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한화자산운용, ‘역대급 경품’ PINE 연금대축제 개최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한화자산운용, ‘역대급 경품’ PINE 연금대축제 개최
  • 김세연 기자
  • 승인 2023.10.17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자산운용이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연금대축제를 진행합니다. 직판 앱 '파인(PINE)'에서 역대급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참여자는 최대 400만원 상당의 투자권을 비롯해 웨스턴조선 서울 숙박권, 63파빌리온 식사권 등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연금대축제 중 '신규 연금계좌 개설 이벤트'는 PINE에서 연금 계좌를 최초 개설한 소비자 모두에게 커피 쿠폰을, '연금이전 이벤트'는 금액 구간에 따라 최대 200만원의 투자권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 두가지 이벤트와 보너스 이벤트로 구성돼있습니다. 올해 연금저축 세액공제 대상 금액이 기존 400만원에서 600만원으로 확대되면서 연금 투자에 관심있는 고객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은행이 4대 연금 수급계좌 신규 변경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과 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대상자는 1~9월 중 우리은행 계좌로 4대 연금 수급 이력이 없는 소비자입니다. 우리은행으로 수급계좌를 변경하고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기 또는 영업점 방문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은 연금 수령 중인 시니어 고객을 우리은행으로 모시기 위해 실시한 이벤트로 앞으로 시니어 고객을 위한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화요일, 금융권 소식 모았습니다. 

○...한화자산운용, ‘역대급 경품’ PINE 연금대축제 개최

한화자산운용이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직판 앱 '파인(PINE)'에서 '역대급 혜택'을 제공하는 연금대축제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연금대축제 참여자들은 최대 400만원 상당의 투자권을 비롯해 웨스틴조선 서울 숙박권과 63파빌리온 식사권, 순금 한 돈,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PINE 인형세트 등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연말정산부터 연금저축 세액공제 대상 금액이 기존 400만원에서 600만원으로 확대되면서, 이번 연금대축제는 연금 투자에 관심있는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근로자의 경우 총급여액 5500만원 이하면 16.5%, 5500만원 초과 시 13.2%를 세액공제 받게 돼, 연금저축에 600원을 납입하면 최대 99만원을 환급받을 수 있다.

최영진 한화자산운용 전략사업부문장은 "매년 1800만원의 비과세 혜택과 600만원의 세액공제 혜택 등을 누릴 수 있는 연금저축은 전국민이 반드시 가져야 하는 필수적인 계좌"라며 "최대 16.5%의 공제 혜택과 함께 한화운용의 직판앱 파인(PINE)에 입금만 해도 누릴 수 있는 3.25% 수준의 예탁금 이자만 해도 20%에 육박하는 수익을 누릴 수 있다"고 밝혔다.

연금대축제는 총 4가지 이벤트와 보너스 이벤트로 구성된다. ‘신규 연금계좌 개설 이벤트(1)’는 ‘PINE’에서 연금계좌를 최초 개설한 고객 모두에게 커피쿠폰을,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PINE’ 인형 굿즈세트를 지급한다. ‘연금이전 이벤트(2)’는 ‘PINE’으로 타사 연금이전을 신청한 고객에게 금액 구간에 따라 최대 200만원의 투자권을, 10명을 추첨해 ‘PINE’ 골프 굿즈세트를 지급한다. 이벤트는 오는 12월 29일까지 진행되며, 파인 앱 다운로드 및 접속 후 연금대축제 세부 이벤트별 참여 버튼을 누르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파인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보생명, 2023 세계작가와의 대화 – J.M.G. 르 클레지오 개최

대산문화재단, 교보문고, 교보생명은 한국문학과 세계문학의 접점을 이어가기 위해 ‘2023 세계작가와의 대화’를 개최한다. 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에서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프랑스 소설가이자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J.M.G. 르 클레지오 초청 강연으로 진행된다.

이번 강연은 11월 2일(목) 오후 7시에 대산홀(광화문 교보빌딩 23층)에서 진행되며, 대산문화재단과 교보문고 홈페이지를 통해 현장 강연에 참여할 수 있다. 강연은 선착순으로 접수를 진행하며 한국어와 불어 동시통역이 제공된다.

[출처=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안면 위변조 탐지 기술 TTA 검증 완료… “기술 확산으로 금융 안전망 강화”

카카오뱅크가 안면 인식 기술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카카오뱅크는 자체 개발한 얼굴 위변조 탐지 기술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V&V(확인 및 검증, Verification & Validation) 시험에서 높은 수준의 성능 기록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150만개 이상의 안면 위변조 데이터를 활용해 탐지 기술을 개발했다. TTA의 성능 시험은 탐지 기술이 다양한 환경의 위변조 데이터에 대해 일관된 높은 수준의 성능을 보여주는지 검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실제 얼굴 이미지와 인쇄물, 스크린 이미지를 혼합한 약 50만개의 평가 데이터가 활용됐다.

올해 6월 카카오뱅크는 이미지 처리 인공지능 분야의 국제 학술대회 'ICASSP 2023'에서 안면 위변조 탐지 기술에 대한 연구 논문을 발표하고 관련 특허도 출원하는 등 기술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 카카오뱅크는 2021년 자체 개발한 안면 인식 기술에 대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바이오인식 시스템 성능 인증을 취득한 이래로 영상처리 분야의 후속 연구를 지속한 결과 탁월한 성과를 냈다.

카카오뱅크는 입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면 인식 기술 등 자체 개발한 금융 솔루션에 대한 공급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미래를 선도하는 혁신 금융 기술의 확산은 모바일 금융 안전망 강화와 금융 서비스 이용자가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이용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이번 검증을 통해 카카오뱅크의 기술력을 다시 한 번 확인 받을 수 있었다"라며 "고객들이 안전한 금융 거래 환경에서 더 편리한 금융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기술 혁신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제10회 외국환 달인 선발대회」 개최

NH농협은행은 지난 16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중앙본부 대강당에서 「제10회 외국환 달인 선발대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외국환 달인 선발대회는 NH농협은행 전직원이 서바이벌 형식(도전! 골든벨)으로 외국환 지식 및 경험을 겨루어 최고의 외국환 전문가를 뽑는 대회이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본 대회에 전국에서 2,800여명의 직원들이 참가해 두 차례의 치열한 예선을 거쳐 선발된 79명이 이 날 본선에서 외국환 실력을 겨뤘다.

이번 외국환 달인 선발대회에서는 NH금융PLUS반포역센터 강명철 과장보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금상에는 남서초지점 윤동원 과장보, 은상은 구로지점 임수빈 계장, 영광군지부 배종필 팀장, 특별상은 동천지점 김남화 팀장이 각각 수상했다. 이석용 은행장은“글로벌 시대에 외환은 은행의 필수사업”이라며, “오늘 선발된 외국환 달인들이 농협은행의 외환사업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우리은행]

○...연금 수급계좌 우리은행으로 바꾸면 최대 5만원 드립니다

우리은행은 4대연금 수급계좌 신규 변경 고객 대상으로 상품권과 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12월 20일까지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023년 1월부터 9월 중에 우리은행 계좌로 4대연금 수급 이력이 없는 고객이 참여 가능하며, 우리은행으로 연금 수급계좌를 변경하고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또는, 영업점 방문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응모 고객의 계좌로 4대연금이 입금되면 입금된 달의 말일에 이마트 2만원 상품권이 제공되고 연금이 입금된 다음 달부터 매월 1만원씩 총 3만원이 캐시백(현금)되어 최대 5만원의 혜택이 제공된다. 캐시백(현금)은 등록한 연금 수급계좌로 입금되며, 우리은행으로 수급계좌가 유지되어야 3만원 캐시백(현금)을 모두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연금을 수령 중인 시니어 고객을 우리은행으로 모시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을 위한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연금공단 주거래은행인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에서 국민연금 수급 정보를 확인해 간편히 수급계좌를 변경할 수 있는 ‘국민연금 수급계좌 변경’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KB국민은행, 무료법률구조사업을 위한 기부금 51억원 지원

KB국민은행은 16일 법률사각지대에 있는 사회·경제적 약자를 위한 ‘무료법률구조사업’에 3년간 기부금 51억원을 지원하는 협약식을 대한법률구조공단과 함께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종엽 대한법률구조공단 이사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을 포함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2012년부터 학교폭력 피해자를 위한 소송지원 및 예방 강의를 시작으로 국내 거주 외국인과 공무집행 과정에서 소송에 휘말린 경찰·소방관으로 법률지원 대상을 확대해왔다.

KB국민은행은 대한법률구조공단과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최근 소비자 물가 상승 및 고금리 지속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자·저소득근로자 등 기준중위소득 125% 이하의 개인회생·파산면책 신청자 등으로 지원대상 및 금액을 확대해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에 대한 금융회복 기회를 제공하고 경제활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지원을 통해 법률사각지대에 있는 기존 지원대상뿐만 아니라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의 피해구제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법률지원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여 소외 계층 및 사회 취약계층을 포용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세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