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우리은행, ‘우리 기업에 우리의 힘을’ 기업PR 광고 런칭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우리은행, ‘우리 기업에 우리의 힘을’ 기업PR 광고 런칭
  • 강기훈 기자
  • 승인 2023.11.0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이 기업과의 동반성장 역사와 ‘기업금융 명가 재건’ 포부를 소재로 제작한 ‘우리 기업에 우리의 힘을’ 기업PR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광고는 1968년 포항제철의 제철산업부터 1974년 삼성전자의 반도체산업, 2023년 포스코퓨처엠의 2차전지산업까지 대한민국의 중추산업부터 신성장산업까지 동행해 온 우리은행의 기업금융 역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NH농협은행이 지난 31일 이석용 은행장이 경상남도 창원시 소재 CTR 그룹 본사를 방문해 NH동행기업 현판을 전달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듣는 지역 밀착형 금융지원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석용 농협은행장과 강태룡 CTR 그룹 회장은 업계의 현안 및 기업지원 방안을 함께 논의하였습니다. 수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우리은행, ‘우리 기업에 우리의 힘을’ 기업PR 광고 런칭

우리은행은 기업과의 동반성장 역사와 ‘기업금융 명가 재건’ 포부를 소재로 제작한 ‘우리 기업에 우리의 힘을’ 기업PR 광고를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1968년 포항제철의 제철산업부터 1974년 삼성전자의 반도체산업, 2023년 포스코퓨처엠의 2차전지산업까지 대한민국의 중추산업부터 신성장산업까지 동행해온 우리은행의 기업금융 역사를 보여주고 있다.

광고 후반에서는 『우리 기업에 우리의 힘을, 우리 모두에 우리의 힘을』 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우리’라는 단어가 가진 특별한 가치를 설명하고,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신성장산업 등에 대한 금융지원으로 은행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겠다는 의지도 담아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광고의 배경음악인 송창식의 「우리는」 가사인 ‘빛이 없는 어둠 속에서도 찾을 수 있는’처럼, 기업금융 지원을 통해 대한민국 경제 발전에 애써온 우리은행이 앞으로도 우리 기업들에게 우리가 가진 모든 힘을 실어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장,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선도 기업 방문

NH농협은행은 지난 31일 이석용 은행장이 경상남도 창원시 소재 CTR 그룹 본사를 방문해 NH동행기업 현판을 전달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듣는 지역 밀착형 금융지원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석용 농협은행장과 강태룡 CTR 그룹 회장은 업계의 현안 및 기업지원 방안을 함께 논의하였다. CTR 그룹은 현가·구동장치, 조향파트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22년 기준 전체 매출액에서 전기차 관련 매출액 비중이 30.8%를 차지할 만큼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이석용 은행장은 “올해 71주년을 맞이한 CTR 그룹이 경상남도 대표기업에서 글로벌 모빌리티 대표 기업으로 거듭나길 기원한다.”며“농협은행은 앞으로도 지역 소재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연말, IRP로 세액공제 가득’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 개인형 IRP 고객을 대상으로 12월 15일까지 ‘연말, IRP로 세액공제 가득’ 퇴직연금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개인형 IRP는 노후 보장을 위한 연금 상품으로 납입 금액 중 연간 9백만원까지 세제혜택을 받아 최대 148만 5천원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세테크 상품이다.

신한은행은 이번 이벤트 기간 중 개인형 IRP 계좌에 가입자부담금 100만원 이상 입금 하거나 계약이전 입금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 그램 노트북(2명) ▲아이패드 프로(2명) ▲BBQ 황금 올리브 치킨 세트(1,0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000명)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행복한 은퇴 생활을 준비하는 고객님들이 개인형 IRP 계좌로 은퇴 자산을 준비하고 연말정산 세제 혜택도 꼭 챙기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연금자산 관리를 위해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 5월 신한 SOL뱅크에 퇴직연금 특화 서비스 ‘신한 연금케어’를 출시하고 퇴직연금에 특화된 목표기반 투자 엔진을 적용한 포트폴리오 상품 추천 및 전문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고객의 퇴직연금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아시안게임 메달리스트 4인방과 팬미팅 시간 가져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0월 30일, 우리금융그룹이 후원한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메달리스트들을 초청해 그들의 노력과 수고를 격려하는 ‘우리금융 4남매와 함께 소통하는 팬미팅’ 시간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팬미팅에는 수영 국가대표 큰언니로 메달 4개를 목에 건 ‘김서영’, 근대5종 2관왕을 달성한 ‘전웅태’ 그리고 한국 골프의 위상을 높인 ‘임성재’와 ‘조우영’ 등 메달리스트 4명이 참석했다.

메달리스트들은 이벤트에서 당첨된 우리금융그룹 임직원에게 각자의 애장품을 증정하고 평소 궁금했던 것을 자유롭게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우리금융그룹 임직원을 대표해 참석한 임종룡 회장은 메달리스트들의 활약과 특징을 표현한 클레이 인형을 전달했다. 메달리스트를 대표해 임성재 선수는 우리금융그룹의 후원과 성원을 보답하는 의미로 임종룡 회장에게 금메달을 걸어줬다.

임종룡 회장은 “아시안게임에서 우리 선수들이 보여준 도전과 활약은 큰 감동이었다”며 “앞으로도 세계 무대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줄 우리 선수들을 위해 우리금융그룹 모든 임직원들이 함께 응원하겠다”고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한편, 이날 우리금융그룹은 비인기 종목인 근대5종 전웅태 선수와 수영 김서영 선수에게 포상금을 수여하며 비인기 스포츠 발전과 선수 육성을 위해 그룹 차원에서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농협은행, 경영지원부문 농촌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 경영지원부문 임직원들은 1일 안성시 삼죽면 율곡리에서 수확철을 맞아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방문하여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일손돕기에서 임직원들은 가을무 수확과 영농 폐자재 수거 활동 등 수확 작업 및 농지정비 활동을 실시하면서 구슬땀을 흘렸다.

NH농협은행 김길수 경영지원부문장은 “본격적인 수확철에 우리 농촌의 일손 부족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가 농업인과 함께하는 은행이 되겠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코웨이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신한은행은 코웨이와 함께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한은행 본점에서 새로운 대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다양한 환경가전 제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최근 침대 매트리스와 안마의자 제품 통합 브랜드 ‘BEREX’까지 선보이며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사는 코웨이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금융 상품과 혜택을 제공하고, 신한은행 오프라인 채널을 방문한 고객에게 신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금융과 환경가전 사업의 결합’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새로운 사업을 함께 발굴하고 양사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확대하기로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코웨이와 고객을 위한 협업을 시작한다는 점에서 이번 협약이 가지는 의미가 크다”며 “금융과 환경가전의 결합이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h수협은행, 2023 적십자 바자회 동참

Sh수협은행은 지난달 3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3 적십자 바자회’에 동참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수협은행 임원 부인회가 참여했으며, 멸치와 김, 미역 등 각종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도 행사장을 찾아 바자물품을 구입하고 “우리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최근 소비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을 지원하고, 판매 수익금으로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할 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수협의 비전과 노동진 회장의 경영철학인 ‘어업인이 부자되는 漁富의 세상’을 실현하고, 행복한 어촌을 만드는데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2023 적십자 바자회는 대한적십자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가 주관하고 정부부처 국무위원, 공공기관장, 금융기관장 부인 등이 참여하는 수요봉사회 후원으로 개최되는 자선 바자행사로 수익금 전액은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강기훈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