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하나은행, 『일할 때도 머니드림』 이벤트 실시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하나은행, 『일할 때도 머니드림』 이벤트 실시
  • 나희재 기자
  • 승인 2023.10.13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은 오는 11월 말까지 일할 때 유용한 사무용품으로 구성된 선물박스를 증정하는 『일할 때도 머니드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합니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말부터 시작된 ‘하나원큐 돈 기운 캠페인’ 시리즈를 통해 손님들에게 행운의 기운을 전파하고 있으며, 이번 『일할 때도 머니드림』 이벤트에서는 이벤트에 참여한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천명에게 돈 기운을 가득 담은 선물박스, ‘머니드림 웍스(Money Dream Works)’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금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하나은행, 『일할 때도 머니드림』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 『일할 때도 머니드림』 이벤트 실시.

O...하나은행,『일할 때도 머니드림』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오는 11월 말까지 일할 때 유용한 사무용품으로 구성된 선물박스를 증정하는 『일할 때도 머니드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말부터 시작된 ‘하나원큐 돈 기운 캠페인’ 시리즈를 통해 손님들에게 행운의 기운을 전파하고 있으며, 이번 『일할 때도 머니드림』 이벤트에서는 이벤트에 참여한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천명에게 돈 기운을 가득 담은 선물박스, ‘머니드림 웍스(Money Dream Works)’를 제공한다.

‘머니드림 웍스’는 ▲사원증과 휴대폰, 필수 소지품을 걸 수 있는 아이템으로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Money 스트랩 ▲돈기운 가득한 길로 이끌어 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Dream 슬리퍼 ▲업무 능률을 끌어올림과 동시에 돈기운도 끌어올려준다는 뜻을 담은 Works 마스킹테이프 등 업무 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용품들로 구성됐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잠자는 동안 부자의 꿈을 꾸게 하는 머니드림 베개, 돈방석에 앉는 꿈을 이뤄주는 머니드림 방석에 이어, 일하면서 돈 기운을 받을 수 있는 머니드림 웍스를 기획했다”며, “열심히 일을 하며 긍정적인 미래를 꿈꾸는 손님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하나원큐 돈 기운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일할 때도 머니드림』 이벤트 참여는 모바일 앱 '하나원큐' 또는 하나은행 콜센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신한은행, 초록우산 후원금 전달식.

O...신한은행, 초록우산 후원금 전달식

신한은행은 지난 12일 서울시 중구 소재 초록우산 본사에서 초록우산(회장 황영기), 남대문시장 상인회(회장 문남엽)와 함께 취약계층 아동 생활용품 지원 사업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신한은행이 초록우산에 기부한 후원금 2억원은 저소득ㆍ조손 가정, 학대피해 아동들에게 필요한 생활용품 구매에 활용되며, 생활용품 구매는 남대문시장 등 전통시장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후원과 함께 신한은행은 점심시간을 활용해 인근 전통시장에서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생필품 등을 구매하고, 선물 KIT를 제작하는 ‘임직원 릴레이 V-런치 봉사활동’도 병행한다.

‘임직원 릴레이 V-런치 봉사활동’은 취약계층 아동과 함께 전통시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도 돕는 ‘1석 2조’ 활동으로 전국 17개 지역본부 임직원들이 참여해 각 지역에 소재한 전통시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으로 제작된 생활용품 KIT 3천여개는 초록우산을 통해 전국 지역아동센터 및 학대피해아동 쉼터, 사회복지단체 등에 전달될 계획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정상혁 은행장은 “이번 후원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의 생활 여건 개선을 돕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소외ㆍ취약계층 지원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O...KB국민은행, 청년 IT인재 육성『KB IT’s Your Life』4기 수료식 진행

KB국민은행은 지난 12일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청년 IT아카데미 ‘KB IT’s Your Life’4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2년부터 시작된 ‘KB IT’s Your Life’ 는 청소년을 지원하는 대표사회공헌사업 ‘KB Dream Wave 2030’ 진로 분야의 일환으로 디지털 시대에 맞는 청년을 육성하기 위한 IT교육 프로그램이다. 3개월 동안 JAVA 기반 알고리즘, SQL 등 소프트웨어 교육과 금융을 주제로 한 팀 프로젝트를 통해 체계적으로 금융 IT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더불어 1:1취업컨설팅,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 등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한다.

이 날 수료식에는 KB IT’s Your Life를 수료한 KB국민은행 현직자의 채용 관련 특강, 우수 프로젝트 사례 발표, 우수팀 시상 등을 통해 수료생들이 교육과정을 되돌아보고 IT인재로서 미래를 그려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KB국민은행은 대표사회공헌 사업 ‘KB Dream Wave 2030’을 통해 학습·진로·지원 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미취학아동부터 대학생까지 성장 단계별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청소년이 올바르게 성장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수료생들이 훌륭한 IT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 IT’s Your Life’을 통해 우수한 청년 IT인재가 발굴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메리츠 증권,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 600만뷰 달성.
메리츠 증권,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 600만뷰 달성.

O...메리츠증권, 유튜브 누적 조회 수 600만뷰달성

메리츠증권은 유튜브 채널 ‘Meritz On’의 누적 조회수가 600만뷰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2021년 12월 개설한 ‘Meritz On’은12일 기준 누적 조회수 601만회로 총 구독자 수는 5만4천여명에 이른다.

메리츠증권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ETN을 쉽게 이해하고 투자할 수있도록 ‘ETN 투자 클라쓰’를 선보였으며 최근에는 연령별재테크 고민을 담은 ‘Talk to meritz’를 공개해 흥행을 이어갈 예정이다.

‘Talk to meritz’는 연령별 재테크 고민을 담은 영상으로사회 초년생, 신혼부부, 커리어 우먼, 은퇴 투자자편 등 총 4편이 공개됐으며 이들에게 필요한 금융상품을숏폼 형식으로 그려냈다. 특히, 9월 말 공개된 ‘신혼부부의 내집 마련 도전기’는 누적 조회수 47만회를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고객들이 투자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투자자의눈높이에서 유익하고 다양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추후투자 상품별 과세방법과 절세 노하우를 담은 절세 관련 콘텐츠를 빠른 시일 내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국투자증권, 주가연계증권(ELS)과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23종을 출시.

O...한국투자증권, 조건 충족 시 최고 47% 수익률 추구 등 ELSㆍELB 23종 출시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주가연계증권(ELS)과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23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TRUE ELS 16508회는 코스피(KOSPI)200, 홍콩항셍지수(HSCEI), 나스닥(NASDAQ)10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세이프존(SAFEZONE) 스텝다운형 상품이다. 이 상품은 완충 구간인 세이프존을 추가해 원금 지급 가능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상환 여부는 6개월마다 판단하며, 기초자산이 최초 기준가의 90%(6개월), 85%(12,18개월), 80%(24,30개월), 75%(만기) 이상이면 연 8.5%의 수익과 함께 조기상환된다. 조기상환 조건을 달성하지 못해도 투자기간 중 최초 기준가의 45% 미만으로 하락한 기초자산이 없으면 만기 시 약정한 수익금을 지급한다. 손실 기준 아래로 하락한 적이 있어도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이 45% 이상 75% 미만인 세이프존 내에 있으면 원금을 지급한다. 단, 그 이상 하락할 경우 원금의 55~100%까지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TRUE ELB 1929회는 테슬라(Tesla)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승 넉아웃(knock-out) 참여율형 상품이다. 만기는 1년이며, 기초자산이 최초 기준가격의 100% 초과 147% 이하 범위 내에 있을 경우 연 최대 47%의 수익을 지급하고 상환된다. 다만, 투자기간 중 기초자산이 한 번이라도 조건 범위를 벗어나면 원금 상환된다.

일반 개인투자자의 청약 기간은 10월 13일까지다. 투자자 숙려제도에 따라 10월 16일부터 17일까지 숙려기간을 갖고, 10월 18일부터 19일 오전 10시까지 청약 의사를 확정하면 된다. 그 외 상품 19종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및 '한국투자'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나희재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