째 연합 쇼핑 대전을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로 각 계열사 간의 시너지를 통해 앞으로도 현대백화점그룹이 종합생활문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이 협력기업을 대상으로 식품안전 및 품질관리 기준과 글로벌 식품안전관리 트렌드를 소개하는 컨퍼런스를 열었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9일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캠코인재개발원 인재관에서 117개 협력기업 200여 명의 품질관리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식품품질안전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14회째를 맞이한 식품품질안전 컨퍼런스는 풀무원이 자사공장 및 협력기업 품질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식품 품질·안전 확보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한 자리다. 협력기업의 식품 품질·안전 마인드를 재정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동반성장을 기대함과 동시에 식품의 품질과 안전성 확보를 강화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올해는 코로나 팬더믹 기간 동안 비대면으로 진행했던 행사를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식품안전 및 품질문화 Remind> 주제로, 식품 품질·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운영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식품안전 및 품질 문화의 정립’, ‘품질관리 실무 스터디’, ‘풀무원 식품안전&품질문화 이해하기’ 총 세 가지 세션으로 구성해 진행했다. 

풀무원기술원 이상윤 원장은 “풀무원은 2024년 식품품질안전 비전을 ‘소비자 중심의 식품 품질·안전 문화’로 정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식품 소비 환경과 풀무원 고객 니즈에 부합해 소비자 중심의 식품 품질·안전 관리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협력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품질관리 기술컨설팅 및 세미나를 주기적으로 시행해 협력기업과 상생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G마켓이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를 맞아,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가입 회원에게 역대급 웰컴 리워드를 제공한다. 19일까지 신규 가입 시 최대 5만5000원의 캐시를 증정한다.

우선, G마켓과 옥션에서 연회비 3만원을 납부해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에 가입하면 그 즉시 가입선물로 스마일캐시 3만원을 되돌려준다. 여기에 빅스마일데이 기념 1만원 추가 캐시를 증정해 총 4만원의 웰컴 리워드가 제공된다. 연회비 결제카드 혜택도 추가된다.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1만원을, 스마일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1만5000원을 각각 제공해 최종적으로 최대 5만5000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최대 5만원의 쇼핑지원금도 제공한다. 신규 및 기존 멤버십 회원 모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꽝이 없는 100% 증정 이벤트다.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스마일캐시 5만원부터 3000원, 1000원, 500원, 100원 중 랜덤으로 지원금이 지급된다. 이벤트 참여는 빅스마일데이 회차별 ID당 1회씩 가능하며, 당첨 즉시 캐시가 지급돼 빅스마일데이 쇼핑에 바로 활용할 수 있다. 쇼핑지원금 이벤트는 G마켓에서만 진행한다.

멤버십 회원 전용 특가딜도 선보인다. 매일 사이트 별 1개씩의 클럽딜 상품을 공개하는데, 10일은 유한킴벌리 제품을 선보인다. G마켓은 ‘크리넥스 안심 키친타월(140매X4팩)’을 최종혜택가 1만9500원에, 옥션은 ‘스카트 더 버블 수세미 브라운(50매X3입X2박스)’를 최종혜택가 1만5530원에 판매한다. 주말 동안은 여행상품을 선보인다. 11일, G마켓과 옥션에서 ‘모두투어 홍콩여행(3일/4일)’ 상품을, 12일은 ‘사이판 PIC 골드카드(5일/6일)’ 상품을 각각 선보인다. 

이 외, 선착순 20만명을 대상으로 G마켓에 한해 진행되는 ‘메가박스 영화예매권’ 6천원 판매를 비롯해 멤버십 기간 1년 무료 연장 등의 혜택을 선보인다. 

G마켓 멤버십마케팅팀 최원지 매니저는 “연중 최대 쇼핑축제에 맞춰 멤버십 회원을 위한 파격적인 우대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리워드를 마련했다”며 “쇼핑지원금 및 전용 특가딜 등을 활용해 즐거운 쇼핑 경험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맘스터치는 일본 도쿄 한복판에 문을 연 팝업스토어 ‘맘스터치 도쿄’가 ‘K-버거’의 저력을 보여주며 3주간의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총 3만3000여 명이 방문했는데, 이는 30초마다 1명씩 방문한 셈이다. 

맘스터치의 첫 해외 팝업스토어로 기대를 모은 ‘맘스터치 도쿄’는 사전 예약 단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팝업스토어 오픈 당일에 이미 3주치 좌석이 모두 매진됐다. 매일 아침을 ‘오픈런’ 행렬로 시작해 늦은 저녁까지 평균 70명, 최대 120명의 워크인(사전 예약 없이 현장 대기) 고객이 두 시간 이상의 줄서기를 마다하지 않는 등 장사진을 이뤘다.

3주 간 사전예약 고객 1만320명을 포함해, 총 3만3000여 명의 고객(일 평균 1570명)이 팝업스토어를 찾았다. 국적별 비중은 일본 77%, 한국 15%, 기타 8%로, 일본인 고객의 방문이 압도적으로 높아 뜨거운 현지 반응을 실감케 했다.

방문 고객들의 호평도 이어졌다. 맘스터치가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이용 경험에 대해 설문 조사한 결과, ‘메뉴에 만족한다’는 응답은 무려 97%에 달했고, 기존 현지 브랜드와 비교 시 88%가 ‘타브랜드보다 우수하다’고 평가했으며, ‘맘스터치 정식 매장 오픈 시 재방문하겠다’고 밝힌 응답자는 99%에 달했다. 응답자의 93%가 ‘일본 시장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답했으며, 78%가 맛과 품질을 그 이유로 꼽았다.

일본 외식업계 관계자들 역시 "싸이버거의 맛과 볼륨에 놀랐다", “맘스터치의 맛과 양, 그리고 가성비가 일본의 소비 트렌드와 잘 부합한다”, "음식에 대한 높은 기준을 가진 일본 소비자를 사로잡기에 충분한 매력을 가졌다”고 평가했다.

성공적인 일본 데뷔를 마친 맘스터치는 적극적으로 현지 파트너사를 찾는 동시에 팝업스토어 운영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토대로 메뉴와 서비스를 최적화하면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이번 맘스터치 도쿄 팝업스토어의 운영 성과는 ‘토종’ 맘스터치 브랜드의 저력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한 번 더 확인한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팝업 운영기간 동안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본은 물론 전세계로 ‘맘세권’ 영토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맘스터치 경쟁력의 핵심인 맛과 품질은 확고히 지키면서 현지화된 메뉴와 마케팅 전략으로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맛의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 바로고 관계사 바다코리아가 운영하는 배달 대행 플랫폼 '모아라인'의 공식 후원 레이싱팀 'G1 racing'(이하 G1)이 2023 태백 트랙 페스티벌에서 시즌 종합 준우승을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바이크 레이싱팀 ’G1’은 건전한 이륜차 문화 정착 및 라이더 인식 개선을 목표로 올해 3월 창단했다. ‘G1’은 유태우 단장 겸 모아라인 쌍용 신방 지점장을 비롯해 프로 선수 3명과 아마추어 선수 2명, 매니저 3명으로 구성됐다.

2023 태백 트랙 페스티벌 경기는 총 2.5km의 고속형 서킷 16바퀴를 먼저 완주하는 순서에 따라 높은 포인트를 얻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각 클래스 당 6번의 경기를 진행하며 각 라운드의 포인트를 합산해 시즌 총합 순위를 결정했다.

이 중 G1은 T3 300 클래스에 출전해 안정적인 점수대를 기록, 최종 점수 168점을 획득하며 시즌 총합 2위를 거머쥐었다.

유태우 G1 단장 겸 모아라인 쌍용 신방 지점장은 "모아라인의 후원과 팀원들의 노력 덕분에 결실을 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모아라인 관계자는 "창단 첫해 만에 좋은 성적을 거둔 G1 팀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후원을 아끼지 않으며 보다 나은 배달 환경과 이륜차 문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 이디야커피는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BEXCO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3’에 참가해 ‘모코코 리프레시 카페 with 이디야커피’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모코코 리프레시 카페 with 이디야커피’는 지난 2021년부터 이어져온 이디야커피와 스마일게이트RPG 콜라보의 연장선으로 지스타를 찾는 게임팬들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4일간 운영되는 ‘모코코 리프레시 카페 with 이디야커피’는 로스트아크 IP를 활용한 마스코트 ‘모코코’ 테마의 휴게공간으로 꾸며지며, ‘콜드브루 아메리카노’를 비롯해 ‘한정판 스페셜 아이스티’ 2종과 ‘마카롱’ 2종 등 로스트아크 IP 마스코트 ‘모코코’ 와 로스트아크 모바일의 신규 캐릭터 ‘소드마스터’를 활용한 특별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지스타 기간 ‘모코코 리프레시 카페 with 이디야커피’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모코코 스티커와 포토 이용권 1매를 증정한다. 카페 이용 시, 핀버튼과 아크릴 키링 등 다양한 한정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모코코 리프레시 카페 with 이디야커피’ 이용 고객에게 ‘비니스트&믹스커피 키트’를 무료 증정하며, 음료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부산지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NEW 아메리카노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컵홀더의 QR코드를 통해 이디야멤버스 가입 인증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NEW 아메리카노 50%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지난 로스트아크와의 콜라보 흥행에 힘입어 게이머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스마일게이트RPG와 함께 국내 최대 게임쇼인 지스타 2023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 BBQ 그룹 계열사인 ‘우쿠야’가 선한 영향력 확산을 위해 1년동안 매달 돈카츠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프리미엄 우동&돈카츠 전문 브랜드 ‘우쿠야’가 최근 ‘돈카츠 릴레이’를 통해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한 원천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돈카츠 도시락 40인분을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돈카츠 릴레이에는 우쿠야 수원원천점 패밀리가 참여했다. 등심 돈카츠로 구성된 도시락은 원천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후원하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지역 주민들에게 전달됐다.

우쿠야의 돈카츠 릴레이는 BBQ의 대표 사회공헌활동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의 연장선으로, 본사와 우쿠야 패밀리가 함께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돈카츠 도시락을 기부하는 활동이다.

지난해 10월 제주법원점을 시작으로, 1년 동안 가락점, 여수교동점, 대구성서점 등 10개 지점 패밀리가 함께 했으며 아동복지시설, 고아원, 노인복지센터 등 지역 복지시설에 돈카츠 도시락을 약 400인분 기부했다.

우쿠야 수원원천점 패밀리는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며 "돈카츠 릴레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작은 희망을 줄 수 있어 감사하고 행복하다"고 전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캐주얼 브랜드 에잇세컨즈(8seconds)는 리조트부문의 에버랜드와 손잡고 슈퍼스타 ‘바오패밀리(푸바오/아이바오/러바오)’를 모티브로 한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매년 리조트부문과 협업 상품을 출시하며, 부문간 시너지 차원의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에잇세컨즈는 바오패밀리의 특징을 살린 귀엽고 사랑스러운 디자인의 티셔츠, 스웻셔츠, 후디, 파자마 등 의류 뿐 아니라 파우치, 카드지갑 등 액세서리도 내놨다. 

특히 다양한 표정의 푸바오 얼굴을 비롯해 푸바오가 가장 좋아하는 대나무, 당근, 사과, 장화 등으로 구성된 실사 이미지를 프린트와 자수를 토대로, 아이템에 생동감을 더했다. 

또 엄마, 아빠인 아이바오와 러바오, 그리고 사랑스러운 딸 푸바오가 함께 디자인된 상품은 가족간의 애틋함을 전하는 동시에 비슷하지만 각기 다른 판다의 매력을 전달한다. 

에잇세컨즈는 이번 협업 상품 출시를 맞아 오는 23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4층에 별도의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의류 및 액세서리 등 다양한 협업 상품 외에도 푸바오의 50일, 100일 때의 모습이 담긴 인형, 문구류, 키링 등 에버랜드 판다 굿즈도 판매한다. 

이종학 에잇세컨즈 운영담당은 “매년 에잇세컨즈는 에버랜드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출시했고, 고객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고 있다” 라며 “전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바오패밀리의 실사가 담긴 이번 협업 상품이 많은 이들에게 기쁨과 즐거움, 나아가 행복감까지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츠서비스가 9일 전북 익산에서 열린 ‘제22회 한국 SCM 산업대상 시상식’에서 로지스틱스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한국 SCM학회가 주관하는 이 상은 공급망 관리(SCM, Supply Chain Management) 혁신을 통해 탁월한 경영 성과를 달성한 기업과 개인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국내 물류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촉진하고자 마련됐다.  

쿠팡이츠서비스는 배달 물류 혁신으로 배달산업 발전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자체 구축한 배달 인프라를 기반으로 소상공인과 지역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새로운 판로와 성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 통합 배달 서비스를 통해 누구나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일하고 배달에 참여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했고, 고객들에게 최고의 배달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회사는 이 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향후 전국의 배달 물류 인프라 확대를 위해 투자를 이어가는 것은 물론 고객과 배달 파트너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쿠팡이츠서비스의 혁신은 지속될 예정이다. 지역의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이 디지털 전환을 통해 새로운 판로를 넓힐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입점 매장의 매출을 확대하고 배달파트너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김명규 쿠팡이츠서비스 대표는 “쿠팡이츠서비스는 지속적인 물류혁신을 통해 소비자, 상점, 라이더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활동에 앞장서 왔다. 쿠팡이츠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많은 소상공인과 지역의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온라인 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향후 쿠팡이츠와 함께 하는 소상공인들이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투자와 협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오뚜기가 국내 최초 레토르트 제품인 ‘3분 카레’ 출시 초기 패키지를 그대로 재현한 ‘3분 레트로카레·짜장’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최근 MZ세대에서 레트로(Retro, 복고)가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식유통업계는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추세다. 이에 오뚜기는 1981년 처음 선보인 ‘3분 카레’ 등 출시 초기 디자인을 레트로 콘셉트로 그대로 패키지에 담아, 중장년층에게는 옛 추억을 상기시키고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에게는 레트로한 감성을 자극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는 전략이다.  

40여 년 전 디자인을 그대로 살린 이번 한정판은 파란색, 주황색 등 원색 사용과 예스러운 글씨체로 레트로 감성을 담은 것도 특징이다. 오뚜기가 롯데ON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이번 제품은 ‘3분 레트로 카레’(약간 매운맛), ‘3분 레트로 짜장’으로, 레트로 제품 2종을 각 12개씩 세트로 구성해 총 4000세트 한정 수량으로 출시한다. 

‘3분 레트로카레·짜장’ 한정판은 오는 10일 오전 11시 롯데ON 라이브방송 ‘온 라이브(ON LIVE)’를 통해 선보이며, 라이브 한정으로 다양한 선물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오뚜기 ‘가뿐한끼’ 브랜드 제품 구매 시, 전 구매 고객 대상 ‘카스 0.0’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비알콜맥주 카스 0.0은 330ml당 45kcal로, 가뿐한끼 곤약볶음밥이나 곤누들과 함께 야식으로 즐기기에도 가벼운 칼로리를 자랑한다. 특히 라이브방송 진행 시 ‘곤약볶음밥 4종’ ‘곤누들 3종’을 구매하면 관련 굿즈도 증정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 사이에서 레트로 열풍이 불면서, 출시 이래 40여 년 간 꾸준히 사랑받아온 '오뚜기 3분 카레·짜장’에 레트로 감성을 담은 패키지로 한정 출시하게 됐다"며, “옛 감성을 살린 제품을 통해, 다양한 세대의 소비자가 친근감은 물론 신선한 재미를 느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며 ‘롯데 빼빼로와 함께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해주세요’ 댓글 이벤트를 11월 11일부터 11월 2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롯데웰푸드의 빼빼로가 가지고 있는 따뜻한 선물과 나눔의 문화와 함께 부산 엑스포의 성공적 유치를 기원하고자 기획됐다. 부산 엑스포의 공식 마스코트인 ‘부기’와 빼빼로 의 ‘빼로’ 캐릭터를 활용해 참여자들의 관심을 높였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롯데웰푸드의 공식 SNS 계정을 팔로우하고, 댓글로 부산엑스포 유치 공식계정을 태그하고 응원 메시지를 달면 추첨을 통해 총 111명에게 빼빼로를 증정한다. 11명에게는 빼빼로 오리지널 1박스를 제공하고, 100명에게는 빼빼로 오리지널 1갑을 바꿀 수 있는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엑스포는 인류의 산업, 과학기술 발전 성과를 소개하고 개최국의 역량을 과시하는 장으로 경제와 문화 올림픽이라고 불리운다. 부산시와 깊은 인연이 있는 롯데웰푸드는 향후에도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부산 엑스포 유치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한편 1983년 출시해 올해로 40주년을 맞은 빼빼로 미국, 중동, 동남아시아 등 전 세계 50여 개국에 판매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올해 적극적인 글로벌 브랜딩을 통해 빼빼로를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빼빼로 TV광고와 댓글이벤트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지속적인 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겠다”고 말했다.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지난 9일 오후 서울시 영등포구 KBS 신관 아트홀에서 개최된 제12회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물적나눔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보건복지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주최하는 사회공헌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평소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개인 및 기관을 발굴해 4개 부문(인적나눔, 물적나눔, 생명나눔, 희망멘토링)으로 시상하고 있다.

동서식품은 그동안 국내 커피시장 및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취약계층 대상 장학금 지급, 유소년 오케스트라와 도서관 지원, 여성 문학상 및 클래식 공연 개최, 바둑대회 후원 등의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

동서식품은 지난 11월 8일 아트센터인천에서 열린 ‘제13회 동서커피클래식’을 비롯해 유소년 오케스트라에 악기 등 문화자산을 후원하는 ‘맥심 사랑의 향기’, 초등학교 대상 도서 지원 프로그램인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 국내 대표 여성 신인문학상 ‘삶의 향기 동서문학상’, 국내 바둑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후원 등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동서식품은 ”소비자에게 받은 성원을 돌려드리고자 시작한 활동으로 의미 있는 표창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함을 전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J대한통운이 안전한 시설과 작업 환경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CJ대한통운은 ‘제1회 대한민국 항만안전대상’에서 대상(해양수산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대한민국 항만안전대상은 한국항만물류협회가 항만 하역 재해예방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과 항만안전특별법 시행으로 항만 안전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올해 처음 제정됐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CJ대한통운은 ‘리밋 스위치(위험 시 자동 정지하는 스위치)’과 에어백을 접목한 안전조끼 등 다양한 첨단 기술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장의 위험 요소를 사전에 인지해 제거하고 초기 대응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핵심이다.

최갑주 CJ대한통운 P&D그룹장은 “이번 수상은 당사 임직원 및 현장 근로자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항만 작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시스템에 의한 관리와 개인의 안전 의식 내재화가 동시에 이뤄지는 ‘안전제일 경영’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청호나이스가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네덜란드에서 열린 ‘아쿠아텍 암스테르담 2023’에 참가해 정수기와 부품 소재 등을 선보이며 뛰어난 기술력을 글로벌 시장에 알렸다고 10일 밝혔다.

‘아쿠아텍 암스테르담’은 1964년부터 시작된 세계 최대 물 산업 관련 전시회로 140개국 이상에서 수처리 분야 기술자와 세계적인 기업이 참여하는 등 오랜 역사를 가진 권위 있는 박람회로 알려져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청호나이스는 ‘에스프레카페’, ‘세니타 얼음냉온정수기’ 등 다양한 정수기와 제빙기를 선보였으며, 얼음정수기에 캡슐커피머신이 결합된 ‘에스프레카페’가 현지 관람객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에스프레카페'는 에스프레소, 룽고, 아메리카노, 소프트아메리카노 4가지 중 나만의 스타일이 선택가능하며, 최적의 원두커피를 추출할 수 있는 신모듈을 적용해 이상적인 커피 추출이 가능하다. 아울러, 음성안내기능을 통해 사용자에게 정확한 기기작동 정보를 제공하는 등 편의성이 높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현지 바이어와 관람객들로부터 자사 제품에 대한 기술적 완성도와 세련된 디자인 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K-정수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 SPC(회장 허영인)가 푸르메재단(이사장 강지원)을 통해 장애 어린이 가족을 위한 제주 여행을 지원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여행은 장애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추억과 정서적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장애 계층을 돕는 ‘SPC행복한펀드’로 지원이 이뤄졌다. ‘SPC행복한펀드’는 임직원들의 참여를 통해 매달 급여의 일부를 기부하면, 회사가 일정금액을 매칭하여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돕는 비영리단체인 푸르메재단을 통해 재활치료, 의료비, 특기적성비, 가족여행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 이번 제주여행은 관광지 방문, 야외 바비큐 및 가족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또, SPC 임직원이 생일을 맞은 어린이를 위한 파티를 열고, 제주 기념품 파리바게뜨 ‘제주마음샌드’를 전달해 여행의 의미를 더했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이번 여행으로 가족들이 소중한 추억과 마음의 휴식을 얻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SPC는 임직원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국순당 횡성양조장은 온실가스 저감, 오염물질 최소화, 에너지 자원 효율 제고를 도모해 친환경 공장으로 전환하는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 사업'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양조장 가동 시 발생하는 수질오염 및 대기오염 물질이 자연으로 방출되어 환경오염원이 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고 이를 재활용할 수 있는 시설로 개선하기 위해 진행됐다. 

폐수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바이오가스를 회수함으로 대기오염물질이 공기 중으로 방출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고, 회수된 바이오가스를 보조연료로 사용해 에너지 재활용 효과도 있는 친환경 공정을 도입했다. 이외에도 기존 전력 사용이 많은 공정을 전력 사용을 절감한 친환경 공정으로 개선하고,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한 최신 설비로 교체하는 등 친환경 기술을 적용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온실가스 등 대기오염 물질 및 수질오염 물질의 방출 사전 차단과 폐기물 저감 효과 등이 기대된다. 온실가스 감축 등의 효과는 소나무 2500여 그루 식재 효과가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국순당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환경 경영체계 구축 및 ESG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국순당 관계자는 “좋은 술은 좋은 자연에서 빚기에 더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 사업을 진행했다”며 “지속 가능한 환경 경영체계 구축 및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활동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 NS홈쇼핑이 농업인의 날(11일)을 앞두고 농업인을 응원하는 ‘우리쌀 소비촉진 캠페인’을 실시하며 10일 ‘가래떡 데이’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NS홈쇼핑이 농업인의 날을 맞아 ‘쌀 소비촉진 캠페인’을 펼치고, 10일 오전 10시 NS홈쇼핑 판교 본사에서 ‘가래떡데이 ‘이벤트 행사를 실시했다

NS홈쇼핑은 2015년부터 농업인의 날을 기념한 행사를 진행해왔다. 11월 11일 ‘가래떡데이’에 임직원과 함께 가래떡을 나누며 시작한 이 행사는 2016년 부터 농업인의 날을 기념한 ‘우리쌀 소비촉진 캠페인’으로 확대해 진행했다.

NS홈쇼핑 ‘우리쌀 소비촉진 캠페인’은 우리 농가를 응원하는 행사이다. 밖으로는 쌀 소비가 감소해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힘을 보태고자 방송수익의 일부를 할애 하여 쌀을 구매하고 동시에 필요한 곳에 기부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동시에 안으로는 판교 본사 인근의 회사원들을 대상으로 서구화된 식생활 습관과 바쁜 현대인의 일상에서 부족한 쌀소비를 늘리기 위해 우리쌀 가래떡을 나누는 ‘가래떡 데이’ 이벤트를 펼쳐, 안팎으로 내실 있는 캠페인을 실시해 왔다.

올 해도 농어촌 상생협력기금을 통해 햅쌀을 구매하여 무료급식시설과 사회복지기관에 8000만원 상당의 쌀을 기부할 계획이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우리 농가를 응원하기 위해 매년 농업인의 날을 기념한 ‘우리쌀 소비촉진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우리나라 농수축산업 발전에 기여 하기위한 식품 판매를 위해 노력하고, 지역 농가의 우수한 상품을 발굴해 유통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활동으로 우리 농가와 상생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3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조사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부문 1위를 수상하며 환경가전 부문 3관왕을 휩쓸었다.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는 브랜드스탁과 연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 모델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해 우수한 경영 성과를 이룬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차별성, 브랜드 인지도, 제품 신뢰도 등 3개 문항을 기준으로 한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 정수기 부문 17년 연속 1위 △ 공기청정기 부문 7년 연속 1위 △ 비데 부문 7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업계 리더십을 공고히 했다.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와 프리미엄 환경가전 '노블' 시리즈 등 혁신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드높인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사이즈를 구현한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콤팩트한 사이즈와 풍부한 제빙 성능, UV 살균 시스템을 집약해 인기를 끌었다. 기존 자사 얼음정수기 대비 약 40% 부피를 줄여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코웨이만의 특허 기술인 듀얼 쾌속 제빙 기술을 적용해 얼음 생성 속도를 대폭 향상시켰다. 얼음 크기도 두 가지로 제공돼 요리나 음료에 따라 큰 얼음(약 10g)과 작은 얼음(약 7g) 중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멀티액션 공기청정기2’는 가운데가 원형으로 뚫려있는 서클 디자인을 채택해 공기 유량을 대폭 향상시킨 혁신 제품으로 눈길을 끌었다. 중앙 홀을 통해 깨끗한 공기를 기존 제품 대비 약 2.5배 더 멀리까지 전달해 청정 성능과 효율을 강화했다. 실내 공기 상태를 실시간 감지하고 4가지 색상으로 보여줘 집안 공기질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더블케어 비데’는 전기분해 살균수와 버블 세척으로 위생 관리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 제품이다. 전기분해수가 유로부터 노즐, 도기까지 스스로 관리하고, 버블로 노즐과 도기를 한 번 더 세척해 강력하게 케어한다. 360° 버블 회오리 기능으로 도기 안쪽 틈새까지 꼼꼼하게 케어해줘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코웨이 관계자는 “고객 신뢰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으며 혁신 제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들의 삶의 질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 및 서비스 개발을 통해 코웨이만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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