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캄보디아 도서관 건립 모금'... 파리바게뜨, 18년 연속 구세군 1호 성금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캄보디아 도서관 건립 모금'... 파리바게뜨, 18년 연속 구세군 1호 성금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11.2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바게뜨가 18년 연속으로 '구세군 1호 성금'을 전달했습니다. 구세군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2006년부터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진행되고 있으며, 오는 12월 1일부터 모금 활동을 진행하는데요. 이번 기부금은 향후 캄보디아 프레이웽 타안콕 초등학교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도서관 건립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한편 롯데백화점과 하이브가 만나 팬덤 시장을 뒤흔들 '블랙프라이데이'가 등장했습니다. 원래 하이브의 공식 커머스 플랫폼인 위버스샵에서만 1년에 한번 진행하던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올해 처음으로 온라인인 롯데백화점몰과 롯데온에서도 함께 진행하는 것인데요. 총 600여 개의 굿즈들을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해 매니아 뿐 아니라 라이트 팬들에게까지 접근성을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신세계백화점이 오는 27일, 유아 전문 브랜드인 '압소바' '에뜨와'와 공동으로 출산 · 육아용품 선물 세트인 ‘신세계 맘&베이비 박스’을 온라인몰에 출시하는 등 오늘(2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파리바게뜨가 서울 강남구 파리바게뜨 강남서초점에서 18년 연속 ‘구세군 1호 성금 전달식’을 진행했다.[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가 서울 강남구 파리바게뜨 강남서초점에서 18년 연속 ‘구세군 1호 성금 전달식’을 진행했다.[사진=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가 ‘구세군 1호 성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2006년부터 18년 동안 구세군 1호 성금을 전달하며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문화를 실천해왔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12월 1일부터 전국 3400여 매장 내에 미니 자선냄비를 설치하고 내년 1월 말까지 두 달여간 모금 활동을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QR후원’이 삽입된 미니 자선냄비를 활용한 디지털 기부 방식을 도입해 모금을 독려할 예정이다.

이번 기부금은 구세군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캄보디아 프레이웽 타안콕 초등학교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도서관을 건립하는데 사용된다. 그동안 파리바게뜨는 구세군과 함께 식수난으로 고통받는 캄보디아 아이들을 위한 식수 지원 사업을 진행해왔고 올해 10월에는 캄보디아 프레이웽 타안콕 초등학교에 위생적인 화장실을 설치하고, 어린이들을 위한 파리바게뜨의 간식 선물과 문구류를 선물하기도 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파리바게뜨는 매년 연말 시즌에 맞춰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18년간 꾸준히 구세군 모금 활동에 동참해 왔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기업 ‘하이브’와 손잡고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하이브’는 2021년부터 매년 아티스트 공식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열어왔다. 특히, 지금까지는 커머스 플랫폼인 ‘위버스샵(Weverse Shop)’에서만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해온데 반해, 올해는 처음으로 외부 채널인 롯데백화점몰과 롯데온에서도 선보여 더욱 큰 호응이 예상된다.

먼저, 11월 27일부터 12월 10일까지 총 600여 종의 인기 아티스트 관련 상품들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방탄소년단’과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의 로고나 일러스트 등이 담긴 의류, 가방, 액세서리, 문구 등을 일괄적으로 70% 할인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후드 티셔츠(2만6700원), 미니 백(8700원), 피규어(5700원), 키링(4200원) 등이 있다. 그 외에도 아티스트들의 콘서트 및 팬미팅 현장이 담긴 DVD 등의 영상출판물도 50~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컬래버레이션 상품도 단독으로 재출시한다. 특히, 지난 2021년 출시한 ‘BTS X 맥도날드’ 컬래버레이션 티셔츠와 양말, 키링 등을 이번 ‘블랙프라이데이’를 기념해 특별히 선보인다. 

또한, 구매 고객들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중 롯데백화점몰과 롯데온에서 ‘블랙프라이데이’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5% 상당의 L.POINT(엘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송화석 롯데백화점 스포츠팀장은 “이번 행사를 준비하면서 협의 기간에만 4개월이 소요되었을 정도로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만큼 팬들로부터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롯데백화점만의 이색 행사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신세계백화점이 유아 전문 브랜드와 손잡고 출산 · 육아용품 선물 세트 ‘신세계 맘&베이비 박스’ 3종을 27일 출시한다.

신세계 맘&베이비박스는 신세계백화점이 유아복 브랜드 ‘압소바’와 ‘에뜨와’ 의 신생아 용품을 엄선해 구성한 선물 꾸러미다. 소중한 이에게 마음을 전하기 좋은 연말 시즌을 맞아,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에서만 한정 판매한다.

신생아 육아에 꼭 필요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을 갖춘 인기 상품을 신세계백화점 바이어가 직접 골라 구성한 기획 세트로, 단품으로 하나씩 구매하는 것보다 2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패키지 상자는 이후 장난감 · 기저귀 등을 보관하는 다용도 수납함으로 재사용할 수 있도록 견고하게 제작했다. 상자 겉면에 신세계백화점 유아동 전문관인 ‘리틀 신세계’의 캐릭터와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어,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인테리어 효과도 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이 이 같은 육아 선물 세트를 기획한 것은 계속되는 저출생 기조 속에서도 출산 · 육아 용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아이 한 명에게 부모 · 조부모 · 친척들을 비롯해 주변 지인까지 10명이 지갑을 연다는 이른바 ‘텐 포켓’과 ‘아기 VIP 고객’이라는 의미의 VIB(Very Important Baby) 등 아이에게 투자를 아끼지 않는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유아동 상품 매출은 꾸준히 오르는 추세다.

특히 선물 수요가 크게 늘었다. 최근 6개월간(5~10월)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에서 아동복이나 아기 용품이 ‘선물하기’로 판매된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37.2% 올랐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선물로 마음을 전하기 좋은 연말 시즌을 맞아, 감도 높고 실속 있는 온라인 전용 맘&베이비 박스를 최초로 론칭한다”며 “아이와의 첫 만남을 준비하는 예비 부모에게 제격인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글로벌 게이밍 기어 브랜드 ‘지데빌(GDEVIL)’의 프리미엄 PC 신제품 2종을 오는 27일 단독 런칭한다. 제품은 쿠팡 로켓배송(판매자로켓)을 통해 빠르게 받아볼 수 있으며, 쿠팡와우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일주일간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지데빌이 이번에 출시하는 G-PC는 해당 브랜드의 첫 완조립 PC 제품으로, 사무용(G-PC 오피스)과 게임용(G-PC 게이밍) 두 가지 모델로 나뉜다.  

두 모델 공통으로 최신 인텔 13세대 중앙처리장치(CPU)와 에이수스(ASUS) 고급 메인보드를 탑재했고, 정품 윈도우11 운영체제가 설치돼 있다. 또한 27인치 모니터를 포함해 멀티탭, 랜케이블, HDMI 케이블 등 필수 제품을 기본으로 포함한 구성이어서 추가적으로 다른 부품을 구매할 필요가 없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게임용 모델(G-PC 게이밍)은 지포스 RTX4060, 4060Ti, 4070 등 고성능 그래픽카드와 ASUS 27인치 게이밍 모니터로 구성되어 실감나는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구매 후 쿠팡에 포토후기를 작성하면 판매자 측에서 후기 작성자 전원에게 약 4만~6만원 상당의 지데빌 키보드 및 마우스를 사은품으로 추가 증정한다. 

지데빌 국내 공식 수입사 테퍼의 강민수 대표는 “메이저 브랜드의 고급 부품들을 적용했음에도 경쟁력 있는 가격을 가진 것이 G-PC의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쿠팡 로켓그로스 최중겸 디렉터는 “믿을 수 있는 부품으로 구성된 G-PC를 쿠팡에서 단독으로 진행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많은 고객 여러분께서 쿠팡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과 빠른 배송 서비스로 G-PC를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대한항공, 토스뱅크, 여기어때와 손잡고 면세쇼핑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오는 12월 31일까지 대한항공과 공동 기획한 ‘대한항공 스카이패스(SKYPASS) 마일리지 특별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에서 100달러 이상 면세품을 구매한 고객은 구매 금액 5달러당 대한항공 마일리지 기본 1마일과 추가 1마일을 적립받을 수 있다. 인천공항점 등 오프라인점에서 25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마일리지 적립과 키엘 토너, 아틀리에 향수 등 로레알 브랜드 제품으로 구성된 '대한항공 콜라보 어메니티 파우치'를 제공한다.

또한, 현대백화점면세점은 토스뱅크, 여기어때와 오는 27일까지 '키워봐요 적금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토스뱅크의 ‘키워봐요 적금’ 상품에 가입하고 8주간 매주 적금에 성공하면, 현대백화점면세점 오프라인점에서 사용 가능한 H선불카드(2만원) 및 온라인 적립금 등 10만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된다. 더불어 여기어때는 국내·외 숙소 할인 쿠폰을, 토스 뱅크는 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분들께 다양한 영역에서 큰 혜택을 선사하고자 여행사, 금융사 등과 협업한 공동 마케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면세 쇼핑 혜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편의점 식품들이 각광 받고 있는 가운데, 세븐일레븐에서 극강의 가성비를 내세운 ‘세븐셀렉트 쫄깃통통 가래떡 떡볶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속되는 런치플레이션 속 식사대용식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존 상품 대비 약 20% 가량 낮은 가격을 경쟁력으로 내세워 해당 수요를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매출 데이터에 따르면 올 들어(1/1~11/25) 냉장 간편식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0% 가량 신장했다.

세븐셀렉트 쫄깃통통 가래떡 떡볶이는 한 입 크기의 쫄깃한 식감의 통통한 쌀떡에 매콤 달콤한 고추장 소스를 넣어 학교 앞 분식점에서 먹던 추억의 떡볶이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푸짐한 용량과 가성비 있는 가격대가 돋보이는 상품으로 식사대용식은 물론 다양한 연령대의 간식으로도 폭 넓게 활용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세븐셀렉트 쫄깃통통 가래떡 떡볶이 출시를 기념해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해당상품 구입시 ‘슈레드피자치즈’를 증정해 기호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에 치즈떡볶이까지 즐길 수 있다. 

김현정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 MD는 “최근 지속적으로 오르는 물가로 인한 소비자 부담을 덜고자 전 연령층이 가성비있게 즐기기 좋은 가격대의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세븐일레븐에서 합리적인 가격대에 맛과 품질까지 보장된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애경산업이 패키지 디자인 어워드인 ‘2023 펜타워즈(Pentawards)’의 생활∙바디케어 2개 부문에서 각각 골드 어워드와 브론즈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생활 부문에서는 프리미엄 세탁세제 브랜드 ‘리큐 제트(ZeT)’의 ‘프로 파워샷(PRO POWER SHOT)’ 제품이 골드 어워드를 수상했다. 또한 바디케어 부문에서 뷰티 덴탈 브랜드 ‘바이컬러’(BYCOLOR)가 브론즈 어워드를 수상하며 패키지 디자인의 우수성을 알렸다.

펜타워즈는 지난 2007년 시작으로 올해 17회째를 맞이한 패키지 디자인 분야의 최고 권위의 상으로 패키지 디자인만을 대상으로 평가하는 국제 공모전이다.  

리큐 제트 프로 파워샷은 초고농축 처방으로 세제 낭비 없이 강력한 세탁을 도와주는 세탁세제로 직선이 강조된 심플한 디자인을 통해 세제 본연의 강력한 세척력을 제품 패키지에 표현했다. 또한 플라스틱과 세제 사용량 감소 등 클린 케어의 콘셉트를 적용한 세이지 그린(Sage Green) 컬러를 사용해 주거 공간과의 조화는 물론 오브제로써 가치 있는 디자인을 적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바이컬러는 ‘본연의 색을 찾아 진정한 나다움을 표현한다’는 의미를 가진 구강 케어 브랜드로 구강 고민에 따라 제품의 색상을 다르게 적용해 나만의 컬러를 찾을 수 있도록 색상을 강조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특히 나만의 개성과 유연한 사고 등을 표현하기 위해 치약 뚜껑과 칫솔대에 자유롭게 움직이는 듯한 패키지 디자인을 구현해 덴탈 제품의 전형적인 디자인에서 벗어났다는 평가를 받았다.

애경산업은 지난 6월 2007년도 설립한 디자인센터를 ‘애경 이노베이션 센터’(AKIC)로 리모델링하며 공간의 전환을 통한 새로운 경험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결과물을 탄생시키며 디자인의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