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인천시와 함께 기념 NFT 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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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인천시와 함께 기념 NFT 발행
  • 정창현 기자
  • 승인 2023.10.13 07: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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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이 2023 글로벌 블록체인 인천 컨퍼런스(이하 GBIC: Global Blockchain Incheon Conference) 개최를 기념해 NFT(Non-Fungible Token)를 발행합니다. GBIC는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행사로 블록체인 및 차세대 인터넷 ‘웹3.0’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고, 국내외 전문가들간 네트워크 구축의 장을 마련해 비즈니스 생태계 활성화 및 문화 확산을 도모하는 국제 컨퍼런스인데요. 신한은행은 GBIC에서 블록체인 사업을 소개하는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행사장을 방문하는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 인천시 AR·VR체험 입장권, 현장 이벤트 참여권 등 3가지 혜택이 있는 NFT를 배부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이 KB스타뱅킹에서 누구나 게임을 즐기면서 리워드도 받을 수 있는 ‘국민오락실’을 오픈했습니다. ‘국민오락실’은 퍼즐형 캐주얼 게임 2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게임 이용 결과에 따라 레벨이 상승하며 지인들과 함께 랭킹 경쟁을 할 수도 있는데요. KB국민은행은 ‘국민오락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리워드 제공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게임 출석 횟수, 특정 스테이지 이상 클리어, 달성 레벨 등에 따라 닌텐도 스위치 OLED, 신세계 이마트 상품권, 파리바게뜨 교환권, GS25 모바일 상품권 등을 추첨을 통해 지급할 예정입니다. 목요일, 금융권 소식 모았습니다.

 

[이미지=신한은행]

○...신한은행, 인천시와 함께 기념 NFT 발행

신한은행은 10월 30일에 개최되는 2023 글로벌 블록체인 인천 컨퍼런스(이하 GBIC: Global Blockchain Incheon Conference)에 참여해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개최 기념 NFT(Non-Fungible Token)를 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GBIC는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행사로 블록체인 및 차세대 인터넷 ‘웹3.0’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고, 국내외 전문가들간 네트워크 구축의 장을 마련해 비즈니스 생태계 활성화 및 문화 확산을 도모하는 국제 컨퍼런스다.

신한은행은 GBIC에서 블록체인 사업을 소개하는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행사장을 방문하는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 ▲인천시 AR·VR체험 입장권 ▲현장 이벤트 참여권 등 3가지 혜택이 있는 NFT를 배부할 예정이다.

신한은행과 인천시가 GBIC 개최를 기념하기 위해 함께 제공하는 NFT는 입장권 및 참여권 확인, 쿠폰 사용 등의 기능이 포함돼 실용성이 강화 됐으며 NFT를 받은 고객은 NFT에 담긴 기능과 혜택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도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GBIC 행사에서 실용적으로 개발한 NFT를 고객들께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많은 분들이 이번 행사에 오셔서 블록체인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서비스도 체험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23 글로벌 블록체인 인천 컨퍼런스’는 10월 30일부터 이틀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행사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 참여 할 수 있다.

한편, 신한은행은 2021년 말 국내기업 최초로 글로벌 블록체인 어워즈(Enterprise Blockchain Awards)에서 대상을 수상 했으며, 올해 1월 시중은행 최초로 금융앱 안에 NFT를 보관할 수 있는 월렛 서비스를 시작 하고 블록체인 기술 기업과 함께 NFT 연계 기술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등 고객중심 블록체인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이미지=KB국민은행]

○...누구나 이용 가능한 비금융 콘텐츠 ‘국민오락실’ 오픈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에서 누구나 게임을 즐기면서 리워드도 받을 수 있는 ‘국민오락실’을 오픈했다.

‘국민오락실’은 퍼즐형 캐주얼 게임 2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게임 이용 결과에 따라 레벨이 상승하며 지인들과 함께 랭킹 경쟁을 할 수도 있다.

‘국민오락실’은 14세 이상의 KB스타뱅킹 회원이면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 ‘국민오락실’과 같은 KB스타뱅킹의 비금융 콘텐츠만 쉽게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지난 7월 ‘간편회원’ 체계를 신설했다. KB스타뱅킹에 계좌가 없어도 휴대폰 본인확인을 통해 가입이 가능해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KB국민은행은 ‘국민오락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리워드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출석 횟수, 특정 스테이지 이상 클리어, 달성 레벨 등에 따라 닌텐도 스위치 OLED, 신세계 이마트 상품권, 파리바게뜨 교환권, GS25 모바일 상품권 등을 추첨을 통해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분들이 KB스타뱅킹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비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며, “현재 금융 거래 니즈가 없는 고객도 KB스타뱅킹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일상적 접점의 폭을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미지=신한은행]

○...신한은행, 음성 검색 플랫폼 헤이데이터 전 영업점 확대

신한은행은 영업점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데이터 활용 프로세스를 혁신하고자 말로 하는 데이터 검색 도구 ‘헤이데이터’를 전 영업점에 확대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헤이데이터’는 데이터 분석, 취합, 분류 등을 담당하는 부서의 도움 없이도 영업점 직원이 음성명령을 통해 필요한 정보와 데이터를 검색 할 수 있도록 구축된 통합 음성 검색 플랫폼이다.

예를 들면, 영업점 직원이 고객과 관련된 특정 데이터를 원하는 경우 해당 데이터에 대한 키워드를 차례로 음성 지시함으로써 고객 데이터를 점차 세분화해 최종적으로 선별된 데이터를 만들어낼 수 있다.

신한은행은 지난 8월부터 28개 지점 대상으로 약 1개월간 ‘헤이데이터’ 파일럿 운영을 진행했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AI기술을 도입해 검색 범위를 더 넓히고 음성인식 정확성을 보다 향상시켜 전 영업점으로 확대 적용했다. 이를 통해 인적자원 수요 및 업무시간을 대폭 줄이고 고객에게 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통합 음성 검색 플랫폼 ‘헤이데이터’를 통해 직원의 업무 시간 단축 및 효율성을 확대하고 고객에게 집중하는 환경을 만들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신한은행이 보유한 AI 역량과 축적된 음성기술을 통해 ‘헤이데이터’를 고도화할 계획이며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는 프로세스 이노베이션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준비를 위한 ‘금융의 디지털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신한은행은 지난 7월 국내 은행권 최초 ‘데이터전문기관’ 본인가를 획득하고 신뢰성 높은 정보보호체계를 기반으로 이종산업간 데이터 융합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산업의 경계를 넘어서는 신사업, 상품, 서비스 등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데이터 활용 역량을 더욱 고도화 하고 있다.

 

○...우리금융, 시각·청각 장애 아동·청소년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사장 임종룡)이 저소득층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시각·청각 수술을 지원하는 우리 루키(Look&Hear) 프로젝트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우리 루키(Look&Hear) 프로젝트는 개안 수술 및 인공 달팽이관 수술이 필요한 만 24세 이하 저소득층 아동 및 청소년 200여 명에게 매년 10억원 규모로 수술비와 재활 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예산 소진 시까지 상시 신청 가능하며, 소득서류와 진단 및 소견서 등을 검토해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개안 수술은 각막이식, 백내장, 녹내장, 망막질환, 사시 등이 포함되며 질환에 따라 1인당 최대 6백만원까지, ▲인공 달팽이관 수술은 아동의 경우 언어 재활 치료비를 포함해 1인당 최대 8백만원까지 지원된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금융미래재단 홈페이지, ▲(시각) 한국실명예방재단, ▲(청각) 사랑의달팽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임종룡 회장은 지난 9월 17일 열린 우리금융 사회공헌 콘서트 ‘우리 모모콘’ 피날레 무대에 올라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한 시각 및 청각 수술 지원사업 「우리 루키(Look & Hear)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직접 밝힌 바 있다.

 

○...케이뱅크, ‘오늘의 쿠폰’ 서비스 업그레이드...생활통장에 생활비 채우면 매월 5천원 캐시백 쿠폰 증정

케이뱅크가 ‘오늘의 쿠폰’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고 12일 밝혔다.

‘오늘의 쿠폰’은 일상 속 자주 쓰는 분야의 캐시백 쿠폰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매주 발급되는 다양한 쿠폰 중에서 고객이 원하는 쿠폰을 골라 받을 수 있다.

지난 7월 출시 이후 3개월동안 고객에게 총 6만 4천장의 쿠폰이 제공됐으며, 쿠폰 발급 날짜에 알림을 받는 고객이 20만명에 달할 정도로 관심이 높다.

케이뱅크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선착순 쿠폰’의 발급횟수와 사용처를 확장하고 ‘가져오기 쿠폰’을 새롭게 추가했다.

우선 선착순 쿠폰의 발급횟수를 기존 주 1회에서 주 2회로 늘려 고객이 쿠폰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확대했다.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오후 12시부터 선착순으로 쿠폰이 발급된다.

또한 고객이 일상 속에서 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선착순 쿠폰 사용처를 기존 배달앱·편의점 5개 브랜드에서 주유소와 카페 등을 포함한 19개 브랜드로 넓혔다. 브랜드별로 최대 3000원까지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가져오기 쿠폰’도 추가됐다. 다른 금융사에서 케이뱅크 생활통장으로 매월 50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통해 생활비를 가져오면 가져오기 쿠폰 3장을 매달 제공한다. 가져오기 쿠폰은 총 5천원 상당으로 △스타벅스(1천원) △배달의민족(2천원) △올리브영(2천원)에서 매월 말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모든 쿠폰은 해당 브랜드에서 케이뱅크 체크카드(△MY 체크카드 △플러스 체크카드 △KT멤버십 더블혜택 체크카드)로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여타 할인 쿠폰과 다르게 매장에서 쿠폰을 제시하거나 앱에 등록할 필요 없이 결제만 하면 쿠폰 금액만큼 케이뱅크 체크카드 연결 계좌로 자동 입금된다.

사용 방법은 케이뱅크 앱 내 오른쪽 하단 ‘전체’로 들어가서 생활 탭 중 ‘오늘의 쿠폰’을 누르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지난 7월 ‘오늘의 쿠폰’ 서비스 출시 이후 고객 사용 현황과 반응을 토대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며 “오늘의 쿠폰을 통해 일상 속 다양한 분야에서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창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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