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하나은행,『Bene-Fit 해외송금』서비스 영국으로 확대 시행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하나은행,『Bene-Fit 해외송금』서비스 영국으로 확대 시행
  • 강기훈 기자
  • 승인 2023.10.04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이 개인 손님 전용 비대면 모바일 해외송금 서비스인 『베네핏(Bene-Fit) 해외송금』의 대상 국가를 영국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존 미국 서비스에 이어 이번에 영국까지 확대한『베네핏(Bene-Fit) 해외송금』서비스는 송금 금액과 관계없이 건당 5천원의 수수료만으로 송금이 가능하고, 미국 및 영국 내 수취인은 해외은행 추가 수수료 차감 없이 송금인이 보낸 원금 전액을 수취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카카오뱅크가 열두번째 파트너적금, '26주적금 with 제주항공, 롯데면세점'을 출시합니다. '26주적금 with 제주항공, 롯데면세점'은 카카오뱅크의 26주적금에 제주항공의 여행 혜택과 롯데면세점의 쇼핑 혜택을 더한 상품입니다. 2개 파트너사와 제휴한 파트너적금을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가입 기간은 10월 4일부터 11월 3일까지로 1인 1계좌만 개설할 수 있는 한정판 상품입니다. 26주 연속으로 자동이체 납입에 성공하면, 제주항공의 멤버십 포인트와 항공운임 할인 쿠폰, 롯데면세점의 온·오프라인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하나은행,『Bene-Fit 해외송금』서비스 영국으로 확대 시행

하나은행은 개인 손님 전용 비대면 모바일 해외송금 서비스인 『베네핏(Bene-Fit) 해외송금』의 대상 국가를 영국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존 미국 서비스에 이어 이번에 영국까지 확대한『베네핏(Bene-Fit) 해외송금』서비스는 송금 금액과 관계없이 건당 5천원의 수수료만으로 송금이 가능하고, 미국 및 영국 내 수취인은 해외은행 추가 수수료 차감 없이 송금인이 보낸 원금 전액을 수취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이번에 확대 시행되는 영국 베네핏(Bene-Fit) 송금 서비스는 국내 은행 최초로 영국 ‘Faster Payments Service(FPS - 영국 내 모바일뱅킹, 인터넷뱅킹에서 사용하는 지급결제 네트워크)’ 망을 이용해 송금 당일에 수취인 계좌로 입금되며, 영국 휴일에도 송금액 수취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보다 빠르고 저렴한 해외송금 서비스 제공으로 손님의 만족도를 더욱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베네핏(Bene-Fit) 해외송금』은 하나은행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 또는 송금전용 앱 ‘Hana EZ’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미국은 시간 제한없이 송금이 가능하고 영국의 경우 은행 영업시간 중에 송금이 가능하나 향후 24시간 송금이 가능토록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외환사업지원부 관계자는 “베네핏(Bene-Fit) 해외송금은 외국환 전문은행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하나은행만의 특화 서비스로 손님의 만족도가 높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서비스 국가 확대를 통해 손님에게 더욱 전문적인 외환서비스와 폭넓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베네핏(Bene-Fit) 해외송금 외에도 송금 전 수취 계좌의 유효성을 검증하고 실시간으로 수취인 계좌에 즉시 입금되는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를 7개 국가에 제공하는 등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서 경쟁력있는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26주적금 with 제주항공, 롯데면세점' 출시

카카오뱅크는 열두번째 파트너적금, '26주적금 with 제주항공, 롯데면세점'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26주적금 with 제주항공, 롯데면세점'은 카카오뱅크의 26주적금에 제주항공의 여행 혜택과 롯데면세점의 쇼핑 혜택을 더한 상품이다. 2개 파트너사와 제휴한 파트너적금을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가입 기간은 10월 4일부터 11월 3일까지로 1인 1계좌만 개설할 수 있는 한정판 상품이다. 26주 연속으로 자동이체 납입에 성공하면, 제주항공의 멤버십 포인트와 항공운임 할인 쿠폰, 롯데면세점의 온·오프라인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먼저, 제주항공 여행 혜택 중 하나로 최대 2만 5천원 상당의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를 제공한다. 리프레시 포인트는 1포인트당 1원으로 환산되고 항공권 구매, 사전 좌석 선택, 기내식 주문 등이 가능한 제주항공의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추가로 제주항공 온라인몰 제이샵에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과 제주항공 항공운임 10% 할인(국제선 전 노선 왕복) 쿠폰도 받을 수 있다. 롯데면세점 쇼핑 혜택으로는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쿠폰처럼 사용 가능한 50달러 상당의 리워드 쿠폰을 제공한다. 롯데면세점 오프라인 지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 5천원 상당의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카카오뱅크는 26주차까지 자동이체 납입에 성공해 만기를 달성한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제주항공 국내선 편도 항공권을 제공한다.

카카오뱅크는 생활 속 금융 혜택 확대를 목표로 다른 기업들과 함께 파트너적금을 만들어오고 있다. 유통,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편의점 등 다양한 업계의 파트너사와 협업해 상품을 선보인 결과, 누적 약 440만 좌의 파트너적금이 개설되는 등 인기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고객이 저축을 하는 동시에 여행과 쇼핑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제휴 상품과 파트너사를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 ‘26주적금’은 1천원, 2천원, 3천원, 5천원, 1만원 가운데 하나를 첫 주 납입금액으로 선택하면, 매주 그 금액만큼 증액해 자동으로 저축되는 상품이다. 26주 연속 납입에 성공할 경우 연 7.0%(세전)의 금리가 적용된다.

○...카카오페이, 다시 돌아온 ‘카드 절약 챌린지’ 진행

카카오페이가 또래와 카드 소비액을 겨루는 ‘카드 절약 챌린지’를 진행한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6월에 진행했던 ‘카드 절약 챌린지’를 매달 진행하는 상시 프로모션으로 전환했다. 이전의 챌린지가 ‘지난달의 나’와 소비를 겨루는 것이었다면, 다시 돌아온 ‘카드 절약 챌린지’는 연령대가 비슷한 또래와 나의 카드값을 대결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카드 절약 챌린지’는 카카오페이에 마이데이터 카드 자산을 연결한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으며, 매달 1일마다 새롭게 시작된다. 챌린지는 주 단위 대결로 한 달간 진행된다. 한 주간 자신이 소비한 카드값이 전월 동일 주차의 또래가 소비한 카드값보다 적다면 ‘승리 배지’를 받을 수 있다. 한 달간 총 4개의 ‘승리 배지’를 모은 참여자들에게는 리워드 카카오페이포인트 3,000,000P가 N분의 1로 분할 지급된다.

프로모션을 지인에게 공유할 경우, ‘보너스 승리배지’가 지급되어 4주 중 3주만 챌린지에 성공해도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리워드는 다음달 12일에 일괄 지급되며, 최종 지급 포인트는 달성 인원에 따라 달라진다.

카카오페이는 6월 한 달간 좋은 반응을 얻었던 ‘카드 절약 챌린지’를 비슷한 연령대의 소비 트렌드를 살피고 이에 맞춰 합리적인 소비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사용자의 흥미를 높이고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계획적인 소비 생활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드 절약 챌린지’는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앱의 ‘전체’ 탭에서 ‘카드 절약 챌린지’ 또는 ‘카드관리’에 들어가면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사용자들이 비슷한 연령의 소비 트렌드나 습관을 파악하고 재미있게 절약하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카드 절약 챌린지’를 상시 프로모션 형태로 전환했다”라며, “앞으로도 카카오페이를 통해 쉽고 재미있는 소비 경험을 쌓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DGB대구은행, 수출신용보증료 지원 1호에 필름업체 아이델 선정

DGB대구은행은 지역 수출기업 지원을 통한 경제 활성화를 위해 실시 중인 수출기업종합지원 일환인 수출신용보증료 지원 프로그램의 1호 업체로 ㈜아이델을 선정하고 지원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DGB대구은행과 한국무역보험공사 양사간 체결한 중소·중견 수출입기업을 위한 보증료 지원업무 협약에 따라 지원됐다. 수출신용보증은 수출기업의 유동성 확보를 위해 은행이 수출기업의 수출채권을 매입해 미리 현금화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한국무역보험공사가 보증하는 제도다.

DGB대구은행은 해당업체가 납부해야 할 보증료의 50%를 지원했으며 보증료 지원혜택을 최초로 받은 ㈜아이델은 경북 칠곡군에 소재한 플라스틱 필름 제조업체다.

황병우 은행장은 "현재 실시 중인 수출기업종합지원 프로그램을 보다 강화해 수출입 기업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특화상품·서비스·수출기업 전용 프로그램 등을 출시해 지원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DGB대구은행은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과 임직원 참여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 DGB대구은행은 헌혈 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을 위해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 헌혈 참여 문화를 조성하고자 매년 2~3회 임직원 참여 헌혈 행사로 단체 헌혈에 꾸준히 참여해 오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 이어 2번째로 실시된 이번 헌혈 행사에는 DGB대구은행 임직원 100여명이 참여했다.

○...빗썸, 거래지원 가상자산 265종 수수료 ‘전면 무료화’

빗썸이 4일 오후 6시부터 빗썸에서 거래지원하는 모든 가상자산에 대해 수수료 전면 무료화를 실시한다.

이에 따라 빗썸이 거래지원하는 가상자산의 거래 수수료는 기존 0.04~0.25% 수준에서 0%로 변경된다. 거래 수수료 변경 대상 가상자산은 원화 마켓 241종과 BTC 마켓 24종 등 총 265종으로, 수수료 면제 정책은 별도 공지 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고객센터 메뉴 내 ‘수수료 무료 등록’을 클릭 후 고객이 등록 버튼만 누르면 거래 수수료 무료 정책이 자동으로 적용된다. 등록은 4일 오후 6시부터 가능하며, 이밖에 수수료 정책 변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빗썸카페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거래 수수료 제로화 정책은 다가오는 빗썸의 창립 10주년을 두 달여 앞두고 기획됐다. 빗썸은 지난 BTC 마켓 수수료 면제와 원화 마켓의 일부 가상자산 수수료 면제 전략이 유동성 공급을 늘린 효과가 있는 것으로 해석했고, 이번 정책 도입과 함께 거래소 앱 편의성 개선 등을 통해 이용자 사용성을 강화하는 등 더욱 공격적인 행보를 보인다는 방침이다.

이재원 빗썸 대표는 "내년 1월이면 빗썸이 거래소를 만든지 10년이 되는 해"라며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빗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NH농협은행, 비대면 펀드가입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10월 4일부터 11월 30일까지 비대면 펀드 신규가입 및 NH멤버스팟 접속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Fall in Love Fund”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NH올원뱅크 또는 스마트뱅킹에서 1만원 이상 펀드에 가입하고 11월 30일까지 10만원 이상 입금한 고객이 NH멤버스팟에 접속하면 자동 응모된다. 해당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애플 AIRPODS MAX(3명), NH포인트 10만 포인트(30명), NH포인트 1만 포인트(500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NH올원뱅크, 스마트뱅킹이나 가까운 영업점 및 고객행복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기훈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