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하나은행, 추석 맞이 『풍성한 추석 쓰리GO』이벤트 실시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하나은행, 추석 맞이 『풍성한 추석 쓰리GO』이벤트 실시
  • 강기훈 기자
  • 승인 2023.09.20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이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풍성한 추석 쓰리GO』 이벤트를 실시 합니다. 오는 10월 20일까지 진행되는 맞아 『풍성한 추석 쓰리GO』 이벤트는 손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금리 우대 쿠폰 받GO, 정기예금 가입하GO, 하나머니 받GO 등 보름달처럼 풍성한 혜택을 제공 한다는 의미로 기획 됐습니다. 은행의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 내 이벤트 페이지 통해 손님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NH농협은행이 19일 서울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농업분야 온실가스 감축사업 활성화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탄소배출권(KOC) 구입을 위한 농업인과 첫 번째 상생 협약식을 개최했습니다. 농업분야 온실가스 감축사업은 농업인이 자발적으로 온실가스를 감축하도록 경제적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제도적⸱행정적 지원을 하며, 참여 농가는 저탄소 농업기술로 획득한 탄소배출권을 판매하여 신소득 창출이 가능합니다. 수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하나은행, 추석 맞이 『풍성한 추석 쓰리GO』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풍성한 추석 쓰리GO』 이벤트를 실시 한다고 밝혔다.

오는 10월 20일까지 진행되는 맞아 『풍성한 추석 쓰리GO』 이벤트는 손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금리 우대 쿠폰 받GO, 정기예금 가입하GO, 하나머니 받GO 등 보름달처럼 풍성한 혜택을 제공 한다는 의미로 기획 되었으며, 은행의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 내 이벤트 페이지 통해 손님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우선 하나은행은 『풍성한 추석 쓰리GO』 이벤트 참여 손님을 대상으로 거래 실적과 관계 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하나의 정기예금’ 금리 우대 쿠폰을 제공한다. 제공되는 우대 금리는 0.2%로, 금리 우대 쿠폰을 활용해 ‘하나의 정기예금’ 가입시 최대 4.1% (세전,1년) 의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또한, 하나은행은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5만 하나머니, 10명에게 30만 하나머니, 5명에게는 50만 하나머니를 지급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복주머니 선물세트’ 이벤트도 진행 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늘 한가위만 같아라 라는 속담처럼 마음이 풍요로워지는 추석명절을 맞아 손님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며, “손님들에게 보름달 같은 풍성한 혜택 제공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라고 밝혔다.

○...NH농협은행, 농림축산식품부-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농업분야 온실가스 감축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NH농협은행은 19일 서울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농업분야 온실가스 감축사업 활성화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탄소배출권(KOC) 구입을 위한 농업인과 첫 번째 상생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농업분야 온실가스 감축사업은 농업인이 자발적으로 온실가스를 감축하도록 경제적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이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제도적⸱행정적 지원을 하며, 참여 농가는 저탄소 농업기술로 획득한 탄소배출권을 판매하여 신소득 창출이 가능하다.

금차 협약으로 농협은행은 참여 농가의 온실가스 감축량 검증 비용을 지원 하며, 해당 사업으로 발생한 탄소배출권(KOC)을 구매할 예정이다.

이석용 농협은행장은 “온실가스로 인한 기후변화는 농작물 생산과 공급에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다”며,“농협은행은 지속적인 ESG 금융 확대와 모델 발굴로 농업인과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은행은 농업부문 외에도 산업부문 ESG 전환을 위해「NH친환경기업우대론」과 「NH농식품그린성장론」등 ESG 상품으로 올 8월말 기준 약 11조 2천억원을 지원하였다. 지난 8일에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협약으로 탄소감축 지원 정책상품을 출시하였고, ESG 실천 우수기업 지원을 위한 특화상품 개발 등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토스뱅크, ‘공모주 청약 일정’, 하반기 ‘공모주 대어’ 청약도 원스톱으로

토스뱅크 ‘공모주 청약 일정’ 서비스가 한 단계 도약한다. ‘상장일 알림’ 서비스 도입부터, 상장을 앞둔 기업들의 실제 정보까지 제공한다. ‘두산 로보틱스’ 등 이른바 ‘공모주 대어’들이 하반기 청약 일정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청약부터 실제 매수, 매도를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까지 고려했다.

‘상장일 알림’은 공모주 청약 일정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공모주가 상장하는 당일 알림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청약에 성공한 고객들은 당일 주가 흐름에 따라 보유한 주식을 팔거나, 추가로 살 수 있다. 또 청약에 성공하지 못한 고객들의 경우 원하는 주식을 매입할 수 있다.

여기에 상장을 앞둔 기업들의 정보까지 상세히 제공하는 서비스도 더했다. 해당 기업이 어떠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지 등을 고객에게 알려준다. 토스뱅크는 공모 기업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 전달을 통해 고객들의 판단을 도울 방침이다.

토스뱅크는 고객들의 자산관리를 생각하며, 코스피,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앞둔 공모주의 청약 일정 확인부터 실제 청약까지 가능한 서비스를 올 7월 도입했다. 고객들은 자신이 원하는 공모주의 희망 가격, 실시간 청약 경쟁률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자체 계좌개설은 물론 제휴 증권사를 통한 실제 청약까지 가능하다.

그동안 고객들은 공모주 청약을 하려고 해도, 원하는 공모주의 일정을 놓치거나 주관사가 어디인지 몰라 찾는 데 어려움을 겪는 등 불편을 겪어야 했다. 하지만 토스뱅크 ‘공모주 청약 일정’ 서비스는 청약 일정부터 계좌개설, 연결된 제휴사 페이지를 통한 청약, 상장일 알림 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고객들은 상장 완료한 공모주의 공모가 대비 시초가 수익률까지 확인하며 ‘청약에 대한 모든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셈이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공모주 청약 일정’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청약에 대한 모든 것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고 있다”며 “고객들의 불편한 요인들을 지속적으로 제거해나감과 동시에 고객들이 안정적으로 자산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토스페이, ‘알리페이플러스’ 가맹점에서 오프라인 결제 지원

토스의 간편결제 서비스 ‘토스페이'가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앞두고 중국 ‘알리페이플러스(Alipay+)’ 가맹점에서 결제를 지원한다. ‘토스페이’ 이용자들은 중국 내 ‘알리페이플러스' 로고 또는 ‘토스페이’ 로고가 있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토스 앱으로 간편결제가 가능하다.

결제는 토스 앱에 있는 바코드 또는 QR코드를 활용한다. 방법은 총 세 가지다. △토스 앱 하단 세 번째에 위치한 ‘토스페이’ 탭의 오른쪽 위 바코드 아이콘을 클릭해 ‘해외’ 탭을 누르거나 △전체 메뉴에서 ‘현장결제’ 메뉴를 검색해 ‘해외’ 탭을 클릭하거나 △해외에서 토스 앱 홈 화면 오른쪽 상단에 나타나는 QR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용할 수 있다. 결제를 진행하면 ‘토스페이’에 연결해 둔 계좌에서 결제 금액만큼 원화로 출금된다.

토스 관계자는 “2,600만 명 이상의 토스 유저가 해외에서도 토스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 매우 고무적이다”라며 “중국을 시작으로 ‘토스페이' 해외 현장 결제 가능 국가를 점차 늘려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IBK기업은행, 개인금융 특화점포에 ‘IBK금융배움터’ 신설

IBK기업은행은 개인고객에게 전문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금융 특화점포인 수안역개인스마트지점에 ‘IBK금융배움터’를 신설한다고 20일 밝혔다.

‘IBK금융배움터’는 개인고객을 위한 다목적 상생 공간으로 고객라운지와 세미나실로 구성돼 있다. 고객라운지는 휴게 공간, 무더위·한파 쉼터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목적 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세미나실은 시니어 고객이 많은 점포 환경을 감안해 금융사기 예방, 은퇴 후 재무설계, 상속 및 증여 등의 금융경제교육 장소로 활용되며, IBK투자증권과 IBK연금보험 등 자회사와 함께 교육 및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체인 IBK부산경제봉사단의 금융멘토링 진행 및 교육 컨텐츠 개발을 위한 장소로도 활용해 지역사회에서의 ESG활동 범위도 넓혀 나갈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개인금융 특화점포에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IBK금융배움터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IBK금융배움터에서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해나가며 개인금융 확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IBK신용정보,“좋은집”에 자립준비청년 지원금 7천만원 전달

IBK신용정보가 보육시설 아동들을 위한 후원 활동을 펼쳤다. IBK신용정보(대표이사 서재홍)는 2023년 9월 19일(화) 경기도 안양에 위치한 좋은집을 찾아 사회 첫발을 내딛을 미래 인재들의 자립 지원을 위해 7천만원을 전했다.

좋은집은 1918년 창설된 보육시설로 우리나라 최초의 아동복지시설이며 유서 깊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현재 소속 어린이, 교사 등을 비롯하여 100여 명의 인원이 상주하고 있다.

IBK신용정보 서재홍 대표이사는 “이번 지원을 통해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여 각자의 꿈에 한발짝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적극 응원하겠다”며 “앞으도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속가능한 미래 가치를 창출하여 ESG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좋은집 이기백 원장은 ”코로나로 인해 지원이 많이 부족했는데 작년에 이어 올해도 IBK신용정보에서 마음을 모아 주신데 감사드린다“며 ”사회적 경험이 없는 청년들이 홀로서기를 하는 취업 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IBK신용정보는 지난 2022년 12월에도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 되는 교육 환경에서 훌륭한 디지털 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IBK 디지털 교육 지원금 3천만원을 지원한바 있다. 지원금은 보육시설 청소년들의 자립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등을 제공하고 학업을 안정적으로 이어갈 수 있는 생활환경을 조성하는데  지원된다.

○...신한투자증권, 퇴직연금 고객을 위한 ‘1:1 맞춤 포트폴리오 컨설팅 Day’ 실시

신한투자증권은 조기 은퇴 및 고령화 등으로 퇴직연금의 중요성이 점점 커짐에 따라 9월 11일부터 10월 31일까지 DC∙IRP 퇴직연금 고객을 위한 ‘1:1 맞춤 포트폴리오 컨설팅 Day’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1:1 맞춤 포트폴리오 컨설팅 Day’는 ‘Navigate Portfolios, Elevate Your Wealth!’를 슬로건으로 풍요로운 노후를 위해 포트폴리오를 탐색하고, 부를 증대시키자는 취지로 신한투자증권 고객을 대상으로 전 영업점에서 진행된다.

신한투자증권 자산관리솔루션본부 내 포트폴리오전략부의 전문 컨설팅팀이 가입자의 포트폴리오를 진단하고 조언해 주며, 1:1 컨설팅을 통해 고객에게 국내외 다양한 ETF도 소개하고 맞춤형 솔루션도 제공한다.

신한투자증권의 자산관리솔루션본부는 금융공학박사 및 경영학박사, MBA, 변호사, 공인회계사, 세무사, CFA 등 40여 명의 분야별 전문가가 포진해 있으며, 업계 최고 전문가들이 모델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한 포트폴리오 컨설팅 및 운용뿐만 아니라 미국 주식, 세무, 법률, 부동산 컨설팅까지 고객의 자산관리 니즈에 따른 종합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신한투자증권은 이미 업계 최초로 Portfolio Review Process를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 ‘S-Ray(Shinhan-Reviewing & Analyzing Your Portfolio)’라는 이름으로 고액 자산가들의 포트폴리오를 체계적으로 분석 및 진단을 통해 종합적인 포트폴리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신한투자증권 박근배 자산관리솔루션본부장은 “기존 VIP 고객에게만 제공하던 포트폴리오 리뷰 서비스를 퇴직연금까지 확대 적용해 고객의 노후 준비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컨설팅을 준비했다”라며, “이러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진정한 No.1 Wealth Management House로의 입지를 다지고, 신한투자증권의 리뷰 서비스가 업계 표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강기훈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