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농협금융, 수확철 농촌일손돕기 실시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농협금융, 수확철 농촌일손돕기 실시
  • 강기훈 기자
  • 승인 2023.10.18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금융지주는 지난 17일, 경기도 용인시 소재 농가에서 김용기 부사장과 농협금융지주 임직원봉사단, 농협은행 경기영업본부, 구성농협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확철 농촌일손돕기에 나섰습니다. 이번 일손돕기는 본격적인 가을 수확기를 맞아 일손이 부족한 농업인 일손지원을 위해 마련됐으며 임직원 봉사단은 고구마 재배 농가에서 고구마를 직접 수확하고, 영농 폐자재 수거와 환경정화 활동 등 범농협 ESG 활동인 『플로깅 캠페인』 도 함께 전개했습니다.

NH농협은행이 광고모델 한소희씨와 함께 제작한 ‘넘흐옙은행’영상을 공식 SNS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넘흐옙은행’은 예쁜 마음을 저축하는 가상의 은행으로, 이번 영상은 농협은행(넘흐옙은행)이‘너무 예쁘네요’라는 뜻으로 쓰이는 SNS 밈을 활용하여 제작됐습니다. 수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농협금융 임직원봉사단, 수확철 농촌일손돕기 실시

농협금융지주는 지난 17일, 경기도 용인시 소재 농가에서 김용기 부사장과 농협금융지주 임직원봉사단, 농협은행 경기영업본부(본부장 박옥래), 구성농협(조합장 홍종민)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확철 농촌일손돕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일손돕기는 본격적인 가을 수확기를 맞아 일손이 부족한 농업인 일손지원을 위해 마련됐으며 임직원 봉사단은 고구마 재배 농가에서 고구마를 직접 수확하고, 영농 폐자재 수거와 환경정화 활동 등 범농협 ESG 활동인 『플로깅 캠페인』 도 함께 전개했다.

김용기 부사장은 “짧은 시간이지만 농업인들의 노고를 직접 느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며 “농협금융이 항상 농업인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이석용 NH농협은행장, 신성장 기업 현장 방문

NH농협은행은 이석용 농협은행장이 지난 17일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양극소재 전문기업인 ㈜에코프로비엠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에코프로비엠은 10년 이상 축적된 양산기술로 양극소재의 개발 및 생산 부문에서 국제적으로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하이니켈 양극소재를 세계 최초로 EV배터리에 적용하는 등 양극소재 전문기업이다.

이석용 농협은행장은 “에코프로비엠이 향후에도 세계 최고 수준의 양극소재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기를 기원한다”며“농협은행은 신성장 기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예쁜 마음을 저축하는 「넘흐옙은행」영상 공개

NH농협은행은 광고모델 한소희씨와 함께 제작한 ‘넘흐옙은행’영상을 공식 SNS를 통해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넘흐옙은행’은 예쁜 마음을 저축하는 가상의 은행으로, 이번 영상은 농협은행(넘흐옙은행)이‘너무 예쁘네요’라는 뜻으로 쓰이는 SNS 밈을 활용하여 제작됐다. 모델 한소희와 개성 있는 등장인물의 캐릭터, 독특한 미장센을 활용하여 흥미로운 스토리를 전개한다.

한편 이번 영상과 함께 농협은행 공식 SNS에서는 10월 17일부터 11월 10일까지‘예쁜 마음 저축 챌린지’SNS 이벤트를 실시한다. 

친환경, 이웃사랑, 농촌사랑, 나만의 예쁜 마음 실천법 인증샷을 개인 SNS 채널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각 50명씩 총 200명에게 제로웨이스트샵 홈키트, 농협 과일맛선 세트, 농협 햅쌀 10kg, 농협 김치맛선 세트를 제공한다. 4가지 저축 영역 중 3가지 영역 이상에 저축한‘예쁜 마음 저축왕’ 1명도 선정하여 농촌사랑상품권 50만원을 제공한다.

○...토스, 새소식 알리미 '캐치' 인형 예약 판매 개시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가 18일 오후 5시부터 새소식 알리미 ‘캐치’ 인형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캐치’는 토스의 자체 캐릭터로 토스 애플리케이션(앱) 내 ‘새소식’ 메뉴에서 새로 나온 기능 및 혜택과 신규상품, 이벤트 등을 알려주고 있다. 소식을 전하는 '새' 역할에 착안해 병아리를 모티브로 기획됐으며, 새소식의 정보를 잡을 수 있다는 의미로 ‘캐치’라고 이름 붙여졌다. 

지난해 병아리 캐릭터를 처음 선보인 후, 캐릭터 자체가 주는 친근하고 귀여운 이미지가 주목받으면서 고객들의 인기를 끌었다. 같은 해 9월에는 ’새소식’ 코너에서 약 2주간 캐릭터 ‘이름 짓기 대회’를 진행했으며, ‘캐치’라는 이름도 고객의 아이디어를 통해 얻을 수 있었다. 고객과 함께 소통하며 성장해 온 ‘캐치’를 실제 인형으로 보고 싶다는 요청이 이어졌고 토스는 이에 응답했다. 

토스는 올해 7월 ‘캐치’ 실제 인형 제작을 위해 여러 디자인을 선보이며 고객 투표를 시작했다. 약 54만명의 고객이 투표에 동참했으며, 득표수 1등은 ‘학교 가는 캐치’(약 18만명), 2등은 ‘미니 캐치(키링형)’(약 16만명)로 집계됐다. 1등과 2등으로 선정된 ‘학교 가는 캐치’와 ‘미니 캐치(키링형)’는 각 5천개 한정으로 제작됐다.

가격은 ‘학교 가는 캐치’의 경우 2만3천원, ‘미니 캐치(키링형)’는 1만3천원이다. 특히, ‘미니 캐치(키링형)’는 휴대하기 편한 형태로 제작되어 어디서든 소지가 가능하다는 특징점이 있다. 최근 Z세대(1990년대 후반에서 2010년대 초반 출생자)를 중심으로 키링 형태의 인형이 인기를 끌고 있어 트렌드에도 잘 어울린다.

구매는 이날 오후 5시부터 토스 앱 내 ‘새소식’ 탭에서 가능하다. 배송은 12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배송비는 전액 토스가 지원한다. 인형 구매 고객 전체를 대상으로는 ‘캐치’ 특별 스티커 4종과 랜덤 포토카드 1종도 추가로 제공된다. 또, ‘학교 가는 캐치’ 인형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특별 제작한 엽서 1종까지 별도로 지급된다.

한편, 토스는 ‘캐치’ 인형 제작 투표에 참여해 준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명을 선정, 감사의 마음을 담아 ‘캐치’ 인형 1종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추첨 결과는 이날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된다. 

토스 관계자는 “새소식 알리미 ‘캐치’ 인형을 통해 토스라는 브랜드를 더욱 친숙하고 편안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다양하고 참신한 이벤트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GB대구은행, 전기차 충전시설 확대 업무협약

DGB대구은행은 전기차 충전시설 추가 확대를 통한 환경 선도 경영을 위해 전기차 충전기 제조 및 기반시설 관리업체인 대영채비㈜와 ESG분야 협력 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Net-Zero(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ESG 네트워크를 구축해 상호 동반 성장과 지속가능경영에 협력할 것을 협의했다.

대영채비㈜는 국내 전기차 충전기의 제조와 관리 운영 업체로 이번 협약을 통해 DGB대구은행과 전기차 충전기기·기반시설의 글로벌 시장조사·신시장 개척을 위한 ESG협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DGB대구은행은 업무협약을 통해 전기차 충전시설을 추가 확대하기로 했을 뿐만 아니라 시범 점포를 정해 영업점으로도 확대해 나갈 전망이다. 양사는 전기차 충전기기·기반시설과 관련한 비지니스 정보공유·금융서비스에 대한 협력을 강화할 예정으로 추가 설치에 과한 구체적인 사항은 추후 검토를 거쳐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은미 경영기획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DGB대구은행에 전기차 기반시설을 늘려 나감으로써 Net-Zero(탄소중립) 달성과 민간기업과의 협력 강화를 통한 효과적인 ESG전략 수행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기업 대상 퇴직연금 운용전략 세미나 개최

한국금융지주(071050)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17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퇴직연금 확정급여형(DB) 운용 기업을 대상으로 DB적립금의 효율적 운용전략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미나는 DB형 퇴직연금 운용에 대한 기업 담당자들의 이해와 공감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시장금리와 경제전망 △적립금 투자전략과 적립금운용위원회 운영 △경영성과급 DC제도 적립을 통한 절세전략을 주제로 최근 금리 변동성에 대응하는 DB 적립금의 효율적인 운용전략 전반에 대해 살펴봤다.

연말에 대부분의 자금이 집행되는 DB형 퇴직연금은 최근 고금리가 장기화로 금리 수혜를 적극 활용하면서 금리 하락에도 대비하려는 기업의 수요가 늘었다. 또한 지난해 도입된 연간 적립금 운용위원회 및 적립금 운용계획서 작성에 따라 실무적인 지원도 필요한 시점이다.

관심이 커진 만큼 기업의 참석 신청도 몰렸다. 이에 한국투자증권은 이번에 참석하지 못한 기업을 위해 25일 추가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홍덕규 퇴직연금본부장은 "한국투자증권의 전문화된 운용전략을 통해 금리 변동성이 커진 상황에서 기업에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여 DB 적립금 운용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나카드 이호성 대표이사, '노 엑시트(NO EXIT)' 마약근절 캠페인 참여

하나카드 이호성 대표이사가 마약근절 캠페인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 캠페인은 지난 4월부터 경찰청과 마약퇴치운동본부 등 관계기관 합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마약 근절 운동으로 마약 중독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마약 범죄를 예방하는 차원에서 마련돼, 범국민 릴레이 인증 활동으로 진행되고 있다.

하나카드 이호성 대표이사는 “이 캠페인을 통해 국민 모두가 마약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마약과 마약범죄 없는 깨끗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하나카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하나카드 이호성 대표이사는 코리아에셋투자증권 기동호 대표의 추천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고려신용정보 윤태훈 대표이사, 중외홀딩스 이동하 사장을 추천했다.

강기훈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