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BNK자산운용, 채권형 ETF 첫 출시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BNK자산운용, 채권형 ETF 첫 출시
  • 김세연 기자
  • 승인 2023.11.14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이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 컨퍼런스를 진행했습니다.  지난 13일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의 지난 1년간의 노력을 되돌아보고 그룹의 도약 실천을 다짐하는 하나 웨이브스 컨퍼런스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하나 웨이브스 3기는 총 28명의 여성 리더를 배출했습니다. ▲리더십·전략 커뮤니케이션 특강 ▲팀 프로젝트 활동 등 5개월간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 역량을 강화합니다. 올해는 1,2기를 대상으로 ▲사내코치 과정 ▲아카데미 과정을 추가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그룹 내 여성의 능력이 향상되고 여성 지위의 한계를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페이가 청소년을 위한 1사1교 금융교육을 시작했습니다. 금융회사가 학교와 결연을 맺고 학생들이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건전한 금융 생활습관, 태도를 형성할 수 있도록하는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첫 교육은 개원중학교에서 진행됐습니다. '다양한 금융사와 현명한 투자'를 주제로 교육이 이뤄졌습니다. 핀테크의 디지털 금융 소개 등 금융투자상품 종류까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학습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금융 용어나 경제 현상 등이 어렵게 느껴졌던 청소년들의 금융 지식을 향상시키고, 금융이 친근한 이미지로 남을 수 있을 것입니다. 화요일, 금융권 소식 모았습니다.  

○...KB국민은행, 노티드 콜라보 한정판 다이어리 키트 증정 이벤트 진행

KB국민은행이 오는 17일까지 카페 브랜드 노티드(knotted)와 협업한 ‘한정판 다이어리 키트’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정판 다이어리 키트’는 만년형 다이어리와 함께 다용도 보관이 가능한 틴케이스, 다이어리 꾸미기용 스티커 2종, 활용도 높은 접착식 메모지로 구성되었다. 파스텔 톤의 색감과 노티드의 인기 캐릭터‘슈가베어’를 활용해 디자인했다.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서비스 이용 미션을 달성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24명에게 ‘한정판 다이어리 키트’를 증정한다. ▲KB국민인증서 발급 ▲KB스타뱅킹 입출금 알림 동의 ▲KB스타클럽 서비스 등록 ▲전자문서 가입 등 총 4개의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응모 가능하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다이어리에 적혀있는 More Smiles, More Money 슬로건처럼 고객님들이 2024년 새해에 원하는 모든 것들을 이루셨으면 하는 소망을 담아 다이어리를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금융·비금융 생활 전반에 고객의 니즈에 맞춘 풍성한 혜택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 여성 리더들의 포용성과 다양성으로 새로운 미래를 그리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3일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그룹의 차세대 여성 리더 육성프로그램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의 지난 1년간 노력을 되돌아보고 그룹의 미래를 위한 도전과 실천을 다짐하는 ’하나 웨이브스 컨퍼런스‘ 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하나 웨이브스’는 하나금융그룹이 그룹의 미래를 이끌어갈 여성 리더를 육성할 목적으로 지난해 ‘21년 6월 출범, 올해 3기까지 출범하며 총 92명의 여성리더를 배출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적인 여성 인재 육성프로그램이다.

‘하나웨이브스 3기’는 총 28명의 여성 리더를 배출했으며 ▲리더십‧전략‧커뮤니케이션 특강 ▲팀 프로젝트 활동 ▲기업금융, 디지털 등 전문 직무 과정 등 5개월간 진행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 역량 강화는 물론 리더로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올해에는 기 수료자인 하나웨이브스 1기와 2기를 대상으로 ▲사내코치 과정 ▲아카데미 과정을 추가 진행하며 지속적인 여성인재 양성 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이날 3기 수료식과 컨퍼런스에 참석해 하나 웨이브스 참석자들을 격려하며 “그룹의 가장 소중하고 중요한 가치는 손님” 이라고 강조하며 “리더의 역량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인간관계를 유지하고 발전시키는 인성으로, 손님 ‧ 조직구성원들과의 공감과 소통을 통해 그룹의 핵심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 고 당부했다.

○...카카오페이, 청소년을 위한 1사1교 금융교육 시작

카카오페이가 청소년들을 위한 ‘1사1교 금융교육’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회사가 학교와 결연을 맺고 학생들이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건전한 금융생활 습관·태도를 형성할 수 있도록 금융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카카오페이는 ‘1사1교 금융교육’을 통해 중고등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청소년 금융 이해력 제고를 위한 기초 금융교육에 나선다.

첫 교육은 지난 13일 강남 개포동 소재의 개원중학교에서 진행됐다. 개원중학교 3학년 9학급 약 300여명에게 ‘다양한 금융회사와 현명한 투자’를 주제로 교육이 이뤄졌다. 금융의 의미부터 ‘핀테크’의 디지털 금융에 대한 소개, 주식·펀드 등 금융투자상품의 종류까지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과 함께, 자연스럽게 금융개념을 체득할 수 있는 보드게임을 통해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개원중학교 결연을 시작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시행해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학생들이 사회로 나가기 앞서 소비, 저축, 투자 등 실생활과 밀접한 금융 분야에서 필요한 금융지식을 소개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는 “청소년들이 교육을 통해 디지털 금융을 포함한 다양한 금융을 이해하며 어려웠던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느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건전한 금융이 사회 전반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고객 채팅 상담 솔루션 ‘상담챗’ 도입

한국금융지주(071050)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고객과 직원의 비대면 투자상담을 위한 '상담챗'을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상담챗은 고객과 전문상담 직원간 쌍방향 소통을 통해 비대면 투자 상담을 할 수 있도록 개발한 서비스다. 정형화된 질문과 답변으로 단순 업무 상담을 진행하는 챗봇과 달리 고객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자산관리 상담이 가능하다. 고객은 상담챗을 활용해 한국투자증권 자산관리센터 직원으로부터 △자산현황 점검 △시황 및 금융상품 정보 확인 △적절한 상품 제안 △업무처리 안내 등을 받을 수 있다.

상담챗은 고객 대부분이 직접 지점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상담하기보다는 모바일기기를 통한 비대면 소통에 익숙해진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투자' 앱 내 상품 메뉴에서 '자산관리센터 상담챗'을 통해 직원과 연결 가능하다. 향후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영업점과 고객센터 등 활용범위를 확장하여 고객이 보다 쉽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고객의 일상에 한국투자증권이 보다 편히 다가갈 수 있도록 이용 채널을 확대해나가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며 “고객관리와 관련된 다양한 노하우를 담아 활용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상담챗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자산관리센터(1544-0012)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출처=BNK자산운용]

○...BNK자산운용, 채권형 ETF 첫 출시

BNK자산운용이 14일, 신용등급 AA-이상의 국내 우량 회사채 등에 주로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BNK자산운용의 ‘BNK 24-11 회사채(AA-이상) 액티브 ETF’는 한국자산평가에서 산출하는 ‘KAP 24-11(AA-이상) 회사채 총수익 지수’를 비교지수로, 지수기준일인 지난해 12월31일 이전에 발행된 신용등급 AA-이상의 회사채 및 여전채(카드채, 기타금융채) 중 내년 10월~12월 사이에 만기가 도래하는 채권 등에 투자하는 ETF이다.

동 상품은 매수 시점의 기대수익률을 통해 만기까지 보유 시의 수익률을 예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BNK자산운용은 액티브 전략을 통해 비교지수 대비 초과수익을 목표로, 크레딧 리서치를 통한 엄선된 우량 채권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예정이다.

김세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