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한화, 오는 7일 서울세계불꽃축제 개최...‘불꽃드론에 안전관리앱까지 준비’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한화, 오는 7일 서울세계불꽃축제 개최...‘불꽃드론에 안전관리앱까지 준비’
  • 박시하 기자
  • 승인 2023.10.06 13:3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6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2022년 서울세계불꽃축제에서 선보인 ㈜한화의 불꽃[사진=한화]
2022년 서울세계불꽃축제에서 선보인 ㈜한화의 불꽃[사진=한화]

o..㈜한화는 10월 7일(토) 오후 1시~9시 30분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23(이하, 서울세계불꽃축제)’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불꽃축제의 주제는 ‘Lights of Tomorrow’로, ‘다채로운 색깔로 내일의 세상을 환하게 비추는 밝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담아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과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한국을 포함해 중국, 폴란드 3개국이 참가한다.

우선 중국팀(SUNNY)이 오후 7시 20분 ‘현실로 이뤄지는 꿈’, ‘희망찬 내일’이라는 메시지가 담긴 ‘A Dream Comes True’라는 작품으로 포문을 연다.

이어서 폴란드팀(SUREX)이 오후 7시 40분 ‘희망의 빛으로 가득 찬 눈부신 세상’이라는 메시지로 ‘Light up the World’라는 작품을 선보인다. 특히 서울세계불꽃축제에 처음으로 참가하는 폴란드팀은 다양한 불꽃 기술을 웅장한 음악에 맞춰 연출할 예정이다.

행사의 백미는 오후 8시부터 30분간 진행되는 한국팀(㈜한화)의 피날레 불꽃쇼다. ㈜한화는 ‘Moonlight – 달빛 속으로’라는 테마 아래 ‘빛’을 모티브로 희망의 메시지가 담긴 불꽃쇼를 선보인다. 눈여겨봐야 할 부분은 불꽃쇼의 시작과 피날레를 장식할 대형 타상불꽃과, 배경음악인 ‘Feeling Good’의 가사와 리듬에 맞춰 연출되는 글자불꽃이다. 이에 더해 원효대교에서 펼쳐지는 금빛 ‘나이아가라 불꽃’이 수면으로 흘러내리며 가을밤의 낭만을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현대차 코나[사진=현대차]
현대차 코나[사진=현대차]

o..현대차의 소형 SUV 코나 하이브리드가 유럽의 유력 자동차 전문지 비교평가에서 도요타의 코롤라 크로스 하이브리드를 압도하며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독일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 빌트(Auto Bild)’는 최근 실시한 하이브리드 SUV 비교평가에서 현대차 코나 하이브리드가 도요타 코롤라 크로스 하이브리드보다 ‘다재다능한 차량’이라고 평하며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이번 호평은 그간 글로벌 하이브리드카 시장을 주름잡던 도요타의 코롤라 크로스 하이브리드를 앞섰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아우토 빌트는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Auto Motor und Sport, 이하 AMS), 아우토 자이퉁(Auto Zeitung, 이하 AZ)과 함께 신뢰성 높은 독일 3대 자동차 매거진 중 하나로, 독일은 물론 유럽 전역의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력을 미치는 매체다.

5일 네이버 1784에 방문한 사우디아라비아 통신정보기술부 장관 일행[사진=네이버]
네이버 1784에 방문한 사우디아라비아 통신정보기술부 장관 일행[사진=네이버]

o..세계 최초의 로봇 친화형 빌딩이자 첨단기술이 총집약된 ‘테크 컨버전스 빌딩’ 네이버 1784에 대한 사우디아라비아 정부 주요 관계자들의 방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압둘라 알스와하(Abdullah Alswaha) 사우디 통신정보기술부(MCIT) 장관 일행은 5일 네이버 1784를 방문해 AI 및 디지털트윈 등 다양한 첨단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AI와 디지털트윈 등 기술 협력 가능성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이어갔다. 네이버에서는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정책 대표,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 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 등이 참석했다.

압둘라 알스와하 사우디아라비아 통신정보기술부 장관은 네이버 1784를 방문한 두 번째 사우디아라비아 정부부처 장관이다. 지난해 11월 마제드 알 호가일(Majed Al-Hogail) 자치행정주택부 장관 일행이 최초로 네이버 1784를 방문한 후, 올해 3월 사우디아라비아 자치행정주택부와 국가 디지털 전환을 위한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실제로 지난해 11월 이후 네이버 1784에는 총 9번의 사우디아라비아 주요 관계자들이 다녀가는 등, 사우디아라비아와 네이버의 접점은 꾸준히 이어져가고 있다. 대표적으로, 올해 2월 사우디아라비아의 AI와 데이터 관련 분야를 주관하는 데이터인공지능청(SDAIA), 국가정보센터(NIC), 국가데이터관리단(NDMO)이 네이버 1784를 공식 방문한 바 있다.

한성자동차, EQ X CULTURE 프로젝트 오늘, 한성[사진=한성자동차]
한성자동차, EQ X CULTURE 프로젝트 오늘, 한성[사진=한성자동차]

o..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울프 아우스프룽)는 순수전기차 EQ와 라이프스타일 체험을 결합한 컬처 프로젝트 ‘오늘, 한성’을 공식 론칭한다고 6일 밝혔다.

‘오늘, 한성’은 ‘EQ와 함께하는 어느 특별한 하루’라는 주제를 함축한 프로젝트명이다. 한성자동차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MZ세대 고객 및 EQ 잠재 고객과 유대감을 강화하고, EQ 브랜드 팬덤을 형성한다는 목표다.

MZ세대 소통 창구인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해 EQ 드라이빙 체험을 희망하는 고객을 모집하고, EQ의 다양한 기능적 측면을 라이프스타일과 결합한 이색적인 경험으로 제공한다.

‘오늘, 한성’ 첫 번째 시리즈는 ‘오늘, EQ에서 영화볼래?’를 콘셉트로 진행한다. 다양한 EQ라인업 모델 시승과 함께, 자동차 전용 극장에서 영화를 관람하면서 메르세데스-벤츠 순수전기차 EQ가 가진 수준 높은 기술력과 편안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바스프, 중국 진산 ‘유비눌 A 플러스’ 생산공장 본격 가동[사진=바스프]
바스프, 중국 진산 ‘유비눌 A 플러스’ 생산공장 본격 가동[사진=바스프]

o..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의 케어 케미컬 사업부문이 중국 진산에 신설한 유비눌 A플러스(Uvinul® A Plus) 생산공장을 본격 가동한다. 바스프는 진산 공장 신설을 통해 아시아 생산 기지를 확대,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최신 UV 필터 수요를 충족할 계획이다.

바스프 아태지역 케어 케미컬 사업부문 총괄 부사장 아구스 지푸트라(Agus Ciputra)는 “바스프는 다양한 고성능 퍼스널 케어 원료를 공급하며 고부가가치의 혁신적 솔루션 개발에 깊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진산에 신설한 최첨단 공장은 자외선(UVA) 차단제에 사용되는 고품질 자외선 필터를 생산할 것”이라며, “이번 투자는 퍼스널 케어 분야와 아태지역 고객을 위해 바스프가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지를 잘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바스프 아태지역 케어 케미컬 사업부문 퍼스널 케어 솔루션 부사장 비쥬 호세(Viju Jose)는 "바스프는 특수 자외선 필터의 생산 능력을 확장함으로써 아태지역의 증가하는 시장 수요에 맞춰 공급 시간을 단축하고 공급 안정성을 지속 개선하며 높은 제조 표준을 유지할 수 있다"며 “바스프 진산 공장은 EFfCI-GMP(유럽화장품원료협회 제조품질관리기준) 및 RSPO(지속가능한 팜유 생산을 위한 협의회) 등 여러 인증을 획득한 곳으로, 퍼스널 케어 산업을 대상으로 에몰리언트, 왁스, 특수 보조계면활성제 등 다양한 제품군을 생산하고 있다”고 밝혔다.

진에어 B737-800[사진=진에어]
진에어 B737-800[사진=진에어]

o..진에어가 12월에 '베트남의 몰디브'로 불리는 베트남 푸꾸옥을 신규 취항한다.

인천~푸꾸옥 노선에는 총 189석의 B737-800 항공기가 투입되며 12월 24일부터 주 7회 일정으로 운영된다.

운항 스케줄은 현지 시각 기준으로 인천국제공항에서 매일 17시 25분에 출발해 목적지에는 21시 20분에 도착한다. 푸꾸옥에서는 22시 20분에 출발해 인천국제공항에 다음날 6시 10분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푸꾸옥은 베트남의 최남단에 위치한 가장 큰 섬으로 다낭, 나트랑에 이어 새롭게 각광받는 휴양지다. 특히 청정한 바다, 해변과 함께 다양한 리조트, 풀빌라, 테마파크 등이 잘 갖춰져 있어 가족 단위 휴양객에게 인기 있는 곳이다. 베트남 정부도 푸꾸옥을 세계적인 휴양지로 개발하기 위해 경제특구로 지정하는 등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현대차그룹 아트카, 2030 세계박람회 격전지 파리 달린다[사진=현대차]
현대차그룹 아트카, 2030 세계박람회 격전지 파리 달린다[사진=현대차]

o..현대자동차그룹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을 위해 특별 제작한 아트카가 국제박람회기구(BIE) 본부가 위치한 프랑스 파리를 달리며 막판 유치전에 힘을 더한다.

현대차그룹은 9~15일(현지시간) 부산엑스포 심포지엄, K-POP(팝) 콘서트 등 파리에서 개최되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행사 기간에 K-컬처 아티스트와 협업한 아트카 10대를 활용해 부산세계박람회 알리기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갈매기, 광안대교 등 부산의 주요 상징물과 ‘BUSAN is Ready’(부산은 준비되었습니다)라는 슬로건을 감성적이고 컬러풀한 그라피티 디자인으로 랩핑한 아트카 차량 10대를 한국 대표단에 제공한다.

이번 부산엑스포 심포지엄은 BIE 회원국 관계자를 초청해 부산엑스포에 대한 깊이 있는 담론과 부산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제시하는 장으로, 오는 11월 말 2030 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 투표를 앞두고 BIE 회원국의 막판 표심을 공략할 수 있는 기회로 여겨진다.

LG유플러스,전국 매장에서 2030 부산엑스포 응원한다[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전국 매장에서 2030 부산엑스포 응원한다[사진=LG유플러스]

o..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이하 부산엑스포)’의 성공적인 유치를 응원하기 위해 전국 매장에서 유치 기원영상을 상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가 제작한 것으로, 엑스포를 유치하기 위해 모든 준비를 마친 부산의 모습을 영상미와 함께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10월 한 달 동안 전국 직영점 및 대리점 2천여 개 매장에 있는 전시 화면에 해당 영상을 상영하며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한다.

이와 함께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리는 기간 동안 원활한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파견된 이동기지국에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이미지를 랩핑해 전 세계 영화인들에게 부산엑스포를 알릴 예정이다. 또한 자사 IPTV 서비스 U+tv 메인 화면에도 응원 메시지를 띄워 고객과 함께 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한다.

화재 현장에서 노부부를 구한 강충석님[사진=LG]

o..LG복지재단이 화재 현장에서 노부부를 구한 강충석(50)•김진홍(45)씨를 비롯해 물에 빠진 시민을 구한 류민우(39)•신윤곤(56)•이동욱(43)•임범식(47)씨, 김익수 소방교(35, 담양119구조대), 김종민 경장(28, 포항해경), 박철수 경사(36, 기장파출소) 등 총 9명에게 ‘LG 의인상’을 수여했다.

LG유플러스 직원이기도 한 강충석 책임과 김진홍 책임은 지난 8월 23일 전북 완주군 소양면에서 가정용 중계기 설치작업을 마치고 차를 타고 이동하던 중 인근 단독주택에서 불이 나는 것을 발견했다.

두 사람이 연기가 나는 곳으로 달려가보니 처마 밑 장작더미의 불이 집안으로 옮겨 붙고 있었다. 김진홍 책임이 현관 문을 두드리니 70대 남성이 뛰쳐나오며 집안에 환자인 아내가 있다고 말했다.

김 책임이 방 안으로 들어가보니 병상 침대에 70대 여성이 누워있었고, 침대 주변에는 산소 호흡기와 링거 호스가 복잡하게 꼬여 있어 환자만 업고 나오기가 어려운 상황이었다. 김 책임은 남편과 함께 바로 침대를 통째로 들고 나왔고, 강충석 책임도 119 화재신고 후 환자를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키는 일을 도왔다.

강충석 책임은 “화재 현장을 발견하고는 둘 중에 누가 먼저일 것도 없이 움직였다”며 “누구라도 우리처럼 행동했을 것”이라 밝혔다.

SDC 2023[사진=삼성전자]

o..삼성전자가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 센터(Moscone Center)에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Samsung Developer Conference, 이하 SDC) 2023'을 개최했다.

SDC는 지난 2013년 처음 개최돼 올해 9번째를 맞는 개발자들의 축제로, 삼성전자의 소프트웨어·서비스·플랫폼에 대한 비전과 혁신을 공유하는 글로벌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는 전세계 개발자·파트너·미디어 등 약 3천명이 참석했으며, 기조연설 등 주요 프로그램은 온라인으로 생중계 됐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강조한 '캄 테크(Calm Technology)'에 이어, 올해는 관련 기술 혁신과 더불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고, 지속가능하며, 즐거운 고객 경험을 구현하기 위한 에코시스템 강화 방안을 소개했다.

갤러리아백화점 서울 명품관에서 한 고객이 로봇이 건네주는 꽃을 받고 있다[사진=한화로보틱스]
갤러리아백화점 서울 명품관에서 한 고객이 로봇이 건네주는 꽃을 받고 있다[사진=한화로보틱스]

o..한화로보틱스(대표이사 서종휘)가 갤러리아백화점 서울 명품관에 첨단 로봇을 선보였다.

‘LIGHTS OF TOMORROW’ 라는 이름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한화그룹 창립 71주년(10월9일) 기념 이벤트로 6일부터 9일까지 명품관 웨스트에서 진행된다.

공개된 로봇은 한화로보틱스의 협동로봇을 활용한 것으로 웨스트 정문과 동편에 배치됐다. 정문에선 로봇이 고객에게 원하는 꽃을 선물하는 ‘지스텀 플라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동편에선 핀볼 게임을 즐기는 로봇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지스텀 플라워, 고메이494 상품권, 커피 쿠폰, 리유저블 컵 등 경품을 제공한다.

한화로보틱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로봇 전문기업 ㈜세오가 3자 업무협약(MOU)을 통해 개발한 로봇도 선보인다. 한화로보틱스의 협동로봇을 활용해 보안 목적으로 제작됐지만, 행사 기간 동안엔 정보 제공 및 안내 로봇 역할을 한다.

삼성전자, 미국 실리콘밸리서 삼성 시스템 LSI테크 데이 2023 개최[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미국 실리콘밸리서 삼성 시스템 LSI테크 데이 2023 개최[사진=삼성전자]

o..삼성전자가 5일(현지시간) 미국 실리콘밸리 미주총괄(Device Solutions America office)에서 '삼성 시스템LSI 테크 데이 2023'을 개최했다.

삼성전자는 초지능화(Hyper-Intelligence)·초연결성(Hyper-Connected)·초데이터(Hyper-Data)를 가능하게 할 주요 응용처별 최신 반도체 설계 현황과 비전을 공유했다.

삼성전자는 고객사와 파트너사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스템 반도체 설계 분야 글로벌 전문가, 석학들과 함께 생성형 AI·대형 언어 모델(LLM, Large Language Model) 기술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삼성전자 시스템LSI사업부 박용인 사장은 "데이터를 생성하고 처리하는 '생성형 AI'가 올해 가장 중요한 기술 트랜드로 자리 잡으며 더 고도화된 기반 기술 확보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며 "삼성전자는 고성능 IP부터 장단거리 통신 솔루션, 인간의 오감을 모방한 센서 기반 '시스템LSI 휴머노이드(System LSI Humanoid)'를 구현해나가며 생성형 AI에서 더 발전된 '선행적 AI(Proactive AI)' 시대를 열 것이다"고 밝혔다.

키즈랜드 핑크퐁한글놀이터 출시[사진=KT]
키즈랜드 핑크퐁한글놀이터 출시[사진=KT]

o..KT(대표 김영섭)는 영유아 전용 IPTV 서비스 지니 TV 키즈랜드에서 한글 깨치기 프로젝트로 ‘핑크퐁 한글 놀이터’를 6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핑크퐁 한글 놀이터’는 KT와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와 협력해 선보이는 지니 TV 키즈랜드의 오리지널 콘텐츠로 KT가 IPTV 키즈 콘텐츠 라인업 확대를 위해 제작∙투자를 맡았다.

핑크퐁 한글 놀이터는 말하기 시작하는 2세부터 학령 전 아동인 7세까지 아이들이 모국어인 한글을 익히고 원리를 깨치며 나아가 글을 이해하는 문해력까지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인기 캐릭터인 핑크퐁과 어린이 MC 하니와 그리가 주제별 상황극을 진행하면서 아이들이 친숙하게 한글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구성은 총 60편으로 '가~하'까지 글자별 노래, 게임, 체조 등 다채로운 활동들이 있다.

박시하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 2023-10-07 23:25:39
mg 자동차보험: http://mgcardirect.com/
우체국 실비보험: http://koreapostsilbi.com/
흥국화재 자동차보험: http://hkcardirect.co.kr/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http://hdcardirect.co.kr/
메리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http://meritcardirect.co.kr/
DB다이렉트 자동차보험: http://dbcardirect.co.kr/
우체국 어린이보험: http://koreapostchild.com/
에듀카 자동차보험: http://directedu.co.kr/
현대해상 치아보험: http://hidentalc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