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한정판으론 아쉬워"... 농심, 1500만봉 팔린 ‘신라면 더 레드’ 정식 출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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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한정판으론 아쉬워"... 농심, 1500만봉 팔린 ‘신라면 더 레드’ 정식 출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11.02 17:17
  •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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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이 지난 8월 14일 한정판으로 출시한 신라면 더 레드가 80일만에 1500만 봉 판매되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는 올해 출시된 라면 신제품 중 최고 성적인데요. 이에 농심은 오는 11월 20일부로 신라면 더 레드를 정식 출시하고, 12월 중순에는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용기면도 출시할 계획입니다.

한편 배달의민족이 입점 소상공인들에게 배달 데이터를 분석한 CRM 솔루션 '고객 관리' 기능을 오늘부터 제공합니다. 고객 관리 기능에는 주문 고객들의 연령대와 성별, 지역과 같은 통계 정보는 물론, 요일·시간대별 주문 추이 등 다양한 통계가 담겨 있는데요. 배민은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이 장사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한다는 각오입니다. 

이외에도 현대백화점그룹이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대표) 등 2024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하는 등 오늘(2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정식 제품으로 출시되는 ‘신라면 더 레드’.[사진=농심]
정식 제품으로 출시되는 ‘신라면 더 레드’.[사진=농심]

○.. 농심이 지난 8월 14일 한정판 제품으로 출시한 ‘신라면 더 레드’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농심은 신라면 더 레드를 오는 11월 20일부로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농심 신라면 더 레드는 출시 80일 만에 1500만봉 판매를 넘어섰다. 이는 올해 출시한 라면 신제품 중 가장 우수한 성적표다. 농심 관계자는 “더 매운 프리미엄 제품인 신라면 더 레드는 출시 초반부터 폭발적인 인기와 함께 재구매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며 정식 출시의 배경을 설명하고 ”12월 중순에는 용기면을 선보여 소비자가 더욱 편리하게 신라면 더 레드를 맛볼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농심 신라면 더 레드는 매운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수치인 스코빌 지수가 7,500SHU로 기존 신라면보다 약 2배 매운 제품이다. 청양고추의 양을 늘려 매운맛의 강도를 높이는 동시에 소고기와 표고버섯 등 진한 육수의 맛을 내는 재료를 더해 깊고 진한 국물맛을 한층 살렸다.

특히, 신라면 고유의 감칠맛과 잘 어울리는 청양고추, 후추, 마늘, 양파 등으로 구성된 후첨양념분말을 더해 색다른 매운맛을 구현하였으며, 건더기도 기존 신라면 대비 풍성하게 넣었다.

농심은 신라면 본연의 아이덴티티인 ‘맛있는 매운맛’이라는 콘셉트를 유지하면서 매운맛을 강화하기 위해 개발 과정에서 6000SHU부터 최대 1만SHU까지 범위를 설정하고 단계별로 나눠 소비자 조사를 진행했다. 수차례 시식평가를 거친 결과 지나치게 맵지 않으면서 신라면 고유의 감칠맛과 가장 잘 어울리는 스코빌 지수가 7500SHU라는 결론에 도달했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의 매운맛에 대한 기준이 높아진 점을 고려해 더 맵고 더 진한 국물의 신라면 더 레드를 선보였다”며 “식습관의 변화를 지속적으로 연구하며 소비자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외식업주들의 효과적인 가게 운영을 돕고자 배달의민족이 ‘고객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입점 소상공인이 직접 사용할 수 있는 CRM 솔루션 '고객 관리' 기능을 2일 도입했다고 밝혔다. 

CRM이란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준말로 고객 관련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특성에 맞는 마케팅 활동을 연결해주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외식업주는 고객에 대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고객은 식당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배민 고객 관리 기능은 주문 고객의 연령대·성별·지역과 같은 통계 정보는 물론 요일·시간대별 주문 추이 등을 제공한다. 이 정보를 통해 외식업주는 주 고객층, 피크 타임 시간 등에 맞춰 가게 운영 전략을 세울 수 있다. 이 기능은 무료로 제공된다.

만약 새로 출시한 메뉴가 30대 남성 고객에게 인기가 많다면 그 요인을 분석해 다른 메뉴에 적용해볼 수 있고, 매운 떡볶이가 금요일에 특히 인기가 좋았다면 미리 재고를 준비해둘 수 있다. 또 4050 고객의 주문이 계속 늘고 있다면 가족 단위의 메뉴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신규 주문 고객과 재주문 고객 등 고객 그룹 및 그룹별 주문 현황 정보도 제공한다. 신규, 재주문 고객의 주문이 얼마나 늘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고, 그룹별 인기메뉴, 배달 지역별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우리 가게에 처음 주문하는 고객 수가 적다고 판단되면 ‘첫 주문 쿠폰’을 발행해 효율적으로 신규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쿠폰을 발행하는 것보다 적은 마케팅 비용으로 매출 증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배민은 고객에 대한 데이터 제공을 시작으로 마케팅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 관리 기능도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전소영 셀러서비스실장은 “사장님들이 장사를 더 잘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싶어 고객 관리 기능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사장님들이 장사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플랫폼이 되도록 꾸준히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그룹은 11월 2일 사장 1명, 부사장 1명을 포함해 승진 17명, 전보 23명 등 총 40명에 대한 정기 임원 인사를 2024년 1월 1일부로 단행했다. 인사 폭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 상황을 감안해 지난해에 비해 축소됐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이번 정기 임원 인사의 핵심 키워드는 '안정 기조 속 미래 성장을 위한 변화 추구'”라며 “어려운 대내외 경영환경을 감안해 조직을 확장하기 보다는 안정 기조를 바탕으로 내실을 꾀하는 동시에, 변화와 혁신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그룹의 미래 성장을 준비하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어 “전문성과 업무 추진력, 새로운 리더십 등을 두루 갖춘 미래지향형 인재를 핵심 포지션에 중용해, 그룹의 지속 성장에 필요한 변화와 혁신을 리드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일부 계열사 대표이사가 교체된 데 대해서는 “지난 2년간 계열사 대표이사를 모두 유임시키며 변화를 주지 않았지만, 미래 성장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업 분야에 대해선 변화를 선택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백화점과 홈쇼핑의 경우 내년 3월 대표이사 임기가 만료되는 점을 감안해, 조직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내부 인재를 승진 발탁함으로써 안정을 바탕으로 도전과 혁신을 추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래는 현대백화점그룹 2024년 정기 임원 승진 및 전보 인사.
 
◇ 승진 (17명)
◆ 현대백화점 △사장 정지영(대표이사 내정) △전무 김봉진(상품본부장), 김수경(Creative부문장 겸 콘텐츠개발담당) △상무 박근호(회원운영·관리담당), 장경수(천호점장), 김은성(해외럭셔리사업부장), 조재현(중동점장), 이동영(라이프스타일사업부장), 권순재(법무팀장)
 ◆ 현대홈쇼핑 △부사장 한광영(대표이사 내정) △상무 김진성(H&B사업부장)
 ◆ 현대그린푸드 △전무 김해곤(전략기획실장) △상무 박인규(식재사업부장), 김성윤(인사노무담당)
 ◆ 한섬 △상무 임한오(영업2담당)
 ◆ 현대L&C  △전무 정백재(대표이사 내정) △상무 성재용(인테리어자재사업부장)
 
◇ 전보 (23명)
◆ 현대백화점 △영업본부장 전무 김창섭 △신촌점장 상무 김정희 △미래사업부장 상무 박상준 △더현대서울점장 상무 유희열 △킨텍스점장 상무 박채훈  △목동점장 상무 조방형 △디큐브시티점장 수석 정일주 △부산점장 수석 류제철
◆ 현대홈쇼핑 △경영지원본부장 상무 황중률 △전략기획담당 상무 곽현영 △DT담당 상무 홍성일 △영업전략담당 상무 김주환 △금융사업담당 상무 임태윤 △패션사업부장 상무 박혜연
◆ 현대그린푸드 △ 그리팅사업부장 겸 스마트푸드센터장 상무 박주연
◆ 한섬 △글로벌사업담당 상무 김정아 △영업1담당 상무 김종규
◆ 현대백화점면세점 △상품본부장 전무 박장서 △영업담당 상무 곽준경
◆ 현대L&C △영업전략실장 상무 김형국 △미주본부장 상무 이재각 △인테리어스톤사업부장 상무 박승원
◆ 현대퓨처넷 △대표이사(내정) 전무 김성일(겸 현대IT&E 대표이사)  

○.. 신세계백화점이 11월 1일 ‘헬로키티’의 생일을 맞아 업계 단독으로 팝업스토어를 열고 헬로키티 팬과 MZ고객 모시기에 나선다.

신세계는 캐릭터와 협업 상품을 만들거나 팝업스토어를 열어 MZ고객과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들을 적극적으로 불러 모으고 있다.

최근 신세계 자체 캐릭터인 ‘푸빌라’와 프랑스 컨템포러리 브랜드 ‘이로(IRO)’의 협업 상품 팝업을 선보였고, 지난 3월과 4월에는 센텀시티와 타임스퀘어점에서 각각 ‘푸빌라X펭수’ 팝업을 열기도 했다.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캐치! 티니핑’ 팝업 행사를 진행한 데 이어, 이번에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헬로키티 팝업까지 여는 것이다.

1974년 태어난 헬로키티는 50년 가까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다. 올해 헬로키티 생일파티는 센트럴시티 1층 오픈스테이지와 강남점 지하 1층 특설행사장에서 동시에 열린다.

먼저 센트럴시티 1층 오픈스테이지에는 약 3m 높이의 초대형 키티와 ‘헬로키티 하우스’가 설치된다. 헬로키티 하우스에는 1975년 출시된 동전 지갑부터 오토 포커스 카메라, 디지털 계산기 등 역대 굿즈 포토존을 마련했다.

초대형 키티 조형물 앞에는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설치돼 많은 고객들이 찾는 ‘인증샷 성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시에 강남점 지하 1층 특설 행사장에는 헬로키티 굿즈와 산리오 캐릭터즈 굿즈를 위한 공간이 마련된다. 소장가치 높은 한정판 굿즈는 신세계에서만 단독 선판매로 만나볼 수 있다.

굿즈 팝업스토어는 주말 한정 예약시스템이 운영되며 현장에서 대기 후 입장도 가능하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아이들의 동심을 사로잡고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선사하는 헬로키티의 생일 파티를 성대하게 준비했다”며 “내년에는 헬로키티 탄생 50주년을 맞이해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를 열 예정”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샵)풀무원’에서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풀페스타(#FULL Festa)’를 11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풀페스타’는 1+1 및 최대 50% 할인 특가 프로모션으로 풀무원 크로엣지 피자 등 인기 간편식 제품, 올가홀푸드 환절기 건강 제품, 가을 제철 신선 제품 등 인기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1차는 1일부터 15일까지, 2차는 1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기간별로 다른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풀페스타는 프로모션 기간 내내 신한, 현대, 삼성, 롯데카드 최대 1만2000원 청구 할인과 페이코 결제 10% 추가 할인도 진행하여 역대급 ‘득템 찬스’를 제공한다. 

우선 1차 프로모션에는 5만원 이상 구매 시 10%(최대 1만원 할인), 8만원 이상 구매 시 15%(최대 2만원 할인) 할인되는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풀무원녹즙, 디자인밀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일일배달 10% 장바구니 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 펫푸드 브랜드 ‘풀무원아미오’ 20% 장바구니 쿠폰(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 기간 6만원 이상 구매 건마다 스탬프를 적립(최대 2회)해 준다. 1회 적립 고객 100명을 추첨해 적립금 2000원, 2회 적립 고객 100명을 추첨하여 적립금 5000원을 증정한다. 

2차 프로모션에는 7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적용되는 장바구니 쿠폰과 함께 일일배달 10% 장바구니 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 아미오 20% 장바구니 쿠폰(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을 발급한다. 

또한 1, 2차 기간 내 5만원 이상 첫 구매 고객 대상으로 2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등 고객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고자 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롯데 유통군 쇼핑 축제 ‘롯데레드페스티벌(LOTTE Red Festival)’을 맞아 11월 한달간 ‘디지털 가전 페스타’를 진행한다. 노트북, 태블릿, 모바일 등 디지털 가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 할인뿐 아니라 롯데모바일상품권 및 엘포인트(L.POINT)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레노버 게이밍 노트북과 삼성전자 ‘갤럭시북3 360’ 행사 상품을 대상으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9 패키지’, LG전자 ‘그램’, 애플 ‘아이패드 프로11’ 등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10만원을 롯데모바일상품권 또는 엘포인트(L.POINT)로 증정한다.

모바일에서는 삼성전자 ‘갤럭시Z 플립5·폴드5(256GB·512GB)’ 자급제형 행사 모델 구매 시 최대 12만원을 롯데모바일상품권 등으로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가 김포공항롯데마트점, 잠실점, 월드타워점 3곳에서 오프라인 단독 판매하는 모토로라 '레이져울트라40'도 상품 할인 및 제휴 카드 혜택 등을 통해 최대 16% 할인해 판매한다.

또한, 11월 3일부터 30일까지 디지털 가전 행사 상품과 ‘벨리곰 기프트 박스’ 동시 구매시 기프트 박스 판매가인 4만원을 롯데모바일상품권 또는 엘포인트(L.POINT) 등으로 제공해, 무료 증정과 같은 혜택을 선보인다. 벨리곰 기프트 박스는 3000대 한정으로 벨리곰 모양의 인형과 안대, 스티커팩, 랜덤선물(세안밴드, 수면양말, 담요 3종 중 1종)로 구성돼 있다. 

온라인쇼핑몰에서는 11월 2일에서 12일까지 ‘주사위 이벤트’를 진행하며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주사위 이벤트’는 주사위 게임을 통해 미션에 참여하는 것으로, 도착점까지 오면 경품 응모 기회가 주어진다. 

○.. 전자랜드가 11월 4일부터 9일까지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위치한 ‘전자랜드 현대프리미엄아웃렛 송도점’ 지하 행사장에서 다양한 로봇을 체험할 수 있는 ‘로봇 체험 전시회’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전자랜드는 이번 전시회에 드론, 무선 조종 로봇, 반려 로봇, 서빙 로봇 등을 각종 게임을 통해 체험할 수 있는 로봇별 체험존을 구성한다. 먼저 드론을 날려 링 통과 레이스를 펼치는 ‘하늘 위에 친구들 드론존’과 무선 조종 로봇을 활용해 장애물을 넘으며 1대1 전투를 할 수 있는 ‘놀아보자 RC(Radio Control) 로봇존’을 운영한다. 또한 전시회에 참여하면 감정 표현이 가능한 반려 로봇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으며, 카페테리아에서는 서빙 로봇이 각종 음료를 제공한다.

각 존에서 펼쳐지는 경쟁 게임에서 순위에 들면 경품도 수여한다. 1등에게는 전자랜드 포인트 5만원권을, 2등에게는 VR게임, 코딩 로봇, 3D 프린터 등 4차산업 체험 공간인 ‘용산 X-SPACE’ 무료입장권을, 3등에게는 카페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프로그램 일정표는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각종 로봇과 함께 사진 촬영 후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인증 사진을 남기면 행사장 내에서 팝콘과 솜사탕을 무제한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전자랜드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고객분들께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체험형 행사를 준비했다”며,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즐길 거리가 많으니, 주말 간 가족들과 함께 전자랜드 송도점에 많은 방문을 바란다”고 말했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가 새로운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 한정판 ‘아이코스 일루마 스타드리프트(IQOS ILUMA STARDRIFT)’ 출시를 기념해 아이코스 클럽 플래티넘 · 골드 회원을 대상으로 한 특별 사전 판매 이벤트를 2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다.

9일 공식 출시되는 아이코스 일루마 스타드리프트는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가 선보이는 또 하나의 한정판 제품으로, 우주의 경이로움을 컨셉으로 해 우주의 깊은 푸른색과 별을 연상케 하는 황금색의 조합이 돋보인다.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과 일루마, 일루마 원 등 각 모델별 특성에 맞는 디자인이 적용됐다. 랩 커버와 도어 커버, 링 세트 등 스타드리프트 전용 한정판 액세서리 5종도 함께 선보인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아이코스 일루마 한정판 스타드리프트 출시를 기념해 오늘부터 8일까지 아이코스 클럽 플래티넘과 골드 회원을 대상으로 특별한 사전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코스 클럽 플래티넘 · 골드 회원은 사전 판매 기간동안 전국 10곳의 아이코스 공식 매장과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보다 빠르게 새로운 한정판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 기간 중 아이코스 일루마 한정판 스타드리프트 구매 시 일루마 전용 액세서리인 랩 커버나 도어 커버, 실리콘 슬리브 등을 선착순 증정받을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아이코스 일루마 한정판 스타드리프트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일루마 프라임이 13만9000원, 일루마가 9만9000원, 일루마 원이 6만9000원으로 기존과 동일하다. 사용하던 아이코스 기기를 반납하는 ‘보상판매’와 기존 아이코스 사용자의 추천을 받아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 첫 구매에 한하여 적용되는 ‘친구추천’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각각 최대 4만원, 최대 2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에 적극 동참해주고 계신 고객들께 매력적인 아이코스 일루마 한정판 스타드리프트를 먼저 소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새로 나온 스타드리프트 한정판이 선사하는 특별한 우주 컨셉의 디자인을 통해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새로운 매력을 느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맥도날드는 매콤한 맛을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맥크리스피 스리라차 마요’와 ‘맥스파이시 스리라차 마요’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치킨 버거 신메뉴 2종 ‘맥크리스피 스리라차 마요’와 ‘맥스파이시 스리라차 마요’는 스리라차 소스를 베이스로 활용한 특제 소스와 바삭한 치킨 패티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매콤바삭’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겉바속촉 통닭다리살 패티가 들어간 맥크리스피 버거와 매콤한 닭가슴살 패티가 사용된 맥스파이시 버거에 ‘스리라차 마요 소스’로 화끈하게 맵지만 계속 생각나는 특별한 맛을 선사한다.

‘맥크리스피 스리라차 마요’ 버거의 가격은 단품 7800원, 세트 9200원이며, ‘맥스파이시 스리라차 마요’ 버거는 단품 6700원, 세트 8200원으로 전국 맥도날드 매장(일부 특수매장 제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점심 할인 플랫폼 ‘맥런치’ 라인업에도 포함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세트로 각각 8400원, 74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맥도날드는 버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칠리 치즈 후라이’와 ‘토마토 치킨 스낵랩’도 같이 선보인다. ‘칠리 치즈 후라이’는 후렌치 후라이에 매운맛을 가미한 시즈닝을 섞어 먹는 사이드 메뉴로, 칠리 파우더와 고소하고 짭짤한 치즈 파우더가 배합된 양념이 매운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한다. 칠리 치즈 시즈닝은 단품으로도 구매 가능하다. ‘토마토 치킨 스낵랩’은 작년 해피 스낵 한정 메뉴로 출시 이후 큰 사랑을 받아 이번에 상시 메뉴로 전환돼 돌아왔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최근 매운맛 트렌드 인기에 힘입어 맥도날드만의 매콤한 맛을 더한 신메뉴들을 선보이게 됐다”며, “맥크리스피, 맥스파이시 버거가 스리라차 소스와 만나 더욱 특별한 매운맛을 선사하니 이번 기회에 꼭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대상웰라이프가 연중 최대 ‘쇼핑의 달’로 꼽히는 11월을 맞아 대규모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먼저 대상웰라이프는 7일 단 하루 동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브랜드데이’ 행사를 열고 전 품목을 대상으로 최대 61%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금액대별 장바구니 쿠폰을 제공하며, 2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도 증정한다.

브랜드데이를 기념해 네이버 쇼핑라이브도 7일 오전 10시 30분과 저녁 7시 2회에 걸쳐 진행한다. 두 방송 모두 구매자에게 선착순으로 이준호 미니 등신대를 증정한다. ‘초코 페스티벌’을 주제로 진행되는 오전 방송에서는 마이밀의 ‘뉴프로틴 딥초코’와 ‘퓨로틴 초코맛’을 한 박스씩 함께 구매하면 5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웰라이프는 11번가의 ‘2023 그랜드 십일절’ 행사에도 3일과 4일 양일간 참여한다. 3일 오전 11시부터 3시까지 마이밀 ‘뉴프로틴’ 3종(오리지널∙딥초코∙로우슈거 바나나)을 할인 판매하고, 4일 오전에는 ‘마이키즈‘의 어린이 음료와 건강기능식품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해당 기간 11번가에서 마이밀 ‘마이키즈’ 2박스 이상 또는 웰라이프 ‘마이키즈’ 1박스 이상 구매 시 각각 마이키즈 체험팩도 증정한다.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는 G마켓 ‘빅스마일데이’ 행사에 참여해 ‘브랜드위크’를 개최한다. 11일 하루 동안 하루유산균19과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는 2+2, 아르포텐 액티브는 1+1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행사 기간 뉴케어 ▲구수한맛 ▲고소한 검은깨 ▲미니(구수한맛∙고소한 검은깨∙바나나맛) 구매 시 체험팩을 증정한다. 뉴케어 ▲당플랜(호두맛∙곡물맛) ▲당플랜 프로(호두맛∙곡물맛) 구매 시에는 ‘당플랜 한입영양 안심바’ 제품도 받을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연중 최대 쇼핑 대목에 맞춰 대상웰라이프의 인기 제품을 풍성한 혜택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다양한 기회를 마련했다”며, “추워지는 날씨에도 영양 충전을 통해 건강한 연말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 쿠팡이 겨울철 차량 월동준비에 나선 고객들을 위해 인기 자동차용품을 대폭 할인하는 ‘쿠팡모터스 특가 득템위크’를 진행한다.

14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김서림 방지제, 연료첨가제, 워셔액, 성에방지 커버 등 안전한 겨울 드라이빙을 위한 필수품을 선보인다. 와우회원이라면 2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7000원, 7만원 이상 구매 시 1만50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SK ZIC, 불스원, 소낙스, 더클래스, 더존, 신지모루 등 인기 차량 용품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하며, ‘겨울 드라이빙 미리 준비하기’ 카테고리를 통해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불스원 불스원샷 7만키로 연료첨가제(490ml) ▲쿤달 퍼퓸 차량용 디퓨저(75ml) 및 우드볼스틱 ▲더클래스 셀프세차 초보 8종 패키지 ▲더존 차량용 고속 무선충전 거치대 ▲블랙팟 일타사피 릴충전기 2p ▲리드아이 K4 와이파이 커넥티드 스마트폰 연동 FHD 2채널 블랙박스 ▲엠피온 유선 RF통신 하이패스 단말기 ▲엑스핏 초극세사 따뜻한 겨울 핸들커버 ▲지엠지모터스 락킵 극세사 겨울방석 3P 풀세트 등이 있다. 

인기 차량용품별로 카테고리관을 따로 마련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였다. 블랙박스/하이패스/차량가전, 스마트폰거치대/충전기, 카매트/대시보드커버, 겨울시즌 차량용품, 세차/카케어, 디퓨저/공기청정, 차량관리/소모품, 타이어/휠 카테고리관으로 구성돼 필요한 용품을 더욱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또 참여 브랜드별 상품을 구분해 놓은 브랜드관도 준비했다. 

쿠팡 관계자는 “날이 점점 추워지는 만큼 미리 겨울 시즌 차량용품을 준비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안전한 겨울 드라이빙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 헥토헬스케어(옛 바이오일레븐)가 내 몸에 맞는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할 수 있도록 돕는 코칭 서비스 ‘또박케어’를 선보인다.

또박케어는 헥토헬스케어가 지난해 출시한 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이다. 헥토헬스케어는 AI(인공지능)와 전문가 협업을 바탕으로 △영양제 분석 △맞춤 영양제 추천 △섭취 알림 및 사후 관리 △맞춤형 소분 영양제 ‘또박한팩 구독 등 영양제 섭취의 전 단계를 돕는 코칭 서비스로 또박케어를 리뉴얼했다.

또박케어의 영양제 분석 기능은 건강 상태에 따른 맞춤 영양제를 AI가 추천하는 기능이다. 건강 및 마이바이옴(장내 미생물 유형 분석) 설문, 건강검진 이력 등을 토대로 이용자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이용자가 등록한 섭취 중인 영양제 정보를 AI가 분석해 현재 섭취 수준을 점수로 매기고 건강 상태에 따른 영양제를 추천한다. 영양제 패키지 사진을 촬영하면 자동으로 정보를 인식해 영양제 정보 등록도 간편하다.

헥토헬스케어는 국내외 약 2만4천여 개의 영양제와 1천여 편의 논문을 분석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서울대학교 병원 가정의학과 조비룡 교수의 자문을 받아 서비스 콘텐츠를 고도화 했다. 또, 게시판, 음성, 영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약사 및 영양사로 구성된 건강전문가 상담을 지원해 AI를 보완한다. AI 분석과 전문가 상담을 통해 개인 맞춤형 소분 영양제 ‘또박한팩’ 정기 구독도 가능하다. 

또박케어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지속적 섭취를 돕는 코칭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먼저, 영양제별로 최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섭취 시간에 푸쉬 메시지, 전화 알림 등을 제공해 꾸준한 섭취를 돕는다. 또, AI가 꾸준한 섭취 여부와 그에 따른 변화를 확인하고 주간, 월간 섭취 리포트를 제공해 영양제 섭취를 습관으로 만들어 준다.

섭취 습관 형성을 위한 리워드 기능도 도입했다. 영양제 섭취 인증 시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드시모네,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으로 교환 가능한 ‘알’ 리워드를 지급한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영양제 등록’만 해도 시그니엘 숙박권에 응모할 수 있는 알 500개를 지급할 예정이다.

헥토헬스케어 관계자는 “새로운 또박케어는 헥토헬스케어의 전문성과 헥토그룹 AI랩의 역량을 집약해 만든 AI 기술에 전문가의 협업이 더해진 영양제 섭취 토탈 솔루션”이라며 “영양제 분석, 설계부터 추천, 구독, 섭취 알람, 리워드 등 또박케어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내 몸에 맞는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음주폐혜예방의 달 11월을 맞아 살얼음생맥주 전문 프랜차이즈 주점 ‘역전할머니맥주’와 함께 미성년 음주예방을 위한 '귀하신분'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귀하신분’ 캠페인은 미성년자의 주류 구매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주류 판매자가 구매자의 신분증을 더욱 철저히 확인하게 하는 오비맥주의 건전음주 문화 조성 활동이다. 귀한 사람을 뜻하는 ‘귀하신 분’과 ‘귀하의 신분’을 확인한다는 두 가지 의미를 캠페인명에 재치 있게 담았다.

올해는 오비맥주와 역전할머니맥주가 함께 전국 역전할머니맥주 300여개점에서 11월 1일부터 수능일인 16일까지 귀하신분 캠페인을 전개한다. 특히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후 해방감에 젖은 고3 수험생들이 음주 등 일탈 행위를 방지하기 위해서다.

역전할머니맥주는 이미 철저한 신분증 확인을 통해 미성년자의 출입을 제한하고 있지만 신분증 도용과 위조 등 부정 사용에 대비해 더욱 엄격하게 신분증을 검사하며 청소년 음주예방에 적극 힘쓴다는 방침이다.

캠페인 기간 역전할머니맥주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매장 내 홍보물의 QR코드를 통해 온라인 퀴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간단한 건전음주 퀴즈를 풀고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404명에게 에어팟 맥스, LG 시네빔, 갤럭시 워치, 코닥 미니샷, 할맥 레디백, 올리브영 상품권, 스타벅스 커피쿠폰 등을 증정한다.

오비맥주 법무정책홍보 부문 구자범 수석부사장은 “주류 선도기업으로서 알코올의 오남용을 막기 위해 연중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귀하신분 캠페인이 주류 판매자와 소비자들의 미성년 음주 예방 인식을 제고하고 미성년의 주류 접근성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우아한청년들이 공정한 채용과정을 선도적으로 실천하는 민간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1일 로얄서울호텔에서 개최된 ‘2023년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민간부문 우수기으로 선정되며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이하는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진행하는 행사로 공정한 채용을 실천하고 있는 공공‧민간부문의 우수사례를 발굴해 공정채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17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이번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아한청년들은 핵심 평가 기준인 ▲투명(채용과정에서 구직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충분하고 신속히 제공하는 등의 노력) ▲능력중심(구직자의 역량과 발전 가능성을 평가하기 위한 채용제도 설계·운영) ▲공감(구직자의 의견 수렴 후 채용과정에 반영하는 노력)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우아한청년들 공정채용의 원칙은 역량평가 중심이다.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내부 역량레벨제도를 운영해 팀장뿐 아니라 팀원들도 모두 상호 역량레벨 평가에 투명하게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채용을 원하는 부서와의 긴밀한 사전미팅을 통해 구체적으로 원하는 포지션에 대해 충분한 정보를 공유하고 직무중심의 채용 계획과 평가 기준을 수립한다.

두 번째 원칙은 후보자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채용경험을 설계하는 것이다. 우아한청년들은 회사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사전에 후보자들에게 제공하고, 지원자의 의견과 필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채용 프로세스를 개선해 나가고 있다. 실제로 면접 후 후기평가에서 모든 지원자들은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며 차별화된 채용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생생한 현장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우아한청년들은 업계 종사자를 초청해 현직 리더들과 경험을 공유하는 ‘퀵컴어스(퀵하게 컴 앤 조인 어스) 행사’를 분기마다 진행해오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채용박람회에 참여해 오프라인서 후보자들을 만나고 있다. 또한 온라인서 후보자들을 만나고 접점을 넓히기 위해 커피챗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다. 커피챗 라운지에서는 담당자와 채용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나눌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 인재영입팀 관계자는 “후보자들이 우아한청년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관련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한 채널을 다각화하는 등 회사가 먼저 다가가는 채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합류 후 온보딩 과정에서도 신규 입사자의 역량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운영하는 등 우아한청년들과 함께하고 싶어하는 인재들을 위해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채용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포차의 계절을 맞아 5성급 호텔인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레지던스(이하 노보텔 동대문)’와 협업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진로 브랜드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번 협업은 객실 내부 및 테라스를 비롯하여 호텔 20층에 위치한 레스토랑을 포장마차 콘셉트로 재해석해 새롭게 재탄생, 투숙객들에게 이색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포차를 콘셉트로 한 객실인 ‘잇츠두껍포차 인 테라스’ 패키지는 침실과 테라스로 공간이 분리된 객실로 제공된다 침실은 두꺼비를 활용한 소품으로 꾸며졌으며 테라스 공간은 포장마차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인테리어로 꾸며지며 친구, 연인과 함께 오붓하고 이색적인 포차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진로 2병이 제공된다.

레스토랑 ‘잇츠두껍포차’에서는 노보텔 동대문 헤드 바텐더가 ‘일품진로’와 ‘일품진로 오크43’을 활용해 직접 개발한 진로 칵테일 3종(누룽지, 수정과, 보리)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국물갈비 떡볶이, 육전과 육회 플래터 등 한국 음식과 일품진로로 구성한 세트 메뉴도 준비했다.

객실과 레스토랑은 내년 10월까지 1년간 운영되며 예약은 11월 2일부터 노보텔 동대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특히, 진로 객실 운용 기간에 ‘잇츠두껍포차 인 테라스’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진로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수면 안대, 담요, 슬리퍼 굿즈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제공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로서 호텔과의 이색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고객들에게 재미를 줄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 푸드나무(대표 김영문)의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이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이해 ‘블랙 근육절’을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

‘블랙근육절’은 블랙프라이데이와 랭킹닭컴의 근육절이 만나 연간 최대 규모의 할인과 혜택을 제공하는 ‘블랙프라이데이 근육절’의 의미를 담고 있다. 행사는 지난 6월 개최해 큰 성과를 보였던 ‘근육절’의 스핀 오프 콘셉트로 랭킹닭컴은 잠자고 있는 근육을 깨우기 위해 최대 65% 할인율을 제공한다.

블랙근육절 기간동안에는 랭킹닭컴의 대표 상품인 ▲맛있닭 소프트 닭가슴살 ▲잇메이트 닭가슴살 소시지 ▲잇메이트 현미 볶음밥 ▲랭커 닭가슴살 함박 스테이크 덮밥을 비롯해 ▲맛있소 소고기볼▲눈꽃달콤 구운 고구마 큐브 ▲1am 알뜰 누들컵 등 닭가슴살 외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또한, 닭가슴살 스테이크, 소스 닭가슴살, 소고기볼 등 인기 제품들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도록 구성한 ‘블랙근육절 전용 패키지’ 상품을 37%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이외에도 근육절을 기념하여 룰렛 이벤트를 통해 매일 최대 5천원의 쿠폰을 제공한다. 스테디셀러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블랙근육절 타임세일 특가도 진행된다.

랭킹닭컴 관계자는 “랭킹닭컴은 글로벌 쇼핑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연중 최대규모의 블랙근육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블랙근육절을 통해 파격적인 가격과 놀라운 혜택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아성다이소가 ‘폴란드풍 식기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블루 플라워’, ‘튤립’, ‘스프링 플라워’ 총 3가지 디자인 버전으로 기획했고, 취향에 따라 세트로 구매할 수 있도록 총 50여 종을 선보인다. 또한, 고객들에게 자주 받는 문의를 반영해 식기 밑면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오븐 등의 사용여부를 표시한 각인을 넣어 사용자 편의를 더했다.

‘폴란드풍 식기’는 2020년 가을 시즌에 첫 선을 보인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아이템으로 북유럽 감성을 담은 상품이다. ‘밝은 화이트 컬러’와 ‘진한 코발트 블루’가 어우러진 색감에 꽃과 열매가 조화를 이뤄, 별다른 플레이팅을 하지 않아도 요리를 돋보이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블루 플라워 시리즈’는 블루 계열의 꽃 모티브를 메인 디자인으로 윗면에 ‘원형 라인’을 둘러 고급스러우면서도 클래식한 느낌을 담아냈다. 한식기는 기본 ‘밥공기’와 ‘국그릇’, 여러 반찬을 담을 수 있는 ‘3칸 나눔접시’와 약 15cm부터 약 27cm까지 다양한 크기의 접시 등을 마련해 4인 이상 구성원의 상차림을 연출할 때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튤립 시리즈’는 ‘튤립 모티브’와 ‘옐로우’ 색감을 활용해 세팅만으로도 테이블을 화사하게 만들어준다. ‘밥공기’, ‘찬기’, ‘다용도볼’ 등으로 1~2인 가구에서 사용하기 적당한 사이즈로 선보이고, ‘튤립’ 패턴이 귀엽게 디자인되어 인테리어용품으로 연출해도 괜찮다. 

마지막으로 ‘스프링 플라워 시리즈’는 알록달록한 색감의 꽃 모티브를 사용해 디자인했고, ‘그라탕볼’, ‘항아리 머그’, ‘프릴찬기’처럼 한식 상차림 외에도 사용할 수 있는 종류로 구성했다. 홈카페를 연출할 때 세트로 구매하기 좋고, ‘블루 플라워 시리즈’나 ‘튤립 시리즈’에 조화롭게 어우러져 포인트 식기로 구성해도 괜찮은 아이템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폴란드풍 식기 시리즈’는 디자인 강화 및 상품 구성의 확대 등 상품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변화를 주고자 했다”며 “세트로 구매해도 가성비 높은 폴란드풍 식기와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신라면세점이 라인페이 결제 서비스를 도입하고 라인페이 대만과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해 동남아 관광객 잡기 총력에 나섰다.

신라면세점은 이달 1일 대만 라인페이 본사에서 대만 1위 간편결제 사업자인 라인페이와 손잡고 동남아 관광객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 협약식에는 라인페이 대만 정웅주 대표와 호텔신라 TR부문장 김태호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라인페이 앱 활용 홍보 확대 및 앱 내 신라면세점 신규 채널 개발, △라인페이 페이샵 바우처 서비스 제공, △라인페이 가맹점 맵(호강지도) 신라면세점 신규 개설, △라인포인트 리워드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라인페이는 대만에서 이용자 수 1100만명을 돌파하며 대만 인구 2명 가운데 1명이 라인페이를 사용하는 등 현재 대만 1위의 모바일 간편결제·송금 사업자에 올라있다. 

신라면세점은 대만뿐만 아니라 동남아까지 수많은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라인페이와의 협약 체결을 통해, 대만을 포함한 동남아 관광객을 대상으로 결제 수단을 확대하고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신라면세점은 올해 초 비씨카드 및 하나은행 자회사 GLN과 연이은 마케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외국인 고객의 쇼핑 편의성 증대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라인페이 대만과의 협약 체결에 이어 KKday, 타이거에어 타이완 등 대만 주요 기업과의 제휴도 지속 확대 예정에 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글로벌 결제 서비스 확대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편리한 쇼핑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면세쇼핑 인프라 구축을 통해 외국인 고객 유치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2023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3종’을 오는 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음료 신제품은 ‘Winter FOR-REST(한템포 쉬어가는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콘셉트로, 겨울 시즌 인기 음료인 커피, 핫초콜릿 등에 잘 어울리는 이탈리아산 원료를 더해 이국적인 감성이 가득한 제품으로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달콤한 오렌지 맛과 은은하게 느껴지는 베르가못 오렌지의 향미가 가득한 ‘베르가못 오렌지 비앙코 골든 라떼’, △체리 특유의 풍미와 향긋한 윈터프룻번치 티의 밸런스가 좋은 ‘체리 윈터 드림 티’, △초콜릿과 잘 어울리는 라즈베리가 어우러진 이국적인 감성의 크리스마스 음료 ‘라즈베리 윈터 핫초콜릿’ 등 3종이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서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신제품 음료 구매 시 2000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파쿠데이’ 쿠폰을 지급한다. 배달의 민족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이달의 추천 메뉴’를 배달 또는 픽업으로 구매 시 1000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이탈리아의 맛과 향을 담아 이국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제품들로 준비했다”며 “파스쿠찌만의 특별한 시즌 음료와 함께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글로벌 톱 티어(Global Top-tier) 도약’과 전자담배 생산혁신 거점 구축을 위해 신탄진 NGP(전자담배) 공장을 확장했다.

지난 1일 대전 신탄진공장에서 열린 확장 기념식에는 백복인 KT&G 사장 등 4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했으며, 과감한 성장투자와 기술혁신으로 NGP 사업을 ‘글로벌 톱 티어 플레이어(Global Top-tier Player)’로 육성하기 위해 구성원 모두가 상호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KT&G 신탄진 NGP 공장은 지난해 말부터 올해까지 전자담배 스틱 생산설비 3기를 추가 도입해 총 8기의 설비를 갖추게 됐다. 또한, 최대 36만 상자를 보관할 수 있는 자동화 창고도 구축해 NGP 사업 도약의 구심점을 마련했다.

향후에도 KT&G는 혁신플랫폼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NGP 사업의 원활한 수요 대응을 위해 신탄진‧광주공장 등 국내 제조공장을 중심으로 생산혁신 거점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번 신탄진 NGP 공장 확장은 지난 1월 ‘미래 비전 선포식’을 통해 밝힌 성장투자 계획의 일환이다. KT&G는 ‘글로벌 톱 티어 도약’이라는 중장기 비전과 함께 NGP‧글로벌CC(글로벌 궐련)‧건기식을 3대 핵심사업으로 집중 육성하는 성장전략을 공개한 바 있다. 특히, NGP 사업부문에서는 생산거점 확보 등 적극적인 사업 기회 포착을 통한 투자와 혁신으로 2027년 비궐련사업(NGP‧건기식 등)의 매출 비중을 60%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앞서, KT&G는 지난 9월 인도네시아 투자부와 인니 동자바 주에 수출 전초기지인 신공장 건설에 대한 투자지원서를 제공 받는 협약식을 진행했으며, 10월에는 카자흐스탄 신공장 착공식을 개최해 유라시아 수출 전진기지의 구축 계획을 알렸다.

이어, 이번 신탄진 NGP 공장 확장을 계기로 국내에서는 전자담배 사업의 글로벌 성장 가속화를 위한 생산역량 확보에 힘쓰고, 해외에서는 신공장 및 현지법인 중심의 직접사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중장기 비전 달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백복인 KT&G 사장은 “신탄진 NGP 공장은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는 NGP 사업의 본질경쟁력을 키워주는 성장판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혁신기술을 적용한 독자플랫폼과 글로벌 파트너십 고도화를 기반으로 NGP 사업의 성장을 이끌고, 생산 인프라 확장 등 국내 혁신 성장투자를 통해 ‘글로벌 톱 티어’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 오뚜기가 얼얼한 마라와 부드러운 크림이 조화를 이룬 '마라로제 파스타소스'와 불향이 살아있는 '옛날 매콤잡채'를 롯데마트에 단독 출시했다.  

우선, 프레스코 마라로제 파스타소스는 오뚜기와 중화소스의 대표 글로벌 브랜드 '이금기'가 컬레버레이션한 제품으로, 올해 핫한 트렌드로 떠오른 마라와 로제를 합친 '마라로제'를 파스타소스로 개발해 눈길을 끈다. 마라의 얼얼한 매운맛에 진한 크림의 풍미를 더했으며, 파스타뿐만 아니라 떡볶이, 찜닭 등 다양한 메뉴에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옛날 매콤잡채는 외국인 사이에서 인기 높은 K-푸드 ‘잡채’를 매콤한 맛으로 구현한 제품으로, 고추기름의 매운맛과 불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쫄깃한 당면과 버섯, 당근, 청경채 등 건더기를 푸짐하게 넣었으며, 따로 재료를 준비하고 손질할 필요 없이 5분 조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마라로제와 매콤한 맛이 인기를 끌면서, 얼얼하면서도 진한 크림 맛을 느낄 수 있는 마라로제 파스타소스와 K-푸드 대표 메뉴인 잡채를 매콤한 버전으로 출시했다"며, “트렌디한 마라로제 소스를 다양한 음식에 활용해 보시고, 매콤한 잡채를 간편하게 조리해 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랜드 스파오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슈퍼 IP ‘데뷔 못 하면 죽는 병 걸림(이하 데못죽)’ 협업 상품을 11월 3일 출시한다.  

‘데못죽’은 웹소설 원작으로 2022년 국내 소설 부문에서 조회수, 매출, 현대판타지 장르 랭킹 모두 1위를 기록한 최고 흥행작이다. ‘활자 아이돌 팬덤’이라는 신개념 문화를 탄생시켰으며, 웹툰으로도 연재되고 있다. ‘데못죽’은 지난 5월 더현대서울에서 2주간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는데, 약 1만 5천 명의 고객이 방문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스파오와 '데못죽'의 협업 소식은 출시 전부터 반응이 뜨거웠다. 스파오에서 진행한 사전 디자인 선호도 조사에 2만명이 참여했고,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데못죽 협업 상품이 출시됐다. 이번 협업 컬렉션 상품으로는 수면파자마, 스웨트셔츠, 한정판 반팔티셔츠, 담요가 구성된다.

스파오는 이번 협업 컬렉션 출시를 기념하며, 홍대 AK점에서 오프라인 단독으로 미니 팝업스토어를 11월 3일부터 11월 12일까지 선보인다. MZ세대가 열광할 수 있는 포토존과 함께 협업 컬렉션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 속에 팬들의 의견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데못죽' 협업 상품을 준비했다”며, “스파오 홍대 AK점에서 협업 상품을 직접 만나보고, 즐길 수 있는 미니 팝업스토어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 이랜드리테일(대표 윤성대)의 패션 브랜드 운영법인 이랜드글로벌에서 전개하고 있는 유럽풍 아동복 브랜드 ‘밀리밤’이 오는 3일부터 겨울 스키복 신상품을 온라인몰 키디키디에서  ‘이랜드 키디키디 기획전’을 통해 단독 선출시한다. 

이번 밀리밤의 겨울 스키복 신상품은 오프라인 매장보다도 빠르게 출시되는 것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선 11월 6일 부터 전국에서 판매한다.

밀리밤의 스키복 라인은 올인원(all-in-one), 상하의 세트복, 스키바지, 스키 장갑 등 야외활동 시 필요한 의상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지난해 출시 직후 완판된 ‘올인원 스키복’은 올해에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뛰어난 기능성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일러스트레이터 작가와 협업을 통해 감각적인 컬러와 디자인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올인원 스키복'은 몸 전체를 감싸는 올인원 타입의 디자인으로 눈과 바람의 침투를 막아 활동성이 많은 아이들의 스키복과 겨울 외출복으로 활용할 수 있다. 패딩 충전재와 플리스 안감으로 가볍고 보온효과가 뛰어나며 야외 활동 시 빠르게 건조되는 완전 방수 기능을 자랑한다. 특히, 올해는 어깨멜빵을 추가해 입고 벗을 때 흘러내림을 방지하는 기능까지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3M 스카치라이트(Scotchlite) 라인을 적용해 멀리서도 식별이 가능해 흐린 날씨나 야간에도 안전하게 겨울 스포츠 및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이랜드글로벌 밀리밤 관계자는 “올해 스키복은 지난해 인기에 힘 입어 출시 전부터 많은 문의를 받고 있다”며 “아동 스키복을 선택할 때는 아이가 활동 시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는지 꼼꼼하게 살펴보고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스타일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밀리밤의 올해 스키복 라인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대만 수도 타이페이의 랜드마크 ‘타이페이101(타이페이금융센터)’에 대만 2호점을 오픈하고 글로벌 영향력 확대에 나섰다. 

지난 8월 대만 신베이시에 1호점을 오픈한 교촌은 현지인 및 관광객의 폭발적인 성원에 힘입어 1호점 오픈 세 달만에 대만 최고의 빌딩에 2호점 입점을 확정했다.

이는 ‘세계인의 맛을 디자인하는 글로벌 식품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한 교촌이 ‘G(Global, 글로벌)’, ‘S(Sauce, 소스)’, ‘E(Eco, 친환경)’, ‘P(Platform, 플랫폼)’ 4가지 핵심 키워드 중 글로벌(G) 영향력 확대에 힘을 쏟은 결과다.

대만 2호점은 타이페이101 내 지하 1층 푸드코트에 위치하며 테이크아웃 전용 매장으로 운영된다. 타이페이101은 대만의 세계적인 랜드마크이자 교통의 요충지로, 타이페이의 금융 중심지에 위치해있다. 대만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와 대형 백화점, 영화관을 비롯한 즐길 거리도 가득해 다양한 연령의 유동인구가 집결하는 핵심 상권으로 꼽히며, 세계적인 유명 브랜드 사이에 입점하여 글로벌 브랜드와 경쟁할 예정이다.

대만 1호점에서 큰 인기를 끈 치맥(교촌 수제맥주+치킨) 메뉴를 필두로 시그니처 치킨과 사이드 메뉴를 함께 맛 볼 수 있는 세트메뉴를 강화하여 타이페이 초도심 오피스 상주인구와 여행객의 입맛을 동시에 공략할 예정이다. 추후 그랩앤고(Grab&Go) 메뉴와 ‘교촌 시크릿 볶음면’ 2종을 포함한 ‘치면(치킨+면)’ 메뉴도 선보이며, 교촌의 글로벌 신컨셉 매장과 한국 식문화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2호점 오픈을 맞아 타이페이101의 우수고객 4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전 예약 판매가 하루만에 완판될만큼 대만에서 교촌치킨의 인기는 뜨겁다. 교촌은 이런 인기에 힘입어 더 많은 현지 고객에게 K-치킨의 다채로운 맛을 전파하는데 힘쓴다는 계획이다.

송원엽 교촌에프앤비 신성장전략사업부문 혁신리더는 “교촌 맛에 대한 대만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 덕분에 1호점에 연이어 2호점을 오픈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교촌만이 선보일 수 있는 차별화된 소스 맛과 제품, 글로벌 신매장 컨셉을 적용해 전 세계 고객의 입맛을 사로 잡는 K외식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주관하는 ESG 통합 평가에서 전년 대비 1단계 상승한 A등급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국내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기관으로 상장사들의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세 가지 부문에 대한 시스템과 활동 실적을 평가해 매년 등급을 발표한다.

코웨이는 세부적으로 환경 분야에서는 기후변화 대응 관련 전략 공개 및 친환경 인증 제품의 증가 등으로 A등급, 사회 분야에서는 인권경영 정책에 기반을 둔 활동 및 사회적 책임 지원 활동 등으로 A+등급,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이사회의 독립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한 가이드라인 제정 등으로 B+등급을 각각 획득했다.

코웨이는 지난 2021년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신설하며 적극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코웨이는 ESG 위원회를 중심으로 ▲친환경 경영 체계 구축 ▲인권/다양성 존중 ▲지속 가능한 거버넌스 운영 등의 세 가지 이슈를 선정하고 6가지의 세부 목표를 수립해 ESG 중점 추진 과제 이행을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코웨이는 “경제적 성과뿐 아니라 환경적,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ESG 경영 활동의 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 코웨이는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바탕으로 구성원과 지역사회, 협력사 모두가 조화를 이루며 지속 성장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쥬이시 버거 ‘슈퍼두퍼’가 국내 론칭 1주년을 맞아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슈퍼두퍼는 슈퍼 사이즈로 다양한 맛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슈퍼 벌스데이 버거(Super Birthday Burger)'와 사이드 메뉴 2종을 동시에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 출시는 ‘슈퍼두퍼’의 글로벌 최초로 한국 론칭 1주년을 기념하고 그동안 슈퍼두퍼에 큰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새롭게 선보인 ‘슈퍼 벌스데이 버거’는 기념 버거에 걸맞게 가로 지름이 24cm에 달하는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한다.  슈퍼두퍼의 인기 버거 3개를 합친 것과 맞먹는 크기로 출시된 ‘슈퍼 벌스데이 버거’는 패티 5장을 쌓아 올린 후 깊고 풍부한 맛의 멜팅 치즈 소스를 눈이 내리듯 가득 덮여 먹는 재미와  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다양한 패티와 토핑으로 데리야끼 버거, 하와이안 버거, 더블 쉬림프 버거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슈퍼 벌스데이 버거’는 1개 수량으로 주문해 3~4명이 함께 즐길 수 있으며 강남점을 비롯해 홍대점, 코엑스 스타필드점에서 매장별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슈퍼두퍼는 신메뉴 출시와 더불어 오는 30일까지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매장을 방문해 슈퍼두퍼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서 #슈퍼벌스데이 #슈퍼두퍼1주년 #슈퍼두퍼버거 #수제버거 등 해시태그를 포함해 ‘슈퍼 벌스데이 버거’ 주문 인증을 하면 자동 응모된다. 이번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총 200명 고객분께 슈퍼두퍼 스탠리 로고 컵이 증정된다. 

버거와 다이닝의 접목을 추구하는 슈퍼두퍼는 고객의 메뉴 선택 폭을 넓히고자 사이드 메뉴인 ‘더티 맥 앤 치즈’와 ‘체다 크림 스프’를 이날 동시에 출시했다.

‘더티 맥 앤 치즈’는 콘길리에 파스타와 죽 늘어나는 모짜렐라 치즈, 바삭하면서 단짠단짠한  크럼블, 치즈 가루가 뿌려진 녹진한 맛의 미국식 맥 앤 치즈이다. ‘체다 크림 스프’는 부드러운 크림 스프에 자연산 체다 치즈가 녹아 체다 향이 진하게 더해진 겨울 시즌 메뉴로 선보인다.

슈퍼두퍼 관계자는 “론칭 후 슈퍼두퍼만의 슬로푸드의 가치를 담아내고자 하는 노력에 대해 고객분들이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버거와 다이닝이 접목된 레스토랑으로서 슈퍼푸드의 다양한 버거를 많은 분들이 즐길 수 있도록 매장 확대에 적극 나설 것이며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과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이마트24 삼청동점(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로 68)이 오는 19일까지 2주 앞으로 다가온 대한민국 국가대표 쇼핑 축제 '쓱데이'를 알리기 위한 팝업스토어로 변신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쓱대급 쓱데이에 탑승하라’는 메인 슬로건에 맞춰 쓱데이에 탑승하기 위한 ‘급행열차 E쓱PRESS STATION’으로 기획됐다. 이 곳에서는 열차역처럼 꾸며진 팝업스토어 안에서 경품 행사에 참여하고, 포토존에서 인증샷 촬영 후 바로 뽑아볼 수 있다.

또 경품 행사 참여를 통해 조선호텔앤리조트 통합숙박권, 조선호텔 아리아 식사권, 신세계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G마켓/SSG닷컴/이마트24 금액권, 계열사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도 노려볼 수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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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산 2023-11-05 22: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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