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광모 회장 '통큰 우승턱', LG 가전-화장품 등 최대 71% 할인...축승회 참석 '선수단 44억 포상'
상태바
구광모 회장 '통큰 우승턱', LG 가전-화장품 등 최대 71% 할인...축승회 참석 '선수단 44억 포상'
  • 박근우 기자
  • 승인 2023.11.17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트윈스 29년만에 우승...가전 29% 할인, 화장품 29% 가격 판매
- LG 계열사 이외 신한카드, 인터파크, 프로스펙스 등도 이벤트 동참
- 구광모, 17일 축승회 참석...롤렉스 시계 증정 및 아와모리 소주 봉인 해제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LG트윈스가 29년 만에 한국시리즈 우승을 차지하자 '통큰 할인' 이벤트로 팬들과 국민들에게 보답한다.  

구광모 회장은 LG트윈스 축승회에도 직접 참석해 고 구본무 선대회장의 유산인 롤렉스 시계 전달식과 함께 아와모리 소주를 함께 나눠 마신다. 

LG트윈스 우승 이벤트에는 LG전자,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LG아트센터 서울, 곤지암리조트 등 LG 계열사는 물론 프로스펙스, 인터파크, 신한카드 등 관련 기업도 참여한다. 

LG전자의 TV·냉장고 등 가전제품 할인율은 29년만의 우승에 착안해 29%로 정해졌다. 심지어 LG생활건강의 화장품은 최대 71% 할인된 29% 가격에 판매한다. 

구광모 회장은 오늘(17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의 LG사이언스파크에서 비공개로 열리는 LG트윈스 우승 축하 행사 '축승회(祝勝會)'에 참석할 예정이다.  

구광모 회장은 축승회에서 고(故) 구본무 선대회장이 직접 마련한 롤렉스 시계 전달식을 진행하고, 아와모리 소주도 봉인 해제해 선수들과 맛을 즐길 것으로 알려졌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LG트윈스 우승 후 선수들과 감동을 즐겼다

아와모리 소주는 1994년 우승 축승회에서 구본무 선대회장이 당시 LG 선수단과 관계자들이 축배를 들었던 일본 오키나와 지역 특산 술이다. 

당시 구본무 선대회장은 "내년에도 우승하면 이 술로 다시 건배하자"라고 말했다. 이에 LG는 1995년 전지훈련을 마치고 돌아오면서 3병을 사 왔으나 무려 29년간 우승하지 못했다. 

또 구본무 선대회장은 1998년 "우승하면 한국시리즈 MVP에게 지급하라"며 당시 8000만원 상당의 롤렉스 시계를 구입했다. 현재 시세는 1억6000만원에 이른다고 한다. 

오지환 선수는 MVP로 선정된 후 "구본무 선대회장님의 유품이나 마찬가지다. 구광모 회장님께 드리고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전시했으면 한다"고 밝혀 훈훈한 감동을 줬다. 

구본무 선대회장이 1998년 당시 "우승 시 MVP에게 주라"고 준비한 8000만원 상당의 롤렉스 시계

구광모 회장은 일단 오지환 선수에게 롤렉스 시계 전달식을 할 예정이다. 다만 오지환 선수의 뜻을 받아 별도 전시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오지환 선수에게는 롤렉스 시계 상당의 별도 선물 등을 지급할 것으로 관측된다. 

구광모 회장은 선수단에도 통 크게 포상할 예정이다. LG트윈스 구단은 KBO(한국야구위원회)가 주는 우승 배당금 29억4000만원에 모기업인 LG가 주는 우승 보너스까지 더해 최대 44억1000만원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구광모 회장은 한국시리즈 1차전 개막전은 물론 4차전과 5차전을 직관(직접 관람)할 정도로 LG 우승에 대한 간절함이 컸다. 

구광모 회장은 우승이 확정된 후 마이크를 잡고 "너무나 감격스럽다. 세계 최고의 무적 LG 팬 여러분"이라고 운을 뗀 뒤 "LG트윈스가 29년만에 드디어 우승했다. 29년이라는 오랜 기다림 속에서도 변함없이 LG트윈스를 사랑하고 응원해주신 팬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감동을 전했다.

한편, LG그룹에 따르면 LG전자,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곤지암리조트 등 계열사들은 LG트윈스 우승 기념 초대형 할인 행사에 돌입한다.

LG전자는 'LG 윈윈 페스티벌'을 통해 주요 가전제품을 29% 할인하고 경품 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1일 온라인 브랜드숍에서 오전 10시부터 특정 행사 모델을 대상으로 한정 수량 29% 할인 판매한다.

LG전자 관계자는 "구체적인 할인 품목은 21일 당일 LG전자의 온라인 브랜드숍에 공지가 될 것"이라며 "29%란 할인율은 임직원 할인율과 비교해도 상당히 파격적인 수준"이라고 말했다.

또 18일부터는 소진 시까지 LG트윈스 챔피언 에디션으로 특별 제작한 스탠바이미고(Go) 한정판을 온라인 브랜드숍에서 판매한다. 스탠바이미고(Go)에 정규 시리즈 우승 엠블럼을 디지털 인쇄한 제품이다.

LG베스트샵 매장 방문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국 베스트샵 지점의 행사 포스터 앞에서 인증샷을 촬영, 축하 멘트 및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면 3500명을 추첨해 LG 스탠바이미고(Go), LG 엑스붐 360, LG트윈스 유광 점퍼, 커피 쿠폰 등을 선물한다.

LG생활건강도 뷰티, 생활용품 온라인 직영몰을 중심으로 각 브랜드의 대표 제품들을 소비자가에서 71% 할인된 '29%' 가격에 판매키로 했다. 이에 따라 화장품 '오휘'의 6만원짜리 '얼티밋 핏 톤업 진 쿠션'은 1만7400원에, '빌리프'의 2만9000원짜리 '더 트루 크림 아쿠아밤 (30mL)'는 8410원에 판매된다.

LG유플러스는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멤버스 앱을 통해 응모하면 OTT 1년 사용권, LG트윈스 유광점퍼, LG트윈스 콜라보레이션 야구모자, 편의점 음료쿠폰를 추첨 증정한다.

데이터커머스 플랫폼 'U+콕'에서는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27일까지 29일 동안 매일 선착순 1000명(총 2만9000명)에게 10% 할인쿠폰을 증정하기로 했다.

또 12월 한 달 동안은 LG전자와 LG생활건강의 제품을 2900원, 2만9000원, 29만원에 한정 판매하는 '트윈스 프라이데이' 행사도 진행한다.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는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LG트윈스와 협업해 LG트윈스 캐릭터와 인기 선수 사인 및 다양한 굿즈를 놓아둔 테마룸인 '트윈스룸'을 50% 할인 요금에 제공한다. 트윈스 슬리퍼와 응원 타월도 제공한다. 

LG아트센터 서울도 17~19일 3일간 '클럽 아크 위드 안테나'와 연극 '튜링머신' 등 2편의 공연 티켓을 29% 할인 판매한다.

이밖에도 LG트윈스 유니폼 제작업체인 프로스펙스에서는 지난 15일부터 이번 우승 기념 티셔츠 등을 최대 30% 할인해 한정 판매하고 있다.

인터파크의 온라인 트윈스숍에서는 어센틱 우승모자, 티셔츠, 후드티, 와펜 등 LG트윈스 우승 굿즈를 지난 15일부터 판매 중이다.

신한카드는 LG트윈스 우승 엠블럼이 각인된 신용카드를 2900명에게만 발급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