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테헤란로 달리는 배달 로봇 '딜리'... 배민, '실외 로봇 배달' 시작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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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테헤란로 달리는 배달 로봇 '딜리'... 배민, '실외 로봇 배달' 시작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11.07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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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의 배달 로봇 딜리가 테헤란로 로봇거리 조성사업 2단계로 실외 로봇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딜리는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로봇 사업 시작 7년만에 이뤄낸 첫 자체 개발 로봇으로 음식을 가장 맛있는 상태 그대로 배달될 수 있도록 설계 제작됐는데요. 우아한형제들은 자율주행 로봇 배달 성공 사례를 축적해, 기술발전과 시장 확대를 앞당긴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신세계그룹의 연중 최대 행사 '쓱데이'가 이제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신세계 측에 따르면, 사전이벤트로 진행 중인 쓱데이 어워즈와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도 많은 고객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는데요. 쓱데이에 국내를 대표하는 제조사들과 MZ세대가 열광하는 핫한 브랜드도 대거 동참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쿠팡이 광군제를 맞아 4일간 630여 개 브랜드와 함께 최대 80% 할인하는 로켓직구 파격 세일을 진행하는 등 오늘(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테헤란로에서 자율주행 중인 우아한형제들의 자체 개발 배달 로봇 딜리.[사진=우아한형제들]
테헤란로에서 자율주행 중인 우아한형제들의 자체 개발 배달 로봇 딜리.[사진=우아한형제들]

○.. 배달의민족이 자체 개발한 배달 로봇 ‘딜리(Dilly)’가 서울 삼성동 테헤란로에서 배달을 시작했다.

배달 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자체 개발한 자율주행 로봇 딜리를 ‘테헤란로 로봇거리 조성사업’에 투입해 실외 로봇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테헤란로 로봇거리 조성사업은 우아한형제들과 서울시, 강남구, LX한국국토정보공사, LG전자, WTC Seoul 등 6개 기업과 기관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코엑스몰을 중심으로 테헤란로 일대에 선보이는 대규모 서비스 로봇 실증 사업이다. 지난해 8월 코엑스몰에 서빙로봇을 도입하며 첫 서비스를 개시했고, 10월엔 코엑스몰 내 식음료 매장에서 트레이드타워로 식음료를 배달하는 실내 로봇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실외 로봇 배달 서비스는 테헤란로 로봇거리 조성사업 1단계 사업의 후속으로 코엑스몰에서 인근 건물까지 로봇 배달 서비스를 구현한다. 코엑스몰 인근 건물에 있는 고객이 배민 앱에서 로봇 배달이 가능한 매장에서 식음료를 주문하면, 딜리가 실외에서 식음료를 싣고 건물위치를 파악해 지정된 장소까지 배달한다. 배달 가능한 건물은 코엑스몰 인근 테헤란로87길 내 6곳이다.

고객은 모바일앱에서 배달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주문접수, 출발, 도착 예정, 도착 등 일련의 과정이 고객에게 알림톡 형태로 안내된다. 딜리는 예비 2대를 포함해 총 5대가 투입된다.

딜리는 카메라와 라이다(LiDAR) 등의 센서를 활용해 복잡한 도심 환경에서 주변 사물과 장애물을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한다. 유동 인구가 많은 보행로에서 행인을 피하고 돌발상황에서도 빠르게 새로운 경로를 생성하는 고성능 자율주행 알고리즘을 탑재했다.

우아한형제들은 로봇사업에 뛰어든 지 7년 만에 자체 개발 로봇을 선보이게 됐다. 그동안 배민 로봇은 국내외 업체에서 개발한 로봇을 커스터마이징해 실증 사업을 진행했지만, 이번 딜리는 순수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해 냈다.

딜리는 최대 30kg 무게의 물건들을 적재할 수 있으며, 적재함 부피는 25.6L로 2L 생수병 6개를 한 번에 담을 수 있다. 또 기존 충전 방식과 달리 배터리 교체 방식을 채택해 운영 시간 중 방전될 경우에도 빠르게 서비스에 재투입할 수 있다.

앞으로 배민은 딜리를 실외 로봇 배달뿐 아니라 실내외를 아우르는 로봇 배달에도 투입할 계획이다. 이번에 개발된 딜리를 앞세워 경기도 수원 광교에서 구현한 로봇 배달 서비스를 서울 내 아파트 단지에서도 실증한다는 목표다.

우아한형제들 송재하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복잡한 도심에서 자율주행 로봇 배달 서비스를 자체 기술로 구축했다”며 “이번 실증이 배달 로봇 기술 발전과 시장 확대를 앞당기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총 출동하는 ‘2023 쓱데이’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가전-식품-패션 등 각 분야별 인기 브랜드들이 쓱데이를 맞아 내놓는 콜라보 아이템이 대거 공개되면서 “역시 쓱데이”란 기대가 커지고 있다.

쓱데이를 앞두고 1일부터 시작된 온라인 사전 이벤트 ‘쓱데이 어워즈(Awards)'를 통해 개봉된 쓱데이 대표 상품에는 삼성전자, LG전자, CJ제일제당, 유한킴벌리 등 업계 선도 제조사 상품은 물론 언더마이카, 디앤써 등 젊은 세대가 좋아하는 핫 브랜드 그리고 로보락 등 온라인 대박 아이템까지 총망라돼 있다.

‘쓱데이 어워즈'는 신세계그룹이 쓱데이만을 위해 1년여 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40개 품목을 소개하는 행사로 1일 SSG닷컴 이벤트 페이지 내 20개 품목이 1차 공개 됐다.

고객들이 가장 기대하는 상품에 투표하면 '적립금 스크래치', '럭키드로우' 응모권을 제공해 쓱데이 행사 기간에 사용할 수 있는 SSG머니와 경품을 제공하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 진행 중이다.

고객이 직접 투표한 기대되는 행사품목 1위는 G마켓 로보락 S8 Pro Ultra 로봇청소기로 무려 10만명이 넘는 고객의 선택을 받았다. 이 상품은 올해 5월 G마켓의 빅스마일데이 때 1시간 만에 완판 기록을 세웠다. 이후 고객들의 구매 문의가 이어졌고 유통업체들의 상품 확보 경쟁도 치열했다. G마켓은 쓱데이에 맞춰 물량을 대량 확보해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 까사의 우스터 1인 리클라이너와 신세계라이브쇼핑의 까사미아 마테라소 프리미엄 헝가리 구스다운 베딩도 높은 투표율을 얻었다. 고가의 제품을 쓱데이 기간에 파격적인 가격에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의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7일 공개하는 2차 ‘쓱데이 어워즈(Awards)' 품목에는 삼성전자, CJ제일제당, 유한킴벌리 등 주요 제조사들과 콜라보한 상품들이 눈에 띈다. 

대표 상품은 삼성전자의 가전 제품들. 이마트는삼성전자의 대형 가전 제품을 연중 최대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건조기로 구성된 ‘쓱데이 스페셜 패키지’를 단독 준비했다.

CJ제일제당과 만든 ‘CJ 냉동 K분식 6종 꾸러미’, 유한킴벌리와 함께한  ‘크리넥스 시그니처 키친타올’ 역시 쓱데이 기획 상품이다. 먹거리와 생필품을 대량 구매하기 위해 쓱데이를 기다리는 고객들을 위해, 확실하게 비용 절약 효과를 체감하도록 만들어졌다.

MZ세대가 열광할 한정판 상품도 기다리고 있다. 스타벅스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로 완판 신화를 쓰고 있는 ‘언더마이카’가 협업한 ‘블랙 오버마이백’을 온라인몰에서 한정수량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디앤써’와 손잡고 만든 리미티드 에디션 상품과 단독 디자인의 DIA-퀄팅 라이트다운 자켓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쓱데이가 대한민국 대표 쇼핑축제로 자리잡은 만큼 국가대표 제조사들과 MZ세대가 열광하는 핫한 브랜드도 대거 동참했다”며, “사전 이벤트 참여로 SSG머니와 경품에 응모해 13일부터 진행되는 쓱데이를 더욱 풍성하게 즐기시 길 바란다”고 밝혔다.

○.. 쿠팡이 중국판 ‘블랙 프라이데이’ 광군제를 맞아 4일간 로켓직구 파격 세일을 진행한다. 

쿠팡은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로켓직구 광군제’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로켓직구 상품은 최대 80% 할인하며, 10만 원 이상 구매하면 최대 2만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행사 관련 정보는 쿠팡 로켓직구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 고객들은 ▲날마다 새로운 인기 상품을 선착순 할인하는 ‘하루특가’ ▲4일간 최대 70% 할인하는 ‘4일특가’ ▲매일 오전 2차례(7시·11시) 오후 2차례(3시·7시) ‘타임어택’ 등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로켓직구는 론칭 후 국내 고객에게 양질의 가성비 제품을 지속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이번에 참여한 브랜드 630여개는 캠핑부터 건강식품까지 최근 고객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다. 캠핑(네이처하이크∙알록스), 건강식품(오쏘몰∙GNC), 전자제품(마샬∙JBL), 패션(오즈어그웨어∙스케쳐스), 뷰티(이솝∙입생로랑) 등 분야별로 다양하다. 

특히, 새롭게 참여한 브랜드 ‘네이처하이크’는 인기직구 브랜드로 국내 캠핑족에게 가성비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주문 후 빠르면 3~4일 안에 받아볼 수 있다. 고객들은 로켓직구를 통해 쉽고 빠르게 주문∙결제∙반품∙교환을 할 수 있으며, 와우 회원은 구매 가격에 상관없이 배송비가 무료다.  

쿠팡 관계자는 “빠른 배송과 가성비가 장점인 로켓직구로 인해 최근 소비자들의 직구가 빠르게 늘어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쿠팡은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제안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푸드머스가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아이와 선생님이 우리나라의 김장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전통김치 만들기 KIT’를 선보인다.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천영훈)는 영유아 맞춤형 전문 브랜드 ‘풀스키즈’가 어린이를 위한 김장체험 KIT '전통김치 만들기 KIT' 3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전통김치 만들기 KIT'는 사과백김치, 홍시깍두기, 신선아삭김치 3종이다. 이 중 ‘사과백김치 만들기 KIT’는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 KIT다.
 
김치 만들기 기본 구성에 다양한 구성품을 추가한 세트 제품(6만원/12인분)도 준비되어 있다. 편의성을 위한 항아리 단지 모양 용기, 쇼핑백, 재미있게 활용 가능한 전통김치 스티커, 교육자료, 풀무원푸드머스 전문셰프의 체험활동 안내 동영상 등이 담긴 KIT 제품도 이용 가능하다. 특히 세트 제품에는 용기까지 포함돼 키트 하나로 체계적인 어린이 체험 지도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출시 후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풀무원은 김치를 ‘한국식(食) 문화업(業)’으로 정의하고, 매년 김치의 날(11월 22일)을 맞이해 10월~12월 기간 동안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김장 체험 KIT를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우리 전통문화인 김장을 직접 체험하며 김치에 대한 생소함을 없앨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풀무원푸드머스 담당자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에서 나아가 어린이들에게 김치 문화를 알리고 계승하기 위해 김장 체험 KIT 3종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긍심을 가지며 우리 아이들이 김치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키즈김치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고단백 스낵 ‘닥터유 단백질칩’ 2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닥터유 단백질칩은 콩을 주원료로 한 국내 스낵 제품 중 가장 많은 달걀 2개 분량의 식물성 단백질 12g을 함유하고 있으며, 오리온만의 특수공법을 적용해 단백질 함량을 높이면서도 바삭하고 경쾌한 식감을 구현했다.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도 “기존 단백질 스낵보다 가볍고 바삭해서 식감이 깔끔하다”, “평소 즐겨먹는 스낵과 유사한 맛인데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어 더 좋다” 등의 호평을 받았다. 단위 중량당 가격도 기존 단백질 스낵 제품 평균 대비 50% 저렴해 가성비까지 갖췄다. 버터 풍미와 짭쪼름한 오징어 맛이 조화를 이룬 ‘버터구이 오징어맛’, 매콤한 칠리를 더한 ‘칠리살사맛’ 2종으로 선보인다.   

오리온은 최근 식품업계에 불고 있는 ‘단백질 트렌드’와 더불어 간식 하나를 고를 때도 맛과 영양에 가성비까지 고려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는 데 착안해 기존 바, 드링크, 파우더에 이어 단백질 스낵을 개발하게 됐다.

올해로 출시 15주년을 맞은 닥터유는 ‘맛있는 건강’을 콘셉트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면서 올해 10월까지의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9% 늘어나는 등 국내 대표 식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닥터유 단백질바∙볼’과 단백질 함량이 높은 ‘닥터유PRO 단백질바∙드링크∙파우더’ 등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용암해수를 원수로 사용해 만든 ‘닥터유 제주용암수’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단백질 함량을 높이면서도 맛과 식감에 가성비까지 갖춰, 다양한 신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스낵 시장에 새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리온만의 연구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맛있는 건강을 추구하는 닥터유 제품군을 지속 확장하면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마몽드가 콘텐츠 크리에이터 ‘재유’와 협업해 신제품 ‘어메이징 딥 민트 클렌징 밤’을 선보인다. 재유는 구독자 53만여 명을 보유한 뷰티 유튜버로, 꼼꼼하고 진정성 있는 리뷰로 국내외 구독자들의 신뢰를 얻으며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이달 13일 출시되는 ‘어메이징 딥 민트 클렌징 밤’은 세가지 식물 성분 민트초, 어성초, 센텔라 전초에 3중 필링 성분(AHA, BHA, PHA)을 배합해 클렌징 기능에 피지량 조절, 각질 케어, 트러블 진정 효과를 더했다. 

손에 닿으면 사르르 녹는 셔벗(sherbet) 밤 제형의 오일로 색조 메이크업은 물론 모공 속 노폐물까지 부드럽고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안자극대체테스트, 피부과 테스트, 논코메도제닉 테스트 등 안전성 테스트도 마쳐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공동 개발에 참여한 재유는 “뷰티 전문 유튜버로 활동하며 쌓아온 그간의 노하우와 애정을 가득 담아냈다”며 “사용감, 세정력, 자극도, 향까지 꼼꼼하게 고민하며 개발한 제품으로 좋은 반응을 얻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전자랜드(대표 김형영)가 11월 7일부터 12월 15일까지 전국 전자랜드 17개 매장에서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2023 타임캡슐 슈퍼콘서트’ 티켓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2023 타임캡슐 슈퍼콘서트’는 1990년대를 콘셉트로 당대 최고의 인기 스타들이 출연해 무대를 꾸미는 레트로 콘서트다. 공연은 총 2회 열리며 첫 공연은 11월 25일 18시에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두 번째 공연은 12월 16일 18시에 울산광역시 울산동천체육관에서 진행된다. 콘서트는 주식회사 쇼팩토리, 유한회사 더플레이스가 주관하며 전자랜드는 에스와이에스홀딩스(대표 홍봉철)와 함께 콘서트를 지원한다. 

광주 공연에는 양준일, 이재훈, 조성모, 김원준, 디바, 김현정, 소찬휘, 이하늘이, 울산 공연에는 장우혁, 지누션, 홍경민, 채연, 디바, 김현정, 현진영, 춘자가 출연할 계획이다. 지난여름 전주와 인천에서도 같은 콘서트를 진행했고, 인천 공연 당시 1만5000석 규모의 행사장이 전석 매진 되는 등 큰 호응을 받았다.

전자랜드는 행사 기간 광주광역시와 울산광역시 내에 위치한 전자랜드 17개 매장에서 500만원 이상 가전제품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타임캡슐 슈퍼콘서트 티켓 2매를 증정한다. 고객이 1000만원 이상을 결제하면 티켓 2매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구매자당 최대 4매까지 티켓을 수령할 수 있으며, 티켓 재판매는 불가능하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전자랜드를 찾는 3050 고객분들이 어릴 적 동경하던 연예인들의 공연을 보며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대형 가전 2품목 정도만 구매하면 20만원 상당의 콘서트 티켓을 받을 수 있으니, 가전제품 교체를 망설이던 소비자라면 이번 기회에 전자랜드에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은 1991년 출시한 장수 브랜드 ‘불가리스’가 누적 판매량 32억병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불가리스는 장수국가로 알려진 불가리아의 건강 비법 중 하나인 유산균 발효유에 착안해 만든 제품으로,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비피더스 등의 복합 균주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불가리스의 품질 개선과 연구 개발을 이어가고 있는 남양유업은 2013년 ‘장 건강 향상’이라는 제품 효능의 개선을 위해 국내 장수마을의 건강한 성인 105명의 장에서 18종 101개의 유산균을 분리해 연구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병원균 억제 기능 및 면역효과 등이 탁월한 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 퍼멘텀(Lactobacillus fermentum) PL9988’을 선별하는데 성공했고, 이 결과를 바탕으로 새로 찾은 유산균 PL9988과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전통소재혼합추출물 50%를 증량한 제품을 선보였다.

제품 개발은 여기서 멈추지 않는데, 2018년 미생물 밸런스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는 과학 분야인 ‘마이크로바이옴 프로젝트’를 적용, 한국인의 장에 최적화된 성분으로 프로바이오틱스 2,400억 CFU 생유산균을 담아 국내 최대 프로바이오틱스 함량으로 프리미엄 발효유의 입지를 단단히 다졌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발효유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꾸준한 사랑을 보내주신 소비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제품 만들기에 관련 투자 및 연구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대만 국제여행박람회에 참가해 신라면세점과 한국 관광 홍보에 나섰다.

신라면세점은 이달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대만 타이베이 난강전람관에서 열린 2023 타이베이국제여행전(ITF)에 참가해, 대만 관광객의 한국 방문 유치를 위한 홍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타이베이국제여행전(ITF)은 대만관광협회가 주최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국제 여행박람회로, 이번 박람회에는 104개 국가 및 지역이 참가해 1300여 개의 부스가 설치됐다.

한국에서는 ‘2023-2024 한국방문의해’를 주제로 서울관광재단 등 18개 기관 및 기업이 참가해 65개의 부스로 이루어진 한국관을 운영했으며, 신라면세점은 이러한 한국관에 참가해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신라면세점 부스를 방문한 고객에게 신라면세점 리플렛과 신라프렌즈 캐릭터 부채를 제공하고, 신라면세점 회원 가입 및 SNS 팔로우 고객에게는 신라프렌즈 아크릴 키링을 증정했다. 또한 룰렛 경품 이벤트도 진행해 5만원 선불카드 교환권, 에코백 등을 증정하며 박람회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부스를 찾은 대만인 황웨이청씨는 룰렛 이벤트에 참여해 신라면세점 5만원 선불카드의 행운을 잡고, "이번 달에 마침 서울 방문을 예정하고 있어 매우 기쁘며, 부스 참여를 통해 한국의 쇼핑 문화와 혜택을 알아갈 수 있어 재미있다"고 전했다.

대만은 한국관광공사의 8월 발표 자료 기준으로 방한 관광객 규모가 일본, 중국에 이어 3위에 이르는 중요한 관광 시장으로, 방한 대만 관광객은 지난해 동기 대비 22% 가까이 증가하며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가장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지난 1일 라인페이 대만과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앞으로도 대만 주요 기업과의 제휴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 현장에 참여한 신라면세점 김태호 부문장은 "현장에서의 한국 방문에 대한 대만인들의 높은 열기와 관심에 놀랐다"며, “앞으로도 대만을 포함한 동남아 관광객 유치를 위해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면세 산업을 넘어 국내 관광산업 발전까지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백설이 편의형 코인육수 제품을 선보이며 국물내기용 조미료 제품군을 확대한다.

CJ제일제당은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멸치디포리 육수, 사골 육수 2종으로 구성돼 원하는 요리에 맞춰 한 알만 넣으면 진한 육수를 낼 수 있다.
 
‘백설 1분링’은 물에 녹는 시간을 단축해 조리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동전 형태의 기존 코인육수와 다르게 가운데가 뚫려 있는 ‘링’ 형태로 만들어 끓는 물에서 1분만에 녹는다. 빨리 녹기 때문에 국물요리 뿐만 아니라 조리 시간이 상대적으로 짧은 볶음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다. 

편의성과 함께 맛품질도 높였다. ‘백설 1분링’에는 멸치디포리, 사골 등 핵심 원재료가 전체 원물 원료 중 80% 이상을 차지해 기존 제품에 비해 깊은 맛이 난다. 또한 호박산, 이산화규소, 카제인나트륨 무첨가로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에게도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제품 출시와 함께 11월 16일 전국 이마트를 시작으로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등 유통 채널에서 최대 50% 할인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은 쉬운 조리 과정으로 깊은 국물 맛을 내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라며, “소비자의 생활 패턴과 트렌드에 맞는 편의형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창사 5주년 기념 대규모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창사 5주년을 맞아 오는 12월 31일까지 '5th Anniversary Oh! Festa'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사 5주년 기념 더현대 서울 팝업 ▲인터넷면세점 최대 80% 할인 이벤트 ▲555명 추첨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구성됐다.
 
먼저,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더현대 서울 5층 사운즈 포레스트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진행 중인 'H 빌리지'에서 창사 5주년 기념 팝업 공간을 운영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H빌리지’ 내 팝업 공간에서 뉴진스가 출연한 현대백화점면세점TV 광고를 재현한 포토존을 설치하고, 스테디셀러 상품을 증정하는 시크릿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광고모델 뉴진스는 지난 6일 'H빌리지' 내 팝업 공간을 방문해 현대백화점면세점의 창사 5주년을 함께 축하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인터넷면세점에서는 럭셔리, 패션, 화장품&향수 등 다양한 품목을 최대 80% 할인하는 5주년 기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 동대문점, 인천공항점 등 오프라인 매장과 인터넷면세점에서 $200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총 555명을 추첨해 ▲세계 여행 상품권(1명) ▲아이패드Pro(1명) ▲에어팟 MAX (3명) ▲애플워치9 (5명) 등 총 2,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대규모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밖에도 행사 기간 내 현대백화점면세점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최고 금액을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0만원의 H.포인트 또는 H선불카드를 지급하는 구매왕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며, 여행 전용 멤버십 '클럽 트래블'에 가입한 회원이 무역센터점, 동대문점에서 200만원 이상 구매하면, 10만원을 H.포인트로 지급받는 추가 페이백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그동안 현대백화점면세점을 사랑해주신 고객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풍성한 쇼핑 혜택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면세 쇼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혜택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이 11월 6일부터 2주간 하반기 최대 유아동 할인 행사인 ‘베이비 앤 키즈페어’를 개최한다. 매년 2회씩 열리는 이번 행사는 기존 육아 용품 위주였던 상품 라인업에서 더 나아가 패션 카테고리까지 확장해 진행한다. CJ온스타일은 ‘토도원’, ‘야미토야’ 등 인기 브랜드를 필두로 ‘블루독’, ‘리틀그라운드’ 등 트렌디한 신규 패션 브랜드를 선보여 고객 유입을 늘린다는 포부다.

먼저 모바일 라이브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방송들이 준비됐다. 매일 평일 오전 10시 워킹맘 이시유가 진행하는 ‘맘만하니’에서는 6일에 ‘모윰 젖병’, 8일에는 ‘토도원 학습패드’ 그리고 10일 ‘야미토야 식탁의자’ 등을 판매한다. 그 중 8일 토도원 학습패드 방송은 선배맘 게스트가 특별 출연해 활용 꿀팁과 함께 런칭 기념 22% 파격 할인 등 각종 혜택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같은 날 오후 8시 ‘잘사는 언니들’에서는 우리 아이 옷장을 채워줄 패션 아이템들을 선보인다. ‘블루독 점퍼’, ‘룰라비 코트’, ‘블루독 베이비 맨투맨’ 등 옷 좀 입힌다는 엄마들 사이에서 유명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TV방송은 교육 상품 중심으로 판매를 진행한다. 오는 16일 오후 1시 30분에는 국민 토이북으로 불리는 ‘블루래빗 우리 아기 첫 토이북’ 상품을 소개한다. 그리고 다음날 오후 1시 30분에는 ‘옥스포드 리딩트리 원서’를 선보인다. CJ온스타일이 단독으로 선보이는 해당 상품은 영국 옥스포드 대학에서 발행한 원서로 국내에서도 30년 넘게 사랑받는 리딩 교재다. 마지막으로 18일 오후 6시 40분에는 메타유학과 함께 미국 명문대 유학 프로그램을 판매한다. 미국 대학 지망생들을 위한 관리형 특별 전형 프로그램으로 개인 맞춤 컨설팅을 통해 자녀에게 딱 맞는 유학 코스를 소개한다. 각 방송당 총 100만 원 경품 이벤트도 진행돼 보다 풍성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사전 알림 신청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이브톡 알림 신청 후 2회 혹은 10만원을 결제한 전원에게 신세계백화점 1만원 권을 제공한다. 또한 5만원 이상 구매 시 구간별 최대 5만원 적립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들이 마련됐다. 

배영롱 교육문화사업팀 부장은 “이번 베이비 앤 키즈페어 행사는 자녀를 키우는 고객들의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주고자 각종 상품과 이벤트들을 준비했다”며 “기존 육아템, 교육에서 더 나아가 패션까지 포함해 다채로운 방송을 펼치니 CJ온스타일에서 육아 고민을 덜어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가 ‘2023 정관장 고등학생·대학생 공모전’을 개최한다.

‘2023 정관장 고등학생·대학생 공모전’은 참신한 아이디어로 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세대)와의 브랜드 공감대를 넓히는 취지로 기획했으며, ‘고등학생 영상 콘텐츠 공모전’과 ‘대학생 마케팅 기획서 공모전’ 두 개 부문으로 진행한다.

‘고등학생 영상 콘텐츠 공모전’은 본인의 MBTI 중 I와 E에 따른 학교 안/밖에서의 모습을 60초 숏폼 영상으로 촬영해 제출하면 된다.

대한민국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발 결과에 따라 ‘아이패드 프로11’(대상1명), ‘아이패드 10세대’(최우수상 1명), ‘에어팟 3세대(우수상 2명)’의 상품과 함께 참가자 전원에게 ‘아이패스 파워스틱(본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학생 마케팅 기획서 공모전’은 정관장 브랜드 IMC 전략, 또는 정관장 명절 광고 캠페인 전략 2개 주제 중 1개를 택하여 마케팅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국내·외 재학생, 휴학생, 졸업예정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개인 혹은 4인 이하 팀 단위로 지원할 수 있다. 예선심사를 통과한 기획안은 본선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최종 선발된 10팀에게 장학금이 지급된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Z세대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정관장 홍삼이 젊은 고객층에게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수상작은 향후 마케팅 및 신제품 기획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과즙 에이드 ‘올데이프룻’이 2022년 출시 이래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서울우유 올데이프룻은 과일 농축액을 주 원료로 만들어 맛은 물론 영양까지 고려한 250㎖ 용량의 과즙 에이드 RTD 컵음료다. 서울우유 대표 과즙 음료 브랜드로서 지난해 오렌지, 자두 2종 출시에 이어 올 초 키위까지 총 3종의 다양한 맛으로 플레이버를 확대했다. 

‘올데이프룻’ 3종은 오렌지, 자두, 키위 맛으로 비타민C가 풍부하고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 이른바 헬시플레저(건강+기쁨) 푸드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일상의 활력을 채워주는 맞춤 음료로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 

특히 올해 초 선보인 ‘올데이프룻 키위’는 기존 컵음료 제품에 없는 맛으로 희소 가치를 높였고 상큼함을 배가한 청량한 과즙이 특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유동훈 유음료마케팅팀장은 “올데이프룻은 서울우유 과즙 음료 브랜드로 론칭한 후, 계절과 상관없이 지친 일상에 상큼하고 청량한 과즙 음료를 찾는 소비자분들께 꾸준히 인기 많은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 트렌드 및 니즈를 고려한 플레이버 확대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과즙 음료로 사랑받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휘닉스 스노우파크가 11월 24일 23/24 시즌을 개장한다.

올시즌은 주말 심야스키, 초보자들을 위한 비기너존 운영, 검표 추가 확인없이 쉽고 빠르게 이용 가능한 스마트 게이트 운영, 투숙객 프리미엄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통해 휘팍의 명성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강원도 평창군은 지대가 높고 적설량이 많아 스키와 같은 겨울스포츠를 즐기는데 최적의 조건을 갖춰 국내 주요 스키장이 다수 위치한 대한민국 스키의 메카와 같은 곳이다. 휘닉스 스노우파크는 평창군에서도 수도권과 가장 가까운 봉평면에 위치해 있어 수도권 기준 차로 1시간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해 있다. 고속도로와의 접근성도 용이해 영동고속도로 면온IC에서 휘닉스파크까지는 차로 약 5분 거리다.

작년에도 국내 스키장 중 가장 먼저 개장해 가장 마지막인 3월 26일까지 시즌을 운영했었던 휘닉스 스노우파크는 올 시즌도 많은 스키어들이 늦가을부터 초봄까지 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시즌 운영을 3월까지 길게 가져갈 계획이다. 

시즌패스는 해당 시즌동안 무제한으로 스키를 즐길 수 있어 운영 기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래서 휘닉스 스노우파크의 시즌패스는 활용가치가 높다. 지난 9월부터 판매를 진행한 휘닉스 스노우파크 시즌패스는 자녀 시즌패스 무료, 사계절 워터파크 블루캐니언과 아이부터 어른까지 눈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스노우빌리지 이용, 2인식사권, 커피음료쿠폰 등 권종 별 다양한 혜택이 포함됐다. 

올시즌 휘닉스 스노우파크 시즌패스는 프라임싱글과 프라임패밀리, 프라임플러스 3종이 출시됐다. 이중 가장 많은 혜택이 담긴 프라임플러스의 경우 작년 동기간 대비 약 3배정도 판매가 증가하는 등 프리미엄 스키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휘닉스파크는 개장 첫 2주간 투숙고객에게 스키의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스노우파크 무료 입장이라는 시즌개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료입장은 투숙 객실 정원 수에 맞게 제공되며 눈과 함께하는 다양한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스노우빌리지도 이용 가능하다.

○.. 아성다이소가 ‘스테이 앳 홈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거실을 부드럽고 은은한 느낌의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고, 커튼 및 침구류 등 총 5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메인 컬러는 베이지, 그레이, 민트다. 메인 컬러안에서 디자인 무드를 맞춰 고객들의 실내 공간에 알맞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커튼은 속 커튼과 일반 커튼을 준비했다. 커튼은 디자인과 사이즈도 중요하지만 빛의 비침정도도 중요한 구매 기준이 된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빛이 많이 투과되는 속커튼부터 암막효과가 뛰어난 암막커튼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빛 비침정도를 나타내는 차광율을 패키지에 반영해, 실내 공간 무드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요즘은 계절에 따라 취향에 맞게 속 커튼만을 단독으로 사용해 은은한 느낌의 공간을 만들기도 한다. ‘자수 속 커튼’은 ‘봉집 타입’으로 커튼 봉에 바로 끼워서 사용할 수 있고, 아이보리 색 바탕에 꽃무늬가 은은하게 들어가 부드러운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암막 코팅 중창 커튼’은 자외선 차단율과 차광율이 좋아 암막커튼으로 사용할 수 있고 커튼 길이 160cm 사이즈로, 설치하려는 곳에 크기를 잘 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침구류는 방석과 매트, 쿠션 커버를 판매한다. 거실 분위기를 손쉽게 바꾸기 위해서는 거실에 놓는 용품들의 디자인을 맞추는 것이 좋은데 이번 기획전에서는 디자인 무드를 맞춰 기획해 세트 구매를 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세트로 맞춰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1인 가구에서도 부담없이 공간을 바꿀 수 있다.

이 밖에도 주방 공간을 바꿀 수 있는 상품을 판매한다. 주방 패브릭 상품에 핑크, 그레이 톤의 꽃무늬 무드를 입힌 ‘플라워 키친 시리즈’를 기획했다. 앞치마, 주방장갑, 냄비받침, 실내화, 티슈커버의 디자인 톤을 맞춰 세트로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고, 세트로 구매해도 가성비 높은 가격으로 주방 공간의 새로운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실내의 공간 중 큰 부분을 차지하는 리빙공간에 새로운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며, “가성비 높은 다이소 ‘스테이 앳 홈 시리즈’와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칠성음료의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트레비’가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이다.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상품의 디자인 및 외관, 기능,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굿디자인(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새로’는 브랜드 정체성을 살린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은상을 수상했다. 패키지는 도자기를 모티브로 한 용기에 물방울이 흐르는 듯한 세로형 홈을 적용했으며, 라벨은 새로의 캐릭터인 ‘새로구미(새로+구미호)’ 일러스트를 인쇄해 한국의 미를 현대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는 등 제품 정보 제공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트레비’는 스포츠 브랜드 ‘리복’과 협업한 한정판 패키지로 우수디자인에 선정됐다. 트레비 패키지의 상징인 초록색을 바탕으로 테니스 트랙과 공 디자인을 통해 현장감을 담았다. 플레인, 레몬, 라임, 복숭아, 자몽 향을 각각 다른 테니스 공의 색으로 표현하고 트레비만의 건강한 에너지를 다채롭게 표현한 점이 특징이다.

롯데중앙연구소 디자인센터 관계자는 “다른 소주 제품과 차별화되는 새로의 특징을 디자인에 담아내 새로만의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디자인을 선보이며 업계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1박 2일간 소비자들과 함께 '교촌1991 소비자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교촌1991 소비자 캠프'는 1박 2일 소비자 체험 프로그램으로, 11월 4일부터 5일까지 교촌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교촌필방'과 교촌 교육 및 R&D센터 ‘정구관’에서 진행됐다.

지난달 교촌치킨 앱을 통해 접수한 고객 중 20인이 참여자로 선정됐으며, 고객들과 추억을 쌓고 브랜드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1일차 첫 프로그램은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에 위치한 교촌의 새로운 플래그십 스토어 ‘교촌필방’에서 시작됐다. ▲교촌필방 매장 투어를 통해 교촌이 K-치킨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나가는 현장을 관람했다. 이와 함께 ▲메뉴 시식 시간을 가지며 알콘달콘 치킨, 꾸븐 떡볶이, 김치 트러플 볶음밥 등 교촌필방에서만 판매하는 시그니처 메뉴를 즐겼다.

이후 참여자들은 경기도 오산시의 교육 및 R&D센터 ‘정구관’(교촌 아카데미)으로 이동했다. 정구관 내 브랜드 체험관에서 ▲32년 교촌의 역사와 철학 등에 대한 소개를 듣고, ▲평소 교촌치킨의 중량 및 메뉴에 대해 가졌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참가자들은 ▲시각장애인에게 전달할 점자책을 만드는 등 나눔 체험을 통해 교촌의 핵심 철학인 나눔경영의 가치를 함께 공유하기도 했다.

특히 1일 차 마지막 프로그램이었던 ▲‘나만의 치킨 만들기’는 참여자들의 가장 큰 호응을 받았다. 참여자들은 먼저 조리 담당자의 조리 시연 과정을 지켜본 후, 직접 교촌치킨을 만들어보고 포장하는 시간을 가졌다. 반죽 과정, 두번의 튀김 및 성형 과정, 붓으로 치킨 조각을 일일이 소스 바르는 붓질 소스 도포 과정 등 교촌의 시그니처 조리 방식을 직접 경험했다.
 
또한 교촌은 경기도 동탄에 위치한 ‘신라스테이 동탄’에 숙박을 제공해 참여자들의 편의를 높였다.

2일 차에는 ▲교촌과의 추억을 무드등에 그리는 체험이 진행됐다. 무드등에 교촌과의 추억을 담아 서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며 캠프를 마무리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진행한 ‘교촌1991 소비자 캠프’는 브랜드 철학과 애정을함께 공유하며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고 가까워지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에 지속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팔도가 신임 대표이사로 권성균 부사장을 선임했다.

신임 권성균 대표는 회계, 자재, 물류 등 회사 내 주요 부서를 거치며 폭넓은 실무 경험을 쌓았다. 이후 총무자재부문장, 기획재경부문장, 국내영업부문장을 역임하며 팔도의 질적, 양적 성장에 기여했다.
팔도는 대표이사 선임을 계기로 사업 포트폴리오 다양화와 함께 국내외 신규 시장 개척에 집중할 계획이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6일부터 한정판 프리미엄 메뉴 ‘인피니티 킹마호크 스테이크’와 시즌 메뉴 ‘블랙라벨 램 셰프 에디션’을 동시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아웃백이 야심차게 출시한 ‘인피니티 킹마호크 스테이크’는 이름 그대로 기존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넘어선 크기는 물론 시선을 사로잡는 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한다. 무엇보다 스테이크 명가 아웃백의 노하우를 담아 기존 토마호크 부위와 그 위에 자리한 꽃갈비살까지 포함된 희소성 높은 부위만을 정형해 매일 한정된 수량만 판매한다.

신메뉴 인피니티 킹마호크 스테이크는 매장 직원이 고객 테이블에서 스테이크를 직접 손질해 주는 카빙서비스를 더해 한층 특별하고 고급스러운 미식 경험을 선사해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소중한 가족과 지인 모임에서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한다.

‘인피니티 킹마호크 스테이크’는 희소성 높은 부위의 스테이크와 함께 문어와 새우가 들어간 씨푸드 빠삐요뜨와 볶음밥 또는 파스타 1종과 피클드 머쉬룸 샐러드, 코코넛 슈림프, 수프와 스페셜 스파클링과 커피의 음료가 함께 제공되어 3-4인이 먹기에 충분하다.

함께 선보이는 시즌 메뉴 ‘블랙라벨 램 셰프 에디션’은 아웃백의 인기 메뉴인 블랙라벨 스테이크와 부드러운 램 스테이크가 함께 제공되어 스테이크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씨푸드 빠삐요뜨와 볶음밥 또는 파스타 1종과 수프, 음료(에이드, 커피)가 함께 제공되며 여기에 아웃백의 특제 소스를 발라 구워낸 베이비 백 립이 추가된 패밀리세트를 선택하면 소중한 사람들과 나누기에 부족함이 없이 즐길 수 있다.

아웃백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엄선된 품질을 바탕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비주얼에 다채로운 구성으로 맛은 물론 미식의 경험을 통한 오감까지 만족시킬 것”이라고 전하며 “모임이 많아지는 연말에 소중한 분들과 함께하는 시간에 아웃백이 제공하는 특별한 경험을 나누며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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